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5명
74.3% (78표)
2.9% (3표)
22.9% (24표)
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5
4
78/105
링트럴의 피오라 공략. 소년이여! 제복을 좋아할지어다!

- Ringsosrk(2012-03-14, 조회수: 631317)

피오라는 탑 라이너로써 

재사용이 가능한 추격기

물댐계열의 스펠 쉴드

lol 최고의 공속 증가와 안 최고의 이속 증가

그리고 생존기이자 강력한 광역 데미지가 될수도 있고 

1인 누킹도 될 수 있는 궁까지 

피오라는 매력적인 챔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예뻐요

더욱 중요한 점은 근위대 스킨은 더 예쁨

소년이여! 제복을 좋아할지어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빨강 - 왜 고정댐은 안가여 >_
          대답해드리는게 인지 상정 

          일단 기본적으로 평타딜러이며 스킬이 마뎀이거나 추가계수 일땐 ad를 추천해드리고 

          스킬이 물댐에 전체 ad계수이면 물관을 추천합니다  

          피오라는 ad도 w 때문에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높은 ad를 가지고 있어서 ad룬이 필요없습니다

          반면에 궁의 기본댐지는 매우 강하기 떄문에 물관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취존

노랑 - 설명이 더 必要韓紙?

파랑 - 적에 맞춰서 성마방을 쓰시던 고마방을 쓰시던 아니면 하드게이를 위한 물방을 쓰시던 알아서 쓰시리라 믿습니다

보라 - 나와 같은 생각이로군 소환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7개만 찍고 여백의 미를 자랑하고 싶었스나 기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당 

피오라는 딱히 마젠이 필요 없습니다 

마젠에 비해 스킬을 많이 써야되긴 하지만 

마나통은 괜춘해서 마나통을 비우면 넌 마을 가거라 허허 라는 라이엇의 계시입니다

디펜 9를 찍으셔도 좋고 물방 3 마방1 (장)성체 4 고체 1

유틸 9를 찍으셔도 좋습니다 플레쉬 강화 1 성장 마나 3 귀환 감소 1 마젠 3 버프지속 증가 1

전 취존을 좋아합니다  
이그나이트는 첫타는 강력하지만 

추가타가 미묘오하안 궁극과 함께라면 적을 궤멸시킬수 있습니다

플레쉬는 초반에 정글 갱에 매우 취약한 피오나 이기때문에 꼭 플레쉬 or 고스트 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힐 넣으려고 했는데 안 넣어져요 우에엥)은 넣고 싶으면 넣어도 되지만 

갱당한다음에 플레쉬 넣을껄 이라고 후회하지만 맙시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This is STANDARD

하지만 1레벨에 니달리가 수풀 응딩이 뒤에 숨여서 평타 견제를 하신다면 
 
w를 찍고 막으면서 한발 더 앞으로 나와라고 외쳐도 좋습니다 
 
 

 
적 라이너가 럼블이나 블라디인데 w 선마해여 ?

제가 누누히 말했지만 누누...가 아니고 블라디는 밴을 하라고 말씀드렸잖습니까

초반에 ad가 안 높을때 공속이 엄청나게 빨라고 허탈감만 느낄 뿐입니다

xx 팼는데 안담....

그리고 걔들도 평타 견제를 해야됩니다 안하면 걍 이김여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은 어차피 적이 근접 ad 면 갑빠 5포 그 이외면 신발 3포를 듭니다

그리고 그 다음 탬은 일명 탑솔의 분기점이 옵니다 
 

 
정글러가 단단하지 않다 -> 넌 탱셔틀 당첨!

정글러가 단단하다 -> dps 500 못넘으면 분배 제외요 ㅎㅎ
 
 

 
대충 이 정도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뭐 미드나 서폿이 뭐냐에 따라 좀 갈리긴 하지만요
 

 
핵심 아이템은 일단 티어 2 신발과 열정의 검을 선으로 넣고 싶었으나.....
 
일단 w의 강력한 데미지와 흡혈낫은 라인 유지력을 거의 이렐리아 급으로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아주 당연한 추격 도주 라인복귀 까지 책임지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티어 2 신발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신발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꼮 그 다음엔 꼬옥 열정의 검을 가라고 마음이 외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탐식의 망치Phage(탐식의 망치)가 훨씬 효율이 좋아요..... 후... 미안하다 열정의 검...
 

 
그 후엔 도란 수Doran's Blade(도란의 검)를 늘려도 좋고 방탬을 가도 좋습니다.
 
이 시점부턴 적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탬을 맞춰야 됩니다.
 
최종 아이템은 제가 생각하는 ad 딜탱의 종결 아이템입니다.

도란찡과 요무무쨩은 어디로 갔냐고 물으면 얼어붙은 심장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과 자연의 힘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으로 패치됬습니다. 

스킬 활용
 
패시브 : 적 영웅을 공격할때 마다 패시브는 4스택 까지 중쳡됩니다.

q가 2번의 패시브 중첩을 평타는 한번 w는 1번 r는 무조건 4스택을 중첩시켜줍니다.

엄청난 체젠이 붙으니 유지하도록 노력하되 미니언한테 너무 많이 맞지는 맙시다. 
 

 
Q스킬 : q쓰고 때리다가 적이 어느정도 도망갔더나 생존기를 쓰면 다시 q. 
 

 
W스킬 : 적이 원거리다 적이 평타 사거리 안에서 노란빛으로 빤짞빤짞 빛나면 쓰면 됩니다.

적이 gosu 라면 그냥 동체시력으로 탄환 날라올때 w 켜야됩니다.... 오래하면 눈물 납니다 지금도 눈아파여... 
 

 
E스킬 : 시전 즉시 평타 공속 쿨타임을 초기화 시킵니다.

공속증가는 3초만 증가합니다 이속은 치지 않으면 증가하지 않습니다! 

공속증가가 끝나도 이속 증가는 약 3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궁극기 : 첫타는 지존 짱짱쌔지만 2타부터 25프로 밖에 안박혀여....
 
이론 상으론 적이 몰려 있을떄 알파 스트라이크를 날리듯이 쓰면 가장 딜이 많이 뽑힙니다.
 
무조건 시전한 녀석이 살아 있다면 그 녀석에게 떨어집니다 마오카이 w 처럼요.

 
라인전 운용
 
1레벨 허공에 티모 얼굴을 그리면서 적들을 도발합시다 평 q 평 q 하면 패시브 4스택이 됩니다 

3레벨후부터 w로 쿨마다 막아주시고 e q 평 평 평 평 평 평 q r 이그나이트! (넌 이미 죽어있다 비록 느끼지 못할 뿐)

 
저렙땐 매우 약합니다.
이속 증가도 별로고 w로 막아봤자 마뎀 (뽀삐 q 트페 w)는 댐지도 막지 못하고 메즈도 못막습니다
 
블릿츠e나 가렌 q 같은 경우 대미지만 막고 메즈는 그대로 들어옵니다
 
(타워 데미지는 못막는 판테온 패시브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되지 않았다면 몸을 사려주세요.
 
위에 적힌 콤보를 넣다가 궁 이그나이트면 죽을꺼 같다면 주저하지 말고 SALHAE하세요
 
 
팀파이트 시

 
한타 때의 운영은 무조건 ad를 물고 늘어지면 됩니다.
 
더블 데쉬기에 평타 막는 스킬 그리고 순간 누킹에 안정적인 궁딜까지 ad를 순삭하면 됩니다.
 

 
그리고 궁이 온힛인데 왜 윗츠앤드Wit's End(마법사의 최후)나 이런걸 가지 않느냐는 분들이 있는데 

일단 앞에 나왔던데로 열정의 검까지가면 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로 업글해야되고요; 그 다음엔 궁쿨이 너무 길고 

생존기인 q와 w를 쿨을 줄이기 위해 요뮤뮤를 가고 그 다음엔 방탬을 맞춰야되서

아직까지 윗츠앤드를 맞출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그럼 근위대 피오나 사세요 2번 사세요 제 몫도...사주세요? 
 
(수정) 저같은 경우 트포까지가고 바로 체탬을 올리는 경우입니다만 팀에 정글러나 미드가 스쿼시 하다면 

얼어붙은 망치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피오라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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