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60
450
라이즈는 스킬 연계를 통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AP 챔피언으로 주문력을 올리면 최대 마나가 증가하고, 마나의 양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과부하의 쿨타임은 룬 감옥과 주문 흐름을 사용하면 초기화되어 긴밀한 연계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자신을 포함한 주변 모든 아군이 먼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징
|마법사, 전사, 속박, 치유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8) 2236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55 (+3) 72.55
마법 저항력 34 (+0.5) 42.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50 550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5%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80/105/130/155/180(+0.45AP)(+ 추가 마나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00/120/140/160 (+0.6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25/3/2.75/2.5/2.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3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이 세계의 형체를 만든 것이 비전의 힘이라는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 라이즈는 아직 젊고 미숙한 수련생에 불과했다.

라이즈의 스승인 마법사 “헬리아의 타이러스”는 고대에서부터 존재했던 어느 결사 조직의 일원으로, 룬테라에서 가장 위험한 유물을 모아서 수호하는 일을 사명으로 삼고 있었다. 어느 날 라이즈는 스승이 목소리를 한껏 낮춘 채 다른 마법사와 나누는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되었다. 두 사람은 “세계 룬”이라는 것을 두고 논의를 벌이고 있었다. 라이즈가 듣고 있음을 알아차리자, 타이러스는 곧바로 대화를 끊어 버리고는 언제나 몸에서 떼놓지 않는 두루마리를 황급히 움켜잡았다.

결사 조직이 최대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세계 룬에 대해 이런저런 말이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세계 룬이 어떤 의미에서 중요한지, 그 안에 든 순수한 힘이 얼마나 중대한 것인지를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다. 하지만 그 세계 룬이란 것을 손에 넣으면 호적수를 물리칠 무기로 써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떠올리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라이즈와 타이러스는 발로란을 돌아다니며 숱한 부족들을 만나 세계 룬에 대해 막연히 갖는 공포심을 누그러뜨리는 한편, 아무 손에나 들어가서는 안 될 유물임을 알리는 데 힘썼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들을 설득시키는 임무는 어려워지기만 했다. 라이즈는 스승 타이러스가 점점 더 초조해하는 기색임을 눈치챘다. 마침내, 라이즈가 태어난 곳이기도 한 녹시이라는 지역에서 첫 번째 재앙이 터지고 말았다. 후대에 “룬 전쟁”으로 불리게 되는 격동의 시작이었다.

두 개의 국가가 서로 반목하기 시작했고, 긴장은 커져갔다. 타이러스는 크홈이라는 마을에서 두 나라의 지도자를 만나 교섭을 벌였지만, 이미 분쟁은 그의 힘으로 중재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버렸다. 결국 전쟁이 터졌고, 타이러스와 라이즈는 근처 산악지대로 몸을 피하는 수밖에 없었다. 그곳에서 두 사람은 공포에 질린 채 세계 룬의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직접 목격했다.

발 밑에서 땅이 쩍쩍 갈라졌고, 단단한 암반이 헛구역질하듯 끄윽끄윽 소리를 냈다. 머리 위 하늘은 치명적인 상처를 입기라도 한 것처럼 마구 뒤틀렸다. 양쪽 국가의 군대가 대치하고 있던 계곡을 돌아본 순간, 두 사람은 미치기 직전이 되어버렸다. 세계 룬의 어마어마한 파괴력은 이 세상의 물리 법칙을 모조리 무시했다. 그 많던 건물과 사람들이 한꺼번에 사라졌고,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동쪽으로 꼬박 하루를 여행해야 볼 수 있었던 바다가 지금은 턱밑까지 밀려들고 있었다.

세계 룬의 힘은 이 세계를 찢고 거대한 구멍을 만들어 놓았다. 라이즈는 그 앞에 무릎을 꿇고 주저앉아 하염없이 구멍을 응시했다.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았다. 자신이 고향이라 불렀던 마을은 흔적도 없었다.

이후 전쟁의 불길은 룬테라 전역에 급속히 번져나갔다. 라이즈는 어느 한쪽을 편들어 전장에 뛰어들어야겠다는 생각에, 대의를 위해 자신의 마법 능력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혔다. 하지만 타이러스는 제자를 타일렀다. 두 사람은 다른 이들을 이끌어 평화로운 길로 안내할 의무가 있고, 이 모든 것이 끝날 즈음에 이 세상에 남아 있는 것이 조금이라도 있기를 기도해야 한다면서.

세계 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타이러스는 자제를 부탁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세계가 전멸할 수 있다는 위험 앞에서는 정신이 번쩍 들었다. 사실, 계속되는 전쟁에 이미 통렬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기꺼이 갖고 있는 룬을 타이러스에게 넘겨주고 싶어 했다. 다만, 그들 중 누구도 제일 처음으로 그런 일을 하고 싶어 하지는 않았다.

속절없이 시간이 흐르고 갈등은 더 멀리 퍼져나갔다. 라이즈는 스승 타이러스가 점점 더 무언가 다른 일에 신경을 쏟고 있음을 알아차렸다. 타이러스는 고위 지도층이나 대마법사들과 비밀스러운 회동을 가질 때면 반드시 라이즈에게 별로 중요해 보이지 않는 임무를 맡겨 멀리 보냈다. 그런 심부름을 마치고 돌아오기까지는 몇 주가 걸리기 일쑤였다. 결국 라이즈는 타이러스의 지시를 거부하기로 마음먹었고, 곧 무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스승, 헬리아의 타이러스가 세계 룬을 하나도 아니고 두 개나 몰래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제자에게 비밀을 들키자 타이러스는 불같이 화를 냈다. 그는 평범한 필멸의 존재들은 무모하기 짝이 없는 어린아이 같아서,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하는 힘을 장난 삼아 만지작거린다고 강변했다. 그래서 자신은 더 이상 권력에 목매는 무지한 자들의 비위를 맞추는 외교관 노릇을 하지 않을 것이며, 이제부터는 그들을 막아내는 역할을 하겠다고… 라이즈는 논리적으로 타이러스를 설득하려 했으나 아무 소용이 없었다. 그의 눈앞에 있는 사람은 한때 자기 자신이 그토록 매도했던 바로 그 유혹에 넘어가 버리기 직전인, 결함 투성이 인간이었다. 룬의 유혹적인 매력은 이미 타이러스의 정신에 침투했다. 과거에는 오로지 평화만을 바라던 타이러스가, 이제 이 세계의 모든 것을 종말로 몰아넣을 수단을 갖고 있었다. 라이즈는 행동에 나서야 했다. 비록 그 행동의 결과가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진정한 친구를 잃는 것이라 하더라도.

더 생각할 것도 없이, 라이즈는 자신이 가진 마법의 힘을 모두 내쏘았다. 다음 순간, 타이러스는 검게 그을린 주검이 되어 바닥에 쓰러졌다.

라이즈는 온몸을 덜덜 떨면서, 자신이 벌인 일을 어떻게 수습해야 할지 고민했다. 타이러스처럼 강하고 고결한 인품의 마법사도 룬의 치명적인 힘에 타락해 버렸는데, 나 같은 사람이 어찌 이런 룬을 다룰 수 있겠단 말인가? 하지만, 이제는 이 세상의 그 어느 누구에게도 룬을 맡길 수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장 위대한 문명국들이 서로를 거의 파멸시키다시피 하면서 전쟁은 끝을 맺었다. 라이즈는 자신이 물려받은 임무가 무엇인지를 확실히 깨달았다. 세계 룬을 안전하게 지키지 못한다면 룬테라는 분명 멸망하게 될 것이다. 그 사실을 안다는 것은 오롯이 혼자서 짊어져야 하는 짐이었다. 그날부터 라이즈는 마지막 남아 있는 룬들을 찾아 이 세계를 샅샅이 뒤지고 있다. 룬에 깃들어 있는 막강한 힘이 약속하는 바를 계속 거부하고, 그 힘을 이용하기는커녕 누구도 알지 못하는 곳에, 호기심과 탐욕이 가득한 눈을 피해 속박시켜 놓은 채.

룬 마법에 노출된 덕분에 수명이 비정상적으로 길어졌지만, 라이즈에게는 휴식을 누릴 여유가 없다. 세계 룬에 대한 소문이 또다시 룬테라를 들쑤시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룬테라 주민들은 세계 룬의 힘을 멋대로 휘둘렀다가는 어떤 대가를 치르는지를 까맣게 잊어버린 듯하다.
라이즈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라이즈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인간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한정판)
인간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한정판)
제사장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520RP(한정판)
제사장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520RP(한정판)
엉클샘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520RP
엉클샘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520RP
승리의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이벤트)
승리의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이벤트)
라이즈 교수님 - 일러스트
입수방법: 520RP(한정판)
라이즈 교수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520RP(한정판)
좀비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한정판)
좀비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한정판)
암흑 수정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
암흑 수정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
해적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한정판)
해적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한정판)
백색의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750RP
백색의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750RP
SKT T1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한정판)
SKT T1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한정판)
챔피언십 라이즈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챔피언십 라이즈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챔피언 점수는?

롤 인벤 유저들의 평가

참여자 : 0

0점

추천 챔피언 공략

챔피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가
[시즌9] [위즐링]라이즈 원챔으로 마스터까지[33] 위즐링 03-31 293261
11/13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