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
•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삭제됐습니다.
• 신규 고유 지속 효과 – 격분: 기본 공격이 적중하면 2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미니언, 몬스터, 챔피언을 처치하면 2초간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 피해량이 기본 공격력의 15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탐식의 망치 가격이 낮아짐에 따라, 총 가격이 3843에서 3628골드로 낮아졌습니다.
9.8 많은 분들의 반발로 아이템, 특성 수정
9.9 대박 메인에뜸
• 기본 피해가 100/180/260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120/190/260)
• 미사일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늘어납니다. (기존 1.2초)
•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미사일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미사일 장전 간격은 줄일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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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0.28x1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48
- 공격 속도+1.7%
- 방어+1
- 마나 재생+1.206
- 마법 저항력+1.34
- 생명력 흡수+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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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원딜은 평타후 스킬을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이즈같은경우 평타후 상대가 미니언뒤로 숨으면 을 못맞추죠.
그브같은경우는 을 피할수있습니다.
허나! 코르키의 경우는 다르죠
평타후 를 쓰면 10번에 한번 실패할까말까 합니다.
그정도로 적중률이 높고 피하기도 힘들죠.
사거리를 유지하며 평타견제를하러갈때 평타후 빠르게 를 쏴주시고
낼름빼주시면 딜교환 성공입니다.
스킬 활용은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평타후를 날려주는 것이 있죠.
또한 코르키는 이 스킬이 상대 방어력을 깍아버리죠.
딜교환을할때 마나가 충분치않아 이걸쏘게되면 마나가 부족해
발키리를 못쓸것같다 싶을땐 요놈을 키고 평타를 치십시요.
(여기서 마나는 항상 도주용으로 쓸수있을정도가 남아있어야합니다.)
물론 한번에 딜을뽑을땐 둘다쓰는게 좋겠지만
제가 말하는건 초중반 라인전 단계의 딜교환 상황입니다.
마나관리를 아주 잘해야하죠.
특히 코르키는 마나가 정말 정말 정말 많이들죠..
코르키의 스킬중 1렙일경우 마나소모가 20
2렙 20 3렙 20 . 즉 마나가 별로 소모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사거리도 무려 1200이나 됩니다.
코르키 평타 사거리 550 그레이브즈 525 이즈 550
케이틀린 650 이즈 1100 입니다.
엄청난 사거리를 자랑하죠.
걍 딜교환할때 퍼부어주시면 됩니다.
마구마구 쏴주세요. 다만 예전의 코르키가 아니므로
미사일 하나 차징되는 시간이 엄청 길어졌습니다.
아껴두고 쓰세요.. 미니언 정리할때도 유용합니다.
를 쓰면 일단 원거리 미니언은 정리됩니다.
5렙이면 이것만 켜두고 꼴박해놔도 정리가 다되죠.
-추가 삼위일체 이후 딜교환
일단 삼위일체가 뜨면 위에서 말한것과 다르게 평타 이후 스킬을 쓰는게 아니라
스킬 이후 평타를 치셔야합니다.
왜냐! 삼위일체의 고유 패시브로 스킬을 쓴 직후 평타는 200%의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삼위일체가 뜨기 전 코르키와 뜬 코르키는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납니다.
그냥 평타이후 스킬만맞춰도 강한데 스킬이후 평타를치면 어마어마하게 강해지는겁니다.!!
이점 잘 활용해보시고 코르키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보십시요.
엄청난 라인클리어 능력 약간 멍청한 판정의 발키리
강력한 초중반 라인 딜교환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있죠 ^^
많이하세요.
라인전 운영법은 위의 스킬활용팁에서 설명하였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위와같음..
물론 이것도 위에서 다 설명하였으므로 페스
자 원딜의 꽃 후반 운영법입니다.
원딜은 사실 자리 잘 잡고 딜 잘 넣으면 장땡이죠.
코르키는 자리잡기도 참 쉽습니다.
이스킬의 사거리는 1200입니다 .
포킹을 담당하고있죠 . 그래도 3개정도는 남겨두고 한타를 시작해야합니다.
포킹한다고 다써버리면 상대 탱커가 나를물때 날릴게 부족하게되니까요.
앞하면 혼납니다.
일단 딜을 넣으실땐 뒤로 빠져가며 딜을 넣는게 중요한데
좀 만만하다 싶으면 말뚝박고 딜을 넣어주세요.
무조건 원딜은 근접해있는 타겟부터 노려야합니다.
요세 탱커중에 원딜이 무시하고 상대 딜러를 칠수있는
챔프는 아예 없다고 봐두되죠.
그러니 팀을 위해서라도 탱커를 빨리 녹이고 딜러를 노려주는게 좋습니다.
또 이것의 판정이 매우 불안정하고 이상해서
플링과 동시에 날아가면 뒤로 빽쩜프 하게되죠
스트레스 받습니다.
발키리는 최대한 거리유지를 위해 빠르게 써주는걸
추천합니다.
이게 젤 어렵다 보면 되겠죠.
딜넣는건 걍 뭐 쉽습니다.
왜냐 이것의 엑티브 효과로인해 이속이 증가하고
상대는 이속이 감소합니다.
+ 엄청난 생명력 흡수
피가 반피정도 깍였다 싶을때 엑티브효과 발동시키고
그때부턴 말뚝딜을 해도 되는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저는 상대 원딜보다 상대 서폿실력에따라
봇 라인전이 결정된다고 믿는 서폿신자입니다. 따라서 서포터별 대응법을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원딜은 트위치빼곤 다 대응법이 거기서거기라 따로 안적겠습니다.
: 한숨나옵니다. 이녀석은 원딜보다 강력한 짤짤이를 넣죠
무조건 고정마방룬을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룰루 스킬중 콤보가 매우 껄끄럽습니다.
나 혹은 우리팀 서폿이 이걸 걸리게된다면 거리를 최대한 벌리십시요.
미친듯한 사거리로 나를 압박해오는 반짝반짝창은 정말 아프니말이죠.
: 이분은 룰루만큼 강력합니다. 하지만 너프로인해 체력이 정말 정말 정말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소나를 상대할때는 우리팀 서포터와 얼마나 잘 맞느냐가 중요하죠.
소나가 짤을 하러올때 서포터와 함께 피를 절반가량 빼놓으셨다면 성공입니다.
그뒤론 과감히 짤을 하지못하니 말이죠.
이렇게만 만들어놓으면 쉽습니다. 뒤에서 힐만 하는 여인이 되고 말아버리니까요.
: 주로 이녀석과 듀오로 많이옵니다. 보통 상대할땐 케이틀린이 평타를치러올때
거리를 좁혀 나도 평타를 치고 스킬을 맞추는게 정설입니다.
하지만....... 누누서폿이 함께있다면 거리를좁히면 내가 한대칠때 세방을 맞곤하죠
스트레스 받습니다. 이거라도 맞게되는날엔 공속,이속이 떨어지고 케이틀린 평타가 포풍같이 날라오죠.
누누 서폿일경우 우리팀 서폿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룰루나 룰루같이 룰루같은 강력한 서포터와 함께 상대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후 올게왔습니다. 이녀석은 정말이지 기량차이로 극과 극을 달리는 서포터중 하나죠.
가 날라올때 발키리로 피하셔야하지만 발키리 쿨이 엄청 깁니다. 반면 이것의 쿨은
발키리가 돌아오기전 차징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며 이것에 꼽혀도 당황하지마십시요.
가 날라올때 엄청난 반응속도로 발키리를 우리팀쪽으로 쏴주면 레오나가 딸려오거나
원래 있던자리에 머무르게되서 스턴을 못걸게됩니다.
이걸 이용하세요 . 정 힘드시면 갱을부르시고 장애인연기를 하십시요.
레오나는 스킬이 화려하니만큼 뒤가없습니다.
일부로 이걸 걸려주고 바로 갱킹이 시작되면 행복한 라인전이 될수있습니다.
: 타릭 너란녀석은 참 사람을 힘들게해.(고인데쓰네)
이녀석은 이게 날라올때 발키리를 뒤로 쏘셔야합니다 .
마나소모가 심해서 괜히 안피하셨다간 회색화면을 보게됩니다.
타릭을 상대할땐 필수입니다.
갱호응도 좋은놈이고 방어력도 깍을수있는 엄청난 스킬을 가지고있습니다.
마나가 많이 소모되더라도 피할수있으면 최대한 발키리를 사용해서 피해주시면됩니다.
가 빠졌다 싶을때 딜교환을 해주는걸 추천합니다.
: 쉽죠 쉽습니다 이렇게 쉬운서폿은 없을껍니다.
물론 상대하기 쉽다는 의미입니다.
알리는 콤보가 매우 무섭죠 .
하지만 별거없습니다 거리를 적당히 유지하고 알리를 걍 후둘개펴주시면 됩니다.
알리의 가 빠지는순간 적극적인 딜교환을 시도하며 딜교환을 하기전 거리 유지하는게 중요한
서포터입니다.
: 흠 잔나는 기량에따라 힘들수도 쉬울수도있습니다 .
잔나는 타이밍과 의 방향 로의 견제 그리고 으로 갱면역 까지 되는
훌륭한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지극히 수비적이며 공격적인 서포터를 만날경우 힘들수도있습니다.
견제가 별로없는만큼 상대 원딜의 기량을 요하는 서폿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견제가 별로없다는 소리는 뭐다 ?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할수있다 !
하지만 조심해야됩니다 로 딜교환을 무효화 시킬수도있죠.
잘못했다간 걍 쳐맞고 울면서 빠질수도있습니다 ㅠ.ㅠ
드레이븐같은 녀석과 같이오면 그것보다 공포일순 없습니다 .
: 이녀석 정말 힘듭니다 . 점수가 올라갈수록 잘하는사람이 많고 스킬적중률이 엄청납니다.
맞으면 죽습니다 . 죽는걸로 알고 죽을 각오로 피하십시요.
를 피하셔도 남아있는 꽃의 슬로우와 짤짤이는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
이것도 맞으면 너무 아픕니다. 걍 최대한 피하도록 노력하면서 는 절대 맞으시면 안됩니다.
의 속박에 걸리는순간 연계기가 날아와 회색화면이 될것입니다.
: 흠 .. 정말 뜨겁고 뜨거운 챔프중 하나죠. 소환사의 손가락에 따라 캐리 or 역캐리를 결정하기도 하구요..
일단 스킬 대응법으로 가겠습니다.
이 두 스킬은 코르키의 를 대체적으로 무시하는 편입니다.
무슨말인고 하니 ! 시전중 를 맞으면 끌려갑니다. 를 맞는타이밍에 써도 소용없구요.
그리고 시전중 으로 끌어오면 물론 끌립니다 ^^
이처럼 코르키의는 동네북 수준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대처법이 없는건 또 아니죠. 쓰레쉬는 일단 평타가 정말 매우 너무 심하게 아픕니다.
그래서 미니언을 먹는타이밍에 상대원딜은 당연히 나를 공격하고 쓰레쉬도 마찬가지일껍니다.
이럴땐 원딜보단 앞에 나와있거나 부쉬에 숨은 쓰레쉬를 공략하는게 현명한 판단일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미니언뒤에 숨어 를 피합니다.
일단 가 빠지면 안심은 할 수 있으나 방심은 불가합니다. 가 남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까 위에서 말했듯이 쓰레쉬를 노려버리면 쓰레쉬의 피가 별로 안남게되면
의 시도초차 조심스러워 질수밖에 없죠. 사실 저도 원딜하는 입장에서 쓰레쉬 참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갱 정말 위험합니다. 만약 쓰레쉬가 앞무빙을 하며 랜턴을 뒤로나 옆으로 던진다면
날아가십시요. 함정카드 일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피하고 봐야됩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정말 슬픈소식하나 .. 에 둘러싸여있을때 를 쓰게되면 괭장히 느려집니다.
딜도 무시할수없구요.. 왠만하면 점멸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 힐량이 뛰어나고 cc기가 많은 서포터입니다 .
이걸 아군 원딜이나 자신에게 걸고
평타를 치러옵니다. 정말 아프더군요; 이게 켜져있을때는 딜교환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나미가 좀 잘한다싶으면 아군원딜이 평타를칠때 버프를걸어줘서 딜교환을 시도할겁니다.
이건뭐 딱히 답이없습니다. 그냥 한대맞겠다싶으면 최대한 빼서 피해를 최소화시키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게 걸리게되면 뜨게되는데 알고보니 스턴이였습니다.
물에뜨게되면 정화로 바로 풀수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에어본이라 알고있더군요 (저도 최근에 암)
보통 나미는 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이게 아군과 적군에게 번갈아가며 세번이 튕기는데
나미가 쓰면 바로 뒤로빠지면됩니다 한번맞으면 별로 아프진않아요. 다만 상대의 힐량이 장난이 아니라는것뿐
만약 나미가 두번이상 튕길목적으로 w를 쓰러온다면 아군 서포터와함께 죽이시면 됩니다 ^^
몸은 약해요 허나 같이있다 이거에 두명 같이 떠버린다면 망하니까 조심합시다.
- 요센 선마가 많더군요? 키고 평타때리러 올때 뒷무빙하면서 스킬을 맞춰줍니다.
: 하.. 전 그랩 공포증이 있어서 매우 잘끌려갑니다만 끌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이걸 당해 끌려간다 싶으면 일단 침착하십시요.
왜 침착해야하냐하면 잘 아시겠지만 판정이 쓰레깁니다.
당해서 바로 쓰시면 안됩니다. 판정이 쓰레기라 날아가는 도중맞고 캔슬됩니다.
자 이제 침착해야되는 이유 대충 이해되시죠 는 이것을 당한 이후 쓰셔야합니다.
를 하죠 ? 침착하게 어퍼컷 당하시고 쓰세요 .. 네 .. 블리츠 벤하죠
마지막으로 제가 정말 힘들다는 원딜이 두마리 있습니다.
바로 이녀석들이죠.
트위치는 롤챔스에서 보고난후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패시브의 효과로 독이 중첩되며 이걸맞으면 2스텍이 중첩됩니다.
술병던지는걸 최대한 피하고 평타와 스킬딜교환은 이깁니다 .
이것을 맞지않는 전재하에 이깁니다.
코르키는 강하니까요 . 스킬이 쌔고 좋은대신 몸이 약합니다.
서포터의 역할이 매우 매우 매 우 중요합니다 . 핑와를 깔아야하죠 .
집갈때 핑와 하나 사세요.
드레이븐을 잘하는사람이면 정말 그것보다 공포일순 없습니다.
생존기가 없긴하나 맞딜은 차라리 미포와 하는게 나을정도로 소름끼칩니다.
맞으면 잠시 머리속이 하얗게 물들며 생각이 없어집니다.
그만큼 강해요. 대신 도끼를 주워야하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저도 이녀석은 딱히 파해법을 못찾겠네요.
못하면 모르겠는데 잘하는녀석이라면 호러게임을 하게되실겁니다.
-7.20 여전히 노답..
-8.28 드레이븐은 여전히 개노답이고... 트위치는 트포 상향으로 할맛은 남!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클은 달게 받겠습니다.
아직 부족한점이 많아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할생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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