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5명
47% (101표)
8.4% (18표)
44.7% (96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9
21
0
101/215
AD 챔피언들 씹어 먹는 돌덩이 (3월 31일 수정)

- 청루(2011-11-16, 조회수: 3924441)



AD 캐릭들의 카운터 탱커 말파이트

탑솔의 최강자 말파이트

한타 싸움의 시작점 말파이트

나중가면 AD 3명정도는 혼자서 먹어 치우는 말파이트



* 3월 31일 수정
- 서머너 스펠 내용 약간 수정
- 마스터리 수정
- 아이템 수정 및 추가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1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758 IP

(내용 전부 삭제후 3월 31일 새로 수정합니다.)



룬의 경우 개인 취향이 강합니다.
특히 말파이트의 경우 더더욱 갈릴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빨간색에 방어룬을 가지고 계신분이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럴경우 마관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마관도 없다면 그냥 있는거 아무거나 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후 탑솔 기본룬인 고정방어와 성장마방을 껴주시고
왕룬에는 이속룬을 껴서 미드 로밍을 노려볼만합니다.

이속룬이 없다면 마관 또는 있는거.................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의 경우 개인취향이 80% 이상 차지하게 됩니다.


말파이트의 경우 9 / 21 / 0 또는 0 / 21 / 9 마스터리를 갈수 있습니다.




먼저 9 / 21 / 0 마스터리를 책택할경우
조금이라도 아픈 스킬을 넣을수 있습니다.

0 / 21 / 9 마스터리를 간다면,
서머너 스펠 2가지 모두 포함되는 유틸을 찍을수 있으며
부족한 마나를 약간이나마 채워주기 때문에 조금더 라인 유지가 편해질수 있습니다.



둘 모두 선택 가능하며 크게 차이가 날정도로 엄청난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서머너 스펠의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하지만 말파이트에게는 이 2가지가 최고 인거 같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생각해볼수 있는 서머너 스펠로는
Ghost(유체화) Exhaust(탈진) Heal(회복) 정도 생각할수 있습니다.



Ghost(유체화) 싸움에 빠르게 참여 할때 매우 유용하고 Q 스킬과 함께하면
추노기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Exhaust(탈진) 탑에서 정글러 소환할때 엄청난 효율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서머너 스펠 한칸이 아쉽습니다.

Heal(회복) 강력한 생존력과 낚시용으로 매우 적절합니다. 하지만 최근 탑솔에 점화가 늘어나서 낚시에 낚시 당할수 있습니다.





탑솔에서 Teleport(순간이동) 는 꼭 들어주는게 좋으며, 특히 탱을 자청하는 탑솔 챔피언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봇 용앞에서 한타 교전할때 탱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너무나도 극명하게 갈립니다.

Flash(점멸) 들어 주면 궁을 맞출수 없는 거리에 있는 적에게 궁을 맞출수 있습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첫 스킬로 Ground Slam(지면 강타)(E) 을 갑니다.
보통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을 가는 경우가 있는데 1렙 싸움에서 Q 효율을 보기가 힘듭니다.
Q 던지고 붙는다고 해서 죽일수 있는것도 아니고, 아픈것도 아니거든요
차라리 E 를 먼저 찍어서 방심할때 쿵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그 후에 스킬을 1개씩 전부 올립니다.



그 다음 Ground Slam(지면 강타) 선마를 해주고,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를 두번째로 마스터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을 마스터 합니다.




Ground Slam(지면 강타) 스킬의 경우 정말 무시할수 없을정도로 아픕니다.
특히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쓰고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던지고 Ground Slam(지면 강타) 찍으면 어지간한 챔피언들은 초반에 반피 이상 빠지게 됩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보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를 먼저 가는 이유는 방어력 증가가 눈에 띄게 늘어나는 경향이 강하고
한타때 더더더더운 강력한 면을 보여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인 견제력은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더 좋습니다만,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먼저 찍는게 여러모로 안전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상대편이 AD 챔피언인 경우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으로 시작합니다.
말파이트한테 매우 좋습니다. 두번 좋습니다. 세번 좋습니다.
그다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살수 있을때 까지 버팁니다.


3도란쉴드로 가게 되면 상대편 예능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가서 때려 줍시다. 맞아 줍시다. 상대방 예능이란 생각 버리게 될겁니다.

라인에서 버티기가 매우 좋아집니다.

그후 방어 왕창왕창 올려줍니다.
상대편 AP 챔프가 많이 컸다면 마법 방어를 올려줍니다.
하지만, 만일 상대편 AP 챔프가 만만하다면 마법방어 버립니다.
상대편 AP 챔프는 우리편이 빠르게 잡아주기를 기도 합시다.
쿵- 찍고 나서 상대편 AP 챔프가 순삭되기를 기도 합니다.


이대로 가면 3:1 까지도 버텨집니다. 




<< 상대편이 AP 챔피언일 경우 >>

최근들어 탑솔에 AP 챔피언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Vladimir(블라디미르) 이녀석이나 Vladimir(블라디미르) 이녀석 또는 Vladimir(블라디미르) 이녀석
아주 그냥 살충제를 뿌려서 멸종 시켜 버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물은 쏟아졌으니 다시 담아야죠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을 시작템으로 가지고 갑시다.

그 이후 최대한 마법 방어를 겸용 할수 있는 아이템을 가줍니다.
하지만, 마법 방어에 너무 치우치면 무너질수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도만 가주도록 합니다.
이정도만 가도 AP 챔피언에 대응할수 있는 마법 방어는 충분히 보유할수 있습니다.

이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정도 가주신다면 끝입니다. 더이상 투자 하지 맙시다.

탐솔 AP 챔피언에 맞추어서 최종 아이템을 간다면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렇게 가주도록 합시다





라인전
말파이트의 경우 탑솔을 가는게 좋습니다.
우리편에 꼭 키워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 하는게 아니면 탑으로 갑시다.

보통 탑솔을 먹는 캐릭들이 딜탱류가 많습니다.
보통 AP는 미드를 먹고 탑솔은 후반가면 빛을 볼수 있는 폭딜 AD 캐리 또는 딜탱이 먹습니다.

말파이트는 그런 캐릭들의 카운터 캐릭이 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대한 막타만 칩니다.
말파이트의 경우 라인을 밀기도 쉬운편입니다.
생각없이 미니언을 치다 보면 상대편 타워랑 마주보게 되고, 갱에 노출됩니다.
될수 있는한 최대한 막타만을 먹습니다.



그리고 3-4렙정도 되면 이제 상대편 챔피언을 슬슬 괴롭힐수 있습니다.
눈뜨고 당할수밖에 없습니다.
Q 를 던지고 들어가서 E 를 찍습니다.
상대편 피가 쑥 빠지는게 보입니다.

보통 저레벨때 라인전을 하게 되면 미니언이 상당히 귀찮습니다.
말파이트는 그 미니언을 무시할수 있습니다.
미니언이 때려봤자 얼마 달지도 않습니다.
또 기본 패시브 스킬 덕분에 체력 1도 손해 보지 않을수 있습니다.

상대편이 맞 대응 하면 베리베리 감사 땡큐입니다.


맞아주면서 때립시다.
말파이트는 버틸수 있습니다.
상대편은 못버팁니다.
초반에는 무조건 상대편이 먼저 빠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리기도 모하고, 안때리기도 모한 상태가 됩니다.

상대편이 빠지면 억지로 따라 들어가지 맙시다.
살살 견제 해주면서 패시브를 재 충전 합니다.
상대편은 더 열받습니다. 

다시 Q 던지고 들어가면 상대편은 빠질수밖에 없습니다.
같이 붙자니 쉴드가 짜증나고 죽이지도 못할거 같으니까요.


그런식으로 최대한 CS 챙기면서 견제하고 쑥쑥 큽니다.

6 레벨이 되었는데 상대방이 집에 가지 않았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 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날려줍시다.
콤보가 다 들어가면 평균적으로 500-600정도는 순삭됩니다.

못죽였어도 집에는 보낼수 있습니다.



그 외에 궁은 최대한 아껴두었다가 텔포 - 궁을 이용해서 최대한 갱을 다닙니다.




한타 싸움
말파이트의 경우 한타 싸움의 시작점이 됩니다.
보통 상대편이 뭉쳐있는곳을 향해 말파이트의 궁으로 한타 싸움이 시작됩니다.

이때 말파이트는 최대한 많은 인원에게 맞출수 있게 궁을 사용해주세요.
어렵다면 Flash(점멸)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사용해서라도 잘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상대편 딜러들 중심으로 궁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그중에서 더더욱 특히 상대편 AP 챔피언.. 그래야지 말파이트가 살수있습니다.


한타 싸움때 궁으로 들어가고 바로 E를 사용해줍니다.
그리고 상대편 누커를 향해서 Q 를 날려줍니다.
그 뒤에 최대한 우리편 딜러들을 몸으로 비벼주면서 막아줘야 합니다.
말파이트는 챔피언 자체가 체구가 크기 때문에 상당히 방해가 될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우리편이 잘해주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말파이트의 경우 스킬들의 쿨이 짧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W 를 이용한 평타질을 해주고 Q는 도망치는 적 또는 우리편 딜러에게 붙는 적에게 써줍니다.


기본적으로 물리방템을 빵빵하게 간 말파이트의 경우 E 스킬이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한타 시작과 동시에 상대편 1/3 까지도 뺄수 있어서 한타 싸움에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러고도 못잡으면 우리편 딜러들의 무능력함을 원망해야 합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는 AD 챔피언들의 카운터 탱커입니다.
반대로 AP 챔피언들에게 쥐약입니다.
AP 챔피언 카운터 탱커에는 갈리오,
AD 챔피언 카운터 탱커에는 말파이트
이렇게 설정이 되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욕심을 부리지 맙시다.

양쪽 모두를 가지기에는 말파이트의 가랑이를 짧습니다.

과감하게 AP 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AD 에 대한 확실함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라고 E 스킬에 방어력을 올리면 대미지가 올라가는 능력을 부여한거겠죠


AD 챔피언중 몇몇 챔피언들은 탱도 찢어 버리는 애들이 있습니다.
그런 애들을 웃으면서 눌러줄수 있는게 말파이트입니다.

제가 트린을 잡고 했을때, 다른 탱커의 경우 쏜메일 하나 입고 달려들면 정말 우습지만
말파이트가 달려오면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방어력이 너무 좋고, W 스킬의 방어력 뻥튀기와 E 스킬이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1:1으로 AD 챔피언이 상대할수 있는 탱커가 아닙니다.

다른애들이 입은 쏜메일은 찢어버리지만,
말파이트가 입은 쏜메일은 흠집도 내기 힘듭니다.






마치며
AD 챔피언들을 씹어 먹고 싶으시다면 말파이트 하세요.
두번하세요.
아니 세번정도는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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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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