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로 여러가지 개편이 되었으나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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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공격 속도+1.7%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 난 룬페 11장이 모두 미드지만 이건 허세가 아니라 진짜로 다 쓸모가 있는 룬페이지들이다
물어보면 언제쓰는 룬페이지인지 설명을 해줄테니 쓸데없는 오해 ㄴㄴ해
그렇다고 나처럼 룬페 11장 미드로 다써야 미드설수잇는것도 아님 오해 ㄴㄴ해
빨강
쌍관보다는 마관사용
다이애나는 평타딜비중이 거의 없다 .
패시브3타를 터트리기 위해 평타를 열심히 치긴 하지만
엄연히 목적은 패시브발동이지 기본물리데미지가 아니다
더티파밍 위주로 하면서 타란인에 비해 빠른 레벨링,좋은 아이템을 확보해서 중반한타에서
폭발적인 존재감을 내뿜겠다 >> 고정주문
로밍위주로 우리팀들을 키워보고 보다 변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겠따 >> 이속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시작템은
1. 신발 3포
2. 플라스크 + 와드 + 포션
이렇게 2가지가있는데
필자는 보통 유지력과 초반시야장악을위해 후자를 선택한다
미드가 시작할때 와드 하나를 사서 적정글에 박아두면
미드 당사자의 갱에대한 생존률 증가는 물론이고
다른라인에까지 정글러의 동선파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팀 전체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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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추천하는 템트리는
상대 맞라이너가 ap일떄
투도란 - 신발 - 어비셜 - 존야 ( 신발업은 하고싶을떄 하면됨 )
그렇다고 내셔가 나쁜템도아니고
깡데캡이 구린것도아니고
로아도 그렇게까지 나쁜건아님 . ( 근데 로아는 좀 구리긴함 )
다 해봤는데 각자 장점이있음
존야테크의 장점이 가장 크긴하지만
추가공략에 다이애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적도록 하겠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가공략 보러 이공략 오니까 여기에좀 적어둠
친추 290명 꽉차서 더이상 안받습니다 . ( 10자리는 남겨둬야하지않겟니 ?? )
궁이 없어서 호구처럼 평타하고 로 뒤에숨어서 막타만 먹어야되는 시간이다.
일단 4레벨이 되기 전까지는 만 찍되 다른 스킬은 절대로 찍지 않는다.
가 필요한 상황이 올지 가 필요한 상황이 올지 너는 절대 알 수가 없기 떄문이다.
우리 정글러가 첫갱으로 미드갱을 와줫는데 니가 스킬을 -- 를 찍엇어 봐라.
어쩔꺼냐 ?? 우리 정글러 망한거다 . 다이애나의 미친듯한 호응력을 믿고 첫갱을 과감하게 미드로왓는데
너는 그 기대를 멋지게 발로 걷어찬거다
반면에 니가 --찍엇는데 상대 정글이 매섭게 미드갱을 왔고 가 없어서 에 뒤졌다.
이러면 그냥 그대로 망하는거다
그니까 뭔가 해프닝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스킬을 안찍는게 좋다.
4레벨이 되면 그때 스킬을 찍자 .
그리고 정글러가 6렙전에 미드갱을 오면 무조건
- 로 호응을 해야한다. 대부분 필킬사이즈가 나오는 미친듯한 호응력을 보여줄뿐더러
적어도 상대방 플래시와 체력의 대부분이 빠진다 . 그리고 이렇게 정글이 미드갱을 와서
적 챔프를 따거나 개피를 만들엇으면 다급하게 미드 미니언에 핑을 찍으면서 같이 밀자고 말을한다.
그렇게 쭉 밀고 집가서 와드포션사오면 니가 무조건 이득인거다
또 하나 초반구간에 중요한걸 말을 해주자면 정글러가 게임 시작하고 이런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
"저 레드먹고 2렙 카정 갈게요 ."
"서포터님 저 탑에서 2:2 한번 붙어보게 탑에 와딩좀 해주세요."
이런말을 풀어보면 이거다.
저 레드먹고 2렙 카정 갈게요 >> 미드님 1렙부터 라인 쭉쭉 미시고 상대보다 빠른백업 와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탑에서 2:2 붙게 와드박아주세요 >> 미드님 우리와드에 상대정글러 보이면 바로 백업와서 3:2 만들어주세요
그니까 정글러가 저런말을 하면 어련히 알아듣고 1렙부터 포션 몇개 빠지더라도 과감하게 라인밀고
미니언이랑 상대방챔프한테 동시에 스킬맞출수잇는 각 나오면 스킬 화끈하게 써버려라
그리고 더티파밍에 관해서 한마디 하고싶은게 있는데
라인이 상대쪽 타워까지 밀리게 되면 그냥 초반이라도 더티파밍 한번 하는게 좋다.
(2~5레벨 구간 언제든지) 미니언 많이 놓쳐봐야 2기정돈데
이 경험치보다 정글몹 잡아서 얻는 경험치가 더 많고 , 다이애나 캐릭 특성상
빠르게 깜짝 6레벨 찍으면 솔로킬도 뽑아낼수잇고 라인전도 수월하게 흘러가기 떄문에
라인몹몇개놓치더라도 우리정글 갱대기하고잇는곳 반대정글 한번 뺴먹으면 매우 좋다
* 5/23일 수정 , 최근 대세가 된 다이애나의 초반 라인전 버티기 운영법
1렙에 를 찍고 평타로 계속 미니언을 친다 .
상대가 평짤이나 스킬짤을 할떄 바로 켜주고 계속 푸쉬만 반복
상대는 타워까지 밀려오는 미니언 cs를 먹기위해서 견제를 포기할수밖에 없고
그전까지 받는 견제딜은 모두 플라스크와 포션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미드에서의 주도권이 바뀌는 6레벨이다 . 아직 2번쨰 블루가 나오기 전이므로
상대 라이너 디나이에 비중을 두고 플레이를 한다.
이제 마음껏 평타로 cs먹으면서 거리가 나오면 바로 - +평타질을 시작한다.
상황이 된다면 를 바로 터트릴수있게 3타 모아서가면 금상첨화
여기서 중요한건 --은 킬사이즈가 아니면 자제하라는거다.
은 항상 사용 가능하게 내비둬야 한다.
이건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언제나 사용가능한 상태로 놔두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를 맞추면 의 2연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 실제로는 항상 한번만 쓰는게 좋다.
어짜피 한번 더쓸수잇는거 궂이 급하게 쓸필요 없고 상대 백업오면 미니언이나 주변 위험하지 않은 적군등등에게
써서 도주할수잇게 남겨두는게 좋다 . 지속딜 또한 이런 방식이 압도적이다
하지만 도 사용해야할땐 사용해야한다.
이건 당신의 판단력의 문제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을 남겨두는게 좋다는걸 말하고있는거다.
이제 라인을 존나게 쫙쫙 민다. 상대는 다이애나와의 맞딜에서 밀리기 떄문에
다이애나가 일단 라인을 미는걸 바라본후에 다이애나가 가고 나면 그떄서야 라인을 밀 수 있다.
라인을 쫙쫙 밀고 다른라인으로 무한정 로밍을 간다 .
라인 직선으로 찌르는 직선로밍이 살인적으로 강력한 다이애나기 떄문에
( 어째서 직선로밍이 강력한가는 미니언 적챔프 콤보로 이어지는
녹턴급의 와드무시 돌진거리 때문인데 이부분은 정말 말로 설명하기 힘들다 , 추후 반드시 영상을 업데이트 하겠다. )
대부분의 로밍에서 수확을 건질수잇다. 다이브로밍도 때문에 자유자재이다.
일단 다이애나가 미드에서 움직이기 시작하면 팀원에게 이득을 부여하기란 정말 쉬운일이다
맞추고 돌진에 집착하지말고
사거리가 나오고 팀원이있다면
바로바로 -를 해준다. 그후 우월한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쫓아가면서 평타와 딜량만으로
충분히 로밍에서 킬을 뽑아낼수있다.
* 직선로밍이 강력한 이유
http://blog.naver.com/pyobon 3번쨰 동영상 참조
여기서 잠깐 단기강좌
미드라이너로서 효과적인 로밍이란 무엇인가 ??
좋은 로밍이냐를 평가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 성공률 "
많이가고 적게가고는 중요치 않음.
중요한건 자신이 미드라인을 떠나서 다른라인에 힘을 주려고 움직엿을떄 ,
그 움직임이 얼마만큼에 의미를 가지게 되느냐임
로밍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들키지 않고 가는게 중요함.
바텀 서포터가 철저히 와드 시간체크를 해주지 않는이상 바텀 와드 여부를 알기는 쉽지 않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텀 로밍 성공률이 매우 높은 시기.루트가 존재함
이 공략에서는 그걸 말해주겟음.
블루팀 다이애나
블루팀 다이애나는 우리팀 바텀이 라인을 상대 타워까지 푸쉬할 경우까지 갓을떄 가장 로밍이 성공적임.
물론 이때의 로밍은 다이브로밍이 될거임.
적 미드가 양 옆 사이드에서 바텀쪽으로 가는 아래쪽에 와드를 박앗는지 안박앗는지 정도는 당신이 알꺼임
귀환햇을때 사오는 와드갯수와 맵에서 사라졋다가 다시 나타나는 경로등을 보면
충분히 언제 와드를 박앗고 지금 그 와드가 사라졋는가 안사라졋는가에 대한 결론도출이 가능함.
와드가 잇으면 그냥 가지 말고 , 와드가 없으면
상대방 정글 늑대 >> 블루 이 경로로 가서 바텀 옆치기를 하면 됨
퍼플팀 다이애나
퍼플팀 다이애나는 바텀로밍이 좀더 수월함.
역시나 상대 미드가 바텀으로 가는 미드 아래쪽 사이드에 와드를 언제박앗는지 확인해둔후
와드가 없으면 라인상태가 어떻든 상대 고스트쪽 정글을 통해 삥 둘러가면 됨.
라인상태가 상관이없는게 당겨져잇으나 밀려잇으나 그냥 들어가면 대부분 필킬이 나옴
님... 왜 바텀만감 ?? 탑은 안감 ??
탑은 우리정글 적정글 석여서 엎치락뒤치락 2:2 할떄 그럴때만 백업 빨리 가주면됨
탑솔로들은 애들이 다이브에 은근히 강력해서 2:1이라 할지라도 쉽사리 안정적인 킬이 장담이 안됨.
반면 바텀은 3:2 같아보이지만 사실상 거의 3:1 임.
한놈 핑찍으면 그놈한테 씨씨랑 딜 다쏟아부어서 잡으면됨
한놈만 잡아도 나머지 한놈은 아무것도못함 기껏해야 집가거나 정글빼먹는정도 ??
정상적인 라인전이 불가능해짐
그리고 무엇보다 바텀 ad캐리 키우는게 탑솔키우는것보다 훨씬 값어치가 잇음
- 를 사용할때
로 돌진하는걸 보고 나서 를 사용하면 늦는다.
농담이 아니라 이동속도 450 이상인애들은 그냥 걸어서 빠져나간다 .
그냥 RE키를 연속적으로 누르는게 훨씬 빠르고 부드럽게 연계가 된다 .
를 연속으로 빠르게 사용하면 자기 주변에 적챔프가 모이는데
그 때 를 키면 키자마자 3개가 동시에 퍼퍼펑 터지면서 광역딜이 엄청나게 들어간다.
이 때 까지 터뜨려주면 도대체 이게 무슨딜이냐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미친듯한 광역딜이 들어간다.
다시 재생성 되는 쉴드량도 그 후 빠져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
가장 대표적인 연계기로 (룰루는 다이애나에게 잇어 최고의 서포터다)
나머지 연계 좋은것들은이 있다.
다이애나가 적팀이 방심해서 한순간이라도 각을 내주는 순간 로 한타를 완벽하게
압승하는 구도로 이끌수잇다 . 를 맞출 필요도 없다 . 먼저 돌진해서 모으고 광역딜을 넣어주면
이후 들어오는 후속 cc연계로 정말 압승할수있는것이 다이애나의 강점이다.
이게 다이애나한테 엄청 중요한 부분이니 몇번이든 읽어서 꼭 이해를 하고가기 바란다.
이걸 알고모르고에 잇어서 딜을 넣는 속도차이가 엄청나다 .
이게 내가 영상으로 올려서 가르쳐주고 싶은데 영상찍는 법을 몰라서 지금 매우 짜증이난다.
댓글로 좀 알려주면 그분한테 매우 ㄳㄳ 하겟다.
말로는 설명이 좀 힘든데 어쩃든 설명해보겟다.
흔히들 를 맞추고 달빛효과가 생긴걸 보고 나서 을 사용하는데
를 던질떄 어짜피 맞을것 같다면 먼저 써도 쿨초기화가 된다.
데미지 들어가는 순서는 -인데도 쿨 초기화가 된다.
왜냐면 의 달빛효과 존재여부 판정이 데미지가 들어가고 난 이후 약 0.5초?? 정도 지속되기 때문이다.
* 동영상 업데이트 임시로 블로그에 해두었습니다 . 꼭 보도록 하세요
http://blog.naver.com/pyobon 1,2 번째 동영상
이건 그냥 스킬 누르는 순서가 -인거다.
의 -와 비슷한 이치다.
로 먼저 들어가면서 상대하고 거의 근접햇을때 를 쓰면
의 쿨타임이 없어진다 .
미친듯한 숙련도를 요구하지만
마스터하면 정말 압도적인 사거리로 엄청난 활약을 할 수 있게될것이다
근데 솔직히 이건 나도 못쓴다.
너무어렵다 근데 되긴 한다 .
http://blog.naver.com/pyobon - 4번째 동영상 ( 9CC1 님 도움 감사합니다 )
미드라이너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덕목 "판단력"
라인을 밀고 난후 미드챔프는 3개의 선택지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1. 더티파밍
2. 타워안까지 계속 압박하면서 상대 챔프 킬각도 설계 or 디나이
3. 로밍
셋중에 뭐가 "가장" 효율적일지를 항상 계산해라.
보면 충분히 상대 포탑 안에서도 킬각도설계가 가능함에도 더티파밍을 선택하는
정말 답답한 미드라이너들이 있다.
무엇이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선택인지 항상 의식적으로 생각해라.
기준을 잘 못정하겠으면 일반적으로는 다이애나같은 암살자 챔프로는
대부분
로밍 >> 상대챔프 견제 >> 더티파밍 순으로 많은 이득을 건질수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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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 공략처럼 모든 챔피언을 상대로 대처법을 쓸수도잇습니다.
하지만 카운터픽이 아닌 챔프들 상대로는 모두 운영방식이 비슷하기에 너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먹으려면 에너지 많이 빠지는 cs버려주면서 피관리 하면서 라인에 최대한 오래 서잇다가
6이후 얻어지는 강력함으로 그 손해를 만회한다 . 이게 모든 챔피언을 상대로 통하는 운영방법입니다
다이애나는 6이전엔 상대보다 cs가 뒤처지는게 당연한겁니다 조급해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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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여기에 동영상 업로드가 되지 않는 문제로 따로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가시면 공략도중에 동영상으로 설명하고싶엇다는 부분들에 대한 참조동영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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