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5명
93.3% (154표)
0.6% (1표)
6.1% (10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9
21
0
154/165
수능(+업뎃 내용 프리뷰)

- 티세론(2013-10-01, 조회수: 2221837)

저는 떠나도 이 공략을 봐주신 수많은 분들이 거석신앙의 위대함을 전파해주실것이라고 믿습니다 

 

 에궁 수시 다 집어넣고 수능만 들이파는 중 ㅠㅜ


일단 수능 끝나면 업뎃할 부분 프리뷰 할게요


1.자크 너프에 따른 난이도 조정

2.룬방벽 삭제로 떠오르는 마관세팅(마관신,심홀,가면 등)
 
 
3. 트포 버프 이후 떠오른 잭스에 대한 대처법
(간단한 힌트를 드리자면 선몰왕 잭스는 말파가 이기지 못하지만 선트포 잭스는 말파가 이깁니다)

꾸준히 댓글은 체크중이니 질문은 맘껏해주세요



 

 

 

 

 

 

----------------------------------------

 

 

 

 

 

 

 3/31 챔피언 상대법 상세히 업데이트

 4/10 룬 추가

 4/14 대 케넨 공략 추가

 4/26 대 요릭 공략 추가

    

 5/5 공략  대 업데이트

 

6/24 공략 2차 업데이트

 

8/25 자크 상대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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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있나? 세계 고인돌의 70%는 한국에 있다.

 

예로부터 우리는 거석의 위대함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고인돌은 강력한 부족국가의 상징이었으며 


그 가치는 역사자들도 인정하고 있다.

 

 

그리고 그 위대함은 LOL에도 심해에서 전해져내려온다.

 

심해인들도 알고있다

 

말파이트는 op라는걸

 

 

하는 방법만 안다면 너무도 쉽고 너무도 좋은캐릭이라는걸 안다.

 

 

그들은 말파이트의 위험성을 알기에 밴을 하여 봉인한다.

 

 

 

 

 

 

 

 

는 지랄이고  브론즈 승률 50.0% 실버 승률 50.2% (3.22기준)

 

이 참혹한 승률을 보라. 허구헌날 밴당하면서 승률은 짠것 마냥 50에 딱 붙어있다. 

 

세계 최고의 고인돌 국가인 한국이 그래서야 쓰겠는가?

 

 

 

 

 

 

시즌 3 통산 승률 67.4%118승 57패

 

KDA 4.4/3.1/8.3   4.0 (6/24 기준)

 

3/26 플래티넘 4 달성

3/31 플래티넘 3 달성

4/24 플래티넘 2 달성 (부캐 키우느라 ㅠㅠ)

4/28 플래티넘 1 달성

5/4   다이아 입성 ★★

7/8   다이아 4 달성 

 

말파를 알자마자 금장의 벽을 뚫고 플래티넘!!

을 뚫고 다이아1을 향해! 


Tseron이 말파의 모든 것을 전수해주겠다.

 

 

명품 말파이트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빨아라

 

 

...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말파 랭크 13연승(팀랭 3판 포함)

 

는 fail 끊김 ㅠㅠ 

 

 

 

다시 한번

 

거.석.신.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체력 재생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체력 재생
    +8.1
총 가격 : 16,293 IP

 룬 갈아 엎습니다.

 

전 이번 다이아 승급전 거치면서 룬 정리하고 룬페 4개를 말파전용으로 할애했습니다.

 

대 AD용

 

빨강 쌍관

노랑 고정방어

파랑 성장마저

왕룬 고정체젠 or 고정 주문

 

 

 

고정 체젠 들어야 하는 상대

 

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Rengar(렝가)Riven(리븐) 등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캔슬하기 매우 쉽거나 초반 압박이 거센 상대 

 

 

고정 주문 들어야 하는 상대

 

 

Garen(가렌)Wukong(오공)Lee Sin(리 신)Renekton(레넥톤)Irelia(이렐리아) Fiora(피오라)등 맘만 먹으면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채우고 싸우는 것이 용이한 상대

 

 

 

 

대 AP용

 

 

 

빨강 마관

노랑 성장체력

파랑 고정마저

왕룬 고정주문

 

 

Elise(엘리스)Singed(신지드)Vladimir(블라디미르)Cho'Gath(초가스)

 

 

 

대 하이브리드

 

 

빨강 마관

노랑 고정방어

파랑 고정마저

왕룬 고정주문

 

Jax(잭스)Kennen(케넨)Shen(쉔)Teemo(티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9/21/0 이다. 딴거 없다

 

 

상대가 AP면 강건함(Hardiness )대신 저항력(Resistance )에 3포주고

 

 

상대가 평타 비중이 적은 Rumble(럼블)Elise(엘리스)Vladimir(블라디미르) 등이라면 막기꿋꿋함에서 빼서 무자비불굴에 줘라

 

 

단, Singed(신지드)라면 막기만 빼고 꿋꿋함는 내비둬라

 

 

꿋꿋함가 싱드 Poison Trail(맹독의 자취) 도트뎀을 상당히 깎아준다.

말파이트들이 드는 스펠은 크게 둘중하나다

 

Flash(점멸)Ignite(점화) OR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나는 Flash(점멸)Ignite(점화)를 추천한다.

 

 

1.라인력, 갱호응력이 더 강해진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Ignite(점화)= 300G

 

2.애초에 라인 푸쉬능력이 호구인 말파이트가 Teleport(순간이동)써서 로밍갔다오면 로밍력은 좋겠지만 탑이 초토화될 확률이 크다.

 

3. 중후반 한타에서 원딜 물때 점화의 유무는 상당히 크다.

 

 

 

Singed(신지드)는 라인 푸쉬하고 Teleport(순간이동) 쓸 수 있고

 

Shen(쉔)은 라인 못밀어도 Stand United(단결된 의지)Teleport(순간이동)로 순식간에 복귀 가능하다.

 

 

근데 말파는 그런거 없잖아?

 

Teleport(순간이동)안될꺼야 아마..... 우린 그냥 Ignite(점화)나 들자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대 AP

 

Q-E-W 순 선마

 

 

대 AD

 

E-Q-W 순 선마

스킬 콤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Ignite(점화) 평평 붙으면서 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평평

스킬 활용 팁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말파이트의 패시브 10초마다 자신 최대 체력의 10% 만큼의 쉴드를 생성한다.

 

호구같은 말파의 초반 라인전을 버티게 해주는 스킬이다. 상대 평타에도 끊기니 조심하고 도트뎀Poison Trail(맹독의 자취)Hemorrhage(과다출혈) 상대할 때는 더욱 오래 기다려야한다.

 

상대가 아무리 강력해도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차징되있을때 들어가서 cs 먹고 빠지면 피손해를

 

최소화 할수 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14/17/20/23/26%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말파의 Q스킬 일명 굴렁쇠

 

1렙 기본 스킬뎀과 마나 비율이 1:1인 등가교환의 법칙을 실현하는 스킬이다.

 

1렙 때 고정 주문 끼고 와서 Q쿨마다 굴리는 말파 보면 심장이 터질듯해

 

말파 1렙 마나통 255 70*3=210

 

님 3번굴리면 ㅃㅇ

 

 

 

지금부터 정해준다

 

라인전에서 Q굴려도 되는 상황

 

1.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 나왔을때 맘껏 다가가서 쿨마다 굴려라

 

2. cs 챙기고 있을 때 적이 들어왔는데 리븐Riven(리븐) 이나 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라서 Q의 이속 증가 없이는 탈출이 불가할 때

 

3.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나올 전후로 맞딜하면 딜교환에서 이긴다고 판단될 때 추격용으로

 

 

 

이런 상황아닌데 Q굴리면 개손해다

 

 

 

 

 

 

 

 

난폭한 일격
(Brutal Strike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의 기본 공격이 대상 주변 적들에게 공격력의 30/38/46/54/62% 만큼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말파이트의 방어력과 공격력이 6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말파이트의 W스킬 초반엔 좋은거 못느끼지만 후반 가서 방템나오면 말파가 왜

 

상대에게 말파말파한지를 알려주는 스킬이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5렙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Graves(그레이브즈)Miss Fortune(미스 포츈)Vayne(베인)Sivir(시비르)Ashe(애쉬)Ezreal(이즈리얼)Quinn(퀸)Tristana(트리스타나)Twitch(트위치)Kog'Maw(코그모)Corki(코르키) WTF???

 

 

라인전에는 cs 먹는데 방해되므로 찍지 않지만 타워에 꼴아박는 미니언 처리용

 

으로 4렙 때 하나 찍는 사람들도 있다.

 

 

대 AD 일땐 하나 찍어도 나쁘지 않다. 취존

 

대 AP일땐 나중에 몰아찍어라.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60/100/140/180/220 (+[방어력의 30%]+[주문력의 2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이 스킬은 방어력의 30% 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범위: 400

 

 

1렙 뎀지 60+ 10(기본 방어 31.25)= 70 WoW! 게다가 광역뎀

 

 

 

-라인전

 

 

 

대 ad상대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나오면 맞딜이 밀릴수가 없게 해준다. 리븐Riven(리븐)정도만 빼면 ad 캐스터들도 상당부분 평타를 치기 때문에 공속 낮춰주면 맞딜 이긴다.

 

Q선마보다 E선마하면 라인 정리력도 상당해진다.

 

Renekton(레넥톤)이 라인푸쉬를 엄청하드하게 해도 미니언들 사이에서 Ground Slam(지면 강타)찍고 평평평하면 미니언 공속도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큰 피손실없이 cs를 챙길수 있다.

 

 

 

-한타 (vs 원딜)

 

 

말파는 말파말파해 Ver 2.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5렙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round Slam(지면 강타)(공속 1/3)

 

=Graves(그레이브즈)Miss Fortune(미스 포츈)Sivir(시비르)Ashe(애쉬)Ezreal(이즈리얼)Quinn(퀸)Twitch(트위치)Corki(코르키) "씨X 저거 뭐냐"

 

(Vayne(베인)Tristana(트리스타나)Kog'Maw(코그모) 니넨 스킬딜이라도 나오지........)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말파의 존재감! 말파의 자부심! 말파의 한타력 보증수표! 망해도 교통사고 한번 잘내면!

 

 

 

 

 

말파의 궁극기 일명 교통사고

 

 

AP 계수도 쏠쏠하게 1 이다.

 

 

-라인전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Ignite(점화)하면 탑캐 반피정도는 우습게빠진다. 6렙 이후에 말파 솔킬의 원동력

 

 

게다가 모든게 에어본상태에서 저항하지 못하고 끝나기 때문에 서로 딸피일때 더욱 유용

 

한 콤보이다. 6렙되자마자는 보통 마나 부족에 시달리기 때문에 킬타이밍은 서로 귀환 한번씩하고 딜교한뒤 상대가 '아 Health Potion(체력 물약) 좀 빨까?' 하는 반피쯤에 나온다. 상대방이 반피이하이고 마나가 충분하다면 주저말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Ignite(점화) =300G!

 

 

 

갱호응력또한 탑캐 중 최상권이 되게 해주므로 솔킬각이 안나오면 정글러를 불러라

 Master Yi(마스터 이)Shyvana(쉬바나)던 갱력 안좋기로 소문난 정글러로 말파와 함께라면 킬각이 나온다.

 

 

반면 6렙 이후엔 갱좋기로 소문난 Amumu(아무무),Nocturne(녹턴),Vi(바이),Jarvan IV(자르반 4세),Xin Zhao(신 짜오),Lee Sin(리 신) 누가 와도 궁극기 있는

 

말파이트 잡아내기 어렵다.1000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하고 Flash(점멸) 까지 있다면 말할것이 없

 

 

 

 

-한타

 

 

말파는 말파말파해 최종 업그레이드 Ver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round Slam(지면 강타)(공속 1/3)

 

원딜+서폿+미드 AP 가 '공중에 뜸!'

 

 

=Graves(그레이브즈)Miss Fortune(미스 포츈)Sivir(시비르)Ashe(애쉬)Ezreal(이즈리얼)Quinn(퀸)Twitch(트위치)Corki(코르키) "아 왜 말파 밴 안함 ㅡㅡ 나 안함 수고염"

 

(Vayne(베인)Tristana(트리스타나)Kog'Maw(코그모) '우린 진작에 안했어.....')

 

 

 

는 재미로 보는거고

 

 

 

어떻게 궁을 박아야 잘 박았다고 소문이 날까?

 

 

사실 말파 궁 사거리는 1000인데 이걸론 우리 팀 탱라인에서 상대 딜라인까지 못간다. 

 

상대 탱라인에 붙어서 사부작사부작대면 상대 딜라인이 때리러 온다 그 때 걸어라 이게 최선이다 물론 확실히 끊을땐 1인궁, 2인궁도 좋다 

그러나 궁테크닉에서 가장 중요한건 경험이다 

 

 

많이 하다보면 우리 딜러진 무는 애들한테 써야되는지 아니면 상대 딜러진한테 써야되는지 보인다. 

 

이건 나를 친추해서 관전하거나 많이 해보는것이 요딴 팁보단 훨씬 도움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말파 공략의 핵심은 이 아이템트리에 있다. 아이템만 잘가도 절반은 간다.

 

일단 아이템트리에 대해 논하자면 말파의 두가지 운영법에 대해 알아야한다

1. 대 AD용 탱말파

썬파 워모그 란두인을 중심으로 한 탱말파이다.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혹은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간다.

 

일단 탱커인만큼 강인함은 매우 중요할 때가 많고 말파가 물어야하는 대상은 원딜이므로 평타 


뎀10%감소는 꿀중 꿀이다. 최대한 오래붙어서 원딜의 공속을 메롱하게 만드

 

는 것이 1번말파의 목적이다.

 

이상적 최종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Abyssal Scepter(심연의 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필수)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or Thornmail(가시 갑옷)(선택)

 

이다.

 

 

 

리메이크된 도란의 방패 어떰?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방어력 삭제, 체젠 주고 가격 감소, 평타딜 감소

 

Nidalee(니달리)Kennen(케넨)Irelia(이렐리아)Gangplank(갱플랭크)Shen(쉔)Xin Zhao(신 짜오)Jax(잭스)Teemo(티모)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Kayle(케일)

 

등등 평타 주딜인 상대에겐 진심 쥐약될삘이다. 이거 가고 좀빡세다 싶으면 고정 체젠까지 들면 우월한 체젠으로 파밍가능하다.

 

 

Hecarim(헤카림)Riven(리븐) 같이 스킬딜 위주한텐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 여전히 들고가시고

 

 

 

 

 

 

--------------------------------------------------------

 

 

순서는 이렇다

 

선코어템은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다. 말파의 부족한 푸쉬력을 보완해주며 AD상대로 누구든지 맞딜을 이길수 있게 해준다.

 

 

그 다음템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중 하나인데

 

AP가 매우 잘 컷으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

 

AD가 매우 잘 컷으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둘다 어중간하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를 가주고 상황을 판단하여 나머지 두 템을 완성한다.

 

그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Abyssal Scepter(심연의 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일텐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or Thornmail(가시 갑옷)????

 

 

같이 무는 애가 있어서 원딜이 나를 안친다- 프하

나만 친다- 가시갑옷

이유는 알겠지? 

 

가시갑옷은  일단 적이 날때려야 효과가 발휘된다 

 

하지만 프하는 오오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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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원딜이 이즈리얼이다-가시갑옷 우선 파랑이즈면 더더욱!

 

Mystic Shot(신비한 화살)덕에 공속감소에 영향을 적게 받는다 그러다 q스킬은 평타로 취급되므로 가

시갑옷뎀 다들어감

 

 

이러하면 극후반 원딜오브레전드의 카운터이자 원딜을 AFK 시킬수 있는 지옥의

 

탱말파 완성이다.

 

 

 

 

 

 

 

2. 대 AP용 AP말파

 

 

2번 말파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에 원딜피를 최소 1/3이하로 깎아서 딜못넣고 도망치

 

게 하게끔 하는것이 목표다 상대적으로 탱이 약하다

 

원딜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가 나오거나 (룬 방벽) 가 나오면 저 역할이 불가능해지므로 나오기전에 탱템을 갖추어야 한타에서 역할을 할수가 있다.

 

 

 

이상적인 최종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or (미카엘의 도가니)

 

Abyssal Scepter(심연의 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이다.

 

 

선템은 Faerie Charm(요정의 부적)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Faerie Charm(요정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Sight Ward(시야 와드) 

 

 

 

AP 말파나 탱 말파나 첫 귀환 전에 라인전 호구인것은 똑같다. 


쉴드 이용해서 최대한 피손실 적게 cs를 챙기는것이 목표이다.

 

 

 

그리고 첫귀환에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뽑는다

 

이제 말파이트는 88올림픽 당시 굴렁쇠 소년으로 빙의하여 미친듯이 Q를 굴릴수 있다. Q선마하고 미친듯이 굴려라

 

 그리고 상대 딜이 아프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안아프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을 산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완성시켜라

 

 

신발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도만 가둬라

 

 

 

슬슬 용한타다 너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 갖추어져있다면

 

원딜한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Ignite(점화) 하면 원딜 죽어난다 백퍼

 

 

이 타이밍의 말파 한타 파괴력은 전성기 시즌 2 마관블라디에 비견된다.

 

 

용한타가 벌어지지 않으면 억지로라도 열어라 이 타이밍에 뽕을 뽑아야한다.

 

 

여기서 몇몇 말파이트가 저지르는 잘못은 콤보의 파괴력에 취해 마관템, 주문력

 

템을 가는것이다. 그러지마라

 

 

말파이트 스킬들 자체의 계수는 그리 높지 않다. 올려도 효율이 좋지않고 생각있는 원딜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하나 나오거나 생각있는 정글러가 (룬 방벽)가면 가망이 없어진다.

 

 

이제부터 탱템을 둘러야 살 수 있다.

 

그 다음템으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언제나 말파에게 꿀템이다 들러붙어서 원딜을 구워버리자.

 

그래도 AP딜이 아프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AD 딜이 아프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올리고 나머지 하나를 올린다.

 

 

성배는 풀어줘야 할 하드 cc기가 있으면 (미카엘의 도가니), 아니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업글하면된다.

 

 

 

 

신발은?

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렇게 적어놨지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를 추천한다. 결국 후반 한타에서 말파의 역할

 

은 탱커이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의 강인함이나 Ninja Tabi(닌자의 신발)의 평타뎀 10% 감소는 정말 꿀이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는 아까 말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렇게 갖춘 용한타 타이밍에 정말 강하다. 이

 

때 뽕을 뽑을 자신이 있으면 가라 그러나 결국 후반엔 바꿔줘야 한다.

 

 

 

 

 

 

새로 개발한 더티파밍 대비용 템트리, 스킬트리

 

Cho'Gath(초가스)Singed(신지드) 등은 Malphite(말파이트)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선마하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가면 딜교를 거부하고 오버파밍

 

을 시전하는 경우가 많고 말파는 그에 비해 부족한 푸쉬력으로 고통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이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띄우면 오버파밍에 대항할수 있고 이른 타이밍에 탱킹이 확보된다.

 

그럴경우 말파가 Ground Slam(지면 강타)선마하고 미니언 모으고 처리하면 된다. AP 상대라고 무조건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선마하면 안되는 것이다. 물론 푸쉬력 약한 Kennen(케넨)Elise(엘리스) 상대론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선마가 좋다.

 

 

라인전 페이즈

 

 

 말파가 첫귀환전에 라인전 이길 수 있는 캐릭은 없다.

 

 

-대 AD 일반론

 

라인 약하기로 소문난 Wukong(오공)Malphite(말파이트) 만나면 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 빨고 와선 딜교 성립이 안된다

 

심지어 Renekton(레넥톤),Riven(리븐)?? 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 다 이거 빨고온다.

 

 

천갑 5포를 들어라
열의 아홉은 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들고온다. 그리고 콤보가 확보되는 2~3렙부터 적

 

은 공격을 시도한다 맞아주면서 cs챙겨라 아프다 싶으면 실드 차징될때만 나와

 

서 cs를 먹는다. 

이때 절대 정글러 부르지마라 

말파가 이때 2:2에 약하기도하고 적은 이미 와딩을 했다 괜스리 더블킬준다.

 

 

정글러를 불러도 되는 타이밍이 있다.

 

1. 상대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되있을 때

 

2. 상대의 와딩 위치를 알고 있고 우리팀 정글러가 그걸 피해 변칙적인 갱킹을 올 수 있는 정글러 일 때

 

 

이 때도 정석 3렙 탑갱킹은 절대 오지못하게 하고 첫갱은 미드로 보낸 뒤에 상황봐서 말파가 정글러를 부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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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하라

 

말파의 첫귀환 전 라인전은

 

상대방과의 '딜교환'이 아니라 얼마나

 

'한정된 포션으로 cs를 많이 챙기고 귀환할수 있는가' 이다.

 

 

나는 이 성공의 기준을 첫귀환에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에 뽑을 수있는가로 잡는다.

 

이걸 뽑을 수 있으면 이젠 상대방과의 딜교를 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땅을 치면서 논할수 있

 

된다. (아직 이야기만 꺼내는거지 이기진 못한다 cs 위주로 챙겨라)

 

그 이후에 Chain Vest(쇠사슬 조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가 나오면 딜교에서 슬슬 우위를 점한다.

 

그리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게 솔킬 없이 무난히 뽑힌다면 AD들 장담컨데 말파가 다 이긴다.

 

 

1번째 귀환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1000원

 

2번째 귀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hain Vest(쇠사슬 조끼)-1080원

 

3번째 귀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930원

 

 

이렇듯 1000원 내외로만 라인전에서 안정적으로 버는것이 목표이다.

 

 

 

 

 

 

-대 AP 일반론 

 

첫귀환전에 여전히 말파가 이길 수 있는 캐릭이 없다. Q는 무조건 굴리지 말고 Q스킬 2렙이상찍고부터 마나가 허락하는 한만 굴리고 돈이 1000원 정도만 모이면 바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Health Potion(체력 물약)Sight Ward(시야 와드)

 

을 사온다. 이제 굴렁쇠 소년의 재미를 오롯이 느낄수 있다. 다가가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그 이후엔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상황에 맞춰 간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완성하면 곧 라인전 페이즈가 끝

 

다. 혹은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이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려서 파밍력을 키워도 좋다

 

 

 

 

 

 

 

 

 

 

용한타

 

 이 때쯤부터 말파이트는 시종일관 강한 존재감을 뿜어낸다.

 

탱말파던 AP말파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통해 적진영을 효과적으로 파괴

 

한다면 지기 힘들다.

 

단, 용한타 당시엔 원딜이 매우 잘크지 않은 이상 미드 AP

 

누커의 영향력이 크므로 궁쓸 때 이들을 우선적으로 견제하

 

라.

 

 

후반 운영법

 

 시간은 바야흐르 흘러흘러 원딜오브 레전드

 

모든 탑캐들이 원딜을 막아주는 고기방패의 역할로 전락할때 말파이트는 더욱 빛이 난다.

 

 

어떤 이가 이렇게 물었다

 

'말파 후반가면 힘떨어지지 않나요?'

 

 

극후반에도 말파이트는 원딜못지 않은 존재감을 과시한다.

극후반은 알다시피 원딜오브레전드다 암살자가 아닌 탑 탱커는 풀템싸움에서 원딜을 죽어도 못이긴다. 

풀템 베인, 풀템 싱드가 이기나? 못이긴다 풀템 레넥, 이렐,오공 다 풀템 베인한테 밀린다.

그러나 말파는 가능하다. 란두인+프하+지면 강타콤보는 공속을 1/3으로 만든다.  지면강타도 상당히 아파진다.  공속이 1/3이란건 딜이 최소 반이다 

 

베인같은 온리 평타딜러에겐 감소폭이 더 크다

극후반 원딜에 대항할수 있는 유일한 탱커라는 점에서 말파이트의 극후반 한타력은 압도적이다. 돌진+ 광역 에어본 이라는 최상급 cc기까지 가지고 있으니 더 말이 필요한가? 

 

 

 

 

챔피언별 대응법

  

라인 푸쉬형 AD 챔프

 

EASY~ NORMAL

 

Olaf(올라프)=Garen(가렌)=Renekton(레넥톤)<Darius(다리우스)<Riven(리븐) 순

 

 

라인 푸쉬를 하드 하게 하는 AD 챔프들이다. 기본적으로 말파가 cs를 먹고 있으면 

Olaf(올라프)Undertow(역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Garen(가렌)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Renekton(레넥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Cull the Meek(양떼 도륙)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Darius(다리우스) Decimate(학살)

 

Riven(리븐)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 

 

 

 

등으로 견제가 들어온다. 채젠룬과 천갑옷, 포션으로 체력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미니언이 함께 스킬을 맞아 라인이 당겨지게 하고 갱킹에 약한점을 노려 킬을 따보자.

 

 

유의할 점:

 

Olaf(올라프)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카운터는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이다. 초반 저렙 타이밍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는 정말 모든 탑솔러를 욕나오게 하니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로 피해를 최소화 해주자 Undertow(역류)는 라인을 미니 타워 옆에서 안

 

전하게 cs 만 챙기면 된다. 어차피 너프먹고 잘 안보인다.

 

 

Garen(가렌) 6렙 가렌, 11렙 가렌의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는 매우 강한데다가 마뎀이므로 조심하자

 

 

Renekton(레넥톤)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CS를 못챙길 일은 있어도 이친구에게 따일일은 없다. 다만 영혼의 맞다이를 깔 때 Dominus(강신)피뻥을 조심하자

 

 

Darius(다리우스)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나오기 전에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는 정말 치명적이다. 만약 다리우스가 cs 먹을때 붙거든 Ground Slam(지면 강타) 공속 감소 믿고 너무 오래 싸우지 말고 출혈 3 스택 쌓이면 Apprehend(포획) 감안

해서 빼야한다.

 

 

 

그리고 정글러가 풀피가 아닐때 오려고 하거든 핑을 미친듯이 찍어라  

 

(단 Nocturne(녹턴) 제외,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OP!)

 

 

 

 

Riven(리븐) 자 AD 캐스터 계열 중에 가장 힘든 상대이다.

 

 

1. 대놓고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쓰면 짧은 쿨의 Valor(용맹)로 막아낸다. 눈치싸움으로 Valor(용맹)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박지 않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Ground Slam(지면 강타)는 즉발이고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도 짧은 거리에서는 거의 즉발이나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Valor(용맹) 빠졌다고 확신될때 쓰는것이 좋다.

 

 

2 . 리븐은 사기 평타캔슬기인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 있어 Ground Slam(지면 강타)의 공속 감소에 영향을 덜받는 챔프이다. 그래서 말파이트한테 강한 면모를 보인다.

 

 

하지만 리븐 골드의 80%만 라인전에서 챙겨도 한타에서 영향력은 말파이트가 더 좋으니 그걸 생각하며 cs를 챙기면 된다.

 

 

 

평타 중심 AD, AP 챔프

 

VERY EASY~ EASY

 

말파이트의 존재 이유이자 말파이트가 영혼의 카운터인 챔피언들, 위 챔피언들은 공속이 없으면 진짜 할것이 아무것도 없다.

 

 

난이도는

 

Jax(잭스),Shen(쉔),Tryndamere(트린다미어)<Irelia(이렐리아)

 

 

이중 Jax(잭스)Shen(쉔)는 마뎀 평타 기반, Tryndamere(트린다미어)는 물뎀 평타 기반,Irelia(이렐리아)는 트루뎀 평타 기반이다.

 

 

 

Jax(잭스)Shen(쉔) 하도 쉬워서 걍 세트로 설명함. 템트리는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순으로 일반적인 대 AP 템트리를 타면 된다.

 

 

 

 

 

 

Shen(쉔)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이 마뎀밖에 없는 탱커니까 그렇다 쳐도

 

Jax(잭스)는 하이브리드지만 물뎀과 마뎀이 보통 7:3 정도인 챔프인데 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좋은 지적이다.

 

잭스가 물뎀 딜이 좀 더 높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말파이트를 상대할 때는 마뎀

 

비중이 더 높아진다. 아니, 거의 마뎀딜러다.

 

잭스의 딜은

 

물리 딜: 평타(이게 대부분), Leap Strike(도약 공격), Counter Strike(반격)

 

마법 딜: Empower(무기 강화),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

 

 

이런데 말파이트 상대로 평타를 많이 칠 수 있겠는가? Ground Slam(지면 강타)Ground Slam(지면 강타)

 

따라서 잭스 입장에서 최선의 딜교는 미니언에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 2타 쌓아놓고 Leap Strike(도약 공격)Empower(무기 강화)(평타 캔슬)이다. 이것이 공속감소에 영향

 

받지 않고 낼 수 있는 최선의 딜이다.

 

따라서 이 딜의 대부분은 마법딜이므로 우린 Ground Slam(지면 강타)선마하고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올리면 된다.

 

 

 

 

 

수정합니다.

 

잭스와 쉔 상대론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보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 낫다. 라인 푸쉬력도 좋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는 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는 파밍을 막을수가 없기 때문이

 

다.

 

 

 

 

Tryndamere(트린다미어)온리 평타딜에다가 껄끄러운 AP 트린 실종

 

더 말할 것 있나 일반적인 대 AD 템트리 올리고 Ground Slam(지면 강타) 선마하면 된다.

 

 

 

 

 

 

Irelia(이렐리아) 못하는 이렐은 찢어 발길 수 있으나 잘하는 이렐은 말파와 비슷한 수준까지

 

돈을 챙길 수 있다.(그래도 한타 기여도는 말파가 높지만)

 

이렐 입장에서 최선의 딜교는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 평평 단순하지? 이 때 첫귀환 이후부턴 맞기만 하고 빼지말고 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쓰고 따라가며 딜교를 지속해준다. Hiten Style(비천어검류)도 곧 빠지고 공속 감소된 이렐은 전혀 무서울것이 없다. Hiten Style(비천어검류)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로 인해 라인유지

 

력은 LOL 최상위 급이니 서두르지 말고 함께 파밍해주자.

 

나중에 원딜러가 Irelia(이렐리아)에 몸살을 앓거든 다가가서 Ground Slam(지면 강타) 한번 찍어주면 좋아할 것이

 

다.

 

(이건Irelia(이렐리아) Jax(잭스)Tryndamere(트린다미어) 다 포함 한타 때Ground Slam(지면 강타) 맞으면 정말 이들입장에선 욕나온다 )

 

 

 

나머지

 

 

VERY EASYLITTLE EASY

  

Pantheon(판테온)<Wukong(오공)Jarvan IV(자르반 4세)Rengar(렝가)<Jayce(제이스)Nidalee(니달리)

 

 

Pantheon(판테온)- 가만히 있어도 자기 혼자 망해준다는 빵통기한 님이시다. 초반 첫귀환 전까지만 cs 몇개 놓쳐도 Spear Shot(투창)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로 막아라 첫귀환 이후에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Spear Shot(투창) 로 나오거든 Malphite(말파이트)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쓰면서 맞딜해라 그럼 이김

 

 

 

Wukong(오공) 2렙 때 강하기로 소문난 오공이다. 첫귀환 전엔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다 맞아줘라 Ground Slam(지면 강타)정도만 찍어주고 6렙 때 피관리 잘하고 버티면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 나올 타이밍부터 압도한다.

 

 

 

Jarvan IV(자르반 4세)저렙 때 패시브 짤이 상당히 아프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콤보는 갱호응도 강력하고 저렙 때 매우 아프니 열심히 무빙해서 피해주자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 만 나오면 무난히 이긴다.

 

 

 

Rengar(렝가)부쉬에서 뛰어나와서 공격한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걸로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끊는거만 조심해라 나중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나 꼭 사와서 갱 호응해주고

 

 

 

Jayce(제이스) 라인전 이기기는 그리 어렵지 않으나 미니언 먹는걸 막을 수가 없다. 템트리를 특이하게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올리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올리길 추천한다. 스킬에도 마딜이 꽤 있고 원거리에서 CS 챙기므로 견제를 위해선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 필수이다.

 

 

 Nidalee(니달리) 평타짤 초반에만 쉴드와 고정체젠으로 버텨내면 그리 어렵지 않다 마뎀도 은근히 많으므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올리면서 딜교환하면 라인전은 무난하며 한타기여도는 Malphite(말파이트)가 압도적이다.

AP

 

EASYHELL 

 

난이도는

 

Teemo(티모),<Kennen(케넨)Elise(엘리스)<Singed(신지드)<Cho'Gath(초가스), Yorick(요릭)<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

 

 Teemo(티모)- 요청이 들어와서 쓴다만 정말 쉬운 캐릭터이다. 성배 나오기 전까지만 사리자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나오면 딜교 압승이다. 애초에 티모 평타 사거리는 500 이니까 다가가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Toxic Shot(맹독 다트) 몇번 교환하다가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Ignite(점화) 하면 워낙 종이몸인 캐릭터라

 

그냥 죽는다. 초반만 체젠룬과 완두콩으로 버티면 수월하다.

 

 

Kennen(케넨)- 의외로 케넨 공략 요청이 많아서 놀랐다;; 케넨은 AD인지 AP인지 알 수 없으니 고정물마방 대 하이브리드 용 룬을 들고간다. 라인전은 티모랑 완전 똑같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올린뒤  AP 케넨이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AD 케넨이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린뒤 굴렁쇠를

 

계속 굴린다. 몸이 취약한 캐릭터라 티모랑 비슷하게 쉽다. 단, 도란검들고 하드

 

푸쉬하는 케넨한테는 정글러를 무조건 불러야한다. 안부르면 무난하게 진다.

 

 

 

 

 

Elise(엘리스)-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카운터가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이다. cs 좀 놓쳐도 여유가지고 하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나오면 이긴다.

 

Singed(신지드)- 초강력 너프를 먹고 상대하기 매우 쉬워진 싱드이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뽑고 꾸준히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하되 싱드가 오버파밍하는 것만 막으면 된다. 그것만 기억해라 싱드가

 

버파밍하게 팀이 내버려두는 순간 진다.뭔짓을 해서라도 막아라 아니면 너도 타워앞에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로 미니언 지지면서 파밍해라

 

 

Vladimir(블라디미르)-초반 Transfusion(수혈)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로 씹고 평타로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끊는거 조심해라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나오고서도 체

 

젠이 우월해서 정글러 콜하던지 아니면 길게 끌지 말고 순식간에 승부내야한다.

 

블라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미니언을 흡혈하므로 끌수록 불리하다. 중반까진 Malphite(말파이트)가 한타기여도가 좋으나 중후반 흘러가면 Vladimir(블라디미르)가 더 쎄다. 유의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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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판을 해봐도 (망령의 영혼) 진짜 op다. 좀 말려놓아도 망령나오면 딜교를 거부한다..... 쭉쭉 밀면 Malphite(말파이트)는 일방적으로 타워

 

내주고 운영을 바라봐야하는데 카운터급인듯...

 

 

 

 

Rumble(럼블) 이 사라진 지금 말파 희대의 카운터는 Vladimir(블라디미르)이다. 상대가

 

 

말파 먼저뽑으면 블라디로 상대하길추천

 

 

 

 

 

 

 

 

그리고 위의 이 둘한텐 궁쓸때 붙어서 써야한다. 좀 하는 Vladimir(블라디미르) Elise(엘리스) 들은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씹거덩 눈치싸움이 필요하다 미니언 먹는 척하다가 바로 박아버리

 

는것도 좋다.

 

 

Cho'Gath(초가스)-라인푸쉬력에서 상대가 안된다 6렙 전후로 한번 귀환 탄뒤 정글러불러서

 

따내지못하면 무한푸쉬당한다. 그러면 걍 cs 챙기면서 타워 내주고 후반 봐라 Rupture(파열)는 꼭 피해주고

 

 

Yorick(요릭)- 피흡과 원거리 짤짤이로 럼블과 비슷하게 라인전이 힘들다. 다만 럼블과 같은 한타기여도는 특이한 조합 (EX) Ryze(라이즈), Cassiopeia(카시오페아))와 같은 챔프가 아니라면 낮은 편이므로 묵묵히 파밍하다가 궁극기로 갱호응해서 라인을 풀어보자. 다만, 킬을 따내

 

도 라인전이 유리해지진 않는다. 감안하도록

 

 

 

 

Rumble(럼블)- BAN 죽어도 못이긴다. 궁너프 되도 못이긴다. 영혼의 카운터다

 

타워 까지 밀려서 파밍해도 럼블은 작살견제Electro-Harpoon (전기 작살)에 혼이 나간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가 돌진+ 에어본이지만 그것만으론 힘들다 

 

애초에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피를 깎아놓을수 없는게 럼블이라Scrap Shield (고철 방패) 거의 풀피를 상대해야할

 

텐데 정글러 없이는 궁극기를 쓴다고 해도 죽는것은 말파일 뿐이다. 

그럼 정글러 부르면 되지 않느냐? 맞다 lol은 갱킹에 따라 상성이 뒤집힐수 있

 

는 게임이다. 그러나 말파는 최소 럼블을 2번이상 따내야 동등한 라인전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갱킹 타이밍이 6렙 이후라는게 문제다. 6렙 이후에 정글러가 2

 

번 이상 탑에 온다면 용컨트롤에서 심각하게 밀리게 된다. 

정리해보자면

1.성배뽑아도 q짤 안통하며

2.타워 끼고도 cs챙기려면 cs손실 크고 피도 까이고

3.풀피 맞다이도 밀리고

4.라인전 6렙 이후에 정글러 많이 불러야 하는데 그럼 용컨 ㅃㅇ

 

  

 

 이었는데..........

 

 

 

 

 

너프를 너무 심하게 먹어서 왠만큼 상대할만 해졌습니다. 이제 럼블 밴안해도 유저도 없고 나와도 할만함

 

 

HELL-> LITTLE HARD

 

 

 

 

 

 

 

 

Nasus(나서스)희대의 멍멍이

 

 

 

이놈 나오면 죽었다고 생각해야된다. 말파 빈약한 견제력으론 Nasus(나서스)의 농사를 막을수가 없다.

 

성배뽑고 열심히 굴려도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 OP!!!!!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뽑고 파밍하면 절대 못막는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뽑고 오버파밍하다가 미드로 로밍가서 이득을 보길 추천한다.

 

중반 타이밍에 분명히 말파 한타기여도가 더좋을때가 있으므로 난전으로 끌고가서 최대한 농사못짓게 해야한다.

 

 

 

 

Zac(자크) 말파를 선픽하면 안되는 가장 큰 EU

 

뚜루뚜 빠라빠라~

 

Zac(자크): 받아랏 108단 콤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Malphite(말파이트): 꾸어어어억ㄴㅁ러ㅣ널미;너림ㄴ얼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자크전 해본사람이면 이해할거임)

 

 

하드카운터, 하드한 푸쉬력에 우월한 라인유지력, 나쁘지 않은 한타력, 좋은 갱 회피력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이후 상대 ap 가 많으면 (망령의 두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리고 ap뎀이 크게 무섭지 않으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려 맞파밍만 하도록 노력한다.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다수 구매할것

 

 

 

 

 

 

 정리

 

 

VERY EASY

 

Pantheon(판테온)Tryndamere(트린다미어)Shen(쉔)Fiora(피오라)Gangplank(갱플랭크)Xin Zhao(신 짜오)Wukong(오공)

 

EASY

 

Jarvan IV(자르반 4세)Irelia(이렐리아)Teemo(티모)Jax(잭스)

 

LITTLE EASY

 

Garen(가렌)Olaf(올라프)Renekton(레넥톤)Elise(엘리스)Kennen(케넨)Rengar(렝가)

 

 

NORMAL

 

Darius(다리우스)Singed(신지드)Nidalee(니달리)

 

 

LITTLE HARD

 

Cho'Gath(초가스)Riven(리븐)Yorick(요릭)Rumble(럼블)

 

 

HELL

Nasus(나서스)Vladimir(블라디미르)Zac(자크)

 

 

 

 

 

갱플, 피오라, 신짜오는 왜 상대법 안써줌요?

 

 

Shen(쉔)曰 "상대할 가치가 없군"

 

 

 

 

마치며

 

 

 

 

추가) 윗 레이팅으로 갈수록 말파 잘 안쓴다면서요? 막 Flash(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다 피한다면서요?

 

 

내가 써본 결과 다이아 올라와도 그렇 지금까지 300번 정도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쓰면서 한타 때 Flash(점멸)로 피한사람 딱 1명 봤다. 걱정말고 말파 써라. 그렇게 다 피하면 프로들은

 

말파 왜 썻겠나. 쓴다~ 쓴다~ 쓴다~ 이러고 쓰지 말고 타이밍을 뺏어 쓰면 피

 

하기 쉽지 않다.

 

 

 

 

 

 

 

말파이트는  정말 좋은 캐릭이다. 내가 롤하고 70%는 블라디 했었는데 진짜 말파를 깨치자마자 레이팅이 급상승했다.

 

물론 이게 나랑 잘맞는 것 일수도 있다. 그러나 말파는 정말 쉬운 캐릭이다.

 

 

초보를 데려와서 시켜도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타겟팅에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는 싸우면 걍 누르면 되고 Ground Slam(지면 강타)도 걍 붙어서 누르면 되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상대 원딜있는곳에 쓰면 되고

 

 

Riven(리븐)처럼  섬세한 마우스 컨트롤을 요구하지도

Vladimir(블라디미르)처럼 칼같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요구하지도

Elise(엘리스)처럼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맞추기 어려운 논타겟을 맞춰야 하지도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타이밍을 익혀야되지도 않으며

Shen(쉔)처럼 내 라인먹으랴 울팀 죽어나진 않나 봐야하지도 않으며

Irelia(이렐리아)처럼 딸피 미니언을 뚫어져라 보지 않아도 되며

 

 

.................

 

 

 

에이 몰라 너네 들도 알지?

 

탑캐들 다 실력이 극한으로 가면 갈수록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한다.

 

그러나! 말파는 그런거 없다. 한마디로 짱쉽고 짱쎄다. 하는 요령만 익히면 된다. 모두 이 공략읽고 말파로 꿀빨아라

 

 

 

 

 

끝! 다이아몬드에서도 갓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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