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97명
93.6% (465표)
1.8% (9표)
4.6% (23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0
25
5
465/497
나진 훈의 미드 AP 강좌 - #1 라이즈

- sxspp(2012-09-28, 조회수: 3785284)

안녕하세요.

 

나진 실드팀 미드를 플레이 하는 나진 훈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라이즈 공략을 소개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12. 9. 27 수정)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빨간색 - 마관

 

노란색 - 성장체력

 

파란색 - 고정마방

 

보라색 - 이동속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 AP가 힘들 경우 : 0 / 21 / 9 을 사용 (카시Cassiopeia(카시오페아), 제라스Xerath(제라스), 다이애나Diana(다이애나), 그라가스Gragas(그라가스), 카사딘Kassadin(카사딘) 등)

 

상대 AP가 무난할 경우 : 9 / 0 / 21 을 사용 (모르가나Morgana(모르가나), 럭스Lux(럭스), 블라디Vladimir(블라디미르), 아리Ahri(아리), 오리Orianna(오리아나) 등)

점화 : 부족한 딜량을 위해 추천

 

점멸 : 말이 필요없는 도주 스펠

 

탈진 : 케넨Kennen(케넨), 모르가나Morgana(모르가나), 갈리오Galio(갈리오) 상대로 들면 좋으니 원하면 점화 대신 들어도 좋음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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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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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라이즈 스킬 트리입니다.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Overload(과부하)Q>Rune Prison(룬 감옥)W>Spell Flux(주문 흐름)E

 

1렙 싸움시 확정 CC가 부족할 경우 혹은 한명 끊어먹을 때는 Rune Prison(룬 감옥)W를 찍고, 버프 방어할 경우 Spell Flux(주문 흐름)E를 찍는게 좋음

그게 아닐 경우 Overload(과부하)Q 나 Spell Flux(주문 흐름)E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이즈 패치 후 아이템 업데이트 했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기본부츠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3포션

 

그 이후 라인전이 힘들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카탈을 먼저 가시고, 그 이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가면 됩니다.

 

Annie(애니)애니, Brand(브랜드)브랜드,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같은 초반 딜이 쎈 챔프가 있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머큐리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쉬를 갑니다.

 

상대 조합이 무난한다면 위에 아이템순으로 갑니다.

 

※ 상대방 AP 누커가 2명이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쉬를, 그게 아닐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홀 선아닐경우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지팡이

    그리고 패치 후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지팡이는 상황에 따라 빨리 올려도 됩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고대인의 의지는 아군 팀 탑이 AP고 흡책으로 올릴경우 올리고 아닐 경우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흡총에서 다른템을 올리는게 효율적입니다.

    신발은 상대방이 누커 2명 혹은 CC가 많을 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신발 아닐경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라이즈는 초반 라인전이 약하고 중후반을 도모해야 하는 챔프입니다.

 

초반 라인은 스킬 Overload(과부하)Q 로 막타를 먹지 않고, 평타로 먹어야 상대 견제가 올 경우 스킬 Overload(과부하)Q 와 딜 교환 가능

기본적으로 상대 챔프가 도망가지 않고 맞다이 경우에는 최대한 Overload(과부하)Q 스킬을 효율적으로 쓰는게 좋고,

상대 챔프를 끊어 먹을경우에는 스킬이 쉬지 않고 나가게 쓰는게 가장 좋아요.

 

스킬 콤보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이것은 정석이 없으며 상황마다 효율적이게 쓰는게 가장 좋아요.

 

 

※ 난이도 챔프는 제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난이도 챔프 (★★★★★)

 

Kassadin(카사딘) 카사딘

- 6렙 전까지는 Overload(과부하)Q 스킬 + 평타 견제로 피를 빼고 라인을 밀어서 스킬로 미니언을 먹게 만든 다음 견제를 계속한다.

   상대 정글러가 갱이 잘되는 거라면 스킬 견제만 하고 평타 견제는 안하는게 좋다. 라인이 밀리니까 !

   카사딘에게 극 견제를 하면서 아군 정글러 일자 부시에서 대기를 타서 카운터 치면 초반에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6렙 이후에는 라인만 밀고 카사딘이 로밍 갈꺼 같은 곳을 미리 가서 카운터 치는것도 중요하고, 만약 늦을 경우

   미니언과 함께 타워를 미는게 제일 좋다. 미드 타워 피를 빼면 나중에 빨리 밀 수 있기 때문에

   타워를 밀다가 로밍 간 곳에 늦게라도 가면 킬 할 수 있을 상황이 오면 바로 내려가서 상황을 정리한다.

   카사딘 상대 할만하다가 하지만 초반에 마나가 모자른 라이즈한테는 힘들고,

   적군 정글러는 카사딘이 6렙 되기전에 거의 무조건 봐주기 때문에 조심해야 된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 초반부터 딜 교환 자체가 안되고, 6렙을 찍게 될 경우 한방 콤보(Distortion(왜곡)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Ignite(점화)) 조심

   6렙 이후 죽지만 않고 버티기만 해도 중후반에 매우 유리 (주문 힐, 마방룬, 740 마방템으로 버티자 )

   아군 정글러가 갱이 오지 않는 이상 미니언 먹는거에 집중하고, 르블랑 로밍 갈 경우에도 미니언막 먹자 ㅋㅋ

 

 

* 난이도 챔프 (★★★★☆)

 

 

Xerath(제라스) 제라스

- Arcanopulse(비전 파동)Q 견제로인해 라인이 밀린다면 정글을 호출, 6렙 이후 한방 콤보(Locus of Power(힘의 근원)Mage Chains(마법사의 사슬)Arcane Barrage(비전 폭격)Arcanopulse(비전 파동)Arcane Barrage(비전 폭격)Arcane Barrage(비전 폭격)Ignite(점화)Arcanopulse(비전 파동)) 조심

    Arcanopulse(비전 파동)Q 만 피한다면 딜 교환을 이길 수 있고 6렙 이후에는 정글러와 연계가 좋기 때문에 콜을 많이 한다.

     제라스는 스킬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왠만하면 미니언만 먹는게 좋고, 버티고 한타에서 잘하는 게 좋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

- Noxious Blast(맹독 폭발)Q 견제를 맞았을 경우 무조건 빼지말고 앞으로 움직이면서 피했다면 딜 교환을 꼭 한다.

   그리고 Noxious Blast(맹독 폭발)Q 스킬이 빨리 돌아오기 때문에 또 앞으로 움직이면서 피하면 이젠 킬을 할 수 있다.

   요즘은 논타겟 스킬을 다들 잘 피하기 때문에 카시도 그렇게 힘든 상대는 아니지만 여전히 방심하면 안될 챔프 !

 

 

Zilean(질리언) 질리언

- Time Bomb(시한 폭탄)Q가 걸렸다면 아군 미니언 근처에서 맞아서 라인을 당기고 아군 정글러를 부른다.

   질리언은 킬 하기 보다는 미니언 먹는거에 집중하지만 견제는 하는게 좋다.

   견제를 당하면 라이즈 궁을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 써서 피를 채우고 포션을 많이 사오는 게 중요 !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 전부 논타겟 스킬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이지만, 3렙에 Body Slam(몸통 박치기)배치기를 조심해야되며, Overload(과부하)Q + 평타 견제를 한다.

  그리고 6렙전에 많이 못 괴롭힌다면 상황이 역전 될 수 있다. 초반 적군 정글 갱을 조심하고, 아군 정글을

   적절히 부르는게 가장 좋다. 6렙 이후에 정글리 와도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미니언 먹는 거에 집중하고,

   로밍 가는 것을 따라가거나 미드를 미는 게 그나마 괜찮다. 그라가스 궁을 이용한 미드 갱에 조심하자 !

 

 

* 난이도 챔프 (★★★☆☆)

 

Ahri(아리) 아리

- 아리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Q 스킬만 라인전에서 자주 맞지 않으면 죽을 일이 거의 없고, 왠만하면 라이즈가 유리하다.

   하지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 타이밍에 조심해야되며, 안정적으로 할려고 한다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카탈을 먼저 가면 좋다.

   아리 로밍만 팀원들에게 잘 얘기하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여눈, 카탈이 나왔다면 딜 교환을 해서 로밍을 가지 못하게 한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상대 파일럿에 따라 라인이 편하냐, 힘드냐 차이가 있다. 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 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다.

   초반에 Overload(과부하)Q 스킬로 견제를 하고, 6렙 이후에 만약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 스킬을 조심하면서 딜 교환을 한다.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는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미드 일자 부시에서 쓰는 걸 조심하자.

   보통 로밍 갈 때 제일 무서운 미드 부시에서 기다렸다가 노릴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

 

 

Swain(스웨인) 스웨인

- 스웨인은 기본 콤보 Torment(고통)EDecrepify(노쇠화)Q가 쎄기 때문에 딜 교환이 힘들다. 그래서 라인 푸쉬가 힘든 스웨인한테는

   라인을 밀면서 압박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6렙 이후에는 아군 갱이 오지 않는 이상 킬을 하는 것은 어려우며

   라인을 밀고 레이스 파밍을 할지, 로밍을 할지 선택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제일 좋다.

 

 

Annie(애니) 애니

- 스턴 패시브Pyromania(방화광)를 잘 확인 후 견제를 해야된다. 6렙 이후 한방 콤보(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Ignite(점화))를 조심하자 !

   어느정도 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딜 교환을 피하는게 좋고 미니언 먹는거에 집중하는게 가장 좋다.

   빠르게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마방을 가는게 좋고,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신발을 가면 죽지 않는다 !

 

 

Ziggs(직스) 직스

- 초반 Short Fuse(짧은 도화선)패시브 평타와 Bouncing Bomb(반동 폭탄)Q 만 조심하면 된다.

  직스처럼 초반 짤짤이가 좋은 챔프는 최대한 피해서 안 맞는게 중요하고, 직스가 라인을 잘 밀기 때문에

  밀리는 라인 미니언을 먹는게 좋다. 최대한 미니언에만 집중하고 로밍은 상황보고 간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 Flash Frost(냉기 폭발)Q 스킬이 사용 했을 경우 앞으로 가서 견제하고, 그게 아닐 경우 Flash Frost(냉기 폭발)Q 스킬을 사용하게 왔다갔다 견제 !

  6렙 이후는 애니바의 푸쉬력이 너무 좋기 때문에 같이 라인을 미는게 중요하고, 만약 상대방 2번째 블루일 경우

  그전에 라인을 밀어서 애니비아의 마나를 다 소모 시키고, 아군 정글러와 적 블루를 뺏을 수 있으면 무조건

  가는게 좋다. 애니비아는 블루가 없으면 미드에 미니언만 먹어야 하기 때문에 로밍을 다니기 제한된다.

  블루 견제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면 무조건 하는게 좋다 !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져

 

- 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E 스킬로 라인이 자동적으로 밀리기 때문에 아군 정글을 부르는게 답 !

  같이 라인을 맞추면서 밀어주고, 모데는 로밍보단 레이스나 늑대를 먹는 플레이를 한다.

  레이스에 와딩하고 먹고 타워뒤로 돌아가서 안내려온다면 정글러와 대기타서 죽이면 좋다.

  그리고 자신이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R 에 타겟이 된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수은장식띠를 꼭 가자 !

 

 

Veigar(베이가) 베이가

-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Q 스킬을 미니언에게 쓰는 베이가는 Overload(과부하)Q 스킬 견제하고, 아군 갱만 조심하면 베이가는 별로 힘들지 않다.

   베이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E를 피할 때 앞으로 무빙하면서 그 중간에 있으면서 Dark Matter(암흑 물질)W를 피하면서 사거리가 되면 스킬을 쓴다.

   초반에 베이가는 마나가 부족해서 라인을 밀 수 없기 때문에 초반에 밀고 로밍을 가도 되고, 타워 피를 빼도 된다.

   베이가 상대로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신발을 빨리 가는게 좋고, 라이즈 템이 어느정도 나오면 갱이 와도 죽지 않는다.

   그리고 후반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쉬를 가게 되면 죽을 일이 거의 없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

- 라인은 약하지만 정글러가 도와준다면 매우 힘들기 때문에 적군 정글러가 갱이 잘되는지 확인하고 견제하자.

  그리고 6렙 이후 궁Destiny(운명)Gate(관문)R 갱크를 막기 위해 최대한 라인을 푸쉬하면서 미드 타워를 빨리 밀어주는게 답이다.

  트페 라인 갱이 효율적이므로 아군 정글을 불러서 트페 킬을 하거나 피를 빼서 로밍을 못하게 한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 보통 파밍 위주로 하다가 적 정글러가 오면 공격적으로 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카서스가 Wall of Pain(고통의 벽)W 스킬을 사용했다면

  적 정글러가 왔는거라고 생각하고 빠지자. 그게 아닐경우 계속 견제를 하되 미드 와딩을 철저히 하고 하자.

  그리고 아군 정글러가 왔다면 과감하게 Flash(점멸)Rune Prison(룬 감옥)W로 써서 카서스를 못 크게 하는게 전체적인 게임 흐름에 좋다.

   카서스가 크게 되면 모든 라인이 힘들기 때문에 아군 정글러를 많이 호출을 해서 많이 죽여야 된다.

   카서스는 미니언을 최대한 못 먹게 하는거에 집중해서 라인을 서야된다.

 

 

마치며..

 

이상 라이즈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추천주세요 !

 

※ 랭크 인증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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