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1명
87.7% (185표)
1.4% (3표)
10.9% (23표)
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1
8
21
185/211
귀엽고 짱쎈 룰루하세요! [FIN]

- 헤카시(2013-11-05, 조회수: 2006434)

안녕하세요 배치를 시작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서포터만 해온 서포터 유저입니다.

 

시즌2에서 프리시즌 그리고 시즌3로 바뀌었고 그에따라서

 

특성이나 템트리등도 조금씩 바뀌어서 감이 안오시는 분들 또는 룰루입문자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시즌이 바뀌면서 서포터가 좀더 다양한 범위로 템을 선택할수있고

 

그에따라서 서포터가 할수있는 역할이 많아졌다고 생각해서

  

글을 시작하기전에 작성자는 시즌2를 레이팅 1500대로 끝냈고 현 배치고사도 끝나지않은상황입니다. 


+ 시즌2때 MMR이 괜찮아서 그런지 어느덧 골드3이됬네요, 정시준비때문에 시즌4 보상만받으려고 금장찍고 안해야지 했는데 (먼산) / 2013-07-16

 

2012-12-07 / 12:55 글 올림 + 2013-02-11 글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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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을 붙고 글을 다듬으려하니 시즌막바지여서 다음 시즌을 기약하며 좀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여담이지만 플레티넘을 달게되었네요, 지난 시즌동안 항상 제 글을 봐주시고 덕담과 따끔한 조언해주신분들 전부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 -

 

 

※ 제목때문에 오해시는분들이 일부있으신거같아서 제목을 변경하였습니다. 2013-01-08

 

 

2012-12-07~08 /  마스터리 추가, 추천 아이템 변경, 스킬 팁 추가, 추가공략 수정, BGM추가

2012-12-16/  마스터리 변경

2012-12-28/  템트리 수정, BGM삭제

2013-01-09/ 추천 아이템 변경및 내용 수정, 마스터리 일부 변경

2013-01-13/ 룬카테고리를 전체적으로 수정, 마스터리 일부 변경

2013-02-06 / 아이템템트리 추가및 일부 변경

2013-02-11 ~ / 와딩하는 팁 추가, 서포터 운영법 전부 수정중입니다.

2013-02-11 / 모든 글을 수정및 변경하였습니다. 

2013-02-11 ~ / 원딜시너지및 모든내용을 조금씩 수정

 

오타는 수시로 수정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10초당 금
    +3
총 가격 : 10,761 IP

※ 2013-01-14 룬이 개편되었습니다.

 

: 표식 :

저는 서포터도 방관 또는 마관을 붙이고있지만 처음하시는분들은 오히려 방어력을 올리는게 더 좋은 선택같아서 방어력에 표식을 넣어줬습니다.

초보자분들에게는 방어룬을 추천했지만 라인전의 스킬견제가 유리한 룰루에겐 마관이좋다고생각하여 다시 변경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룬을 사용합니다. 평타견제와 스킬견제 모두 막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단점이라면 비싸요..

 

▼그외 효율이 좋은룬

 

 

: 인장 :

전 돈을 좋아합니다. 거의 방어룬을 끼실텐데 표식에다가 방어를 주고 인장에는 돈룬을 꼈습니다.

처음 공략에선 모두 돈룬을 사용하였지만 지금은 4개를 넣어주어서 +1골드와 남은칸에 방어룬을 올려주었습니다.

 

▼그외 효율이 좋은룬

 

 

: 문양 :

마법저항력이나 성장체력을 써주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성장마나리젠을 꼈습니다.

라인전에서의 스킬데미지를 조금더 막아줄수있는 고정마방룬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마나관리가 힘드신 유저분들은 마나리젠에 박으셔도 효율이 좋을꺼같습니다.

 

▼그외 효율이 좋은룬

 

 

: 정수 :

올 이속룬이나 돈룬2/이속룬1 이런식으로 썼는데 이번 특성에 이속이붙은게 있어서 저는 3돈룬을 사용합니다.

 

▼그외 효율이 좋은룬

 

 

 

 

: 윈터시즌 프로게이머들의 룰루 룬 :

온게임넷에서 선수들의 룬특성을 볼수있게 해놨더군요 그래서 8강안에서 룰루를 픽한 선수들의 룬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룬페이지 : http://www.tooniland.com/ongame/leagueBBS.tl?leagueId=lolchams&mIdx=12038

특성페이지 : http://www.tooniland.com/ongame/leagueBBS.tl?leagueId=lolchams&mIdx=12039

 

: Winter 8강 D조  KT A : KT Wall 선수의 룬

 

: Winter 8강 D조  KT B : KT Mafa 선수의 룬 

 

: Winter 8강 C조  MVP White : MVP W Small brain 선수의 룬 

 

: Winter 8강 C조  NaJin Sword : NJ SWD Cain 선수의 룬 

 

: Winter 8강 B조  Azubu Blaze : Azubu Lustboy 선수의 룬 

 

 

평균적으로 표식에는 마법관통력 , 인장에는 방어력 , 문양에는 고정마법방어력 , 인장에는 추가골드를 사용중이네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가 개편되었습니다 (2012-12-16)

유틸리티가 개편되었습니다 (2013-01-15)

 

 

저는 특성을 1/8/21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일단 OFFENCE에 대하여 설명하자면 탈진을 주로드는 경우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로 물방,마방을 10감소해줍니다.

 

 

DEFFENCE 회복을 드신다면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 대신 소환사의 결의(Summoner's Resolve)를 찍어주세요.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를 찍지않고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 찍는것도 괜찮습니다.

저항력(Resistance )에 조금더 올리시고싶으신분들은 올리셔도 무관합니다. 룬에 마저룬을 껴서 강건함(Hardiness )를 사용중입니다.

 

 

UTILITY 가장 말이많을것같고 다를꺼같은데 특성 설명드리기전에 새로나온 특성부터 얘기해드리겠습니다.

 

기능공: 좋은 특성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서폿이 가는 템트리 아이템이라면 (투명한 얼음 조각)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등이있습니다

(기능공)  하지만 이걸 1분이 넘어가는 한타가 아닌이상 한번사용하면 이어서 사용하는게 어렵다고 생각해서

           기능공 특성은 찍지않습니다. (2012-12-16 기능공 사용 특성트리로 바꼈습니다.) 

 

비스킷 먹기: 초반 물약을 별로 챙기지 못하는 서폿들 입장에선 굉장히 효율이 뛰어난 아이템은 맞지만 다시살수도없고

(비스킷) 포인트 주기가 아깝다고 생각해서 주지않았습니다 (2013-01-15 비스킷 사용 특성트리로 바꼈습니다.)

        -일회용이기도 하지만 라인유지력에 필요하다고 느꼈기에 다시 찍습니다.

 

탐험가: 솔직히 굉장히 맘에드는 특성입니다. 공짜와드 하나가 더 생기니깐요. 하지만 비스킷 먹기이걸 찍어줘야된다는 점과

(탐험가) 역시 비스킷과같이 일회용이라는 점.. '초반 정글링이 힘들어져서 인베오면 너무힘들지않나요'

          와드하나를 시즌2처럼 박으면 된다고 생각해서 주지않았습니다 (2013-01-15 탐험가 사용 특성트리로 바꼈습니다.)

        -쓸시간을 놓쳐버리면 효율이 안좋아지기도 합니다. 인베이드나 Rocket Grab(로켓 손)의 블루스틸등을 막을수있습니다.

 

정찰티모잖아요ㅡㅡ 5초에여 여러분 5초!

(정찰병)

 

소매치기: 스킬찍을때 말씀드릴꺼지만 E Q 평타로 다른 서폿보다 좀더 편하고 안정적이게 골드를 먹을수있습니다.

(소매치기)  (2013-01-09 마스터리가 업데이트되면서 소매치기는 더이상 찍지않습니다.)

 

날렵함: 이속룬을 사용하지않는 이유입니다.

(날렵함)

 

 

 

 소매치기 기능공의 고찰

처음에 특성이나왔을때  소매치기는 서포터에게는 꿀같은 특성인줄 알았지만 획득 골드량이 오르고 돈룬 + 돈탬으로 소매치기의 효율이 별로라고 느꼈으며 제 템트리에 쿨타임이 긴 액티브 아이템을 추가하면서 기능공를찍게되었습니다.

 

+추가 정신 확장(Expanded Mind )(정신확장) -> 비스킷 먹기(기능공) 탐험가(탐험가) (2013-01-15)

정신 확장(Expanded Mind )에 포인트 2개를 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낼수있는 비스킷 먹기 과 탐험가에 주기로하였습니다.

이공략은  Exhaust(탈진)Flash(점멸)를 사용합니다.

 

Exhaust(탈진) :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적의 이속및 피해량을 감소시켜서 순간 딜링이나 지속딜에 마이너스를 줍니다.

         : 마스터리를 사용하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Heal(회복) : 적군의 원딜이 Ignite(점화)를 들고있거나 치유력감소스킬을들고있다면 선힐을 써줘야 Heal(회복) > Ignite(점화)

         Eleisa's Miracle(일라이자의 기적)이 생기면서 힐의 쿨타임이 줄어들어서 효율이 좋지만 이공략에서는 사용하지않습니다.

 

Clairvoyance(천리안) : 짧은 쿨타임과 적의 동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 처음 시작할때 적의 시작템을 볼수있으며 적의 버프몬스터 유무 위치등을 원하는 시간에 안전하게볼수있습니다.

 

 

 

Eleisa's Miracle(일라이자의 기적)를 가면서 Heal(회복)의 쿨타임 감소량

 

▲ 소환사 주문 재사용시간감소 0%

▲ 소환사 주문 재사용시간감소 10% 

▲ 소환사 주문 재사용시간감소 10% + 일라이자의 기적 25%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타격당 5~39 (+0.0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2013-01-14)

 

스킬 트리 설명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는 우선 선 마스터를 한다고 가정한후에 Help, Pix!(도와줘, 픽스!)Whimsy(변덕쟁이)의 차례가 갈리는데요

라인전때는 Help, Pix!(도와줘, 픽스!)를 찍어주다가 슬슬 라인전이 끝난다 싶다면 Whimsy(변덕쟁이)를 찍어줍니다.

 

그이유는 Whimsy(변덕쟁이)라인전 효율때문인데요. 아래서 언급하겠지만 레벨당 0.25초의 변이마법보다는

Help, Pix!(도와줘, 픽스!)의 레벨당 40-45보호막, 50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게 훨씬 효율이 좋을꺼같다고생각했기때문입니다.

 

적 챔프중에 짤짤이 데미지가 강력한 챔프들이 나오면 주체하지말고 Help, Pix!(도와줘, 픽스!)를 선마하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설명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 Lulu(룰루)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 둘다 하나씩 스킬이 나가며, 일직선상에있는 모든 적들에게 같은 데미지와 슬로우를줍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스킬과 활용한다면 한번에 여러명의 챔프를 맞출수있습니다.

         : 주로 선마스터를 하고, 스킬시전후 평타짤짤이로 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일자형에서 부채꼴처럼 가능합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와 같이 사용하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의 사정거리가 두배되는걸 볼수있습니다.

 

 

Whimsy(변덕쟁이) : 적군을 최소 1.5초동안 무력화시키는 스킬입니다. 침묵외에도 이동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 아군의 주문력과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도망갈때 또는 추노할때 용이합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 :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는 쉴드를 걸어줍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가 붙습니다.

         : '적에게 가하는피해 > 아군에게 들어가는 쉴드량' 입니다.

 

▼다른분의 공략에서 이 내용이 들어간 내용이있는데 오라클없이 와드를 지우는 내용입니다. 

 

Wild Growth(급성장) : 주위의 적에게 에어본및 광역 슬로우를 줍니다.

         : 다른 체력회복스킬과 다르게 치감과 상관없이 체력이 오르며 다방면으로 사용할수있는 스킬입니다.

         : 채널링 스킬을 끊을수가있고 죽어가는 아군을 살리는 슈퍼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윈터리그 B조 5경기 LG IM vs Azubu Blaze Azubu Lustboy 룰루의 슈퍼세이브

 

▼윈터리그 결승전 NaJin Sword vs Azubu Frost Azubu Madlife 룰루의 누누 채널링 끊는 장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설명하기전에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부터 순차적으로 넣은것입니다 유의해주세요)

 

 

(수정 플라스크)의 가격이 올라서 더이상 선탬으로가기에 무리가있습니다

 

이제는 시즌2와 같게 시작템과 비슷하게 가면될꺼같습니다

Faerie Charm(요정의 부적) 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Faerie Charm(요정의 부적)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Faerie Charm(요정의 부적)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같은 템트리도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Sight Ward(시야 와드)의 숫자가 적어지기에 추천하지않습니다.

 

Faerie Charm(요정의 부적)->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는 근접형 챔프도 아니고 체력보다 마나가 부족할때가많다고 느껴서 추천하지않습니다.

 

+ 귀환타이밍 전에 딸수있거나 우세하겠다 싶으시다면 Sight Ward(시야 와드)x4Health Potion(체력 물약)x4Mana Potion(마나 물약)x2추천합니다!

 (수정 플라스크)의 가격이 오르면서 서포터가 체력및 마나를 회복할수있는 소모아이템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나혹은 비스킷 먹기 정도일뿐입니다. 그리고 요즘 원딜들이  Doran's Blade(도란의 검) 혹은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하기때문에 강한 라인전으로 시작할수있습니다.

 


 

:: 첫 귀환타이밍 ::

Faerie Charm(요정의 부적)를 들고있었다면,  Philosopher's Stone(현자의 돌)를 뽑을수있는 돈이 딱 되지만 Sight Ward(시야 와드)를 못챙길때는 원딜 혹은 정글러에게 부탁을하거나 안되겠다 싶으면 하위템과 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를 챙겨갑니다.

 

돈룬 +  Philosopher's Stone(현자의 돌) 의 획득 골드량으로 쉽게 다음템 다음템을 뽑을수있을겁니다. 그리고 (시야석) 를 가주는데요 큰 돈 부담이 되지않을 것입니다.

 

그후 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 또는 Kindlegem(점화석)를 바로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이 장기전이 될경우 라인전에서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를 들고있는것 보단 Kindlegem(점화석)에서 Philosopher's Stone(현자의 돌) 효과를 더 보시는게좋습니다)

 

 

 

이후의 템트리에 관한 고찰

Zeke's Herald(지크의 전령) : 시즌2 지크의전령 오오라 : 생명력 흡수 12%공격 속도 20%의 능력치 증가오오라

      → 시즌3 지크의전령 오오라 : 생명력 흡수 10% 공격력 20의 능력치 증가오오라 

         :  아이템이 개편되면서 별로 사용되지않는 아이템중하나입니다. AD계열 챔프가많을경우 좋습니다.

 

(투명한 얼음 조각) : 시전할 경우 해당아군 아래로 슬로우가 걸리는 장판이 생깁니다.

         : 마나의 보주와 중복이 불가능하지만 '케이지의 행운'의 효과를 받습니다.

         : 아군쪽에 적들과 붙는 챔프들이 많을경우 좋습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 적의 CC기가 강력할때 가주는게좋습니다. 퀵실버와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 아군 딜러에게 정화가 없거나 정화하나로는 생존이 불가능할때 가주는게 좋습니다.

         : 단점이라면 쿨타임이 다른 템보다 긴편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요즘 HOT하게 뜨고있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자신주위 아군을 쉴드를 해주어서 일정피해를 흡수합니다.

         : 쿨타임감소와 체력및 방어력을 올려주어서 서포터의 생존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룬 방벽)  : 주로 아군의 정글러나 탑캐가 많이 가는 편이지만 어쩔수없이 갈때도있습니다.

                  : 적팀에 AP누커들이있을경우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 적팀에 AP누커들이있을경우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적팀에 달라붙는 챔프가많은경우 광역 디버프를 주어 아군의 생존에 유용합니다.

         : 체력과 방어력이 오르는 편이라 좋지만 룰루에게는 적당하다고 생각되지않는 아이템입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 아군의 탑과 미드가 AP일 경우 흡혈과 주문력을 올려주어서 데미지를 증폭시킵니다.

         : 흡혈이 떨어지고 가격이 오름에따라 흡책을 가는 챔프들이 줄어서 비추합니다.

 

 

 

(쌍둥이 그림자) 에 대한 고찰

(2012-12-8)

 

솔직히 무시많이한 아이템인데 사용해보니 사정거리도 굉장하게 길고 유령도 빠른속도로 적에게 붙습니다.

추노하거나 적의 위치를 알아낼때 효율이 좋습니다.

 

가격은 (투명한 얼음 조각)(투명한 얼음조각) 보다 200원 비싸고 돈템의 효과가없어진다는 점이지만, 긴 거리와 시야확보

주문력과 이동속도 그리고 마법저항력을 올려주기에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효율은 (투명한 얼음 조각)<(쌍둥이 그림자)  인거같네요.

 

ps. 아군쪽에 Singed(신지드) 같은 붙는형식의 챔프가있다면 (투명한 얼음 조각)도 좋은선택입니다.

 

 

▼우물에서 본진안 억제기앞 타워까지 6초동안 갑니다.  ▼바론 혹은 용싸움을 할때 시야효과를 볼수도있습니다.

 

 

 

(시야석) -> (루비 시야석) 상위템 가면서 알아야할점

 

(시야석) : 4스택으로 시작하여 한번에 최대 2개의 와드를 설치할수있다.

(루비 시야석) : 5스택으로 시작하여 한번에 최대 3개의 와드를 설치할수있다.

저는 라인전까지는 (시야석)를 사용하고 슬슬 미드로 모이기시작하면 (루비 시야석) 로 가고있습니다.

(시야석)는 총 두개까지밖에 깔수없어서 용앞와드 삼거리와드 그리고 Sight Ward(시야 와드)를 하나더사서 적부쉬에 꽂기도합니다

 

 

+ 시즌3가 시작되며 시야석의 하위템이 생겼습니다.

 

 

(시야석) 에 대한 고찰

 

저같은경우는 위에있는 템트리를 타고 그후에는 같은 템트리를 탑니다.

 

적팀의 정글러가 초반 갱킹강하거나 아군의 봇라인이 라인을 많이밀때 추천합니다.

 

체력도 전보다 높이 오르고 가격이 약간 올랐지만 만족하는 부분이있습니다.

 

 

신발 선택 및 강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같은 경우에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까지 올려주고 천천히 인첸트를 해줍니다.

 

예전에는 (기동력의 장화: 대장)를 추천했었는데 역시 효율은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이게 가장 좋은거같네요

 

(기동력의 장화: 왜곡)Flash(점멸)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의 쿨타임을 감소하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혹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15%)+ Kindlegem(점화석)(쿨감10%)+ 지능(쿨감6%)로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방법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리고 Elixir of Brilliance(지능의 영약) 로 10%의 쿨타임 감소와 Wild Growth(급성장)외에도 AP계수가 있는 룰루에게 괜찮은 엘릭서라고 생각합니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 (미카엘의 도가니) 에 대한 고찰

(2012-12-28)

 

저번에 천상계 서폿 템트리를보다가 저도 한번 시도를 해봤습니다.

 

Philosopher's Stone(현자의 돌) 를 올리지않고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가가는 템트리입니다.

"마나가 거의 무한 + 마법저항력" 하지만 "돈탬이 없어서 골드 획득률이 감소"

그러나 돈룬특성으로 10초당 추가 6골드 로 돈탬 하나이상의 효율을 처음부터 내고 시작해서 부담이 덜합니다

 

적팀에 어쌔신계열의 챔프들이나 딜러진들을 무는 챔프들이많을때 선으로 가는것도 추천합니다.

시즌2때랑 달라진건 없는거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스킬연계기로 적절한 견제와 와드로 안정적인 운영을 하시면될꺼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연계기와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로 조금더 많은 피해를 줄수있습니다.

 

적의 서포터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Leona(레오나)Zyra(자이라) 같은 챔프면 적 부쉬에 와드를 필수로 해주셔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시야석)(루비 시야석)의 등장으로 와드의 부담을 덜할수있게되서 Philosopher's Stone(현자의 돌)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등 추가골드를 먹으며 아이템을 뽑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Whimsy(변덕쟁이)Exhaust(탈진)는 같이 써주시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Sight Ward(시야 와드) 싸움입니다. 칸이 남으면 Sight Ward(시야 와드)를 사주시고 Oracle's Elixir(예언자의 영약)로 최대한 적의 맵을 어둡게해줍니다.

 

 

와딩할때 팁

▲삼거리에 핑와가있는데 적팀에 람머스,트페,판테온같은 챔프이있을때는 조금더 앞쪽에 와드를 설치해줍니다.

 

 

▲퍼플진형에서 와드를 깔기 곤란할때는 나무사이에 마우스를 두고 눌러주시면 부쉬안으로 와드가 설치됩니다.

 

 

▲표지판 화살표가운데를 눌러준다고생각하시면 저런식으로 부쉬에 와드가 설치됩니다.

 

 

▲인베이드가 온후 혹은 냄새가날경우 저런식으로 박으면 와드끝자락에 박혀서 시야가보입니다.

 

 

▲블루팀에서 적팀에 블크나 인베느낌이 나는데 페이스체크가 두려울때 와딩을하는 방법입니다.

 

 

 ▲레드팀에서도 같게 와딩이가능합니다.

 

 

▲바론에서 부쉬로 와드를 박는 방법입니다. 돌의 끝자락을 누른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적팀에서 핑와를설치할경우 저런 시야가 덜가는곳에 와딩을하면 안걸리는경우가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Whimsy(변덕쟁이)핵스Wild Growth(급성장)에어본으로 적의 채널링 스킬의 피해를 최소한으로 할수있습니다.

Galio(갈리오)Nunu(누누)Miss Fortune(미스 포츈)Katarina(카타리나)등 채널링스킬을 사용하는 챔프들이있으면 Whimsy(변덕쟁이)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채널링 스킬은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더욱 강력한 딜을 주기때문에 빠르게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Fiddlesticks(피들스틱)Kennen(케넨)Wukong(오공)같은 궁은 핵스로 변할뿐 스킬은 지속되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원딜의 시너지

Graves(그레이브즈) :  True Gift(진정한 용기)패시브로 자신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올립니다.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의 강력한 데미지와 Quickdraw(빨리 뽑기)의 회피기+공속증가등 좋은스킬들을 가지고있습니다.

         :  단점이라면 사거리가 긴편이 아니기때문에 조심및 그점을 이용하시면 딜교환하기 편합니다.

         :  빠른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혹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가며 높은 스킬데미지를 누커정도로 입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를 앞으로 사용했을때 적이라면Whimsy(변덕쟁이)를 아군이라면 Help, Pix!(도와줘, 픽스!)를 사용하여 받는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Draven(드레이븐) :  Spinning Axe(회전 도끼)의 강력한 데미지로 초반에 라인을 제압하는 라인이 강력한 챔프입니다.

         Blood Rush(광기의 피)의 이속,공속버프와 Stand Aside(비켜서라)의 슬로우및 조그만한 에어본을 조심해야합니다.

         :  적이라면 Help, Pix!(도와줘, 픽스!)를 두서개 찍어줌으로써 아군 원딜의 피해를 최대한 줄여줍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받으로 움직일때를 노리는것도 좋은방법중하나입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  평타 Double Up(한 발에 두 놈) 평타의 강력한 딜을 조심해야합니다.

         Impure Shots(불순물 탄환)의 치감효과는 Wild Growth(급성장)의 체력증가에 영향을 끼치지않습니다.

         :  시즌3가 되면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며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의 시너지는 막강합니다.

 

 

Varus(바루스) :  Glitterlance(반짝반짝 창)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의 시너지, 바루스의 모든 스킬이 룰루와 맞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의 패시브 스택후 박히는 스킬데미지는 굉장히 강력하므로 헛부르게 견제했다가는 큰일납니다.

         Living Vengeance(죽지 않는 복수심)패시브로 비교적 라인전때 아군보다 공속이 빠르니 조심하는게좋습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의 연이은 속박으로 한타때 안정적인 딜 혹은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합니다.

 

 

Vayne(베인) :  Condemn(선고)의 벽꿍과 Whimsy(변덕쟁이)의 시너지는 강력한 효과를줍니다.

         :  베인이 초반에 약하다고는하지만 룰루와 갖는 강력한 데미지로 적라인을 어느정도 압도할수있습니다.

         :  적이라면 먼저 Help, Pix!(도와줘, 픽스!)를 걸어줌으로써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의 은신을 무력화시킬수있습니다.

         Silver Bolts(은화살)의 3타를 Help, Pix!(도와줘, 픽스!)로 어느정도 막아서 데미지를 덜받게할수있습니다.

         :  적으로 베인이나온다면 초반라인전에서 딜교환을했을때 우위에 설수있습니다.

 

 

Sivir(시비르) :  사거리가 짧지만 Boomerang Blade(부메랑 검)의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피한다면 라인전이 쉬워집니다. 아군이라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의 슬로우와 Boomerang Blade(부메랑 검)로 강력한 딜을 줄수있습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쓸경우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막지만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가 두개를 맞는다면 하나만막아지고 다른 창은 맞습니다.

         On The Hunt(사냥 개시)의 자신버프및 아군버프를 유의하는점이 좋습니다.

 

 

Ashe(애쉬) :  공격적인 챔프는아니지만 플레이어에따라 다재다능한 챔프입니다. 사정거리도 긴편에속합니다.

         :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으로 이니시에이팅 및 스턴을가지고있어 정글러개입에 무척좋은 스킬을가지고있습니다.

         Volley(일제 사격)Frost Shot(냉기 화살)평타견제는 초반부터 아프게작용합니다 Volley(일제 사격)가 빠진후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Ezreal(이즈리얼) :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패시브로 약간 장기적인 싸움을한다면 공속이 추가로붙으면서 딜교환이 강력해집니다.

         :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의 비교적 빠른쿨타임과 적은마나소모로 짤짤이를 유의해주시는게좋습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의 회피기가 있기때문에 항상 그점을 유의해야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비교적 긴 범위와 막강한데미지로 조심해야합니다. Whimsy(변덕쟁이)로 막을수있지만 그사이에 피하세요

 

 

Caitlyn(케이틀린) :  라인전때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있는 라인전때 강력한 챔프입니다.

         :  Headshot(헤드샷: 카운트)를 아군원딜에게 넣을려고한다면 Help, Pix!(도와줘, 픽스!)로 감싸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콤보는 순식간에 거리를 벌리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  라인전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는 골치아프니 Help, Pix!(도와줘, 픽스!)를 두르고 밟아줍시다.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조심하세요!

 

 

Kog'Maw(코그모) :  초반에 약한모습을보이지만 그만큼 후반에 강력한모습을보여주는 원딜입니다.

         :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는 초반이속으로는 무조건 따라잡힙니다. 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를 빠르게 걸어서 데미지를 줄여주세요.

         :  평Caustic Spittle(부식성 침)평으로 평타딜레이를 줄이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긴사거리를 이용해서 공격합니다.

         :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의 슬로우및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의 견제 마나만 충분하다면 강력한모습을보입니다.

         :  아군이라면 수비적으로 운영하는편이 좋습니다.

 

 

Corki(코르키) :  시즌3가 되서 잘안보이지만 순식간에 강력한 데미지와 회피기를가진 좋은 챔프입니다.

         :  Hextech Shrapnel Shell(마법공학 유산탄)의 트루데미지와 순간딜링이가능한 PhosPhorus Bomb(인광탄)가있지만 마나소모가 큰점이 단점입니다.

         Valkyrie(발키리)사거리가 긴 회피기이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Gatling Gun(개틀링 건) 방어력을 깎고 꾸준한 맞딜을 할경우 조심해야합니다.

         :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짧은 쿨타임과 4번째에 추가데미지를 입히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코르키를 클릭시 확인할수있습니다.

 

 

Quinn(퀸) :  실명부터 시작하여 라인전때 강력한 딜링을 보이지만 한타때 그만큼 좋은 모습을 보이지못하는 챔프입니다.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티모의 단일타겟 실명이아닌 맞는 상대의 모든적을 실명시킵니다.

         :  Vault(공중제비)를 맞을경우 패시브가 바로켜지며 강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슬로우도 걸리고 데미지를 Help, Pix!(도와줘, 픽스!)로 막아주는게 좋습니다.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로 넓은 시야를볼수있으며 Harrier(매사냥)와 같이 터진다면 추가공속을 받습니다.

         :  Tag Team(바톤터치) 빠른공속,이속으로 도망가거나 맞다이때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  만렙을 찍을시 가장 긴 사정거리를가지고있으며 초,후반에 쌔지만 중반때 약해지는 캐릭입니다.

         :  Rapid Fire(속사) 빠른 공속을 가지게하며, 시즌2공략에는 Rocket Jump(로켓 점프)선마를 했지만 최근추세는 Rapid Fire(속사)선마가됬습니다.

         :  Rocket Jump(로켓 점프) 좋은 회피기 및 로코도코점프로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Explosive Shot(폭발 탄환)의 치감,도트데미지와 패시브 폭발탄으로 라인을 미는데 유용합니다.

         :  Burst Shot(대구경 탄환) 긴 넉백과 강력한 데미지로 누커의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다행히도 AP계수가붙어있습니다.

 

 

Twitch(트위치) :  Deadly Venom(맹독) 기본데미지에 도트데미지를 입히며 Expunge(말살)의 강력한 딜링을 보이지만 체력이 낮습니다.

         :  Ambush(매복) 로 은신과함께 풀리며 공속을 높여줍니다. 피해를받으면 1.25초 후 은신이됩니다.

         :  Venom Cask (독약 병) 슬로우와함께 Deadly Venom(맹독)의 스택이 두개 올라갑니다.

         :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 7초간 긴사거리와 관통데미지를 주는 평타데미지를 줍니다.

 

 

서포터별 대응법

(이름순에서 난이도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012-12-07)

(내용을 전부 수정및 변경했습니다. 2013-02-11)

ps)막상 난이도를 나눠보니 나누기가 애매모한게 너무많네요

 

 

:: 난이도 상 ::

Leona(레오나) :  레오나가 한번 붙는다면 패시브와 여러개의 스킬콤보로 강력한딜을 넣을수있습니다.

         :  만약 아군이 물렸다면 오히려 Whimsy(변덕쟁이)로 적군 원딜의 딜링을 방해하는게 좋습니다.

         :  레벨 6때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만일 적이 레벨을 먼저 6찍는다면 6전까지 사리시는게 좋은판단입니다.

 

  -Sunlight(햇빛) : 레오나를 제외한 다른챔피언이 타격하면 패시브가 터지며 마법피해를입힙니다. 초반에 20정도의 강력한 추가데미지를 입히므로 주의해야합니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 온힛스킬로 맞은 대상에게 스턴을 줍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가 빠졌다고 안심하다가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할경우가있으니 주의하세요. 공격모션캔슬이 가능해서 와드를 박을때 적원딜챔프가 와드를 때려준다면 레오나혼자 2타로 와드를 부실수도있습니다.

 

  -Eclipse(일식) : 레오나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며 광역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주로 Eclipse(일식)를 킨상태에서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쓰며 들어오기때문에 Eclipse(일식)가 켜진걸보면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Eclipse(일식)가 터질때 아군의 미니언 및 챔피언이 맞으면 3초동안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증가가 지속됩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 : 사거리 700에 맨끝에맞은 챔프를 따라갑니다. 블크의 Rocket Grab(로켓 손)와다르게 자신이 들어가지만 레오나의 이스킬이 빠진다면 조금더 적극적인 견제가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긴편이아니니 항상조심해야합니다.

 

  -Solar Flare(흑점 폭발) : 사거리가 무려 1200이나 되는 CC기입니다. 가운데에있으면 스턴이걸리고 주위 테두리에있으면 슬로우가걸립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 , 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콤보등 언제나 쓰일수있는 기술입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이번패치로 블리츠크랭크가 너프를먹어서 초반 그랩만조심한다면 라인전이 보다 수월해집니다. 

         : 초반 적의 부쉬에 와드를 박을때 조심해야합니다. 블크가 들어가기전에 설치, 미니언타고 와드를설치합니다.

         : 종종 미드를 로밍갈수있으니 사라진다면 빠르게 미아콜을하는게 좋습니다.

         : 그랩을 할수있는 각을 주지않거나 와드를 깔아서 미리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Mana Barrier(마나 보호막) : 순간적으로 마나의 절반이되는 쉴드를 만듭니다. 레벨이 낮은 라인맞다이때 주의하셔야되고 오히려 역낚시를 할수도있으니 피가빠져있는데 집에가지않는다면 한번쯤 생각해봐야합니다.

 

  -Rocket Grab(로켓 손) : 블츠의 마나량 감소와 스킬마나소비량 증가로 초반에 두번정도 뻘그랩이 나온다면 라인전은 몹시 쉬워집니다. Rocket Grab(로켓 손)가 빠졌을때는 조금더 앞에나와서 견제를해도 좋습니다. 1레벨 쿨타임이 20초이니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Overdrive(폭주) : 이속과 공속이빨라집니다. 빠르게 아군에게 다가가거나 위협을주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여눈을 가지않는이상 마구 킬일이 없으니 Overdrive(폭주)를 쓴다면 갱을 당할수있다는 가능성을 생각하시며 라인전을 하시는게좋습니다.

 

 

  -Power Fist(강철 주먹) : 온힛 에어본스킬로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콤보 혹은 Flash(점멸)Power Fist(강철 주먹) 등 연계기를조심해야합니다. 레오나와같이 공격모션캔슬이 가능해서 와드를 박을때 적원딜챔프가 와드를 때려준다면 블크 혼자 2타로 와드를 부실수도있습니다.

 

  -Static Field(정전기장) : 주위의 순간 침묵과 강한데미지를 입힙니다. Flash(점멸)Static Field(정전기장)로 아군의 생존을 위협하거나 레벨6때 잘못 잡히면 한번에 골로갈수있습니다. Static Field(정전기장)의 패시브로 주위적에게 번개가떨어지니 그이후로는 적이 라인을 프리징하거나 당기는건 잘못할수도있습니다.

 

 

 

 

Zyra(자이라) : 처음엔 미드로나온듯이 보이지만 서포터로써 강력한 데미지를주며 하향을먹고 서포터로 많이사용합니다.

         : 광역에어본과 식물슬로우 속박등 많은 CC기를 들고있습니다.

         : 체력과 방어력이 낮으므로 초반에 피를 빼놓는다면 라인전을 쉽게 이끌어갈수있습니다.

         : 속박을당한다면 그후로 들어가는 막강한데미지를 주의해야합니다.

 

  -Queen of Thorns(가시 덩굴 여왕) : 코그모의 패시브처럼 죽은후 발동하고 맞다이후 딸피로 이겼는데 자이라가 죽는다면 화려한 스탭으로 일직선 스킬을 피해주셔야합니다.

 

  -Deadly Bloom(치명적인 꽃) : 식물을 소환하면 빠른공속을가진 식물이나옵니다. 두번째로 선마하는 경향이많고 Deadly Bloom(치명적인 꽃)자체의 데미지보다는 식물을 더한 데미지를 조심해야할꺼같습니다.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 약간의 시야가 보이고 밟으면 사라지고 약간의 시간동안 자신의 모습이 보입니다. Deadly Bloom(치명적인 꽃)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스킬에 따라 식물이 달라지므로 먼저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써준다면 최대한 밟아주는게좋습니다. 생긴후 1초정도가 지나야 밟을수있습니다. 초반 식물은 미니언 두서마리의 막강한 데미지를 보입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 식물을 소환하면 공속은 떨어지지만 슬로우가붙는 식물이나옵니다. 선마스터를 할경우 속박시간이 최대 1.75초까지 올라가고 대부분 선마스터를합니다. 일직선의 맞는적을 모두 속박시킵니다. 속박을당한다면 연이은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콤보로 한번에 갈수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 광역데미지및 에어본과함께 식물이 있을경우 식물의 공격속도가 50%증가합니다. Flash(점멸)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같이 갑작스럽게 들어오거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로 묶인 챔프에게 연이은 데미지와 에어본으로 조심해야합니다.

 

 

 

 

:: 난이도 중 :: 

Sona(소나) : 견제및 힐등 라인유지력이 좋은 서포터입니다.

         : 광역 스턴이라는 강력한 궁을 가지고있으며 초반 파워코드데미지는 막강한 공격력을 가집니다.

         : 룰루보다 강력한 딜을 넣을수있지만, 생존기부족으로 견제를하러 들어온 소나를 공략하는것도좋은방법입니다.

 

  -Power Chord(파워 코드) : 시전중인 스킬마다 다른 효력을 띄고있고 파워코드를 두르고있는동안은 강력한 버프의 지속시간을 1초더 증가시킵니다. 초반에 2스택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견제를 맞는다면 막강한 데미지를 받습니다.

그외에도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피해량 20% 감소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 이속 40% 감소가 있습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사거리 700으로 짧지않은 사거리와 챔피언우선 공격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의 데미지를 줄이기위해서 Help, Pix!(도와줘, 픽스!)를 먼저 여러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견제를 하러갔다가 당하니 조심하는게좋습니다. 공격력및 주문력 증가버프가있습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 체력이 낮은 챔프를 우선으로 회복을해주고 그 챔프에게 버프의 두배가되는 방어력및 마법저항력을 3초간 올려줍니다. 라인유지력이 좋아지고 맞다이및 한타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로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줄일수있습니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 추노및 도주특화 스킬입니다. 기본버프는 이속증가지만 시전했을때 1.5초간 이동속도를 %로 올려주니 조심해야합니다.

 

  -Crescendo(크레센도) : 일직선에있는 모든챔프들에게 스턴을 겁니다. Leona(레오나) Solar Flare(흑점 폭발)와 달리 끝자락에 걸쳐도 가차없이 스턴이걸립니다.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로 이니시에이팅 및 갱킹이왔을때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Lulu(룰루) : 세상에서 미러전이 가장 까다로운거 같습니다. 우리원딜이 더 잘할꺼라는 믿음을 강력하게 가집니다.

         : 기본템트리보다 Sight Ward(시야 와드)x4Health Potion(체력 물약)x4Mana Potion(마나 물약)x2 같이 소비형 아이템이지만 적룰루보다 딜교환과 피수급으로 로 견제에 앞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스킬이 모두 같다보니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의 맞고안맞고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 처음 부쉬에들어가면 상대방의 부쉬에 와드를까는경우가있는데 초반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데미지와 평타데미지로 적을 먼저압도합니다.

 

         : 무리하지말고 부쉬밖으로 나와 적 챔프를 종종 찍음으로써 적챔프들을 위협하고 맞고 빠진다고 보기보다는 받은만큼 준다는 생각으로 같이 공격을합니다.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빠집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를 맞았다면 적 룰루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원딜과 자신에게 딜을 넣을려고 시도할것입니다. 최대한 원딜과 떨어져서 맞추는 확률을 줄여주는게 중요합니다.

 

         : 선탬을 간다면Philosopher's Stone(현자의 돌)보다는 Ruby Crystal(루비 수정)같은 상대챔프보다 자신이 우위에설수있는 템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Lux(럭스) : 속박과 슬로우 그리고 사거리가 긴 궁으로 제압할수도있습니다. 패시브도 막강한 데미지가들어가니 주의!

         : 스킬이 모두 논타겟이므로 피한다면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수있습니다.

         : 스킬의 사거리가 최소 1000이상이므로 스킬짤짤이로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 줄이는게좋습니다.

 

  -Illumination(광채) : Leona(레오나)Sunlight(햇빛)과 달리 자신이 때려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Illumination(광채)데미지는 비교적 덜아프기때문에 평타를 넣으러 오는 럭스가 있다면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 : 앞에있는 챔프에게 2초속박을 뒤로맞는 챔프에게 1초의 속박을줍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콤보와 함께 적의 공격에 노출되므로 원딜이 맞을경우 앞으로나와서 못다가오게 견제를 하는게 좋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 다른 쉴드스킬과 달리 시전시간이 있고 논타겟입니다. 왔다가 돌아오기때문에 Ignite(점화)는 물론이고 잘만한다면 많은 데미지를 흡수할수있습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 위에있으면 슬로우가걸리고 원할때 터뜨릴수있습니다. 대부분 선마스터를 해서 데미지가 강력하지만 미니언이 밀리는건 어쩔수없을것입니다. Illumination(광채)와의 콤보때문에 평타를 던지며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터뜨리는경우가 종종있습니다.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 사거리 3000및 강력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상대방이 Illumination(광채)를 붙이고있을경우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를 맞으면 자동으로 패시브가 터지니 데미지계산을 해야합니다. 긴사정거리로 피가없는상태로 집을갈때는 화면을 주시하며 Wild Growth(급성장)를 쓸준비가 항상되있어야합니다.

+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Whimsy(변덕쟁이)로 막을수있는데 막아도 데미지가 들어갈때가있더군요 최대한 선에서 나오는게 상책인거같습니다.

 

 

 

 

Soraka(소라카) : 체력회복과 마나수급 그리고 광역힐까지 아무리 견제를해도 항상 풀피인 적을보면 화가 치밀어오릅니다.

         : 침묵을 가지고있고 회피기가 따로없고 체력도 높은편이 아니므로 한번에 잡을수있다면 잡는게좋습니다.

         : 초반에는 마나소모에비해 낮은 힐량을 가지고있으므로 초반에 어떻게해서 라인에서 우위를스는가가 중요합니다.

         : 치유력감소 스킬이있는 챔프들에게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Consecration(신성화) : 주위 아군챔프의 마법저항력이 16이 오릅니다. 룰루의 초반 스킬견제에 덜아파합니다.

 

  -Starcall(별부름) : 라인전때는 하나를 찍거나 아에 안찍는스킬입니다. 마법저항력을 깎고 스택이 쌓여서 맞으면 맞을수록 아프지만 초반에는 의식하지않아도 되는 스킬중에 하나입니다.

 

  -Astral Blessing(은하의 축복) : 체력을 회복시키고 회복한 챔프의 방어력이 3초간 최소 25이상 오릅니다. 3초후 버프가 끝난후 딜을 넣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적원딜을 힐해줬다면 자신의 체력을 수급시키지못하는 소라카를 견제를 해서 다음번에 자신에게 힐을하게하고 마나를 쓰게만드는쪽도 좋습니다.

 

  -Infuse(마력 주입) : 마나가 안들고 아군의 마나를 수급해줍니다. 적팀에게 걸경우 침묵이 걸리는데 쿨타임이 되는 족족 견제를 할수도있으니 조심하는게좋습니다.

 

  -Wish(기원) : 전범위에있는 아군에게 힐을합니다. 카서스처럼 딜레이가있는것도아니고 바로 회복이되므로 라인전이나 한타때나 모두 조심해야합니다.

 

 

 

 

Taric(타릭) : 방어력을 올리는 버프를 가지고있어서 평타견제가 오히려 미니언의 어그로를 끌경우가 많습니다.

         : 효율이 뛰어나진않지만 힐을 가지고있어서 좋은 유지력을 보입니다.

         : 타게팅 스턴이있으므로 항상 조심을해야됩니다.

 

  -Gemcraft(보석학) : 패시브가 최대마나량비례 추가데미지로 바뀌었습니다. 아파용

 

  -Imbue(원기 부여) : 자신과 상대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입니다. 마나소모에비해 효율이 떨어지는모습을 보입니다. 딱히 그이후에 버프같은게 없으므로 다른말은 생략하겠습니다.

 

  -Shatter(산산조각) : W도 스킬이 바뀌면서 자신의 방어력의 12%의 오오라및 전보단 상향이되었습니다. 방어력을 감소시켜서 아차하는 순간 방어력은 순식간에 떨어지게되고 한번에 죽을수도있습니다

 

  -Dazzle(황홀한 강타) : 타게팅 스턴이지만 날라가는게 보이므로 만약 자신이 갱이오는등 죽을상황에 처해있으면 Flash(점멸)로 최대한 그들과의 거리를 벌립니다. 가까이에서 맞을수록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사거리가 긴편이 아니므로 사거리자체를 주지않는게 좋습니다.

+ E의 스턴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Radiance(영롱한 빛) : 데미지와 자신의 팀에게 공격력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Dazzle(황홀한 강타)Radiance(영롱한 빛)Shatter(산산조각)로 스턴및 적의 방어력감소및 아군의 공격력 주문력 증가라는 끔찍한 차이를 나게해버립니다.

 

 

 

:: 그 외 :: 

(아래있는 챔프들은 위에있는 챔프들보다 공략하기가 쉬워서 아래로 내렸습니다. 비교적 상대하기가 편합니다.)

+스킬모두를 설명하는 방식보다는 주의해야되는것들을 위주로 적겠습니다.

 

 

Nami(나미) : 처음에는 룰루 상위호환이라는둥 사기라고 했지만 어느순간부터인가 묻힌 서폿중하나입니다.

         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의 CC기로 한타때 아군의 딜러를 지키는것에 용이합니다.

         Ebb and Flow(밀물 썰물)는 총 세번을 오락가락할수있습니다 적->아군->적 or 아군->적->아군

         : 비교적 짧은 쿨타임의 힐과 공격력강화, 짧은 에어본등 라인전을 버티기 좋은 스킬들을 가지고있습니다.

 

 

Nunu(누누)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강력한 버프를 지니고있지만 최근 하향을먹었습니다.

         : 쿨타임감소아이템이 일부나올때까지는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버프의 텀이 조금있습니다.

         : 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디버프시키는 스킬이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 레벨6 이후에는 Whimsy(변덕쟁이)를 아껴서 Absolute Zero(절대 영도)의 시전기간이 길어지지않도록 바로 끊어줍니다.

 

 

Nidalee(니달리) : 주문력아이템을 가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의 데미지를 극대화시킵니다. 논타겟이므로 피하시면됩니다.

         : 부쉬에 들어가있기보다는 미니언을 방패삼아 적에게 견제를 하는편이 좋습니다.

         : 원딜을 도울수있는 스킬은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하나이기때문에 한타때 원딜을 물기 훨씬 편합니다.

         : 레벨6 이후는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의 빠른 도주와 쿠거폼일때의 스킬하나하나가 아프기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는편이 좋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 : 패시브로 자신에게 들어가는 일부데미지를 공격을받지않는한 항상 쉴드로 흡수를합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의 마나소모가 큰편이지만 데미지를 많이주는편이라 Help, Pix!(도와줘, 픽스!)를 여러개 찍어주는게 편합니다.

         : 레벨 6전까지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빼고는 근거리견제이기때문에 견제에는 앞선모습을 보입니다.

         : 레벨6 이후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의 강력한 데미지와 에어본으로 아군과 붙어있는걸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Morgana(모르가나)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맞으면 강력한데미지와 속박을 주지만 투사체 속도가 느린편이라 피하기가 쉬운스킬중하나입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스킬은 라인이 밀리기때문에 별로 사용하지않는 스킬이고 데미지도 별로 들어가지않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룰루의 스킬을 거의모두 막는편이기때문에 껄끄로운 스킬중하나입니다.

         : 레벨6 이후에는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로 데미지및 스턴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의 속박으로 자칫잘못하면 킬이나기때문에 스킬모두를 사용해서 거리를 벌리는게 좋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 : 정말안보이지만 콜라곰입니다.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패시브로 초반에 낚시를할수있으니 조심하는편이좋습니다.

         : 부쉬에서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를 키고 밥상을 엎으려고하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이속감소로 적이 다가오는걸 막을수있습니다.

  

 

Shen(쉔) Shadow Dash(그림자 돌진) 도발으로 갱호응에 뛰어나고 기력챔프라서 계속되는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짤짤이를 조심해야합니다.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통해서 다른라인을 도와줄수있으니 Whimsy(변덕쟁이)로 막아주거나 Help, Pix!(도와줘, 픽스!)를 붙이고 이동후에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사용!

 

 

Thresh(쓰레쉬) : Damnation(지옥살이)의 패시브로 좀더 탱키하게, Flay(사슬 채찍)의 패시브로 딜도 나오는 잘못걸리면 무서운 서폿입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스턴으로 판정되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통한 일직선갱을 항상 유의해서 적부쉬쪽에 와딩을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The Box(영혼 감옥) 99%슬로우면서 막강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Alistar(알리스타) : Headbutt(박치기)하향먹고 별로 무서운게 없는 챔프입니다.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콤보는 지금도 뛰어나지면 사거리를 주지않고 타이밍만좋으면 Whimsy(변덕쟁이)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 비교적 룰루가 스킬 사거리가 훨씬길기때문에 괴롭히기가 편합니다.

         Flash(점멸)Pulverize(분쇄)를 당할경우 적의 원딜을 Whimsy(변덕쟁이)로 묶어서 입는 피해를 최소한으로 만듭니다.

+ 알리스타의 Headbutt(박치기) 사거리가 50 더 상향되었습니다

 

 

Janna(잔나) : Tailwind(순풍)이속패시브등 한때 원딜살리는데 많이 보이는 챔프였지만 요즘메타에 맞지않아 잘보이지않는챔프입니다.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보호막및 추가 데미지를 줌으로써 딜교환및 견제를 최소환으로 합니다.

         : 에어본이라는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스킬이있지만 하향후 차지하지않으면 에어본당하는정도가 약합니다.

         Monsoon(계절풍)을 쓰려고 다가온다면 Whimsy(변덕쟁이)로 제빠르게 끊어주거나 Help, Pix!(도와줘, 픽스!)를붙인후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사용하면 추노에 용이!

         : 가끔 부쉬를 나오면서 적 챔프를 공격하는 훼이크 모션을 취하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뺄때가있습니다.

 

 

Zilean(질리언) : Heightened Learning(깊은 깨달음)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서 레벨링이 적팀이 조금더 빠릅니다.

         Time Bomb(시한 폭탄)로 견제를하는데 스킬을 맞을경우 최대한 미니언과붙어 라인을 당깁니다.

         Chrono Shift(시간 역행)으로 정글러와 타워다이브및 원딜을 살리며 킬타임을 주지않을수가있습니다.

         : 항상 Chrono Shift(시간 역행)을 생각하고 오히려 과하게 들어갈경우 회색화면을 볼때가많습니다.

 

 

Karma(카르마) : 카르마가 개편되면서 한때 미드라이너로 보이다가 다시 노말에서 사라진 챔프입니다.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슬로우와 함께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거리를 줄이면서 갱이나 딜교환에서 우위를 설수도있습니다.

         : 예전과다르게 Inspire(고무)가 약해져서 강한모습을 보이진않지만 이속증가버프가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Mantra(만트라)으로 스킬을 강화할수있습니다 적에 카르마가있다면 강화내용을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Kayle(케일) : 초반의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는 원딜수준의 딜량을 자랑해서 딜교환에 밀릴수도있습니다.

         : 다행히 Intervention(중재)를 걸려도 스턴및 모든 방해효과가 들어가므로 Whimsy(변덕쟁이)로 바보를 만들어줍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 Terrify(공포)Drain(흡수)Dark Wind(어둠의 바람)Crowstorm(까마귀 폭풍) 전부 조심해야됩니다.

         : 하지만 종이몸이기 때문에 스킬딜을 넣는다면 체력을 채운다고 Drain(흡수)를 사용해서 라인을 밀기시작합니다.

         : 챔프에게 Drain(흡수)를 쓸경우 바로 Whimsy(변덕쟁이)를 걸어주고 견제를 해주면 도망갑니다

         : 레벨 6후에는 부쉬에다가 Sight Ward(시야 와드)를 해서 Crowstorm(까마귀 폭풍)을 시전하는걸 주의해야합니다.

 

 

 

 

 

 

라인전영상

작성자는 친구들과 5인큐 말고는 별로안해서 거의 5인큐입니다.

 

 - 베인 룰루 vs 그브 룰루 라인전영상

 

 

 롤 리플레이가 바보가되서그런지 실행이 전혀안되네요 지금까지 영상이 다 날라가서 천천히 찍어서 괜찮다 싶은거는 올릴예정입니다.

 

마치며

사실 작성자는 Lulu(룰루)를 미드로 갔는데 AP계수의 연달은 하향으로 결국 서포터를 하게되었습니다.

 

최근엔 대회에서도 많은 픽률을 보여주고 벤당하는 모습도 보여주면서 종종 보입니다.

 

그리고 라인전도 뛰어나고 한타에서도 많은 효율을 보여주는 챔프이기도 하고요.

 

처음 작성해봤는데 생각외로 많은시간이 걸리네요.

 

충고와 조언 달게 받겠습니다. 이쯤에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전에 UCC게시판에 올렸던 룰루 영상입니다. 거의 한타위주의 영상이니 한번쯤 보고가셔도좋을꺼같습니다

                                  720p로하시면 좀더 좋은 화질로 보실수있습니다↑↑    

 

영상 게시 위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59&l=562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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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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