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4명

92.2% (59표)

3.1% (2표)

4.7% (3표)
잇히히 럼블은 불이야 불! 불 발싸! 이힛힛히히히
럼블은 다른 챔프들과 달리 기력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열기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스킬 자체는 전방에 dot 데미지 w 이속증가 쉴드 e 논타겟팅 슬로우
아...지옥같은 난이도의 r 이 있었군요
지만 패시브의 이해도가 중요한 챔프입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총 가격 : 6,144 IP
빨강 : 마관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 오버히트 평타 강화 효과도 강력하게 해줍니다
노랑 : 역시 물방이죠
파랑 : 탑은 보통 물딜러니까 성마방이 좋습니다만 요릭
부라디
같은 경우 고정 마방도 나쁘지 않습니다


bora : 이속룬 체력룬 다 좋습니다만 고정 AP룬은 럼블의 럼블에 의한, 럼블을 위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압박할때도 좋고
대미지가 영웅에겐 온전하게 들어가고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보통의 마나도 없고 기력도 없는 ap 메이지의 트리를 가시면 됩니다
마스터리는 30개를 아무거나 찍어도 됩니다 ㅎㅎ;
는 필수적으로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텔포는 아무래도
의 사정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봇 라인으로 이동하면
거의 만큼의 헬프를 보여줍니다
힐도 괜춘하고
익저도 역시 좋고 요즘은
고양도 써보고 있긴합니다만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60/90/120/150/18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3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55/80/105/130/15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적에 따라 다른데

같은 경우 초반에 끝을 보기위해 

로 찍을 때도 있습니다





적이 

같은 견제기 챔프라면
를 첫번재로 올립니다




보통의 경우
를 올려서 3렙까지 사리면서 막타만 먹습니다 퓽퓽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탬은 적이 만약에 리븐
이나 갱플
판테온
같은 하드한 ad일 경우 
를 추천합니다





신발 같은 경우 닌자의 신발
이나 머큐리
등 적이나 상황에 따라 입맛에 맞춰서 끼시면 됩니다


적 ad가 만약에 마방이 30이고 신발이 마관신이 아니라면 기괴한 가면
도 충분히 좋은 선택일 될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역시 상황과 상성에 맞춰서 가는게 좋습니다
이미 마법관통으로 대미지를 어느정도 보장할 수 있고 도트 대미지 + No cost 챔피언이기 떄문에
오래 버틸수록 대미지가 많이 나옵니다
또
가 나온 후의 시점에는 적군 AD도 굉장히 강해지는 타이밍이기 떄문에

카이팅 방지 + 원딜 죽이기로
를 가면 아무리 잘큰
이라도 파.개. 할 수있죠


q는 전방으로 dot 데미지
w는 이속 증가 쉴드
e는 4초 뒤에 한번 더 노코스트로 쓸수 있는 dil...아니 미사일입니다
r은 사거리가 매우 길고 클릭후 방향을 설정한 다음에 때면 나갑니다...
죄송합니다 설명르 잘 못하겠서혀 빅토르 e에여
LINE 戰
1레벨 미니언들과 함께가 아니면 싸우지 맙시다
엄청 약해요. 선 e로는 naver.... 막타만 챙깁시다
2레벨 쉴드 시전 가능할때만 싸워주세요
대미지를 흡수해야 하거든요.. 여기에
가 없다면

열수치 50%를 넘기기 힘들기 때문에 1레벨때와 마찬가지로 막타만 챙기셔야합니다
3레벨 이제부터 패시브를 본격적으로 사용하셔야됩니다
스킬을 시전할때마다 20의 열기가 쌓입니다




그래서 열을 한 30 정도로 맞춰두시고 

쓰면서 달려가면





그리고 다음
가 돌아오면 패시브 댐지와 강력한 q 댐지 그리고

남아 있는
로 다시 슬로우를 맞추시면 최고 대미지를 뽑으실 수 있습니다..만..

아.. 이 콤보가...참...좋은데...이거 말로 잘 설명할 방법이 없네
6렙부턴
을 쓰시고 들어가시던가 90일때 쓰면 잡을꺼 같을때 쓰시면됩니다

한타때는?
럼블의 역활은 진형 붕괴 & 전방 딜링 이라고 생각합니다
불 밭에서 얼마나 적들이 댄스를 추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됩니다
아무래도주력 기술인
가 사정거리가 짧아서.....AD.....안...닿.....

그렇기 때문에 주로 딜탱 챔피언을 잡고 이히힣히힣 하게 됩니다
럼블은 생존기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깊숙이 들어갔다간 피~츙~~~ 하면서 회색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타 때부터

특히 맵 곳곳에 있는 일직선의 긴~~~ 부쉬에
을 일렬로 넣을 수 있다면 이히히히히힣

라일라이
를 맞추면 지옥의 슬로우를 보여줍니다

거기에 모든 스킬의 적중률이 상승! 정말 코어아이템이니 꼭 맞춰주세요.
추가 팁?
가장 먼저 럼블 라인전에 정말 중요한 것은 


그러면 가뜩이나 쌘 딜이 이히히히힣 하고 들어가는데 적은 빠질수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패시브 공격과
까지 더해지면..... 적은 멀리가지 못할겁니다


두 번째로 살펴봐야 할 것은 적의 마법 방어력 인데
상대의 마방이 1레벨 기준으로 50 정도라면 그나마 해볼만 하고
상대 마방이 70 정도라면 봇 AD 챔피언과 포지션을 바꿔서 그냥......AD...캐리로 가죠
하지만 상대 마방이 50미만 이라면 불로 신나게 지져주시면 됩니다.. 19만!
이상으로 럼블 공략을 끝내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4명

92.2% (59표)

3.1% (2표)

4.7% (3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