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790
3150
오공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근접 공격 챔피언입니다. 근두운을 이용한 빠른 급습과 파쇄격으로 상대 영웅에게 막대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분신술로 위기의 상황을 벗어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적의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습니다.
특징
|전사, 탱커, 띄우기, 은신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0 (+0) 0
5초당 마나회복 5 (+0) 5
방어력 34 (+4) 102
마법 저항력 28 (+2) 62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공은 바스타야로, 자신의 뛰어난 힘, 민첩성과 지혜로 상대방을 혼란에 빠뜨려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는 악동이다. 마스터 이로 알려진 평생지기를 찾은 뒤, 오공은 우주류로 알려진 고대 무술의 마지막 제자가 되었다. 마법봉으로 무장한 오공은 아이오니아의 파멸을 막고자 한다.

아이오니아의 나무 꼭대기 위에는 ‘쉬먼’이라는 이름의 바스타야 부족이 살고 있다. 유인원을 닮은 쉬먼족은 현명하고 신중하며, 평화주의자로, 땅을 걷는 자들을 피해 아이오니의 가장 높은 나무들 위에서 사회를 꾸리고 문화를 발전시켰다. 쉬먼족에게 삶은 지혜를 향한 진화요, 죽음은 다시 삶의 나무를 오르기 위해 돌이 되어 흙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공은 다른 쉬먼족과 매우 달랐다. 충동적이고, 똑똑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공은 마을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성가신 가시 같았다. 아이오니아에 전쟁이 발발했을 때, 공은 아래에서 펼쳐지는 전쟁의 소리와 색채에 매료됐다. 그것은 공의 마음 깊숙한 곳에서 진실하고 거부할 수 없는 무언가를 일깨웠다. 그길로 공은 부족을 떠나 자신의 운명이라고 확신한 무언가를 준비하기로 했다.

아무런 훈련도 없이 오직 본능으로만 무장한 공은 아이오니아를 정처 없이 떠돌며, 무예를 배우기 위해 마구잡이로 대련을 청했다. 비록 멍과 부러진 이빨만 얻기 일쑤였지만, 싸울 때마다 그는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전사의 모습을 갖추어 갔다.

여행 도중, 공은 숲속의 작은 빈터에서 기묘한 고글을 쓴 남자가 명상하는 것을 마주치게 되었다. 공은 그에게 싸움을 걸었다. 남자는 일어서 단 한 번의 동작으로 공을 바닥에 쓰러뜨리고는 다시 명상에 빠졌다. 공은 수많은 상대에게 도전했지만,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다.

몇 주간, 공은 매일 숲속의 공터로 돌아와 그 전사를 쓰러뜨리려 했다. 기묘한 고글의 남자보다 강하고 빨랐을지언정, 공은 매번 그에게 압도당했다.

결국, 공은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은 것을 해보기로 했다. 바로 겸손이었다. 공은 남자 앞에 무릎을 꿇고 겸손하게 가르침을 부탁했다. 그러자 검사는 곧바로 공에게 물었다: 너는 왜 싸우는가?

공은 한 번도 이유를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평화로운 쉬먼족 사회에 남았을 수도 있었지만, 그의 안에 있는 무언가는 다른 것을 갈망했다. 공은 그 남자에게 같은 질문을 했지만, 그는 더 이상 싸우지 않는다고만 대답했다. 공은 다음 며칠간을 전사와 함께 앉아 질문의 답을 탐구했다.

남자는 공의 심정 변화와 조용한 의지를 느끼고 자신을 마스터 이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공에게 우주류의 덕목인 자기 수양, 인내와 전투를 가르쳐주기로 했다. 마스터 이는 공의 무모하고 충동적인 성향을 치명적으로 재빠르고 변칙적인 격투 스타일로 변화시키며, 수련을 거듭할수록 공은 정확한 동작과 기술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둘은 훈련을 거치며 서로를 존중하게 되었지만, 공은 자신의 가장 웃긴 농담마저도 밝힐 수 없는 깊은 슬픔이 마스터 이의 마음속에 도사리는 것을 느꼈다.

그보다도, 공은 아직 마스터 이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지 못했다. 공은 만약 마스터 이가 한때 무엇을 위해 싸웠는지 알게 되면 자신도 대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공은 마스터 이에게 친선 대련을 제안했다. 공이 이기면, 마스터 이는 그가 무엇을 위해 싸웠는지 말해주어야 했고, 마스터 이가 이기면 공은 1년 동안 말을 하지 않는 조건을 걸었다.

마스터 이는 내기를 받아들였다.

공은 마스터 이를 숲에서 연기양귀비밭으로 유인했다. 마스터 이가 재빠르게 공격하려고 할 때, 공은 자극받은 양귀비들이 내뿜는 연기 속으로 숨었다. 마스터 이는 혼란을 느끼며 공이라고 생각했던 것을 공격했으나, 그것은 공이 미끼로 밭에 심어 놓았던 공을 닮은 짚 인형이었다. 공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관자놀이를 공격하여 마스터 이를 쓰러뜨렸다.

마스터 이는 공의 영리함에 미소 지었다. 하지만 그가 검을 포기한 이유를 설명하며 미소는 점차 지워졌다. 마스터 이는 한때 아이오니아의 대 녹서스전에서 중요한 방어선을 담당했다. 마스터 이와 그의 제자들은 녹서스를 전투에서 효과적으로 무찔렀으며, 침략자들은 결국 화학전으로 노선을 바꿨다. 마스터 이는 자운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화학 폭탄에 수백 명이 목숨을 잃은 사건을 자신의 탓으로 돌렸다. 더 이상 싸우는 이유에 답할 수 없었던 그는 숲의 작은 공터에 스스로 몸을 숨기고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명상했다.

공은 이 세상의 싸움에 일절 관여하지 않기로 한 쉬먼족의 일원이었지만, 그것은 위협에 맞설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들을 버린 것에 지나지 않았다. 공은 어떤 결과가 어찌 됐든 마스터 이가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싸웠다는 사실을 존경했다. 그리고 공은 그와 같은 일을 하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다.

공의 눈빛을 통해 마스터 이는 자신이 피하고 있던 진실을 받아들이게 됐다. 그가 아무리 거부하려 애써도 그는 전사였으며, 사람들은 그의 도움이 필요했다. 공에게 감사를 느끼며 마스터 이는 전설의 대장장이 도란이 제작한 마법봉을 선물했다. 그리고 우주류의 가장 뛰어난 제자들에게만 내려주는 새로운 칭호를 주었다. 그날부터, 공은 오공이 되었다.

마스터 이와 오공은 두 사람의 힘을 보탤 새로운 대의를 찾아 아이오니아의 황야로 향했다.
오공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오공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불원숭이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
불원숭이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
제천대성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750RP
제천대성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750RP
수룡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
수룡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
언더월드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언더월드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찬란한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찬란한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안개의 창기병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안개의 창기병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전투사관학교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전투사관학교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나무정령 오공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나무정령 오공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챔피언 점수는?

롤 인벤 유저들의 평가

참여자 : 0

0점

추천 챔피언 공략

챔피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가
[구시즌] [탑미드]슈퍼원숭이 배키의 리워크 오공[76] 오공으로 08-28 144814
8/17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