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1명
87.6% (106표)
7.4% (9표)
5% (6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1
24
5
106/121
라인만 땡겨준다면 필킬!! 정글 라무스(10월 22일 약간수정)

- 가뫼수(2012-11-16, 조회수: 2004076)

 매우 강력한 탱 및 정글러이지만

때문에 랭겜에서 밴을 자주 당하는 관계로

다른 정글러/탱커는 한두개쯤은 필히 익혀두세요

개인적으로는 lol처음 시작할때부터 잡았던 챔프고요(어? 거북이 비스끄므래한게 요기잉네?)

 

(갖 고 싶 다 크 롬 람 머 스 . . . . . .)

 

요즘은 너프되서 별로라는군요. 하지만 전 계속 합니다. 리분때도 야드했듯이(잘하는거랑은 그닥 관계가 없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정글링 속도가 지지리 느린건 사실이기 때문에,

드래프트 픽일 경우 상대방이 정글링이 매우 빠른 챔프(리신, 쉬바나, 우디르)라면 가급적 람머스는 피해주세요. 카갱을 안당하기는 힘듭니다.

 

아오 시발 하오골이 없어지다니 의상양반 이게 무슨소리요

지금 부자왕 람머스 공략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돈 왕룬+돈 마스터리=골템 하나 딱 되거든요.

지금 시험기간이라 잠시 롤을 접었는데, 시험 끝나면 당장 람머스부터 이것저것 해보겠습니다. 약속!

(더불어 우디르도 템트리가 바뀌게 됐네요..)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고정물방, 성장마방-여기까지는 역시 매우 적극 권장드립니다.......... 정글 라무스뿐만 아니라 대부분 탱커의 룬트리

빨간룬-공속 올

왕룬-공속 올

 

이라고 했지만

사실 파란, 노란 룬은 다시말하지만 고정이라고 보심 되고요

 

 빨강룬-공속(룬페이지가 여의치 않으시면 그냥 공격력 룬 가셔도 돌만할겁니다.)

왕룬-공속룬 or 이속룬(역시 여의치 않으시면 그냥 공격력 룬 가세요)

혹은 댓글 의견따라 방어룬을 둘르셔도 괜찮으시겠습니다.

 

빨간룬 방관룬은 너무 예전타입이라 제외하겠습니다.

  등 . 취향이 관여하실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0-21-9 마스터리입니다.

(9-12-9 마스터리를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좀더 갱킹쪽에 투자하고 싶다면 9-12-9가 나으실수 있어요!)

 

찍는순서

1.최우선 유틸리티 9개(룬 친화력까지)

-리콜 강화? 도움의 손길?

리콜강화는 리콜 빈도가 특히 많은 정글러이기 때문애 쓸만하고요

마나 올려주는게 별 효과가 없다 생각해서 1/2/0/1 줬습니다.

조까 난 마나를 찍어야겠어 하시는분은 찍으셔도 상관없고요.

 

-두번째줄, 세번째줄

 룬친화력은 정글러라면 말하기조차 귀찮을 정도로 필수적인 마스터리고요.

(이제는 그렇게까지 필수적이지 않지만 전 그냥 찍습니다)

첫 블루 이후 현돌을 가기 때문애 명상보다는 이속 2퍼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첫번째줄은 4개 어떻게찍으셔도 별 영향 없는데,

두번째줄, 세번째줄은 적극 권장합니다.

 

2.디펜스쪽 21개

만랩이 아니시라면

고참병의 흉터, 칼날 갑옷 쪽을 먼저찍어주세요.

디펜스 21은 꽤 다양한 마스터리가 있습니다만, 저는 저게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바꾸신다고 큰 문제없어요~)

 

재사용 대기시간 줄여주는 깨우침........ 신속까지 이속 5퍼 올려주는 선봉장 정말좋죠!!

솔직히 1.5퍼 3퍼 피해줄여주는건 진짜 의미없어보여서 버렸습니다 그냥.

 

아무리봐도 요즘 유행하는게 더 좋군요

여러분들 우리모두 이걸따라합시다

 

 

정글 라무스라면

선택의 여지가 없겠죠? 플래쉬는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랩 12가 안된다 싶으면(라인은 서지마세요)

Smite(강타)는 고정이고(람머스는 정글이 후반가면 빠른캐릭이 아닙니다), 플래쉬 대신  Ghost(유체화)Exhaust(탈진)를 들어줍시다. 물론 Q+E+W 콤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합입니다. 도주용도 있고요.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도발도 너프 먹었으니까요........ 이것도 바꿔야겠네요 ㅠ

도발이 짧아졌으므로, 최대한 도발을 먼저 선마하여 갱력을 상승시켜 줍니다.

1랩 파이트가 벌어질 때는 w보단 e가 더 좋으므로

1분 30초까지는 스킬을 배우지 마시고 기다려 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제 템트리의 기본 베이스는

랜턴을 버리고 골드템 두개(현돌, 하오골)

그리고 골템 두개를 업글한 액티브템 두개 입니다.

 

 일단 시작템. 300갑옷+5포션.

혹은 재생의 팬던트+1포션. 해보고 마음에 드는거 선택하세요.

(갑옷은 공격력, 방어력, 재생의 팬던트는 빠른 현돌이 장점입니다)

속도도 느리고, 레드잡을때 카정받을 확률도 배제하기 힘듭니다.

그냥 방어력(람머스는 공격력도 올려주는)을 위해 천삽옷+5포션을 가줍시다.

 

그리고 신발을 먼저 사줍니다. (하지만 상황-라인푸쉬, 와딩, 상대편 챔프-이 여의치 않으면 돈템 먼저가도 됩니다.)

그후 현돌을 가줍시다.

 

난 초반 갱에 좀더 중점을 둬야겠다(요즘은 이게 추세입니다만은)-닌자태비or모빌을 가고 나중에 헤르메스로 교채.

 

그리고 중요한 것은 

중간중간 와드를 사주는 겁니다 네 와드!(물론 포션도 당연히 사야겠죠)

정글러는 갱이란는 요소가 있어 버는골드가 매우 유동적이기 때문애....... 돈이 될 때마다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

(125원 짜리 와드의 효과는 투명유닛. 즉 상대와드를 볼수있습니다. 상대방의 와딩이 확실하게 되어있는 장소가 있다면 이 핑크와드를 들고가서 그 와드를 지워버릴수 있습니다.)

를 들고가서 깔아줘야 합니다. 탑~미드 사이 수풀과

미드~밧사리 수풀에 주로 깔아주시면 무난하게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어쨋든 이러저러 해서 쌍현돌과 헤르메스를 맞추셨다면

후의 템트리는 상황을 봐야합니다.

 

상대편 AD AP 둘다 비슷하다면 위 템트리를 그대로 가심됩니다.(이게 보통경우입니다. 너무 특출난 경우는 킬을 꽤 올렸을 때나 나오는 거라서요.)

  

상대 AD가 너무 특출나다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이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를 가줍시다. 그후에는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시고요.

(근데 AD특출에다가 CC기도 별로없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신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갑시다)

 

상대 AP가 너무 특출나다면 머큐리 이후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이후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로 갑니다.

(선파이후 상대 AD가 여전히 고만고만하다면 벤쉬베일, 상대 AD도 좀 컸다 싶으면 란두인입니다)

 

템트리에서 밴쉬가 싫으신분은 포오네(대자연의 힘인가...;;)를 가세요

 

 

--------------------------------------------------------------------------------------------------------------

위 템트리 중요성은

액티브 아이템 활용입니다. 아이템 사용은 123456 으로 가능하고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위치 바꿀수 있으니 슈렐과 란두인은 1,2 번에 놔줍시다.

 

슈렐리아가 란두인보다 먼저나오는 이유는, 일단 값싸서입니다. 그리고 효과도 한수 더 좋은것같고요.

 

슈렐리아의 효과는 이속 50퍼. 이니시에이팅(=돌격=싸움시작)이나 도망갈때 쓰는데

보통은 이니시에이팅에 많이 씁니다. Q로 구르면서 슈렐쓰는 라무스는 매우 빠르기때문애 안정적으로 타운트를 먹일 수 있습니다. 슈렐로 하나 타운트+다굴로 처리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수있죠.

(단, 혼자 다이빙 앤 피딩하는 짓거리는 하지맙시다. 람머스는 딜은 강하지 않아요. 무적도 아니고요)

 

 란두인의 효과는 주변 적들을 죄다 둔화시켜버립니다. 이걸 들었다면 이제 맷집도 어느정도 탄탄하실거고요. 적진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란두인을 써주신다면 최상의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와딩이 잘되있다면 매복해 있는 적들에게 돌진해 부왁)  설령 탈출기가 많은 놈이라도 이거 걸리면 빠져나가기가 쉽지않죠.

(다시말하지만 설령 란두인까지 들었다해도 혼자 들어가는짓은 하지마세요. 액티브 아이템의 효율은 팀원과 '같이' 들어가야 나오는 겁니다)

 

 두 아이템 다 효과가 매우 좋은관계로

잘만 써준다면 정말 승패를 가를수있습니다. 실제로 그런적도 많이, 정말 많이 있고요.

재사용 대기시간이 고작 1분입니다 1분! 그러니 55 한타때 간지나게 써줄거야 이러지마시고

한명있더라도 확실하게 잡는게 좋으니 아낌없이 써줍시다(그렇다고 대치상황에 낭비하지는 마시고요)

 

 서포터나 딜탱이 슈렐/란두인을 들 수 있는데

제 의견으로는 탱커=이니시에이터인 라무스가 드는게 제일 나아보이니 다른 걸 가라 말할수도 있고

아니면 쌍슈렐, 쌍란두인을 들거나

슈렐대신 닌자타비+일라자이의 기적, 란두인대신 프하를 갈 수 있겠습니다.

 

 보셔서 아시겠지만, 라무스의 템은 매우 유동적이라 정해진 건 없고요.

AD가 잘컸을때 프하를 가시는분도 계실꺼고

 극후반에 상대방이 나를 너무 안때린다 싶으면

녹장갑 들고가서 패버리세요. 이거들면 딜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이지스를 가시는분도 계실거고요.)

 

 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생각하는 가장 나은 템트리이지

절대적 진리는 아닙니다.(다만 저의 절대적 추천템이죠!)

 라무스의 역할은

절대 주딜이 아닙니다. 팀원으로 하여금 끌어오게 하는거에요

이점 명심하고 게임해주세여. 타운트로 하나 끌어서 다굴칠 때 쾌감이 최고지요.

 

 그리고 55 한타때 타운트 대상은

상대방 딜탱을 땡겨줍시다. 우리 누커들을 지켜야합니다.

그리고 상대방 누커 딸피됐다고 쫓아가지마세요. 우리편 다뒤집니다.

자기피 딸피되면 과감히 빠지시고요(이니시에이터다 보니 간당간당한 피통으로 살때가 꽤 많습니다.)

 

액티브 아이템 까 먹 지 말 고 잘 쓰시고요. 그리고

제목에도 강조를 해놨지만(이건 라무스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통용됩니다만(알리같은 녀석은 좀 예외일수도...)

라인푸쉬를 하고있으면 땅굴파기 아니면 초반갱이 좀 힘듭니다.

 

만약 라이너들이 라인푸쉬를 하는데 와드까지 안박고 있으면 갱당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지므로

와드의 필요성을 어필하면서 동시에 팀을 위한 마음으로 와드를 사서 박아줍시다

 

만약 갱할 생각이 있으시면

핑을 찍거나 말해줍시다... 핑은 여러번 찍어주세요.(아님 호흡이 안맞아서 갱을개뿔 뒤지는 수가 있어요)

구르기는 구를수록 속도가 빨라지기때문애

시야밖에서 5초정도 굴러서 추진력좀 넣어놓고 적한테 들이받읍시다. 들이받을때 플래쉬를 써주는것도 매우 좋고요.

(플래쉬를 썼다면 적어도 상대를 죽이거나 아니면 스펠은 뽑아주셔야 어느정도 수지가 맞습니다.)

 

 갱갈때는 상대방의 와드상황, 상대방 챔프, 라인상황 등 여러가지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와드가 깔려있다면 아예 가지않거나 핑크와드를 사서 지워버리세요. 설령 갱을 성공 못했다 하더라도 플래쉬 등 스펠을 뽑았다면 손해가 아니기때문애 무리하다가 죽는 일은 절대 만들지 맙시다.

(와드가 깔려있더라도 일부러 가서 얼굴을 상대에게 비춰주시면 상대는 압박을 받습니다.)

 

 전투 때 들이 박고. 도발 땡기고.(궁있으면 쓰시고) W반드시 쓰세요. 빠트리는분 간혹 보입니다. 라무스의 생명줄이죠. 도발은 밥줄이고.

 

 죽는 빈도수가 거의 없다면 Oracle's Elixir(예언자의 영약)을 빨아주시고, 피가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들면 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을 활용해 줍시다.

 

 우리편이 도움 요청을 안해도, 먼저 상황을 파악해 줍시다.(물론 도움이 필요하면 말해주는게 바람직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편 캐리나 누커가 킬을 먹는게 더 좋습니다!

 

 레드 카정을 피하기 위해

다른분 공략에서 봤는데 정확히 어떤분인지 기억이 안나네요.

늑대-블루(노스마)-레드직행 의 루트를 타줍시다.

레드잡을때 카정의심되면 스마는 바로 쓰지 마세요.

쌍버프 두른 후에 3랩갱을 주로 미드를 갑니다.

(상황바서 다른라인 가거나, 정글더돌거나 하세요. 탑봇가는게 안좋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다만 미드가 제일 괜찮죠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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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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