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다이아에서 서식 중인 말자하유져 Mes KingSlayer입니다.
현재 말자하의 입지를 살펴보죠 으음...
1. 말자하 하지 말자하
2. 말자하 하지 말자하..
3. 말자하 하지 말자하아....
그렇습니다 말자하는 형편없는!! 아주그냥 쓸모없는 놈으로 ...ㅠㅠ...
그치말 말자하....그의 숨겨진 능력과 매력 또한 귀여운 공허충!! 마지막으로
엄청난 댄스능력을 보신다면 그의 매력에 사로잡히실 껍니다!!
자 그의 매력에 빠질 준비는 되셧나용~!?
2월 27일 수정안내(추가공략)
1. 라이즈 초반 라인전 추가
2. 리안드리 버그 안내(삭제)
3월 14일 수정안내(마스터리)
1. 쌍관 특성 및 올쌍관룬 추가
2. 쌍관에 따른 특성표 추가
3월 16일 수정안내(아이탬)
1. 리안드리 실험 및 효율 안내
3월 20일 수정안내(스킬, 아이탬)
1. 공허충 +1AD 계수 안내
2. 새로운 첫 아이템 템트리 안내
5월 2일 수정안내(패치)
1. 모렐로가 저희를 버리지 않음 말자하 패치염 ㅋㅋ
8월 14일 수정안내(패치)
1. 아이템빌드 갈아엎었습니다 ㅎㅎ
"Come mortal, witness your demise!"
5월 2일 말자하 패치안내(신이시어 버프 당햇나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1) | 2297 | 마나 | 375 (+27.5) | 842.5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6 (+0.6) | 16.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0 (+0.8) | 43.6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4 - 마법 관통력 +0.87x5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4.52
- 마법 관통력+6.83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3.06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4.5%
룬을 살펴보죠!!
Mark : 쌍관룬과 마관룬 두개 다 선택 하셔야 합니다. 말자하는 소환수인 우리의 이 존재합니다.
은 말자하의 능력치를 받게 됩니다. 방어구 관통력을 늘릴경우 공허충도 방어구 관통이 늘어 매우 아프게 때리게됩니다.
쌍관룬이 비싸시더라도 말자하를 하기 위해선 중요한 투자입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쌍관룬 4개 x 마관룬 5개를 선택하시는게 정말 바람직한 룬 셋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인 즉슨!!
쌍관룬 x 4 + 마관룬 x 5 = 방어구 관통력 3.60 , 마법관통력 6.79라는 수치를 가지게 됩니다
마관룬 x 9 = 7.83이라는 마관수치를 가지게 됩니다
마관력 1 차이로 방관을 3이나 가져가는 수치가 됩니다!!! 쌍관을 다 넣기에는 마관이 아쉽고 마관을 다 넣기에는 효율이 별로다싶으신 분은
쌍관 4개 마관 5개가 정말 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3월 14일 수정
쌍관룬 4개 x 마관룬 5개효율은 정말로 좋습니다... 그러나
공허충에게 힘을 좀더 실어서 초반을 여유롭게 가져가시는분은 쌍관 9개도 상관 없으십니다.
룬이나 특성은 유동적이나 조금한 팁을 드리자면
의 총딜량의 15%는 이 담당하게 됩니다. 무려 15% 입니다!!
또한 그 위력은 초반에 극대화되게 됩니다. 공허충이 1~11랩 사이엔 정말 미쳐날뛰어요.
단 말자하는 공허충 이외의 ad계수가 전혀없습니다.
그럼으로 공허충만 바라보기엔 스킬 4개에 다 효과를 주는 마법관통력이 방어구관통보다는 훨씬 위력적임은 사실이나.....
초반을 안정적으로 가져가고싶으신분은 쌍관 9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Seal : 여기에는 방어룬과 레벨당 체력 룬을 다 넣었지만 필자는 고정방어룬 9개를 추천합니다..
이유인 즉슨 말자하는 초반에 cc기가 전무합니다.. 하나도 없써요.. 침묵으론 상대 갱을 막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거기에다가 상대 정글러가 ...
애라든지?
애라든지?
애라든지 하는넘이 왔다??
말자하는 갱온순간 주님 곁으로가는 불상사가 발생할수밖에 없습니다..ㅠㅠ
그래요 우리 말자하는 몸이 약해요 ㅠㅠ;;
그렇기 때문이라도 말자하의 방어룬은 꿀이라고 말할수 있겟어요!!;
Glyph : 여기에는 성장 주문력과 고정마저가 들갈수 있는데 말자하는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는 챔프입니다..
고로 고정 마법저항력 룬을 드세요!!!!
이게 몬 개소린가 싶으실껍니다!! 하지만 아이탬부분에서도 말씀 드릴텐데 높은 계수는 다르게 해석하실줄 알아야 해요!!
높은 계수는 두가지로 해석할수 있어요.
1. 높은 주문력을 바탕으로 효율 극대화
2. 낮은 주문력 + @의 기능을 가진 탬으로도 효율 극대화
이게 무슨 소리인가...
낮은 계수를 가진 챔프가 낮은 주문력의 탬을 가게되면 효율은 급감하게 됩니다..
그러나 높은 계수를 가진 챔프가 낮은 주문력의 탬을 가게 되는경우!! 효율이 위의 예보단 훨씬 좋아지죠!!
제 생각은 그래요. 높은 계수를 가진만큼 버텨서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거나?
라인전에서 솔킬을 안줄수록 효율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고정마저룬을 넣습니다..
그러나 룬은 취향이니!! 성장주문력룬도 괜찮아요!!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Quintessence : 이속 끼십시오..진리 입니다!! 왜냐!!
아까도 말씀 드렷다싶이 정글러의 갱킹에서 말자하는 살아남을 방법이 없써요!!
그렇다면 피하는 방법은!? 당연한 말이지만 최대한 이속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고정 주문력이 솔직히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만....
로밍에서도 효율 100%,
갱킹을 막는것도 효율 100%
추노에서도 효율 100%!!
를 가지는 이속이야말로 진리입니다. 이건 바꾸지 마세요 절대...
룬은 취향입니다만 말자하는 이속룬입니다.. 갱킹당하시면서 우리 정글러탓만할순 없으니깐요..ㅠㅠ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특성은 21 / 0 / 9 특성으로
AP미드라이너의 범용이고 이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허나 미니언을 잘 못잡으실 경우
이렇게 가셔도 상관은 없어요!!!!
이런식으로 가셔도 충분하십니다!!
역시 2% 딜보단 cs를 먹기못먹으시는분들은 어쩔수없이 도살자 주셔야죠 암요!!ㅎ
그렇지만 대파괴 3포인트 2%딜을 무시하면 안되요... 이 수치가 미미한듯 보이시면 지금 특성 전부가 미미한 것들인것들 뿐입니다..
말자하는 평타모션이 굉장히 좋은측에 속하기때문에 왠만하면 대파괴에 3포 추천드립니다!!
또한 유틸 특성의 말자하를 하시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데...
정말로 정말로 비추천 합니다.. 말자하는 누커에요..
딜이 나와야 되요 돈을 많이 벌어서 어케 하는 챔프가 아닙니다...
말자하는 누커라는점을 다시한번 생각해주셧쓰면 합니다..
3월 14일 수정
말자하의 쌍관셋팅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말자하에 공허충에 힘을 실어주는 쌍관셋팅 특성입니다..
장점!!!! : 초반에 매우 안정적이며 적과의 소규모 교전시에 뛰어납니다!!!
단점!!!! : 뻔히 아시겟지만 주문력이 조금 떨어집니다...
이렇게 특성을 타고 가실경우의 값에 대해 올려드립니다.
셋팅은 을 가지고 간 중후반템트리의 말자하로 는 스택을 다 쌓은 이후의 모습입니다.
룬셋팅은 쌍관룬 9개의 셋팅입니다.
레벨은 18레벨으로 맞췃습니다.
노말한 특성의 말자하..
쌍관 특성의 말자하...
초반에 안정적인 쌍관특성인지 높은 AP 계수를 통한 주문력 증가로 후반을 바라보시는 노말특성인지
선택은 여러분몫입니다 ^^;
이거말고 몰 드실려고하시나요 저희는 미드 ap 라이너입니다..;;;
점멸은 말자하의 부족한 탈출기 및 거리를 좁히는등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펠입니다. 이거 안들면 안되요!!
점화에 대해 설명을 드릴꼐요
점화는 말자하의 과 맞물려서 들어가는 콤보기로도 사용하고, 부족한 딜 2%를 채워주는 멋진 스펠입니다.
점화와 말자하는 땔래야 떌수가 없써요
마치 와 가 같이있는 이유이죠 ^^:
타스펠들 을 살펴보자면~!!?
: 파워레인져 블루
: 파워레인져 핑크
: 파워레인져 그린
이런짓 하지맙시다...
트롤 근절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공허의 부름(Q) - 재앙의 환상(E) - 무의 지대(W) - 황천의 손아귀(R)
- 점화(D or F) 순입니다..
- - - - 순으로 들가는것이 가장 딜이 높은 선택이시나... 아마 이런 건 부쉬낚시의 경우에만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정말 라인전에선 넣기 힘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넣고 살아갈경우 를 다시 넣으시는게 가장 바람직한 경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편 정글러가 갱이 왔다면 만 넣어도 충분한 딜이 됩니다!!
스킬활용을 알아보기 전에 모든 스킬들의 툴팁을 한번쯤은 읽어봐야
(꼭 읽어보세요!!)
이 챔프의 매력과 이해도를 높힐수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볼까요오~!
일단 패시브입니다!!
말자하의 귀요미 공허충입니다!! 툴팁을 잘 읽어보시기 바래요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은 14초뒤 광란상태 + 스킬을 4번 시전한 뒤<< 입니다!!
이건 뒤에 스킬을 설명하기 전에 앞서서 설명을 해 드리자면
레벨 1부터 공허충을 꺼낼수가 있습니다. 단 스킬을 3번 시전하고 4번째에 시전될때 같이 나오게됩니다.
(물론 공허충이 나올때에는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1레벨부터 우물에서 아이탬을 사시기 전에 공허의 부름(Q)스킬을 먼저 찍고
3번정도 써주신다면 귀요미 공허충이 장전되 있을껍니다.
공허충은 요새 탑라이너가 고스트를 먹거나 늑대를 먹고 가는 << 이런식의 플레이에서 정말 빛을 발하죠!!
패치가 되었기 떄문에 공허충도 어그로가 쌓여 충분히 탱킹이 됩니다!!
이점을 달리 활용해보면 더티파밍이 필요한 시점에선 말자하는 단 에너지 1도 안달고 더티파밍이 가능한거죠!!
또한 상대가 인베이드를 오거나 저희가 갈떄 이 공허충 1마리의 딜링 능력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단 재앙의 환상이 안찍혀서 조금은 멍청해요 하핳;; ㅠ
활용도는 무긍무진합니다!!
(추가 : 왜 W를 1스킬로 안찍는가?? 간단하게 W는 미니언을 먹거나 상대방을 견제하기에 1레벨로는 아무런 쓸모가 없기 떄문입니다.. 역시 Q로 견제를 하거나 디나이당하실시에 높은 사정거리를 이용해서 미니언을 빼드시는게 좋겟네요)
3월 20일 수정
말자하의 공허충에는 (+1AD)는 계수가 존재합니다. 이는 툴팁에는 안나와있는 숨겨져있는 계수입니다.
이는 실험을 통해서 설명해 드리겟습니다.
위는 아무것도 끼지 않은시에 공허충의 데미지이며
아래는 롱소드(+10AD)를 낀 상태의 데미지 실험입니다.
또한 말자하는 그 이외의 어떠한 아이템도 끼고있지 않습니다.
(+10AD)가 공허충에게 반영된것을 확인하였으며 이는 (+1AD)라는 계수를 가지는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혼동하지 마세요 !! 공허충은 계수가 존재합니다!!
두번째부턴 스킬입니다!!
재앙의 환상(E)스킬입니다!! 여기서의 중요점은
1. 공허충은 환상에 오염된 대상에게 몰려갑니다.
2. 4초 동안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갑니다.
3. 환상의걸린 대상이 쓰러지면 말자하는 10~26의 마나를 획득합니다.
입니다 ㅎ
설명 들어갑니다!!
공허충은 정말 다 좋은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강제 컨트롤이 안되고 멍청하다는 겁니다;;ㅠㅠ
이점을 보안해주는것 바로 이 재앙의 환상(E)입니다 ㅎ
(1)공허충은 환상에 오염된 대상에게 몰려갑니다. 라는 뜻은 공허충의 타겟팅을 정해주게 됩니다.
또한 대상이 쓰러지면 다음 대상으로 옮겨지게 되는데...
(2)이 4초 안에 미니언 OR 챔피언을 제거해야 옮겨가는겁니다.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제거하지 못하면 딜은 들어가되
(3)인 마나를 다시 돌려받는일은 없는겁니다.. 말자하는 마나가 굉장히 심하게 드는 챔프중 하나이기 때문에
재앙의 환상을 사용하셧다면 왠만하면 마나를 돌려받으셔야 합니다.
5스킬 기준 약 4마리만 쓰러져도 모든 마나는 원상복귀 됩니다.
이 재앙의 환상은 말자하의 주력스킬입니다. 이점은 조금 아래에서 좀더 심화해서 다뤄보도록 할꼐요!!
자 다음 스킬~~!
공허의 부름(Q) 네요 ~!
중요점을 체크해볼까요~!?
1. 얼마 뒤 문이 닫히며(?)
2. 적 챔피언을 1.4~3초동안 침묵하게 합니다
3. 사정거리 900
입니다 자 설명을 해 드릴꼐요~!
공허의 부름(Q)스킬은 포킹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3)자그마치 900이라는 사정거리를 지닌 스킬이죠!!
또한 (2)침묵이 3초나 되는 엄청난 침묵시간의 스킬입니다!!
단점은 (1)공허로 가는 문을 열고 얼마 뒤!!
얼마 뒤!!
얼마 뒤!!
얼마뒤 닫혀서 아무도 안맞자나....시발...ㅠㅠ
말자하가 잘하고 못하고는 여기서 갈려요
Q를 전부 힛시키시면 님은 말자하 왕입니다.
Q를 못맞추시면 엄청난 연습을 해야겟습니다 !!!
다음 스킬!
무의지배(W)입니다. 포인트를 케취해 보자면요
1. 이 지대의 선 적은 총 채력의 4~8%를 입습니다.
2. 사정거리 800, 범위 250
이 스킬은 사정거리가 800인데 사실 약 900정도라고 생각하셔도 되요
(2)800에 뿌려지면 범위 250이 나머지 사정거리를 채워줍니다.
그리고 쓰고 거리가 멀어지면 없어지는 애니비아의 궁극기와는 달리
그냥 쓰면 5초동안 그자리에 유지가 됩니다!!
또한 (1) 퍼센트 데미지는 현재 유행인 워모그 즉 체력만 맞추는 체력게이들을 끔살시킬수있는
하나의 방법이 되겟습니다!
또한 이 툴팁에서 나와있지 않은 한가지가 더있다면
를 시전중에는 시전모션이 없써요. 그말뜻은
이동하면서 깔수 있고 도망가면서도 누르기만하면 멈추지 않고 깔게 됩니다!!
이건 스킬 콤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도망칠때 매우 용이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궁극기 나와라 !!
역시 중요점!!
1. 2.5초동안 적을 제압하고
2. 250~500의 마법피해(+1.3AP)를 입힙니다
3. 사정거리 700
입니다 ㅎㅎ
(1)2.5초 적을 제압한다는건 LOL 내에 모든 CC기중 S급이라 가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2.5초 제압이 말만 2.5초지 맞으시는분은
아 시발...안풀리자나!! 하실정동죠...
(2)또한 높은 데미지량과 1.3AP의 계수는 말자하를 탱커도 찢어버리는 누커로 만들어주기에 충분하죠!!
또한 타겟팅기술치곤 (3)높은 사정거리인 700을 쥐고 있기 때문에... 멋져 라고할수밖에 없는 스킬입니다..!!!
자 스킬들을 하나씩 알아봣네요 그럼 다음단계로 넘어가겟습니다~!
또한 이 에는 나와있지 않은 한가지 기능이 더 있습니다.
이 기능은 과 같이 이 반응하게 됩니다.
궁금해요!! 만약 동시에 있다면 누굴 따라가나요?
정답은!! 입니다 ㅎㅎ 댓글제보 감사합니다 ㅎ
그렇다면 의 딜 우선순위는 누구인가??
정답은
3등은 가 떄리는 대상
2등은 의 감염된 자
1등은 에 꼽힌자가 되겟습니다 ㅎㅎ 댓글 좋은제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이템 대폭 수정합니다!!
선탬은 무조건 도란 2포션 입니다 진리입니다 바꾸지 마세요.
도란과 재앙의 환상의 마나수급이 너무나도 시너지가 좋고 체력을 수급하며 마나도 수급하고 마나재생도 수급하고...
버릴 옵션 없으니 무조건 이거 쓰세요. 토달지 마세요 이거 쓰세요
느낌 아니까...아실꺼에요 ㅎㅎ
-말자하 템트리에 대한 글쓴이의 견해에 대해-
말자하의 템트리엔 진리가 없써요.
물론 제가 쓰는 영겁 + 라일라이를 통한 체력뻥튀기 말자하도 분명 쓸만하고
또한 여눈을 가는것도 분명 쓸만해요
여러분들꼐 말씀 드리고 싶은건 정답은 없다는거에요
말자하는 조금 특이한 미드라이너에요. 왜냐면 서폿형 미드라이너거든요... 어떤탬을 올리건 이상하게 딜이 나오고 어떤탬을 올리건 자기할일을 충분히 할수 있는 미드라이너 챔프에요
템트리 질문에 대한건 댓글로 계속 받겟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정답은 없써요
정말로 특히나 말자하같은경우엔 더더욱 그런거같아요.
제가 추천드린 영겁 + 라일라이도 충분히 좋지만
여눈 + 리안 라일라이도 충분히 좋아요
여러분들은 많은 공략을 접하실 필요가 있써요 많이 고민해보시고 자신만의 템트리를 찾길 바라겟습니다...
그럼 이만 말자하에 템트리에 대해 지친 1인이엿습니다 ㅅㅂ;;;;
초반에는 을 장전합니다!! 탬을 사고 을 세번 써서 을 장전해줍니다!!
(장 전 O K !)
말자하는 2~18랩까지 자신이 라인을 푸쉬하고 싶다고 생각하면 푸쉬가 가능한 미친 챔프 입니다.
왜냐 !! 말자하에겐 이 있기 떄문입니다.
단한번만 사용해도 계속 옴겨다니면서 미니언을 괴롭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라인이 밀리기 시작합니다.
이점을 달리 생각한다면 말자하는 자신이 라인에 있지 않아도 만 걸려 있다면 라인은 밀립니다.
이점은 중반 운영법에서의 빛을 발하는 좋은 기반이 됩니다.
일단 요새 유행하는 운영대로 말자하가 공허충을 뽑으며 레이스 OR 늑대를 리쉬해줍니다!!
(공허충을 몸빵을 새우며 리쉬하는모습)
이렇게 되면 탑라이너의 피가 매우 적게 달며 레이스를 안전하게 먹게됩니다!!
자 그리고 라인전 시작!!
초반에는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이건 우리편의 정글러에 따라 달라집니다.
1. 우리편 정글러가 카운터정글을 갓다
2. 우리펴 정글러가 카운터정글을 가지 않았다
(1)의 경우는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 바로 지원이 가능하게끔 해주심이 좋습니다.
(2)의 경우는 라인을 당겨 잠시 사리는편이 좋습니다.
왜냐!! 말자하는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1~4랩까지는 라인을 당겨 두셔야
갱킹에 안당하며 안전하게 경험치와 CS를 먹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인제 말자하의 꽃인 6랩이 되었습니다. 라인을 밀면서 상대방을 죽일 킬 각도를 설계합니다.
이 적 챔프에게 옮겨가거나 이 상대방 챔프를 건들여서 피가 75% 이하이다!!
정글러를 부르실 타이밍입니다.
정글러를 부르신 후 콤보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정글러가 다가옵니다. 저 풀콤보를 넣으셧다면 이미 상대는 주님곁으로 가있을것이며
만약 못넣었다 하더라도 정글러가 마무리를 지어줄 껍니다. 만약 이마져도 여의치 않았다해도 상관없습니다. 상대 라이너는 집에 한번 가야되거든요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 모든 CS를 못먹게 해준 뒤 집에 돌아갑니다
자 인제 말자하는 미쳐 날뛸 준비를 마쳣습니다!!!
2013. 2. 27 추가 초반 라인전(라이즈)
모 어떠한 분인 초반에 이 을 들고온뒤 짤과 2~3랩 순간
딜이 들어오는데 라인을 당겨서는 맞을수밖에 없다 하셔서 추가합니다.
의 최대단점은 그 무엇도 아닌 라인푸시력이 1~5랩까지는 완전히 조루라는점!! 이점을 십분 활용하셔야 합니다.
다행이도 는 으로 2랩부터 충분히 라인푸쉬가 가능합니다.
위에 아이템트리에서 을 들고 오는것이 진리라고 말씀을 드렷습니다만.. 라이즈는 선탬을 조금 바꾸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라이즈는 라인을 미셔서 라이즈와 타워과 cs 교전을 하도록 하는것이 필수이며, 그러기 위해선
선탬을 이렇게 가시는게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가격은 딱 320골드가 들게 되고 남은 골드는 475-320 = 155원정도가 남으실껍니다.
2랩부터 공허충을 뽑아내시면서 라인을 쭉쭉 미시고 상대방 타워까지 밀으셧다면 바로 포탈을 타시고 남은돈과 라인을밀면서 벌은 돈 즉 155+@로 와을 사시고 돈이 남는다면!! 의 재료들을 사시고 라인을 복귀하시면 되겟습니다!!
이때 와드가 하나 있으실텐데 박는곳은 상대가 레드를 처음 먹는걸로 시작했다면 블루버프쪽으로 와드를 박아주시면 되고
반대로 상대가 블루를 첫버프로 먹는 정글링이라면 레드쪽으로 박아주시면 되겟습니다. 2랩갱을 들온다면 빠르게 를 뽑아주셔서 살기만하신다면!! 정말 살기만하신다면 저쪽 정글러는 정글링이 개똥망할테니 걱정마세욧!!
물론
왜 155원을 남기느냐 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 제 생각을 말씀 드리겟습니다.
포션과 와드는 전부 소모성 아이템들입니다. 경기가 끝날때까지 영구적으로 존재하는 아이템이 아닙니다.
물론 팔수야 있겟지만 효율을 떨어지죠..
그리고 저렇게만 가지고 있더라도 라인푸쉬는 충분히 됩니다. 을 믿으세요!! 어자피 저희는 첫 1~3랩사이 첫라인만 빠르게 밀고 귀환할테니깐요 ㅇㅇ!
밀고나서 빠르게 과 를 사기위한 전초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타워까지 밀고나서 집에 가버리면 다시 오는 미니언들 처리를 어떻게 할텐가 라는 질문을 하실텐데 간단합니다.
라이즈는 못밀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이 되셧는지 모르겟습니다...
물론 초반 155원 남기는 플레이는 필자의 생각입니다!! 좀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신다면 참고하도록 하겟습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이니깐요 ㅎ
말자하는 로밍에 황제 입니다. 로밍도 각을 설계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일단은 무조건 라인을 밀어줍시다!!
말자하는 라인에 있지 않아도 만으로도 충분히 로밍각을 설계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 하드란 로밍을 갑니다!!
(스샷 보충설명 하자면 라인스왑을 한 저희 봇듀오가 신지드를 보내고 라이즈가 갔는데 옆으로 찔러 잡는모습..)
이런식으로 로밍을 하게되면
타워가 위협을 받지 않으면서 챙길거 다 챙기고 로밍을 완벽하게 수행해낼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을 밀어 로밍을 갈만한 곳이 없다 싶으시면 바로 더티파밍에 들어가 주심 되겟습니다!
(공허충을 이용해 피가 1도 안달면서 사냥이 가능하다)
자 인제 한타입니다!!! 대망의 한타!! 말자하가 한타력이 나쁘다는말 어디서 나온 개소린가요 ㅠㅠ...
말자하의 궁 설계 각도를 어떤식으로 사용하시는지에 따라 팀이 이기고 지냐가 갈립니다!!
자 이 스샷을 보시면 아! 싶으실 껍니다
상대 5명이 다가오는데 라이즈에게 케이틀린이 물리고 말았습니다!!
여기서 케이틀린이 죽는다면 미드 2차타워가 날아가며 분위기가 굉장히 암울해지겟네요..
더군다나 상대 정글러 녹턴이 궁을 써서 다가옵니다!!
그러나 저희는 말자하 아닙니까!?
다가오는 녹턴을 물어주고 케틀을 이런식으로 살려버립니다
그럼 케이틀린은 살게됩니다!!
그리고 상대는 무리한 다이브를 하게 되버리고 마는겁니다!!
결과는!?
네... 여지없이 쫒기고 있네요...
말자하 궁 한방에 상황이
확 반전되는 순간을 목격하신겁니다!!
자 눈치 채셧나요? 말자하 은 절대로 딜러에게 넣는것이 아닙니다..
무리하게 딜러에게 넣자니 굉장히 앞서 나가게 되고 점사맞아 죽게되는것이 말자하입니다!!
그래서 포지션을 원딜 옆으로 잡게 되는데 가장 중요한점 한가지!!
말자하는 퍼센트 딜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녹턴이고 신지드고 다 녹여버릴수 있습니다!!
녹턴이나 신지드에게 오는 적에게 넣어 저희 원딜이 프리하게 딜을 할수 있도록 설계해주세요!!
이게바로 말자하가 하는일입니다!!
자 다음 스샷 보시겟습니다!!
무리하게 바론을 먹은 저희팀과 상대는 케이틀린을 잡기위해서 신지드와 녹턴이 달려들고
스샷에는 희미하지만 신지드에게 이 박힌 상황입니다
결과는 신지드는 바로 저자리에서 죽어버리고 말았고 녹턴은 도망가다 죽게 되었습니다...
그때동안 저쪽 원딜과 라이즈는 무엇을하엿냐고요? 물론 저희 탑라이너와 열심히 싸웟습니다만...
순간 엄청난 딜을 버티지 못하는 신지드가 먼저 녹아버렷기에 한타가 쫒기게 되었고...
결과는 이렇게 되버립니다...
완벽하게 팀을 강제케리 시켜버리는거죠... 이게바로 말자하입니다!!
자신의 팀의 뒤쪽라인인
서폿과 원딜과 미드를 확실하게 책임질수 있게 되는 챔프가
바로 말자하라는것이죠!!
이만 한타 마칩니다. 더이상 설명할것이 없써요!!
각 챔피언별 대응법은 다 똑같습니다. 라인밀고 로밍 라인밀고 로밍 라인밀고 로밍
단 3개의 챔프는 확실하게 설명 해 드리겟습니다.
이넘들..
말자하를 찍어누를수있는 3의 챔프입니다. 왜냐!!
이 셋의 공통점은 침묵기를 이용한 순간 폭딜이 가능하단 점입니다.
말자하는 딜을 하기 위해선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
그 시간을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리면서 딜을 넣고 빠지는 괴랄한 챔프들입니다.
이 셋을 대처하는법은 두가지입니다.
1. 닷지
2. 라인스왑
맞아요!! 말자하로는 이 셋을 절대 이길수가 없써요 ㅠㅠ..
실력차이가 난다면 모르겟지만....
하지만 게임을 꼭 해야된다 라고하시면 2번을 선택해주심 됩니다!! 그럼 누구랑 라인스왑을 할 것인가!!
당연히 봇듀오입니다!!
저 셋은 봇듀오와 만나면 순간 죽을수도 있으며, 킬각도 한번에 나올수 있는 엄청남 물살챔프들이죠.
그러나 말자하는 라인스왑에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왜냐!! 저희에겐 이 있으니깐요 핫핫!
라인이 밀려도 타워를 혼자 버티기엔 카서스급으로 버텨줄수있는 말자하입니다!! 오히려 역으로 상대를 디나이도 시켜요;; 말자하는 미니언 잡는데에 특화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좋기때문입니다!!
단 라인스왑을 하실려면 두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첫탬을 플라스크
2. 첫 블루 버프를 받아라 입니다
아니 어떻게 첫블루를 말자하가 가져가나요?? 라는 질문에 답변을 해드리자면...
퍼플팀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겟습니다.
말자하는 원딜의 리쉬를 받으며 블루골렘을 먹고 2랩을 찍으신 뒤 봇으로 가십니다.
신짜오는 레드를 먹고 적블루로 카정을 가게 됩니다!
이때 저희 미드에 있는 서포터가 빠르게 신짜오를 지원하러갑니다.
상대 정글러가 왔을떈 2:1 싸움이라 애매해져있습니다.
미드라이너와 탑 라이너가 지원온다 하더라도 저희 미드탑도 오게 될 것이니
결과는 4:3이 되버리는 상황이 되는거죠.. 블루는 헌납하게 됩니다!!
이게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안된다 하더라도 충분히 견제를 하였으니
저희 정글러가 조금 힘들어지겠지만 상대 미드라이너는 피똥을 쌀것이니 괜찮습니다 하하하하!!ㅋㅋ
이런식으로 셋 상대를 하시는게 좋고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답이 없써요...
만약 노말이라면 상대한번 해보시는게 좋지만 랭겜이라면...
적어도 자신과 높거나 조금 낮은 분들인데 씨알도 안먹히니 닷지!!ㅋ
말자하 하지 말자하 하지 마시고 말자하 열심히 해서 팀을 케리해봅시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지막 다이아인증을 끝으로..
"Come mortal, witness your demise!"
"오라 필멸자여, 너의 종말을 목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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