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5명
74.3% (78표)
2.9% (3표)
22.9% (24표)
링트럴의 피오라 공략. 소년이여! 제복을 좋아할지어다!
피오라는 탑 라이너로써
재사용이 가능한 추격기
물댐계열의 스펠 쉴드
lol 최고의 공속 증가와 안 최고의 이속 증가
그리고 생존기이자 강력한 광역 데미지가 될수도 있고
1인 누킹도 될 수 있는 궁까지
피오라는 매력적인 챔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예뻐요
더욱 중요한 점은 근위대 스킨은 더 예쁨
소년이여! 제복을 좋아할지어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구 관통력 +3.2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총 가격 : 9,528 IP
빨강 - 왜 고정댐은 안가여 >_ 라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 상정
일단 기본적으로 평타딜러이며 스킬이 마뎀이거나 추가계수 일땐 ad를 추천해드리고
스킬이 물댐에 전체 ad계수이면 물관을 추천합니다
피오라는 ad도 w 때문에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높은 ad를 가지고 있어서 ad룬이 필요없습니다
반면에 궁의 기본댐지는 매우 강하기 떄문에 물관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취존
노랑 - 설명이 더 必要韓紙?
파랑 - 적에 맞춰서 성마방을 쓰시던 고마방을 쓰시던 아니면 하드게이를 위한 물방을 쓰시던 알아서 쓰시리라 믿습니다
보라 - 나와 같은 생각이로군 소환사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7개만 찍고 여백의 미를 자랑하고 싶었스나 기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당
피오라는 딱히 마젠이 필요 없습니다
마젠에 비해 스킬을 많이 써야되긴 하지만
마나통은 괜춘해서 마나통을 비우면 넌 마을 가거라 허허 라는 라이엇의 계시입니다
디펜 9를 찍으셔도 좋고 물방 3 마방1 (장)성체 4 고체 1
유틸 9를 찍으셔도 좋습니다 플레쉬 강화 1 성장 마나 3 귀환 감소 1 마젠 3 버프지속 증가 1
전 취존을 좋아합니다
이그나이트는 첫타는 강력하지만
추가타가 미묘오하안 궁극과 함께라면 적을 궤멸시킬수 있습니다
플레쉬는 초반에 정글 갱에 매우 취약한 피오나 이기때문에 꼭 플레쉬 or 고스트 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힐 넣으려고 했는데 안 넣어져요 우에엥)은 넣고 싶으면 넣어도 되지만
갱당한다음에 플레쉬 넣을껄 이라고 후회하지만 맙시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This is STANDARD
하지만 1레벨에 니달리가 수풀 응딩이 뒤에 숨여서 평타 견제를 하신다면
w를 찍고 막으면서 한발 더 앞으로 나와라고 외쳐도 좋습니다
적 라이너가 럼블이나 블라디인데 w 선마해여 ? 라고 물어 보실수 있는데
제가 누누히 말했지만 누누...가 아니고 블라디는 밴을 하라고 말씀드렸잖습니까
초반에 ad가 안 높을때 공속이 엄청나게 빨라고 허탈감만 느낄 뿐입니다
xx 팼는데 안담....
그리고 걔들도 평타 견제를 해야됩니다 안하면 걍 이김여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은 어차피 적이 근접 ad 면 갑빠 5포 그 이외면 신발 3포를 듭니다
그리고 그 다음 탬은 일명 탑솔의 분기점이 옵니다
정글러가 단단하지 않다 -> 넌 탱셔틀 당첨!
정글러가 단단하다 -> dps 500 못넘으면 분배 제외요 ㅎㅎ
대충 이 정도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뭐 미드나 서폿이 뭐냐에 따라 좀 갈리긴 하지만요
핵심 아이템은 일단 티어 2 신발과 열정의 검을 선으로 넣고 싶었으나.....
일단 w의 강력한 데미지와 흡혈낫은 라인 유지력을 거의 이렐리아 급으로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아주 당연한 추격 도주 라인복귀 까지 책임지는 티어 2 신발입니다
닌자의신발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꼮 그 다음엔 꼬옥 열정의 검을 가라고 마음이 외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탐식의 망치가 훨씬 효율이 좋아요..... 후... 미안하다 열정의 검...
그 후엔 도란 수를 늘려도 좋고 방탬을 가도 좋습니다.
이 시점부턴 적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탬을 맞춰야 됩니다.
최종 아이템은 제가 생각하는 ad 딜탱의 종결 아이템입니다.
도란찡과 요무무쨩은 어디로 갔냐고 물으면 얼어붙은 심장과 자연의 힘으로 패치됬습니다.
스킬 활용
패시브 : 적 영웅을 공격할때 마다 패시브는 4스택 까지 중쳡됩니다.
q가 2번의 패시브 중첩을 평타는 한번 w는 1번 r는 무조건 4스택을 중첩시켜줍니다.
엄청난 체젠이 붙으니 유지하도록 노력하되 미니언한테 너무 많이 맞지는 맙시다.
Q스킬 : q쓰고 때리다가 적이 어느정도 도망갔더나 생존기를 쓰면 다시 q.
W스킬 : 적이 원거리다 적이 평타 사거리 안에서 노란빛으로 빤짞빤짞 빛나면 쓰면 됩니다.
적이 gosu 라면 그냥 동체시력으로 탄환 날라올때 w 켜야됩니다.... 오래하면 눈물 납니다 지금도 눈아파여...
E스킬 : 시전 즉시 평타 공속 쿨타임을 초기화 시킵니다.
공속증가는 3초만 증가합니다 이속은 치지 않으면 증가하지 않습니다!
공속증가가 끝나도 이속 증가는 약 3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궁극기 : 첫타는 지존 짱짱쌔지만 2타부터 25프로 밖에 안박혀여....
이론 상으론 적이 몰려 있을떄 알파 스트라이크를 날리듯이 쓰면 가장 딜이 많이 뽑힙니다.
무조건 시전한 녀석이 살아 있다면 그 녀석에게 떨어집니다 마오카이 w 처럼요.
라인전 운용
3레벨후부터 w로 쿨마다 막아주시고 e q 평 평 평 평 평 평 q r 이그나이트! (넌 이미 죽어있다 비록 느끼지 못할 뿐)
저렙땐 매우 약합니다.
이속 증가도 별로고 w로 막아봤자 마뎀 (뽀삐 q 트페 w)는 댐지도 막지 못하고 메즈도 못막습니다
블릿츠e나 가렌 q 같은 경우 대미지만 막고 메즈는 그대로 들어옵니다
(타워 데미지는 못막는 판테온 패시브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되지 않았다면 몸을 사려주세요.
위에 적힌 콤보를 넣다가 궁 이그나이트면 죽을꺼 같다면 주저하지 말고 SALHAE하세요
팀파이트 시
한타 때의 운영은 무조건 ad를 물고 늘어지면 됩니다.
더블 데쉬기에 평타 막는 스킬 그리고 순간 누킹에 안정적인 궁딜까지 ad를 순삭하면 됩니다.
그리고 궁이 온힛인데 왜 윗츠앤드나 이런걸 가지 않느냐는 분들이 있는데
일단 앞에 나왔던데로 열정의 검까지가면 삼위일체로 업글해야되고요; 그 다음엔 궁쿨이 너무 길고
생존기인 q와 w를 쿨을 줄이기 위해 요뮤뮤를 가고 그 다음엔 방탬을 맞춰야되서
아직까지 윗츠앤드를 맞출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그럼 근위대 피오나 사세요 2번 사세요 제 몫도...사주세요?
(수정) 저같은 경우 트포까지가고 바로 체탬을 올리는 경우입니다만 팀에 정글러나 미드가 스쿼시 하다면
얼어붙은 망치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피오라 플레이 영상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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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9% (2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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