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0명
95.4% (477표)
1% (5표)
3.6% (18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9
21
0
미입력
477/500
선생님! 환자의 랭점이 심각합니다. "진정해! 쉔선생님을 모셔오게"

- 한우육포(2013-10-07, 조회수: 3362781)

"선생님! 환자 랭점이 똥탕까지 내려가고 있습니다. 조치가 시급합니다.!"

 

 

 

"침착해! 일단 쉔선생님을 모셔오게"

 

 

 

"쉔선생님은 안됩니다. 심해에서 캐리력 부족한 쉔선생님을 픽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잔말말고 일단 쉔선생님을 픽해! 이 환자의 똥을 치워야 할것이 아닌가? 똥 치우기에는 그만한 의사가 없어!"

 

 

 

 

브금 : the great surgeon - 하얀거탑 ost

 

내 예전 취미활동으로 농구를 하였는데 농구가 질릴때마다 농구의 바이블 '슬램덩크'를 보고 열정을 되찾곤 했지

 

만약 쉔선생님으로도 고칠 수 없는 상황이 와서 멘붕이오거나 의욕이 없을 때 이 브금을 들으면

 

다시 샘솟는 쉔선생님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을 걸세.

 

 

 

 

 

13-10-07

 

많이 늦었지만 업뎃했습니다.

 

여름방학 때 다이아3 까지 찍었으나 결국 제자리로 돌아옴...

 

쉔 맨날 밴이니 별수가 없군요...다른 챔프 잘하는 것도 아니라...

 

아무튼 룬, 마스터리, 아이템, 스킬 등등 죄다 업뎃했습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5,217 IP

방어룬과 마방룬은 수술전 라텍스장갑을 끼는 것과 같은 이치. 기본인 것이다.

 

또 오랜 시간의 수술을 위해서는 체력이 필요하다

 

CS장애1급 환자라면 다 때려치우고 왕룬, 빨강 고뎀룬을 준비한다.

 

메스던지기에 혼을 싣고 싶다면 마관룬도 괜찮지만

 

수술중 기력이 딸리면 안되므로 공속룬을 껴준다.

 

체젠룬은 상대가 니달리, 티모, 케넨, 엘리스 같이 견제가 심한 챔프 상대로 쓴다.



..................................바         뀜............................



7월4일


늦은 감이 있지만 예전 쉔 너프 중 평타시 기의일격  쿨타임감소가  너프되면서 


공속룬을 쓰지 않는다. 주로 왕룬고뎀  빨룬마관 또는 올고뎀 또는 원딜이쓰는


흡혈4퍼 룬을 들기도 한다.


마관룬은 상대가 체력회복수단이 없는 근접챔프 상대로


흡룬은 상대가 라인유지력이 좋고 견제가 심한 챔프 상대로


고뎀룬은 타워허깅이 자주 일어날 것 같은 챔프 상대로 든다



조금 나열해보면 이렐 잭스 리븐 다리우스 신지드 상대론 마관


앨리스 라이즈 케넨 상대론 흡룬


블라디 상대로는 고뎀이나 흡룬

(정글러보고하는데 아군이 2대2싸움에 더 좋다면 흡룬) 


싸울거면 흡룬보다 고뎀이 낫지 않냐 할 수 잇는데 정글에서 싸움이 낫을때


도우러 갈라면 어느정도 라인이 밀려잇어야하는데 근접챔프인 이상 견제를


맞으면서 밀어야 하는데 흡룬이 꽤나 큰 도움이 된다.


체젠룬을 껴도 되는데 요즘 룬페가 모잘라서 못써보고있다.


늦긴했지만 룬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가장 현명한 룬선택은


왕룬 고뎀

빨룬 마관

노랑 고정방어

파랑 고정마방


이전에는 상대에 따라 체젠룬이 좋다 했지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도란 때문에 필요가 없어졌다.

공속룬도 너프로 인해서 쿨타임을 줄이는 것도 힘들게 됬다.

메스짤 넣기 위해 마관을 넣었지만 메스짤이 힘든

블라디나 케넨 상대로 굳이 마관을 끼기보다는 올고뎀이나 체젠고뎀을 섞어 주는 것이 났다. 

 

올마관은 비추.

푸쉬력이 약하고 왕진견제로 상대가 라인을 밀기 때문에 타워와 CS경쟁을 해야할 판. 아무리 막타에 자신이 있어도 타워 두대 평타 한대로 막타가 안터지면 프로라도 먹기 힘들다. 적절히 라인 유지가 가능하다면 올마관 껴도 좋다. 다만 선쉔님 상대로 푸쉬약한 챔프를 픽한다면 나서스 정도 밖에 없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랜 시간 수술을 하려면 체력이 중요하다.

 

마관룬이라면 오펜에 마관특성도 나쁘지는 않지만 쿨감은

 

기력조루이신 쉔선생님한테는 좋지 않다.

 

13-10-07

 

너프로 인해 평타가 그리 중요해지지 않음. 마관특성 찍되 도살자를 찍어

타워 두대 평타 한대로 근거리 미니언이 먹어지는 시간을 좀 더 늘리자.

타워 허깅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다 초반엔 딜템도 안끼므로 도살자를 찍어주는 것이 좋다.

Q. 선생님. 텔레포트는 어떻습니까?

 

A. 점화는 들어야한다. 정글러가 노틸러스나 마오카이 같이 CC는 좋은데 딜이 종범인 챔프들이라면

    CC기 연계가 기가막히게 들어가더라도 딜이 부족하여 닭 쫓던 개처럼 도망가는거 구경하고 있어야한다.

    많이 부족한 쉔선생님의 딜을 미미하게나마 커버 해줄수 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외과의사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메스! 6렙되면 출장외진을 위해서 단결된의지를 찍어줘야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메스가 무서워서 수술을 꺼려하는 환자들을 강제적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게끔

 

 많은 환자들에게 도발을 걸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스킬 활용 팁

Q. 선생님 얼마전 윈터리그에서 라일락선수가 빽도발로 상대 잡는데 저도 해도 됩니까?

 

A. 가능하면 하지마라 워낙 범위가 구려져서 상대보다 앞에서 해야한다. 이쯤이면 되겠지하면

    안걸린다. 확실한때만 써야한다. 또 상대가 원거리 환자면 의미가 없다.




도발점멸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이젠 거의 대중화 되서 늦었지만 설명해본다.

도발 도중 점멸을 하면 점멸 한 곳에서 멈춘다. 

단 그 멈춘 지점에서 도발판정이 남아 있다.

이를 이용해서 도발을 먼저 써서 미끄러지다가 가장 끝에서 점멸을 쓰는 것이다. 이를 이용하면 예상치 못한 거리에서 수술대에 눕힐 수가 있다.

또 이번 롤드컵에서 감마니아가 보여준 4인 도발. (도발로 지나가면서 1명 점멸로 3명)

같이 여러명을 수술대로 초대가 가능하다. 


직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동영상으로 보여줘도 실제로 할라치면 도발쓰자마자 점멸쓰는 어이없는 실수를 하게된다. 그러니 커스텀가서 연습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Q. 선생님! 템트리가 이상합니다. 마방템이 없습니다.!

A. 그러하다. 마방템이 전혀 없다. 이템트리고 가다간 마방이 40대에 머무르게 된다.

    템이 데캡리치배인공허의지팡이 뿐인 트페의 카트 긁혀도 체력이 네 다섯칸씩 빠진다.

    허나 마땅한 마방템이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쿨감이 필요없으며 메스체력회복 증가를 기대하기에는 매우 미미하다.

 

           ----QazKNOT님 제보 쉴드량도 증가한다.....

           ----내 1800찍을 동안 이것도 몰랏다니 쉔선생님 볼면목이 없다...

        

          쉴드량이 20% 늘어난다. 체력도 늘어난다. 매우 좋은 선택이나 왠지 계륵

          가성비가 좋아도 싼게 비지떡이라고 비지떡과 랍스타를 고르라면 랍스타를 골라야지.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지 랍스타가 있는데 또 랍스타를 시킬 이유는 없듯

          정글러가 룬방패를 갔다면 비사지를 가주자.

          

          허나 코어템인 태양불꽃망토, 워모그, 란두인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앨리스나 티모같은

          라인전op AP챔프 상대가 아니라면 굳이 빠르게 맞출 이유가 없다는 것도 참 애매한다는 점.

          비지떡은 돈 없을때 먹어야 제맛이거늘 부루주아가 되고선 먹으면 옛맛이 느껴지지 않는법.

          사람 화장실 들어갈때랑 나올때랑 다르다고 조선시대 14대 선조임금께서도

          피난시 배고플때 맛있다고 하던 것을 돌아와서 먹고 도로 물리라 했다는 도루묵 이야기에서도

          알 수 있듯. 참 계륵인 템이로다~ 

 

-------1월 6일자 수정(와우산타이거님 제보)

     쉴드류는 정령의형상 패시브효과 안먹음.

     내 귀가 팔랑귀라 누가'~~가 그렇다더라~'

     아 그런가보다~ 하는 성격이라 확인해보지도 않고

     넘어갔음. 이래서 내 디아2할때 조단복사해준다는

     소리에 혹해서 사기당한게 한두번이아님.

     아무튼 죄송합니다.

     확인 스샷 올림. 쉴드량이 많아서 확인하기 쉬운

     사이온으로 실험함.

 

 

 

수정 13-10-07

선쉔님도 패션트렌드를 따라야 하기 때문에 이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형상을 입어줘야한다. 상대가 ap가 없다면 갈 필요가 없지만 최근 올 ad는 거의 없을 뿐더러(미드 ad들의 너프와 제드는 밴) 이즈 코르키같이 마뎀 비중이 꽤 되는 원딜도 많으니 왠만하면 가주는 것이 좋다.

 

상대 라이너에 따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순서를 바꿔준다.


요즘 핫한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에 대해 언급하자면

계륵과 코어의 사이다. 

좋긴 좋는데 코어로가긴 애매하고 안가자니 트포하나에 딜이 무지막지하게 늘어난다. 거기에 타워철거력도 엄청나지고 이속버프 때문에 도망치기에도 좋다.

트포를 가는 타이밍은 탱킹에 어느정도 여유가 있을 때 간다.

라인전이 잘 풀리면 태양불꽃망토 이후에, 또는 체력 3코어템이 다나온 뒤에 가는데 상대 원딜이 잘 컸다면 가시갑옷이 먼저라는 걸 기억해두자.

기본적으로 본인은 평화주의자이므로.....탱커 지향형 선쉔님이므로 안가는 경우가 많다. 만약 빠르게 가고 싶다면 태양불꽃망토는 끼고 가자. 아니면 코어템을 전부 맞추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최종템 예시

일단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세개는 고정이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Thornmail(가시 갑옷)Trinity Force(삼위일체)  

무난한 빌드. 내가 트포를 간다면 막템으로 가던지 코어3개 다뽑고 간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Atma's Impaler(아트마의 창)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체력 빌드.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다. 평타 비중이 적고 스킬딜 비중이 큰 챔프 상대가 많다면 고려해볼만하다. 장시간 수술에도 지치지 않는 선쉔님을 볼 수 있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물방마방이 다 섞인 빌드. 상대가 ap가 많거나 포킹이 강력할 때 가주면 좋다. 쉴드와 밴쉬의 스펠쉴드, 체력회복 패시브와 정령의형상 패시브의 시너지로 비관통형 포킹은 다 맞아줄수가 있다. 다만 딜템이 없기에 기의일격을 잘 계산하고 패지 않으면 잉여스러워 질 수 있다.

 

 

가장 좋은 빌드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Thornmail(가시 갑옷) 이 빌드에서 딜템 하나 끼는 것이 좋다. 거기에 트포가 가장 좋다 생각하지만 사실 그전에 이기던 지던 게임 끊남;;;

 

위에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 대장업글이나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헥드, 멜모셔스는 생각보다 좋은 템이다.

 

*신발타이밍은 똥신은 코어템 재료 뽑고 돈이 남으면 간다. 상대 라이너의 평타가 아프다면 닌자타비를 빠르게 뽑고 그게 아니라 헤르메스를 간다면 코어 두개 뽑을 때까지 똥신으로 버티다가 그 이후에 뽑아주자. 최근 트렌드는 신발업글을 늦게 하는 것이 추세.

 

 

 

 

초반 운영법

Q. 쉔선생님! 초반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왠만해서는 딜교환 할 생각을 하지마라. 계속 적챔프에게 메스만 던져주되

    평타로 막타 못먹을거같으면 메스로 먹어라.

 

딜교환 팁이라면 상대가 아군 원거리미니언을 먹기위해 스킬을 썻고 아군 미니언이 많다면

과감하게 도발을 걸어서 미니언과 함께 패준뒤 빠져주자. 꼭 아군 미니언 수가 많아야한다.

 

 

중반 운영법

Q. 중반은 언제입니까?

 

A. 애매하긴하지만 용싸움이 일어나는 시점이라 보면된다.

    쉔선생님이 있다면 굳이 용에 목을 걸지 않아도 된다. 대신 탑타워를 빨리 밀어서 지속적인 푸쉬로

    상대를 끌어들이고 단결된의지로 합류하여 5:4 싸움을 유도하여 한타에서 이득을 보면 된다.

  

후반 운영법

 Q. 후반에는 어찌해야합니까?

 

 A. 중반과 마찬가지다. 계속 스플릿푸쉬해서 5:4 싸움을 유도한다. 다만 와드로 시야가 밝혀져있어야

     된다. 타워에서 지고 있거나 맵컨트롤에서 지고 있다면 스플릿하기 힘들다.

     그럴경우라도 방법이없다. 와드를 3개 씩 사들고 가서 구간구간마다 와드를 꼽고 푸쉬를 해야한다.

     만약 2~3명한테 끊긴 경우 상대 CC개수와 너의 센스를 믿고 알아서 궁타고 신께 비는 수 밖에 없다.

 

팀파이트시 역할

 Q. 팀파이트때 누굴 물어야하나요?

 

 A. 쉔선생님의 경우는 선이니시를 하기보다는 궁으로 뒤는게 합류하는 경우가 많다.

     상황마다 다르긴한데 원딜이 위급하다면 원딜러에 붙은 딜탱들을 묶는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딜러를 물되 가급적 AP챔프를 물어라. 원딜의 경우 정화를 드는 경우가 많아서 도발해봐야 바로 푼다.

     만약 아군과 CC연계가 가능하다면 원딜 무는 것이 좋다.

 

챔피언별 대응법

 Q. 쉔선생님 얘네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Elise(엘리스) : 얘는 힘들다. W선마해서 버틸수야 있겟지만 그래도 솔킬타이밍이 나온다.

           체젠룬들고 W선마를 해서라도 버티자. 아니면 라인스왑 할 수 도 있지만 라인스왑에 익숙하지 않으면

           그냥 버티는 식으로 가자. 마관트리 앨리스라면 효율 떨어져도 비사지부터 가는 것도 괜찮다.

 

           13-10-07

           정령의형상 나오면 할만하다. 도란방패 시작하고 w 2개만 찍어줘도 할만해졌다.

 

Teemo(티모) : 얘도 싫지만 앨리스보다는 났다. 힘들면 W에 투자하되 빠르게 워모그를 가도록하자. 워낙 체력이 종범이라

           6렙 이전 버섯농사 이전에 한번 따주면 수월하다. 라인전 할 생각 말고 최대한 빨리 타워를 부실 생각을 하자

           정글러를 불러서라도 말이다.

 

            13-10-07

           정령의형상이 버프먹었지만 그래도 티모는 힘들다. 버텨보자.

           

Singed(신지드) : 이 약장수가 뿌리고 다니는 방귀는 약도 없다. 아무리 쉔선생님이라도 버티지를 못한다.

           급하게 히드라를 장만하면 맞파밍이 가능하지만 워모그 이전에는 한타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아군 라인이 전체적으로 잘 풀리고 있다면 히드라. 아니라면 아군정글러에게 탑을 내주고

           궁으로 출장외진을 다니자.   

 

           13-10-07

           그냥 선 정령의형상 가면 됨. 오버파밍만 조심하면 메스짤에 신지드가 궁쓰고 파밍하다 마을 갈 껀데

           그 타이밍에 왕진해서 이득보는 것이 좋음.

  

Irelia(이렐리아) : 맞다이하지 말자. 1,2렙 때 체력룬과 기의일격으로 견제하면 이득볼 수 는 있는데 라인밀리니까 참자.

           계속 메스로 견제하다보면 언젠가 한번 붙게 되는데 그냥 빠져주자. 도발을 아꼈다면

           W가 꺼졌을때 과감히 도발을 걸고 딜교환을 해주자. 다만 아군 미니언 수가 많을 때 해주는 것이 좋다.

 

Vladimir(블라디미르) : 해충 모기년이랑은 라인전을 하지 말자. 탑타워 내줘도 좋으니 봇에 출장외진가서 킬따고

           용으로 이득 본 뒤에 한타를 계속 유도해서 블라디가 왕귀하기전에 한타에 합류하게끔하는게 좋다.


           13-10-07

           정령의형상 때매 많이 할만해졌다. 도란방패-정령의형상 순으로 가면 예전보다는 쉽게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블라디의 푸쉬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역시 정글러를 부르던지 왕진으로 승부보는 수 밖에

           없지만 예전에 비해 솔킬을 따이거나 맥 없이 타워가 밀리는 경우는 적어졌다. 그래도 여전히 힘듬.
 

Darius(다리우스) :  맞다이 조심하고 아무 생각없이 메스던지지말자. Q나 W가 빠졋을때 메스를 던져주자.

            갱킹에 약하므로 정글러를 부르도록

 

Olaf(올라프) : 도끼만 안마즈면 무서울게 없다. 팁이라면 도끼가 땅에 박혀있는 반대 방향으로 도발을 걸면 도망치기

           한결 편하다. 

 

Jax(잭스) : 손가락이 세개박에 없는 이 환자를 상대 할 때는 꼭 6렙 전에 cs격차를 벌리는 것이 좋다.

           요즘 유행하는 몰왕검트리를 탄다면 피통만 마구 올려서는 답이 없다. 몰왕검이 나온 시점 부터는

           라인전이 안된다. 그전까지 메스견제와 지속적인 딜교환으로 마나통을 오링낸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에 임하자.

           워모그는 가지말고 태양불꽃망토를 간 뒤 라인전을 포기하고 란두인을 가는 것이 좋다.

 

           13-10-07

           탑라이너 중 트포 상향의  가장 큰 수혜자. 6렙 이전에는 쉔이 우위에서 있다. 잭스가 아무리 생쑈를 해도 메스

           견제를 막을 수 없다. 사실 6렙이 되도 쉔이 더 좋은게 걸어서 오는 쿵쿵따 견제를 선쉔님이 맞아줄리는 없고

           도약공격을 쓰고 올텐데 쉴드쓰고 Q평하면 딜교환에서 살짝 잭스가 세지만 라인 유지력이 플라스크 하나뿐인

           잭스가 신명나게 견제를 할 수 는 없는데 비해 선쉔님의 메스는 끊이지 않는다. 문제는 트포가 나오고 부터다.

           13렙 즈음에 선파,정령의형상이 나온 쉔이 동렙인 땡트포 잭스한테 맞다이하면 반반이다. 코어템이 하나가

           차이가 나도 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거기에 트포몰왕이 갖춰지면 쉔이 무슨템을 가던간에 밀린다.

           잭스 템이 나오기전에 격차를 벌려야한다. 말은 이렇게 했지만 초반 라인전 자체는 쉬운 상대.

 

Nidalee(니달리) : 최근 만나본적 없지만 고랭커 몇몇 분은 아직도 쓴다.

           시즌2때는 본인도 많이 해봤기 때문에 그를 토대로 쓴다.

           니달리에는 하이브리드챔이기 때문에 여러 트리가 있지만 크게 3가지로 나눈다.

           ap트리, 트포 or 몰왕검트리, 성배비사지트리

           트포니달리가 가장 많기 때문에 기준으로 삼는다.

          

           일단 쉔선생님께서는 수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짐승은 잘 다루지 못한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이 w에 조금 투자하고 닌탑을 빠르게 가준다면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다.

           미니언 다 퍼먹겟다는 생각을 했다가는 야만인의 창에 쉔선생님 오장육부가 다 털린다.

           최대한 안맞는다는 생각으로 원거리는 메스로 먹되 많이 3대이상 맞을 거 같다면 포기한다.

           또 트랩에 물방마방감소 효과가 있기 때문에 트랩밟고서는 더더욱이 조심한다.

           문제는 잘하는 니달은 쉔이 무리안하면 CS잘챙기면서 라인밀고 계속 타워를 친다는 것이다.

           이때 공짜로 타워를 치게 해서는 한된다. 과감한 도발, 타이밍이 된다면 점멸 백도발로

           한번쯤은 위협을 가해야지 쉽사리 타워를 치지 못한다.

           나중에 문제가 되는 것은 쉔선생님께서 왕진 나갔을 때 라인이 털린다는 건데 비워진 라인은 꼭

           정글러를 불러서 막아야한다.

        

           니달리가 쉔선생님같은 초식상대로 성배비사지를 갈리 없으므로 생략한다.

           만약 간다면 닌탑 하나만 껴줘도 문제가 없다. 다만 타워를 계속 칠텐데 정글러 불러야한다.

           도발로 타워한테 두세방 맞아도 무한 힐로 금방 풀피되니 딜교환은 의미가 없다.

 

          룬은 체젠룬을 들고가는 것이 좋다.

 

          참고 할 점은 니달리가 라인 당겨서 cs디나이당한다고 걱정하지말라 근거리미니언만 먹고 왕진가면된다.

          니달리 챔프 특성상 갱킹호응도가 낮고 쉔은 쉴드에 도주기까지 있다. 쓸때없이 무리한 딜교환으로

          솔킬만 내주지 않으면된다. 니달리의 힘은 푸쉬에서 나오는거지 cs차이 벌리는 것은 부수적인 것이고

          cs먹고 왕귀하는 챔프가 아니므로 조급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아두자.

 

Xin Zhao(신 짜오) : 이 예의 없는 짜장배달부는 시도때도 없이 딜교환을 걸어올것이다.

           최근에는 딜템보다는 태양불꽃망토, 워모그같은 탱템을 간다. 만약 딜템만 가는 짜장이라면

           한타에서 매우 잉여가 되므로 그냥 라인내주고 한타 계속 걸면된다.

           탱템 짜장같은 경우 딜교환 해주기가 애매하다. 하면 할수록 손해다.

           별수없다. 짜장이 타워까는 속도가 빠르니 정글러한테 라인내주고 왕진가면 된다.

           2:2, 3:3 싸움이 무서우니 가능하면 정글싸움이나 탑갱킹을 피하고 5:5 용싸움과 한타를 유도한다.

           2~5렙에만 조심하고 서로 태양불꽃망토 나오면 라인전이 지루해진다. 서로 라인유지력은 좋고

           딜이 엄청난게 아니라서 초반만 조심하면 나중에는 맞으면서 파밍할 수 있다.

 

Malphite(말파이트) : 쉔선생님의 메스던지기는 이 뺑소니 운전수에는 거의 통하지 않는듯 싶지만 가랑비에 옷졌는줄 모른다고

           쉴드가 재생성되는거만 막으면 피를 아주 못깍는 건 아니다. 말파이트는 성배가 나오기전까지는

           부족한 마나에 허덕인다. 그점을 최대한 이용해 라인을 푸쉬해주는 것이 좋다.

           9포션2와드를 들고가서 시야를 확보하고 라인밀면서 계속 메스던져준다. 이러면 CS먹느냐 스킬써서

           선생님께 감히 굴렁쇠를 던질수가 없다. 다만 문제는 성배 이후다. 성배가 나오면 88올림픽 굴렁쇠소년으로

           빙의해서 무한 굴렁쇠를 굴리는데 선생님 쉴드하나로도 빠듣하다. 이에 굳이 상대해줄필요없다.

           왕진가서 번 돈으로 태양불꽃망토가 돌땡이보다 먼저나오면 푸쉬로 아군미니언을 상대 타워에 구겨넣어서

           미니언 먹는데 스킬 쓰게끔하면된다.

 

           헌데 정신나간 운전수가 플라스크와 마나물약을 믿고 마관트리를 가는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 W에 어느정도 투자해주는 것이 좋다. 아니면 아군 정글러 불러서 라인밀고 타워에서

           cs먹는데 마나를 소모하도록 하여야한다. 조개껍데기 하나 가주는것도 좋지만 그냥 자벨로 버틸수있다.

 

           항상 교통사고는 조심하자.

 

Jayce(제이스) : 탑에서 원거리챔프는 항상 귀찮고 까다롭다. 너프전 천둥강타의 똥파워는 나오지않으나

           그대신 Q선마를 이용하여 정신나간 푸쉬력과 포킹능력은 여전하다. 전격폭팔만 안맞으면

           템트리, 룬, 스킬트리 전부 바꿀 필요가 없다. 평타짤 날리러 올 때마다 메스만 던져도 이득이다.

           문제는 피하기가 어렵다는 거다. 와드를 두개 씩 들고가서 부쉬에다가 박아놓으면 편하다.

           잘하는 제이스라면 평타견제도 빡시고 전격폭팔로 견제 + 푸쉬를 한꺼번에 한다.

           그래도 예전처럼 짤넣다가 원콤에 삭제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제이스의 딜교환은 전격폭팔의 피격

           유무에 갈리기 때문에 전격폭팔 맞느냐 안맞느냐의 싸움이다. 내 손가락이 세개 뿐이니 다섯개로 만들어달라

           고 한들 제 아무리 명의 쉔선생님이라 한들 조물주가 아닌 이상 불가능하다.

           

           탑 제이스는 가장 센 타이밍이 브루탈블써 타이밍이다. 대치상황때 무지막지한 포킹이 시작되는데

           아군 이니시에이터에게 미리 왕진타고선 이니시에이팅을 하게끔해서라도 강제 이니시를 해야한다.

           아니면 워모그를 빨리 뽑아 w키고 대신 맞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스플릿푸쉬를 못하니 가급적

           갱킹으로 제이스를 말려놓거나 초반 왕진으로 봇을 털어서 제이스 말고는 제역할을 못하도록 하게하자.

 

           니달리, 케넨과 같이 손가락빨이 심한 챔프다. 실력차가 느껴지면 라인전을 포기하던지

           정글러부르던지 해야한다.

 

Rumble(럼블) : 정신나간 요들놈은 이곳저곳 방화를 일삼는데 이런 미개인을 상대로는 엘리트코스를 밟아오신

           쉔선생님과는 대화가 안된다. 1~3렙 때 지속적으로 딜교환해주는게 좋다. 가급적이면 정글 3렙갱에

           따는게 좋은데 쉽지가 않다. 요즘은 탑챔프도 대부분 와드를 사기 때문이다.

           특히 5렙 되면 딜교환에서 문제가 생긴다. 자신감있게 도발 걸고 패면 이길거같은데 럼블이 뒷걸음

           치면서 작살박으면 쉔 역시 뒤로 빠져야되는데 뒤꽁무니에 화방지지면서 따라오는데 두번째 작살 맞으면

           선생님 병원에 실려가길 수준이다. 단 작살만 안맞으면 된다는 것이다. 매우 쉽죠잉?

           3렙 이후 먼저 도발로 딜교환하는 것은 부적절하고 작살이 두발 모두 빠졌을때나

           갱킹이 왔을 때 선도발걸자. 럼블은 타워허깅하면서 미니언먹기에도 부적절하고 타워허깅하는 적을 상대

           하기에도 부적절하다. 중간라인에서의 싸움에 강한편이라 라인을 확실히 밀던지 당기던지 하면된다.

           작살이 있지만 8레벨까지 하나박에 투자하지 않으며 평타모션도 구리고 공속도 느려서 타워허깅하기

           힘들다. 또 타워허깅하는 상대한테 견제력에서는 뛰어나나 갱킹에 취약해서 정글러부르면된다.

 

           요약하면 1~3렙 까지는 적극적인 딜교환, 이후에는 라인관리(하드푸쉬하던지 당기던지) 하여

           라인전에 임하면된다. 6렙 이후에는 정글러 갱킹온게 아니라면 선도발은 피하자. 이퀄라이져미사일 만큼

           사기적인 궁극기는 이 게임내에서 몇개 없다.

 

Riven(리븐) : 개인적으로 탑에서 어떤 캐릭으로도 까다롭다 생각되는 것이 리쁜이다. 여러번 해봤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딜계산 예측이 되지를 않는다.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얼마나 집어 넣느냐에 따라 다르고

           궁극기 쓰면 공격력도 오르고 쉴드량, QW데미지 전부 오르는데다 궁극기는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이다.

           작정하고 올방어룬에 천갑 껴주면 방어력 70이 넘어가는데 이러면 쉽사리 솔킬을 내주지는 않음.

           다만 라인전에서 완전히 주도권을 내주기 때문에 리븐의 로밍을 막을 수 없다. 고로 아군 정글과 미드로 가는

           루트에 와드를 꼽아주고 리븐이 로밍을 갔다 싶으면 역으로 봇으로 5인 갱을 가던지 하도록 유도하자.

           절대 딜교환을 하면 안되는 챔프. 메스견제도 쉴드로 막아버리기 때문에 그닥 유효하지 않다.

           왕진만 믿고 가자.

 

           13-10-07

           페이커 덕에 충들이 많이 생겼다. 요점은 qw를 피할 수 있는가 없는가에 있다. eqw는 맞아도 반격의 기회가

           있다. eqwqq를 스킬쿨 동안 도발과 Q평타를 이용하면 어느정도 딜교환이 된다. 문제는 거리조절 못해서 qw

           를 맞고 리븐이 딜 다넣고 e로 빠지는 것이 문제. 리븐은 넣을 딜 다 넣고 빠지는데 거기에 쉴드 쓰느냐

           기력이 딸려 도발도 못쓰고 쳐다만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무리하게 메스 견제하지말고 qw삑살을 유도한 뒤

           스킬 쿨 때 견제를 해주자. 6렙 이후 리븐딜은 예측하기가 힘드니 항상 거리 유지에 신경을 쓰자.

 

Jarvan IV(자르반 4세) : 쉽다. 다만 1렙 패십평타짤로 피를 깍은 뒤 2렙 찍고 바로 깃창콤보 들어오는 것만 조심하면 문제가 없다.

           IG PDD나 쯔타이하는거 보고 '오오 엄청나다.' 하고 노말에서 돌렸다가 오장육부 다 털려서 선생님께

           수술 받았음. 3렙 즈음 까지는 조심하고 닌탑 태양불꽃망토나오면 그냥 선도발 긁고 딜교환해도 할만하다.

 

Yorick(요릭) : 탑패왕이라는 이 형님은 우리나라에서 플레이하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너프 이전에도 인기가 없었는데

           너프 됬으니 인기는 커녕 픽률이 카르마 수준은 아니더라도 워윅, 가렌 정도의 픽률을 보여준다.

           라인유지력이 좋아서 문제가 생기는 챔프인데 쉔 역시 라인유지력이 그렇게까지 털리는게 아니고

           마나를 쓰다보니 너프전 렝가만큼 라인유지력이 나오는 것도 아니다. 부쉬플레이에 약하다보니 부쉬에 숨어서

           메스로 막타 먹으면서 서로 크면된다. 요릭은 본인이 크는 것보다 다른 챔프가 크는게 더 좋은데

           선생님 왕진에 봇이 털릴테니 요릭이 크는 거에 대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Gangplank(갱플랭크) : 숙취로 귤을 드시는 이분은 1렙 최강자중 하나이다. 괜히 술 취한 놈 건들지 말고 cs나 챙기자.

           만약 W선마가 아닌 Q선마라면 닌탑을 뽑은 이후에 계속 딜교환을 해주자. W선마는 솔킬은 불가능하므로

           왕진으로 승부보자. 딱히 뭐라 조언할게 없는게 CC도 안통하며 견제도 안통하고...그렇다고 갱풀이

           라인전에서 똥파워가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선더갱플 아직 있음??최근에 못봄) 그냥 무시하면 됨.

           선더를 가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겠다 싶으면 그냥 라인 주고 한타 계속 걸면 된다. 라인밀고 합류

           라인 밀고 왕진. 이런 식으로하면 기동성에서 따라올 수가 없다. 

 

Khazix(카직스) : 1~2렙에 고립Q맞으면 강제귀환타니 그전에는 조심하자. W진화 이전에는 라인유지력이 형편없어서 계속

            메스짤 하다보면 생각보다 쉽게 솔킬각이 나온다. W진화하면 푸쉬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함. 선여눈일 경우

            라인유지력이 좋을거 같은데 생각보다 그렇지 않다는 점. W로 라인 밀다보면 자연스럽게 쉔은 타워허깅 함.

            근데 체력흡혈 하려고 아군 미니언 근처로 접근했을때 도발걸고 패면 타워가 안치더라도 선여눈이기 때문에

            딜이 그냥저냥 버틸만함. 선 브루탈일 경우 메스견제만 해서 마나 빠지기를 기다리자. 조심해야할 점은 라인

            밀고 로밍가는건데 왕진가면된다. 카직스가 생각보다 라인전 강캐가 아니라는 걸 알아두자.

 

Garen(가렌) : 가렌을 못이기겠다는 건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거임. 그냥 같이 커도 운영상 선생님이 더 좋다는 점을 생각

           해야됨. 잘하는 가렌은 부쉬에서 꾹꾹 참아서 패시브로 체력유지를 할 것이고 못한다면 그냥 꾸역꾸역

           선생님의 메스를 다 맞아줄 것이다. 걸어서오는 결정타를 맞는다는게 문제임. 가렌이 선신발이라도 그건

           맞으면 안됨. 거리조절은 경험에서 우러나는 거임. 별수 없음. 가렌이 결정타가 빠졌다면 걸어가서 Q평

           넣어주자. 선도발은 안되고 휠윈드 돌면 그때 도발로 빠져주자. 알아두어야할 점은 이속 느려졌다고 결정타

           빠진게 아니다. 사일런스+데미지 와 이속증가의 지속시간이 다르므로 생각해두어야하며 체력이 60% 이하면

           점멸 결정타+휠윈드+궁+점화에 죽는다. 체 60% 상태 일때 메스견제하려 붙으면 바로 점멸 결정타 맞고

           회색화면간다.

 

 다이아 달성기념 vs 레넥톤 추가

 

Renekton(레넥톤) : 대회 해설자들과 캐스터들이 이야기하듯 코어템이 2개 이상 갖춰지기 시작하면 선생님이 상어가죽을 발라냄.

           단 그전에는 상당히 불리함. 최근 정글3렙 갱이 2:2 싸움과 카운터정글이 중요해졌는데 영약들고 온

           레넥톤을 2:2와 카운터정글에 탑솔러 중 1~2위를 다툴정도로 특화되어 있음. 이유인 즉

           노코스트와 양때도륙으로 인해 라인유지력이 좋고 푸쉬력이 좋고 2단 대쉬로 인해 기동력이 좋고

           CC도 가지고 있음. 상어가 작정하고 라인푸쉬하고 정글싸움을 유도한다면 선생님 입장에서는

           도와주러가기엔 미니언손실이 크고 안가기에는 정글러가 털리고...방법은 블루진형에서 픽하면 된다.

           블루진형에서는 탑쪽에서 카운터정글 당할 꺼리가 상대적으로 적다. 아군 정글러에게 가급적

           탑 2:2 싸움을 피하고 미드나 봇 쪽으로 집중하기를 부탁하고 cs를 챙기는 수 밖에 없다.

           정글러 커버를 부르고 왕진을 가서 하던지 해서 꾸역꾸역 커서 선파워모그가 뜨면 상어 혼자

           선생님을 막을 수는 없다.

        

           13-10-07

           현메타 최고의 탑챔프라는 레넥톤이다....만...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솔랭에서는 최고는 아닌 것 같다.

           레넥톤의 최대 장점은 안정성이다. 부족한 부분이 없기 때문이다. 탱, 딜, 푸쉬, 라인유지력, 생존력 등등...

           레넥톤이 6렙이 되면 정글러가 갱킹이 와도 2:1을 어느정도 수행할 능력이 있다. 거기에 2단 대쉬로 도주도

           가능하며 푸쉬력도 좋다. 다만 캐리력이 딸린다. 상대 챔프들과 코어템 개수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그냥

           고기방패이며 cc로 발을 묶으며 카이팅하는 적에게 파고들기도 쉽지 않다.

           뭐 일단 파고들기만 하면 무지막지 하지만...

 

           선쉔님 입장으로 본다면 확실이 껄끄러운 상대이다. 6렙 이전에 정글러 도움으로 따지 못한다면 6렙 이후에는

           정글러가 갱이 와도 못잡는 확률이 높다. 쉔 딜이 강한편이 아닌데다 도주기에 체력 뻥튀기까지 하는 레넥톤을

           잡긴 쉽지않다. 거기에 푸쉬력, 라인유지력 좋고 쉔 궁까지 끊을 수 있는 레넥톤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가장 좋은 것은 레넥톤과 선쉔님의 둘만의 싸움으로 가는 것. 서로 솔킬을 따기는 쉽지 않다. 문제는 2:1 다이브

           이를 방지하는 것이 좋은데 역갱이던지 탑타워 주고 왕진으로 킬딴 뒤 용을 먹던지 하는 것이 좋다. 코어 2개만

           뽑으면 레넥톤과 1:1에서 지지 않으니까 맞푸쉬하면 된다. 레넥톤과 선쉔님의 싸움은 자신의 역량보다는

           팀원들의 역량이 중요하다. 왕진을 못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7/4--------------------


Ryze(라이즈) : 최근 라이즈가 탑에 오는데 쉔으로썬 여간 까다로운게 아님. 


          그나마 모기보다 나은 점은 갱킹에 취약하고 푸쉬력이 좀 딸린다.


          가장 큰 탑라이즈의 약점은 한번 무너지기 시작하면 걷잡을수 없다.


          두번 정도 따거나 한번 따고 타워를 밂고선 왕진과 용 싸움을 유도 해서


          라이즈가 맘놓고 파밍을 못하게 하면 된다. 무난히 가면 선생님으로썬 왕귀를  못막움



Kennen(케넨) : 개인적으로 탑에 오는 원거리 ap중 그나마 상대하기 편하다.


         Q만 피하면 블럭마스터리와 도란쉴드의 힘으로 버틸 수 있기 때문


         다만 갱하기가 앨리스 다음으로 힘듬. 그나마 푸쉬력이 약해서 

  

         갱이 안 통햇다면 정글러보고 그냥 가지말고 라인 같이 민다음 왕진으로


         승부보는게 좋다.


Zac(자크) : 노코스트에 체력회복있는 챔프는 다 짜증난다. 젤리를 밟으면서 견제하는게


          중요하다. 젤리 몇번 밟아주면 체력 유지가 안될뿐더러 평타가 매우 약해서


          2대2 싸움에 약하다. 2대2 싸움 걸되 도발 아껴서 날아가려고 기모을때 써주자


Aatrox(아트록스) : 근딜이라 할만할거같은데 모기와 앨리스 다음으로 싫다.


          일단 노코스트에 왕진 끊을 수 있고 푸쉬력은 미쳤고 회복수단 있고 


          도주기에 부활까지 라인전만큼은 아트록스 이길 챔프가 드물다고 본다


          다만 딜탱이 아닌 근접딜러의 숙명이 어쩔 수 없는게 한타에서 쉽게 죽기 마련


          요즘은 탑에 무조건 탱이 가야 한다 라는 시절은 갔지만 그래도 존야나 생존기


          를 들고 원거리에서 딜낳는 ap등이 판쳐서 그런거지 근접딜러는 아직도


           한타에서 큰 힘을 발휘하기 힘들다. 


          아무튼 라인전에서 상대하는 법은 끊임없이 메스를 던지고 웨이브 피하면서


           기의일격으로 툭툭 건드려서 피빼놓고 정글러 콜 빡에 없다. 킬각 재서 잡아도


           부활하고선 걸어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분노?게이지거 없을땐 싸워 볼만하지만

 

           궁키고 퍽퍽치면 금세 찬다. 한타때를 기다리자

 

Nasus(나서스) : 선쉔님 입장으로 농사꾼은 그다지 기분 좋은 상대는 아니다. 선쉔님이 라인전을 파괴하는 부류가 아니기

            때문이다. 시간을 끈다면 결국 나서스 왕귀로 골치가 아파진다. 빠르게 끝내자. 그래도 블라디나 레넥톤보다

            편한데 푸쉬력이 낮기 때문이다. E선마하면 그 어떤 챔프보다 푸쉬력이 좋지만 탑나서스 대부분은 Q선마.

            완전 말리게 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올고뎀에 도란검에 도발찍고 1렙부터 패는 방법이 있다.

            다만 이 경우 2렙 때 킬 못따면 자연스레 라인 밀게 되고 프리징하며 농사짓는거 구경하는 수 밖에 없다.

            추천하는 방법은 나서스 상대로 타워허깅 할 일은 거의 없기에 마관을 잔뜩 끼고 메스견제로 피를 다 빼놓는

            것이다. 나서스라도 메스짤을 신명나게 박다보면 피관리가 힘들어지기 마련. 왕진도 자유로워서 걱정이 없음.

            무리하게 킬따는 것보다는 cs못먹게 견제하면서 왕진으로 다른 라인 초토화 시키면 됨.


 





* 댓글에 조금 신경쓰이는게 있어서 씁니다.

 

라인전에서 죄다 딜교환하지 말라고 써있다고 댓글 쓴 분이 있어서 올립니다.

선생님은 라인전에서 다리우스처럼 폭딜을 내는 챔프도 아니고 이렐처럼 평타 하나하나가 센 것도 아님.

그래서 기본적으로 딜교환은 하면 안된다는 것임.

 

단 마스터리 개편 이 후 미니언이 상당히 중요해짐.

그로 인해 일단 라인을 당기고보면 미니언이 쌓이기 마련. 미니언 수가 많을 때는 챔프의 상성을 어느정도 무마시킬

수 있다. 단 딜교환할 때 레벨은 꼭 같아야한다. 레벨이 차이가 나면 확실히 딜교환에서 우위에 있다 점 칠 수 없다.

이는 모든 탑라이너에 해당하는 딜교환법인데 당연히 상대도 알고 있으며 미니언 수가 차이나면 상대는 조금 맞더라도

평타를 치지 않고 스킬만 던지고 빠지는 식으로 해서 미니언 어그로를 피하는데 선생님의 도발은 강제적으로 미니언

어그로를 끌 수 있기 때문에 미니언을 이용한 딜교환법은 선생님에 매우 적합하다 볼 수 있음.

 

또 다른 딜교환법으로는 상대 스킬의 쿨타임을 이용하는 것.

미니언을 먹을려고 스킬을 쓸 때가 있음. 물론 실력이 높을 수록 평타로 먹겠지만 필요하다면 스킬로 먹는 경우가

생김. 예를 들어 럼블 같은 경우는 작살로 cs먹는 경우가 많음. 럼블이 cs때문에 작살을 소비했을 경우 그때

선도발을 이용하여 작살이 없는 틈을 이용하여 딜교환을 함. 상대 스킬 쿨이 짧을수록 위험성이 높으며 상성도 생각해야하고 상대 스킬이 레벨도 고려해야한다. 예를 들어 올라프의 경우 Q선마냐 E선마냐에 따라 Q선마인데 올라프가 도끼를 던졌고 도끼를 줍기에는 거리가 먼 경우 딜교환을 해도 되지만 E선마라면 도끼가 주딜이 아니므로 도끼 쿨이라고

딜교환을 하면 안된다.

 

이처럼 딜교환을 해도 되는 상황은 여라가지가 있고 모두 설명하기엔 변수가 너무 많다. 이는 몸으로 터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단 대부분의 유저들이 알고 있는 키워드인 미니언, 스킬쿨, 레벨차이 라는 것을 유념해두면 딜교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최근 유행하는 몰왕검트리를 타는 탑솔러 상대로는 다른 템트리를 선택해야 한다.

  일단 천갑 - 자이언트벨트 - 닌탑  까지는 고정이고 상대가 빌지워터해적검을 간다면

  태양불꽃망토를 가고 라인전을 포기한 뒤에 탑라인 밀고 합류, 탑라인 밀고 합류 이런식으로 해야지

  라인전 맞상대를 하면 안된다. 라인전에서 맞상대를 하고 싶다면 마법사의최후와 탐식의망치를 가는 방법이 있지만

  상황 보고 해야한다. 기본적으로 맞다이가 좋지 못한 쉔선생님이기 때문에 유리하지 않다면

  그냥 태양불꽃망토사서 스플릿푸쉬와 한타로 승부를 봐야한다. 몰왕검트리 타는 딜탱들이 몰왕검 하나로는

  한타력이 떨어지니까 그 틈을 노리자.

  이후 한타에서 아군딜러가 몰왕검탑솔러에게 쉽게 따인다 싶으면

  닌탑 - 태양불꽃망토 - 란두인 - 강철의솔라리팬던트 - 아트마

  몰왕검의 액티브와 패시브 모두 물리데미지이다. 몰왕검을 타다보면 블클이 안나와서

  방어력이 높으면 매우 도움이된다.

  탑식의망치, 윗앤트리라면 잘풀리면 트포 안풀리면 선파 - 란두인 순으로 가면 된다.

 

 

마치며

 인증

 

 

 

 

2013년 1월 3일

 

오늘의 고해성사

 

 

자매님. 오늘 저는 선생님을 볼 면목이 없나이다. 오늘 선생님을 모시고 2승 4패를 하였으니 그 죄는 매우 크나이다.

 

그외에 죄가 있사옵니까?

 

 

오늘 저는 응급환자를 못보고 왕진타이밍을 놓친 것이 세번이오.

3번의 생명을 구하지 못하였나이다.

 

아멘

 

 

또 저는 오늘 도발 삑사리를

세번이나 냈나이다.

 

아멘. 또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나의 패배가 선생님 때문이 아닌가? 하는 불순한 생각을 품었나이다.

 

아멘.

 

 

형제여 패배는 병가지상사, 인생 새옹지마라 하여 오늘의 패배를 교훈삼아 더욱 정진한다면

내일의 승리가 될 수 있음을 잊지 마시오.

 

이 죄만은 중생도 선생님의 품안에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까?

 

형제여 선생님께서는 항상 우리의 곁에 있나니 선생님을 믿는다면 그 어떤 죄인도 구원받을 수 있나니

선생님을 모시고자하면 선생님께서는 항상 그대의 곁에 있나니 참회하소서.

 

이 못난 중생 다시는 불순한 생각을 품지 않을 것이며 선생님에 대한 믿음을 더욱 굳건히 할것을 다짐하나이다.

 

 

 

---오늘 연패가 심해서 멘붕하고 약빨고 씀. 특정 종교와는 관계가 없게끔 쓰고자 했지만 저렴한 필력 때문에

     아멘을 대체할 드립을 찾지 못함. 기분나쁘게 보셧다면 죄송합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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