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떠나도 이 공략을 봐주신 수많은 분들이 거석신앙의 위대함을 전파해주실것이라고 믿습니다
에궁 수시 다 집어넣고 수능만 들이파는 중 ㅠㅜ
일단 수능 끝나면 업뎃할 부분 프리뷰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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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1 챔피언 상대법 상세히 업데이트
4/10 룬 추가
4/14 대 케넨 공략 추가
4/26 대 요릭 공략 추가
5/5 공략 대 업데이트
6/24 공략 2차 업데이트
8/25 자크 상대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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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있나? 세계 고인돌의 70%는 한국에 있다.
예로부터 우리는 거석의 위대함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고인돌은 강력한 부족국가의 상징이었으며
그 가치는 역사학자들도 인정하고 있다.
그리고 그 위대함은 LOL에도 심해에서 전해져내려온다.
심해인들도 알고있다
말파이트는 op라는걸
하는 방법만 안다면 너무도 쉽고 너무도 좋은캐릭이라는걸 안다.
그들은 말파이트의 위험성을 알기에 밴을 하여 봉인한다.
는 지랄이고 브론즈 승률 50.0% 실버 승률 50.2% (3.22기준)
이 참혹한 승률을 보라. 허구헌날 밴당하면서 승률은 짠것 마냥 50에 딱 붙어있다.
세계 최고의 고인돌 국가인 한국이 그래서야 쓰겠는가?
시즌 3 통산 승률 67.4%118승 57패
KDA 4.4/3.1/8.3 4.0 (6/24 기준)
3/26 플래티넘 4 달성
3/31 플래티넘 3 달성
4/24 플래티넘 2 달성 (부캐 키우느라 ㅠㅠ)
4/28 플래티넘 1 달성
5/4 다이아 입성 ★★
7/8 다이아 4 달성
말파를 알자마자 금장의 벽을 뚫고 플래티넘!!
을 뚫고 다이아1을 향해!
Tseron이 말파의 모든 것을 전수해주겠다.
명품 말파이트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빨아라
거.석.신.앙
말파 랭크 13연승중(팀랭 3판 포함)
는 fail 끊김 ㅠㅠ
다시 한번
거.석.신.앙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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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체력 재생 +2.7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체력 재생+8.1
룬 갈아 엎습니다.
전 이번 다이아 승급전 거치면서 룬 정리하고 룬페 4개를 말파전용으로 할애했습니다.
대 AD용
빨강 쌍관
노랑 고정방어
파랑 성장마저
왕룬 고정체젠 or 고정 주문
고정 체젠 들어야 하는 상대
등 캔슬하기 매우 쉽거나 초반 압박이 거센 상대
고정 주문 들어야 하는 상대
등 맘만 먹으면 채우고 싸우는 것이 용이한 상대
대 AP용
빨강 마관
노랑 성장체력
파랑 고정마저
왕룬 고정주문
대 하이브리드
빨강 마관
노랑 고정방어
파랑 고정마저
왕룬 고정주문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는 9/21/0 이다. 딴거 없다
상대가 AP면 대신 에 3포주고
상대가 평타 비중이 적은 등이라면 에서 빼서 나 에 줘라
단, 라면 만 빼고 는 내비둬라
가 싱드 도트뎀을 상당히 깎아준다.
말파이트들이 드는 스펠은 크게 둘중하나다
OR
나는 를 추천한다.
1.라인력, 갱호응력이 더 강해진다
= 300G
2.애초에 라인 푸쉬능력이 호구인 말파이트가 써서 로밍갔다오면 로밍력은 좋겠지만 탑이 초토화될 확률이 크다.
3. 중후반 한타에서 원딜 물때 점화의 유무는 상당히 크다.
는 라인 푸쉬하고 쓸 수 있고
은 라인 못밀어도 로 순식간에 복귀 가능하다.
근데 말파는 그런거 없잖아?
안될꺼야 아마..... 우린 그냥 나 들자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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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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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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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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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대 AP
Q-E-W 순 선마
대 AD
E-Q-W 순 선마
평평 붙으면서 평평
말파이트의 패시브 10초마다 자신 최대 체력의 10% 만큼의 쉴드를 생성한다.
호구같은 말파의 초반 라인전을 버티게 해주는 스킬이다. 상대 평타에도 끊기니 조심하고 도트뎀 상대할 때는 더욱 오래 기다려야한다.
상대가 아무리 강력해도 차징되있을때 들어가서 cs 먹고 빠지면 피손해를
최소화 할수 있다.
-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 마나 소모: 70/75/80/85/9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14/17/20/23/26% 훔칩니다.
- 사정거리: 625
말파의 Q스킬 일명 굴렁쇠
1렙 기본 스킬뎀과 마나 비율이 1:1인 등가교환의 법칙을 실현하는 스킬이다.
1렙 때 고정 주문 끼고 와서 Q쿨마다 굴리는 말파 보면 심장이 터질듯해
말파 1렙 마나통 255 70*3=210
님 3번굴리면 ㅃㅇ
지금부터 정해준다
라인전에서 Q굴려도 되는 상황
1. 가 나왔을때 맘껏 다가가서 쿨마다 굴려라
2. cs 챙기고 있을 때 적이 들어왔는데 리븐 이나 다리우스라서 Q의 이속 증가 없이는 탈출이 불가할 때
3. 나올 전후로 맞딜하면 딜교환에서 이긴다고 판단될 때 추격용으로
이런 상황아닌데 Q굴리면 개손해다
- 난폭한 일격
(Brutal Strikes)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의 기본 공격이 대상 주변 적들에게 공격력의 30/38/46/54/62% 만큼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말파이트의 방어력과 공격력이 6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말파이트의 W스킬 초반엔 좋은거 못느끼지만 후반 가서 방템나오면 말파가 왜
상대에게 말파말파한지를 알려주는 스킬이다.
+5렙
= WTF???
라인전에는 cs 먹는데 방해되므로 찍지 않지만 타워에 꼴아박는 미니언 처리용
으로 4렙 때 하나 찍는 사람들도 있다.
대 AD 일땐 하나 찍어도 나쁘지 않다. 취존
대 AP일땐 나중에 몰아찍어라.
- 지면 강타
(Ground Slam)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60/100/140/180/220 (+[방어력의 30%]+[주문력의 2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이 스킬은 방어력의 30% 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 범위: 400
1렙 뎀지 60+ 10(기본 방어 31.25)= 70 WoW! 게다가 광역뎀
-라인전
대 ad상대로 나오면 맞딜이 밀릴수가 없게 해준다. 리븐정도만 빼면 ad 캐스터들도 상당부분 평타를 치기 때문에 공속 낮춰주면 맞딜 이긴다.
Q선마보다 E선마하면 라인 정리력도 상당해진다.
이 라인푸쉬를 엄청하드하게 해도 미니언들 사이에서 찍고 평평평하면 미니언 공속도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큰 피손실없이 cs를 챙길수 있다.
-한타 (vs 원딜)
말파는 말파말파해 Ver 2.
+5렙 + (공속 1/3)
= "씨X 저거 뭐냐"
( 니넨 스킬딜이라도 나오지........)
-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말파의 존재감! 말파의 자부심! 말파의 한타력 보증수표! 망해도 교통사고 한번 잘내면!
말파의 궁극기 일명 교통사고
AP 계수도 쏠쏠하게 1 이다.
-라인전
하면 탑캐 반피정도는 우습게빠진다. 6렙 이후에 말파 솔킬의 원동력
게다가 모든게 에어본상태에서 저항하지 못하고 끝나기 때문에 서로 딸피일때 더욱 유용
한 콤보이다. 6렙되자마자는 보통 마나 부족에 시달리기 때문에 킬타이밍은 서로 귀환 한번씩하고 딜교한뒤 상대가 '아 좀 빨까?' 하는 반피쯤에 나온다. 상대방이 반피이하이고 마나가 충분하다면 주저말고 =300G!
갱호응력또한 탑캐 중 최상권이 되게 해주므로 솔킬각이 안나오면 정글러를 불러라
던 던 갱력 안좋기로 소문난 정글러로 말파와 함께라면 킬각이 나온다.
반면 6렙 이후엔 갱좋기로 소문난 ,,,,, 누가 와도 궁극기 있는
말파이트 잡아내기 어렵다.1000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하고 까지 있다면 말할것이 없
지
-한타
말파는 말파말파해 최종 업그레이드 Ver
+ + + (공속 1/3)
원딜+서폿+미드 AP 가 '공중에 뜸!'
= "아 왜 말파 밴 안함 ㅡㅡ 나 안함 수고염"
( '우린 진작에 안했어.....')
는 재미로 보는거고
사실 말파 궁 사거리는 1000인데 이걸론 우리 팀 탱라인에서 상대 딜라인까지 못간다.
상대 탱라인에 붙어서 사부작사부작대면 상대 딜라인이 때리러 온다 그 때 걸어라 이게 최선이다 물론 확실히 끊을땐 1인궁, 2인궁도 좋다
그러나 궁테크닉에서 가장 중요한건 경험이다
많이 하다보면 우리 딜러진 무는 애들한테 써야되는지 아니면 상대 딜러진한테 써야되는지 보인다.
이건 나를 친추해서 관전하거나 많이 해보는것이 요딴 팁보단 훨씬 도움이 된다.
사실 말파 공략의 핵심은 이 아이템트리에 있다. 아이템만 잘가도 절반은 간다.
일단 아이템트리에 대해 논하자면 말파의 두가지 운영법에 대해 알아야한다
썬파 워모그 란두인을 중심으로 한 탱말파이다. 신발은 혹은로 간다.
일단 탱커인만큼 강인함은 매우 중요할 때가 많고 말파가 물어야하는 대상은 원딜이므로 평타
뎀10%감소는 꿀중 꿀이다. 최대한 오래붙어서 원딜의 공속을 메롱하게 만드
는 것이 1번말파의 목적이다.
이상적 최종템
or
(필수)
+
or (선택)
이다.
방어력 삭제, 체젠 주고 가격 감소, 평타딜 감소
등등 평타 주딜인 상대에겐 진심 쥐약될삘이다. 이거 가고 좀빡세다 싶으면 고정 체젠까지 들면 우월한 체젠으로 파밍가능하다.
같이 스킬딜 위주한텐 여전히 들고가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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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는 이렇다
선코어템은 태양불꽃망토이다. 말파의 부족한 푸쉬력을 보완해주며 AD상대로 누구든지 맞딜을 이길수 있게 해준다.
그 다음템은 중 하나인데
AP가 매우 잘 컷으면
AD가 매우 잘 컷으면
둘다 어중간하면
를 가주고 상황을 판단하여 나머지 두 템을 완성한다.
그럼
or + 일텐데
or ????
같이 무는 애가 있어서 원딜이 나를 안친다- 프하
나만 친다- 가시갑옷
이유는 알겠지?
가시갑옷은 일단 적이 날때려야 효과가 발휘된다
하지만 프하는 오오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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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원딜이 이즈리얼이다-가시갑옷 우선 파랑이즈면 더더욱!
덕에 공속감소에 영향을 적게 받는다 그러다 q스킬은 평타로 취급되므로 가
시갑옷뎀 다들어감
이러하면 극후반 원딜오브레전드의 카운터이자 원딜을 AFK 시킬수 있는 지옥의
탱말파 완성이다.
2번 말파는 에 원딜피를 최소 1/3이하로 깎아서 딜못넣고 도망치
게 하게끔 하는것이 목표다 상대적으로 탱이 약하다
원딜이 가 나오거나 가 나오면 저 역할이 불가능해지므로 나오기전에 탱템을 갖추어야 한타에서 역할을 할수가 있다.
이상적인 최종템은
or or
or
이다.
선템은 or
AP 말파나 탱 말파나 첫 귀환 전에 라인전 호구인것은 똑같다.
쉴드 이용해서 최대한 피손실 적게 cs를 챙기는것이 목표이다.
그리고 첫귀환에 를 뽑는다
이제 말파이트는 88올림픽 당시 굴렁쇠 소년으로 빙의하여 미친듯이 Q를 굴릴수 있다. Q선마하고 미친듯이 굴려라
그리고 상대 딜이 아프면 , 안아프면 을 산뒤 를 완성시켜라
신발은 정도만 가둬라
슬슬 용한타다 너가 이 갖추어져있다면
원딜한테 하면 원딜 죽어난다 백퍼
이 타이밍의 말파 한타 파괴력은 전성기 시즌 2 마관블라디에 비견된다.
용한타가 벌어지지 않으면 억지로라도 열어라 이 타이밍에 뽕을 뽑아야한다.
여기서 몇몇 말파이트가 저지르는 잘못은 콤보의 파괴력에 취해 마관템, 주문력
템을 가는것이다. 그러지마라
말파이트 스킬들 자체의 계수는 그리 높지 않다. 올려도 효율이 좋지않고 생각있는 원딜이 하나 나오거나 생각있는 정글러가 가면 가망이 없어진다.
이제부터 탱템을 둘러야 살 수 있다.
그 다음템으로 언제나 말파에게 꿀템이다 들러붙어서 원딜을 구워버리자.
그래도 AP딜이 아프면 , AD 딜이 아프면 을 올리고 나머지 하나를 올린다.
성배는 풀어줘야 할 하드 cc기가 있으면 , 아니면 로 업글하면된다.
난
or or
이렇게 적어놨지만 or 를 추천한다. 결국 후반 한타에서 말파의 역할
은 탱커이고 의 강인함이나 의 평타뎀 10% 감소는 정말 꿀이다.
는 아까 말한 이렇게 갖춘 용한타 타이밍에 정말 강하다. 이
때 뽕을 뽑을 자신이 있으면 가라 그러나 결국 후반엔 바꿔줘야 한다.
등은 가 선마하고 를 가면 딜교를 거부하고 오버파밍
을 시전하는 경우가 많고 말파는 그에 비해 부족한 푸쉬력으로 고통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후 를 띄우면 오버파밍에 대항할수 있고 이른 타이밍에 탱킹이 확보된다.
그럴경우 말파가 선마하고 미니언 모으고 처리하면 된다. AP 상대라고 무조건 선마하면 안되는 것이다. 물론 푸쉬력 약한 상대론 선마가 좋다.
말파가 첫귀환전에 라인전 이길 수 있는 캐릭은 없다.
-대 AD 일반론
라인 약하기로 소문난 도 만나면 빨고 와선 딜교 성립이 안된다
심지어 ,?? 다 이거 빨고온다.
천갑 5포를 들어라
열의 아홉은 를 들고온다. 그리고 콤보가 확보되는 2~3렙부터 적
은 공격을 시도한다 맞아주면서 cs챙겨라 아프다 싶으면 실드 차징될때만 나와
서 cs를 먹는다. 이때 절대 정글러 부르지마라
말파가 이때 2:2에 약하기도하고 적은 이미 와딩을 했다 괜스리 더블킬준다.
정글러를 불러도 되는 타이밍이 있다.
1. 상대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되있을 때
2. 상대의 와딩 위치를 알고 있고 우리팀 정글러가 그걸 피해 변칙적인 갱킹을 올 수 있는 정글러 일 때
이 때도 정석 3렙 탑갱킹은 절대 오지못하게 하고 첫갱은 미드로 보낸 뒤에 상황봐서 말파가 정글러를 부르는 것이 좋다.
---------
기억하라
말파의 첫귀환 전 라인전은
상대방과의 '딜교환'이 아니라 얼마나
'한정된 포션으로 cs를 많이 챙기고 귀환할수 있는가' 이다.
나는 이 성공의 기준을 첫귀환에 에 뽑을 수있는가로 잡는다.
이걸 뽑을 수 있으면 이젠 상대방과의 딜교를 땅을 치면서 논할수 있
게 된다. (아직 이야기만 꺼내는거지 이기진 못한다 cs 위주로 챙겨라)
그 이후에 가 나오면 딜교에서 슬슬 우위를 점한다.
그리고 이게 솔킬 없이 무난히 뽑힌다면 AD들 장담컨데 말파가 다 이긴다.
1번째 귀환
-1000원
2번째 귀환
-1080원
3번째 귀환
-930원
이렇듯 1000원 내외로만 라인전에서 안정적으로 버는것이 목표이다.
-대 AP 일반론
첫귀환전에 여전히 말파가 이길 수 있는 캐릭이 없다. Q는 무조건 굴리지 말고 Q스킬 2렙이상찍고부터 마나가 허락하는 한만 굴리고 돈이 1000원 정도만 모이면 바로
을 사온다. 이제 굴렁쇠 소년의 재미를 오롯이 느낄수 있다. 다가가서
그 이후엔 를 상황에 맞춰 간뒤 를 완성하면 곧 라인전 페이즈가 끝
난다. 혹은 이후 를 올려서 파밍력을 키워도 좋다
이 때쯤부터 말파이트는 시종일관 강한 존재감을 뿜어낸다.
탱말파던 AP말파던 를 통해 적진영을 효과적으로 파괴
한다면 지기 힘들다.
단, 용한타 당시엔 원딜이 매우 잘크지 않은 이상 미드 AP
누커의 영향력이 크므로 궁쓸 때 이들을 우선적으로 견제하
라.
시간은 바야흐르 흘러흘러 원딜오브 레전드
모든 탑캐들이 원딜을 막아주는 고기방패의 역할로 전락할때 말파이트는 더욱 빛이 난다.
어떤 이가 이렇게 물었다
'말파 후반가면 힘떨어지지 않나요?'
극후반에도 말파이트는 원딜못지 않은 존재감을 과시한다.
극후반은 알다시피 원딜오브레전드다 암살자가 아닌 탑 탱커는 풀템싸움에서 원딜을 죽어도 못이긴다.
풀템 베인, 풀템 싱드가 이기나? 못이긴다 풀템 레넥, 이렐,오공 다 풀템 베인한테 밀린다.
그러나 말파는 가능하다. 란두인+프하+지면 강타콤보는 공속을 1/3으로 만든다. 지면강타도 상당히 아파진다. 공속이 1/3이란건 딜이 최소 반이다
베인같은 온리 평타딜러에겐 감소폭이 더 크다
극후반 원딜에 대항할수 있는 유일한 탱커라는 점에서 말파이트의 극후반 한타력은 압도적이다. 돌진+ 광역 에어본 이라는 최상급 cc기까지 가지고 있으니 더 말이 필요한가?
라인 푸쉬형 AD 챔프
EASY~ NORMAL
==<< 순
라인 푸쉬를 하드 하게 하는 AD 챔프들이다. 기본적으로 말파가 cs를 먹고 있으면
평
평평평 평
등으로 견제가 들어온다. 채젠룬과 천갑옷, 포션으로 체력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미니언이 함께 스킬을 맞아 라인이 당겨지게 하고 갱킹에 약한점을 노려 킬을 따보자.
유의할 점:
카운터는 이다. 초반 저렙 타이밍 는 정말 모든 탑솔러를 욕나오게 하니 로 피해를 최소화 해주자 는 라인을 미니 타워 옆에서 안
전하게 cs 만 챙기면 된다. 어차피 너프먹고 잘 안보인다.
6렙 가렌, 11렙 가렌의 는 매우 강한데다가 마뎀이므로 조심하자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CS를 못챙길 일은 있어도 이친구에게 따일일은 없다. 다만 영혼의 맞다이를 깔 때 의 피뻥을 조심하자
나오기 전에 는 정말 치명적이다. 만약 다리우스가 cs 먹을때 붙거든 공속 감소 믿고 너무 오래 싸우지 말고 출혈 3 스택 쌓이면 감안
해서 빼야한다.
그리고 정글러가 풀피가 아닐때 오려고 하거든 핑을 미친듯이 찍어라
(단 제외, OP!)
자 AD 캐스터 계열 중에 가장 힘든 상대이다.
1. 대놓고 쓰면 짧은 쿨의 로 막아낸다. 눈치싸움으로 에 박지 않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는 즉발이고 도 짧은 거리에서는 거의 즉발이나 는 빠졌다고 확신될때 쓰는것이 좋다.
2 . 리븐은 사기 평타캔슬기인 가 있어 의 공속 감소에 영향을 덜받는 챔프이다. 그래서 말파이트한테 강한 면모를 보인다.
하지만 리븐 골드의 80%만 라인전에서 챙겨도 한타에서 영향력은 말파이트가 더 좋으니 그걸 생각하며 cs를 챙기면 된다.
평타 중심 AD, AP 챔프
VERY EASY~ EASY
말파이트의 존재 이유이자 말파이트가 영혼의 카운터인 챔피언들, 위 챔피언들은 공속이 없으면 진짜 할것이 아무것도 없다.
난이도는
,,<
이중 는 마뎀 평타 기반, 는 물뎀 평타 기반,는 트루뎀 평타 기반이다.
하도 쉬워서 걍 세트로 설명함. 템트리는 순으로 일반적인 대 AP 템트리를 타면 된다.
은 ,이 마뎀밖에 없는 탱커니까 그렇다 쳐도
는 하이브리드지만 물뎀과 마뎀이 보통 7:3 정도인 챔프인데 왜 ??
좋은 지적이다.
잭스가 물뎀 딜이 좀 더 높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말파이트를 상대할 때는 마뎀
비중이 더 높아진다. 아니, 거의 마뎀딜러다.
잭스의 딜은
물리 딜: 평타(이게 대부분), ,
마법 딜: ,
이런데 말파이트 상대로 평타를 많이 칠 수 있겠는가?
따라서 잭스 입장에서 최선의 딜교는 미니언에 2타 쌓아놓고 평 (평타 캔슬)이다. 이것이 공속감소에 영향
받지 않고 낼 수 있는 최선의 딜이다.
따라서 이 딜의 대부분은 마법딜이므로 우린 선마하고 올리면 된다.
수정합니다.
잭스와 쉔 상대론 보다 이 낫다. 라인 푸쉬력도 좋고 가는 경우 는 파밍을 막을수가 없기 때문이
다.
온리 평타딜에다가 껄끄러운 AP 트린 실종
더 말할 것 있나 일반적인 대 AD 템트리 올리고 선마하면 된다.
못하는 이렐은 찢어 발길 수 있으나 잘하는 이렐은 말파와 비슷한 수준까지
돈을 챙길 수 있다.(그래도 한타 기여도는 말파가 높지만)
이렐 입장에서 최선의 딜교는 평평 단순하지? 이 때 첫귀환 이후부턴 맞기만 하고 빼지말고 쓰고 따라가며 딜교를 지속해준다. 도 곧 빠지고 공속 감소된 이렐은 전혀 무서울것이 없다. 과 로 인해 라인유지
력은 LOL 최상위 급이니 서두르지 말고 함께 파밍해주자.
나중에 원딜러가 에 몸살을 앓거든 다가가서 한번 찍어주면 좋아할 것이
다.
(이건 다 포함 한타 때 맞으면 정말 이들입장에선 욕나온다 )
나머지
VERY EASY~ LITTLE EASY
<<
- 가만히 있어도 자기 혼자 망해준다는 빵통기한 님이시다. 초반 첫귀환 전까지만 cs 몇개 놓쳐도 를 로 막아라 첫귀환 이후에 로 나오거든 도 쓰면서 맞딜해라 그럼 이김
2렙 때 강하기로 소문난 오공이다. 첫귀환 전엔 다 맞아줘라 정도만 찍어주고 6렙 때 피관리 잘하고 버티면 나올 타이밍부터 압도한다.
저렙 때 패시브 짤이 상당히 아프다 콤보는 갱호응도 강력하고 저렙 때 매우 아프니 열심히 무빙해서 피해주자 만 나오면 무난히 이긴다.
부쉬에서 뛰어나와서 공격한다 이걸로 끊는거만 조심해라 나중에 하나 꼭 사와서 갱 호응해주고
라인전 이기기는 그리 어렵지 않으나 미니언 먹는걸 막을 수가 없다. 템트리를 특이하게 올리고 올리길 추천한다. 스킬에도 마딜이 꽤 있고 원거리에서 CS 챙기므로 견제를 위해선 가 필수이다.
평타짤 초반에만 쉴드와 고정체젠으로 버텨내면 그리 어렵지 않다 마뎀도 은근히 많으므로 - 올리면서 딜교환하면 라인전은 무난하며 한타기여도는 가 압도적이다.
AP
EASY~ HELL
난이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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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청이 들어와서 쓴다만 정말 쉬운 캐릭터이다. 성배 나오기 전까지만 사리자 나오면 딜교 압승이다. 애초에 티모 평타 사거리는 500 이니까 다가가서 와 몇번 교환하다가 하면 워낙 종이몸인 캐릭터라
그냥 죽는다. 초반만 체젠룬과 완두콩으로 버티면 수월하다.
- 의외로 케넨 공략 요청이 많아서 놀랐다;; 케넨은 AD인지 AP인지 알 수 없으니 고정물마방 대 하이브리드 용 룬을 들고간다. 라인전은 티모랑 완전 똑같다. 를 올린뒤 AP 케넨이면 , AD 케넨이면 를 올린뒤 굴렁쇠를
계속 굴린다. 몸이 취약한 캐릭터라 티모랑 비슷하게 쉽다. 단, 도란검들고 하드
푸쉬하는 케넨한테는 정글러를 무조건 불러야한다. 안부르면 무난하게 진다.
- 카운터가 이다. cs 좀 놓쳐도 여유가지고 하면 나오면 이긴다.
- 초강력 너프를 먹고 상대하기 매우 쉬워진 싱드이다. 뽑고 꾸준히 하되 싱드가 오버파밍하는 것만 막으면 된다. 그것만 기억해라 싱드가
오버파밍하게 팀이 내버려두는 순간 진다.뭔짓을 해서라도 막아라 아니면 너도 타워앞에서 로 미니언 지지면서 파밍해라
-초반 를 로 씹고 평타로 끊는거 조심해라 나오고서도 체
젠이 우월해서 정글러 콜하던지 아니면 길게 끌지 말고 순식간에 승부내야한다.
블라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미니언을 흡혈하므로 끌수록 불리하다. 중반까진 가 한타기여도가 좋으나 중후반 흘러가면 가 더 쎄다. 유의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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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판을 해봐도 진짜 op다. 좀 말려놓아도 망령나오면 딜교를 거부한다..... 쭉쭉 밀면 는 일방적으로 타워
내주고 운영을 바라봐야하는데 카운터급인듯...
이 사라진 지금 말파 희대의 카운터는 이다. 상대가
말파 먼저뽑으면 블라디로 상대하길추천
그리고 위의 이 둘한텐 궁쓸때 붙어서 써야한다. 좀 하는 들은 ,
로 를 씹거덩 눈치싸움이 필요하다 미니언 먹는 척하다가 바로 박아버리
는것도 좋다.
-라인푸쉬력에서 상대가 안된다 6렙 전후로 한번 귀환 탄뒤 정글러불러서
따내지못하면 무한푸쉬당한다. 그러면 걍 cs 챙기면서 타워 내주고 후반 봐라 는 꼭 피해주고
- 피흡과 원거리 짤짤이로 럼블과 비슷하게 라인전이 힘들다. 다만 럼블과 같은 한타기여도는 특이한 조합 (EX) , )와 같은 챔프가 아니라면 낮은 편이므로 묵묵히 파밍하다가 궁극기로 갱호응해서 라인을 풀어보자. 다만, 킬을 따내
도 라인전이 유리해지진 않는다. 감안하도록
- BAN 죽어도 못이긴다. 궁너프 되도 못이긴다. 영혼의 카운터다
타워 까지 밀려서 파밍해도 럼블은 작살견제에 혼이 나간다. 가 돌진+ 에어본이지만 그것만으론 힘들다
애초에 로 피를 깎아놓을수 없는게 럼블이라 거의 풀피를 상대해야할
텐데 정글러 없이는 궁극기를 쓴다고 해도 죽는것은 말파일 뿐이다.
그럼 정글러 부르면 되지 않느냐? 맞다 lol은 갱킹에 따라 상성이 뒤집힐수 있
는 게임이다. 그러나 말파는 최소 럼블을 2번이상 따내야 동등한 라인전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갱킹 타이밍이 6렙 이후라는게 문제다. 6렙 이후에 정글러가 2
번 이상 탑에 온다면 용컨트롤에서 심각하게 밀리게 된다.
정리해보자면
1.성배뽑아도 q짤 안통하며
2.타워 끼고도 cs챙기려면 cs손실 크고 피도 까이고
3.풀피 맞다이도 밀리고
4.라인전 6렙 이후에 정글러 많이 불러야 하는데 그럼 용컨 ㅃㅇ
이었는데..........
너프를 너무 심하게 먹어서 왠만큼 상대할만 해졌습니다. 이제 럼블 밴안해도 유저도 없고 나와도 할만함
HELL-> LITTLE HARD 로
희대의 멍멍이
이놈 나오면 죽었다고 생각해야된다. 말파 빈약한 견제력으론 의 농사를 막을수가 없다.
성배뽑고 열심히 굴려도 OP!!!!! 뽑고 파밍하면 절대 못막는다.
-> 뽑고 오버파밍하다가 미드로 로밍가서 이득을 보길 추천한다.
중반 타이밍에 분명히 말파 한타기여도가 더좋을때가 있으므로 난전으로 끌고가서 최대한 농사못짓게 해야한다.
말파를 선픽하면 안되는 가장 큰 EU
뚜루뚜 빠라빠라~
: 받아랏 108단 콤보!
: 꾸어어어억ㄴㅁ러ㅣ널미;너림ㄴ얼
..................................
(자크전 해본사람이면 이해할거임)
하드카운터, 하드한 푸쉬력에 우월한 라인유지력, 나쁘지 않은 한타력, 좋은 갱 회피력
이후 상대 ap 가 많으면 -를 올리고 ap뎀이 크게 무섭지 않으면 -를 올려 맞파밍만 하도록 노력한다. 다수 구매할것
정리
VERY EASY
EASY
LITTLE EASY
NORMAL
LITTLE HARD
HELL
曰 "상대할 가치가 없군"
추가) 윗 레이팅으로 갈수록 말파 잘 안쓴다면서요? 막 로 다 피한다면서요?
내가 써본 결과 다이아 올라와도 그렇 지금까지 300번 정도 쓰면서 한타 때 로 피한사람 딱 1명 봤다. 걱정말고 말파 써라. 그렇게 다 피하면 프로들은
말파 왜 썻겠나. 쓴다~ 쓴다~ 쓴다~ 이러고 쓰지 말고 타이밍을 뺏어 쓰면 피
하기 쉽지 않다.
말파이트는 정말 좋은 캐릭이다. 내가 롤하고 70%는 블라디 했었는데 진짜 말파를 깨치자마자 레이팅이 급상승했다.
물론 이게 나랑 잘맞는 것 일수도 있다. 그러나 말파는 정말 쉬운 캐릭이다.
초보를 데려와서 시켜도 타겟팅에 는 싸우면 걍 누르면 되고 도 걍 붙어서 누르면 되고 상대 원딜있는곳에 쓰면 되고
처럼 섬세한 마우스 컨트롤을 요구하지도
처럼 칼같은 와 를 요구하지도
처럼 맞추기 어려운 논타겟을 맞춰야 하지도 타이밍을 익혀야되지도 않으며
처럼 내 라인먹으랴 울팀 죽어나진 않나 봐야하지도 않으며
처럼 딸피 미니언을 뚫어져라 보지 않아도 되며
.................
에이 몰라 너네 들도 알지?
탑캐들 다 실력이 극한으로 가면 갈수록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한다.
그러나! 말파는 그런거 없다. 한마디로 짱쉽고 짱쎄다. 하는 요령만 익히면 된다. 모두 이 공략읽고 말파로 꿀빨아라
끝! 다이아몬드에서도 갓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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