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7명
89.7% (96표)
5.6% (6표)
4.7% (5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21
9
0
96/107
행운(Fortune)은 멍청이를 싫어하는 법이지♡

- somnium(2011-12-04, 조회수: 2115083)

미스 포츈은 상대방을 압박하여 성장을 방해하는 
원거리 챔피언으로 초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패시브 기술인 활보와 공격 스킬들을 사용하여 
빠르게 적을 견제하고 도주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AD 캐리가 속속 등장하면서

과거의 영광을 지금은 다른 챔프들에게 내주었지만
여전히 '맞다이 최강자' 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을정도로
강력한 딜링 능력을 보유 하고 있는 미스포츈!!

미포가 OP라서 하는게 아니잖아요 가슴이 시키기 때문에 하는거지!!


미스포츈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딜링능력이지만 반대로 가장 큰 단점은 생존기의 부재 입니다.
패시브로 인하여 도주능력은 뛰어나지만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는 한타시에 생존기의 부재는
원딜러로써 페널티로 작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자리를 잘 잡는것이 다른 원딜러에 비해 중요합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AD Range 기본 세팅

빨강 : 방관룬을 사용합니다. AD챔프에게 가장 중요한 룬입니다.
         
노랑 : 고정방어룬 입니다. 
         상대 라이너의 견제와 미니언의 데미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파랑 : 성장마방룬입니다. 18레벨 달성시 마방24증가입니다.
         마방룬의 경우 상대라이너를 대비한다기보다는 
         중후반에 한타또는 AP누커를 대비하기 위한 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보라 : 고정데미지룬입니다. AD레인지의경우는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룬입니다.
         다른 룬의 경우 고정데미지룬 만큼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방관룬의 경우가 후반에도 효율이 좋기는 합니다만
         AD레인지는 무엇보다 초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고정데미지룬은 초반 라인 관리와 견제에 상당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팀에서 가장 강력함 딜링을 담당해야하는
AD Range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마스터리입니다.

OFFENCE

특히 시즌2 마스터리에 새로생긴
치명타 확율과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켜주는 마스터리는
상당한 성능을 보여주니 반드시 찍도록합니다.

대파괴(havoc)은 찍지 않습니다
1.5%의 데미지 증가량은 상당히 그럴듯하지만
막상 계산을 해보면 얼마나 그 효율이 낮은지 알수 있습니다.

DEFENCE

강건함 - 방어력 +6
내구력 - 18레벨 달성시 체력 +108
고참병의 흉터 - 체력 +30

유틸리티에 투자하는것보다 더 좋은 효율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패시브가 있는 미포에게 이속 2%는 매력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죠
탈진(Exhaust)

AD 캐리에게 상당히 유용한 스펠입니다
탈진의 가장 큰효과라면 상대방의 공격력을 70%,
스킬 및 아이템으로 주는 피해를 35% 감소시키는데 있습니다.

한타시에 가장 데미지가 강력한 상대 챔프를 무력화 시킬수 있으며
또는 자신에 달려드는 상대 챔프를 무력화 시킨후 
흔히말하는 "역관"이 가능하게 만드는 스펠입니다.

점멸(Flash)

마땅한 생존기가 없는 미스포츈에게 가장 적합한 스펠입니다.
너프를 당했지만 여전히 가장 좋은 스펠임은 분명합니다.

정화(Cleanse)

생존기가 없는 미포에게 좋을 스펠입니다.
클린즈+플래시는 생존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습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처음 Q 스킬로 시작해도 무방합니다만
제 경우는 W를 선호합니다 가장 먼저 마스터해야하는 스킬이기도 하지만

미포의경우 마나관리가 힘든 챔프이기도 하고
스킬의 마나소모 또한 낮지 않은편이라 처음 Q스킬을 배웠을경우
1렙 견제시에 Q스킬을 3번만써도 이미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옵니다.

특히나 AD range챔프의 경우 봇라인 파트너인 서포터 챔프가
막타 잘먹으라고 계속 눈치를 주기 때문에 CS를 좀더 수월하게 챙기기위해
1렙을 W 스킬로 시작하는 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힐이 있는 서포터와 함께 듀오 라인을 맡을 경우 사용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포에게 힐이 없을 경우 또는 탑이나 미드 라인을 '혼자' 맡을경우 사용합니다.

- 초반 아이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or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라인전이 무난하게 서로 킬이 없이 흘러 갔을 경우 또는 상대방에게 킬을 내준경우 가는 빌드입니다.
상황에따라서 2도란 또는 3도란을 간후 최대한 교전을 피하고 CS를 챙기는 방식으로 운영을 해야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Zeal(열정의 검) or  B. F. Sword(B.F. 대검)
라인전에서 킬을 먹었을경우 또는 정글러의 갱킹이 성공하여 
상대보다 라인이 유리할경우 질 또는 BF소드를 갑니다
(신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해도 1650원이 모였다면 BF의 욕구를 뿌리칠수 없습니다.)

- 중반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Phantom Dancer(유령 무희)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선인피를 가느냐 선 블써를 가느냐는 라인전의 상황을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라인에서 조금 이득을 보았거나 또는 조금 여유가 있을 경우
'인피니티 엣지'를 먼저 가는편이 더 좋습니다. 딜량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두아이템의 큰 차이점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의 경우는 흡혈능력이 있어서 라인관리가 보다 수월하다는 장점이있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경우는 치명타 효과를 비약적으로 증가 시켜주기 떄문에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선 인피를 갔을경우 Zeal(열정의 검)완성후에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추가하여 흡혈능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아이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후반에 경우 상대방 챔프들이 방어 아이템을 잘 갖추었기때문에 
         라스트 위스퍼를 맞춰 부족한 데미지를 보충합니다. 

예를 들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맞춘후 바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이템가격이 비쌀뿐만아니라 위 아이템이 나온후라면 
상대방의 방어아이템이 어느정도 나온 상태이기때문에
라스트 위스퍼를 가는편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방어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AD range 챔프는 방어 아이템을 하나 이상 잘 가지 않기 때문에 상황을 잘 판단해서 선택해야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방에 CC기가 강력할경우 사용합니다. 체력과 마나도 늘어나 효율이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방에 돌진기를 보유한 챔피언이 자신을 주 타겟으로 삼아
          한타시에 딜링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사망할 경우가 많은경우에 사용합니다.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GA의 효율이더 좋습니다.

-그외 추천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미포의 W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Madred's Bloodrazor(마드레드의 피갈퀴손) 상대방이 탱키할경우 가주도록 합니다. 워모그를 낀챔프가 둘이상이라면
          녹장을 맞추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선녹장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레벨 능력치 


 공량에 따른 1레벨 능력치 입니다.  ( ※ 패시브로 인한 우월한 이동속도 )
 
 도란검으로 시작시 69의 공격력으로 시작하실수 있으며
 1레벨 스킬을 W로 배우면 6의 마법공격력(4회중첩)이 추가됩니다.


라인전 스킬 활용법


Double Up(한 발에 두 놈) Double Up (Q 스킬은 온힛효과를 가집니다.)

Q 스킬의 경우 사정거리가 미포의 기본 사정거리보다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Q 짤하려고 앞으로 나가는 순간 상대방 견제에 순식간에 반피이상 빠지거나
오히려 CC기에 맞고 역으로 킬을 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반 Q스킬을 쓸때는 위 사진처럼 Q스킬의 후속타를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힘들지만 익숙해지신다면 미니언과 상대 챔프의 각도를 보고
쉽게 후속타를 맞추실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 라이너가 미포라면 미니언과 자신의 각도를 잘 생각해두어야하죠

Q스킬은 후속타가 115%의 강력한 공격력을 갖기때문에
잘만 쓴다면 상대 AD챔프에 맞고 상대 서포터에게 적중할수도 있습니다.


Impure Shots(불순물 탄환) Impure Shots

미포의 주력스킬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패시브은 4중첩 마법데미지 / 액티브은 치료효과 감소, 공격속도 증가
이 스킬때문에 웬만해서 미포가 맞딜에서 지지않는 다는 소리가 나올수 있었죠

액티브 효과인 치료효과 감소는 힐이 있는 상대 서포터에게는 큰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상대 서포터가 소라카라고 해도 치감효과 때문에 피교환에서 이득을 볼수 있는 상황도 나옵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ake It Rain

초반 E 스킬은 부쉬 체크, 슬로우 효과 이외에는 데미지를 전혀 기대하기 힘듭니다.
때문에 절대로 E스킬은 선마하지 않으며 (AP미포 제외) 마나소모 또한 크기때문에
절대로 난사하면 안되는 스킬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E 스킬은 부시체크에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방이 숨어 있을것 같은 부시에는 절대로 먼저 진입하기 전에 E스킬로 미리 체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Bullet Time(쌍권총 난사)Bullet Time

미포의 궁극기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긴 사정거리와 넓은 범위에 광역딜을 할수 있지만 

후반의 경우 자동공격으로 딜을하는것이 더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수 있기때문에 
1vs1 상황에서는 절대로 사용하면 안되는 스킬입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뭉쳐있을경우 긴 사정거리로 인해 안정적으로
상당한 데미지를 상대방 전체에게 줄수 있기때문에 한타를 승리로 이끌수도 있는 스킬이기도 하죠

위 사진의 경우 미니언에게 스킬을 사용했는데
한타가 벌어지기보다 라인전에 좀더 치중해야하는 상황일 경우 파밍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특히나 상점에 다녀와야 할 상활일때는 미련없이 사용하여 라인을 밀고 귀환하는것이 좋습니다.


초반 라인전

- 라인전에 앞서

모든 원딜러에게 적용되는 상황이지만 특히나 생존기가 부족한 미포는
라인에서 절대로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다행이도 패시브의 효과가 상당히 우월한 편이기때문에 
상대방이 접근해 온다면 빠르게 뒤로 빠질수 있습니다. 
때문에 미포는 가능한한 지속적으로 패시브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은 항상 당겨 놓도록합니다.
어느라인이나 해당되는 상황이지만 미포는 생존기가 없다는것을 항상 명심해야합니다.

- 막타

초반 라인전에서 반드시 갖춰야할 능력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원딜의 경우 CS가 모든것을 말해준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 막타실력이
파일럿의 능력을 가를정도로 중요한 능력이니 막타실력이 부족하다면
연습을 해서라도 CS를 꾸준히 챙기셔야 합니다.

- 견제

Q스킬로 견제하지만 되도록이면 난사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짧은 사정거리 때문에 다가가서 스킬을 사용하는것보다
미니언을 이요한 후속타로 견제하는편이 안정적이도 더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특히나 라인이 당겨진 상황에서 우리 미니언이 타워와 가까워 상대방이 미니언 뒤에서
멍하지 구경만 하고있을때 Q의 후속타로 지속적으로 견제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Q짤로 상대방에 체력이 어느정도 낮아진 상태라면 
E스킬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W를 킨뒤 평타와 함꼐 Q스킬로 딜을 해주는것이
기본적인 스킬 사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군 서포터의 CC기가 우월한경우 미포의 강한 순간 딜능력으로 쉽게 킬을 챙길수 있으니
Q 견제를 하면서도 항상 QWE스킬을 모두 쓸수 있을정도의 마나를 항상 유지할수 있는것이 좋습니다.

- 부시체크

위에도 설명했듯이 미포의 E스킬은 부시체크용으로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 서포터가 부시플레이를 하는 블리츠,알리등 공격적인 서포터일 경우 
E스킬로 부시를 항상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중반 이후 운영법

중반이라함은 라인의 타워가 부서지거나 부서질 즈음 즉 챔프의 레벨이 10 전후 정도라고 볼수 있습니다.
라인의 타워를 처리한 경우라면 이전보다 조금 라인에서 자유로워 지게 됩니다.
타 라인에 지원을 가거나 우리 정글을 처리하면서 맵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게 되지요.

이 때 가장 중요하신것은 절대로! 혼자 돌아다니거나, 와딩이 안되있는 지역에 깊숙히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원딜은 기습을 당하면 아주 높은 확율로 사망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스럽게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특히 초중반 용싸움이 시작될 즈음 원딜러의 사망은 상대방에게 드래곤을 내주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 라인을 푸시 하기 전에

중반이후 타워를 철거후에 봇라인에서 파밍에 치중할경우 라인을 자연스럽게 푸시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것은 몇번을 강조해도 부족한 와딩입니다.

1번과 2번은 라인을 푸시하면서 필수적으로 와딩이 되어있어야하는 위치입니다 

빨강2번의 경우 미드 라이너가 와딩을 주로 해놓는 위치이고 
보라2번의 경우 드래곤때문에 서포터가 항상 와딩을 해놓는 위치이기 때문에

와딩을 부탁하거나 자신이 직접 와딩을 해놓도록 합니다.

1번의 경우 라인을 상대방 이너타워까지 푸시했을 경우 필히 와딩을 해놓아야만 하는 곳입니다.

※ 명심하세요 75골드(와드) 때문에 볼수 있는 이득은 절대로 무시 할수 없을 정도로 엄청납니다.


한타가 벌어질 경우

- 자리잡기

한타시 원딜러의 능력은 얼마나 자리를 잘잡고 딜을 오래하는가가 결정합니다.
절대로 원딜러는 선봉에서면 안됩니다 항상뒤에서 CC기가 있는 아군 또는
서포터 옆에 꼭 부터 있도록 합시다 

원딜러는 항상 점사대상 1순위 입니다. 때문에 아군의 보호없이 혼자 떨어져서
싸우는 일이 없도록 무빙에 있어서 항상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돌진기가 있는 상대방 챔프가 자신에게 돌진해올경우
무작정 뒤로 빠지는것이 아니라 서포터 또는 아군이 보호해 줄 수 있는 반경내에서
무빙을 하셔야만 살아남아 딜을 하실수 있습니다.

- 공격대상

가능하면 상대방 원딜러 또는 AP누커에게 딜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상대진형 후방에 있는 두 챔프를 잡겠다고 돌진하다가는 금새 회색화면에서
아군이 학살당하는것을 지켜보게 될 수도 있으니 상황판단을 잘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정거리내에 위 두 챔프가 들어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집중적으로 딜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외에 경우는 자신에게 돌진하여 딜을 못하게 방해하는 챔프를 먼저 털어내는것이 좋습니다.
이 때 상대방의 아이템을 미리 체크해 놓이시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방의 아이템이 방어 아이템에 치중되어 있다면 자신을 순식간에 녹일만한
딜을 기대하기 어려우니 상대방 딜러에게 딜을 집중하시는게 중요합니다.

- 궁극기

사실 미포의 가장 어려운 부분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써야되나 말아야되나 상황판단이 애매한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죠

-사용할 경우
0. 항상 후방에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앞에서 사용할경우 채널링이 끝나기도 전에 사망합니다.
1. 아군의 광역 CC가 있다면 CC기 적중후에 주저하지 않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2. 상대방이 뭉쳐 있는경우 후방에서 긴 사거리를 이용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3. 상대방이 바론 또는 드래곤을 잡고 있을때 궁극기를 사용하여 방해하도록 합니다. 
4. 상대방이 아주 적은체력으로 도주시 사거리가 닿지않을 경우에 사용합니다.

-사용하지 말아야 할 경우
0. 1vs1 상황에서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W를 이용한 평타딜이 더 좋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소규모 전투시에는 위와 같은이유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인피정도만 있어도 궁 채널링 시간에 상대 챔프 하나는 정리할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미포는 생존기의 부재와 사용하기 까다로운 궁극기때문에
몇몇 AD챔프에 비해 저평가 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좋은 챔프인것은 분명합니다.
강력한 순간딜링 능력을 가졌으며 궁극기의 경우 잘 사용할경우 한타를 승리를 이끌수도 있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미포의 스킨이 다른 원딜과 비교해 가장 이쁘기 때문이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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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6표)
4.7%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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