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9명
69.1% (262표)
2.6% (10표)
28.2% (107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0
9
미입력
262/379
8/5 새로태어난 마스터이

- 웹툰(2013-08-05, 조회수: 4536890)

당신은 선택받은 소환사

 

 

 

 

 타워보단 챔피언을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22.4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6,969 IP

우선 위에룬은 마체테 시작을 할시 사용하는룬입니다


도란검 시작시 왕룬 방관2개를 흡혈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체테 시작히 좀더 오랫동안 정글을 돌수있습니다 


도란검시작시 상대정글과 대전시/갱킹시 좀더 강력하게 적을 압박할수있습니다


둘다 가봤는데 랜덤 미니언 로또 데미지가 없어져서 마체테도 좋은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위처럼 21/0/9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상대의 카운터정글/디펜9의 초반 정글링의 수월함(미니언 반사뎀이 1~2바퀴때 아주쏠쏠함)

가끔 21/0/9 를쓰고 거의 21/9/0 을씁니다

중후반에는 서머너쿨감과 아이템쿨감이있는 유틸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하고

초반정글링에서는 디펜9가 확실히 좋습니다

마스터이 성장 체력이 상향되서 21/0/9를 다시 써볼까 합니다

마스터 이 라면 6전에 라인따라 갱킹을 가는것이 매우 힘듭니다


요즘 대세가 서포터가 탑/미드옆에 와드를 1개씩 박아주는게 추세라서


마스터이로 초반갱은 거의 불가능하다 싶고 텔포를 들어서 역갱을 가주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적이 라인을 찌른다면 바로 텔포를 써서 역공을 하는게 좋습니다


후반에는 제드가 스플릿 운영하듯이 라인 하나를잡고 밀어주시면 됩니다


마스터이가 1:1 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부쉬에 숨어있다가 라인클리어를하는


적을 잡아주시거나 2명이상이 막으러오면 텔포를 이용해서 바론을 잡아주시면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패치 된후 알파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알파를 선으로 올려주시고 알파3레벨후 우주검술을 몰아주셔도 됩니다


명상은 패치된후도 역시 찍지않습니다 궁극기는 레벨될때마다 찍어주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첫 아이템을 도란검으로 갈것인가 마체테로 갈것인가


룬설명 드릴때 설명한것처럼 두개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자기의 취향대로 첫아이템을 가주시면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요우무의 유령검을 첫코어템으로 가주는것입니다


이번패치로 마스터이 궁극기가 킬이나 어시를 하더라도 쿨타임 이줄지않는대신


지속시간이 4초증가합니다 예전 마스터이 같은경우 1킬을하고 빠진다음에


상황을보고 다시 궁극기를 사용해서 적을 처리하는 방법이 있엇는데


패치하고난뒤 그런방법을 쓸수가 없게되었습니다


그점에서 쿨감/공속/이속/데미지/크리 가잇는 요우무를 한번가봤는데


상당히 쓸모가있었습니다


초중반에 레드는 다 마이가 먹을수있기때문에 빌지워터를 선으로 가지않는다고해서


딱히 불편한점은 없었던것같았습니다


확실히 몰왕검을 선으로 갈때보다 레드없을때 갱킹이 약간 힘들다고하나


라이너가 하나의 cc를 꼽아주면 압도적인 이동속도(2렙궁일떄 아마 580정도일겁니다)


를 바탕으로 적을 처리할수있습니다 또 패치후 알파쿨일때 평타칠때마다


1초씩 쿨감이되기때문에 알파로 진입하신후 다음 알파까지 쿨이 매우 빨리돌아옵니다


마드레드(도란검) 광전사 요우무 몰왕검


이 4가지 아이템이 나온뒤에 선택지는


유령무희(스태틱)/라위/인피/방어템


4가지가 있는데 마이 e스킬이 트루뎀추가로 바뀐시점에서 적이 하드하게 방어력을 


올리지만 않는다면 방어력 100내외의 적은 요우무를간마스터이(방관 40왔다갓다함)


가 상대하기 편합니다 인피가 비싸긴하지만 크리효율이 늘어난 마스터이에게


가장 좋지만 가격이비싸기 때문에 여유가없는경우에는


방어템으로 벨트(나중에 얼망/란두인으로업글)나 열정의검 계열로 가주시면됩니다


우리팀이 ad비중이 높다면 당연히 라위를 빨리 가주셔야합니다


처음 정글은 봇듀오에게 리쉬를 받을수있는 곳으로 선택합니다


도란을 첫템으로 갔다면 라이너에게 2대만 맞아달라고 하면 높은 피로 정글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앞서서 설명한것처럼 탑쪽/미드옆쪽에 와드를 1개씩 박아주는게 대세기때문에


버프몹 2개를 먹고 바로 갱을 가기보다는 유령이나 늑대를 먹어줍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블루팀의경우 정글도는것이


레드->블루->늑대->유령후 적정글이 미드갱을 오는듯싶으면 역갱을 준비하고


아무 낌새가없다면 골렘까지 먹고 귀환을 합니다


퍼플팀의경우에는 블루->레드->레이스->늑대 를잡고 상황에따라 플레이를합니다


보통 4레벨중반 5레벨 쯤되면 적 정글이 봇땅굴이나 핑와가 있는곳을지나 갱킹을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군 서포터가 마이를 좀 아는경우에는 앞부쉬 에 와드를


하나 박아놓습니다 박지않는다면 하나 부탁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적 정글러가보이면 각이나오면 텔포를 탈수있다고 봇듀오에게 미리 말을 해두는게


서로 갱호응하는것이 편합니다


텔포를탔으면 가고있음 스마트핑을 계속 찍어주길바랍니다


텔포를 탔을때 처음으로 봐야할것은 적정글러의 피와 적서포터의 빠진 스킬을 봐야합니다


적정글이 왔지만 풀피가 아니라 조금 달아있고 서포터가 cc기를 하나정도 썻다면


세명이서 정글러하나를 빨리 순삭시키는게 좋습니다


초반 갱킹온 정글러의 더블버프를 자기가 가져가거나 우리 봇라이너에게준다면(서포터도좋음)


우선 봇라인전은 확실히 압도할수 있고 자신이 가져간 경우


두번째 버프가 나온시기에 과감히 카운터정글을 통해 적버프 싸움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이 7분대의 2번째 버프 타이밍입니다


마이가 한번정도 갱을 성공하고 라이너가 빠졌을때 라인커버를하면서 경험치를 먹으면


6이될때가 있습니다(레벨 5 중후반 일때도 많음)


이때 가장중요한데 적 미드라이너가 미드와 용사이에 와딩을 했는지 안했는지


무조건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포인트는 아직 정글러가 박지않는 위치고


미드라이너가 맞아서 와딩을 하는곳입니다


우리미드라이너가 적 미드라이너를 푸쉬하면서 압박하고있다면 거기까지가서 와딩을 하고오는것이


힘듭니다(단 서포터가 박아주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


최대한 빠르게 적 버프쪽에 와드를 해주시고 스마이트로 스틸을 해주시면됩니다


이게 보통 정글을 돌면서 초중반을 보내는 법입니다


두번째는 텔레포트를통한 3버프 컨트롤인데 블루팀을 경우 사용하는방법입니다


픽밴상황때 팀에게 최대한빨리 아이템을 사라고 해둡니다


바로 팀원에게 탑 삼거리로 달려갈것을 주문하고 서포터는 미드 오른쪽 일자부쉬에 1분와드


올라오면서 미드 왼쪽에 3분와드하나 팀과 같이 적삼거리로 들어갑니다


그후 적 레드에 와드를하고 우리 레드로 빠집니다


최대한 우리 레드를 빨리정리하고(마이 첫버프잡는속도 평균 2분 5초)


바로 텔포를 적레드에 써줍니다 그리고 바로 귀환 을해서 우리블루로 달려주면됩니다


적이 오는것을 두번째로 박은 미드 왼쪽 3분와드로 체크할수 있기때문에


미드라이너가 적당히 견제만 해준다면 적은 버프를 가져올수 없습니다


적이 레드를 먹지못했기 때문에 라인만 적절히 컨트롤 해준다면 갱위험이 많이줄어듭니다


이작전의 단점이라면 우선 요즘대세는 미드 탑에 와드를 1개씩 박아주기때문에


최대한 빨리 포지션을 잡아서 와드를 박지 못하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 텔레포트를 사용하다보니 텔포를 이용한 갱킹을 하지못한다는 단점이있으나


적정글이 버프 1개를 먹지 못했기 때문에 레벨링도 많이 딸립니다







알파가 패치된 이후 ad계수로 바뀌고 크리적용에 때릴때마다 1초씩 쿨감이 됩니다


즉 어시나 킬을 하지 않아도 빨리빨리 알파쿨이 돌아온다는겁니다


알파가 이전보다 확실히 쌔졌고 전보다 진혼곡/혈사병 같은


스킬들도 피하기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즉 한타때도 타게팅에서 벗어나거나 탱커를 치다가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적딜러에게


달라 붙을수 있다는겁니다


요우무+몰왕검 정도가 나온다면 우주류검술 트루뎀이 80정도 됩니다


패치전에는 고작 데미지+75 였지만 트루뎀 80이 추가된다는것이 


한타에서 마이가 적을 엄청나게 빨리 잡을수 있는 힘입니다


어뭐지 마이왜이렇게 쌔요? 라는 말이 많이나오는게 저런 시너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패치되고 알파와 같이 패치된 우주류검술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우선 지속시간이 5초로 2배 감소하였습니다


정확히 사용하지못하면 데미지를 많이 주지못합니다


패치처럼 re 키고 달리고 q로 붙는플레이를 하게되면 딜로스가 매우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딱 평타 모션이 나갔을때 e를 눌러줘야합니다


가장중요한게 이제 e를 활성화 시켜도 타워에는 데미지가 추가되지않습니다(이렐w랑같음)


좀아쉽네요


최후의전사 즉 마이 궁극기는 킬이나 어시를 했을시 쿨이 줄어들엇지만 


이번패치로 쿨감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지속시간이 4초 늘어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보다는 별로지만 에이스를 띄운 한타를 하고 마스터이가 살아남았을때


궁극기 지속시간이 무려 30초에 육박합니다 (기본10초+5명킬이나어시20초)


이걸살려서 무지막지하게 빨리 터렛을 밀수있습니다





텔포를 든 마스터이는 필연적으로 스플린 운영을 해줘야합니다


요즘 제드가 하는그대로 해주시면됩니다


라인푸시가 빠르고 한명정도가 왔을때 기습으로 빨리 적을 처치할수 있습니다


2명 이상의 적이 마이를 막으러 온다면 바론으로 텔을 재빨리 타주신후 


팀과함께 바론을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신발을 왜곡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75초의 쿨이 감소되기때문에


민병대도 좋지만 왜곡으로 업그레이드하셔서 적극적인 스플릿운영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추후 점점수정해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9명
69.1% (262표)
2.6% (10표)
28.2% (10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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