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업데이트 하네요.
이번에는 시즌4 렝가에 관련하여 리메이크가 되었다는 것을 가정하고 적어봅니다.
1. 렝가의 리메이크와 시즌4 마스터리의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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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마스터리는 기본 예시입니다.
마스터리 패치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찍어주어야 합니다.
더 이상 21/9 또는 9/21 을 강요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디펜스 마스터리에 30개를 몰아줘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렝가가 리메이크와 함께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는 점이 반영되기 때문이죠.
(기본 체력 증가, 레벨당 체력 증가, 기본 체력재생 증가 등 크고 단단하게 ...)
오펜스 마스터리에서 방마관이 쌍관으로 혼합되고 3포인트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딜량 측면에선 강력해졌지만
디펜스 마스터리의 방어력,마저 증가 특성이 사라졌기 때문에 몸이 약해졌습니다.
또한 리메이크 이후 야성W의 방마저 증가가 삭제되어 지속딜 측면에서 딜량 감소가 약해졌기 떄문에
데미지가 더 강하게 들어오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강력한 렝가를 탑 라이너로 쓰기 위해서는 탱적인 측면이 강조되는데 리메이크가 되면 라인전 딜량 측면이 더욱 높아져서 굳이 오펜스 마스터리에 투자를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방마관이 쌍관으로 통합되어 라위나 보이드가 나오기 전까지 탱커들이 더 활개를 칠 것이라 예상합니다.
[ 렝가의 스킬 리메이크를 통해 딜량 측면에서 부족함을 없앨 뿐더러 다시 OP 챔으로 부활할듯 싶습니다. ]
2. 부쉬의 축소로 인한 정글러, 암살자로서의 입지 감소
- 와드 수 제한으로 인해 패치되었습니다. 얼떨결에 희생양이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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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버프 존 부쉬 범위가 매우 줄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인베 싸움이나, 적 정글 추노, 그리고 카정 능력이 떨어짐.
레드 진영의 경우 보라팀 진영 쪽이 약간 줄었는데 형평성을 위해 조절했다고 하니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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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초반 인베싸움에서 치명적. 정글에서 추노 능력 하락 및 블루 골렘으로 점프하는데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바텀 갱, 도주 능력 하락.
탑,봇 라인의 부쉬가 3갈래로 변경되었습니다. 별 상관은 없을듯 싶네요.
3갈래로 인해 부쉬 플레이가 더욱 멋지게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 하지만 부쉬가 3갈래로 되어서 시야가 감소했기 때문에 2갈래 때보다 추노하기가 힘들어졌고,
역으로 도망갈땐 좋아진듯 싶음.
3. 장신구의 추가와 핑크 와드의 가격변경
아이템 부분 중에 일단 장신구랑 핑크와드에 대해서만 다뤄봄.
장신구라는 아이템은 6개의 템창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새로운 아이템임.
3가지 장신구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렌즈가 문제임.
9레벨 전까진 탐지용 렌즈라고 하여서 와드나 설치물, 덫 같은 것을 드러내주는데
9레벨 이후 475골드를 지불하고 업그레이드하면 무려 10초 동안 은신상태를 보여주게 됨.
물론 475골드가 누구 집 개이름인듯 말하는데 핑크와드 가격이 100원으로 내려가서 은근 부담이 줄음...
물론 핑크와드가 이제 은신이 되진 않지만, 렝가가 은신 상태로 돌입할때 박으면 되니...
무엇보다도 한타 때 장신구 발동 하면 선진입이 아닌 후진입 떄 좀 힘들어질듯 싶음.
------------ 와드 수 제한으로 인해 은신챔 수정 들어간다고 했는데, 리메이크 한다고 왈왈대고 있는 상황이라
또 은신 지속시간 줄여서 피해 입을수도 있음.
그리고 장신구 제외 시즌4 아이템 알아와서 뜬금없이 업뎃하겠음.
전 노말유저이기 때문에 랭겜 판수가 적은 점, 이해바랍니다.
그리고 전 존경받아야할 사람이 아닙니다. 전 제가 못하는걸 알고 있거든요.
그냥 KDA가 높은 매니아 정도의 위치일뿐, 잘하는게 아닙니다.
해외 유저분도 제 공략을 읽어보고 싶어하시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
공략을 읽기 전에 앞서 제 공략은 초보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져있는 공략으로 스스로 자부합니다.
오지마 ... 똥 묻어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36867
시즌2, 건들이지 말았어야 했다.
아저씨는 소미를 구하기 위해서 자신의 몸을 마다하지 않음.
우리도 팀원을 위해 자기 몸을 희생시키는 렝가를 해보자.
렝가라는 챔프는 어떤 챔프인가 ?
태생이 장애인으로 태어나 대규모 수술을 거쳐 씹OP가 되었으나, 강력한 나머지 재수술 받아서 평타취도 힘들어졌다.
렝가는 노코스트 챔프의 영역 안에 '야성' 이라는 매커니즘을 추가하여 새로운 구조를 받아들인 챔프이다.
'야성'이라는 렝가가 가지는 스택은 렝가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주고 부족한 부분을 메꿔주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렝가의 효율은 야성으로 강화된 스킬을 상황에 맞춰 사용하는 데에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숙련도와 상황 판단을 중요시 하는 챔프로서 자신의 손에 길들이기만 한다면 전장에서 날아다니는 렝가의 모습에 자신도 모르게 푹 빠져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탑렝가의 경우 초반의 강력함을 이용하여 라인을 장악,
스노우볼링을 굴린 후 왕귀하면 엄청난 짜릿함을 동반한 쾌감을 얻을 수 있는 챔프이다.
라인유지력이 최상위권인데다가 타워링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탑 포지션에 어울린다.
또한 컨트롤이 중요시 되는 렝가에게 부쉬 컨트롤만 잘한다면 무상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어정쩡하게 라인전을 치루게 된다면... 한타에서 조차 어정쩡해질 것이다.
정글렝가의 경우 역시 초반 카정과 정글싸움에서 먹이사슬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고,
6렙 이후 궁 갱킹은 대부분 필킬로 이어지며, 정글 컨셉으로 내놓은 렝가에게 적합한 포지션이다.
순간 폭딜이 나오기 때문에 극딜 템을 가면 좋은 포지션이며, 후반 백도어 능력은 따라올 챔프가 거의 없다.
하지만 초반 갱킹이나 카정에서 이득을 못보고, 상대 라이너가 대처를 잘한다면 이 또한 어정쩡해질 것이다.
포지션에 따른 장단점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길 바란다.
렝가는 절대 강한 챔피언이 아니다.
IPL,IEM에서 다이애나와 함께 픽벤률 최상위권을 장식했었으나,
너프 이후 IEM에서 픽벤률 0%를 자랑하는 챔피언이 되었다.
렝가 너프 이전 승률 63%
렝가 너프 이후 승률 40%
렝가 버프 이후 승률 43%
극공 가면 물론 강하긴 하다, 하지만 탱도 안되고 탱도 되면서 더 쌘 챔피언이 많다.
강한 챔피언을 찾고 있다면 렝가는 절대 비추한다.
본인의 공략은 극딜보다는 딜탱 위주의 공략이다.
딜이나 탱 어느 쪽으로 가도 좋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는 걸 선택하길 바란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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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7.47%
- 공격력+6.75
표식
AD - 고정공격력 룬은 무난한 선택입니다. CS 먹기가 힘드신 초급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방관 - 평타에 약간 힘을 실어준 AD렝가에게 좋습니다. 훈수좋은날 Pro Trace 선수가 쓰는 표식 룬입니다.
( 21/9/0 뿐만 아니라 9/21/0 특성에게도 좋습니다. )
쌍관 - 시즌3 되면서 떠오른 쌍관룬 입니다. 물마뎀이 혼합되어 있는 챔프에게 좋습니다.
치명타율 - 1%라는 수치가 안터지면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초반 크리가 터지면 라인전 박살납니다.
쌍관(방관) or AD 표식룬 껴주시면 됩니다.
인장
방어 - 물리 피해 감소를 위할 뿐만 아니라, 라인 프리징을 위한 미니언 뎀 감소를 위해서 갑니다.
문양
고정마저 - AP챔프의 스킬 데미지 감소를 통한 라인 유지력 상승.
엘리스, 블라디, 티모 등과 같은 AP 챔프를 상대하기 위해서 갑니다.
성장마저 - 중반 이후 한타에서 AP 누커 대비.
성장주문 - 상대 라이너가 AD 일때 갑니다. 중반 이후에도 라인 한방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쿨감 - 렝가는 AD캐스터로 스킬딜의 비중이 막대합니다.
초반 스킬 쿨타임이 긴 렝가에게 효율적인 룬으로, 상대 라이너가 AD일때 좋습니다.
AP일땐 고정마저 or AD일땐 쿨감룬(트포트리에서 극대화) or 성장마방 or 성장주문
정수
AD - 무난한 선택. 표식이 방관이라면 좋습니다.
방관 - 개인적으로는 왕룬에 방관을 박기 보다는 AD룬을 박으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쌍관 - 이 또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렝가에게 필요한 왕룬에는 더 좋은 룬들이 많습니다.
쌍관 왕룬의 경우에는 컨트롤에 자신 있어서 딜교환에 적극적이신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주문력 - 초중반 라인 한방 클리어와 딜교의 우위를 점하기 좋습니다. W선마를 하는 경우 추천드립니다.
이속 - 적 정글러의 갱이 걱정된다면 가도 좋습니다.
흡혈 - 흡혈낫, 도란검과 초반을 함께한다면 좋습니다.
상대 라이너의 몸이 약하고, Q선마를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방어 - 상대 챔프가 강력한 AD 챔피언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첫 귀환 이후 닌탑과 함께라면 무서울게 없습니다. ( 리븐, 레넥톤, 신짜오 등 )
무난한 주문력 or AD , 나머진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 7/29 초반 구간의 약함을 없애기 위해 무난한 AD룬을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조만간 트포 트리를 메인으로 삼을 예정이기 때문에 룬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떄문에 정수를 AD로 변경.
그리고 제가 몇달 전부터 쿨감룬에 맛들려서... 쿨감 7+3%가 매우 꿀이더군요.
물론 AP 짤 챔프 상대로 고정마방 씁니다.
푸쉬 위주일땐 이렇게 갑시다. 마스터리 를 찍어서 주문력 증가를 통한 라인 푸쉬력에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렝가의 강력한 모습을 살려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가져오도록 합시다.
하이브리드로서 라인전을 치뤄야하기 때문에 모두 찍습니다.
주문력 증가를 통한 라인 푸쉬력에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 8/15 , 변경
//
상대 라이너가 평타 기반의 챔프라면 17/13/0 을 쓰는 편입니다.
탑 라이너로서 탱커 역할을 맡아야한다면 9/21/0 을 씁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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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렝가 유저의 초보, 중수, 고수, 장인 을 나누는 기준은 얼마나 패시브를 잘 활용하나에 따라 다릅니다.
렝가가 탑 라이너, 정글러로서의 역할을 부각시켜 주는 패시브 스킬. 개인적으로 S급 패시브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을 치루는데 패시브의 활용에 따라 무상성이 될 수도 있고, 최약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굵은 선은 부쉬 속을 나와 선이 사라지기 전에 렝가가 도약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블루 진형쪽 부쉬입니다.
퍼플 진형쪽 부쉬입니다.
빨간색은 활용을 잘한다면 킬딸을 가능하게 해주는 부쉬.
초록색은 버프 카정 및 정글 싸움, 소규모 교전에서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부쉬.
노란선은 미드 윗 부쉬 안에서의 점프 사거리, 그리고 미드 갱킹법.
렝가의 패시브는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규모 교전에서 빛을 발휘하는데요, 요리조리 점프하면서 상대방 위로 날아다니면 딜은 딜대로 다 넣고
생존은 생존대로 무엇이든지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한타 직후 빠지는 상대방을 부쉬를 이용하면 4명도 충분히 혼자서 잡아낼 수 있는게 렝가입니다.
도약 사거리는 600입니다. 목걸이 9스택 쌓으면 750으로 늘어나구요.
렝가 입문하시는 분들은 패시브 활용하는 법을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첫단계로는 그냥 요리조리 뿅뿅 날아다니시면서 평타나 스킬 넣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해요. :D
모두 점프하면서 시전이 가능한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덕분에 좋은 팁도 있습니다.
스킬 모션이 긴 순서는 입니다. 를 이용해 도약하면 2가지 스킬을 날아가면서 사용가능한데,
날아가기 전에 를 눌러놓고, 날아가면서 를 쓰면 최소한의 딜레이로 모든 스킬을 넣을 수 있습니다.
- 평타 모션을 캔슬시키는 포악함은 부쉬에서 통해 날아가는 도중 를 쓰면 평타와 포악함 둘다 적용.
* 도약하는 동시에 Q를 누르면 평타→포악함 , 날아가는 도중에 누르면 포악함→착지하자마자 딜레이 없이 평타
.
- 도약과 동시에 Q를 눌렀을때 평타가 먼저 들어가는 모습. 히드라를 이용하여알기 쉽게 표현해봤음.
- 날아가면서 w 누르면 적이 안맞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
- 4스택일때 날아가면서 를 던지고 를 쓰면 야성스킬 쿨타임이 돌아가는 것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52276031&rtes=y-요러케님 플레이 녹화본
포악함 (Savagery)
평타강화 스킬로 평타 취급을 받는 스킬입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중시하는 렝가 스타일에서 2번째로 마스터 스킬입니다.
빠른 타워링을 가능하게 하고, 좋은 AD 계수를 가지고 있어서 초중반 소규모 교전에서도 유리합니다.
* Qq 데미지 = 기본뎀x2 (+3 AD)
공속 버프로 인하여 빠르게 최대한의 딜을 넣어줄 수 있으며, 중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순간 공속 2를 만들어냅니다.
평타 취급을 받기 때문에 실명에 속수 무책입니다.
에게 막히지만 이상하게도 에는 안막히니 알아둡시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광역 AP 스킬로 라인 유지력 상승 및 슬금슬금 갈아먹는 딜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탑렝가에게 안정적인 라인전을 치루게 해주는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체력회복이 낮은 렝가에게 야성 스킬로 사용시 피 회복을 더해줄 뿐더러
또한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딜교환에 유리해집니다.
너프의 연속으로 데미지가 많이 하향됬지만 제 공략에서는 그 단점을 커버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빠른 라인 클리어 능력과 피 수급으로 인해 라인 유지력을 최상급으로 만들어주는 스킬.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단일 타켓팅 스킬로 상대방을 정신적으로 괴롭힐 수 있습니다.
만약 라인전을 치르는데 근접딜러 상대방의 실력이 매우 좋다거나, 반대로 실력이 없다거나
결론적으로 도저히 못다가가겠다면 E 선마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근접하기 꺼려지는 상대에게 슬로우의 상당한 데미지를 넣어주는데
스킬을 찍을수록 쿨타임이 낮아지기 때문에 ee짤의 데미지는 매우 상당하고 정신적으로 피폐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작정하고 라인 밀어대면 할게 없으니 상황 보고 결정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등등 많은 챔피언에게 효율이 좋으니 알아두시길.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렝가의 꽃, 사냥꾼 아니면 사냥감이 될 거다.
광역 감지 기능, 은신, 도약 가능, 이동속도 상승, 야성 5스택 제공
6렙 이후 렝가의 스플릿 푸쉬 능력과 추노 및 도주, 로밍 능력을 한단계 상승시켜주는 스킬입니다.
렝가의 경우 궁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 심할 정도로 궁극기는 운영하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스플릿 푸쉬를 할 것인가, 이니시를 열 것인가, 아니면 도주기로 사용할 것인가.
상황에 따른 적절한 이용 방법이 승리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 궁 활용법
렝가 궁을 사용시 도약이 가능해지는데 이때 도약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최단 거리에서 스킬을 넣게되면 폭딜에 반응 속도가 빠른 상대는 점멸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에 렝가는 아직 패시브가 발동되지 않아서 점프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바로 상대방을 클릭하면 점멸을 사용했다 하더라도 뒤쫓을 수 있게 되죠.
타켓을 순식간에 죽였는데 액티브가 지속 중이고 앞에 있는 적도 죽일 수 있을 것 같다 ?
그럼 가 발동되지 않았으니 바로 다음 타켓으로 점프가 가능합니다. 원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말이죠.
* 스킬을 먼저 찍는 경우
-상대 라이너에게 붙어도 손해가 별로 없고, 점프 후 빠져나올때까지 딜량을 많이 못주는 챔피언.
등 몸이 약하거나 저렙 순간 딜량이 렝가보다 떨어지는 경우.
-이거 찍지마세요. 진짜 찍으면 상대 라이너가 님 호구로 봄.
-상대 라이너가 원거리이거나 근접딜이 엄청 쌘 경우, 거리가 먼 cs를 먹거나 상대 cs 방해.
등 순간 딜량을 가지고 있고, 접근하기 꺼려지는 경우.
렝가는 기본적으로 CS 먹기가 참 쉬운 챔피언 .
라인에 떨어져 있는 CS 싸그리 주워 먹으면서 몸을 불려야함.
그래서 라인 유지력이 쩌는 , 탱렝가할때는 접근해서 안때려도 되는 를 먼저 마스터했는데 로 바뀜.
중반 이후 교전과 한타에서 딜량을 더 뽑아내기 위해서임.
적이 공격하러 오면 쓰고 피 달면 로 피 수급한뒤 , 웃어주는 센스까지 잊지마라.
로 스택 관리하는거 잊지마라.
너프 이후로 쳐맞으면 은신 돌입 시간이 3초라서 지속시간이 2초인걸로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맞으면 반짝반짝거리면서 은신 돌입하는데 시간이 걸릴 뿐이지 은신 지속 시간은 7초인걸 알아둬.
리메이크 전 의 은신을 생각해보면 될꺼야.
그리고 은신 돌입 시간동안 상대방에게 쳐맞고 있어서 은신상태가 안되면 야성 스택이 안쌓이니깐 주의하도록해.
영혼의 맞다이 중 궁으로 빠르게 야성스택을 모아서 역관광 시키던 렝가는 이제 좀처럼 볼 수 없을꺼야.
쿨타임 2배 버그1/19
렝가는 소수점 자리 취급안해줌.
6.6초가 되야하는데 안됨.
쿨타임 버그 (e를 던진 후 야성e를 던지면 간혹 e의 쿨타임이 돌고 있지 않은 현상 )
키고 은신 중 상대방을 광클하는 도중 을 쓰면 간혹 이동된 자리에 약 2초간 멈추는 버그가 있습니다.
스킬을 배웠는데 왜 사용을 못하니
간혹 4스택일때 스킬들을 빠르게 연타하면 야성 스킬이 안나가고
마지막에 쓴 일반 스킬의 야성 스킬이 쿨타임이 돌고 있는 경우가 있다.
ww 하면서 qe 쓸 때 자주 일어나는 현상.
좋은 버그도 있는데 그건 나도 안씀.
2단 점프 버그
미니언들이 자리 하나 안남기고 빼곡하게 뭉쳐 있는 상황.
그 가운데로 도약하는 동시에 누르면서 점프. 이상하게 살짝 멈추는데 다른 미니언 또 누르면 점프함.
2단 점프 막은 이후로 오늘 처음봄... 6/24
죽으면 풀림 ㅎ.ㅎ
솔직히 난 렝가할떄 첫템 거의 가지만, 평타 기반 챔프나 짤챔 상대로는 방패가 더 좋아요.
도란검은 첫귀환 후 첫템으로 쓸 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몰락을 갈 경우 라인 유지력이 뛰어나지고, 라위를 갈 경우 딜량 상승이 극대화 됩니다.
은 바로 올리지말고 상대 AP가 빡쌜때 가도록 합시다.
목걸이는 후에 올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는 란두인 대용으로 써도 됩니다.
++ [ 최근 탱가가 뜨고 있는데 솔직히 탱가는 상위권 유저들이 잘하는거지 챔프가 쌘게 아닙니다. ]
- 쿨감룬 짱짱
애들 단단하면 라위부터 가도 됨. 몰락이나 라위나 선택해서 쓰세여. 라위 짱 쌤.
궁 의존도가 큰 렝가이기 떄문에 쿨감에 익숙해져서 존나 답답할 수 있음.
그래서 쿨감룬 써야함. AP 챔프 나오면 걍 영약 쳐먹고 2:2 쌈 내서 죽이고 시작하면 개편함.
선트포 트리.
쉰갈꺼면 w에 중점을 둘때, 아니면 무난하게 망치 ㄱㄱ
마지막 템은 취향에 따라 ㄱㄱ 난 히드라 매니아.
히드라가 평타 기반이라고 해서 Q선마 안해요, W선마하셈.
영약 스타트해도 됨.
쿨감트리와 방관트리, 그리고 히드라로 딜량을 매꿔서 어떤 챔프든 걍 녹아내릴 수 있음.
가엔 나온 원딜이 QQqwe히드라 쳐맞고 바로 피 다 달아서 2초만에 가엔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함.
브루탈과 뼈목을 이용하여 빠르게 딜량을 올리고, 요우무와 라위를 통해서 완성.
라위까지 뽑게 되면 거의 트루뎀급으로 딜이 들어감. 나머지 2개 템은 상황을 보고 뽑으면 됨.
상대방 개쳐발랐을때 좋음.
렝가의 경우 AD캐스터로 스킬 딜량의 비중이 막대하고,
1)
가장 처음 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렝가는 부쉬 플레이와 기동력이 중요하기 떄문이다.
너프 되었어도 , 상대방이 방어템을 들고 와도 우월한 이동속도로 상대방을 괴롭혀주자.
그리고 신발 4포로 시작해라. 마땅한 아이템이 생각나지 않다면 좋다.
2)
상대 AD라이너의 견제와 딜교를 버티기 위해서 감. 레이스나 늑대를 먹기 위해서 가면 좋다.
5) +
렝가의 초반딜량을 메꿔주고 체뻥을 해주어 순간 딜량에서도 살아남게 해준다.
→ 상대 라이너를 압도할 수 있으면 좋은 시작템.
3분 안에 킬이나 어시를 먹는다던가, cs 우위를 점한다던가 상대 라이너보다 유리하지 않으면 좋지 않다.
→ 5월 2일 패치로 인해 350골드로 가격 상승. 한번 손해 본다면 엄청나게 손해를 보게 된다.
역시 마땅한 템이 생각나지 않다면 좋다.
6)
최근 시험하는 시작템인데, 상대 라이너나 정글러가 렝가 5렙까지 위협적으로 덤비지 않을때 가면 좋은듯.
5렙부터 영약 먹고 ww하면 원거리 한방 나오고 근거리도 평타 한방임.
딜교하는데도 쿨감10%랑 주문력 상승 떄문에 미친듯한 딜량 나옴.
단점은 상황보고 가야한다는 것과 뒤지면 손해막심.
7)
체젠룬끼고 도란 방패가면 버티기 도움 많이 되는데, 그럴바에 영약 스타트해서 시원하게 주겨버리셈.
렝가 상향 먹으면 체젠이랑 기본체력 상향 해준다는데 그떄 가면 도움 많이 될꺼 같음.
3),4) 체젠목걸이 트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렝가에게 AD와 각종 능력치를 제공해주고 , 스택 쌓기도 쉽다.
→ 마땅한 딜템이 생각나지 않으면 좋아요. 스택에 따라 렝가의 유틸성이 뛰어나게 늘어나기 떄문에 충분합니다.
또한 성장 아이템이기 때문에 중반 이후 딜템으로도 충분하고, 8레벨부터 템값하기 때문에 그쯤에 가셔도 좋습니다.
무리하게 초반에 안뽑아도 된다, 이 말이죠.
도란의 검은 가성비 짱짱 아이템이다.
체력과 초반 피흡, 그리고 AD 까지 괜찮게 제공해준다.
첫 귀환에 상대방을 찍어누르고 싶다 → 점화석 대신 2도란검 짱짱템
도란짱짱템, 고유지속효과가 엄청 좋다.
상대방이 평타 기반 AD라면 무시할 수 없다.
초반에 빠르게 뽑아놓는다면 중반까지도 충분히 효율을 낼 수 있는 아이템.
시즌3 업데이트하면서 변동 없는 개꿀템.
근데 성공하면 좋음.
선도란 정글렝가는 초반 정글렝가의 강력함에 힘을 실어주고,
2렙에 무지막지한 딜량으로 상대방을 압살하는데 중점을 둔다.
물약을 들고 있지 않기 때문에 표식 물공룬과 흡혈왕룬 2~3개를 통해 정글링을 하면서
피수급을 한 후 바로 적 다음 버프 진형으로 달려간다. 2방이면 적 챔프 끔살.
추천 스펠로는 필수인 , 상대 라이너나 정글러를 죽여버리고 싶다면 or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유명한 북미 다이아 유저들이 선도란 정글렝가를 자주하는 편이며, 효율성은 초반 카정이나 갱 성공에 따라 극과 극.
자기 버프 2개 챙길 예정이라면 그냥 마체테 5포해라.
아, 그리고 절대 정글 첫템이 도란검이란 것을 들키지마라.
카정 경로에 바로 와드 박히고 적 라이너가 커버 바로 온다.
모빌은 이후에 가면 좋다. 스크린샷에 첨부된건 1300골드가 모였을때 상황임.
8/17 정글 렝가 아이템 트리.
요즘 탑에는 자크,쉔,케넨,블라디 같은 노잼 챔프들만 와서 정글로 자주 기어들어감.
강력한 딜량과 도약을 이용한 갱킹 때문에 원래 포지션인 정글에서도 나름 꿀빨 수 있음.
나 같은 경우에는 를 안감. 이지스를 가게 되면 딜량이 매번 하던 것보다 한끗씩 부족하고,
렝가라는 챔프한테 미안함. 고인 인식에서 수퍼 캐리하면 주인공 놀이 할 수 있는데, 그걸 못시켜주니깐 ㅇㅇ.
물론 팀한테는 민폐지만, 나같은 경우는 잘라먹기와 스플릿 푸쉬를 통한 운영싸움으로 게임을 진행해나감.
극딜의 장점은 상대방을 순간적으로 삭제시켜버리는데 중점을 둠.
정글 속에서 트리플 Q 쓰면서 덮치면 당황하고 상대방은 대처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태반임.
극딜렝가의 딜량을 한번 맛 보면, 다른 챔프들을 할때 자꾸 생각나는 마약 같은 챔프라고 생각함.
어디까지나 제 정글 템빌드는 운영과 잘라먹기에 특화되어 있음. 절대로 한타용이 아님.
아직도 렝가 5스택 팁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적어본다.
- 야성 5스택을 채운다.
- 궁을 쓰고 Q을 쓰면 Q는 장전 상태다.
하지만 야성 스택으로 강화된 스킬은 쿨타임이 없다.
고로 가 가능해진다.
유지시간은 약 6초 정도로 RQ을 쓰고 바로 달리자.
거리 계산이 어렵다면 4스택에 궁을 켜서 5스택이 되자마자 Q를 쓴다.
그리고 4스택이 채워지자마자 QQQ를 해도 좋다.
하지만 너무 QQQ에 연연하지마라, 집착생긴다.
렝가의 궁이 너프 되면서 시전시간이 길어졌다.
Q의 유지시간은 6초, 궁은 시전시간이 1.25초+7초 유지.
덕분에 QR을 쓰기 보다는 RQ를 써야한다.
5스택을 보유하고 있다가 궁을 킨 후, 은신돌입직전인 1초 후에 Q를 빠르게 누른다.
그래야 다음 야성 5스택이 채워질떄 1초 정도 유지시간이 남는데 이때 상대방을 찍어야한다.
한타 때 QQq 쓸 생각하지마라. 어디까지나 라인전 중반까지 쓴다거나, 서폿이나 원딜 물때 써라.
장전 진입을 할 생각이라면 다음 강화 스킬은 를 써서 아군 누커나 원딜을 지키거나 적 누커나 원딜을 묶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를 통한 뛰어난 라인 유지력으로 상대방을 상대해야함.
쿨타임 감소를 통해 피수급 및 딜교환을 통해 라인 유지력을 올리도록 하는게 좋음.
패시브를 이용하여 요리조리 뛰어다니면서 상대방을 화나게 해야함.
덤으로 적 타워 부쉬쪽에서 양쪽으로 라이너와 정글러가 죄여온다해도 도약 여러번 잘하면 그냥 빠져나감.
를 통한 라인 푸쉬를 기본으로 하되, 를 통해 지속적인 견제를 하도록 하자.
근접하기 꺼려지는 상대는 선마도 좋다. 그러나 푸쉬력이 뛰어나다면 를 선마하자.
탱커렝가는 라인유지력을 통한 견제와 cs 차이로 승부보는 것이다. 맞딜은 삼가하자.
- 방어력,마법저항력 증가 + 체력 회복 // 슬로우 + 속박을 잘 사용하자.
상대방이 호구라면 2렙을 먼저 빠르게 찍어서 죽일 각오를 하는게 좋음.
이떄 야성 5스택을 미리 만들어 놓아야함.
로 킬상황이 엄청 많이 나오니깐 판단 잘하시길.
호구가 아닌거 같다면 찍고 파밍 ㄱㄱ
뛰어난 라인유지력으로 몸을 불리고 있는 렝가는 로 인해 생존력이 배로 뜀.
덤으로 콤보가 가능해짐으로서 한층 더 강력하게 됨.
또한 로밍을 통한 운영도 노려볼만 함.
지속딜로 피 깍아놓고 콤보 넣으면 거의 다 죽음.
거리면서 불린 몸으로 딜탱 역할을 충실히 해주는게 좋음.
선진입과 후진입을 가려가면서 해야하는데 상대방도 템이 나오기 떄문에 던진다고 다 잡는게 아님.
아군에 이니시 챔프가 있다면 이니시 부탁하고, 적 원딜이 포지션 잡았을때 묶고 패세요.
무조건적으로 1순위는 원딜 , 2순위는 누커다.
원딜을 1순위로 잡은 이유는 생각이 있는 적들이라면 원딜을 지키기 위해 서포터, 정글러가 붙어있을 것이다.
를 목표 챔피언에게 던지고 , 로 버티고 액티브 쓰고 집요하게 물어라.
가렌
공략방법 : 서로 근접전이지만 침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불리하다. 잠식해 가는 라인전 운영.
부쉬 장악을 통한 디나이 방지.
주의사항 : 를 통한 딜교환 조심.
추천아이템 : 을 통해 초반 방어력을 올려 딜교환에 우위를 가진 후 취향에 따라 나
빌어먹을 패시브 떄문에 부쉬에 몸 담구고 있다가 나오면 체력이 회복되어 있어서 로 끊어주어야 하는데,
슬로우를 끊고, 바로 딜교환을 시도하는 생각있는 가렌은 화난다. 체력회복을 끊자니, 결정타가 들어오는 꼴.
딜교환을 시도할때 용기를 키기 떄문에 딜이 들어가는지 안들어가는지도 모르겠다.
의 모션을 취할때 , 로 방어력을 올리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는 입롤이고 타이밍 봐서 잘 써라.
갱플렝크
공략방법 : 1렙 맞다이를 삼가고, 스택을 쌓자.
최근 크리갱플이라는 사이코 갱플이 유행하는데 초반만 아프지 그 이후론 조빱이니깐 걍 싸우면 이김.
주의사항 : 의 상태이상 해제와 체력 회복.
추천아이템 : 를 통한 방어력 상승과 데미지 10% 감소.
선마해서 안죽는다 해도 상관없다. 로 라인을 하드 푸쉬하면서 cs 차이를 벌려라
나서스는 초반에 괴롭혀놓아야 한다.
공략방법 : 빠른 타워 철거로 인해 스택을 쌓지 못하게 하고, 정글러 러브콜을 이용하여 죽여야한다.
로밍 위주의 플레이.
주의사항 : 공이속 감소와 체력뻥
추천아이템 : or
흡혈 패시브가 있긴 하지만, 초반에는 그렇게 쓸만하지 않다.
스택을 쌓지 못하도록 라인을 하드 푸쉬하여 빠르게 타워 철거하자.
니달리
공략방법 : 부쉬 장악을 통하여 디나이 또는 적극적 딜교환.
주의사항 : 덫을 최대한 밟지 말아야한다.
추천아이템 : 과 같은 딜템으로 걸레로 만들어야 한다.
부쉬 장악력이 니달리의 생명인데, 부쉬 들어가면 렝가한테 찢긴다.
6렙 전후 모두 충분히 디나이 가능하고, 킬 견적도 쉽게 나오는 챔피언.
다리우스
공략방법 : 느낌이 좋지 않다면 닷지, 게임이 시작되었다면 정글러 러브콜을 한 후 빠르게 타워철거.
주의사항 : 노답, 다리우스의 모든 스킬이 렝가에게 최악. 접근하지마라 당겨진다.
추천아이템 : 를 먼저 뽑고 방어적인 운영.
궁 은신이 3초로 늘어나니 주의하자.
괜히 스킬 넣으러 갔다가 맞으면 손해다. 하지만 의 거리가 더 길다. 자주 짤짤이를 해주자.
을 맞는 순간 을 걸고 바로 빠져나오도록 하자.
역시 와 거리가 비슷하지만 모션 때문에 충분히 던지고 빼는 것이 가능하다.
6렙 이후 딜교환 시도하다가 머리통 깨진다. 점화 때문에 체력회복도 못하니깐 주의하도록.
→ 컨트롤에 따라 쉽다고 볼 수 있는 상황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어렵고 다리우스와의 딜교환은 삼가해야한다.
다리우스가 너무 잘한다거나 내가 감이 잡히지 않다면 선마를 하도록 하자.
럼블
공략방법 : 부쉬 장악을 통해 최대한 스킬을 피하고,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올려주도록 하자.
주의사항 : 를 이용한 딜교환 조심. 맞으면 강 건너 조상님이 손 짓하고 있으니 주의.
추천아이템 : 을 빠르게 올려서 라인 유지력에 힘을 더해주자.
레넥톤
공략방법 : 레넥톤은 AD캐스터로 스킬딜 위주로 플레이하는 챔프인데 스킬 쿨이 매우 긴 편이다.
스킬이 빠지는 순간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도록.
주의사항 : 분노를 이용한 딜교환 조심.
추천아이템 : 빠르게 올리자.
* 평타취급 받기 떄문에 도란 방패 올리면 16~24의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리 신
공략방법 : 초반 딜교환은 피하고 로 라인을 푸쉬하도록 하자.
야성 모아두고 있다가 스킬 빠지면 딜교환.
주의사항 : 맞으면 보이니깐 조심. 그 외에는 딱히 없음.
추천아이템 : 정석
리븐 첫 귀환 전에는 사려야하지만 그 이후에는 편하다.
공략방법 : 부쉬를 이용하여 딜교를 최대한 피하고, 첫귀환 이후 를 이용하여 격차를 벌린다.
주의사항 : 2렙, 3렙, 6렙 맞다이 조심. 조심.
추천아이템 :
를 통한 리븐의 딜량은 상당하기 떄문에 몸을 사리면서 를 빠르게 뽑자.
→ 닌탑 이후에는 진짜 별거 없다. 그냥 던지고 푸쉬하면 리븐은 할 수 있는게 없다.
말파이트 쉽다.
공략방법 :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 CS 먹기가 힘들고 마나 의존도가 크기 때문에 꾸준하게 마나 소모를 강제시킨다.
쉴드 재생성을 로 꾸준히 차단하면서 로 피 깎으면 답이 없다.
주의사항 : 6렙 이후 갱호응 또는 딸피일때 솔로킬 조심.
추천아이템 : 와 같은 쿨감템으로 강하게 압박하면 쉽다.
바이
공략방법 : 직접적인 딜교환은 피하고 ww로 꾸준하게 견제.
라인 푸쉬력은 바이도 만만치 않지만, 마나 챔프라는 점에 유의.
주의사항 : 체력의 10%나 되는 짧은 쿨타임의 쉴드. 풀 차지의 강한 딜량,
6렙 이후 갱호응 또는 솔로킬 조심.
추천아이템 : 정석
풀차지 데미지가 상당하고 맞으면 바로 가 들어오기 떄문에 맞으면 안된다.
6렙 이후 라인 푸쉬하다가 갱 당할 위험이 있으니 와드 잘 박아놔라.
볼리베어
공략방법 : 라인 푸쉬력이 호구이기 때문에 충분히 밀어놓고 적 정글러 갱만 조심하면 쉽다.
쓰고 달려오면 던지고 빠지자.
주의사항 : 2개만 알고 있어도 이김. 갱호응이 좋고, 패시브가 뛰어나기 때문에 가급적 붙지말자.
추천아이템 :
블라디미르 매우 쉽다.
공략방법 : 초반 스킬의 쿨타임이 엄청 길기 때문에 부쉬 장악하고 계속 달라붙어서 딜교환하고 디나이.
1~2렙 구간에 짤짤이가 짜증난다고. 그 이후에는 일방적으로 학살 가능하니 조금만 참자.
누군가 렝가 라인푸쉬를 스킬로 대체가능하다고 했는데 2번 써야되는 개소리다. 그냥 계속 밀어라.
주의사항 : 다이브는 금물. 블라디미르 조빱이라고 앞에서 깐죽거리다가 적 정글러한테 죽지말자.
추천아이템 :
→ 2렙에 하면 정신나간다.
만약 네가 블라디에게 디나이를 당하거나 진다면 그건 네 플레이가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이 99%이므로
괜히 정글러 탓하면서 남탓하지 말자.
* 가격이 낮아지고 평타에 대해 성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이런거 소용없으니 부담가지지 맙시다.
뽀삐
공략방법 : 단단하다. 그리고 별거 없다. 타워까지 하드 푸쉬하면 CS도 못먹는다.
주의사항 : 다이브하다가 역관광 조심. 은근슬쩍 옆으로 오면 각 주지마라.
추천아이템 :
쉔
공략방법 : 라인 푸쉬력이 뛰어나지 않기 떄문에 를 통해 하드 푸쉬하도록 하자.
6렙 이후 사용시 빠르게 핑 찍어주고 타워 밀어버리자.
주의사항 :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갱호응과 타워 근처에서 조심.
추천아이템 : 쉔은 물뎀보다 마뎀이 훨씬 많이 나오는 챔프다. 알아서 상황보고 가면 되.
쉔과의 라인전은 다른 라인도 연관되기 때문에 야성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쉔이 뒤로 빠진다 싶으면 따라가자. 거의 를 쓰기 위해서 빠지는 것인데, 를 던져서 이동을 차단하자.
신 짜오
공략방법 : 초반 딜교환은 피한다. 평타 추가데미지 스킬이므로 빠르게 를 뽑자.
로 딜교환 시도하면 던져서 빠져나오자.
주의사항 : 3대 맞으면 진다는 전설이 있다.
추천아이템 :
신지드는 상대방의 실력에 따라 다르다.
공략방법 : 첫 귀환전에 일단 뽕을 뽑도록 하자. 킬 각이 나오면 바로 정글러 러브콜 한다음, 한번 이상 따주면 된다.
부쉬 장악하고 디나이. 되도록이면 도약안하고 로 딜교환.
주의사항 :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를 이용한 갱호응.
추천아이템 : 를 이용하여 빠르게 스킬 쿨을 돌리자.
아칼리 라인을 하드 푸쉬하여 기력을 빼놓자.
공략방법 : 초반의 강력함을 살려 스노우볼링. 최대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아칼리의 특성을 이용해야한다.
주의사항 : +평타 맞으면 손해. 6렙 이후 원콤 조심. 나오면 부쉬 없으면 도망 못가니깐 조심해.
추천아이템 :
아트록스
공략방법 : 빠르게 2렙 찍고 시작하자. 얘는 탑 왕귀 챔프에다가 스킬 3개 찍기 전까지는 효율이 안좋아.
야성 모아서 로 피 빼버리고 디나이 시키는게 좋다. 무리해서 잡을 필요 없어.
템 나오기 전까지 걍 믿고 사는 애니깐 별거 없어보이지? 내 생각에도 그래.
문제는 얘는 딜계산이 안되. 초반 2:2 싸움에서 이거 3타째 맞잖아 ? 그럼 죽어. 이건 진짜야.
첫 스킬로 배웠으면 1렙부터 디나이 가능. 근데 배우고 온 애는 다르다.
처음에는 안정적인 스타일, 다음에는 방관계열의 극공 스타일로 싸워봤거든 ?
둘다 배우고 온 얘한테 2렙 싸움 졌다. 진짜 쌔.
처음에 킬 따이면 그냥 사리면서 파밍해. 진짜 노답 챔프로 어느 순간 변해버린다.
팀파이트에서 CC기 걸어버리면 노답이여도 답 나오니깐 망하면 팀파이트로 승부하는게 좋아.
주의사항 : 이거 쿨타임이 3분 30초밖에 안되니깐 패시브 확인 꼭 하자.
활용도가 매우 좋아보이더라. 갱호응 조심하고 사거리 은근히 짧으니깐 이상하다 싶으면 거리 유지.
추천아이템 :
엘리스 라인전 패왕 거미년은 짜증나기 때문에 라인 푸쉬나 하자.
공략방법 : 부쉬 장악이 필수, 엘리스에게 오히려 라인 밀리면 노답.
쓰면 적 타워 쪽으로 가지 좀 마라. 왜 엘리스한테 도주 경로를 만들어주는지 모르겠다.
주의사항 : 부쉬 장악 못하면 계속 맞고 피 쭉 달아버리니깐 알아서 잘해야되.
추천아이템 : 빠르게 올려서 대응해라. 2도란으로 피수급 같이 해주는 것도 좋다.
오공
공략방법 : 무난하기 때문에 공략이랄 것도 없다. 방어력 증가 활용만 잘하면 된다.
주의사항 : 에 qq박는 순간 딜교 실패. 6렙 이후 궁 은신 안되는 것 + 솔로킬 조심.
추천아이템 :
때문에 딜도 상당하고, 방어력 감소 때문에 도 어느정도 상쇄시켜버린다.
6렙 이후 조심하도록 하자. 궁이 들어오면 슬로우를 걸고 방어력을 증가시켜라.
의 궁너프로 인해 은신이 되지 않으니 주의.
올라프
공략방법 : 체력뻥과 쿨감만 해도 강력한 올라프였는데 패치 먹고 승률 43% 되더니 안나온다.
도끼 던지면서 쫓아와서 쓰기 때문에 선마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주의사항 : 많이 약해졌다고 깝치다가 피만 까이니깐 조심. 딜교할때 최대한 안맞게 조심.
추천아이템 :
도끼 맞아주지 말라는데 그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다. 그래도 무빙으로 피하는 연습을 해라.
범위가 보다 좁기 떄문에 를 이용하여 라인푸쉬 및 딜교환을 하자.
도끼 선마의 올라픙인 경우 6렙 이후에 조심해야한다.
근거리에서 도끼 맞으면 바로 들어온다. 안되겠다 싶으면 쓰고 도망가라.
요릭
공략방법 : 부쉬 장악을 통해 최대한 요릭 스킬들을 피하는게 좋음.
라인 푸쉬해서 정신 없게 마나 소모 강제.
주의사항 : 슬로우와 피수급
추천아이템 :
이렐리아
공략방법 : 이렐리아는 상대방의 실력유무에 따라 다르다.
액티브 발동시 딜교하지말고 빼고, 이렐이 빠지는 순간 딜교 하자.
탑라인에 이렐리아가 오면 일단 무리할 생각은 절대하지마라.
주의사항 : 미니언 타고 들어오니깐 딸피 미니언 근처에 있지말자. 다이브할때 스턴 조심.
생각있는 이렐리아는 절대적으로 자신의 피를 상대방보다 높게 두지 않는다. 조심하자.
추천아이템 : 선썬파 올리고 파밍하면서 정글러 콜하면 모든 면에서 충분히 이긴다.
딸피 미니언이 있다면 피해라. 를 통한 딜교환이 상당하기 때문에 조심하자.
자르반 死세
공략방법 : 탑자르반의 경우 탱커보다는 딜탱의 역할을 중시한다.
상대방이 공격적이면 방어적으로 운영해도 좋고, 방어적이면 공격적으로 운영해도 좋다.
주의사항 : 갱 호응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초중반 모두 거리를 유지하자.
추천아이템 : or
6렙 이후 부쉬 장악을 더 많이 해야한다. 만약 자르반이 부쉬 속으로 궁을 써서 가두면 타고 빠지도록.
자크
공략방법 : 자크의 경우 최근 대회에서도 탑 라이너로 자주 쓰이는 편.
얘는 체력코스트인데 코스트 수치가 낮아서 노코스트나 다름이 없음.
탑 자크의 경우에는 가 라인에서 효율성이 좋기 때문에 선마하는데
덕분에 레벨이 낮아서 자주 쓰기가 힘듬. 고로 우리는 를 이용해야함.
라인을 당겨놓고 있으면 CS 먹으러 앞으로 슬그머니 나오면 부쉬 이용해서 점프하고 빠르게 스킬, 평타
넣으면 깜짝 놀라서 쓰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때부터 무조건적으로 디나이.
다른 방법으로는 자크는 초반에 말파이트처럼 CS 먹기가 조금 힘들어서 타워까지 푸쉬하면 CS 못챙겨.
패시브 덕에 스킬을 쓰면 덩어리가 떨어지거든 자크는 조마조마하면서 조각을 줏어 먹는 경향이 있어.
문제는 적 챔프가 덩어리를 밟으면 사라짐ㅋ 서로 가깝게 붙으려고 노력하고 스킬 넣으면 압승이야.
주의사항 : 중반 이후 는 시야 밖에서 날아오니깐 조심. 다이브 조심.
추천아이템 :
잭스
공략방법 : 잭스는 갱호흥력과 맞딜이 상당하기 때문에 짤짤이를 해주면서 라인을 푸쉬하자.
밀어놓고 부쉬 안에 숨어 살면 적 정글러가 올텐데 로 호응하면 로 적 정글러 타고 빠지자.
를 이용해서 타고 빠질 위험이 있으니 항상 체크.
주의사항 : 라인프리징 하는 척하면서 진입. 3타 순간적으로 딜 넣는거 조심.
추천아이템 :
추노 및 도주가 확실하게 보장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활용을 잘 해야한다.
괜히 딜교환한다하고 쓰다가 반격에 막히면 제대로 손해본다.
* 잭스의 봉춤이 사기인 이유는 평타와 온힛스킬 뿐만 아니라 광역 스킬 데미지까지 감소하는데 있습니다.
근처 미니언으로 도약하여 를 하도록 합시다. 잭스의 경우 보통 광역 딜량 감소까진 생각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딜탱보다 완전 포킹형으로 가는 제이스가 많아져서 쉽다.
공략방법 : 순간 폭딜 능력에는 렝가가 훨씬 뛰어나다. 초반 쿨타임이 매우 긴 제이스를 빠르게 혼내주고 시작하자.
제이스는 CS 먹기가 참 쉬운 챔프여서 디나이하는게 오히려 속 편할지도 모른다.
부쉬에서 cs를 먹으러 오면 달려들어서 스킬을 모조리 쳐넣자. 너프 이후 아프지 않으니 괜찮다.
최대한 부쉬 근처에서 딜교하는게 좋다. 이런 조잡한 스킬로 도망가도 다시 붙기 편하기 때문.
주의사항 : 다 맞아주면 안되는거 알지 ?
추천아이템 :
*쉽다고 적혀있기는 하지만 라인전에서 사거리를 이용한 제이스의 평타 짤짤이는 고통스럽습니다.
평타를 자주 치는 상대일 경우 올리도록 합시다.
초가스는 상대방이 어떻게 플레이하냐에 따라 다르다.
공략방법 : 라인유지력이 뛰어난 패시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반 구간에서 최대한 괴롭혀야한다.
의 경우 뒤로 빼지말고 위로 빼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밀린다 싶으면 빠르게 정글러 불러서 따고 철거.
킬 내주는 순간 망함
주의사항 : 날아갈때 맞으면 으앙! 근데 그렇게까지 잘하는 초가스 별로 못봄 ㅋ
딸피일때 조심.
추천아이템 :
딜교환을 해도 체력회복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때문에 최대한으로 딜을 넣자.
푸쉬력도 상당해서 밀리지 않지만 마나소모량이 매우 많기 떄문에 뽑기 전까지 라인을 계속 밀자.
6렙 이후 한방딜을 조심.
케넨의 라인전은 평타 짤짤이와 를 통한 지속적인 견제로 이루어지는 편이다.
공략방법 : 케넨과의 라인전에서 케넨은 라인 푸쉬력이 떨어지는 편이고, 평짤과 스킬 짤로 디나이를 하는 편이다.
평짤을 대비해 스타트하는 편이 좋다.
기본적으로 케넨은 몸이 약하기 때문에 접근 기술이 있는 챔프+순간딜이 있는 챔프에게 약하다.
초반 를 통해 부쉬 플레이를 하면서 를 꽂아버리면 케넨은 걸레짝이 된다.
선마를 통해서 케넨과의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고 디나이를 하거나,
선마로 cs를 말리는 것 중에 선택하면 된다.
조심해야할 것은 케넨 유저에게 킬을 내주는 순간 라인 디나이를 통한 성장력이 급감소한다는 것이다.
무리한 견제하다가 킬만 안내주면 라인전에서 유리하다. 부쉬 장악해라 2번해라.
주의사항 : 사거리 은근히 길고, 지속시간이 8초인데 요즘은 선마하는데 이건 쿨이 6초임.
추천아이템 : 스타트. + 짤짤이 대비용으로 도란방패가 꿀입니다.
짤짤이를 맞지 않도록 하자. 스킬 렙이 오를수록 쿨타임이 감소하고 딜량도 준수한 편이다.
사거리가 은근히 길다. 선마할 경우 지옥을 맛보게 된다.
케넨의 도주기 때문에 갱하기 쉽지 않은데, 도약 후 로 도주를 차단하자. 그리고 이거 방마저 증가 있음 ㅡㅡ
궁 시전 기력 소모가 없어졌기 때문에 조심하자. 은근히 한방딜이 나온다.
케일의 경우 계수도 좋고, 스킬의 유틸성도 매우 좋다.
공략방법 : 시즌2에는 탑라이너로 쓰였지만, 대회의 영향으로 미드 라이너로 내려갔다.
케일의 경우 스킬로 인해 평타 사거리 증가로 유리한 견제와 딜교환을 피할 수 있고,
상대 라이너에게 딜을 많이 못넣을 상황이라면 선마를 통해 딜교환 손해를 메꿀 수 있다.
타켓팅인 는 무조건 맞아야하니 진입할때 지속시간이 끝나면 바로 날아가라.
는 한타 때 매우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누구를 물 것인가 최대한 많이 생각해보아야 한다.
케일을 만났다면 2렙을 빠르게 찍어 를 써서 혼을 내주고 초반 라인전을 압도한다거나
그게 아니라면 선마를 통해 접근을 하지 않고 짤짤이를 통해 최대한 딜을 넣어주는 방법도 좋다.
라인푸쉬 하는 것도 좋지만 케일의 푸쉬력이 매우 좋아서 손해가 거의 나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 스킬 마스터 순서를 정하는게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주의사항 : 스킬 꽂은 다음 바로 빼지 말고 최대한 딜 넣는게 좋다. 돌아보는 순간 쳐맞으니 주의
추천아이템 :
케일의 패시브는 적을 공격 할때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감소시키므로 최대한 빠르게 벗어나야 한다.
기본데미지 뿐만 아니라 AD,AP 계수도 매우 좋고 슬로우까지 주기 떄문에 딜교환할때 맞고 싸우면 안된다.
도주시 부쉬가 없거나 점멸이 없다면 포기하자.
도약 후 딜교환하고 빠질 경우 피해를 입으니 확실한 경우가 아니라면 도약하지말자.
케일은 6렙 이후 자신감이 넘치는데 다이브와 맞다이는 조심하고 정글러를 부른다면 쉽게 킬을 따낼 수 있다.
트린다미어 초반에만 딜교환하고 집 한번 갔다오면 라인 푸쉬를 집요하게 하자.
공략방법 : 선 2렙에 딜교환 시도. 애도 6렙 찍으면 죽일 방법이 없으니 최대한 6전에 따도록 노력하자.
적 타워 앞까지 계속 밀다가 집 간 사이에 빠르게 타워 철거하고 로밍가라.
주의사항 : 사정거리 내에서 뒤돌아보지 마라. 무리한 맞다이와 다이브 금지.
추천아이템 :
티모는 상대방이 견제를 하냐 안하냐, 그리고 부쉬 장악이 매우 중요하다.
공략방법 : 티모를 상대하는데 있어서 스킬을 찍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를 찍어서 한방에 보내느냐, 를 찍어서 라인전을 조금이나마 안정적으로 가져가냐.
2~3렙에서 퍼블을 딴다면 Q , 따인다면 W 둘다 아니면 무난하게 W 가는걸 추천 한다.
2렙 찍자마자 로 딜교를 한번 해주면 반피 이상 나간다. 초반 기선 제압이 중요하다.
주의사항 : 날아가는 동시에 맞아서 허공 칼질 .. 패시브가 이리 쓸모 없던 적이 없다.
어지간하면 접근 안하는게 좋다. 원거리에다가 독침 뿅뿅 쏴대는데 이때만큼은 대가리 뿌셔버리고 싶다.
추천아이템 : 피수급을 최대한 하는 동시에 실명, 버섯 때문에 화니깐 이거 가자.
간혹 먼저 와서 숨어있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
를 몇번 당하다보면 막아버리니 신중하게 점프하고 실명 이후 평타를 조심.
무리하게 cs 먹으려고 하지 말아라. 티모vs렝가 할때 cs 쳐먹다 죽으면 탈주시켜버릴 정도로 욕해주고 싶다.
6렙 이후 부쉬 조심. 버섯 방지를 위해서 는 필수이다.
그리고 부쉬 안에서 거리가 떨어져있을때 버섯 클릭하면 날아가서 밟아버리니 가까이 가서 없애도록 하자.
피오라는 기본적으로 평타기반 챔피언이기 때문에 맞딜만 조심하자.
공략방법 : 평타치면서 접근해서 딜교할꺼면 렝가 픽하지마세요.
못하는 사람들이 피오라가 렝가 카운터라 그러던데 개소리죠.
별거 없고 그냥 쓰면서 라인 푸쉬만 해도 상대가 안됨.
주의사항 : 가 를 막으니깐 혹시 근접해서 넣을 생각이면 평타 먼저 한대 톡 치면 됨.
6렙 이후 궁 쓰면 걍 부쉬 들가면 캔슬되니깐 잘 이용하는게 좋음.
추천아이템 :
피오라가 렝가의 카운터라는건 개소리다. 를 막아내긴하지만 상대 안하면 그만이지.
로 추격해올 경우 슬로우 걸고 빠지자.
피오라의 궁국기는 평타 취급 받기 때문에 올리면 끝이다.
→ 피오라 진짜 별거 없다. 맞딜 삼가하고 라인 푸쉬 위주로 만 던져도 이긴다.
헤카림 이놈은 방템 쳐둘러서... sigh...
공략방법 : 얘는 공략방법이랄 것이 없음. 단단하게만 가도 스킬 쿨이 짧아서 딜량도 좋은 편이고,
키면 광역 피흡까지 되기 때문에... 그냥 맞파밍 하면서 운영으로 승부하는게 제일 속 편함.
주의사항 : 6렙 이후 를 이용한 갱 호응이나 폭딜을 넣는 솔로킬 조심.
추천아이템 :
렝가의 궁극기와 시너지가 매우 좋은 챔프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듀오하실때 이 챔프가 함께 있다면 점수 빨리 올리실 수 있을꺼에요.
나중에 더 추가해드릴게요.
- 갓쉔. 를 렝가에게 사용할 경우 보호막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한타나 라인전 단계에서 로밍력이 극대화될 수 있죠.
- 렝가가 은신 중일때 공을 달아주시면 공이 안보입니다.
눈치가 없다면 계속 죽을 수 밖에 없어요.
라인전 단계에서도 강력하고, 한타때에는 5명 모두 맞추기가 가능해집니다.
- 원조 탈레반 조합은 바로 렝가와 질리언입니다. 대회에서도 자주 나왔었죠.
은신 상태일때 헤이스트 효과와 머리 위 폭탄이 보이지 않아서 순식간에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렝가와 카직스는 렝가가 출시되고 카직스가 나오기 전까지 스토리도 재밌고
렝가의 라이벌이 누구인가에 대해도 많은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 카직스가 출시되기 전까지 )
스토리 뿐만 아니라 렝가와 카직스가 전장에 같이 있는 경우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이스터 에그라는 개발자가 숨겨놓은 재미있는 요소들입니다.
- 사냥 시작 !
렝가 16레벨 목걸이 10스택이상 ? , 카직스 16레벨 3진화 상태일 경우 스토리상의 라이벌 관계가 퀘스트로 뜹니다.
누가 먼저 상대를 죽이느냐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렝가의 경우 목걸이가 카직스의 머리로 바뀌고 스택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카직스의 경우 진화를 한번 더 할 수 있게 됩니다.
-2/10 설날에 카직스 머리를 땃습니다 .. 잉여잉여
이벤트 발동을 원하지 않다면 목걸이를 다시 파시면 됩니다.
렝가와 카직스는 라이벌 관계에다가 스킬이 매우 비슷합니다.
개발자들은 여기에 이스터에그를 넣었는데 바로 히든 대사인데요,
카직스가 궁으로 은신 상태가 될 때, 렝가의 궁 도약 범위 안에 있다면 2가지 히든 대사를 말합니다.
' 다 보인다, 이 짐승아 ! ' // ' 찾았다, 이 하찮은 것 '
- 렝가와 카직스 관계에서는 렝가가 주도권을 잡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직스 너프 이후 북미 승률입니다. 바로 위로 내려왔군요 ^^;
1. 올스타전 우승 이벤트 5/27~6/3
- 238명 참가
2. 100만 조회수 이벤트 6/27~7/4
- 279명 참가
저는 롤인벤에 탱렝가를 처음 도입하여 엑셀을 받았고,
시즌 3으로 넘어온 이후로도 많은 렝가 유저분들이 엑셀을 주셨습니다.
저는 천상계분들처럼 컨트롤이 엄청나지 않기 때문에 입문자 눈높이로 연구하고 거기에 뼈대를 대는 스타일입니다.
많은 렝가 입문자들이 제 공략을 보시고 렝가를 플레이하시면서 모스트가 되신 분들도 꽤 있습니다.
이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제 공략을 통해 많은 렝가 유저분들이 입문하시고,
초보에서 중수, 중수에서 고수를 넘어 장인이 될 때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부족한 공략에 정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공략 읽으시고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 하나씩만 남겨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Excellent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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