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틈히 고친거라 엄청 횡설수설해요. 죄송합니다.
자르반은 팀빨을 꽤 받습니다. 특히미드. 미드 듀오추천해요.
미드갱과 맵장악이 아주 좋은 챔프거든요.
자르반으로 정글캐리는 어느정도 되긴하지만 확실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솔로캐리를 원하신다면 리신이나 샤코하시면 좋습니다.
사실상 자르반보다 좋은 정글러들이 꽤나 많습니다.
하지만, 자르반만큼 망하던 흥하던 평범한 정글러는 없다고 봅니다.
재미도 꽤 쏠쏠 합니다.
※공략을 시작하기 앞서 제일 중요한게 있습니다.
정석은 없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질문을 하시면 대답해드리지만,그게 제일 좋은것은 아닙니다.
제가 LOL하시는분들중 자르반에 대한 이해도가 제일 높지 않거든요.
제가 쓴 공략,말 중에 옳다 싶으신것만 믿으시면 됩니다.
자신에게 편한게 제일 좋은겁니다.
게임의 목적은 즐기는겁니다.
혼자 재미보려하는것보단, 여러명이서 재밌게 하면 더 좋죠.
저는 좀더 자르반을 재미있게 하는법을 알려드리려 공략을쓴겁니다.
하지만 이기는게 LOL의 목적입니다.
자신조차 확신이 없는 템이나 스킬을 올리시는건 안됩니다.
이걸로 정말 이길수있는지,없는지 가 중요하거든요.
하지만, 확신이 있다면 가세요.
다른분들이 욕을해도 필요한것만 들으세요.
반박할 필요 없어요.
말 길어지면 서로 피곤해요.
객관적으로 판단을하며, 틀린점은 고칠줄 알아야 합니다.
너무 고집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전 제 공략을 보시는분들보다 윗자리에 있는게 아닙니다.
항상 같은 자리에 있습니다.
※가끔씩 친추해주신 분들이랑 노말도 하고 해요.
별다른 의미가 있는건 아니구 너무 어려워하실 필요는 없다는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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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을 간단하게 적어보겟습니다.
AP딜러 - 주문력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챔프를 말합니다.
마법저항력을 올리면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AD딜러 - 공격력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챔프를 말합니다.
방어력을 올리면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가끔식 처럼 스킬 계수는 ap이나 데미지는 ad인 경우가 있습니다.
처럼 스킬계수는 ad인데 데미지가 ap인경우도 있구요.
잘못된 템 선택을 하지않게 시간이 나시면 모든 챔프들의 스킬 설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탱커 - 앞쪽에서 적들의 딜을 맞아가며 시선을 끄는 챔프를 말합니다.
브루져 - 적 딜러들을 질질 물어서 죽이는 챔프를 말합니다.
탱커역할이 되며, 딜러 역할또한 되는 챔프를 말합니다.
이니시에이팅 - 작고 큰 싸움들이 날때, 먼저 싸움을 주도하는것을 칭합니다.
누커 - 한순간에 폭발적인 딜을 쏟아붓는 챔프류입니다.
갱 - 정글러가 할일,라인에 영향을 미치는것을 말합니다.
힘든 라이너들을 풀어주기도하며,흥하게도 할수있습니다.
카정 - 상대방 정글을 돌며 정글링에 영향이 큰 몹들을 빼먹는걸 말합니다.
익숙해지면 적 정글러를 따낼수도 있습니다.
Crowd Control- CC(군중제어기)-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상태이상을 말합니다.
예로 스턴, 슬로우,에어본이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것들
1. 상대방 정글러의 위치를 중시
적정글러가 어디있는지를 아신다면,여러가지 행동을 취할수 있습니다.
예로 역갱,카정 이 있지요.
적정글에 와딩을 하나씩 해두시면 위치 파악이 쉽습니다.
이정도 위치가 매우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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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2랩 카정이나 3렙갱이 무서우시다면, 서폿분에게 이쪽 와딩을부탁하세요.
이쪽 와드는 여러가지로 활용할수가있습니다.
적이 미드 3랩을 온다면 역갱도 가능하고, 2:2 상황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잘하면 카정오는 적을 역으로 따낼수도 있습니다.
와딩위치는 블루던 퍼플이던 마찬가지 입니다.
2. 집갈때마다 1포션,1와드
갱을 실패,성공할경우 피가 없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포션하나정도 사두시면 다시한번 갱을갈 기회가 생깁니다.
가끔 가다가는 점화 걸릴상태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수도 있습니다.
와딩은 사두시는게좋습니다. 돈이 없으시다면 포션만사세요.
라인이 말렷다던지,돈이 애매해서 와드를 못산 라이너에게 크나큰 선물이 됩니다.
3. 구멍파기
어느 레이팅대나 다른라인에 비해 못하는 라인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라인을 계속 찔러서 멘붕유도를 시키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갱킹은 예측이 쉬우니,역갱을 조심합시다.
4. 카운터정글
가끔식 적 정글러가 갱을 성공하고 딸피로 정글을 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팀의 와딩위치를 파악후 카정을 도시면,점멸을 빼던지 킬을 따낼수도 있습니다.
만약 안보인다면 큰몹만 드시고 빠지셔도 좋습니다.
조심하셔야할것은 적 라이너들의 지원입니다.
안보이면 튀세요.
또한 적 정글러가 봇쪽 갱을 간 경우 탑갱을 가시면 용을 뺏길 상황이 생깁니다.
미드갱이나 윗쪽 정글을 카정 하시기 바랍니다.
5. 역갱
역갱이란, 적 정글러의 갱을 역으로 갱하는것을 말합니다.
어느 레이팅대나 방지하기 어려운 갱입니다.
운좋은경우는 라이너와 정글러를 둘다 잡을수도 있습니다.
항상 적 정글러가 어디로 갱을 갈까 잘 생각해보심이 좋습니다.
6. 망한라인
매우 망했으면 가지 마세요.
그러다 적정글러의 역갱이 나온다면 완벽히 말려서 겜을 내줄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회생 가능성이 보인다면 가는 것이 좋습니다.
7. 용,바론 와딩
거의 정글러의 몫 입니다.
해두시면 여러모로 게임을 잘 이끌어나갈수 있습니다.
바론버프와 골드는 매우 큰 영향을줍니다.
8. 멘탈관리
욕을하면 받아치지 마시고 가만히 듣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달리 말을 해봐야 말만 길어집니다.
차단은 이길수있는 게임도 지게 만듭니다.
필요한 말만 듣고 나머지는 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룬은 많은 종류가 있지만,쓸만한 룬들은 한정되 있습니다.
※룬은 소수점부터 반올림으로 처리가 됩니다.
룬표시상 공격 15.30 이지만, 게임을 들어가면 15로 처리가 되는거죠.
Mark 표식
공격력 0.95 룬을 넣습니다.
방어구관통을 쓰시는 분들이 있으시지만, 딜은 공격력이 쪼랩때 매우 조금 더 앞섭니다.
※사실 초반은 공격력, 중후반은 방관이 효율이 좋습니다.
제가 공격력을 올려둔 이유는, 거의 모든 라이너들이 쓸수있는 공용룬이기에 부담이 안가서 올려놧습니다.
공격룬이 최고다 이런이유는 아닙니다.
딱히 딜차이도 심각하게 나는것도 아닌지라,,
방관쓰시는분은 방관 쓰셔도 좋습니다!
좋으면 좋았지 안좋지는 않아요!
아직 갱에 자신이 없으신분은 공격속도 룬을 9개 모두 끼시면 됩니다.
공격속도는 정글링을 좀더 수월하게 해줍니다.
Seal 인장
방어력룬 1.41을 전부 넣습니다.
초반 정글링은 매우 힘듭니다. 피관리를 좀더 수월하게 해줍니다.
또한 갱을 가실때, 미니언의 공격과 적 챔피언의 공격,ad스킬을 좀더 오래 버틸수 있게 해줍니다.
인장은 필수적으로 방어력룬을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Glyph 문양
고정 마법 저항력 1.34를 넣습니다.
초중반 싸움을 위한 룬입니다.
때때로 일어나는 초반 작은교전,큰교전에서 이득을 취할수 있게해줍니다.
초반싸움을 할필요도 없다 하시는분이나 안정성 있게 하시는분은 성장 마저 0.15를 넣으시면 됩니다.
※고정마저와 성장마저의 교차점은 10랩부터입니다.
9랩부터 같고, 10랩이 되는순간 성장마저의 수치가 고정마저를 뛰어넘게 됩니다.
Quintessence 정수
공격력룬 2.25룬을 넣습니다.
좀더 우월한 데미지를 나오게 해줍니다.
정수 또한 표식과 같은 이유에서 방관은 비추천드립니다.
갱을 빠르게 다니고 싶으신분들은 이동속도를 넣으시면 되겟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자르반으로 디펜 쓰시는 경우가 있는데, 자르반에게 디펜의 효율은 별로입니다.
실상 디펜특성에서 중요한건 강건함,저항력,흉터,통찰력 입니다.
오펜 21/9를 한번가보시면 딜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왜 오펜이냐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꽤 많으실겁니다만,,정말 중요합니다.
딜량 별로 차이 안난다고 하시지만, 초반엔 한대치고 안치고의 차이정도로 큰 딜차이를 보여줍니다.
제일 큰 딜차이를 느낄수있을때는, 상대방이 4레벨이하 일때입니다.
중반,후반에서는 그다지 느껴지진 않으실겁니다만,그래도 영향이 꽤나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템을 탱으로가서 디펜 안주는 겁니다.
오펜가시면 초반에 요거에 반피날아가요
이나 시면 빼고주세요.
면 디펜 빼시구 유틸 주세요
스펠은 4개를씁니다.
적팀 갱이 힘들고 2:2 싸움이 날때 위험하다, 순간딜이 강하다, 싶으면 입니다.
※ 은 스킬딜도 줄여줍니다. 설명에 안나와있는 이유는 툴팁오류라고 합니다.
무난하면
적팀 문도면 가끔 도 들어요..
실력에 자신이있고.으로인한 노숙련도가 높아지신분은 추천드립니다.
정글러들 가 정말 좋습니다.
정글러들의 텔포란, 모든라인에 압박감을 실어줍니다.
봇이 좀 잘한다거나 비슷할경우엔 텔포가 정말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봇이못하면, 쓸곳이 별로없습니다.
역갱이 센 챔프에게 텔포는 매우 큰 변수가 됩니다.
전체적으로 상태가 엇비슷한 상황이어도 매우 도움 됩니다.
쿨타임이 빠르고, 빠른지원으로 쓸만합니다.
어느상황에서나 유용한 스펠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딜템을 올릴시
방템을 올릴시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핵심
을 쓸시, 상대방 주변에 벽이생성되어 도망가지 못하게 합니다.
주변 지형을 이용해서 도주로 차단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로 적을 맞출시, 적이 잠시동안 공중에 뜨게 됩니다.
의 에어본 범위는 자르반의 몸이 닿는 부분까지입니다.
사용시 자르반이 날라갈때 cc가 들어오면 끊깁니다.
스킬 해석,용도
용의 일격
의 주력 딜링 스킬입니다.
ad계수의 물리딜을 줍니다.
에 를 쓸시, 자르반이 이동하면서 적들을 띄웁니다.
마스터시 250+1.2 추가 ad, 방어구관통26%, 쿨타임 6초가 됩니다.
또한 쿨타임이 줄어서 의 지속시간중 두번의이 가능해집니다.
즉,한타가 한곳에서 몰려서 나온다면, 에어본을 두번 띄울수있다는 말이죠.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쓸상황이 그리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10게임중 2판정도로 쓸상황이 나옵니다.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황금빛 방패
고정적인 쉴드량과, 슬로우를 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마스터 후 5명을 맞출시 510의 쉴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는 계수가 아닌 챔피언 비례 쉴드량이라 좋지 않게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타때 파고드는 이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상 이니시를 하게되면, 적어도 3명은 맞출수 있습니다.
데마시아의 깃발
주문력 계수의 마법딜을 주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패시브와 액티브로 공격속도를 무려 44%올려줍니다.
또한 방어력도 22를 올려줍니다.
정말 좋은스킬입니다.
버프 효율은 1랩때가 제일 좋습니다.
계수가 ap라 아쉬운 스킬입니다.
로 도주, 추격, 월담, 이니시에이팅으로 쓸수잇습니다.
대격변
1.5ad계수의 물리딜 스킬입니다.
스킬 시전시 대상에게 뛰어오르는데, 이순간은 모든 cc면역입니다.
완벽하지 않은 인조벽으로 상대방을 가둡니다.
도주기로 벽에서 빠져나올수있습니다.
무려 벽을 넘지 못하는,등으로도 빠져나올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벽에 잘비비면 걸어서도 나올수 있습니다!
점멸로 빠져나가던 생존기를쓰던 궁으로 상대방을 내리꼽으면 딜은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생존기가 빠진후라든지,막타를 칠때 쓰심이 유용합니다.
※,같은 무적판정은 예외입니다.
갱이나 한타에서 매우큰 압박을 줍니다.
딜러들을 도망못가게 물거나 적팀 브루저들이 팀딜러를 못물도록 막을때 씁니다.
벽생성구간과 주변 장애물을 잘이용하면,진영 파괴도 가능합니다.
자르반의 콤보라 하면 깃발과 창이 시작이자 끝입니다.
는 슬로우가 있어서 깨알같은 이속감소를 보여줘요.
갱에 매우도움됩니다. 3랩때 하나 꼭 찍어둡시다
이런식으로 운용해주시면 됩니다.
을 못맞춘다면 갱이 힘들어집니다. 연습하세요.
그리고 갱을 간다. 하실때 딸피가 아닌 상황이면 무조건 을꼭 둘다 맞추셔야합니다.
자르반은 으로 대충 830까지의 거리가 이동가능합니다.
무난하게 진입할시
뒤돌아간다거나,제가 부쉬에있을때 가까이 붙어서 로 평타를 몇대 쳐줍니다.
적이 점멸을안탄다면 간을 좀 보다가 바로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쓴다면 위치로 써주세요
를 이용해 순식간에 근접해 을 쓸수있습니다. 적이 이나 도주기가 없다면 필킬나요
콤보는 짤라먹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이면 생각하지도 못한거리에서 죽일수도 있어요.
후반을 가게되면 이의 지속시간보다 쿨타임이 짧아집니다.
같은깃발에 창을 두번쓸수있어요. 막상 쓸일은 100판중 1판정도로 나옵니다.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후반에 누구하나 빠져잇다던지 4:5 대립상태가나오면 바로 로 싸움을 걸어줍니다
이러면 적딜러들은 자르반에게 딜을 넣어요.
죽지마세요.
체력바를 잘보시다가 적당수준에 로 빠지셔야 나중에 한따 끝물 때쯤 추노도 가능합니다.
이면 걍 최대한 끌어모아서 박고. 원딜에게써주고 죽으시면 됩니다.
딱히 좋은상황이 아니라면,브루저에게 걸고 중간쯤에 박고 로 뒤로 다시 빠지세요.
갱을가실때 적 체력이 좀 많다 싶으면과의 데미지를 둘다 넣는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딸피일때는 그냥 에어본용으로도 충분합니다.
후반에는 꼭 에어본을 맞추실 필요는없습니다.
적 2~3명을 가두는것에 의미를둔다 생각하시면 되요.
※ 은 꼽기만해도 어시를 줍니다!
만약 피가없는데 때리면 막타다,거리가 너무멀다 하시면 한번 던져주시면 어시가들어와요!
윗쪽의 아이템빌드는 템만 보시는분들을 위해 적당하게 올려둿습니다.
템은 매 판마다 바뀌는 수준이라 달리 설명드리기가 어렵네요.
템트리가 거의 극탱으로 가는이유는, 자르반은 한타때 파고들어야하기 때문입니다.
모든딜을 받고 최대한 오래버티는게 목적인 셈이죠.
맨날 극탱만가진 않아요. 상황보며서 딜템도 섞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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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패치노트
마법 저항력 아이템
요약: 정령의 형상이나 밴시의 장막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새로운 중급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설명: 마법 저항력이 오오라에 크게 의존하던 상황에서, 이를 다시 개인 능력치로 자리매김하고자 했습니다. (아래 룬 방벽 변경 내용 참조) 이번 변경을 통해, 게임 중반 지속적으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적을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나 게임 후반 장거리 견제를 주무기로 삼는 팀을 상대하는 탱커들에게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규 아이템: 망령의 두건
o 재료 아이템: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205골드 = 총 가격 1400골드
o 체력 +200
o 마법 저항력 +45
o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최대 10초 동안 5초당 체력 재생이 15 증가합니다.
• 정령의 형상
o 재료 아이템 변경: 망령의 두건 + 점화석 + 375골드 = 총 가격 2625골드 (2200에서 변경)
o 체력이 200에서 400으로 늘었습니다.
o 마법 저항력이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o 5초당 체력 회복 +20이 추가되었습니다.
• 밴시의 장막
o 재료 아이템 변경: 망령의 두건 + 루비 수정 + 875골드 = 총 가격 2750골드 (2520에서 변경)
o 체력이 400에서 450으로 늘었습니다.
o 마법 저항력이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o 마나가 300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o 추가 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거나 주문 방어막이 파괴되면 최대 10초 동안 5초당 체력 재생량이 45 증가합니다.
• 수호 천사
o 재료 아이템 변경: 음전자 망토 + 쇠사슬 조끼 + 1310골드 = 총 가격 2750골드 (2600에서 변경)
o 마법 저항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룬 방벽과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요약: 룬 방벽은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군단의 방패에서 업그레이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설명: 모든 게임에서 군단의 방패나 룬 방벽을 구입해야만 한다는 부담을 덜어드리려 했습니다. 군단의 방패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합침으로서, 팀전을 위한 광역 피해 감소 아이템으로서 전략적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군단의 방패
o 조합 비용이 625 골드에서 375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2150에서 1900으로 감소)
o 체력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o 이제 사용자 자신의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o 고유 오오라 - 군단:
- 이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아군 미니언에 대해 추가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룬 방벽
o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o 재료 아이템 변경: 군단의 방패 + 600골드 = 총 골드 가격 2500골드
o 체력 +300
o 방어력 +20
o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o 고유 사용 효과 유지
o 이제 고유 오오라 - 군단 효과를 제공합니다.
• 몰락한 왕의 검
o 사용 효과의 가속/둔화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파수꾼의 갑옷
o 지속 효과의 둔화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o 총 골드 가격이 1100에서 10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란두인의 예언
o 지속 효과의 둔화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o 총 골드 가격이 3100에서 3000으로 감소했습니다. 조합 비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 얼어붙은 심장
o 총 골드 가격이 3000에서 2900으로 감소했습니다. 조합 비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건 얘네들입니다.
마저템들이 여러가지 바뀌었습니다.
망령의두건
체력 +200
마법 저항력 +45
고유 지속 효과:
싸면서 보다 좋은 효율을보여주는 마저템입니다.
마저가 필요하다면 우선적으로 망령의두건을 가는게 좋습니다.
패시브는 정글러로써 의미가 없을진 모르나, 가격면대에서 보자면 제일 싸고 적절합니다.
상위템으로는 ,이 있습니다.
밴쉬의 장막
체력 +450
마법 저항력 +55
고유 지속 효과:
고유 지속 효과:
마저템이 필요하다면 벤쉬입니다.
하위템이 바뀌면서 불필요한 마나 옵션이 사라지고, 패시브가 추가되었습니다.
230골드 비싸지기도 햇구요.
하지만, 패시브는 정말 괜찮은 옵션입니다.
포킹같은것에 대비할수도있고, 짤을맞더라도 체력회복이 어느정도 가능하게해줍니다.
개인적으론 ap가있다면 필수템으로 가주심이 좋다생각합니다.
정령의형상
체력 +400
마법 저항력 +55
5초당 체력 재생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고유 지속 효과:
가격이 꽤나 비싸졋습니다.
체력도 늘었습니다.
마저랑 체회도 추가되었구요.
하지만 패시브가 쓸모없는건 다름없습니다.
간다면 쿨감을 보고 가지 싶습니다.
8/28 패치노트
정령의 형상
• 조합 비용이 375에서 5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총 가격은 2625에서 2750골드로 올랐습니다.
ㅂㅂ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체력 +300
방어력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사용 효과:
고유 오오라 - 군단:
(동일한 이름의 고유 오오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무난하게 올려도 좋습니다.
이번 패치내역으로 느낀게 하나있는데,
룬방을 삭제시키고, 기본 마저템을 상향시킴으로 여러가지 갈만한 길을 마련해준거 같습니다.
룬방 삭제가 많이 슬프긴 했는데, 한편으론 벤쉬옵션이 너무 좋아져서 기쁘네요.
이제는 정글러가 버프템을 꼭 가지않아도 됩니다!
본인의 스펙을 높이는데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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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탬은 5포션으로 갑니다.
선으로 초반 이득노려보는것도 좋구요.
정글링을 수월하게, 또한 의 하위템으로서, 필수적입니다.
카정이 무서우시다면도 나쁜 선택은 아니십니다.
운영면에서나 피관리면으로 따지자면 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딱히 좋은템은 아닙니다.
cc가 별로없다면, 대신도 좋습니다.
갱가고 집가고 반복하기가 힘드시다면 또한 괜찮습니다.
ap누커라는 포지션은 매우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미드갱 존나 찌르세요.
미드를 한 2~3번따게되면, 그저 ,둘중하나만 뽑아도 별로 안 아픕니다.
자르반갱은 미드갱이 쉬운부분도 있기에 자주가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맨날 미드가 망하는건 아니므로,마저템을 아예 안가지는 않습니다.
템은 항상 유동적이어야 합니다.카정을 심하게 당하시면 바로 가시면 됩니다.
갱이 매우 성공적이다.집돌아왓는데 1000원이다! 바로 신고 열심히 돌아댕기시면 됩니다.
사실상이 효율이 엄청나서 거의 고정수준으로 갑니다.
은 초중반을 잡을때 쓰는 신발이구요.
과도하게 진입을 막는 cc기가 없으면 안가시는걸 추천합니다.
후반 한타쯤에 ad 딜러들이 매우 아프다면 바로 으로 갈아 타시면 됩니다.
ap가 잘컷으면 바로올리세요.
더블ap면좋습니다.
또한 는 적당한 옵션덕에 가는겁니다.
무난한데 적ad가 애매하면 가는게좋습니다.
저는얘를 중요한 템이라고 봅니다.
매우 쓸모있는 템입니다.
한타에서 효율이 격하게 나오죠.
AD가많다면 빨리 올리셔도 좋습니다.
올ad면 올린후 바로가세요.
요거를 넣은이유는 딜을 원하시는분을 위해서 넣엇습니다. 이거 안가도 되요.
딜은 팀이넣는거지 자르반은 탱하면 되거든요.
딜템을 마땅히 안가도 딜이 잘 나옵니다.
자르반의 길막 어그로는, 팀 주력딜러들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사실전 적당하게 초반이 잘풀리면 도란을 섞어줍니다.
딜이약간 부족하다면 요거 정말 좋습니다.
※ 는 라인전에서만 효율을 볼수있습니다.
사지마세요.
자르반은 2레벨~3레벨이 강력해요
이게 중요합니다.
게임초반을 이끌어나가면 후반까지 그기세를 몰아갈수도 있습니다.
첫째도 초반
둘째도 초반
셋째도 초반 입니다.
초점을 정글링에 맞추지 마시고 갱에 맞추시면 좋습니다.
그때문에 공속룬이아닌 공격력룬을 낀겁니다.
초반에 우리팀이 갱을당해 죽엇으면 죽은라인을 쭉밀어두세요.
라인땡겨지고 경험치먹고 좋습니다.
애매하면 밀지마세요. 절대요. 어느정도까지는 맞으면서 미니언을 모아주셔도 좋습니다.
미드,봇갱 설명입니다. 탑은 위치만바뀐 봇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탑갱은 땅굴이 매우 수월합니다. 라인을 적당히보시구 땅굴파세요!
봇과 용 와딩위치입니다.
봇은 적 정글이 자르반일경우 거의 깃창갱을 막으려고 부쉬쪽으로 와딩을 합니다.
만약 안되있을 경우 가서 죽여주세요.
또한 봇분들에게 와딩체크를 잘 부탁해 두심이 좋습니다.
봇갱은 힘들고,와딩을 모르면 역갱으로 손해를 보기 정말 쉬운곳 입니다.
용앞 와딩은 미드갱의 초석이 되니까 꼭 물어봅시다.
용앞와딩이 없다면 이런식으로 갱을갈수있습니다.
혹시나 가던도중 정글러를 볼지도모르고,우연찮게 싸울지도모르니 부쉬에서 쿨을 기다려줍시다.
제일 중요한 미드갱입니다. 반대쪽도 이정도 위치쯤 박는다 생각해주세요.
와딩이 왼쪽 상단 과 오른쪽위것 같이된다면 용앞 을 이용해 쉽게 갱을 성공시킬수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위, 왼쪽 하단 의경우는 빨간줄로 표시해놓은대로 으로 갱을할수 있습니다.
미드갱은 이것들의 무한반복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질문답변----------------------------------
shift+마우스 왼쪽클릭 하시면 새 창으로 열수있습니다
흐아악 님의 질문 : 아, 그리고 [라인/정글 운영법]에 첫번째 사진
퍼플팀쪽에서 봇 삼거리 부쉬 eq로 내려갈때 적에게 보이나요?
( 부쉬엔 와딩 안되잇고 부쉬 주변에 와딩되있을때욤)
졍글 님의 질문 : 한타때 궁을 어떻게써야 제일잘쓴건가요
닥터삥 님 의 질문 : 퍼플인가?(위쪽에서시작)할때요 봇에서 부쉬로 eq타고 넘어가자나요?
저 자꾸 삑사리나서 e꼳고 q누르면 창질만하고 안넘어간느데 왜그러는거죠?
eq자꾸 삑살 마니나는데?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솔직히 갱 난이도로 따지면 어려움 봇>>>>>>정글>탑>미드 쉬움 인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초반에는 미드,탑,정글에 초점을둡니다.
여기만 가란소리가아니예요. 그냥 여기가 중요하다는거예요.
초반킬은 다 정글겁니다. 킬딸이고 뭐고없습니다. 너무 뻔히 막타만 노리시진 마시구요.
가끔 라이너 킬안준다고 욕하시는 분들있는데 담에 또와서 따준다고 달래세요
한3~4킬먹으면 양보하심이 이롭습니다. 여러가지로 영향을 미치거든요.
만약 킬을먹으려해도 못먹었다. 이건 이거대로 좋은겁니다. 그냥 아예 킬드시지마세요.
갱각도 안나오면 가지마세요 시간낭비입니다.
저도 자주그러지만 한 1분 시간 지체 되면 딴라인에서 킬나와요..
자르반의은 거의 필킬을 만들어내요.
는 자르반에게 2개밖에 없는 딜스킬이고,들어가면 나오기 힘들기에 신중하게 던지고 맞춰주심이 좋습니다.
급하면 필요없어요. 그냥띄워요.
초반갱의 이해
블루진영 기준으로 말할게요.
선레드 노스마 블루후, 탑갱. 여기서 2:2 싸움이 나는경우가 많습니다.
상황잘보고 땅굴로 갱오는걸 노리던지 합시다.
그리고 2:2싸움이 날거같으면 탑라이너에게 누굴 먼저 죽이라 말을 해둬요.
안날거같다, 적 삼거리 로 돌아서 을 켠후 맞춰줍시다.
스펠이나 킬을 무조건 땁니다.
미드를 가셔도 좋습니다.
자르반에겐 미드갱이 최고거든요.
보통 미드의 경우, 시작템에 와드가 하나라면, 100에 80은 유령- 우리블루 사이쯔음에 박습니다.
미드가 와드를 안사와도 서포터가 박아줘요.
그러므로 블루를 드시구 반대로 적블루쪽으로 돌아가시면, 가볍게 갱을 가실수있습니다.
또한 제가 알려드린 갱루트를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미드,용,봇에 초점을 둡니다.
이쯤 되면 탑은 별로 신경 안써도 될타이밍.
누가 됫든 한쪽이 밀리던가 맞파밍중이던가.
제가 쓴 중반이란건 겜시작 10분후를 말하는겁니다.
슬슬 용타이밍 나오고 봇도 자주안가서 애매할거예요.
봇분들도 슬슬 힘드실테고,자 여기서 핑와로 용앞와드 제거하고 봇이나 미드 딴후 용을 노려야되요
가끔 초반에 정말 망한 경우도 있는데,이럴땐 용안뺏길생각하면서 플레이.
용의 이득은 매우 큽니다.
적한테 카정 당해서 말렷으면 뽑으시고
그리고 미드를 존나 찔러야 되요. 초반이망햇으면 딸만한곳이 미드,봇이 따기쉬움.
그리고 정글은 정말 왠만해선 오라클 사시면 안됩니다.
와드면 라이너한테 낚시 시켜서 잡으면 됩니다.
후반은 이제 5:5 한타싸움.
조심해야되요! 집중안하면 어느순간 던지고있습니다!
혼자다니시지말고 정글 야금야금 먹다가 라인 살짝먹고 튀면서 돈벌고 템뽑으세요.
맵와드지우다 바론와드는 꼭해두시고 후반은 와드가 한타를 좌지우지 합니다.
와드많이해놓고 낚시하는게 제일 이로워요. 막 쳐바르는 상황이면 3라인 푸쉬 하세요.
자르반의 역할은 이니시 당할때와 이니시할때로 나뉘어요.
이니시당하면 우리팀 딜러 무는 브루저한테 다후려갈기고 꼭 딜러 살려야됩니다.
여기서 딜러 죽으면 한타지고 살면 거의이겨요. 딜러 최대한지키면서 살아서 나갑시다.
적도주기가 없거나 없거나 한 애들은 걍 해버리고 죽이세요.
어물쩡 어물쩡 있는 애들은 띄우고 걔가 빠지면 분명 적들이 저를 막 때릴거예요.
이러면 아군상황 보고 뭉치는부분에 박으시면되요.
갱 방법
미드
애니비아 같은 경우는 쪼랩때 자주 따야합니다.
동영상의 경우는 퍼블을 애니비아 1랩때 2랩갱으로 다이브해서 따냇습니다
※자르반 2랩딜은 상상도 못할정도로 강합니다.
한번 로 뜬순간 적이 점멸을 쓰던 안쓰던 죽은거라 보시면 됩니다.
레드일시 적 ap미드라이너 풀피에서 띄우고 정확히 4대만치면 죽습니다.
호응이 좋던 안좋던 딜은 자르반 본인이 넣을수 있습니다.
팀 미드라이너가 평타한대,점화만 넣어줘도 잡습니다.
중요한건, 2랩갱은 성공이던 실패던, 거의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첫버프먹고 한번씩 미드 들려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적정글러가 2랩미드갱을 예측하고 역갱을 쳣다.
가 없다면 무조건 빠지셔야합니다.
미드의 경우 초반이 정말 중요하기에, 칫하면 겜을 내줄수도 있습니다.
봇
탑
보시다시피 꼭 를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잡으면 끝이거든요.
참고로 를 제일 맞추기 힘들때는, 상대방이 타워에 붙을때 입니다.
너무 가까우면 다이브 안하심이 좋습니다.
적정글러의 위치가 어느정도 파악 됫을시, 다이브는 매우 효율적인 선택입니다.
역갱
잘라먹기
사실상 요런장면은 팀이나 적이나 아주 자주나옵니다.
와딩을 생활화 합시다.
잡설
캐리를 하는게 아닙니다.
캐리를 만드는 겁니다.
전 프리시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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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입니다.
반부터 써놔서 몇가지 빠진 브금들도 있겟지만, 기억나는게 이것뿐이네요.
브금질문은 더이상 받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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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별로 안해요.
관전친추하신분들 죄송합니다.
롤이 참 줄이는건되도 끊는건 쉽지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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