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7명
94.5% (290표)
2.3% (7표)
3.3% (10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21
9
0
290/307
2000++ 가렌 "제컨이 후지다구요?" 깔깔깔 그래서요? 저는 가렌 할건데요!

- 느조스임(2012-07-24, 조회수: 1543848)

안녕하세요 가렌으로 2000을찍은 정말 찿아보기힘든 가렌 플레이어 느조스 입니다

 

 

랭크 전적도 가렌이 모스트원이며 승률도 70퍼 가까이됩니다. 

솔직히 운도 따라줫고 실력도 그리좋지 않습니다 가끔 하다보면

손이나 뇌에 장애가 잇는것같기도합니다. 

 

 

허허 내가 똥장군이구나 히히 오줌발사! 와 같은 상황도많으며

제가 플레이 하면서도 허허 이게 사람새끼인가 라는 생각이 들때도 잇구요 ㅠㅠ

900대에서도 돌리다 보면 공기의 희박함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고랭가면 적도 나도 아군도 다잘할것같죠? 아니에요 사람사는데가 다그렇습니다.

 

높으신분은 높으신분대로 낮으신분들은 낮으신분대로 다 쌉니다 싸요.

 

똥을싸는건 인간의 생리적 현상입니다.

 

 

똥쟁이는 어디든 잇습니다.

그분들의 존재가 저의 상처입은 영혼을 치유해줍니다.

이런생각이 들면서 말이죠. 나만똥쟁이는 아니네 ㅋ

  

하지만 그런 후진 실력에도 불구하고 Garen(가렌)가렌이엇기에 2000 찍을수잇엇던것같습니다.

 

 

보통 랭을 돌리면

 

어!?,가렌이네?,풉,괜찮으시겟어요,으앙 우린 다 죽엇어 맙소사

 

이런반응들을 볼수잇습니다.

 

 

네 솔직히 말해서 가렌은 타 탑솔챔프에 비해

탑 라인전이 강하다는걸 제외하면 큰메리트를 찿아볼수없습니다. 

 

 

라인장악력은 최강도 아니고 중상 정도에 한타에서는 이니시에이팅기도 없고

레네크톤처럼 허세나 패기를 발산할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가렌의 진정한 장점은 컨이 쉽다는겁니다.

 

가렌은 시온과 더불어 손발만 달리면 누구나 할수잇는 쉽고 강한 챔프입니다.

 

리옷사가 초보자용으로 남겨둔 챔프중 수좌라고 할수잇죠

 

 

가렌의 딜 메커니즘은 복잡하지도 않고 누구나 충분히 익숙해지면 같은 실력이라고 놓고 봣을때

(정상급 플레이어가 아니라면! 캐릭에 능력을 한계치까지 뽑아낼수잇는 실력이 아니라면!)

 

 

충분히 상대방을 압도할수잇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군의 닭잡는칼로 상대의 소는 아니더라도

돼지잡는 칼까지 상대할수잇다 이 말입니다.

 

 

후반한타에서 너무잉여이기에 할수없다?

만약 딜탱이 해야하는일이 상대 원딜이나 메이지의딜을 받아내면서

그녀석들 킬따내는거라면 가렌도 충분히 해낼수잇습니다.  

 

 

저의 소박한꿈은 양산형 가렌들이 쏟아져 나와서

랭크나 노말에서 픽을 해도 욕을 먹지않거나

 

 "우왕 가렌이당 ㅋ 처음봄"

 

과 같은 수모를 격지않는것입니다.

 

 

 

컨을 못하신다구요?

손에 장애가 잇으신것같다구요?

그럼 가렌을하세요!

카타리나 보고있냐?!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왕룬에도올방관 박으셔두됩니다 .

룬은 취향이니 이속룬을 박으셔두 되고요. 하지만 제발

 

 

빨강하고 왕룬에 올뎀지룬만박지마세요

 

가끔 올뎀지룬이 더딜이 잘나온다는분들이있는데

 

HOW는 어떻게? 라는 뜻입니다 라고 말해주고싶어요.

 

라고 말해 왔던 저지만 요즘 다시 하다보니 올뎀룬이 cs먹기도 편하고

 

특정 챔프들에게는 더많은 딜을 뽑아주더라구요 역시 룬은 자기취향인것같아요 ㅎㅎ

 

그리고 가렌을 정말 제대로 하실려면 룬페이지를 2개 준비해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하나는 이와같은 탑 근접 딜탱을상대할 ad나 방관룬과

 

케넨 니달리 블라디등을 상대할 이속룬이 필요합니다

 

 

딜딸치실게아니면 방관 고정 ad 혼합으로 박아주세요

ad계수관련 스킬이 많더라도  혼합룬이 더많은 데미지를 뽑아줍니다

 

 

가렌의 w는 크고 아름답기에 성장형 마방룬만 박아주셔두

18렙기준 마방탬 하나도 안가셔두 마방 104에 육박하는 아름다운 그것을 볼수잇을거에요.

(쉬바나 궁 만렙 찍어야 물방 마방 20 증가, 가렌은 물방 마방 25증가)

 

 

룬은 어차피 상대 보면서도 바꾸고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취향을 많이 타기에 원하시는 거 박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방룬만 내리 박진 마세요.

가렌은 보유한 cc기가 사일런스 뿐이기에 딜을해야 잉여가 안됩니다.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 가렌은 유통기한 지난 판태온 보다 쓸모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의 개인적인 마스터리 세팅은 이러합니다.

 

 

아군 조합이나 적들에 맞추어서 하지 않는한

이트리가 가장 나은것갑습니다.

 

 

모든 분들이 말하다 시피 가렌에게 대파괴가 실용성이 잇냐 라는 말이 많은

솔직히 저도 매번 고민합니다.

 

 

'1000꼿아야 꼴랑 15 증가야? 허 참...'

 

 

그래서 전 차라리 마관과 쿨감에 투자합니다.

쿨감 4퍼가 당장 게임에 잇어서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죠.

 

 

하지만 적은양의 쿨감 4퍼가 모이고 모여서 결정적인 순간에

한번이라도 기적같은 스킬을 쓸수 잇지않을까? 라는

희망 고문과 함께 찍곤합니다. 

 

 

사실 대파괴를 찍지 않는 결정적인이유는 

름이 대파괴인데 그림은 홍익인간대파괴(Havoc )

 (잘생각해보면 미칠듯한 괴리감!)

 

 

 

이 그려져잇는게 저의 여린 마음에 상처를 주엇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혼과 얼을 담고있는 단군신화를 배우고, 널리인간을 이롭게한다는

홍익인간의 참뜻을 알고있는 저로써는 도저히 감내할수없는 사항이엇습니다.

 

 

마음속으로 아니야! 저건 홍익인간이라 붉은게 아니고

홍삼을 먹고 힘이쎄진 홍이장군 이라 그럴꺼야! 라고 위안도 해보앗지만

 

 

홍삼을 매일 물말아먹듯 먹은듯한 홍삼 홍보 캐릭터같은 이름의 홍이장군이!

항암작용에다가 피부면 피부 머리면 머리 정력이면 정력 안좋은데가 없다는

그 홍삼의대표주자가! 고작 실효과는 저것밖에 안된다니! 이건 고려인삼에 대한 모독이야!

 

 

순식간에 리옷사의 대파괴는 한국문화를대파괴! 한국 최고의 약재인 고려인삼과

한국의 뿌리인 단군신화를 조롱한 리옷사에 대한 분노와 약소국의 서러움을 느껴야 햇습니다.

이 미제 도야지놈들! 난 넘어가지않는다!

 

 

 

본이야기로 돌아와서 제가 마관을 찍은 부분에 대해서

의아하게 생각하시는분들 도 잇을겁니다.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가렌의 궁 입니다.

 

 

가끔 착각  하시는 분들이 잇는데 가렌의 궁은 마법데미지 입니다.

(스킬 설명 읽어보시면 나와잇슴)

 

 

마스터리 개편전 딜 태크트리에서도 저는 마관에 투자 해주엇습니다.

마관 10퍼 받는다고 얼마나 다르겟냐? 라고 말씀 하시는분도 잇을것같습니다만

가렌궁 뎀지가 워낙 촌각을 다투기에Dead or Alive 한번에 죽이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한방에 죽인다면 어느 대마시아의 외교관이 입버릇 처럼 말하고 다니는

"평화가 올거에요"가 실현됩니다. 이게 바로 대마시아식 외교 거든요.

자매품 녹서스식 외교도 이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말하지만 마관 10퍼는 대파괴의 1.5 보다야 많이 박힙니다.

물론 자신만의 철학이나 신념이 계신분은 포인트를 대파괴에 주셔두됩니다.

저희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살지말입니다.

 

 

다른분들 공략중 9/21/0 트리

(방특쪽의 체력증가 효과와 쿨감을 최대한 이용해서 딜을 뽑는동시에 탱도 서겟다)

충분히 설득력 잇게 다가올뿐만아니라 실재로도 괞찬습니다.

 

 

 다만, 가렌의 초반딜에 핵심인 방관특인 방어구가르기

(뜬없지만 가렌의 보직은 딜탱! 와우에서도 방어구 가르기는탱커의 중요 기술이엇습니다.

 만약 당신이 긍지 높은 와우저엿다면!방어구 가르기를 포기할수 잇겟습니까? 외쳐 EE!!)

궁에 크게 적용되는 처형인 을 포기 하면서까지 가야하는지는 잘 모르겟습니다.

 

 

 

가렌에 대한 제기본적인 생각은

 

가렌은 딜을해야 잉여가 되지않습니다.

CC가없다고 해도 무방한 가렌은 딜을 하 지못하면

어그로도 높지않을 뿐더러 타시 아무것도 할수없습니다.  

 

딜탱에서 딜에 좀더 무게를 두어 주시기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추천 해드리고 싶은 서머너 스팰들은 Ignite(점화)Flash(점멸)입니다. 

탑라를 이기는 것을 목적으로 가끔 Exhaust(탈진)Ignite(점화)조합이나

 

Ignite(점화)Heal(회복) 조합을 가져오시는 분들도  계신데

가렌의 고질적인문제인 후반한타시 잉여력 극복을 위해서도Flash(점멸)는 빼놓을수없습니다.

 

 

 

또 가렌 궁과의 상성으로볼때 Ignite(점화)Exhaust(탈진)보다 킬을 더 잘 딸수잇습니다.

Exhaust(탈진)드시는분들중 도란블레이드를끼시고

초반강한딜로 익저걸고 E로 승부수거시는분들이 게신데

 

차라리 빠른 닌자토비를 신고 추격하면E를넣는식의 딜교환을 한번더한뒤

Ignite(점화)와 궁을 박아버리는게 킬성공률이 훨씬 높습니다.

 

 

 

또 가렌의 딜은 스킬에 크게 의존하기에 Q와 E스킬공백의 시간에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헌데 언젠가 반드시 찿아오는 너와나의 피할수없는 운명의 시간에서도 예외일순없습니다. 

나도딸피 적도 딸피!서로 조상님의 혼이 보이는 단계입니다 살아온 시절이 주마등 같이 스처 지나가는 이때! Exhaust(탈진)인경우 보통 영혼의 영결식 바로전 딜을 존나게 교환할때,

상대는 약하게 만들어 상대딜을 조금박히고 내딜은 많이 박히게 할때!

즉, 이때  앞서 딜이 쏟아질때 익저를 거는게 일반적이며 가장큰 효용을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때 익저를 걸어두면!!

상대가 생각할수잇는 이성을 가진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 슬기슬기사람이라면!

익저가 걸린상황에서! 상대는 "잘못 들어왓네요 저 가볼께요"라는 말과 함께

힐 플래쉬등 생존기로 탈출하기에 큰효용이 없습니다.

 

 

딜교환이 다끝난 뒤에 익저를 꼿고 궁을 꼿는다고 해도 적은 죽지않습니다. 

궁딜량에은 크게 변하지않거든요.

우리도 마음 같아선 "들어올때는 마음 대로엿겟지만 나갈때는 아니란다!"라고 하고싶지만

우리는 CC기가형편 없어 슬픈남자 가렌입니다.

 

하지만 대출도 계획적으로라는 말이잇다시피 앞서계획되고 준비한 붉은딜도Ignite(점화)가잇다면 어떨가요?

나대신 추격해줄 핑크가 잇다면 좋겟지만 그런건 우리에게 잇을수가없습니다.

여자친구 같은거죠. 여담이긴 하지만 우리에게 따듯한 말 한마디"갱갈께요"라든가

"미드미아 이니 조심하세요"같은말을해주는 상냔한 정글러와 미드는 현실에 그리 많이 존재 하지않아요.

 

 

우리는 가렌, 덩치가 크지만 덤블에 잘숨는섬세함도 가지고 있는남자 가렌입니다.

우린 모두 혼자 해결해야해요.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우리는 궁을 꼿으며 딜도를 던질수잇습니다.

멋진 이말과함께 "딜도를 맛앗으니 멀리가지못햇을거야!"

 

 

궁과함께 출수한 가렌의 이그나이트앞에서는 적의 힐 ,플래쉬콤보도 쉬히 생존을 장담할수없습니다.

또 핵과 같은 한방궁을 가지고 있는챔프들의 공통고민사항인 "지금박으면죽나?" 에서 해방되어

손속에 일절 망성임없이 쿨하게!하지만 가슴은 뜨겁게 어차피 한번사는세상 까짓거 쿨하게!

궁에 손을 올려놓고 초초해하면서 아 지금박으면 죽나?

으아앙아아아앙아아아아아 하면서 초초해할필요가없습니다.

 

 

우리는 폼나게 "더이상 칠 필요가없다!"라고 해주셔도 되고

어떤 링트럴의 말버릇 마냥 노프라블럼을 외처주면되요.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 간단히 가렌의스킬을 설명해볼게요.

 

 

개인적으로 와우를 하다 온 저로서는 가렌 스킬을 와우 전사에 비유하자면

 

=봉쇄  =방패의벽 =칼날폭풍 =마무리일격

 

이라 할수잇습니다. 이와 성능도 유사합니다.

 

 

와우를 해보신분이라면(물론분노전사가 pvp를 뛰진않지만.......)

와우의 딜전과(물론 와우의 딜전사의 딜방식이 이렇게 단순하지않습니다. 간략화 하자면)

가렌의 딜방식은 이와 똑같습니다. 

 

 

봉쇄->칼날폭풍->마무리일격

 

                             ->->                            

 는생존기

 

 

 

 

 

이제 설명을 시작합니다.

 

가렌은 역시 1렙 로 시작을 해줍니다.

초반 라인전 싸움에서 평타 평타(가렌의 기본기) 

어떤 탑 근딜러와의 싸움에서도 우위를 점할수잇습니다.

 는 공격속도를 초기화 해주기에 타워를 철거 하실때도

끊임없이 넣어주세요.

 

 

만약 저희 진영이 위쪽팀이라면

블루골렘을 도와주고  올라오는 상대방탑에게 강쪽 부쉬에서

불의 의 일격을 가해주세요. 훨씬 쉽게 라인을 장악할수잇습니다.

 

 

이때도 가렌의 기본기는잊지마세요.

그때 조심하셔야할게 적피 빠인다고  괜히 혼자 발기해서 서머너스팰 쓰지마세요.

잘 안죽습니다.

 

 

일단 가렌의 기본기로 시작을 하셧으면 상대는 반피

혹은 3분 2피 에서 포션을 사용합니다. 이때 저희는 여유롭게 Perseverance(인내심) 아아 치유된다.

 

 

라인전 운용에 잇어서 가렌 패시브에 대한 가렌의 의존도는 절대적입니다. 

포션혹은 포션 그이상의 힐량을 보여주기에 뻘짓하다가 중간에 끊기면 자기만 손해입니다.

 

 

막타를 한두개 못먹는 한이 잇더라도 최대한 패시브의효과를 뽑아주세요.

그런면에서 가렌의 부쉬플레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부쉬에 기거하는 가렌은 건드리기 까다로울뿐더러

부쉬에 기거하는동안 미니언들에게 일절 상해를 안입히기에

라인을 아군쪽으로 땡기는 효과도 가져다주며 상대방에게 큰 공포 심리를 유발합니다.

 

 

이는 강심장이아닌 상대 탑라이너에게는 행동방경이나

막타를 먹는데 잇어서 위축감을 가져다 줍니다.

 

 

또한, 적 정글러의 갱시에도 탈출하기 쉽죠.

가렌에게 부쉬는 어머니의 품 마냥 따스한곳입니다. 

 

 

이때 근처 에잇는 미니언들의 막타는 꼭 처주셔야해요.

가끔 가렌 부쉬 플레이 하신다고

천년만년수풀에 몸넣고 게신분이잇는데..........허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실재로 가렌 패시브인 인내심은 실재 소환사의 인내심을 시험하는 패시브이죠.

하지만 우리 생활에 잇어서 인내심은 항상 보답을 해줍니다. 

 

 

타 탑솔 근딜 챔프들처럼 불쌍한 미니언들에게 흡혈 하는 등

격이 떨어지는 행위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렌은 대 대마시아의 순혈의 귀족이니깐요.라고 말은 햇지만 가렌은 흡혈을 못해요 으앙 ㅠㅠ

사실 맨날 부러움. 하지만 부러우면 지는거에요. 저희는 콧대높은 귀족! 남의 피를 탐하지맙시다. 

 

 

아 그리고 중요한점은 가렌도 상대와 딜교환할때 끈임없이 평타를 넣어주셔야합니다.

많은 가렌분들이 Decisive Strike(결정타)다음Judgment(심판)넣고 멀뚱멀뚱하시는데

 

 

 

적이나 가렌이나 평타는 똑같습니다.

 

 재들도 가렌평타 맞으면 저희랑 아픈건 똑같아요.

 

 

 

가렌의 딜교환 방식은 다들 아시죠?

기본기 넣고 Judgment(심판) 로 갈아줍니다.

 

 

여기서대한 설명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는 가렌의 밥줄스킬이며 트레드 마크격인 스킬입니다.

아시다시피 가렌의 힘은 여기서 나오죠.

딜스킬인 동시에 둔화효과 해제와 감소과 둘다 붙어잇어서

생존기로도 손색이없습니다. 무조건 선마 입니다.

 

 

 가없는 가렌은 상상할수도 없으며 있다해도 이미 그건 가렌이아닙니다.

또한,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스킬이며 오랜역사를 가지고있는 기술입니다.

 

 

먼저 게임사적으로는 바바리안의 휠윈 블레이드마스터의 블레이드스톰,

갓오브워의 크레이토스"제우스당신의아들이돌아왓소!"

민간사적으로는 어릴적 아이들이 싸울대 주먹을 붕붕붕 휘두르는거에서 그연원이 같습니다.

좀더 커서는 불후의 명작 탑블레이드에서 찿아볼수잇으며

문학사적 측면에서 이영도 작가님의 처녀작인

드래곤라자의 주인공인 후치의 일자무식에서 볼수잇습니다.

 

 

 는 물리의 기초 상식인 원심력을 이용하는 과학적인 스킬입니다.

 

 

 

 

아 또 많은분들이 Courage(용기)를 2 렙이나 3렙때 올리시는데

 스킬이 삿대질을 하고잇는것같아서 예의바른 저는 4렙전까지 찍어주지 않습니다.

 

 

물론 이스킬이 효용은 스택을 쌓아야 발현되기에

초반부터 올려주시는것도 매우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굳이 딜교환에서 우세하고 바르고잇는 상황에서 까지

의무적으로 가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상황 봐가시면서 아 존나  사려야겟네 이럴대 이렇게 가주시면됩니다.

그게 아니고 탑을 민주화시켜야지! 라는 생각이시라면

공격적으로 위태크를 따라주시면됩니다.

 

 

솔직히 가렌의 Judgment(심판)데미지 상승폭이 크기에 전 Judgment(심판)를초반에도 밀어줍니다.

 

 

가렌의 궁인 는 1렙때는 여러분의 생각과는 다르게 크게 강하지않습니다.

단일기인데 피해가 175밖에안되며 1스킬은체력비례계수도높지않고

대미지도 마법대미지 기때문에 적을 삼도천 앞까지는 보낼수잇지만

강을 건너게 해주기는쉽지 않습니다.

 

 

보통 적체력이300이나270정도에 박아주시면죽습니다만......함부로 던지지는 말아주세요.

저래보여도 쿨이 무려 2분.하지만 2렙부터는 상황이달라집니다.

 

 

적탑의체력도어느정도붙고 대미지도 350에 계수도 개선됩니다.

이때는 눈대중하시고 피가 4분지1정도남앗을 때 "안되겟소!쏩시다"하고

이그나이트와함께 사용하시면 적들을 뒤틀린황천으로 보내줄수 있습니다.

 

 

3렙때는 말할것도 없죠 적원딜이나 메이지들 피가 40에서 30퍼센트때

"죽어라 이괴물아!"하시면서 사용하셔두 /이승기가 부릅니다 '삭제'/

 

게 두가지 선택지가 잇습니다.

적 정글러가 오고잇는데 내가 라인에서 2분 1이상을넘엇을 때

적쪽의 부쉬 근처일때  내 뒤를 덥칠경우

부쉬에서 적 정글러올때 까지 대기하다가 부쉬로 얼굴을 들이밀면

뻐큐머겅과 함께 Decisive Strike(결정타)로 cc기를 못쓰게하고 달리다가

cc기나 이속감소기를맞으면바로Judgment(심판)로 붙어잇는 이속감소기해제를 하는 동시에

두번머겅라고 말하시며 달리시는거랑 그냥 보자마자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도주하는것

이 두가지가 되겟습니다.

 

 

보통 살아남기 힘들다고 생각 되는 상황에서

 가렌은 의외로 잘 살아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가 이글을 올리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도란블레이드 때문이엇습니다

(이글은어디까지나  가렌에게 잇어서입니다.

저는 어그로 종자가 아니니까요. 도란탬들은 정말 싸고 좋은탬이죠.

실제로 도란님은 서민경제에 큰 도움을 주시는 매우 훌룡한 분이십니다.)

 

 

많은 가렌유저분들이 미래를팔아 현재를 사게 만드는 악덕대장장이 도란에게 빠져,

도란블레이드라는 이름에서도 판매자의 이름이 붙어잇는

수상한 마검(막눈님이 만들면 막눈 블레이드 모쿠자님이 만들면 모쿠자의방패 !?)에

혹되어 마치 도란블레이드에 종범성님의 invisible something 이라도 잇는듯

광하는 모습이 저를 안타 깝게 만들엇습니다.

 

 

심지어 도란은 자신의 물건이 정의 의 전장에서 히트를치자

독점자본주의가 만들어낸 폐해마냥 가격은그대로인데

품질만 저하하는 치졸한방법까지 사용하는 악덕 상인입니다.

 

 

거듭말하지만 도란블레이드가 안좋다는게아닙니다.

도란블레이드나 타 도란 세트들은 가성비가 훌룡한 매우 좋은 아이탬들이지요.

제가하고자하는 말은 가렌에게 안좋다입니다.

 

 

개인적으로 가렌 도란블레이드는 매우 비효율적인 아이탬 트리인것 같아서요.

지금부터 반론하겟습니다. 존경하는 재판관님.

 

 

우선 선도란의 능력치는 뎀 10 피 80 흡 3퍼 입니다.

도란블레이드 흡혈 3퍼로 과연 우리는 얼마나 많은피를 채울수 잇을가요?

 

 

가렌이 선도란을들면 보통 1렙 q뎀지가 적에게 사용시 많이 춰줘야 120이 답니다.

평타 q 평타를 친다고 하여도 들어간 데미지는 230정도?

(도란을 안들어도 200정도 들어갑니다)

 

 

물론 렙업한뒤 E딜량도 차이가 나겟지만

선신발도 신지않고는 신발신고 뛰어다니는 적 문명인들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도란블레이드 가렌에게 E를 다맞아주면서

자랑스럽게 일기토를 신청하시는분들이게신데 "그게 문명인 들이 할짓이냐!" 라고 말해주고싶네요

 

 

흡혈3퍼를 계산해보시면230을 딜하셧을때

'이야 체력이 6이나 찻어! 히히 횡재햇다! 으앙'

(평타 한대시 체력 회복량은 대략 2~3정도입니다.)

 

 

도란은 체력 80공격력 10때문에 가는거지

흡혈때문에 가는게 아니다! 글쓴이 양반 뭘모르시구만! 이라고 말할 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가렌의 딜 방식은 이동하면서 하기에 이속룬에

잔나 버프 까지 잇지않는 이상에야 아무리 딜을 올리든 체력을 올려서

맞다이가 강해지든 의미가 없는 것같습니다.

 

 

특히 가렌은 맞다이용 챔프가 아닙니다.

이점 기억해주세요! 여러분의 이시대의 행동하는가렌!

된 가렌! 이 되어야합니다.

 

 

가렌직업이 무려 데마시아의 힘 입니다 우리는 이름에 걸맞는 대우를 해줘야 합니다.

다만 가렌은 절대 맞다이 챔프가 아니라는점! 

빠른 신발과 위에 트리에 보이는 야만의 몽둥이의 방감과 쿨감으로

라인전 운영에잇어서 딜교환은 #한번에 얼마나 많이#  #얼마나 자주# 딜을 넣어주는냐가 요합니다. 

 

 

또 가렌은 타챔프에비해 초반기본피통이나 공격능력이 부족함이없

굳이 도란을 고집할 이유가없는것갑습니다.

 

 

가신다면 차라리 빠른 닌자토비에 야만몽둥이가 더좋을것같습니다.

야만의몽둥이는 1337원으로 도란 3자루 보다 쌉니다.

하지만 순수 딜량만따진다면 도란 3.5자루급의 딜을 뽑아 낼수 잇죠.

 

 

쿨감 10퍼 방감 15 공 25 가렌은 딜 다수가 스킬에 의존하기에 쿨감탬은 꿀같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가렌이 도란을많이갸야 두자루입니다.

절대 몽댕이보다 좋지않은 빌드입니다. 

 

 

그리고 투도란 후 바로 워트마로 달리시는 탬트리가 게시던대..............

 

 

내 집 마련 만큼이나 어렵다는 워트마....

만들어 가는 기간 동안 찿아오는 소환사와의 권태기......

 

 

중반 20분쯤 첫 바론 한타에서 무력한 나의 모습 팀원 들

 

"아 가렌 정말 잉여하다." , "This garen sigh"

 

우리는 조용히 서렌더라는 이름의 위자료를 준비하고

정의의 전장을 떠나 긔여운 초롱아귀들과 호심탐탐 아군을 노리는

트롤러들이 즐비한 신비로운 심해여행을 떠나야한답니다.

 

 

심해여행 중 패닉님과 같이 심해어를 잡아먹기 위해

잠수하는 향유고래도 잇으니 조심하는게 좋겟죠?

 

 

마지막으로 땡 선도란블레이드는 포션을 사지 못함으로

딜교환시  에로 사항이 꽃피게되고 이에로사항은 훗날  언젠간 찿아올수 밖에 없는

운명의 순간에 신발 3 포션보다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많은 탑라이너들이 신발 3포 션을 고수하기에

깨어잇는 가렌 행동하는 가렌이 되려면 선신발을 가줘야 합니다.

 

 

또 갱에서 살아남을 확률도 비약적으로 올라가죠 .

이쯤 도란 분쟁은 마치도록하고 설명을 시작하겟습니다.

 

 

시작은 위처럼 신발 3포션을 가주시고 상대에 따라 대응방식이 틀려집니다.

우선 근딜러들 앞부분 스킬 부분에서 말씀드린 대로 싸우시면 됩니다. 평상시 가렌하듯이.

하지만 럼블 니달리 케넨 블라디 와 같은 챔프들이 문제가 됩니다.

 

 

위챔프들중 럼블, 니달리, 케넨은 가렌의 카운터라 할만한 픽들입니다.

그래도 가렌은 위에서 언급한 카운터 픽인 챔프도보다야 챔프 조작 난이도가

쉽기에 카운터 픽들이 가렌한태 져버리는 웃지 못할 사태가 벌어지곤합니다.

 

 

헌데 그런 금치산자 100날 썰어봣자 아무런 실력이나 이력에

아무런 도움도 안될뿐더러가렌유저에게 허영심과 자만만을 불어 넣어줍니다.

 

 

리고 사람에 실력차에 따라 많이 라인전이 틀어지기에일단 서보시고

개개인에 상황맞춰서 하시는게 좋겟습니다.

 

 

casebycase다보니 제글을 곧이 곧대로 따라 주시기보단

닥처! 판단은 내가한다! 라는 능동적인 마인드가 꼭 필요합니다.

 

*얼어붙은망치에 대하여

 

얼망은 가렌과 같이 cc기가 미약한 챔프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아이탬이지요.

 

일단 따라가면서 치는 것 만으로도 뭔가 팀에 기여를 하고있는것 같고(실제로 기여를함>_<)

 

얼망이 나옴으로써 딜탱cc를 동시에!

 

라인전에서도 수동적인 딜보다는 능동적인 딜을 할수있게 해줍니다.

 

드디어 가렌의 평타가 빛을 발할수 있게 되죠 따라가면서 평타 평타 아흑

 

가지고있는 옵션 자체도 가렌에게 매우유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20분에서 30분 아니 얼망이라면 35분안에 게임을 끝내실 작정 이시라면 가셔도됩니다.

 

또한 얼망을 가시게되면 핵가렌의 시초인 브페헥 태크트리가 완성되죠.

 

<브페헥이란 브루탈라이져 페이지 헥스드링커로 완성되는 과거 딜가렌의 삼신기와도 같은 아이탬트리>

 

다만 게임이 장기화 될경우 얼망은 슬슬 가렌의 발목을 잡기 시작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50분 40분 가렌의 스탯의 바람직한 수치는 (빨간 엘릭서사용시)

 

피는 3800에서 4000 방어력은 160~200 마방은 100~150 공격력은 250~300인데

 

이수치를 달성할수없습니다. 분명히 다른부분에서 누수가 생기게 되죠.

 

피를 매꾸면 딜탬하나가 빠지고 딜량을 매꾸면 방탬하나가 빠지고

 

그래서 저는 통상적인 판에는 가지않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얼망 가렌은 결코 약하지않습니다.

 

또 가렌을 플레이 하시는분들 생각도 게임을 장기전으로 가져갈 생각 하시는분은 별로 없을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얼망 태크 트리도 가렌의 또다른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파에 대하여

 

최근 아트마 너프와 그 이전부터 잇엇던 선파가 과연 좋으냐 나쁘냐에 대한 논쟁들이 있엇습니다.

제 생각에는 만약 여러분들이 게임이 일찍 끝날것같다 라고 생각 하시면 선파를 가주셔두 됩니다.

 

 

타이밍은 닌자토비>몽댕이>라위>선파순

 

 

서로가시면될듯합니다.

아주파괴적인 가렌이 나올겁니다.

 

 

플레이어분들이 분석해놓은걸 보면 선파의 딜량과 탱킹 능력은 극후반아니고서야 괜찮습니다.

허나 게임이 길어질것같다 팽팽하다. 라면 선파를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본이야기로 돌아가서 만약 상대가

블라디, 럼블,케넨이 상대일시 주문 포식자꼭 가주셔야 합니다.

 

 

대신, 라위가 늦엊지거나탬트리에 순서가 바뀌긴합니다만 여러분이 위에 잇는탬

들을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바꿔 주시기만 하면됩니다.

 

 

니달리가 상대 일때는 브루탈파수꾼의 갑옷을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니달리뿐만아니라 리븐의 딜이아프거나 적 탑솔근딜이 아플때

이 파수꾼의 갑옷 하나만 잇으면 라인 딜교환,

글러의 갱, 교전 패전후 도망 모든 상황에서 여러분의 목숨을 지켜줄겁니다.

 

 

그 이전에 말씀드려야 할게 잇는데 시간이 좀 흐르면

상대 탑 근딜러들이 라인전 초기와 다르게 딜교환에서 가렌을 압도하는 상황을 보여주는데요.

 

 

그건 상대가 3/3/7 전법의 탬트리라든가 닌자토비+렌턴+체인메일 등을 가게 되면서

딜교환에서 에로상항이꽃피게 되는상황이 발생하는데

그 때 만약 위 탬트리를 따라주시면 아마 닌자토비+몽댕이+곡갱이 정도 나오셧을탠대

조금만 라인을 땡기시며 버티시다가 닌자토비+몽댕이+최후의속삭임 이 나와주신다면

딜교환에서도 우세 하실수잇습니다.

 

 

탱능력이 걱정 이시라구요? 라인전에선 탱능력을 걱정하실필요가 전혀없습니다.

가렌의 딜방식은 무빙딜 동시에 상대를 무력화시켜놓고

딜하고 빠지는 식이기에 큰문제가 돼지않습니다. w도잇구요.

 

 

바로위에 탬트리 다음에 거인의 벨트>체인메일을 입어주시면됩니다.

첫 바론 한타나 탑까지 참여햐여야할 대규모 한타는 자이언트 벨트 맞추셧을때 보통일어납니다.  

 

 

후 탬트리는 워모그 아트마 트리를 타주시면됩니다.

신발은 여유가 날때 머큐로 바꿔 주시면됩니다.

 

 

이탬트리의 핵심은 라위가워트마 보다 먼저나와 가렌의 딜이 부족한 타이밍이 없다는겁니다.

 

 

앞 부분 설명에서 말햇다시피 가렌은 cc기가 미약하기에

딜을 하지못하면 잉여돼버립니다. 고기방패도 cc가잇어야 고기방패입니다.

 

 

딜을못하는 가렌은 저 공기입니다 공기.

마지막으로 포오네를 넣어 두엇는데 이건 사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적 마딜이 모르가나와같은 조건부 메이지 딜 하나뿐이라면 안가셔두 됩니다.

차라리 워모그를하나 더가시던가 돈만 썩어도시면 인피도 갈만합니다.

 

 

하지만 저런 최종 탬트리는 머나먼 미래의 이야기에요.

왠만하면 만들어 질 일이 없을뿐더러 적물딜이쎄냐 적 마댐이쎄냐 아군 딜이 부족하냐 등

열러가지 상황에 따라 갈리기에 여러분 소신 껏 가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의 솔직한 마음을 담자면 마지막탬은 인피를 추천합니다.

성능이나 그 런거 보고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설사 아군이

 

 

"가렌님 장난해요? ㅡㅡ"

 

 

이런반응이 나오더라도 어차피 아이탬이 최총탬까지 간 상황이면 세기말입니다.

여러분 꼴리는거 가시면돼요. 이런상황에서 안껴보시면 평생 못껴요.

 

 

하지만 여기서 조심 하셔야할 것이 아군분들의 기분을 상하게 하면 안됩니다.

세기말은 모두의 멘탈이 반쯤 파괴된 상태이며 약간의 실수로도 팀이 이기거나 질수있는상황입니다.

 

인피를 가시고 나서 저런 반응이 나오면

 

 

"저.....이 인피 한자루가 꼭 갖고싶엇습니다.....크흑"

 

"00님 이건 단순한 인피가 아닙니다! 저의 꿈 입니다!"

 

 

등 분위기를 유화시켜주시기만해도 잘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누가 뭐래렌은 대검전사 이니까요.

 

 

 

 

 

 

 

팀의 구성에 잇어서나 한타 개시에 잇어서 가렌은절대 맨탱이 되어선 안됩니다.

 

 

가렌을 넣으실 조합이시라면 가렌은 튼튼한 부탱 정도로 여겨주셔야해요.

정글러를 튼튼한 돌격병으로 하거나 하다못해 서포터 알리라도 잇어야 합니다.

 

 

아니면 미드 스웨인 도 좋습니다.

이정도 픽이 갖추어 졋다면" 전략적인 선택이군요 소환사님",

"나와 같은 생각이로군 소환사" 와 같은 칭찬을 들을만합니다.

 

 

가렌의한타시 쓰임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아군에 광역 스턴이나 광역 cc가잇는 조합구성이라면

폭풍의 한가운데서 "이 전장은! 내가 지배한다!" 라고 외치시며 딜을 하셔두됩니다.

 

 

하지만 이런 TV동화 행복한세상 과 같은 보기만해도

가슴이 훈훈해지고 눈가가 촉촉해지는 한타는 자주 일어나지않습니다.

 

 

그림같은 궁이 작렬하지 않은 평상시의 한타에서는

어차피 가렌은 cc기가 사일런스뿐이라 아군원딜이나 메이지를 지켜줄수없습니다.

이때 가렌에게 필요한건

 

 

내앞을 가로막는건 모두 파.괴.한.다. 

 

 

가 아니라 역지사지, 인지상정의 마음을 가지고

적 원딜이나 적 ap에게 돌격 하시면됩니다.

이 때 "반드시 저녀석을 죽이겟다." 의 필살의 마음도 좋고

"저녀석을 일단 이전장에서 분리시켜 놓겟다." 위 두가지를 생각하시고  돌격하시면 됩니다.

돌격 하실때 이렇게 생각 하시면 편합니다.

 

 

아..... 서포터가 아군 누커 살리겟지 시발 내가 간다고 달라지는것도 없는데

나도 적 누커나 찟으러 가야겟다. 그게 내가해야 할일이야. 어차피 주사위는 던져졋어.

 

가렌의q이속증가와 w로 용솟음치는 용기라면 충분히 도달할수잇습니다.

적 메이지나 원딜은 자기코가 석자이기에 여러분에게 주목할수박에 없습니다.

 

 

적 메이지나 원딜을 붙잡고 사살 하시거나 최소 전선에서 분리 시키는것.

이게 가렌이해야 하는일입니다.

 

 

이때 조심해야 할것은 혼자 발기 하셔서 돌격 하시면 안됩니다.

 

이것이 쓰로잉 과 이니씨에이팅의 차이입니다.

 맨탱급의 탱킹능력과 광역제어기가없는 탱커의 돌격은 그냥 쓰로잉 입니다.

간다! 코리안 특급! 150km의 강속구!

 

 

제가 앞에서 말해놓은 대로 가렌은 부탱이지 맨탱이아닙니다.

아군에 돌격병이자 맨탱이 먼저돌입하면 그에 따라서 두번째 주자로 들어가주셔서

기회주의자의 일격을 날려주시면됩니다. 

 

 

 

 

 

한타가 아닌 가렌의 활용도 및 존재가치!!

 

가렌은 사람들의 인식이나 또 실재로도 그리좋은 챔프가아닙니다. 

그나마 가지고 잇는것이 중상급의 라인 장악력을 이 다라면 다입니다.

 

 

허나, 가렌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 않좋다 보

가렌의 저 장점마저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가렌은 상대 라이너 에게 얕보임으로써

자동적으로 상태효과 방심을 이끌어낼수있으며

상대의 캐릭터 좃부심에도 영향을 받아 더 큰 방심을유발합니다.

 

 

이때!! 가렌의 중요한 역활중하나는 적 탑라이너를 바를수 없다면

가렌급으로 하시는게 라인전에 잇어서 중요한 역활입니다.

 

 

가렌의 라인 장악력은 강력하기에 스킬쿨이 찰 때마다 지속적으로 딜교환을 해주면

최악의 경우 적도 잘 못크고 저도 잘 못크는 가렌입장에서는 전략적 승리를 얻을수잇습니다.

 

 로 많거나 서로 없는 경우 혹은 서로 라인전에 대해 너무 많은걸 투자해

상대 탑라이너의 탬트리가 미래 지향적인 워모그 보다는

몽댕이, 랜턴, 도란시리즈등 현실중점적인 탬을 많이간경우>

 

 

많은 아군들이 가렌이 픽되는 순간 거의 버리는패로 생각하기에

상대마저도 부숴 나버리면선방 햇다고 생각 해주거든요.

 

 

좃부심으무장된 적 타챔프들은 "가렌이네 우히히히히히히 좃발라야지 " 라는 생각을 품는데

가렌은 생각만큼 녹록한 챔프가 닙니다.

 

 

가렌을 좀 햇다하는 가렌유저들의 챔프이해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왜냐하면 가렌에 대한 이해도는 기억하실지 모르겟는데

추억의게임 뿌요뿌요 미션의 탑 1층보다도 쉽고 메탈슬러그 1탄 100원으로 깨기 보다 쉽습니다.

 

 

그리고 만약 적이 가렌에 솔로킬을 한번 따이기 시작햇으며,

탑에 다른  포지션의 개입이 큰 영향을 발휘하지 못햇다면!?

 

 

이제 그는 깨어날수 없는 꿈 인셉션에 당하게 됩니다.

똑같은 사망 패턴의 반복, 어? 나 방금 저 장면 본것같은데?

 

여러분은 여기서 인셉션 특유의 음악과 팽이를 한손으로 돌려주시면서

인전에 임하셔두 됩니다.

 

가렌은 플레이가 쉽기때문에 컨만 좋으신분들은 가능할거에요.

위와같이 라인전을 장거나 발라 버린 경우에 두가지 효과를 이끌어 낼잇습다.

 

1차적으로 상대팀에광역 멘탈 붕괴를 초래할수잇습니다.

이 때 조심 하셔야 할점은 상대방을 도발하시면안됩니다.

도발은 상대방에 흥분을 초래하기보다는 오기와 집념을 만들어내

현실창의 가렌들을 쓰러트리곤합니다. 

 

 

믿던 탑너가 가렌따위에게 발리고 있는 현실

"괜찮아요 가렌 후반가면잉여됌" 이라생각을 갖기보다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사람들은 폭력적으로 변해니다.

 

 

"얼마나 못하면 가렌 한태지냐?, 내가 해도 니보잘하겟다!"등

부정반응이먼저나오게 되며 이는 상대의 광역 멘과 함께

"아군 탑 리포트 좀 주세요 ㅡㅡ 의적으로 피하네요"등

 

 

상대팀이 자기팀의 탑라이너의 아먹어줄뿐만 아니라

꼭 절망적인 상황에 놓이면 등장하게 되는 종말론자마냥

(ex: 영화 미스트에 나오는 광신도 아줌마) 행동해주는 훌룡한 적군이 잇기때문에

오늘도 벨로런 대륙은 평화롭습니다. 

 

 

이는 초기에 어떻게든 만회 해보려던 상대 탑라이너

 

(보통 탑라이너들은 랭크에서는 부심이 강합니다.

저가 어느정도 고랭에서돌리다보니 상대 탑라이너들 부심은 보통,

 예아! I'm the korean top class 라인 모범

nobless fabulous turbulence Gorgeous but dangerous 예아 체크체크 마이

KDA 쳌쳌!! 미친이야기 같지만 모두 사실이에요.)

 

에게 무리 한 모습끄어낼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게임을가져 가게 해주며

에 일러서AFK나 탑라이너의 미드침공등 세기말 상황연출해줍다.

 

 

면 아군에게 아니!? 저사람이 가렌 장인?!

가렌으저탑강캐를 이기다니 호걸이로다! 픽할때만

퍽킹 이엇 트롤러쌔끼 이미지에서 온갓 역경속에서도 한우물만

진정한 구도자의 모습과 장인의 모습이 보이기시작합다,

 

 

집단 환각 증세는 20분을 넘지않으니 가렌 저로써는

때를 잘이용해서 팀에 멘탈적 승리를 이끌어와야 합니다.

 

*탑라인전 승리후 팁

 

탑라인전을 승리 하셧다면 이제 대마시아식 식민지 정책을 펼칠때가 왔습니다.

철권통치!

포탑은 일절 건들지 마시고 탑건너가서 적두째탑과 첫번째탑 사이에서 cs를 챙겨주시면됩니다.

 

포탑은 그들의 마지막 자존심이자 희망 이니깐 절대 부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통상적으로 첫 타워가 가지는 상징성은 해당 라이너에게 크게 작용합니다.

저 타워는 나의 자존심이자 나의 라인전의 등대요 횃불 이며 이 라인을 비추는 희망의 불꽃이리라

 

통상적인 라이너는 포탑이 남아있으면 그....그래도 아직 포탑은 남아있어

내가 저 타워를 구해야돼! >_<

 

이러면서 디나이를 당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탑라인을 비우지 않고 계속

불빛을 보고 뛰어드는 부나방 처럼 달려들게됩니다.

 

이는 적 탑라이너의 재기 가능성을 더 희박하게 만들어주며 가렌은 지속적인 파밍을 할수 있습니다.

적의 첫타워가 부서지면 가렌은 로밍을 다니시는게 더 유용합니다.

적의 첫타워는 적금과도 같으니 소중히 지켜주세요.

(다만 두번째 적타워는 밀수 있으시면 빠르게 철거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포탑을 부숴버리시면 자동적으로 포탑이 해주고 있던 cs 경험치 디나이를 할수 없을뿐더러

라인이 너무 밀리게 되어 자기 cs 챙기기도 위험해집니다.

 

이때 플레이어분 기지가 위쪽 팀이라면 블루골렘에 와드를 박으시고

아랫쪽이시라면 리자드 있는 곳에 와드를 박아주시면 됩니다.

 

이와드가 있으면 정글이나 미드라이너의 지원에서도 어느정도 안전을 확보할수있고

적 정글의 버프를 챙기는데도 매우 수월한 역활을 하게됩니다.

 

 

추가로 가렌유저로써 팁을 드리자면 가렌 픽실때

많은 아군들과 충돌하게됩니다.

 

 

이때 탑이 충동할때 유화책으로 가위바위보 한번만하졍 이라는투로

구슬려 보세요 그리고 이때 중요한것이

 

 

주먹 주먹 주먹 주먹 데마시아!

 

 

라고 말해주시는 것입니다.

지면 탑은 못 먹기야 하겟지만 이길경우 여러분의 남자다움과 호기로움으로 인해

아군분도 억지를 부리며 탑을 고집하지도 않을뿐더러 여러분의 이미지는 업되고

분쟁으로 껄끄러워던 아군과의 관계도 상괘하고 유쾌하게 바꿔줍니다.

 

 

 

굼한 사항이나 타 챔프들에대한 공략법은 아래 댓글에 달아주세요.

제가 성실하게 답변 달아드릴께요.

 

 

 인증샷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07명
94.5% (290표)
2.3% (7표)
3.3% (1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