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93명
67.6% (401표)
1.9% (11표)
30.5% (181표)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21
0
0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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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r] 미드 다이애나

- apdo(2013-08-07, 조회수: 3898918)

Bgm 질문이 하도많아서 그냥 공략글에 적습니다
 
바닐라무드 reminiscence 입니다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 02 / 06 다이아 진입 , 03/21 챌린저 진입 )

최근 대전기록입니다 다이애나 계속 사용중
편의상 반말로 공략 작성 했습니다 . 기분나빠하지 마세여 ~ 

시즌 3로 여러가지 개편이 되었으나
 
다이애나의 기본 메커니즘이나 룬 , 아이템 특성등은 대부분 변하지않는다.
 
패치영향이 상당히 적은 챔프라 말할수있겠다.



베스트공략올라와잇는거 보면 한숨만나온다

정작 다이애나한테 중요한 팁들은 안적어놓고 뻔한소리만 줄줄이 나열하고잇으니

한숨이 나올수밖에 없다 




시간없는사람들은 아이템이랑 추가공략만 봐도 충분하다.

다이애나에게 중요한 것은 추가공략에 잇는 스킬 활용법과 몇십판 해봐야만 알수있는 꿀같은 팁들이지 

다른게 중요한게 아니다.


하지만 추가공략은 한마디 한마디가 모두 다이애나 운영에 잇어서 정말 필요한 말들뿐이고

반드시 알아둬야하는 말들이기 떄문에 추가공략 만큼은 정독해 가길 바란다.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1.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5,013 IP

* 난 룬페 11장이 모두 미드지만 이건 허세가 아니라 진짜로 다 쓸모가 있는 룬페이지들이다

 

물어보면 언제쓰는 룬페이지인지 설명을 해줄테니 쓸데없는 오해 ㄴㄴ해

 

그렇다고 나처럼 룬페 11장 미드로 다써야 미드설수잇는것도 아님 오해 ㄴㄴ해

 

 

빨강 

 

 

쌍관보다는 마관사용

다이애나는 평타딜비중이 거의 없다 .

 

패시브3타를 터트리기 위해 평타를 열심히 치긴 하지만

 

엄연히 목적은 패시브발동이지 기본물리데미지가 아니다

초중반 오토푸시나 더티파밍강화를 위한 공속룬도 절대로 나쁜선택이아니다
 
트페나 미드초가스가 공속룬끼는거랑 비슷한이치

 
노랑

 
노랑에 성체냐 고방이냐를 따지자면 고정방어가 훨씬 효율적인것같다.

다이애나는 근접평타로 cs를 수급해야하기떄문에 초반 평타짤에 상당히 취약하다.

덤으로 cs챙기려고할떄 하프라인 주변까지 가야하니 정글러 갱킹에도 취약해진다.
 
무엇보다 Pale Cascade(은빛 가호)유효쉴드량은 체력과 전혀 상관없고 방어,마법저항력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이리로보나 저리로보나 고정방어가 좋음


유효쉴드량 증가 , 정글러 갱킹데미지 약화및 상대 라이너 평타짤 약화를 위해서 고정방어를 든다.

물론 상대가 카서스면 그딴거 없고 성장체력룬이다.



근데 상대 정글러가 리신이면 카서스여도 고정방어룬 든다. 난 적어도 그렇게 한다

상대 정글 + 미드의 조합을 보고 노랑에 성체박은 룬 쓸것이냐 고정방어박은 룬 쓸것이냐 결정한다


파랑엔 미드라이너니까 당연히 고정마방
 
성장주문도 좋은 룬이긴 하지만 워낙 초반에 싸울일이 많기떄문에왠만하면
 
언제나 평타이상의 효율을 발휘하는 고정룬을 착용하는게 좋다


정수는 

 

더티파밍 위주로 하면서 타란인에 비해 빠른 레벨링,좋은 아이템을 확보해서 중반한타에서

 

폭발적인 존재감을 내뿜겠다 >> 고정주문

 

로밍위주로 우리팀들을 키워보고 보다 변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겠따 >> 이속


 


* 시즌 3에 모든 캐릭터의 기본이속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이제 왕룬 이속룬은 주문력룬보다 확실히 효율이 좋아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속룬 끼세요 

차이 엄청심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제 특성 페이지가 1개인 이유는
 
쓰는 특성을 숨기기위해서가 아니라 매 판마다 상대챔프를 보고 바꾸기 때문입니다 . 오해 ㄴㄴ해
 
 
시즌 3 개편 .  
 
 
 
무난한 미드ap캐리의 특성  Offence 21특성을 따른다
 
나머지 9포인트는 매판마다 상대 라이너를 보고 결정하도록하자
 
만만하면 유틸리티에 투자 , 일방적으로 처맞을거같거나 맞다이가 자주 일어날거같으면 디펜스에 투자 
 
 



* 대파괴  .   필수 ?? 선택 ??

피해량 2% 면 무조건 찍어야한다

무슨 1000주면 겨우 20추가라서 안찍는다고 ?? 그런식으로 따지면 오펜스특성은

저 마지막에 처형인빼고 쓰레기 아닌특성이 없다. 이게임에서 자잘한 수치들이 얼마나 큰 스노우볼링의

단초가되는지 모르는 무식한 사람들의 지껄임일 뿐이다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추가공략으로 건너가서 스킬찍는법과 활용법 , 연계에 대해서 말하겟다 


간단하게 한마디만 해두자면 4레벨 이후부터 R-Q-W-E 순으로 마스터하면된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1. 신발 3포

 

2. 플라스크 + 와드 + 포션

 

이렇게 2가지가있는데

 

필자는 보통 유지력과 초반시야장악을위해 후자를 선택한다



미드가 시작할때 와드 하나를 사서 적정글에 박아두면


미드 당사자의 갱에대한 생존률 증가는 물론이고 


다른라인에까지 정글러의 동선파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팀 전체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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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추천하는 템트리는

 

상대 맞라이너가 ap일떄

 

투도란 - 신발 - 어비셜 - 존야 ( 신발업은 하고싶을떄 하면됨 )

 

 

 

그렇다고 내셔가 나쁜템도아니고

 

깡데캡이 구린것도아니고

 

로아도 그렇게까지 나쁜건아님 . ( 근데 로아는 좀 구리긴함 )

 

 

다 해봤는데 각자 장점이있음

 

존야테크의 장점이 가장 크긴하지만

 
 
아이템부분에서 하고싶은말은
 
그냥 돈되는대로 자기 사고싶은거 사면된다는거임
 
 
그리고 산 아이템에 따라 플레이를 능동적으로 바꾸면됨
 
존야면 이니시
 
깡데캡이면 후진입
 
내셔면 앞라인부터 녹이기  등등
 
 
상황에 알맞는 템을 가서
 
 
자기가 간 템에 따라서 플레이를 유동적으로 바꾸면되는거임

 

 추가공략에 다이애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적도록 하겠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가공략 보러 이공략 오니까 여기에좀 적어둠


친추 290명 꽉차서  더이상 안받습니다 . ( 10자리는 남겨둬야하지않겟니 ?? )

1~5 레벨 구간 

궁이 없어서 호구처럼 평타하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로 뒤에숨어서 막타만 먹어야되는 시간이다.


일단 4레벨이 되기 전까지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만 찍되 다른 스킬은 절대로 찍지 않는다.


Pale Cascade(은빛 가호)가 필요한 상황이 올지 Moonfall(달빛 낙하)가 필요한 상황이 올지 너는 절대 알 수가 없기 떄문이다.


우리 정글러가 첫갱으로 미드갱을 와줫는데 니가 스킬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를 찍엇어 봐라.


어쩔꺼냐 ?? 우리 정글러 망한거다 . 다이애나의 미친듯한 호응력을 믿고 첫갱을 과감하게 미드로왓는데


너는 그 기대를 멋지게 발로 걷어찬거다 


반면에 니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Moonfall(달빛 낙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찍엇는데 상대 정글이 매섭게 미드갱을 왔고 Pale Cascade(은빛 가호)가 없어서 Ignite(점화)에 뒤졌다.


이러면 그냥 그대로 망하는거다 


그니까 뭔가 해프닝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스킬을 안찍는게 좋다.


4레벨이 되면 그때 스킬을 찍자 .

 


그리고 정글러가 6렙전에 미드갱을 오면 무조건


Flash(점멸)-Moonfall(달빛 낙하) 로 호응을 해야한다. 대부분 필킬사이즈가 나오는 미친듯한 호응력을 보여줄뿐더러


적어도 상대방 플래시와 체력의 대부분이 빠진다 . 그리고 이렇게 정글이 미드갱을 와서


적 챔프를 따거나 개피를 만들엇으면 다급하게 미드 미니언에 핑을 찍으면서 같이 밀자고 말을한다.


그렇게 쭉 밀고 집가서 와드포션사오면 니가 무조건 이득인거다 




또 하나 초반구간에 중요한걸 말을 해주자면  정글러가 게임 시작하고 이런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




"저 레드먹고 2렙 카정 갈게요 ." 


"서포터님 저 탑에서 2:2 한번 붙어보게 탑에 와딩좀 해주세요."



이런말을 풀어보면 이거다.




저 레드먹고 2렙 카정 갈게요 >> 미드님 1렙부터 라인 쭉쭉 미시고 상대보다 빠른백업 와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탑에서 2:2 붙게 와드박아주세요 >> 미드님 우리와드에 상대정글러 보이면 바로 백업와서 3:2 만들어주세요 



그니까 정글러가 저런말을 하면 어련히 알아듣고 1렙부터 포션 몇개 빠지더라도 과감하게 라인밀고 


미니언이랑 상대방챔프한테 동시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스킬맞출수잇는 각 나오면 스킬 화끈하게 써버려라 






그리고 더티파밍에 관해서 한마디 하고싶은게 있는데


라인이 상대쪽 타워까지 밀리게 되면 그냥 초반이라도 더티파밍 한번 하는게 좋다.


(2~5레벨 구간 언제든지) 미니언 많이 놓쳐봐야 2기정돈데


이 경험치보다 정글몹 잡아서 얻는 경험치가 더 많고 , 다이애나 캐릭 특성상 


빠르게 깜짝 6레벨 찍으면 솔로킬도 뽑아낼수잇고 라인전도 수월하게 흘러가기 떄문에


라인몹몇개놓치더라도 우리정글 갱대기하고잇는곳 반대정글 한번 뺴먹으면 매우 좋다

 

 

* 5/23일 수정 , 최근 대세가 된 다이애나의 초반 라인전 버티기 운영법

 


 

 1렙에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찍고 평타로 계속 미니언을 친다 . 


상대가 평짤이나 스킬짤을 할떄 Pale Cascade(은빛 가호)바로 켜주고 계속 푸쉬만 반복


상대는 타워까지 밀려오는 미니언 cs를 먹기위해서 견제를 포기할수밖에 없고


그전까지 받는 견제딜은 모두 플라스크와 포션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6~두번째 블루 생성 전 

 미드에서의 주도권이 바뀌는 6레벨이다 . 아직 2번쨰 블루가 나오기 전이므로


상대 라이너 디나이에 비중을 두고 플레이를 한다.


이제 마음껏 평타로 cs먹으면서 거리가 나오면 바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평타질을 시작한다.

 

상황이 된다면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를 바로 터트릴수있게 3타 모아서가면 금상첨화


여기서 중요한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은 킬사이즈가 아니면 자제하라는거다.


Lunar Rush(월광 쇄도)은 항상 사용 가능하게 내비둬야 한다. 


이건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인데 Lunar Rush(월광 쇄도)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언제나 사용가능한 상태로 놔두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추면 Lunar Rush(월광 쇄도)의 2연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 실제로는 항상 한번만 쓰는게 좋다.


어짜피 한번 더쓸수잇는거 궂이 급하게 쓸필요 없고 상대 백업오면 미니언이나 주변 위험하지 않은 적군등등에게 


써서 도주할수잇게 남겨두는게 좋다 . 지속딜 또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런 방식이 압도적이다


하지만 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도 사용해야할땐 사용해야한다.


이건 당신의 판단력의 문제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Lunar Rush(월광 쇄도)을 남겨두는게 좋다는걸 말하고있는거다.

2번째 블루를 받은 다이애나 

 이제 라인을 존나게 쫙쫙 민다. 상대는 다이애나와의 맞딜에서 밀리기 떄문에


다이애나가 일단 라인을 미는걸 바라본후에 다이애나가 가고 나면 그떄서야 라인을 밀 수 있다.


라인을 쫙쫙 밀고 다른라인으로 무한정 로밍을 간다 .


라인 직선으로 찌르는 직선로밍이 살인적으로 강력한 다이애나기 떄문에 


( 어째서 직선로밍이 강력한가는  미니언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적챔프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 콤보로 이어지는 


녹턴급의 와드무시 돌진거리 때문인데 이부분은 정말 말로 설명하기 힘들다 , 추후 반드시 영상을 업데이트 하겠다. ) 


 

대부분의 로밍에서 수확을 건질수잇다. 다이브로밍도 Pale Cascade(은빛 가호)때문에 자유자재이다.


일단 다이애나가 미드에서 움직이기 시작하면 팀원에게 이득을 부여하기란 정말 쉬운일이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맞추고 Lunar Rush(월광 쇄도)돌진에 집착하지말고


사거리가 나오고 팀원이있다면 


바로바로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를 해준다. 그후 우월한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쫓아가면서 평타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딜량만으로


충분히 로밍에서 킬을 뽑아낼수있다.


* 직선로밍이 강력한 이유

 

http://blog.naver.com/pyobon 3번쨰 동영상 참조


여기서 잠깐 단기강좌

 

미드라이너로서 효과적인 로밍이란 무엇인가 ??

 

좋은 로밍이냐를 평가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 성공률 "

 

많이가고 적게가고는 중요치 않음.

 

중요한건 자신이 미드라인을 떠나서 다른라인에 힘을 주려고 움직엿을떄 ,

 

그 움직임이 얼마만큼에 의미를 가지게 되느냐임

 

 

로밍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들키지 않고 가는게 중요함.

 

바텀 서포터가 철저히 와드 시간체크를 해주지 않는이상 바텀 와드 여부를 알기는 쉽지 않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텀 로밍 성공률이 매우 높은 시기.루트가 존재함

 

이 공략에서는 그걸 말해주겟음.

 

 

블루팀 다이애나

 

블루팀 다이애나는 우리팀 바텀이 라인을 상대 타워까지 푸쉬할 경우까지 갓을떄 가장 로밍이 성공적임.

 

물론 이때의 로밍은 다이브로밍이 될거임.

 

적 미드가 양 옆 사이드에서 바텀쪽으로 가는 아래쪽에 와드를 박앗는지 안박앗는지 정도는 당신이 알꺼임

 

귀환햇을때 사오는 와드갯수와 맵에서 사라졋다가 다시 나타나는 경로등을 보면

 

충분히 언제 와드를 박앗고 지금 그 와드가 사라졋는가 안사라졋는가에 대한 결론도출이 가능함.

 

와드가 잇으면 그냥 가지 말고 , 와드가 없으면

 

상대방 정글 늑대 >> 블루 이 경로로 가서 바텀 옆치기를 하면 됨

 

 

퍼플팀 다이애나

 

퍼플팀 다이애나는 바텀로밍이 좀더 수월함.

 

역시나 상대 미드가 바텀으로 가는 미드 아래쪽 사이드에 와드를 언제박앗는지 확인해둔후

 

와드가 없으면 라인상태가 어떻든 상대 고스트쪽 정글을 통해 삥 둘러가면 됨.

 

라인상태가 상관이없는게 당겨져잇으나 밀려잇으나 그냥 들어가면 대부분 필킬이 나옴

님... 왜 바텀만감 ?? 탑은 안감 ??

 

탑은 우리정글 적정글 석여서 엎치락뒤치락 2:2 할떄 그럴때만 백업 빨리 가주면됨

 

탑솔로들은 애들이 다이브에 은근히 강력해서 2:1이라 할지라도 쉽사리 안정적인 킬이 장담이 안됨.

 

반면 바텀은 3:2 같아보이지만 사실상 거의 3:1 임.

 

한놈 핑찍으면 그놈한테 씨씨랑 딜 다쏟아부어서 잡으면됨

 

한놈만 잡아도 나머지 한놈은 아무것도못함 기껏해야 집가거나 정글빼먹는정도 ??

 

정상적인 라인전이 불가능해짐

 

그리고 무엇보다 바텀 ad캐리 키우는게 탑솔키우는것보다 훨씬 값어치가 잇음

다이애나의 스킬에는 딜레이가 없다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 를 사용할때


Lunar Rush(월광 쇄도)로 돌진하는걸 보고 나서 Moonfall(달빛 낙하)를 사용하면 늦는다. 


농담이 아니라 이동속도 450 이상인애들은 그냥 걸어서 빠져나간다 .


그냥 RE키를 연속적으로 누르는게 훨씬 빠르고 부드럽게 연계가 된다 .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를 연속으로 빠르게 사용하면 자기 주변에 적챔프가 모이는데

그 때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키면 키자마자 3개가 동시에 퍼퍼펑 터지면서 광역딜이 엄청나게 들어간다.


이 때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까지 터뜨려주면 도대체 이게 무슨딜이냐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미친듯한 광역딜이 들어간다.



다시 재생성 되는 쉴드량도 그 후 빠져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 




팀에 연계기가 있으면 다이애나가 먼저 이니시를 여는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연계기로 Lulu(룰루)(룰루는 다이애나에게 잇어 최고의 서포터다)


나머지 연계 좋은것들은Alistar(알리스타)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Sona(소나)Amumu(아무무)이 있다.


다이애나가 적팀이 방심해서 한순간이라도 각을 내주는 순간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로 한타를 완벽하게


압승하는 구도로 이끌수잇다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출 필요도 없다 . 먼저 돌진해서 모으고 광역딜을 넣어주면


이후 들어오는 후속 cc연계로 정말 압승할수있는것이 다이애나의 강점이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가 맞을것이라는 확신이 잇다면 Lunar Rush(월광 쇄도)을 먼저써도 쿨 초기화가 된다 

 

이게 다이애나한테 엄청 중요한 부분이니 몇번이든 읽어서 꼭 이해를 하고가기 바란다.


이걸 알고모르고에 잇어서 딜을 넣는 속도차이가 엄청나다 .


 이게 내가 영상으로 올려서 가르쳐주고 싶은데 영상찍는 법을 몰라서 지금 매우 짜증이난다.


댓글로 좀 알려주면 그분한테 매우 ㄳㄳ 하겟다.


말로는 설명이 좀 힘든데 어쩃든 설명해보겟다.


흔히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추고 달빛효과가 생긴걸 보고 나서 Lunar Rush(월광 쇄도)을 사용하는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던질떄 어짜피 맞을것 같다면 Lunar Rush(월광 쇄도)먼저 써도 쿨초기화가 된다.


데미지 들어가는 순서는Lunar Rush(월광 쇄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인데도 쿨 초기화가 된다.


왜냐면 Lunar Rush(월광 쇄도)의 달빛효과 존재여부 판정이 데미지가 들어가고 난 이후 약 0.5초?? 정도 지속되기 때문이다.



* 동영상 업데이트 임시로 블로그에 해두었습니다 . 꼭 보도록 하세요

 

http://blog.naver.com/pyobon 1,2 번째 동영상


 

정말 힘든 기술이지만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로도 Lunar Rush(월광 쇄도)의 쿨 초기화가 가능하다

 

이건 그냥 스킬 누르는 순서가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인거다.


Alistar(알리스타)의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와 비슷한 이치다.



Lunar Rush(월광 쇄도)로 먼저 들어가면서 상대하고 거의 근접햇을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쓰면


Lunar Rush(월광 쇄도)의 쿨타임이 없어진다 . 




미친듯한 숙련도를 요구하지만


마스터하면 정말 압도적인 사거리로 엄청난 활약을 할 수 있게될것이다 


근데 솔직히 이건 나도 못쓴다.


너무어렵다 근데 되긴 한다 . 

 

http://blog.naver.com/pyobon - 4번째 동영상  ( 9CC1 님 도움 감사합니다 )



미드라이너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덕목 "판단력"


라인을 밀고 난후 미드챔프는 3개의 선택지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1. 더티파밍


2. 타워안까지 계속 압박하면서 상대 챔프 킬각도 설계 or 디나이 


3. 로밍



셋중에 뭐가 "가장" 효율적일지를 항상 계산해라.


보면 충분히 상대 포탑 안에서도 킬각도설계가 가능함에도 더티파밍을 선택하는


정말 답답한 미드라이너들이 있다.



무엇이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선택인지 항상 의식적으로 생각해라.


기준을 잘 못정하겠으면 일반적으로는 다이애나같은 암살자 챔프로는


대부분



로밍 >> 상대챔프 견제 >> 더티파밍  순으로 많은 이득을 건질수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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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 공략처럼 모든 챔피언을 상대로 대처법을 쓸수도잇습니다.


하지만 카운터픽이 아닌 챔프들 상대로는 모두 운영방식이 비슷하기에 너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먹으려면 에너지 많이 빠지는 cs버려주면서 피관리 하면서 라인에 최대한 오래 서잇다가


6이후 얻어지는 강력함으로 그 손해를 만회한다 . 이게 모든 챔피언을 상대로 통하는 운영방법입니다


다이애나는 6이전엔 상대보다 cs가 뒤처지는게 당연한겁니다 조급해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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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여기에 동영상 업로드가 되지 않는 문제로 따로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http://blog.naver.com/pyobon

 

가시면 공략도중에 동영상으로 설명하고싶엇다는 부분들에 대한 참조동영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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