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5명
93.7% (89표)
3.2% (3표)
3.2% (3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0
20
0
89/95
아무도 안올려서 쓰는 CLG Saintvicious 쉬바나 가이드

- 햇골햇(2012-05-15, 조회수: 1488323)


몇일전에 CLG 웹사이트에서 새로 공략게시판(guides) 가 생겼고

능력자분들이 인증공략들을 번역해서 올려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아직까지 아무 번역공략도 올라오지 않았고

저도 한글로 제대로 정리된 글이 필요했기 때문에 번역해서 올립니다.

오역,의역등이 많고 번역문은 반말로 작성했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CLG.Saintvicious Brandon DiMarco
24 years old,from United States





소개
쉬바나는 정글속도가 빠른 정글러이고 강력한 카운터정글링 존재감을 보여준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탈진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 속도
    +5.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원문에는 코멘트가 없지만 스트림에서 직접 이 룬을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했었습니다.


10의 방관은 정글캠프를 빠르게 클리어 하기 위해서
크립이 가지고 있는 최소방어(유령)를 뚫을수 있게 맞췄음.
그렇기때문에 빨강에 올공속을 하는것과 정글링속도가 별로 차이도 안나지만
갱킹할때나 카운터정글중 교전이 일어날때 쉬바나의 공격력이 강력해짐.

5% 공속은 무빙샷중에도 W 지속시간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정글링을 더 빠르게 해줌.

노랑과 파랑은 일반적인 딜탱 정글러와 똑같이 룬세팅을 함.

보라색 공격력은 Q,W 극대화를 위해서 사용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원문에는 코멘트가 없지만 스트림에서 특성에 대한 설명을 했었습니다.


쉬바나의 스킬은 강력한 마법데미지를 주고 방관은 E스킬때문에 더 필요가 없어서 마관을 찍는다.
난 Exhaust(탈진)Smite(강타)를 좋아함.
Exhaust(탈진)는 쉬바나에게 어느정도 CC를 얻게해주고
쉬바나는 6레벨 이후엔 그다지 Flash(점멸)가 필요가 없기때문에.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P

쉬바나의 패시브는 스킬들을 좀 더 강력하게 상향시켜준다.


'두 번 물어뜯기'와 '연소'강화 - 쉬바나를 할때 위츠엔드를 통해서 공속을 올려야 이유다.


'화염 숨결'강화 - 일반적으로 E를 쓰고 대상이 디버프가 생겼을때

'평타-Q'를 해서 E데미지의 45%데미지를 즉시 넣을수 있게 해준다.

이것 또한 E를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이유다.


'용의 강림'강화 - 궁극기를 켰고 그게 지속되는 동안 평타를 통해서 분노를 유지시킴에 따라

궁극기를 얼마나 오랫동안 키고있을수 있는지 결정된다.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Q

난 일반적으로 이 스킬을 2레벨이 1포인트 주고 맨 마지막에 마스터한다.

데미지는 나쁘지 않지만 W와 E가 여전히 선마 해야되는 더 좋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와드를 공격할때 '평타-Q'를 하면 바로 없어진다,

와드가 박혔을때 사라지기 전(은신하기 전)에 이 콤보로 없애라.


Burnout(연소)W

좋은 초반 데미지로 정글을 돌기위한 쉬바나의 최고의 스킬이다. 선마해라.


*갱킹할때 너무 빨리 키지 마라,아니면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기 전에 꺼질것이다.


Flame Breath(화염 숨결)E

이 스킬은 드래곤폼이 아닐땐 그렇게 중요하다고 느끼진 않는다.

하지만 '평타-Q'를 하기 전에 이걸 쓰면 소량의 데미지증가를 얻을수 있다.


*이 스킬은 드래곤폼이 아닐땐 일직선,드래곤폼일땐 원뿔형으로 나간다.


Dragon's Descent(용의 강림)R

이 스킬 또한 쉬바나가 카운터정글,오라클유지 챔프로 짜증나는 이유중 하나다.

만약 너가 정글안에서 덫에 걸렸다면 이걸 사용해서 벽 넘어 빠르게 도망을 갈수 있다.

또한 한타에서 이걸 사용해서 다수의 적들의 진영을 흐트려 놓을수도 있다.

한타에서 다수의 적에게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얼마나 잘하는 쉬바나인지 결정된다.


*'궁극기-E-Q-W'콤보는 1000이 넘는 광역폭딜을 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게임 극후반
원문에는 코멘트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초반 첫 정글싸이클을 파밍만 할때는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으로 시작을(하드리쉬 부탁)
인베이드,카운터정글,갱킹을 시도할때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시작

이후)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안샀으면)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Heart of Gold(황금의 심장),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혹은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업그레이드 한다음 Phage(탐식의 망치)

이후 상황이 괜찮다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방어 아이템이 필요하면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등 상황에 맞춰 감


초반 운영법

초반에 상대 정글러를 기반으로 뭘 해야할지 결정을 해야한다.


내가 쉬바나로 좋아하는 두가지 선택을 할수있다.

'유령-레드'작골'로 시작해서 빠르게 미드나 탑을 갱킹할수 있다.

또는 적 정글을 기반으로 적을 카운터정글 할수도 있다.

만약 적 정글러가 선블루 시작인게 확실하다면 이게 일반적이다.

또한 카운터정글을 할거라는걸 미드에게 알게 해서 도움을 줄수 있게 해라.


 '유령-레드'로 시작해서 '적 레드-아군 늑대'를 해라.

적 레드가 반피일때 적레드를 처리해야된다.


만약 빠른 갱킹루트를 선택했다면 그냥 이그저스트를 쓰는걸 두려워하지마라.

약간 무리한 대상에게 '이그저스트 한번-평타-Q' 콤보는 적 체력 반피를 순식간에 뺀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일반적으로 오라클을 먹고 적 유령이 나올때마다 계속 빼먹는다.

공격적으로 와드를 지우면서 모든것을 쓸어먹는게 목표다.

와드를 지웠는데도 무리하는 라인들을 노려라.

또한 쉬바나는 중반에 타워다이브에도 매우 좋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쉬바나는 스플릿푸쉬,한타유도를 다 할수있다.

항상 3~5명의 적에게 궁극기를 쓰면서 한타를 시작할수 있는 기회를 노려라.

만약 너가 더 좋게 적들의 뒤에서 덮칠수 있다면.

제일 기동성이 낮은 AP 캐리를 먼저 물어라.

AD 캐리는 일반적으로 쉬바나를 아주 잘 카이팅하는 경향이 있다.


동영상 공략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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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5명
93.7% (89표)
3.2% (3표)
3.2%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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