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5.08 템트리 및 특성 전격수정
03.07.16 챔프별 대응법 추가 및 개선
Mid Fiddle Stics
피들 공략영상에 이팩트 강한 동영상 하나 추가하고 싶어서 그러는데
동영상 보면 음악넣고, 이팩트있게 잘만드시는분 구해요 !
아니면 동영상 제작하는곳이나 동영상 잘만드시는분 쪽지로 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디스누프님께서 그려주신 미드피들 아트입니다 멋지죠? ^_~)
얼마나, 어떤식으로 응용하느냐에 따라 엄청나게 쌘 피들 많이 사랑해주세요 ^ ^
http://www.youtube.com/watch?v=ARRsBGH4tJk&feature=youtube_gdata_player
안녕하세요 미드 피들 입니다.
엄청난 수난과 역경을 거쳐 드디어 다이아를 달았습니다. (눙물의 박수좀..)
북미에서부터 친구의 소개로 시작하게된 LOL
토렌토로 북미썹 LOL을 PC 방에서 10분넘게 다운 받아가며 즐기다
한국써버 오픈으로 더욱더 손쉽고 재밌게 즐기게 되었습니다ㅎ
레벨 30을 찍으니 랭크 게임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접하고
(솔직히 폐인짓 많이했죠) 랭크게임만 시즌2 에서 4천판을 했습니다ㅎㅎ; 오기로
레이팅 1500 에서 거진 3천판 넘게 해오다가
시즌2가 끝나기 1달전 무렵에 피들정글을 하다가 피들을 잡게 된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탑 블라디가 상당히 유행했었어요
정글자리가 없을때면 탑블라디 상대로 탑 피들을 하게 되면서 느꼈던게
'라인에서 크는게 더 빠르고 쎈것같다' 였고
그래서 미드 피들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_~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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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42.39
모든 공략과 같이 룬과 마스터리, 특성은 모두 개개인의 취향에 맡깁니다.
저 같은경우 미드챔프가 평타짤(아리,럭스,오리아나) or AD챔프가 아닌 이상 거의 마나리젠을 쓰는편 입니다.
AD챔프일 경우 노랑에 방어룬과 첫템을 > 이런식으로 가줍니다.
다만, 빨강룬에 마법 관통
파랑룬에 성장 주문
대빵룬에 고정 주문 은 미드 피들의 필요 요소이며
노랑룬에는 고정 주문, 성장 체력, 고정 물방, 성장 마젠 <- 이렇게 넷중에 하나 고르시면 되겠네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많은 미드 피들 유저들은 파밍관련으로 힘들어 합니다.
단순 E 과 W 스킬로만 라인을 유지하고 막타를 챙기기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나 피들 평타 모션이 좋지 못해 상대 미드 라이너와 CS 차이가 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가장 많이 건의가 들어오는 '피들 파밍 어떻게 해야하나요?'에 관련해서
저의 의견은 시종일관 '많은 경험'입니다. 이 답변이 무책임한 답변이기전에 모든 게임이 그러하듯
어떤것에 달인이 되고 장인이 되어 멋진 장면을 연출하기는 하루 아침에 되길 바라는건 욕심 입니다.
무작정 그 챔프가 쌔보이고 멋져보인다 한들 경험자과 노력자를 따라갈수가 없죠.
파밍에 너무 힘들고 고통받는다는 유저들에게 한 말씀드리자면
피들만 좋은챔프가 아닙니다, 수많은 챔프가 있고 그만큼 수많은 먹거리가 있죠,
당신의 입맛을 찾아봅시다
대파괴 역시 좋지만 피들 자체의 초반 성장을 위한, 도살자를 찍어줍시다.
그리고 이니시와 도피,추노가 필요한 극한의 상황때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주는 필수 마스터리!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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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은 경우에는 1랩 스킬은 상대를 보고 찍는 편입니다.
대다수 E 스킬 첫스킬로 찍긴 하지만.
스웨인 모데 라이즈 등등 지속딜이 강력한 챔프의 경우 W 선스킬을 찍어
초반 파밍을 방해를 하는 편입니다.
1 랩시기에 상대가 막타를 먹으러올 타이밍에 미리 자신의 cs를 먹어 둔 후(평타 양념으로)
근방에 가서 W 시전합니다.
적은 드레인 앞에서 맞딜을 하다 반피가 되거나 경험치를 손실로 뒤로 빠질수 밖에 없지요
별것 아닌것 같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이런 사소한것이 쌓이면서 조금씩 스노우볼링 효과를 얻으며
라인에서 이득을 이어서, 필킬과 한타 페이지에서 화력이 발산됩니다.
미드 라이너 한쿨 방법은 부쉬속에서, 언덕 뒤에서 자리를 잡은 후에
R 궁 Q 공포 E 침묵 W 드레인 F 이그나이트
모든것을 스마트키로 설정해두시면 빠르고 쉽습니다
R > Q >E >W >F
위 영상은 어떤식으로 어느 위치에서 궁 시전을 하는지 대충이라도 알려 드리기 위함으로
동영상 촬영에 업로드까지 해봤는데 완벽한 장면이 부족하네요.
Ai 쉔이 타워 칠때 타워 궁쓰려고 했는데 눈치가 상당히 빠른 친구였습니다
개개인의 취향이지만
저 같은 경우 Q 스킬을 선마 함으로써 피들 궁안에 적을 오랫동안 무력화 시키는 목적입니다.
용 한타 시에도 Q 스킬로 상대의 누커 혹은 정글러를 무력화 시킨후 궁을 시전.
상대의 탑,미드,정글,원딜러 중에서
헤르메스,퀵실,클린즈를 안든 라이너를 목표!!
궁 > 공포 > 존야
여기서 E W 스킬을 쓸만한 상황인지 아닌지는 게임의 흐름을 읽어야 합니다.
만일 그 근처에 내가 진입하여 궁데미지를 풀 차지로 넣을수 없도록 CC가 강력한 서폿 또는 라이너가 지키고 있다면
E W 스킬을 포기해야합니다.
궁 > 공포 > 존야 를 써 줍시다.
욕심이 과다하여 더 좋은 자리나, 더 좋은 딜을 위해 스킬,무빙을 하다 존야 못쓰고 녹아버리면 게임 힘들어집니다.
요즘은 대게 도란링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친창 많은 유저들이 "템트리가 많이 바뀌신것 같은데..?" 라고 건의가 많아
공략 수정에 뛰어 들었습니다 ;ㅅ;
케이지의 행운은 이제 안갑니다!
상대 정글러가 3렙 최강 CC를 가진 챔프이거나
3렙 갱킹이 강력한 일시에는 로 시작합니다.
대부분 3렙 파이트의 구간 은 미드에서 탑가는 길목입니다.
부쉬 안이든 삼거리에 와드를 해줌으로써 초반 게임 흐름을 누가 먼저 알고 움직이냐에 따라
20분 써렌게임이 될수 있으니까요 (도란링 시작의 경우 아군 서폿에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템트리는 그렇게 달라진건 없습니다만, 처음 도란링 시작이 바뀌었으며,
아군팀의 분위기가 좋을때는 존야 이후 메자이를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자이는 정말 분위기 좋을때만 가시길 추천드리며, 또 가끔 리안드리를 올릴때가 있는데
한타가 자주 일어나고 베이스에 자주 오는 경우에 돈이 한번에 많이 모이질 않고 찔끔 모일경우에
가게됩니다. 모든 상황에서 그 정황에 따라 유동적인 템트리를 올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템 트리라는 것이 정석이란게 없으며, 상대 ap가 2명 이상일 경우 존야 이후 올리는 경우도 있으며
아군이 3ap 이상일 경우 을 띄어 3ap 시너지 효과를 볼 경우도 있습니다.
정리해서 저의 보통 템트리는 이렇게 가는쪽입니다.
(점멸쿨을 줄여주는 왜곡의 신발! 베이스 귀한하고 돈과 점멸 쿨이 돌때 아무시간에 올려줍니다!)
피들보다 cs못먹는 상대 미드 라이너는 사람이 아니다.
푸쉬력 강하고 스플뎀이 강력한 챔프가 미드챔프이자 AP 챔프인데
피들보다 cs가 적거나 똑같다는건? 말도 안되는거다
분명히 게임에 집중을 안하고 있다거나
미드 라인을 많이 안서본 사람일것이다.
'똑같은게 무슨 죄냐??' 한타에서 보게될것이다 증발해버리는 너의 아군들을
선 존야를 띄움으로써 빠른 5:5 파이트에서 필승을 이룬다.
도란링 혹은 심연의 홀을 타게되면 당연 존야는 늦어진다.
존야가 없다는건 피들은 궁데미지를 풀차지로 넣을수 없다.
3:3 이건 4:4 이건 어디서 어떤 파이트가 날지 모르는 상황에
궁 쓰기도전에 녹거나 궁 시전 후 어그로로 인한 순삭이 잦을수록 패배와 가까워 진다.
cs 밀릴수 밖에없는데 이것에 대한 돈은 킬,어시로 만회해야한다.
상대 라이너가 와딩한 위치를 알고 있어야 하며 6렙 이후 필킬을 할수 있다 생각들땐
망설임없이 시도해야 한다. 하지만 그전에 상대 와딩위치,정글위치를 짐작 정도는 하고 있어야 한다.
만일, 상대 라이너가 선 헤르메스 혹은 클린즈를 들고 왔다? 못딴다. 절대
봇에서 갓 5렙을 달고 뛰어노는 두명의 떠블킬은 너의 선택이다.
W 스킬로 피관리는 편하긴 하지만 파밍 관련해서
위에 말씀드렸듯이 가장 번거롭고 힘들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 말고 막타 먹기위해 E 난발 하시면 라인이 밀리게 됩니다.
또는 견제 한답치고 라인을 E 스킬 난발하면 또 밀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갱을 부르게 될 수도 혹은 상대 라이너 프리징을 당하게 됩니다.
아무리 파밍이 중요하다 한들, 갱킹에 노출되면 어려우며, 아군의 갱킹 역시 라인이 밀려 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피들 파밍은 많은 수련을 통해 적절한 라인 유지법을 숙달해나가야 합니다.
존야가 나오게 되었다면 팀파이트 유도를 의도 하셔도 됩니다.
혹은 미니맵 주시하여, 상대 진형에서 홀로 떨어져 나온 것을 과감히 삭제시켜줍시다.
여기서 중요시 되는것은 핑크와드 입니다. 항상 하나씩 사들고 다니는걸 습관화 시킵시다.
아군 서폿이 오라클을 가졌다고 하여도, 아군 서폿이 무조건적으로 피들 곁에만 있을 순 없지요
핑크 와드로 궁쓸 자리에 와드를 지워줍니다. 아니 박아둡니다.
위에 말씀드렸지만, 뻘궁이 잦을수록 패배와 가까워지는게 피들입니다.
와드가 된 자리에서 궁을 허비하는 일은 없도록 꼭 습관화 합시다.
적군의 무빙과 타이밍이 다가섰다면, 그 곳을 지배를 해줍시다.
아군에게 등등 이니시가 가능한 챔프가 있다면
우선 아군의 행동을 기다리다가 같이 궁을 시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없는 경우도 종종 있을텐데 그럴땐 상대 와딩이 없다고 확실시 되는 곳에서
>>>
피들이 선 이니시해서 누커를 녹이고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드가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지 말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확신이 서야한다면 그만큼 경험이 쌓이고 '이럴땐 지더라, 이럴땐 좋더라' 판단을 할수 있어야 됩니다)
1 순위 : 상대에게서 가장 잘 큰 챔프
(클린즈를 든 상대라면 그 다음으로 잘 큰 챔프)
2 순위 : 헤르메스, 퀵실버, 클린즈가 없는 상대
(30분 이후 서폿도 괜찮음)
3 순위 : 적이 모여 있는 타워 대치 상황에서의 중앙 자리
(적진영을 분산을 시키는 역활)
노말과 시즌2, 프리시즌, 시즌3, 본캐와 부캐
모두 다 합쳐서 미드 피들만 3천판을 했습니다.
독자들에게 솔직히 말씀드리면 대응법 적어드리고 싶지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나의 시간을 투자한 경험과 노하우를 글로서 쉽게 알려드리고 싶지도,
글로도 다 표현되지도 않았습니다.
3 천판의 경험과 느낌을 토대로 대응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될 부분은 계속 수정 해 나갈것이며, 상대가 다이아 실력을 바탕으로 써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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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두시면 유용한 팁의 색깔 정독하셔도 좋고, 간간히 읽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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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난이도 / 하급
상대는 드레인을 끊을수 있는CC 가 없습니다. 쉽죠
상대가 Q 딜교를 심하게 걸어온다면 W 선마를 하게 되어도 쉬운 챔프입니다.
상대가 W 슬로우벽을 친다면 무작정 뒤로 빼기보다 근접해 공포넣은 후 무빙,도주
또는 궁 역광이 가능합니다.
※TIP※
대게 카서스 유저들은 맵리딩이 좋습니다. 뒤로 포탑쪽으로 물러나 바텀 혹은 탑 딸피에
궁을 쓰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미드에서 적 포탑쪽으로 와드를 박아두고, 카서스가 궁 시전시
플래쉬 + 침묵 혹은 공포를 넣어버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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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이: 난이도 / 하급
상대는 드레인을 끊을수 있는CC 가 없습니다. 쉽죠
마이는 Q 알파로 딜 견제가 많이 들어옵니다. 미니언을 타고 말이죠
마이의 움직임에 따라 최대한 알파를 안맞게 끔 미니언과 거리를 두며,
근접시 QW 딜교는 하되, E 침묵스킬은 마이가 W 명상시 끊어주기위해 아껴 두어야합니다.
초반부터 QWE로 딜교 할 필요가 없습니다. 6렙 이후 얼마든지 딸수 있으니까요
※TIP※
풀피로 만들어버리는 명상 스킬 캔슬을 위해 E 스킬은 아껴둡시다.
한타때도 역시 마이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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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난이도 / 하급
상대는 드레인을 끊을수 있는CC 가 없습니다. 쉽죠
왜 많은 분들이 블라디의 카운터가 피들인지, 궁금해하시는데요
블라디의 W 버러우는 생존기이자, 회피기인데 피들의 W 드레인은 그것을 무시하지요
블라디가 쓰기전에 를 써놓게되면 버러우가 된 상태에서도 스킬이 적용되지요,
카운터라는 말은 아마, 여기서 비롯된것 같습니다 블라디의 유일한 회피기를 무시한 피들의 드레인
상대법이라곤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탑,미드에서 만나게 된다면 부쉬 궁을 이용하시고
그전에 딜교는 기분에 따라 QEW 사용하시면서, 아무래도 블라디 측의 정글러는 엄청난 백업과 지원이 올텐데
그 점 유의하면서 와딩 및 갱킹에 주의 합시다.
※TIP※
블라디가 선 헤르메스나 를 들었다면 W 선마를 해줍시다. 모든 챔프에 해당됩니다.
부쉬 궁으로 시전할시, R Q E W F 모든것을 스마트키 해주어
스펠까지 확실히 넣어 필킬을 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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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리나: 난이도 / 하급
상대는 드레인을 끊을수 있는CC 가 없습니다. 쉽죠
Q 짤을 초반 견제를 쉽게 허용해선 안됩니다. 이것은 모든챔프에게 해당되는 말입니다.
초반 파밍을 최대한 신경써주시면서 QW 한번씩만 딜교 걸어주시다가
6렙 이후 궁각을 이용해 뜨거운 맛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TIP※
마스터 이와 같이 폭딜을 뽑아내는 역광궁을 맞지 않기 위해 E 스킬을 항상 아껴둡시다.
한타시에도 항상 카타리나를 주시하면서 아껴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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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난이도 / 하급
상대는 드레인을 끊을수 있는CC 가 있습니다. 그러나 쉽죠
WER 스킬을 맞은 대상에 한에서 Q 논타겟 스킬에 맞아야만 스턴이 걸립니다.
브랜드 입장에선 정말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하게 되는데, 어느정도 피들을 연습하시다보면
W 견제스킬이나, 미니언을 이용한 E 불 튀기기 스킬을 최대한 피해주셔야 합니다.
항상 상대를 킬 내기 이전에는 우습게 상대하시면 안됩니다. 항상 위험을 염려해두며 플레이를 해줍시다.
6 렙까지만 E 와 평타를 이용해 파밍만 잘해두고, 궁각으로 뜨거운 맛을 ^_~
논타겟 스킬을 가진 챔프들에겐 좌우,사선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 → ↖ ↘ 간지무빙을 해줍시다.
※TIP※
스킬은 생각보다 긴데요, 초반에 견제가 심할땐 원거리 3마리 미니언 쪽으로 가는척 하면
견제샷이 들어오고 그것을 바로 뒤로 빠지는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피하셨다면 작전은 성공.
원거리미니언이 상대 W스킬로 인해 자동적으로 라인이 당겨져 파밍파밍합니다.
아군의 정글러가 갱킹을 시도할시 바로 바로 갱호응을 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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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난이도 / 하급
요즘은 특히 미드에서 보이기보다 정글에서 많이 보이죠, 이블린
이블린 역시도 CC가 없습니다. 게다가 QE스킬은 모두 근접형 스킬이죠.
QEW 피교환 성립이 어렵죠. 피들이 이깁니다 . 허나 은신 이 챔프의 필살기
로밍에 주의해야합니다. 이블린 입장에선 정글러의 갱킹없이는 피들과 피교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인을 빠르게 밀고 로밍으로 봇,탑,정글까지 말려버리면 아군이 힘들어질수밖에 없으니
미드 양쪽에 삼거리에 무조건적으로 하나씩 박고, 적이 사라졌으니 주의해라는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V핑을 3번 이상씩 찍어줍시다. 무작정 라인을 밀려고 들겁니다. 이점을 최대한 이용해 궁 각으로 혼내줍시다.
※TIP※
박고, V핑을 줬다고해서 라인을 프리징하기보다 피들 역시도 빠르게 라인을 정리해주고
대신에 신발을 올려, 이블린 로밍 백업을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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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난이도 / 중급
피들을 상대해보지 못한 아칼리 or 극공템만 추구하는 아칼리는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허나, 여지껏 제가 만났던 아칼리들은 장인이였습니다. 보면 딜교 부터가 다릅니다. Q 짤은 무자비하게 찌르면서, 피들의 공포와 드레인 거리도 내주지 않고 W 스킬을 걸수 없게, 어떻게 공포와 드레인을 했다해도 유유히 쉽게 빠져버리죠. 그리고 6렙 이후, 공포가 빠지는 타이밍에 극딜로 들어오면 한콤입니다. 상대 아칼리가 생각이 있게 플레이한다면 나 를 들고올건데, Q 선마보다는 W 선마를 해주셔야 합니다. 폭딜에 견디려면 흡혈량을 늘려야 합니다 QW 공포와 드레인을 번갈아가면서 찍어주는게 기본입니다. 초반에 Q 짤은 허용하지않으며 6렙때 되도록 필킬을 내야만, 아칼리의 기세를 꺽을수 있습니다. ※TIP※ 아칼리를 좀 더 수월히 잡기위해선 핑크와드를 항상 구비합시다. 한타시에 아군의 누커나 딜러를 순삭하려고 할껍니다. 폭팔적인 딜을 뽑아내는 아칼리를 항상 배려해두며 한타페이지에서 측면,후방에서 들어오는 아칼리를 신경써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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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난이도 / 중급
단일 스턴이라기보다, or 연계 스턴을 가진 제라스.
또 긴 사정거리로 스킬을 피하기 번거롭습니다. 무빙무빙만이 살길이죠. 초반 견제는 1,2번만 해줍니다.
6렙전에 피교환을 할 시에는 QEW 쓰며 피를 빼는데 공포가 풀리면서
제라스는 즉시 쓰며 반격을 할껀데, 이것을 바로 무빙을 피해주어야 피교환이 잘 된것입니다.
초반에 거리가 가능할땐 E 스킬로 견제는 하되, 너무 납용해서는 라인이 감당할수 없을 정도로 밀려버리니
이점 주의 하시면서, 제라스가 Q 스킬로 일직선상 파밍 혹은 견제가 들어올때 피해주시고
E 스킬을 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6레벨 후에는 QEW 피교환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괜히 견제를 하려다
거리를 내주면 제라스의 특유의 폭딜로 피들 역시도 한콤이 납니다.
최대한 거리 뒤에서 짤을 피해주며 CS를 챙기면서, 궁각을 최대한 찾으시고 킬을 내도록 합시다.
※TIP※
상대스킬을 주의깊게 보면서 R 또는 E 스킬이 빠졌을시에는 언제든지 피교환 및 킬을 내주도록 합시다.
6렙전이나 이후에 라인에서 E 스킬은 맞았지만, Q 스킬을 피하거나 R 궁이 빠졋다면 바로 역광 갑시다
QEW 혹은 QREW 상대 역시도 한콤입니다.
피들에게 폭딜 내지 한콤스킬을 가진 챔프들에겐 항상 머리속으로 스킬,스펠 계산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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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 난이도 / 중급
강력합니다. 스웨인 슬로우와 속박 지속딜 피흡까지
저 같은경우 처음에 W 찍어서 어떻게든 기선제압을 하려는 편인데요.
입문자분들께서는 까딱하다가 퍼킬을 내줄수도 있으니, E 스킬을 먼저찍어
상대가 or 스킬을 걸려고 할 시 바로 E 쓰고 빠집니다.
W 피흡은 뒤로 빠진 후 미니언으로 피 충당을 하셔야 됩니다.
이제부턴 확률 인데요 E 스킬이 5 번 튕겨 얼마만큼 스웨인에게 튕기냐에 따라서
스웨인이 힘드냐, 피들이 힘드냐 가 선택됩니다.
보통 거리계산이 가능한 상대 파일럿이라면 이렇게 3개의 스킬을 피들은 맞고,
피들은 QE 까지는 들어가나, W 로 상대피를 빼면서 내 피를 충당시키는게 맞는데
스웨인은 유유히 공포가 풀림과 동시에 W를 빠져나갑니다. 피들의 피는 2/1 이 되고
스웨인 3/2가 남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6레벨전 웬만하면 무리한 피교환은 피하도록 합시다.
킬이 나게되면 그 뒤부터는.. 악몽이 시작됩니다.
저의 공략은 Q 선마를 목적으로 두었긴 한데 이렇게 스웨인같은 지속딜이 강력한 챔프는
Q 2개에 W 선마스터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TIP※
스웨인이 R 써서 파밍중에 궁킬을 넣기보다 R 쓰기전 인간형태 일때가 킬이 더 쉽게 납니다.
피흡량 때문이지요, 한타시에도 대치상황때 변신하지 않은 스웨인에게 포커스를 잡고,
RFQE2 따다다다닥 써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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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사정으로 잠시 멈추고 다시 내려가겠습니다.
케넨: 난이도 / 중급
베이가: 난이도 / 중급
럭스: 난이도 / 중급
빅토르: 난이도 / 중급
소라카: 난이도 / 중급
애니비아: 난이도 / 중급
라이즈: 난이도 / 중급
트위스트 페이트: 난이도 / 중급
말자하: 난이도 / 중급
아리: 난이도 / 중급
자이라: 난이도 / 중급
제이스: 난이도 / 중급
피즈: 난이도 / 중상급
애니: 난이도 / 중상급
리산드라: 난이도 / 중상급
르블랑: 난이도 / 중상급
신드라: 난이도 / 중상급
오리아나: 난이도 / 중상급
탈론: 난이도 / 중상급
판테온: 난이도 / 중상급
코그모: 난이도 / 중상급
제드: 난이도 / 상급
다이애나: 난이도 / 상급
카사딘: 난이도 / 상급
룬,특성의 유동성을 주게 되는 AD챔프
대처: 노랑룬에 방어 박아주시고, 시작 말고, 32 변동해주셔야 합니다
초반에 사려주다가 6 렙때 승부를 보셔야 합니다. 견제한답치고 E ,W 를 남발하면 gg
스킬 계산과 타이밍 계산을 할줄 알아야 될 챔프
'어떻게 이겨.. 절대 못이겨.. 한콤 나는데?..'
상대 챔프 역시도 한콤이라는 사실 잊지 맙시다. 스킬 계산을 잘하셔야 되고
6 랩때 승부를 봅시다. 내가 똥이 되느냐, 적을 똥으로 만드느냐는
챔프차이가 아닌 머리 싸움입니다. 거리 계산, 스킬 계산, 스펠 계산 해주셔야되요
그 밖에도 여러챔프들 상대는 아,적군 정글러이 어떻게 갱을 참여해주냐와
룬,특성,스펠 마스터리를 얼만큼 유동적으로 변동하냐에 따라
게임을 이길수도 질수도 있는 게임이 LOL 인것 같습니다ㅎ
피들이 영혼까지 턴다는 그런말씀들 많은데, 어디까지나 파일럿 차이입니다.
저 역시도
안녕하세요 미드 피들입니다 (13.03.02)
요즘에 사실은 부캐로 다른챔프들을 많이 연습하는 중 입니다.
특히나 판테,신드라,럭스 를 연습하다보니 본케 랭겜을 못하네요
아무래도 레이팅이 오르다보면 유능한 플레이어들이 많다보니
'피들만!'으론 레이팅을 올리기엔 힘들다는 판단이 들어서이죠
그리고 '어느챔프에 대한 대응법'을 알고자 하신다면
예를 들어 [라이즈vs피들] 라이즈가 번거롭다 어떻게해야되냐?
독자분이 라이즈를 연습하시고 저에게 친추를 주시면
저와 사용자 설정 1:1로 상대를 해보는 식으로 연습,조언을 해드리기가
좋을것 같네요 글로만 알려드리기엔 한계가 있어서이니
이점 댓글로 다 알려드리지 못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친창이 조금밖에 안남았네요 맹목적인 관전철새님들 친창 정리중이니
자주 인사하고 지내실분들만 해서 친추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직접
친추 보내드릴게요~ㅎ(주기적으로 기억에 없으신분들은 친창 정리중입니다)
열심히인 저에게 응원의 엑셀 부탁드려볼게요!
EXCELLENT 부탁드립니다!
피들 공략영상에 이팩트 강한 동영상 하나 추가하고 싶어서 그러는데
동영상 보면 음악넣고, 이팩트있게 잘만드시는분 구해요 !
아니면 동영상 제작하는곳이나 동영상 잘만드시는분 쪽지로 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이스게임TV 장인어른 미드 피들 출연
http://www.youtube.com/watch?v=ARRsBGH4tJk&feature=youtube_gdata_p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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