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790
3150
카르마는 만트라 스킬을 활용하여 기존 스킬들을 보다 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르마는 내면의 열정 스킬을 이용해 라인에서 적을 견제할 수 있고 굳은 결의 스킬을 통해 적절히 적에게 CC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 스킬로 아군에게 방어막을 동반한 버프를 걸 수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7.4
/37명
특징
|마법사, 서포터, 둔화, 속박, 치유, 보호막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평점주기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4 (+95) 2149
마나 374 (+50) 1224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1.5 (+0.5) 20
방어력 26 (+3.8) 90.6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 525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3/4초(1/7/13레벨) 감소합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는 절반의 효과)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35/140/245/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위치를 드러내며 2초에 걸쳐 60/110/160/210/26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4/1.55/1.7/1.85/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대상으로 지정한 아군 챔피언에게 보호막이 씌워져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하며, 2.5초 동안 70/95/120/145/17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저항 : 보호막에 에너지가 흘러넘쳐, 카르마의 대상에 가해지는 피해를 30/90/150/210(+0.6AP)만큼 추가로 흡수합니다. 대상 주위의 아군 챔피언들은 최초 대상에 대한 보호막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저항으로 보호막을 얻은 모든 챔피언은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카르마는 고대 아이오니아 영혼의 현신으로서 매 시대 아이오니아인들에게 영적인 등대 역할을 한다. 가장 최근의 환생은 다르하라는 12세 소녀의 모습으로 이루어졌다. 북부 산악 지방에서 자라난 다르하는 고집이 세고 독립적인 성격으로 항상 시골 마을을 벗어난 삶을 꿈꿨다.

그러나 다르하는 이따금씩 이상한 환영을 보는 고통을 겪기 시작했다. 환영은 기이했다. 마치 기억처럼 느껴졌으나 분명히 그녀에게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들이었던 것이다. 처음에는 이 문제를 감추기가 쉬웠지만, 환영이 점점 강렬해지면서 다르하는 자신이 서서히 미쳐가고 있다고 확신하게 되었다.

다르하가 치유의 오두막에 영원히 갇혀 지낼 운명으로 보였던 그 때, 일단의 승려들이 다르하가 사는 마을을 방문했다. 이들이 떠나온 불변의 제단은 몇 달 전 성스러운 지도자 카르마가 세상을 떠난 곳이었다. 승려들은 카르마의 다음 환생이 이 마을에 있을 것이라고 믿고 그를 찾는 중이었다. 그들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일련의 시험을 해보았지만, 결국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하릴없이 떠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승려들이 치유의 오두막을 지나가고 있을 때, 다르하는 침상에서 뛰쳐나와 그들을 멈춰 세웠다. 그녀는 울면서 자신이 보는 환영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머릿속에서 울리는 왁자지껄한 소리들 때문에 승려들의 목소리를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승려들은 표징을 즉각 알아차렸다. 카르마였다. 소녀가 보는 환영은 새 그릇을 채우기 위해 밀려드는 전생들의 기억이었다.

그 순간 다르하의 인생은 영구히 변했다. 그녀는 자신이 알고 있던 모든 것에 작별을 고하고 승려들에게 가르침을 받기 위해 불변의 제단으로 향했다. 수 년 동안 승려들은 다르하에게 고대의 영혼과 연결되는 법을 가르쳤고, 그녀는 과거 각 시대의 지혜를 신봉하는 수 천 개의 다른 목소리 속에 자신의 목소리가 묻혀 들리지 않게 되었음을 알았다. 카르마는 언제나 평화와 조화를 주창했으며, 악한 행동에는 반드시 결과가 따르기 마련이므로 대응하지 말 것을 명했다. 그러나 다르하는 자신이 카르마가 되었음에도 이 단순한 진리를 이해하기 어려웠다.

실제로 이 철학은 녹서스가 아이오니아를 침공했을 때 시험대에 올랐다. 적의 부대가 내륙으로 전진하는 과정에 수천 명이 사망하게 되면서 카르마는 가혹한 전쟁의 실상을 마주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던 엄청난 파괴력으로 영혼이 가득 차는 것을 느꼈고, 이와 함께 어린 다르하는 성급한 목소리로 소리를 질렀다. 쓰지 않을 거라면 이 힘에 무슨 의미가 있지?

카르마는 이 문제로 고뇌했다. 결국 그녀는 원칙을 굽히고 한 사람만 죽이기로 결심했다. 단, 그 대상은 적합한 사람이어야 했다. 녹서스 사령관의 군함 갑판에서 사령관을 마주한 카르마는 성스러운 분노를 발산했다. 그러나 그녀는 신중한 단 한 번의 공격으로 그치지 않고, 군함 전체와 승무원들까지 눈 깜짝할 사이에 흔적도 없이 없애버렸다.

아이오니아인들은 이 표면상의 승리에 기뻐했지만, 카르마는 낯선 공허감을 느꼈다. 그녀의 마음 속에 또렷하게 들리던 목소리들이 이제 잠잠해진 것이었다. 다르하가 다시 돌아오는 것이 느껴졌지만 이는 별로 위안이 되지 않았다. 자신이 큰 실수를 저질렀음을 깨달았기 때문이었다. 그녀는 아이오니아의 영적 균형을 깨뜨린 데 대한 속죄의 고행과 명상을 하기 위해 불변의 제단으로 돌아왔다. 살생은 언제나 저지르기 쉽지만 진정한 깨달음이라는 대가를 치러야만 하는 것이었다. 카르마는 이미 추종자들의 영혼과 함께 자신의 불멸의 영혼까지 더럽혔기에, 그 이상의 해를 가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했다.

녹서스와의 전쟁은 이제 끝났지만, 아이오니아에는 여전히 폭력을 폭력으로 대응하기를 좋아하게 된 사람들이 산재하며 이들은 심지어 이웃에 대해서도 그렇게 행동하고는 한다. 카르마는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많은 이들을 보다 평화로운 해결책으로 이끌리라고 맹세했다.

그녀가 갈등을 미연에 방지할 때마다, 마음 속에서 사라졌던 목소리들이 돌아와 다시 불변의 지혜를 들려주었다.
카르마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카르마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사쿠라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520RP
사쿠라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520RP
태양의 여신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750RP
태양의 여신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750RP
(구)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한정판)
(구)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한정판)
연꽃 수도회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
연꽃 수도회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
심판자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750RP
심판자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750RP
겨울 동화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겨울 동화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정복자 카르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한정판)
정복자 카르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한정판)

추천 챔피언 공략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