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8명
95% (245표)
1.6% (4표)
3.5% (9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0
0
0
미입력
미입력
245/258
[May]넌 이미죽어있다.

- Fon(2011-12-19, 조회수: 2005534)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안녕하세요 May라는 아이디로 활동중입니다.
 
원래 저의 아이디의 변천사는
 
 I love Bass-> SixTail-> May 로 이어집니다.
 
카페에 제가 작성했던글인데요
RP가 탐나서 인벤에 다시 올립니다.
 
 
차례.
0.챔피언스킬설명
1.마스터리
2.룬
3.스킬트리
4.템트리
5.탑&미드 라인전
6.한타운영방법
7.시즌2 전적 인증
0.챔피언스킬설명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Twin Disciplines
한 쌍의 규율

19.5 어빌리티 파워를 얻으면, 아칼리의 공격에 10% 마법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어빌리티 파워가 5 증가할 때마다 1% 증가합니다.
9.5 어택 대미지를 얻으면 , 아칼리는 10% 마법 흡혈을 얻습니다. 어택 대미지가 20 증가할 때마다 1% 증가합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Mark of the Assassin
암살자의 표지

아칼리가 대상 적에게 낫을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6초 동안 표지합니다. 표지된 대상에 대한 아칼리의 물리 공격은 표식을 작동, 소모하며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에너지를 회복시킵니다.
ㆍ사정거리 : 600

스킬레벨12345
쿨다운65.554.54
에너지6060606060
1타 대미지
+0.4 AP
5075100125150
2타 대미지
+0.4 AP
5075100125150
에너지회복2025303540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황혼의 장막

아칼리가 8초 동안 대상 지역을 연기로 뒤덮습니다. 대상 지역 안에서 아칼리는 은신 상태가 되고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상대방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지역 안에서 액션을 취하면(공격, 스킬) 은신이 풀리고 1초 뒤에 다시 은신 됩니다.
ㆍ사정거리 : 700
ㆍ범위 : 300

스킬레벨12345
쿨다운2020202020
에너지8075706560
지속시간66.577.58
방어상승1020304050
이속감소14%18%22%26%30%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Crescent Slash
초승달 베기

아칼리가 그녀의 카마를 휘둘러 근처의 적들에게 물리 대미지를 입힙니다.
기본 대미지에 추가 30% AP + 60% AD
ㆍ효과 범위 : 325

스킬레벨12345
쿨다운76543
에너지6060606060
대미지
+0.3 AP
+0.6 AD
305580105130
 
 
 

Shadow Dance(그림자 춤)

Shadow Dance
그림자 춤

아칼리가 대상에게 빠르게 이동하면서 마법 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정수(Essence of Shadow)가 1개 소비됩니다. 일정 시간마다 그림자의 정수가 생산되며 최대 3개까지 생산 가능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할 경우 그림자의 정수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ㆍ사정거리 : 800

스킬레벨123
쿨다운21.51
소모
그림자의 정수
111
대미지
+0.5 AP
100175250
그림자의 정수
생성시간
252015
 
  • Twin Disciplines
    • 아카리의 추가 공격력 10으로인해 얻는 스펠뱀프가 10%에서 8%로 줄어듭니다
    • 이제 아카리는 공격력 6당 1%의 스펠뱀프를 갖게됩니다
    • 아카리의 추가 주문력 20으로인해 얻는 추가공격력이 10%에서 8퍼로 줄어듭니다.
    • 이제 아카리는 주문력 6당 1%의 추가데미지를 갖게됩니다.
  • Mark of the Assassin
  • 아카리의 첫스킬이 50/75/100/125/150에서 45/70/95/120/145 로 줄어듭니다

     

    현재는 너프가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강한챔프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1.마스터리
     
    저는 마스터리는 이렇게쓰지만 요새 마스터리는 취향에 따라 다르게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2.룬
    룬:빨강:마법관통2개 /공격력(물리피해) 7개
    노랑:아머
    파랑:고정주문력
    보라:고정주문력
    마스터리와 룬을 이렇게하면 1렙에 쌍패가 둘다 켜집니다.
    그리고 아카리룬과 마스터리는 너무 정형화되있기 때문에 모두가 비슷합니다.
    3.스킬트리
    4.템트리
    boots srchealth src 10초 기다린후 포션 1개더 사서 탑 가시면 됩니다.
    <①확실한 딜트리>
    hextech src->mercurys src->rylais src->lich src
    이이후 딜을 더 원한다면 rabadons src
    생존을 원한다면 guardian src
    <②탱커트리>
    hextech src->mercurys src->warmogs src->atmas src->guardian src
    건블이 너프당함에 따라 리볼버를 구지 건블로 바꿀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여 템트리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그대신 저런식으로 템트리를 간 후 후반에 리볼버를 윌 오브 에인션트 등 이런템으로 가던가
    아니면 그냥 리볼버 상태로 나둬도 꾀 좋은 효율을 보인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두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말씀을 드리자면
    딜트리 같은 경우는
    확실한 아카리의 본래의 본능(?)을 충분히 이끌어내서 강한 극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C.C기를 받게되면 금방 즉사하는 그런 단점이 있어서 중요한 한타 타이밍을 알
    아야하며 확실한 적 포커스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탱트리같은경우는 아카리가 팀에 탱이 부족하거나 그러면 먼저 들어가 적의 어그로를 모
    두 맞아주며 우리팀이 충분한 딜을 하게 해주게 합니다. 그러나 탱카리라고 해서 안죽는것도 아닙
    니다. 그저 딜트리에 비해 높은 스펠뱀프와 높은 체력으로 인해 오래 버티죠. (그게 탱이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 취향이나 자기 스타일에 맞게 원하는대로 템트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5.탑&미드 라인전
    보통 아카리를 하게되면 미드보다는 탑을 많이 가게됩니다.
    미드 같은 경우는 상대라이너가 애니나 카시오페아 브랜드 이런경우이면 아카리가 파밍하기가 무
    지 힘들기 떄문에 상대라이너에 맞춰가며 할만하다 싶으면 미드를 가도 됩니다.[자신의 실력이 가장 중요하죠]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는 탑을 가게되는데 상대 상대법은 미드나 탑이나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2렙되기전까지는 Q만 던지고 만약 상대가 근딜이라서 파밍을 하러 가까이온다면 평타 떄려주고
    바로 빠지세요. [미니언의 어그로가 아카리한테 오기 떄문에]
    제일좋은건 2렙이 되서 Q를 던지고 Q쿨이 거의 돌아올때 적한테 가까이 가서 평타로 터뜨리고
    장막을 치고 다시 Q하고 터뜨리고 장막으로 유유히 빠져나가 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6렙까지 상대하시고 6렙이 되시면 궁을 이용해
    궁->Q->평타->E->Q->평타
    이런식의 콤보를 먹여주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설명해도 제일좋은건 경험입니다.
    많이하면 할수록 경험이 쌓여서 더더욱 자신만의 노하우나 방법이 생기기 떄문이지요.
    6.한타운영방법
    한타운영방법은 저 위의 템트리 2가지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딜트리 같은 경우는 우리팀이 먼저 들어가게 하고 적당한 타이밍을 찾아서 상대 ap나 ad 중에서
    약한놈부터 궁으로 붙어서 썰어주시면 되구요. 최대한 c.c는 빠졌을때 들어갈수록 좋습니다.
    탱트리같은경우는 그런거 상관없이 먼저 들어가도 좋지만 만약 상대가 오라클이 있을 경우는 그것도 하면 안됩니다.
    오라클 있을경우는 먼저 들어가지는 마시고 c.c를 맞아줄 우리팀이 먼저들어가고나서 2번째순위
    정도로 들어가서 싸우시면 됩니다.
    보충설명:동영상 첨부
    1.확실한 플레이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솔랭으로 진행된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2.말100번하는것보다 직접 1번 보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올립니다.
    윗 동영상은 탑 라인전이 중점적이며
    아랫동영상은 한타가 중점적입니다.
    7.시즌2 전적인증
     
    물어보고 싶은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SixTail은 저의 본케이고 badcar는 저의 부케입니다.
    현재는 SixTail->May
    Badcar->한국서버 May 로 바뀌었습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한번씩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8명
    95% (245표)
    1.6% (4표)
    3.5%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