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54명
89.9% (408표)
0.9% (4표)
9.3% (42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408/454
트리스타나 새로운 소식 ^u^

- 죵길(2013-10-28, 조회수: 3432283)

트리스타나는

초반 Rocket Jump(로켓 점프)Ignite(점화)Explosive Shot(폭발 탄환)Burst Shot(대구경 탄환)콤보로 순간 데미지는 강하지만

 딜교환 자체는 약하고(쿨타임이 김) 중반은 스킬들에 

AD계수가 없는 탓에 딜로스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AD계수가 없기 때문에 빠른 B. F. Sword(B.F. 대검)의 상위템빌드를 강요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만 잘하게 된다면 Draw a Bead(정조준)긴 사거리, Rapid Fire(속사)높은 공격속도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좋은 도주기를 가지고 잇기 때문에 원딜중 캐리력이 최상급입니다.



질문자 - 트리는 코그모등 몇안되는 AP계수가 있는 원거리 평타 공격수에요, 스킬이 모두 마법데미지 어쩌구저쩌구.. 트리가 왜 메글링 특수부대인가욧? 너무 약함 ㅠㅠ스토리도 너무 빈약해욧..

답변 - 트리는 뽀삐처럼 새로운 비쥬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더 이야기 해보자면 스킬중 하나는 좀더(아마 리워크)손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당.


아마 여름에 뜬 E 스킬의 리워크 ( 평E평이 안되지만 E가 평타강화형으로 바뀔것이고 E스킬의 패시브도 변경 될것) 이야기를 이야기하는거 같아요

프리 시즌때 변경 많이 될거같으니 그때 새로 공략을 리워크 할게욧 ^u^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00 (+32.0) 844
공격력 60 (+2.5) 102.5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5) 12.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4.76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0,136 IP
파랑색에 마법 저항력과 주문력을 섞어줍니다.

Corki(코르키)Zyra(자이라)처럼 마법 데미지가 강한 조합이라면 마법 저항력 9개를 씁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AD 캐리 특성입니다. 

전 막타를 잘 못먹는편이라 무슨 챔피언을 하던지 도살자(Butcher)를 찍습니다.


저항력(Resistance )을 찍어 룬에서 부족한 마법 저항력을 올립니다.

적 CC가 강하면 Cleanse(정화)

아니면 Ignite(점화)barrier(방어막)쓰면 됩니다. 


라인전, 중반딜이 약해 Ignite(점화)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레벨당 8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0/75/90/105/120%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70/105/140/175/210 (+0.75 추가 공격력)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45/60/75/90/105(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275/325/375 (+0.7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혀 적을 0.4/0.55/0.7초 기절시키고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Explosive Shot(폭발 탄환)선 마스터(Explosive Shot(폭발 탄환)-Rapid Fire(속사)-Rocket Jump(로켓 점프))

 가장 기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강력하게 라인푸시를 하면서 프리파밍과 동시에 적편은 포탑에 밀어두어서 유리한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순간 버스트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단점이라면 딜교환에 밀릴경우 강제로 라인이 밀리기때문에 무한 디나이를 당할수 있을 가능성이 있고 라인이 많이 밀리기 때문에 갱킹에 취약해집니다. 또한 포탑에 박히는 미니언들을 다 먹기 힘들어집니다.

 라인 푸시가 가능하다면 추천하는 스킬트리입니다.


(Explosive Shot(폭발 탄환)3렙이면 원거리 미니언이 포탑데미지 + 패시브데미지에 죽기때문에 라인이 말려서 포탑에 푸시 당하는 경우에는 Explosive Shot(폭발 탄환)2렙을 추천합니다. 

-> 10분쯤 리젠되는 미니언부터는 3렙이라도 패시브 + 포탑에 죽지 않습니다.

그래서 5렙에 Rapid Fire(속사)를 찍고 7렙에 다시 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찍어 줍니다.)


2. Explosive Shot(폭발 탄환)2~3렙후 Rapid Fire(속사)선 마스터 (Explosive Shot(폭발 탄환)-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1렙 데미지가 강력하지만 스킬 레벨업당 데미지가 40으로 낮은 편입니다.(그나마 버프된 수치) 그래서 효율이 좋은 2~3렙까지만 찍고 이후 높은 공격속도로 강한 지속딜링을 노리는 스킽트리입니다. 그나마 라인푸시가 덜 되고 중반한타시 딜이 가장 잘 나옵니다.  라인 푸시를 하면 안될때 추천하는 스킬트리입니다.


3. Rocket Jump(로켓 점프)3~4렙후 Rapid Fire(속사)선 마스터(Rocket Jump(로켓 점프)-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

 라인을 당기면서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가 필요할때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특히 Leona(레오나)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와 같이 라인설때 사용합니다.

 중반이후 스킬트리로 인한 딜로스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킬을 땃다면 바로 선마로 전환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Pickaxe(곡괭이)까지는 고정이고 이후 귀환시 돈이 1550원이 있는경우에는 선 B. F. Sword(B.F.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아니면 선 (스태틱의 단검)를가시면 됩니다. 
생명력 흡수가 필요한경우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를 갑니다. 


라인에서 흥하는 경우나 적이 이즈리얼이라 선 여눈를 가는 경우에는

 Avarice Blade(탐욕의 검)를 먼저 가도 좋습니다.

Pickaxe(곡괭이)까지는 괜찮으나 Pickaxe(곡괭이)(스태틱의 단검)사이 딜로스가 살짝있습니다만 (스태틱의 단검)가 싸기때문에 상관없다고 보고 지속딜은 치명타덕에 괸찮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전까지는 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Vayne(베인)처럼 사리면서 라인전을 하다가 (스태틱의 단검)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라인전하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스태틱의 단검)이 뽑히면 (스태틱의 단검)의 전기 데미지를 하나의 스킬처럼 활용할수 있습니다. 

순간 버스트딜도 강하고 포킹도 가능해집니다.

실제 계산을 해보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vs Pickaxe(곡괭이)(스태틱의 단검)) 치명타, 지속데미지딜링이 후자가 더 강합니다.

특히 Rocket Jump(로켓 점프)도 이동거리로 판정되기때문에 평타((스태틱의 단검))후 Rocket Jump(로켓 점프)-평타를하면 또다시 (스태틱의 단검)번개를 터트릴수 있어서 강력합니다.

또한 한타때 어시스트를 먹기쉬워서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초기화시키기도 쉽습니다.


신발은 경우에 따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추천아이템 변경입니다.

http://fow.kr/?recitem=523463cb7f8b9a0e1a000000#recitem

 






초반 하이브리드 세팅으로 라인전에 더욱 신경쓴 세팅을 소개합니다.

도저히 라인전을 극복하지 못하겟다는 분들을 위한 세팅입니다.


스킬들의 높은 AP 계수에 의해 상황에 따라 라인을 파괴할수도 있습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은 초반 라인전에 Doran's Blade(도란의 검)보다 많이 도움이 됩니다. 스킬데미지 + 마나관리에 좋습니다.


공격속도는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대신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바로 가지않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상태에서 한타타이밍쯤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바꿔줍니다. 
주문력룬으로 인한 부족한 마법 저항력과 Cleanse(정화)를 안들기때문에 cc에 약한부분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스펠은 점화를 사용합니다.)


















초반 라인전 운영방법


1렙때 푸시하면서 빠르게 2렙을 찍는편이 좋습니다.



2렙이 찍는순간 서포터가 원딜에게 스킬을 박는순간 Rocket Jump(로켓 점프)(공중에서Ignite(점화))Explosive Shot(폭발 탄환)콤보로 킬을 따거나 집에 보낼수 있을겁니다. 콤보를 넣을때 점화를 스킬데미지가 먹히기전에 쓰는게 중요합니다. 트리의 AP계수는 매우 높고 점화를 쓰게되면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에 의해 공격력과 주문력이 각각 5씩 증가하게 되는데 이 차이가 킬을 따냐 못따냐를 결정지을수 있습니다. 

라인전의 기본은 적편의 스킬이 쿨타임이거나 막타를 먹는순간 평타나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로 견제해주는것입니다.적 챔피언에게 평타를치면 적미니언들이 트리를 공격하게되므로 바로 우리 미니언 뒤로 빼시면 됩니다 

 

 (10초 짜리 영상입니다)

 

 

 

          막타를 먹는다!              ->         견제를 해주자

Ashe(애쉬)가 앞에있는 개피대포미니언을 치겟죠? 제가 지금 Ashe(애쉬)에게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을하면 Ashe(애쉬)는 선택을합니다.

1. 미니언을 먹지만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맞는다. -> 피가 까인다 -> 누적된다 -> 킬을딴다

2. 미니언을 포기하고 Volley(일제 사격)평로 맞딜한다. -> cs하나를 놓친다 -> 누적된다 -> 템이 밀린다

 

견제에 너무 신경써서 미니언을 놓치진 않아야되구요 적 서폿이 견제할때 스킬쓰는것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평타공격을하면 적미니언들이 모두 공격하기 때문에 빼주셔야합니다.

 


푸시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갱이와도 살아남고 CC가 강력한 서폿이 어울립니다.

혹은 약한 딜교환을 커버해줄 Sona(소나) Lulu(룰루)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서포터 - Leona(레오나)  Taric(타릭)Alistar(알리스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Sona(소나) Lulu(룰루)Lux(럭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Rocket Grab(로켓 손)은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면역이 가능합니다. 

Ezreal(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와 똑같은 원리, 똑같은 타이밍에 사용하면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우리서폿이 Rocket Grab(로켓 손)맞는걸 대신 맞으면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무효화해서 적 정글러의 호응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멀리서 Rocket Grab(로켓 손)이 날라오는경우 바로 Rocket Jump(로켓 점프)를 하면 공중에서 Rocket Grab(로켓 손)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같은방식으로 쓰레쉬, 신지드, 볼리베어도 가능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뽑는순간 치명타 한방한방이 AD계수가 붙은 스킬처럼 강력해집니다.

그래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최대한 빠르게 뽑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전 정리

-> Tristana(트리스타나)는 1~3렙때 강하다.

-> 그 이후 라인전 딜교환에 약한편이지만 단일 누킹이 강하다.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빨리 뽑으면 뽑을수록 좋다.



한타시 포지션 및 포커싱

 

AD캐리의 한타에서 가장 큰 목표는 평타의 사거리를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딜을 뽑는것입니다. 그래서 방템없이 딜템위주로 가죠 .일명 프리딜이라고하죠 최대한 적의 공격과 cc를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으로 피하면서 프리딜하면 되겠습니다. 사거리 길다고 한타 시작도 전에 앞에서 더 팰려고 하다 물리지 마시구 뒤에서 딜만하는게 더 딜이 나오는 방법입니다.

★ 절대로 앞Rocket Jump(로켓 점프)를 하면 안됩니다.

 

 

트리스타나는 라인전이끝나는순간, 렙13부터 650이상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유리합니다.

15~부턴 아에 평타로 포킹이 될정도죠  한타시 자신이 포지션 잡을 자신이없다 말파궁 아리유혹등을 계속 맞아준다 등등 자신이 없으면 아에 한타시작하고 1~3초뒤에 참여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모든 CC,궁이 빠지는 시점) 

 받는 피해를 최대한 줄이는 자리에서 사정거리가 되는 한 AP누커, AD캐리를 공격할수있으면 하면 됩니다 보통 우리편 탑솔러나 정글러가 cc를 맞추면 그렇게 되겟죠 거꾸로인상황 즉 적 탑솔러나 정글러가 트리에게 붙으면 물론 오래 살아야지 딜을 많이 뽑으니 트리를 공격하는 적부터 공격하시면 되겟습니다. 

 

절때 말뚝딜은 하지마세요 무조건 쏘고 움직이고 쏘고 움직이고 입니다. 사거리를

 최대한 이용하세요 평타의 딜레이 사이에 조금식 무빙하면 피해를 줄이거나 딜을

 높일수 있습니다. 물려도 살려고 딜을 포기하지 않고 오랫동안 살려고 노력하면서 최대한 많은 딜을 뽑으셔야합니다. 

한타시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이 매우 유용합니다 킬, 어시시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도주기를 여러번 쓸수 있는 원딜이 되는거죠. 적 딜탱이 돌진기를 쓰는순간 [ex)Leap Strike(도약 공격)] , 적챔프가 CC 스킬을 트리에게 쓰는 순간 Rocket Jump(로켓 점프)이나

 Burst Shot(대구경 탄환)를 쓰시면 돌진기나 CC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특히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쓰고 공중에서도 스킬(Burst Shot(대구경 탄환))은 사용가능합니다. 

 

물렷다고 도망만가지말고 무빙샷 하세여 죽더라도 안치고 도망가다 죽는것보다 낫습니다.  

또한, Burst Shot(대구경 탄환)는 타겟팅이지만 맞을때 주변에 있는 적까지 밀어 버립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최대++++4번)Burst Shot(대구경 탄환)Flash(점멸)  모두 언덕을 넘나들거나 언덕밖으로 밀수가잇어 딜탱이  트리잡긴 매우 힘듭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엑티브도 상당히 좋은 도주기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 +  슈렐리아급 이속버프 + 적편에게 슬로우가 됩니다.

 

  (1분 19초 짜리 영상입니다.)

 



무빙샷 추가 영상입니다.

아이템, 레벨에 따른 공속을 몸으로(리듬감) 익혀두고 평타 딜레이땐 움직이고 평타 딜레이가 끊나면 평타를 쏘는식입니다. 전 땅 오른쪽클릭으로 움직이고 적 챔피언을 A+클릭으로 합니다(가장 가까이있는걸 때릴땐 A+바닥을 함, 이 경우 미니언을 안때리도록 조심) 로켓점프, 궁, 플래시를 활용해서 최대한 오래버티면서 많이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도망만 가라는게 아닙니다. 특히 한타시 딜탱이 붙엇다고 로켓으로 전장을 이탈하면 안됨 최대거리로 플래시정도만 점프하고 딜을 넣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전시 챔프별 대응법


1렙 원딜러 능력치 비교입니다. 체력으로 내림차순되어있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기본 체력이 높고 물방이 높은편입니다. 기본공격력(성장공격력은 높음)과 마나량이 적습니다.

누킹이 가능하기에 체력이 낮거나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들에게 카운터픽이 가능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의 카운터픽은 라인전이 매우 강한 Draven(드레이븐)Varus(바루스)정도가 됩니다.

특히나 Janna(잔나)Lulu(룰루)등과 조합되면 딜교환에서 답이없습니다.

모든 챔프들과 똑같이 cs를 챙긴다면 그게 라인전에서 이긴겁니다. 캐리력은 언제나 Tristana(트리스타나)가 최고입니다.

1.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 케릭터 컨셉 : 장거리 견제 및 딜링에 특화되어있음 스타일리쉬함, 체력이 약함

Ezreal(이즈리얼)의 선마스킬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입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마나도 적게들고 쿨탐도 적은편이라 꾸준히 견제를 하다 사이즈가 되면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이용해 맞다이를 걸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지 않는것입니다. 미니언 뒤에서 파밍 및 견제 평타+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하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즉, Ezreal(이즈리얼)할땐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잘 맞추면 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는 AD계수가 1식붙어있으니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 누킹이 가능하다는점 조심해야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는 캐스팅시 CC를 맞아도 캔슬이 되지 않습니다.

-Ezreal(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는 원딜러 도주기중 최고의 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만큼 HP량이 모든 원딜중 최하급이니 맞다이는 약합니다. 

- 범위 스킬이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밖에 없어 푸시력이 약합니다. 

- 마법저항룬이아닌 마나 회복룬을 끼고오는 경우가 있으니 마방이 낮으면 Explosive Shot(폭발 탄환)선마하면 됩니다.


2.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 케릭터 컨셉 : 초반 적 원딜의 파밍을 견제하며 압도적인 성장

Caitlyn(케이틀린)의 선마스킬은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입니다. 스킬의 선딜레이가 긴편이라 피하기는 쉽고 미니언을 통과해서 맞으면 데미지감소가 심해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650의 긴 평타 사거리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으로 견제하며 cs를 더 많이 챙기는 식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선마로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자체 데미지를 올리고 쿨탐을 줄여서 함부로 못밟게 하는 스타일이 많이 까다롭습니다.

무작정 평타짤을 맞지 마시고 평타로 친다싶으면 cs를 한두개 포기하더라도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로 맞딜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 맞다이 자체는 약합니다.

- 평타위주로 운영하므로 미니언량이 중요합니다. 푸시하면서 미니언으로 딜교환시 이득을 봅시다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로 먼거리에서 스킬을 맞출수있으니 피가 적을땐 조심해야합니다

- 라인전이후엔 데미지량, 도주기, 사거리(13때 역전) 등 모든면에서 Tristana(트리스타나)가 압도적입니다.


3.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 케릭터 컨셉 : 초반라인전에서만 강함

Graves(그레이브즈)의 선마스킬은 Buckshot(산탄 사격)입니다. 3발이 부채꼴모양으로나가는데 중요하건 2발이상 즉 근접에서 맞으면 엄청 강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라인전 맞다이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붙으면 3발 다 맞게되니 스킬빠지는걸 잘 봅시다.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로 여러발 맞출수 있으나 도주기를 날리고 2:1 포커싱을 줄수있으니 서폿이서 2:1로 딜교를 하면 됩니다.

True Gift(진정한 용기)로 인해 딜교환 및 맞다이에서 유리하고 기본 데미지가 강하지만 성장공격력, 공격속도에서 약합니다.

Buckshot(산탄 사격)을 서폿과 자신 동시에 맞는걸 피해야합니다. 혼자 한발 맞는거면 데미지도 약할뿐더러 마나효율도 구립니다.

6렙이후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로 순간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으니 서폿 CC를 맞지않거나 Rocket Jump(로켓 점프)으로 무효화시키는게 중요합니다.


- 맞다이는 강력한편입니다.

- 사거리가 525로 짧아 렙8이상(사거리600이상) 평타 짤짤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 기본 공격속도가 매우 느려서 지속딜은 약합니다.


4.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 케릭터 컨셉 : 라인전에서의 딜링이 강함, 매우강한 광역장판딜링이 있음, Strut(활보)로 포지셔닝에 특화, 도주기 없음

Miss Fortune(미스 포츈)의 선마스킬은 Impure Shots(불순물 탄환)Double Up(한 발에 두 놈)입니다. 시즌2부터 저의 모스트2원딜입니다.

전 Impure Shots(불순물 탄환)3렙이후 Double Up(한 발에 두 놈)선마,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후마를 합니다. Impure Shots(불순물 탄환)의 중첩데미지에의해 맞다이지속딜이 매우강력합니다.

딜교환도 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강하고 미니언뒤에잇어도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의 2번째탄환덕분에 견제가 가능한 라인전에선 Graves(그레이브즈)보다 강력합니다. 한타시엔 Bullet Time(쌍권총 난사)로 멀리서 안전하게 광역 딜링을 하는게 포인트인 원딜이죠.

치명적인 단점으론 순식간에 거리를 벌릴수있는 도주기가 없다는점입니다.

Strut(활보)를 Explosive Shot(폭발 탄환)패시브, 평타견제로 게속 발동해제시키고 푸시하면서 미니언 및 서포터와 2:1구도로 유리하게 딜교환을하면서 파밍에 방해받지 않아야합니다. 도주기가 없는만큼 서폿의 cc에 약하고 특히 정글러의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라인전힘들면 정글러콜이 효율적이죠 

- 6렙이후 Crescendo(크레센도)+Bullet Time(쌍권총 난사)등 서폿 플래시 강제cc+ Bullet Time(쌍권총 난사)면 바로 즉사할수 있으니 로켓으로 cc를 무효화시키거나 Bullet Time(쌍권총 난사)에서 도주 혹은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중간에 끊어주는게 필요합니다.

- 도주기 없는 원딜러는 갱킹에 매우 약합니다. 한타에서도 딜탱이나 암살케릭에게 매우 잘죽음. 


5.Corki(코르키)코르키 - 케릭터 컨셉 : 스킬딜링에 특화되어 있음 = 공속버프가 없는 딜로스를 평타사이사이에 쿨이 짧은궁으로 메꿈 

Corki(코르키)의 선마스킬은 PhosPhorus Bomb(인광탄)입니다. 딜교환시 매우 거리가 짧은Buckshot(산탄 사격)에 비해 범위가 넓고 AD계수는 없지만 기본 마뎀이 라인전시 강한모습을 보입니다. 순수 스킬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주기인 Valkyrie(발키리)를 포함하여 스킬들이 모두 마나가 많이들어 마나 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원딜이라고 생각함.


Graves(그레이브즈)와 마찬가지로 PhosPhorus Bomb(인광탄)를 서폿과 같이 맞는것만 피하고  6이후에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견제를  안맞으면 됩니다. 미니언에쏘면서 스플레시 데미지를 노리는경우를 유의하면 피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체력이 적은편이라 누킹과 맞다이에 상당히 약합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의 발수, 충전너프로 인하여 한타시 딜이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Gatling Gun(개틀링 건)는 앞쪽만 평타거리정도 지속데미지를 주면서 방어력을 중첩해서 깍는 효과가 있습니다.


6.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 케릭터 컨셉 : 도끼를 게속 줍는다는 조건에 따라 딜량의 큰 변화가 있음

Draven(드레이븐)의 선마스킬은 Spinning Axe(회전 도끼)입니다. 온힛스킬이고 패시브가 발동됨과 동시에 돌아오는걸 줍습니다.

이 말은 즉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못 주으면 Draven(드레이븐)의 딜량은 매우 줄어들게됩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로 미니언 막타를 먹고 주으로 가는 무빙이 강요되기에 그걸 이용해서 주으러 갈때 서폿과 같이 견제를 해주고, 미니언 푸시를 통해 줍는걸 방해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순간적인 폭딜이 쌘것이 아니라 쿨 초기화를 이용한 지속적인 Spinning Axe(회전 도끼)가 주력딜이기에 생각외로 맞다이에선 약합니다.

cc한번 걸리면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못 줍거든요 

- 도주기가 애매합니다. cc를 걸리면 딜량이 많이 없어지는 챔피언이므로 한타포커싱당하면 답이없는 케릭.

-Stand Aside(비켜서라)는 잠시 밀친후 슬로우를 걸기때문에 포지셔닝이 애매한데 Stand Aside(비켜서라)를 맞앗다 싶으면 바로 뒤로Rocket Jump(로켓 점프)해서 Spinning Axe(회전 도끼)짤을 안맞아 줘야합니다.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과 비슷하지만 미니언을 통과하면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돌아오는 것에 유의해야합니다.


7.Kog'Maw(코그모)코그모 - 케릭터 컨셉 :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로 길목 슬로우걸면서 거리를 유지하면서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로 멀리서 공격 + 쿨17 지속8의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사거리증가, 최대체력의 %마뎀추가 폭딜을 가함, 도주기가 없어 포지셔닝이 매우 중요함


Kog'Maw(코그모)의 선마스킬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입니다.(공략에 의하면) 스킬레벨이 올라도 쿨감이 안되기에 Kog'Maw(코그모)의 몸이 빨개질때를 잘 보면 됩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는 딜교환에는 적절하지 않는 스킬이라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보다 딜교환이 약합니다. Caitlyn(케이틀린)과 비슷하게 긴 사거리로 견제를 하면 절때 맞지만 말고 맞딜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맞다이에 상당히 약한데 도주기가 없어서 Rocket Jump(로켓 점프)가 매우 강력하게 적용될수있습니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를 연속으로 쓰면 마나소모가 극심하기때문에 안맞으면 상당한 이득입니다.

-Caustic Spittle(부식성 침)에는 기본 공속버프와 사용시 방어력, 마법저항력 감소가 있지만 대부분 코그모유저는 마지막에 찍기때문에 그닥 신경안써도됩니다.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의 범위가 상당히 넓기때문에 자칫 포지션 잘못잡았는데 슬로우걸려서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를 게속 맞는일만 없으면 되겠습니다.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는 그냥 초기화된Rocket Jump(로켓 점프)로 도망가면됩니다 


8.Vayne(베인)베인 - 케릭터 컨셉 : 약한체력, 매우약한 방어력, 그러나 프리딜할시 무시무시한 딜량을 뽑아냄 짧은쿨의 Tumble(구르기)로 돌진기 없는 딜탱에게 카이팅이 최적화 되어있음, Tumble(구르기)로 적스킬을 피하고 딜링하는 개념

원딜중 방어력이 제일 약합니다. 체력도 이즈리얼과 동급으로 매우 약함, 그만큼 데미지가 상당함 생각외로 라인전 맞딜이 상당함 평 + Tumble(구르기)평 + Condemn(선고) + 평 콤보만 조심하면됩니다. 

위의 콤보를 할때 그만큼 서폿의 견제에 취약하므로 서폿과 너무 멀리 떨어져있으면 안됩니다.

서폿스킬이 적중한다? 바로 Rocket Jump(로켓 점프)Ignite(점화)Explosive Shot(폭발 탄환) = 300G 누킹에 제일 약한 챔피언입니다.

Tumble(구르기)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나 Boomerang Blade(부메랑 검)같은걸 피하기는 쉽지만 트리의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타겟팅이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 6이후 맞다이시 은신을 하더라도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딜로스를 만들어주면 쉽게 이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도 좋은 선택임

Ezreal(이즈리얼)와 함께 1렙때 평 + Explosive Shot(폭발 탄환) + 평하면 반피가 되는 챔피언

9. 애쉬Ashe(애쉬) - 케릭터 컨셉 : 스킬들의 유틸성이 강함, 원할때 이니싱이 가능한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지속적인 슬로우를 걸수있는 Frost Shot(냉기 화살)로 무빙샷 및 추노가능, 짧은 쿨타임의 Volley(일제 사격)로 광역 슬로우 견제가능

Ashe(애쉬)의 선마스킬은 Volley(일제 사격)입니다. Buckshot(산탄 사격)과 비슷하지만 미니언 관통이 안되기 때문에Ezreal(이즈리얼)처럼 미니언뒤에서 견제하면 수월합니다. 패시브 Focus(집중)로 레벨1때 높은 치명타를 가지고 있으니 맨첫발만 미니언에 쏘는걸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딜교 맞다이 케릭터 스탯등 모든게 트리스타나가 우월함

- 케릭터 자체가 라인전 용이아닌 여러가지 유틸성과 Hawkshot(매 날리기)의 추가골드로 더 좋은 템을 뽑아서 왕귀하는 스타일이라 쉬운편입니다.

- 6이후엔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스턴으로인한 갱호응이 좋으므로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날리면 맞으면서라도 꼭 뒤로Rocket Jump(로켓 점프)하시면됩니다. 스턴걸리면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뺄수있습니다. (다른 cc처럼 무효화 가능)

- 도주기가 없는 케릭은 대부분 딜교환도 강하고 딜링이 쌘편인데 애쉬는 약합니다.(유틸성으로 희생한 타입) 쉽게 말하자면 라인전시 패시브Focus(집중)와 eHawkshot(매 날리기)스킬은 쓸모가 업기때문에 스킬3개로 라인전한다는거랑 똑같음


10.Varus(바루스)바루스 - 케릭터 컨셉 : 여러원딜들의 장점을 모아만든 케릭터, 모든스킬의 라인전에 최적화 되어있음 원딜중 라인전 제일 쌘 챔피언입니다.

바루스의 선마스킬은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입니다.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는 1렙 뎀지가 상당히 약하지만 레벨당 데미지 상승폭이 높고, AD계수가 있기때문에 1~4렙 초반에 이득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템이 좀 뽑히고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가 4렙쯤 찍히면 모든 원딜케릭중 딜교환이 가장 강하게 됩니다.

범위는 코르키의 PhosPhorus Bomb(인광탄)이고 데미지는 Buckshot(산탄 사격)보다 더욱 강합니다 피하기도 힘들고 슬로우에 치유감소까지 있습니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Impure Shots(불순물 탄환)의 평타 추가데미지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추가 체력비례마뎀도 입힙니다. 즉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를 맞게되면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의 마뎀도 터지기때문에 상당히 강합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로 푸시하면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할려고할텐데 맞푸시를 꼭 해주도록 합시다.

하지만 역시 도주기가 없는대다가 평타기반의 딜링케릭이지만 공속버프가 한타때 쓰기 애매하기때문에 캐리력은 좋지 않습니다.

 

11. Twitch(트위치)트위치 - 케릭터 컨셉 : 쉽게 말하자면 기동력을 포기한 Vayne(베인)입니다. 그만큼 Vayne(베인)도 더 강한 광역 평타딜링이 가능합니다. 은신기술도 있어 암살도 가능합니다.

적 서폿에게 무작정 cc를 맞아서 Twitch(트위치)에게 프리하게 평타를 맞으면 안됩니다.

Deadly Venom(맹독)라는 패시브가 있는데 최대 6번까지 중첩되는 평타프리딜시 너무 강력합니다.Expunge(말살) 중첩을 폭파시키는 스킬도 있고 Venom Cask (독약 병)로 순식간에 2번더 중첩시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엄청난 단점이 있습니다. - 몸이 매우 약하고 도주기가 없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라인전시 강력한 슬로우 + 누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Twitch(트위치)의 카운터픽이 될수 있습니다.

틈틈히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주어 은신후 습격을 받는일만 없으면 딱히 힘들지않습니다.

상대하던분중에 아에 딜교가안되서 (딜교하다 까닥하면 바로 누킹당해서 킬)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를 키고 딜교를 하는경우가 있었는데 그냥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가 끝날때까지 뒤로 Rocket Jump(로켓 점프)해서 상대안해주면 그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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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op.gg/progamer/pro/

op.gg 관전사이트 관전목록에 등록되었습니다.

관전을 위한 친구추가 목록이 가득차서 받지 않으니 관전원하시는분들은 이 사이트에서 관전바랍니다.


http://www.probuilds.net/champions/Trist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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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은 요청하면 글을 수정하면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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