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1명
91.6% (120표)
2.3% (3표)
6.1% (8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21
0
9
120/131
[다이아] 신드라가 정의다.

- Destoryer(2013-09-11, 조회수: 889095)

9월 4일 부로 유학을 가게 됬습니다. 


거진 두달전부터 솔랭을 안 돌리고, 즐겜유저로 가볍게 즐기다보니 한창 할 떄만큼의 신드라 실력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제 공략 봐주시면서 칭찬의 말씀 해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리고, 공략은 9월 4일부로 업데이트 종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마나 재생
    +10.53
  • 주문력
    +27.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9,065 IP
미드 기본

룬 같은 경우 미드 용으로 세개 정도를 돌리고 있는데, 관/성마회/성주/이속 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룬

 

VS AD

요즘 AD 미드 라이너들이 많기 때문에 AD용 룬은, 관/성체/고방/이속

VS AP

상대 미드 누커가 초반에 이득을 통해 스노우볼링을 시키는 캐릭인 르블랑,카사딘 같은 경우

 

관/성체/성마방/이속 으로 룬을 박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같은 경우는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괜히 특성란이나 스펠, 룬 부분 설명이 길어지면 저 같은 경우는 글을 읽기가 싫어지더군요..

1. Ignite(점화), Flash(점멸)은 누커 형태의 미드라이너에게 가장 이상적인 스펠이며,


2. Exhaust(탈진)Flash(점멸)은 상대가 AD 타입의 미드라이너( 빵테온,제드,카직스,제이스 등) 일 경우 추천.


탈진을 드는 이유는 상대가 AD 타입의 미드라이너일 경우 결국 신드라한테 붙을수 밖에 없습니다.


제드의 궁, 카직스의 점프 후 Q, 제이스의 Q,E 등..상대가 들어오는 타이밍에 탈진을 걸고, 상대의 원콤을


버티고 이후 침착하게 Q-E를 통해 스턴을 먹이면 쉽게 잡습니다. 또한 한타에 경우에도 탈진이 운영하기


좋습니다.


But, 점화 데미지 들어가는거 빼고 계산해야 되서 초기엔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면 나쁘지 않습니다. 본인 취향에 따라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05/140/175/21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100/140/18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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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2렙에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찍는 이유는 1.5초 스턴이면 평타 두방이 더 들어갑니다. 슬로우보다 E스턴을 통하는게 갱호응도 좋고

 

초반 맞다이를 깔시 유리한 상황을 만듭니다.

 

*2렙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를 상대한테 겹처서 맞추는 각을 아시면 2렙 킬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스킬 콤보

  

1.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평-Force of Will(의지의 힘)-평-Dark Sphere(어둠 구체) 3렙 가장 이상적인 스킬 콤보

 

2.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6렙 가장 이상적인 스킬 콤보. 

2-1.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Unleashed Power(풀려난 힘)-Dark Sphere(어둠 구체) 점멸이 있고, 피가 그렇게 많지 않는 상황일때. 마지막 Q는 도주경로.

 

*신드라의 강점은 평타모션 과 무빙캐스팅입니다.

 

무빙캐스팅 같은 경우 논타겟 스킬이 많은 영웅 일 경우 극대화 됩니다.

 

평타모션을 중간 중간 섞어서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면 초반 라인전 우위

 

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든 챔피언은 상대 영웅이 무엇이냐, 어떤캐릭이 잘 컷나, 템을 어떻게 갔나를 확인해서 아이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갈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골드일때를 돌이켜 보면, 이게 골드와 플레티넘을 나누는 예인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상황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Ver 7.3 수정

시작템 변경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상대 갱 타이밍이 어느정도 예측 가능하신 분들 부터 추천 드리며, 라인전 디나이가 더 쉽습니다.

 

초반 2렙 킬도 보다 쉽게 나옵니다.

 

신드라의 우월한 사정거리로 상대는 때리지 못하게, 나는 때릴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가 붙기전에 딜교에서 우위를 선점해야 하며

 

중간중간 평타를 넣어 디나이를 하다보면 라인이 밀리는 상황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안정적으로 상대를 디나이 하며 초반 소규모 싸움에서 우위를 가지기 위해 2와드를 가며,

 

상대 정글러가 미드갱이 약할경우는 요정의부적 두개, 체력 삼포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VS AD 누커

Cloth Armor(천 갑옷)-(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대 브루져가 나를 물기 좋은 이렐리아,잭스,신짜오+ 상대 미드라이너가 AD 누커일 경우 가는 템트리입니다.

 

*템 트리 설명

 

성배 이후 가면을 통해 딜을 극대화 합니다. 가면과 라일라이 중 딜 적인 면에서는 가면이 월등히 우세하며

라일라이가 나온다는 것은 생존력 또한 뻥튀기 된다는 것으로, 상대 브루져가 나를 물더라도

 

쉽게 떨쳐낼 수 있습니다.  리안드리와 라일라이의 시너지효과는 엄청납니다.

 

리안드리와 라일라이가 나온다면 피가 2500 정도가 됩니다.

 

저 또한 데켑의 폭딜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한타 기여도 면에서 리안드리와 라일라이의 효과가 훨씬

 

뛰어납니다.

 

*리안드리&라일라이를 통한 한타 운영법은

'신드라가 정의다 : 두번째 영상' 에서 소개 하겠습니다.

*만약 상대가 Zed(제드)라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먼저 나오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LeBlanc(르블랑)이라면 조화의 성배 이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 좋습니다.

 

라인전

블루 버프를 받은 이후에는 항상 Dark Sphere(어둠 구체)한개 이상씩은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편하게

cs를 먹지 못 하도록 Dark Sphere(어둠 구체) 를 뽑아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각을 지속적으로 잡으면서 움직이는 것에 주력합니다.

라인전에서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맞추는 요령은, 상대가 cs를 먹는 타이밍, 거리를 숙지하고 먹는 타이밍에 깔아주면 됩니다.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잘 활용하는 팁은 가까이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시전 위치에 각도를 약간만 틀어줘도

각이 크게 변합니다. 미드라이너들이 신드라에 대한 경험이 계속 늘어나고있어서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원거리에 찍어놓고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맞추는 콤보는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가 가까이 있게 해놓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살짝만

 

각도를 틀어서 맞추는 법을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타

 

한타에서도 여러가지 상황이 있으나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상황에서의 대응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기본적 대치상황일 경우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  이런 식으로 우리팀 전방에 깔아두면서 항상 스텍을 유지합니다.

앞에 구가 있다면 상대 무빙이나 거리에 따라 원딜러나 미드라이너가 스턴각으로 들어올 경우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통해

 

이니시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상대가 뭉쳐있는 경우 구체 두개를 앞에 깔아둔다면

 

구체 두개만으로 5명 모두를 스턴 넣을 수 있는 상황이 옵니다. 그리고 이런상황이 반복된다면 앞에 구체가 있다는

 

것 자체가 상대한테 부담이 됩니다. 주로 상대 딜러진한테 스턴을 먹인다는 생각을 하시면 쉽습니다.

 

그리고 한타 교전 전 포킹상황에서 이즈리얼 같은 경우는 Q짤을 넣으려고 전방쪽에 있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잘 큰 이즈리얼) 그런 상황에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이면 중반이후 방템없는 원딜은 원콤 나옵니다. 

 

한,두번 정도 그런식으로 끊어주면 상대가 포킹을 하기도 힘들어합니다.

 

2. 신드라가 다른 라이너들에 비해 비교적 한타가 약하다는 말을 많이 하시는데, 그냥 강합니다.

 

신드라에게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우리팀 한명을 일렬로 쫓고있는 다수의 적입니다.

이 경우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하게되면 적군이 뭉치게 되고, 스턴상태가 됩니다.

이 후 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을 사용하게 되면 상대 퓨어탱을 제외한 원딜,미드라이너,서폿,브루져는 최소 반피

 

까지 깍을 수 있으며, 궁을 통해 한명은 무조건 끊을 수 있는 상황이 옵니다. 신드라의 궁을 제외한 스킬들이

 

범위형이라는 것을 항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3. 2번과 비슷한 유형으로 한타때 저는 상대 원딜,누커를 순삭하기 보다는 우리 원딜을

 

지키면서 상대 브루저를 잡아주는 식의 한타를 좋아합니다.

 

일단 신드라 자체가 상대 브루저에게 물리면 쉽게 떼기 힘든 캐릭이며, 그러한 상황에서

 

우리 원딜과 같이 있게 되면 포커싱이 분산되게 됩니다. 요즘 추세가 브루져가 보통 두명( 탑, 정글) 일 경우가 많으며

 

2:2로 싸우는 상황에서 상대 브루져들은 원딜부터 물게됩니다. 그리고 이들은 우리 원딜에게 딜을 넣기 위해 겹쳐서 있

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렇게 되면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콤보에 두명 다 스턴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후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통한 슬로우는 우리편 원딜러가 보다 쉽게 무빙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신드라가 앞에서 상대 누커,원딜을 끊는경우는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이니시를하였는데

 

1.상대 브루져들이 다 같이 스턴이 걸렸다

 

2.상대에 나를 물 수 있는 대쉬기가 있는 브루져가 없다.

 

3.상대팀 딜러가 너무 앞에 있을 경우입니다.

  

*상대가 신드라를 조금 아는 사람일 수록 상대 미드라이너가 라인전 싸움 자체를 하

 

지 않으려는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신드라가 한타로 가면 약해진다는 

 

근거 없는 이야기 때문인데, 기본적으로 CC기만 두개가 있는 캐릭입니다. 조건부 

 

범위 스턴과 범위 슬로우를 5초마다 사용할 수 있는 캐릭이 과연 한타가 약할 수

 

있을까요? 라인전에서 큰 이득을 못 봤더라도 조급해하지 마시고 가세요.

 

*신드라를 잘한다 & 못한다 로 나누는 것은 라인전에서가 아닌,

 

한타에서의 기여도입니다.

  

동영상 1. 라인전

 

 

 

★영상 설명

 

첫 장면: VS 케일

 

최초 미니언 W를 던져놓고 그 와 동시에 Q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가 그 범위안에 있을시 Q 와 W

 

데미지가 같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이제 딜교환을 할게 없는 것 처럼 빠집니다. 쫄랑 쫄랑 따라오는 케일의

 

위치를 계산하고 Q를 먼저 까는데, Q를 까는 위치가 E 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Q 가 생성되기 바로 직전

 

(아직 구체가 완벽히 보이지 않을때) E를 사용하면 Q & E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가며 1.5초 스턴이 걸립니다. 이후 

 

평타+ 점화

 

두번째 장면: VS 케일

 

스택관리를 위해 낚시용 Q를 사용하는데,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챙기는 위치를 생각합니다. 평타의 사거리와 막타를

 

먹을때의 타이밍을 생각해서 Q를 사용하면 Q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이후 Q 쿨이 돌아오길 기다렸다가 첫장면과 동일

 

하게 W를 넣고 Q와 E를 동시에 넣습니다. 이후 R + 마무리

 

세번째 장면: VS 케일

 

최초 미니언 정리를 하려는 의도처럼 보이게 Q와 W를 사용합니다. 케일이 궁이 있는 상태이더라도 가까이에서 E스턴

 

후 바로 R 콤보가 들어가면 궁을 모두 맞은 후 스턴이 풀리게 됩니다.  앞에 깔아둔 Q를 생각하며 무빙을 하여 E 스턴

 

후 Q를 넣습니다. 현재 바닥에 깔려있는 Q는 두개가 되며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신드라 궁 최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바로 Q를 쓰지말고 기다립니다. 상대 궁이 끝날때까지. 이후 끝나는 타이밍과 위치를 생각해서 Q 마무리.

 

네번째 장면: VS 라이즈

 

상대와 내가 똑같이 큰 상황이고 상대 마저가 높은 편이 아니라면 Q짤 한방만 제대로 들어가도 다음 궁 콤보에 상대는

 

죽게 됩니다. 현재 라이즈의 피가 깍여 있는 상태이기에 Q-E를 통해 순간 이니시를 겁니다. 이후 바로 궁을 쓰게되면

 

바닥에 깔려있는 공이 한개 뿐이기에 데미지가 적게 들어갑니다. 앞에 깔려있는 Q를 주워서 W를 쓰게 되면 조금 더 시

 

간이 지체되기에 미니언 잡아서 W 슬로우 걸고 앞으로 무빙을 치면서 Q가 돌아오길 기다립니다.

 

Q-E 후 쿨감이 어느정도 맞춰진 상태라면 금방 Q가 돌아옵니다. 상대 예상도주로에 Q를 사용하고 바로 R 마무리.

 

다섯번ㅤㅉㅒㅤ 장면: VS 라이즈

 

라이즈 템이 어느정도 나온 상태이고 풀피이기에 최초 딜교환을 하는 목적은 킬 보다는 피를 깍아서 다음 상황을

 

노리자 였습니다. 해서 Q-E-W가 들어갔는데 라이즈가 빠지지 않고 딜교환을 시도합니다. 이렇게 되면 다음 Q-W-R

 

콤보에 죽을 피가 나옵니다.

 

여섯번ㅤㅉㅒㅤ 장면: VS 블라디

 

궁이 있는 상황에서 블라디가 풀피이지만 딜교를 해도 손해볼 일은 없는 상황입니다. 미니언 정리를 목적으로 보이게

 

Q를 사용하고 E각을 잡습니다. 이후 다음 Q가 돌아오면 미리 깔려있는 E-W-Q-R-점화면 상대가 W가 있더라도 죽게

 

됩니다. 블라디를 상대함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은 신드라 궁을 블라디 W로 씹을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킬을 만들때는 조금 무리해서라도 붙어서 딜교를 하도록 합니다.

 

일곱번ㅤㅉㅒㅤ 장면: VS 마이

 

마이가 명상을 믿고 반피보다 살짝 많은 피로 미니언을 먹고 있습니다. Q-W로 피를 깍아놓고 도망가는 마이를 추노합

 

니다. 이 후 Q-E를 통해 스턴을 넣고 궁을 넣습니다. 원래 2스택 궁이라면 저 피의 마이는 원콤이 나오는데, 자세히 보

 

시면 견제의 목적으로 사용했던 W-Q의 공이 사라지고 없습니다. 결국 원스택궁을 사용했기에 반피 이하의 마이를 원콤

 

내지 못했습니다.

 

여덟번ㅤㅉㅒㅤ 장면: VS 알리,이즈

 

로밍을 가는 상황에서 당연히 도망가야 할 알리스타가 나한테 다가옵니다. 이건 W를 통해 라인너를 밀언내서 원딜이만

 

이라도 살리겠다는 어버이의 마음입니다. W를 박으려고 움직이는 타이밍에 점멸을 쓰면 가볍게 피할 수 있습니다.

 

이 후 이즈한테 E 하고 평타로 잡았습니다. 원래는 알리까지 생각해서 궁을 아끼고 있었는데, 그래서 블리츠가 죽게

 

ㅤㄷㅚㅆ네요.

 

아홉번ㅤㅉㅒㅤ 장면: VS 잭스

 

로밍을 갈때는 싸움이 일어나기 2초전쯤 Q를 쓰서 Q 쓴 공을 W를 통해 들고 이동하는 버릇을 들입니다. 이후 Q-E 

 

스턴, W  - 원스택 R - 예상 도주로에 Q 입니다.

 

열번째 장면: VS 무무, 알리,이즈

 

이번엔 미리 공을 뽑을 필요가 없는 각입니다. 무무가 제 위치쪽으로 오는게 뻔하게 보였고, 가까운 거리였기에 Q-E를

 

통해 스턴넣고 바로 W로 추가데미지 이후 R로 마무리.

 

알리스타와 이즈리얼이 저와 거의 일직선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다면 알리보다 살짝 앞쪽에 Q를 시전해서 E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E를 통해 알리가 앞으로 밀리면서 원스턴, 그리고 구체로 인해 이즈리얼 원스턴. 투스턴이 걸립니

 

다.

 

 

 

동영상 2. 한타1

 

 

★영상 설명

 

 첫번째 장면 :  적 타워 앞 대치상황

 

스카너가 옆으로 빠지는걸 보고 Q를 통해 견제, 이 후 소나가 계속 앞에 있는 것을 보고 이니시.

 

두번째 장면 : 우리 타워 앞 대치상황

 

리신이 옆치기를 통해 우리팀 한명을 빼내려고 빠진걸 발견, 적 원딜러가 가장 앞에 있고 내가 이니시를 걸 경우

 

나한테 큰 위험이 되는 인물이 없다는 판단하에 이니시. 점멸이 있었기 때문에 이니시를 거는 것에 부담이 없음.

 

운 좋게 다리우스 점멸 포획 하는 타이밍과 E 타이밍이 맞아서 적 브루져 점멸 씹음. 적 딜러진들과 브루저 2명이

 

찢어진 상황이기에 무리하지 않고 브루저들부터 천천히 잡고 시작. 이 후 E 를 한번 실수했지만, 적 타워 안에서

 

적 챔피언들이 타워를 지키기 위해 타워 뒤편에서 겹처있을ㅤㄸㅒㅤ가 가끔 있음, 이 타이밍 노려서 Q-E-W-Q. 케일 같은 

 

경우는 곧  있으면 궁이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안 빠지고 있었음.

 

세번째 장면 :  1차 미드타워 앞 상황

 

아군 쓰래시를 쫓아오는 누누&케일 일반적으로 이들은 1렬횡대로 따라오게 됨, Q-E 를 통해 앞에 스턴을 걸고, 케일

 

궁을 빼기 위해 일부러 한템포 기다림. 쓰래쉬가 Q를 통해 케일을 끌줄 알았으면 바로 궁을 ㅤㅆㅓㅅ어야됨. 이 후 Q-E를

 

통해 누누를 케일쪽으로 밀어주며, 이들이 도망가기 위해 끝에 뭉처있는 것을 확인. Q로 마무리.

 

다리우스가 옆에서 들오는 것을 확인, 이 상황에서 다리우스가 들온다는 것은 아군 피 없는 챔피언을 잡아내겠다는

 

의도이고, Q-E를 통해 밀어내기+ 스턴.

 

네번째 장면 : 적 1차 미드타워 앞 상황

 

리신이 내가 혼자 있는 줄 알고 Q-Q를 통해 진입 한 상황. W 슬로우를 통해 느려지게 만들고 적 아군한테 리신이 W로

 

도망갈 것을 예상. Q-E 스턴 각을 잡음.

 

다섯번째 장면 : 용 앞 한타

 

적 팀이 빠지는 상황에서 레넥톤과 적군의 거리가 어느정도 있으며, 우리는 아무무 & 알리스타로 인해 좁은곳에서

 

싸워도 괜찮은 상황(물론 상대도 자르반&이즈&블라디 3장판이 있지만, 적 레넥톤을 먼저 끊을 수 있다는 확신.) Q-E를

 

통해 레넥톤을 먼저 끊고 시작.  좁은곳에서 신드라 궁이 들어갈 경우 다음 E 타이밍에 5스턴을 할 수 있다는 것 항상

 

생각, 이때 두명밖에 E를 못 넣은것은 실수. 이후 라일라이를 통한 추노를 하며 마무리

 

여섯번째 장면 : 아군 1차 미드타워 앞 상황

 

자르반이 케틀 무는것을 보고 Q-E로 연계. 라일라이를 통한 일반적인 추노상황, 궁 없는 올라프가 타워를 지키기 위해

 

있는 것을 확인 후 Q-E를 통한 이니시. (뒤에 마이 맞은건 뽀록..) 마이가 킬딸치러 오는걸 보고 옆으로 빠짐. 이 후

 

팀원들과 맞춰가면서 마이 마무리(우리 팀원들이 실피로 못 살았으면 쿼드라킬,펜타킬까지 나올 수 있는

 

아슬아슬한 상황) 아까부터 아슬아슬하게 살아가던 누누 마무리.

 

일곱번째 장면 : 아군 1차 미드타워 앞 상황

 

케이틀린이 E각 끝에서 아슬아슬하게 무빙하는 것을 봄. 뒤로 계속 빠진다면 모르겠지만 중간중간 횡 이동을 하는 것을

 

보고 E 끝에 맞을 것으로 예상하고 이니시.

 

각 챔프별 대응법

신드라를 하면 할 수록 각 챔프별로 대응하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몇몇분께서 챔프별 상대법을 원하시더군요..

 

일단 신드라의 기본 패턴은 동일 합니다.

 

*기본패턴

 

Q-W를 통한 포킹으로 상대 체력 관리(나는 상대 스킬 사거리 밖에서 아슬아슬하게)

 

원콤각이 나올때는 Q-E를 통한 이니시 후 콤보

 

기본적으로 상대해 본 챔프만 업데이트 하고, 예상안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예상안이라는게 결국

 

입롤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난이도는 별 다섯개로 다섯개가 최상 1개가 최하입니다.

 

1.라이즈 Ryze(라이즈) : ★

라인전 자체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로 이어지는 스킬 연계가 무섭고 라이즈의

 

스킬 사거리를 주게 되면 힘들어집니다. 1~2렙 사이 딜교환을 잘못하게 되면 오히려 플래시로 킬을 주게

 

될 수도 있습니다. Q를 통해 피를 어느정도 빼 놓은 후 평타와 W,E를 섞어 주시면 라인전 자체는

 

무난하게 이깁니다. 신드라한테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상대 할 줄 알아야 하는 캐릭이 라이즈 인 것

같습니다. Overload(과부하)사거리 밖에서 아슬아슬하게 딜을 넣을 수 있어야 합니다. 종무빙의 가장 기본적인 상대 

 

라이즈가 무서운 점은 벌레템 라이즈의 한타 기여도가 무서운 편입니다. 이번에 사거리도 너프 먹었습니다.

 

2.럭스 Lux(럭스) : ★★★ 

 

라인전 쉬운 편에 속합니다. 신드라로 못 이기면 안 되는 상대입니다. 둘 다 논타겟 챔피언이고 럭스는

 

신드라 만큼의 단일 타겟 누킹 능력이 떨어집니다. 스킬 모션도 무빙캐스팅이 아니기 때문에 불리하며,

한 가지 까다로운 점은 이중 쉴드인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로 인해 다른 캐릭에 비해 킬 각 잡기가 애매합니다.

 

라이즈가 사거리를 재는 싸움에서 가장 기본적인 캐릭이라면 럭스는 횡무빙에 있어서의 가장 기본적인

 

캐릭 입니다. 럭스의 스킬 자체를 다 피해내야 합니다. 못 피하면 까다로운 챔프가 됩니다.

 

3. 다이애나 Diana(다이애나) : ★★★★

Lunar Rush(월광 쇄도)대쉬기와Pale Cascade(은빛 가호) 2중 쉴드, Moonfall(달빛 낙하)근접 cc기를 보유하고 기본 스텟이 좋은편이라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다이애나의 Q를 맞게되면 일방적으로 딜교를 당하게 됩니다. 6렙 전 약한 편이기 때문에

최대한 디나이를해서, 먼저 6렙을 찍는 상황을 만드셔야 합니다. 6렙 이후에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피하면서 

상대 피를 깍는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맞은 후 Lunar Rush(월광 쇄도)로 들어온다면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통해

 

떨궈내야되며 다이애나의 E가 판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붙기전에 떨궈내야 합니다.

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사정거리가 900으로 신드라 Q 보다 길고,선템으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걸 가기 때문에

 

라인전 솔킬을 따기는 힘든 상황이 됩니다. 라인 푸쉬 와 더티파밍, 로밍 위주로 운영 하셔야 합니다.

 

4. 스웨인 Swain(스웨인) : ★★★☆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Decrepify(노쇠화)Torment(고통) 사거리가 625로 짧은 편이기에 스킬 사거리를 주지 

않으면서 포킹으로 피를 빼놓는 식으로 운영하면 쉽습니다. 단지 Nevermove(부동진) 사거리가 900으로 부동진에 물리게

되면 바로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 콤보가 들어오게됩니다. 이때 침착하게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를 통해 스턴 먹이고

나오시면 되며, 스웨인의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 때문에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어차피 라인전에서의 신드라는

원콤각을 얼마나 잘 잡느냐 입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를 통한 포킹으로 원콤 피를 만들어놓고 싸우시면 됩니다.  

 

5. 아리 Ahri(아리) : ★★★

 

럭스와 더불어 횡무빙의 기본적인 상대입니다. 이 친구 역시 라인전 쉬운 편입니다. 아리와의 싸움의 시작인

Charm(매혹)는 횡무빙과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피하기  쉬운 논타겟 스킬이고 투사체 형태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또한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주요 딜 스킬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왕복으로 맞으면 아프겠지만.. 그렇게 맞으면 안되는거군요

몸도 약한 편인 챔프기 때문에 6렙에 필킬 나옵니다. 아니면 Spirit Rush(혼령 질주)쓰고 도망가는 아리의 모습 보실 수 있으

꺼예요. Spirit Rush(혼령 질주)의 도주 능력이 좋기때문에 짜증날 뿐 어려운 캐릭은 아닙니다. 대신 우리가 먼저 이니시를

당하는 상황에서는 Spirit Rush(혼령 질주) 가 대쉬능력이 좋기때문에 힘듭니다. 먼저 시비거세요. 또한 아리 같은 경우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 템을 선템으로 자주 갑니다. 상대가 신드라라면, 그런 상대에 대해서는 위에서 설명했던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이 후 마관신-가면 트리를 타시면 조개를 달더라도 충분히 딜이 들어갑니다.

 

6.  르블랑 LeBlanc(르블랑) : ★★★★

 

모든 AP 캐릭의 카운터인 르블랑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메커니즘 자체가 미드라이너 카운터다 보니 쉽지

않은 상대입니다. 초반에 라인전을 잘못해서 말리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이 말립니다. 기본적으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Distortion(왜곡) 이 스킬 사정거리가 짧은 편입니다. 사정거리가 짧으나 Distortion(왜곡)를 통한 대쉬기가 있어서 초반

부터 딜교가 계속 들어옵니다. 르블랑보다 신드라가 강할때는 2렙,6렙 이후 입니다. 2렙 신드라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가 나오게 된다면 맞딜을 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평타모션도 신드라가 더 좋은편이며, 르블랑의 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 를

맞더라도 Distortion(왜곡) 까지는 맞지 않도록 해서 침묵에 안 걸리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1~2렙에 평짤을 기반한 딜

 

교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면서 2렙 킬 타이밍을 잡아보되 2렙 이후로 사립시다. 스킬 연계가 많아 질 수록 강

 

한게 르블랑입니다. 이때가 아니더라도 이후에 잡을 기회가 많으니 최대한 킬을 안 주도록 스킬 사정거리

 

밖에서 있습니다. 6렙 신드라가 궁이 나온다면 먼저 이니시를 걸어서 킬 각을 잡아 줍니다. 6렙 이후 르블랑

과의 싸움은 누가 먼저 싸움을 거느냐 입니다. 대쉬기가 많기때문에 Dark Sphere(어둠 구체) 짤을 신경써서 해주시며, 싸울

 

자신이 없다 하시는 분은 그냥 라인 쭉쭉 미시면 됩니다. 6렙 전까지 킬을 안 주고 똑같이 컸다면 그냥 싸움

 

하지마시고 라인쭉쭉 미시면서 더티파밍 하세요. 솔직히 라인전에서 싸워줘서 좋을게 없는 캐릭입니다. 라인

 

쭉 밀면서 더티파밍 하다보면 자연스레 신드라가 강해집니다.

 

7.  마스터 이 Master Yi(마스터 이) : ★★★★

 

명상으로 인해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정글러와 조금만 호흡이 좋으면 쉬워지는 챔피언으로 상대가 미드마이

 

를 뽑았다면 먼저 정글러한테 3렙갱을 와달라고 합니다. 정글러가 3렙일때 미드라인은 2렙이며,  이때가 가

장 쉽게 마이를 딸 수 있을때입니다.  마이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씀과 동시에 정글러가 들어오고 저희는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잡습니다. 마이가 약할때는 Alpha Strike(일격 필살) 스킬을 사용할때입니다. 이때는 정글러가 들어오더라도 마이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정글러와의 호흡이 아니면  마이 상대로 솔킬 따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신 정글러를 통해 한번 킬이 나오면 딜템 위주로 먼저 올려 지속적으로 마이를 녹여 줍시다. 킬이 한번

 

나오는 순간 마이는 ★★★ 난이도로 변합니다.

 

8.  모데 카이저 Mordekaiser(모데카이저) : ★★★☆

 

모데는 어떤 미드 캐릭으로 가더라도 상대법은 동일합니다. 평짤을 지속적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평딜이

 

돌아올ㅤㄸㅒㅤ마다 지속적으로 평타를 넣어서 실드를 깍아주시면 초반에 킬타이밍이 나옵니다. 모데 자체가 크면

 

힘든 캐릭이지만 신드라한테 어려운 캐릭은 아닙니다. 스킬 딜레이가 짧고, 사정거리가 긴 편인 신드라한테

 

모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9. 모르가나 Morgana(모르가나) : ★★★

라인전이 힘든 상대는 아닙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가 좋기 ㅤㄸㅒㅤ문에 짜증나는 편이긴 하지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피하게 되면 딜 자

체는 무서운게 없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타이밍과 엇갈리게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써서 스턴을 먹이는게 중요합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의 라인푸시력이 좋지만 자꾸 시비를 걸어서 싸웁시다. 라인만 밀어놓고 파밍하는 스타일이라면 그것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신드라가 한타 기여도가 더 좋으니까요^^

 

10. 베이가 Veigar(베이가) : ★★★

일반적인 베이가 상대법 신발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가 나오면 쉽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올리는 신드라한테는 무서운 상대

 

일 수도 있지만, 체력템 위주로 가는 저에게 그렇게 힘든 상대는 아닙니다. 그냥 무난하게.. 잡으시면 됩니다

 

11. 브랜드 Brand(브랜드) : ★★★☆

 

신드라와 비슷한 순간 누킹이 되는 챔프입니다. 처음엔 종종 럽샷이 나오는 편이지만 몇번 상대하다 보면

그렇게 까다로운 챔프는 아닙니다. 브랜드는 Sear(불태우기) 어떻게 안 맞냐가 중요합니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로 들어

오는 콤보는 많이 아픈 편이라, 스턴 맞으면 물몸인 신드라는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를 제외

한 스킬 사정거리가 신드라에 비해 짧은 편이고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는 피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적당히 포킹하다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실수하지말고 넣으셔서 원콤으로 잡아내시면 됩니다. 상대가 먼저 이니시 하게 만들지 마세요.

 

12. 블라디미르 Vladimir(블라디미르) : ★★★☆

주력 스킬들이 사정거리가 짧습니다.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원래는 별 ★★★ 짜리 상대이지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통해 궁을 

피할 수 있어서 반개 더 줬습니다. 케일과 상대법 동일합니다. 붙어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이 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들어가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쓰고 빠져도 상관 없습니다. 예상 도주 경로에 Dark Sphere(어둠 구체) 박아놓고 돌아오시면 됩니다. 가끔 Flash(점멸)Ghost(유체화)

들고 미드 오는 블라디가 있는데, Ignite(점화)든 상대보다는 까다롭습니다. 한번 키워주면 답 없는 상대가 되기도

 

합니다.

 

 

13. 아칼리 Akali(아칼리) : ★★★☆

 

처음에 상대할 때는 어렵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6렙 전에는 아무것도 못하는 캐릭이 아칼리지만, 6렙

이 후 Shadow Dance(그림자 춤) 거리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잘못 거리 조절하면 피 많이 깍이니, 언제나 그렇듯이 사거리

밖에서 Dark Sphere(어둠 구체) 를 통해 피를 깍아두고 원콤 각일때만 들이 댑니다. 붙는 아칼리한테 침착하게 필살기

 

넣어주면 어렵지 않게 잡습니다. 항상 핑와 하나씩 사서 다니는거 잊지 마세요.

 

14. 애니 Annie(애니) : ★★★

같은 원콤 캐릭이라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쉽습니다. 주력딜인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 모두 사거리가

 

625-625-600 입니다. 신드라랑 비교하면 스킬 사거리가 200가까이 차이 납니다. 그냥 스킬딜 가볍게 넣어주

 

다가 원콤 피 나오면 필살기 넣어주면 됩니다. 플래쉬 궁 콤이 조금 무서운편인데, 어차피 상대 스택 확인만

 

해주면 점멸 들오는 각이 뻔하기 때문에..

15. 애니비아 Anivia(애니비아) : ★★★★

 

애니비아 캐릭 자체는 별 ★★★☆ 짜리 지만, 패시브 때문에 반개 올립니다. 잘하는 애니비아 만나면

조금 까다로운 편이지만 Flash Frost(냉기 폭발) 만 조심하면 됩니다. 궁으로 원콤 내도 패시브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패시브가 있어서 까부는 경우가 많으니, 알 뺄 수 있을때마다 궁 아끼지 말고 써서

 

깨줍니다. 알을 ㅤㄲㅒㅤ놔야 다음에 기회가 옵니다. 초중반에 킬 땃다면, 이후에는 알이 있더라도 어렵지 않게

잡습니다. 상대가 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까는 순간,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던지는 순간에 스턴을 멕여주면 Glacial Storm(얼음 폭풍)은 그냥 꺼지고,

Flash Frost(냉기 폭발)는 스턴 못 터트리고 그냥 지나갑니다.

 

16. 오리아나 Orianna(오리아나) : ★★★☆

 

패시브가 OP인 오리아나 누나입니다. 신드라와 비슷한 메커니즘을 가진 캐릭으로.. 조금 짜증납니다.

일단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있는 캐릭 자체가 Ignite(점화)를 무시 할 수 있기 때문에 죽을 놈도 안 죽어서 짜증납니다. 그냥

 

안되겠다 싶으면 같이 파밍파밍 하세요. 시간은 우리편입니다. 똑같이 커서 공템 나오면 결국 오리아나는

신드라 궁 2렙 타이밍 이 후 지옥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오리아나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Flash(점멸)만 있으면 쉽게

 

피합니다. 상황보면서 역낚도 많이 나옵니다.

 

17. 이블린 Evelynn(이블린) : ★★★☆

 

조금 까다로운 챔프일 꺼라 생각하지만.. 해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 친구는 파밍을 하려면 붙을

 

수 밖에 없는데.. 그냥 뭐.. 포킹하세요.. 몸도 약한 친구라 평타딜 섞어서 넣어주면 초반에 킬 타이밍

잘 나오는 편입니다. 6렙 이후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 찍고 Dark Frenzy(어둠의 광기)쓰고 미친듯이 들어오는데.. 가볍게 스턴 넣어주고 빠ㅤㅈㅕㅅ다가

 

궁 쉴드 끝나면 필살기 넣어주세요. 한타때 뒤에서 돌아 들어오는게 짜증나지.. 라인전 자체는 쉽습니다.

 

핑와 사서 박아놓고 항상 위치 파악하셔서 우리팀 라이너들한테 백핑 많이 찍어줍시다.

 

18. 제드 Zed(제드) : ★★★★

 

신드라 카운터 라는 제드 입니다. 까다롭습니다만, 몇가지만 기억하시면 그렇게까지 힘들지 않습니다.

1. Ignite(점화)대신 Exhaust(탈진) 드세요.

2. Death Mark(죽음의 표식)가 궁을 쓰면 내 위치에 뒤편에 그림자가 생깁니다.

3.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지는 순간이 기회입니다.

4.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선템으로 올립니다.

 

위에 네가지만 기억하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잡습니다... 아마 잡을 껍니다. 제드를 몇번 해보고 맘에

 

들어서 캐릭까지 사가면서 해본 결과, 제드 파훼법이라고 찾은 것 들입니다. 결국 제드가 6렙 이후 킬을

내는 것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통해서입니다. 궁으로 들어올때 Exhaust(탈진) 먹여주고 딜 넣어주면 그렇게 안 아픕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 나오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이 안 무섭게 되구요.

 

19. 제라스 Xerath(제라스) : ★★★☆

 

Locus of Power(힘의 근원)시즈 모드를 통한 마저 무시 폭딜이 무서운 챔프인데요, 라인전에선 미니언 정리하려고 Locus of Power(힘의 근원)를 박는

순간이 약점입니다. 이 타이밍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넣어주면서 붙으시면 됩니다. 대신 이 친구도 Mage Chains(마법사의 사슬)-Arcane Barrage(비전 폭격)Arcanopulse(비전 파동)-Arcane Barrage(비전 폭격)-Arcane Barrage(비전 폭격) 데미지가 무서운 친구라, 처음 Mage Chains(마법사의 사슬)를 맞은 후 후속스턴이 안 걸리게 하는게 중요합니

 

다. 점멸이 있으면 아끼지 말고 쓰세요. 몸 자체는 엄청 약한 친구라 이 친구도 시간이 지날수록 스턴 한방

 

한방에 희비가 엇갈리게 됩니다.  

 

20. 제이스 Jayce(제이스) : ★★★☆

제이스가 어렵다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지 마시면서

딜 하시고, 이 친구는 결국 마무리를 하려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통해 붙게 됩니다. 그때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통해 떨궈내시면

 

되고, 몸도 약한 친구고, 사거리도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조금만 해보시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미드 제이스일 경우 더더욱 몸템을 제외한 공템만 가기때문에, 원콤에 녹는건 제가 아닌 제이스가 됩니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통해 붙는 것을 허락하게 되면 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까지 연타로 들어오기에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21. 카서스 Karthus(카서스) : ★★★

 

쉬운 상대입니다. 폭딜이 없고, 몸 자체가 약한 카서스 같은 경우는 라인전 쉬운 상대 중 하나입니다.

 

선 로아를 가기 때문에 피통이 어느정도 나오지만, 쉴드가 없기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녹습니다.

 

6렙 이후 가볍게 따시면 됩니다.

 

22. 카타리나 Katarina(카타리나) : ★★★☆

 

순보가 있는 카타리나 입니다. 도주기가 있기 때문에 킬이 나오기 쉽지 않지만, 카타 또한 신드라를 딸 수

없습니다.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자체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만 있으면 아무것도 안 되기 때문에, 카타리나가 Shunpo(순보)로 붙고 궁 쓰면 그냥

바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쓰세요. 순보가 빠지는 순간 킬이 나옵니다. 얘 또한 순보로 인해 반개를 더 줬지만, 그렇게 어려

 

운 상대는 아닙니다.

 

23. 케일 Kayle(케일) : ★★★☆

 

동영상에서도 상대법을 설명했던 케일입니다. 케일과 상대할 때 팁은, 라인전 시 케일을 클릭해놓으면 상태

창에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가 쿨인지, 지속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가 나옵니다. 이걸 확인해서 이게 없을때 딜교를 하면 되

고, 스킬 사정거리가 짧다보니 원거리에서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 을 얼마나 잘 맞추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6렙 이후

상대법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가 가까운거리에서 바로 꽂힐 수 있어야 합니다. 스턴 1.5초 동안 바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이 들어

가면 케일 Intervention(중재) 가 들어가기도 전에 딜이 다 들어갑니다. 이후 늦게 쓴 중재가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24. 피즈 Fizz(피즈) : ★★★★

대쉬기 & 무적기가 있는 피즈 입니다. 대쉬기인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는 신드라의 스턴 Q를 피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피즈와 상대하실때는 상대가 항상 이 두개의 도주기를 가지고 있다는 걸 염두해 두셔서 딜교를

하셔야되고, 상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지는 순간이 딜교 타이밍입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무적기로 신드라 궁을 씹을 수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는 피즈가 4렙에 찍으며.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사거리는 신드라의 Dark Sphere(어둠 구체) 사거리보다

 

짧습니다. 피즈 또한 기본 개념은 똑같이 상대 스킬사거리 밖에서 나만 딜을 넣는 식의 일방적인 딜교입니다

 

25. 트위스트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

라인전 상대로는 쉬운 캐릭입니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로 라인 푸쉬가 좋은 편이지만, 미니언 정리를 위해 E사거리로

 

들어오는 타이밍은 분명히 있습니다. 7렙 이후 E사거리 안 이라면 원콤 나옵니다. 트페가 까다로운건

 

로밍을 통해 우리 라이너들이 힘들다는 점인데, 트페 궁을 통해 로밍시 그냥 미드라인을 밀어버리시면

 

됩니다. 트페만큼 라인정리가 빠른게 신드라입니다. 정글러를 불러놓고 로밍을 다닐시 우리 정글러를

 

콜해서 같이 밀어줍니다.

 

26. 카사딘 Kassadin(카사딘) : ★★★★

 

카사딘에게 있어 모든 초반 라이너들은 힘든편입니다. 초반에 최대한 괴롭혀서 킬을 딸 수 있으면 좋지만,

 

못 딴다면 조금 힘들어 집니다. Q 침묵이 긴 편이고, 궁을 통한 도주가 좋습니다. 기본룬으로 들고가셔서

 

초반에 승부보신다는 생각으로 하시고, 6렙 이후 킬을 주게 된다면 점점 힘들어집니다. 미드가 카사딘이고

상대 탑라이너도 AP 라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세요. 라인 푸쉬력이 딸린 카사딘이기에 라인을 밀어버리면 못 큰다고

 

하는데.. 조금 생각이 있는 카사딘이라면 라인푸쉬한다고 스킬 쓴 동안 신드라를 가만히 냅두지는 않습니다.

 

6렙전 갱 유도해서 킬 따고 시작하는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원래 별 3개반이었으나, 상위랭에서 상대하면 상대할수록 까다로움을 느끼는 챔프입니다. 패시브 마뎀감소

 

로 인해 시간이 지나도 킬이 잘 나오지 않는 캐릭입니다.  

 

27. 탈론 Talon(탈론) : ★★★★

몸이 약한 신드라에게 상대하기 힘든 캐릭입니다. 스펠은 Exhaust(탈진)을 드시고, 탈론의 Cutthroat(목 긋기) 사정거리를 정확히

 

숙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목긋기에 걸리게되면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게 되고, 6렙 이후에는 킬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밖에서 Q를 통해 피를 깍아 놓고, 저희쪽에서 원콤이 나올 피일때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탈론 같은 경우 초반에 킬을 먹지 못하면, 후반 갈 수록 약해지는 캐릭이니 조금은 사리면서 운영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28. 카시오페이아 Cassiopeia(카시오페아) : ★★★

 

몸이 약하고, 쉴드 스킬이 없는 카시는 쉽습니다. 기본적인 스킬 사거리도 더 긴 편이고, 신드라와 비슷한

 

몸뚱이기 떄문에.. 그냥.. 뭐 잡으시면 됩니다.

 

29. 직스 Ziggs(직스) : ★★★

 

패시브때문에 까다로운 직스입니다. 패시브 화약성이 좋고, 모든 스킬이 공격적입니다. 라인 클리어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싸움을 잘 안해주기도 합니다. 이 친구 또한 쉴드 스킬이 없고, 궁이 즉발이 아니기

 

때문에 손에 불이 들어와있을때(패시브가 켜져 있을때) 만 신경써서 딜교를 한다면 그렇게 어려운 챔프는

 

아닙니다.

 

30. 그라가스 Gragas(그라가스) : ★★★☆

 

패시브와 술통먹기로 지속적인 힐량이 좋고, 원래 미드라이너 형식으로 나온 챔프가 아니다보니 체력량이

좋습니다. 대쉬기가 있으며 체력량이 좋다보니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붙어 버리면 조금 까다로워 집니다. 차분하게 스킬

 

하나 하나를 사용하셔야되며 충분한 포킹 없이는 싸움을 걸지 마시고, 한타를 바라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신드라 짱짱맨

 

*신드라가 정의다 동영상 3편까지 무비 란에 올라와 있습니다.

 

 동영상 & 공략 글을 같이 보시고 궁금하신점 있으면 질문 주세요.

 

**친구등록 창이 꽉 찼습니다. 죄송합니다.

 

가끔 가다 http://afree.ca/pgls 방송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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