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스타나는
초반 콤보로 순간 데미지는 강하지만
딜교환 자체는 약하고(쿨타임이 김) 중반은 스킬들에
AD계수가 없는 탓에 딜로스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AD계수가 없기 때문에 빠른 의 상위템빌드를 강요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만 잘하게 된다면 긴 사거리, 높은 공격속도,
좋은 도주기를 가지고 잇기 때문에 원딜중 캐리력이 최상급입니다.
질문자 - 트리는 코그모등 몇안되는 AP계수가 있는 원거리 평타 공격수에요, 스킬이 모두 마법데미지 어쩌구저쩌구.. 트리가 왜 메글링 특수부대인가욧? 너무 약함 ㅠㅠ스토리도 너무 빈약해욧..
답변 - 트리는 뽀삐처럼 새로운 비쥬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더 이야기 해보자면 스킬중 하나는 좀더(아마 리워크)손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당.
아마 여름에 뜬 E 스킬의 리워크 ( 평E평이 안되지만 E가 평타강화형으로 바뀔것이고 E스킬의 패시브도 변경 될것) 이야기를 이야기하는거 같아요
프리 시즌때 변경 많이 될거같으니 그때 새로 공략을 리워크 할게욧 ^u^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00 (+32.0) | 844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79 (+1.5%)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4 (+0.5) | 1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45) | 14.85 |
방어력 | 30 (+4) | 98 | 마법 저항력 | 28 (+1.3) | 50.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7) | 669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4
- 마법 저항력 +1.34x5
- 생명력 흡수 +1.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4.76
- 마법 저항력+6.7
- 생명력 흡수+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AD 캐리 특성입니다.
전 막타를 잘 못먹는편이라 무슨 챔피언을 하던지 를 찍습니다.
을 찍어 룬에서 부족한 마법 저항력을 올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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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 마스터(--)
가장 기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강력하게 라인푸시를 하면서 프리파밍과 동시에 적편은 포탑에 밀어두어서 유리한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순간 버스트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단점이라면 딜교환에 밀릴경우 강제로 라인이 밀리기때문에 무한 디나이를 당할수 있을 가능성이 있고 라인이 많이 밀리기 때문에 갱킹에 취약해집니다. 또한 포탑에 박히는 미니언들을 다 먹기 힘들어집니다.
라인 푸시가 가능하다면 추천하는 스킬트리입니다.
(3렙이면 원거리 미니언이 포탑데미지 + 패시브데미지에 죽기때문에 라인이 말려서 포탑에 푸시 당하는 경우에는 2렙을 추천합니다.
-> 10분쯤 리젠되는 미니언부터는 3렙이라도 패시브 + 포탑에 죽지 않습니다.
그래서 5렙에 를 찍고 7렙에 다시 를 찍어 줍니다.)
2. 2~3렙후 선 마스터 (---)
는 1렙 데미지가 강력하지만 스킬 레벨업당 데미지가 40으로 낮은 편입니다.(그나마 버프된 수치) 그래서 효율이 좋은 2~3렙까지만 찍고 이후 높은 공격속도로 강한 지속딜링을 노리는 스킽트리입니다. 그나마 라인푸시가 덜 되고 중반한타시 딜이 가장 잘 나옵니다. 라인 푸시를 하면 안될때 추천하는 스킬트리입니다.
3. 3~4렙후 선 마스터(---)
라인을 당기면서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가 필요할때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특히 나 와 같이 라인설때 사용합니다.
중반이후 스킬트리로 인한 딜로스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킬을 땃다면 바로 선마로 전환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까지는 괜찮으나 사이 딜로스가 살짝있습니다만 가 싸기때문에 상관없다고 보고 지속딜은 치명타덕에 괸찮습니다.
전까지는 선처럼 사리면서 라인전을 하다가 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라인전하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이 뽑히면 의 전기 데미지를 하나의 스킬처럼 활용할수 있습니다.
순간 버스트딜도 강하고 포킹도 가능해집니다.
실제 계산을 해보면 ( vs ) 치명타, 지속데미지딜링이 후자가 더 강합니다.
특히 도 이동거리로 판정되기때문에 평타()후 -평타를하면 또다시 번개를 터트릴수 있어서 강력합니다.
또한 한타때 어시스트를 먹기쉬워서 를 초기화시키기도 쉽습니다.
http://fow.kr/?recitem=523463cb7f8b9a0e1a000000#recitem
초반 하이브리드 세팅으로 라인전에 더욱 신경쓴 세팅을 소개합니다.
도저히 라인전을 극복하지 못하겟다는 분들을 위한 세팅입니다.
스킬들의 높은 AP 계수에 의해 상황에 따라 라인을 파괴할수도 있습니다.
1렙때 푸시하면서 빠르게 2렙을 찍는편이 좋습니다.
2렙이 찍는순간 서포터가 원딜에게 스킬을 박는순간 (공중에서)콤보로 킬을 따거나 집에 보낼수 있을겁니다. 콤보를 넣을때 점화를 스킬데미지가 먹히기전에 쓰는게 중요합니다. 트리의 AP계수는 매우 높고 점화를 쓰게되면 에 의해 공격력과 주문력이 각각 5씩 증가하게 되는데 이 차이가 킬을 따냐 못따냐를 결정지을수 있습니다.
라인전의 기본은 적편의 스킬이 쿨타임이거나 막타를 먹는순간 평타나 평로 견제해주는것입니다.적 챔피언에게 평타를치면 적미니언들이 트리를 공격하게되므로 바로 우리 미니언 뒤로 빼시면 됩니다
(10초 짜리 영상입니다)
막타를 먹는다! -> 견제를 해주자
가 앞에있는 개피대포미니언을 치겟죠? 제가 지금 에게 평을하면 는 선택을합니다.
1. 미니언을 먹지만 평를 맞는다. -> 피가 까인다 -> 누적된다 -> 킬을딴다
2. 미니언을 포기하고 평로 맞딜한다. -> cs하나를 놓친다 -> 누적된다 -> 템이 밀린다
견제에 너무 신경써서 미니언을 놓치진 않아야되구요 적 서폿이 견제할때 스킬쓰는것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평타공격을하면 적미니언들이 모두 공격하기 때문에 빼주셔야합니다.
푸시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갱이와도 살아남고 CC가 강력한 서폿이 어울립니다.
혹은 약한 딜교환을 커버해줄 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서포터 -
의 은 로 면역이 가능합니다.
의 와 똑같은 원리, 똑같은 타이밍에 사용하면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우리서폿이 맞는걸 대신 맞으면서 로 무효화해서 적 정글러의 호응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멀리서 이 날라오는경우 바로 를 하면 공중에서 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같은방식으로 쓰레쉬, 신지드, 볼리베어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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