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 Maiden - by Chaox
수정의 소녀 - TSM 카옥스의 애쉬 공략
이 공략은 TeamSoloMid에서 활동중인 TSM의 AD인 Chaox의 공략에 대한 번역입니다.
http://solomid.net/guides.php?g=17118
Q. Chaox는 누구?
Chaox는 TeamSoloMid(줄여서 TSM)의 AD 캐리를 담당하는 플레이어로,
북미에서는 Doublelift와 함께 쌍벽을 이루는 AD 최고수로 평가받습니다.
TSM은 한국 시각으로 4월 9일, IPL 시즌4에서 숙적 CLG를 최종 결승에서 격파하고 우승,
북미/유럽 챔피언십의 왕좌에 올랐으며 상금 25,000$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TSM LineUp : Chaox, Xpecial, TheOddOne, Dyrus, Reginald
(왼쪽부터)
카옥스는 CLG와의 최종 2경기에서 모두 애쉬를 선택해서 사용했으며,
특히 두번째 경기에서는 초반 베인리프트의 그레이브즈에게 3킬을 내줬음에도
게임 후반에 접어들어 그 불리함을 모두 뒤집는데 성공합니다.
최근들어 대회에서 Chaox의 챔피언 선택 중에서 부쩍 애쉬의 빈도가 높아졌는데
Chaox는 애쉬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지, 그의 공략으로 알아볼까 합니다.
애쉬는 유틸리티/방어적 성향이 강한 AD 캐리 챔피언입니다.
일제사격으로 라인전에서 상대를 강력하게 압박할 수 있으며,
냉기화살과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거리 유지 기술이 됩니다.
매 날리기(E)는 게임 중간 중요한 순간마다 용/바론에 시야를 제공해주며
게임 내 최강의 이니시에이팅 궁극기인 수정화살을 날리기 위해
필요한 시야를 제공해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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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나 재생+3.618
- 마법 저항력+8.04
- 이동 속도+3%
Chaox는 소환사 주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플래쉬는 상황을 컨트롤 하는 등, 플레이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나머지 한칸의 스펠에 대해서는 3가지 옵션을 두고 플레이합니다.
이 세가지 옵션은 상대AD가 가진 소환사 주문에 따라 강약이 달라집니다.
> : 회복은 정화를 이긴다.
상대 AD가 정화를 들었을 경우, 적극적으로 데미지 교환을 해야 합니다.
회복을 가졌기 때문에 데미지 교환에 있어서 무조건 이득을 보게 되는 구조이며,
계속적으로 데미지 교환을 유도하게 되면 상대를 라인전에서 압박하는게 가능해집니다.
회복을 들 경우, 방어 특성의 10% 추가 마스터리가 없더라도 그대로 사용하는데,
보조 9포로 얻을 수 있는 버프 시간 증가 마스터리가 더욱 좋기 때문입니다.
> : 점화는 회복을 이긴다.
당연한 이유입니다. 단, 아군의 서포터가 타릭 같은 공격형이라면 종종 점화를 들고 오며,
알리스타/소나같은 공격형 서포터인데 점화를 가져오지 않은 경우(점멸/천리안 등)에는
AD가 직접 점화를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마스터리에서 점화 특성을 찍는 걸 잊지 마세요!
> : 정화는 점화를 이긴다.
라인전에서 박빙의 승부를 펼치고 있다고 하더라도,
AD캐리에게 쏟아지는 CC를 해제할 수 있는 "꿈만 같은" 정화의 효율은
게임 후반에 들어서 다른 소환사 주문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좋습니다.
정화 역시도 회복처럼 마스터리 없이 운용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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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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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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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패시브 :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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