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975
6300
벨코즈는 긴 스킬 사거리를 지닌 AP 챔피언입니다. 긴 사거리와 비교적 낮은 마나 소모량 덕분에 상대를 견제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대상 지정 스킬이 하나도 없어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모든 스킬이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팀 파이트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챔피언입니다.
특징
|마법사, 띄우기, 둔화, 밀치기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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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20 (+88) 2016
마나 469 (+21)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3.5) 81.38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25 525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25+(8×레벨)(+0.5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벨코즈라는 무시무시한 존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냉기 수호자와 이들이 어떻게 현실 세계의 눈을 피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한다.

물질계 너머, 그 아래에는 심연이라는 형언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는 곳이 있다. 이곳은 공허의 영역이며 필멸자든 불멸의 존재든 누구도 이곳에 발을 들일 수 없다. 어떻게, 그리고 왜 이러한 차원이 생겨났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공허는 존재할 뿐이며 무한하고 모든 것을 흡수한다.

이 차갑고 무한한 어둠에서는 모든 것이 평등하고 텅 비어있다. 영겁의 시간 동안 그 사실에는 순수함이 내재되어 있었다. 별 의미가 없는 표현이기는 하지만 공허는 평화로운 곳이라고 할 수 있었다.

그러다 공허가 아닌 다른 어딘가에서 변화가 일어났다. 바로 존재라는 변화였다. 존재 자체는 어둠을 표류하는 차갑고, 거대하며, 형태가 없는 개체들을 자극했다. 그전까지 개체들은 자신들의 감각성을 완전히 인식하지 못했지만, 이제 변덕스럽고 압도적인 창조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고 창조가 넘치는 다른 차원을 증오하고 파괴하려 들기 시작했다.

이들은 주시하며 분석했다.

냉기 수호자들은 곧 주시하던 존재들이 반대로 자신들을 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들에게 관심을 보인 필멸의 존재들은 단지 심연의 언저리를 떠다니는 하찮은 먼지와 같았다. 하지만 냉기 수호자들은 이들에게서 물질계를 침략하고 파괴하여 공허 너머의 요동치는 생명의 힘을 잠재울 기회를 포착했다.

대담한 냉기 수호자들은 공허의 장막을 찢고 위로 올라왔지만 현실과 공허 사이의 갑작스러운 변화로 극심한 혼란에 빠졌다. 순식간에 공허에는 없었던 시간, 온기, 고통이 찾아왔다…

그리고 남은 것은 차디찬 냉기뿐이었다. 통로가 닫히고 수십에 달하는 냉기 수호자들이 두 차원 사이에 갇혔고 그 과정에서 얼어 버렸다.

공허에 남아 있던 이들은 움츠러들었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었지만, 배신을 당했다는 것 정도는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상황에 적응했다.

물질계에 도착한 냉기 수호자들은 그 세계를 구성하는 투박한 물질의 형태를 만들어 오염시키고 의식을 불어 넣었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최초의 공허 태생이었다. 이들은 그들을 만든 주인의 눈과 귀가 되었으며, 존재들의 악몽 속을 떠돌며 듣고, 보고, 배웠다.

이 중 특출난 창조물이 있었다. 아마 가장 오래된 공허 태생으로, 심연의 밖에서 가장 긴 시간을 보낸 창조물이었다. 이 창조물과 마주치는 불행을 겪은 자들은 그를 수많은 이름으로 불렀다. 이케시아가 전투에서 공허를 불러내기 몇천 년 전, 고대 슈리마에서는 지하 세계에서 올라와 현자의 꿈을 훔치는 벨코즈라는 이름의 악마를 두려워했다. 이 이름을 현대 언어로 정확히 번역할 수는 없지만 대략적인 뜻은 ‘해체하여 분석하는 자’이다.

벨코즈는 지식을 갈망하며 세계 구석구석을 누볐다. 교활하고 치밀한 벨코즈는 문명의 흥망성쇠를 조용히 지켜봤으며, 수 세기 동안 해저의 비밀을 파헤치고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해 예언을 하기도 했다.

그는 룬테라에 균열을 만들어 자신이 모은 지식을 냉기 수호자들에게 전달한다. 수호자들은 이런 정보를 흡수해 그의 앞길을 막는 필멸의 존재들을 가차 없이 섬멸한다.

공허는 영원하며 모든 것을 흡수할 것이다.
벨코즈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벨코즈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전투 기계 벨코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전투 기계 벨코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빛의 벨코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빛의 벨코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나 벨코즈 아니다 - 일러스트
입수방법: 750RP
나 벨코즈 아니다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750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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