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1명
78% (32표)
0% (0표)
22% (9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0
32/41
[BGM] 제드

- 꾸앩(2015-09-10, 조회수: 470205)






Season 5 ZED








BGM: Starcraft 팬송 Maduk:)



안녕하세요. 제드 공략 작성자 꾸앩 이라고 합니다

약 300~400판 가까이 한 제드의 팁을 공유하고자 공략을 써봤습니다.

깔끔하게 공략을 쓰는 성격이라서 내용이 부족하지만 잘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UPDATE 


시즌4


2013-12-21 공략 시작

12-06 시즌5에 맞게 공략 대수정

12-07 사진 오류 삭제 예정

12-08 스킬 공략 수정

12-09 공략 깔끔히 수정 

12-14 챔프 대응법 수정

12-15 브금 변경

12-23 공략 수정

12-24 추가 공략 수정

12-25 카운터픽 수정

12-26 원딜 난이도 추가

12-27 추가 공략 수정 , 공략 수정

12-28 애니 추가

12-29 추가 공략 수정

12-30 제목 수정


시즌 5

01-1 새해 
01-4 다이애나 수정
01-5 서폿 난이도 추가
01-6 브금 수정
01-7 챔피언 대응법 추가
01-12 오타수정 및 추가 공략 수정
01-13 추가 공략 챔피언 추가 , 머리말 사진 삭제
01-14 브금 변경
01-15 제드 팁 추가
01-31 브금 변경 및 추가 공략 수정
02-04 사진 수정
02-07 대응법 수정
02-13 추가 공략 수정
02-24 특성 수정
02-25 추가 공략 수정
03-01 브금 변경
03-08 챔피언 대응법 대폭 수정중
03-08 챔피언 대응법 추가
03-28 공략 관리 중단
04-26 챔프별 대응법 삭제 및 브금 변경
05-15 제드 너프 내용 추가
05-23 아이템 트리 수정

-------------------------------------------------------------------------------------


현 제드의 단점


장점

1.강력한 라인전

2.근접챔 치고는 수월한 파밍

3.6렙 무적기와 빠른 라인클리어

4.스플릿의 대명사

5.16렙 궁극기의 표식딜은 탱커도 녹일만큼 강력함

6.W를 활용을 잘 할수록 적이 상대하기가 힘듬


단점

1.기력이 넉넉하지가 않음

2.극 후반에 힘이 빠짐 -> 운영으로 극복 가능

3.궁극기의 의존도가 큼

4.파일럿

----------------------------------------------------------------------------------


*주 의*


이 공략은 크롬에 특화 되있습니다

홍보 댓글  무시합니다.

엑셀 맞교환 쪽지나 홍보 쪽지 무시합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3
  • 체력 +8
    x6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3
  • 체력
    +48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11,370 IP

룬은 취향 입니다


1번룬:)
 

표식 -  고정 공격력 x 3  방어구 관통력 x 6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인장 고정 체력 x 9


정수 고정 공격력 x3


2번룬:)

 

표식 고정 공격력 x 3  방어구 관통력 x 6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인장 - 고정 방어 x 9


정수 고정 공격력 x 3


3번룬:)


 

표식 고정 공격력 x 3  방어구 관통력 x 6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인장  고정 방어 x 3  고정 체력 x 6


정수 고정 공격력 x 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룬과 마찬가지로 취향일 뿐입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서는 특성 변경이 없습니다.  그냥 특성 그대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12 - 27 추가



장군에 대해 말이 많은 관계로 2포인트만 주고



디펜스에 투자 하시면 되겠습니다.




1 - 13 추가



장군 2포인트 이후 도살자 , 포식 찍으시면 됩니다.



02 - 24 추가



장군 버리고 , 약점노출.



04 - 26 추가


포식은 라인 유지력에 크게 도움이 되는것 같지 않아서 , 왼쪽라인에 투자하시고


마술 특성을 버리고 공속 너프 이후 분노 특성을 썼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Summoner Spell



Flash(점멸)Ignite(점화) 점멸 점화 말고는 다른 스펠 든적 없습니다.

Exhaust(탈진) 들어보라는 말은 있지만  Death Mark(죽음의 표식) 로 어느정도 커버 할수 있음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제드 스킬
 

약자멸시 ( P)


스킬 조건 : 적 체력이 50% 이하일떼 무조건 발동 


자원 소모 : 없음


재사용 대기 시간 : 대상한테 약자멸시를 적용한뒤 10초 후에 재적용


데미지 :  적의 최대 체력의 6% /  8% / 10% /


 

예리한 표창 ( Q )


자원소모 : 75 /  70 /  65 /  60 /  55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데미지 : 75 / 115 /  155 / 195 /  235 /  ( 추가 공격력 1.0 AD ) 


관통 데미지 : 45 /  69 /  93  /  117 /  141 / ( 추가 공격력 0.6 AD )    


사정거리 : 900


동일한 적에게 표창을 맞힐떼 50% 감소 데미지


 

살아 있는 그림자 ( W )


패시브 : 제드의 공격력이 추가로 5 /  10 /  15 /  20 /  25 % / 추가로 오릅니다


자원소모 : 40 /  35 /  30 /  25 /  20


재사용 대기시간 : 18  /  17  /  16  /   15  /  14 


데미지 : 없음


이 스킬은 다른 스킬을 모방 합니다 . (  P , W ,  R 제외 )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  20  /  25 /  30  /  35  /  40 기력을 회복 합니다



 그림자 베기 ( E )

자원소모 : 50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데미지 :  60 /  90 /  120 /  150  /  180  /   ( 0.9 추가 AD)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떼마다 그림자 쿨타임이 2초 감소


그림자가 복제한 E 스킬을 맞힐떼 20 / 25 / 30 / 35 / 40 % / 둔화에 걸림


둔화 비율이 30 /  37.5 /  45 /  52.5  /  60  % / 증가 합니다


 

죽음의 표식 ( R )

자원소모 :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 120 / 100 / 80 /


제드가 잠시 무적 상태가 되어 제자리에 6초간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시킨 뒤 


적에게 표식을 새깁니다. 그 표식은 3초뒤에 터져 ( 1.0 AD ) 에 더해 


제드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적에게 가한 모든 물리피해 , 마법피해의 20 / 35 / 50 %를 물리피해로 가합니다


궁극기의 그림자도 살아있는 그림자 처럼 순간이동을 할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및 스킬 활용 팁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 -6렙전 견제 콤보


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 - 6렙후 기본 콤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 3표창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 - 라인 클리어

제드의 궁을 무시하거나 씹히는거



표식 자체가 생기지가 않음


 -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 Frozen Tomb(얼음 무덤)


 - Alpha Strike(일격 필살)


 -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 Hallucinate(환각)


 -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 Chronobreak(시공간 붕괴)


표식 데미지 무시

 - Unbreakable(불굴) 첫타 무시

 -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 Intervention(중재)

 -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아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표식이 새겨진뒤 사용하면 표식이 사라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보호막이 활성화되 있는 상황일떼 궁을 쓰면 표식이 새겨지지 않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표식딜을 씹거나 표식을 없애거나 , 사람마다 다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

핵심 아이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제드의 필수 아이템 모든 옵션이 제드랑 다 어울림.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빠른 이동속도와 공속으로 원딜 , 미드 라이너를 암살한다던가

 

 

스플릿 운영의 크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리메이크 이후로 아주 좋아짐. 방관 옵션은 사라졌지만 



이속 증가 옵션 하고 방관 중첩이 6번으로 늘어나서 제드한테는 필수 아이템이 됬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AD암살자들의 필수 아이템



(헤르메스의 시미터) 탈진 풉시다



이 다섯 아이템들이 기본적인 템트리.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굶주린 히드라 (근접)) 푸쉬력 증가 , 궁극기 누적딜 증가 , 피흡 증가 나쁘지는 않지만 블클이 요즘 더 좋더군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딜 , 피흡을 많이 올려주는데 히드라와 비교하면 히드라가 더 좋지만 , 피바라기도 나쁘지 않은 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약자멸시 + 크리 아주 쎕니다만 크리가 안터지는 경우에는 애매해집니다. 



인피를 갈려면 방템이나 딜템 포기를 해야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카타 , 르블랑 제외하고는 안감



비추천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수은이 더 좋음 , 암살자들 한테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문도 , 렝가 , 자크 같은 자체 피를 회복시키는 탱커들한테만 좋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푸쉬력 어차피 좋고 옵션 제드한테는 크게 도움 안됨



Trinity Force(삼위일체) 왜 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추가공략 참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추가공략 참고

 

제드 팁 , 운영 법


1. 스플릿 운영 - > 탑 , 봇 한 라인을 밀어 타워를 밀거나 어그로를 끌어 다른 쪽에서 이득을 보는 운영법


중요한게 혼자 미는게 아니라 4 -  0  - 1 으로 미는 방식이 스플릿 운영 입니다.


제드는 1vs1 능력도 좋고 라인 푸쉬력도 최상위 입니다.


그러면 스플릿 운영 을 하는게 아주 효과적입니다. 


스플릿 운영을 하다 보면 라인 주도권 을 가져 갈수 있고 


망했더라도 성장할수 있는 발판 이 만들어 집니다. 하지만 , 적팀도 막으러 오겠죠 ?


근데 제드는 1vs1 능력이 좋습니다. 잘 성장한 경우는 2~3명 까지 상대가 가능 합니다. 


막으러 오는 상대가 " 내가 이길수 있겠다 ? " 생각되면 그림자 콤보 이후 다이브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한명을 짤랐으면 다른 쪽에서 이득을 보거나 오브 젝트를 가져갈수 있겠죠.


그리고 이게 라인을 계속 밀고 적 챔프를 죽이니깐 템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하나의 스노우볼링 이라고 할수 있어요.


2. 로밍 - > 중심 라인에 있는 미드라이너의 최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하는것


1) 라인 푸쉬를 하고 로밍을 간다.


로밍 챔프들은 라인 푸쉬력 , 기동성이 좋은 챔프가 대부분입니다.


블루 먹으러 갈때도 라인을 밀고 먹으러가는것입니다. 밀지 않고 간다면 


미니언 손실 + 타워 손실 + 경험치 손실 + 골드 손실 + 로밍은 동선 낭비 까지 될수도 있습니다.


2) 로밍을 가는 경우


또한 자신이 미드를 이겼으면 ,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을 성장 시키는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말렸을때는 거의 무조건 적으로 상대방한테 라인 주도권 , 시야 , 로밍 주도권 모두 갖고 있습니다.


지고 있을때는 로밍을 아주 신중히 가야됩니다. 무리하게 갔다가 터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 언제든지 뜬금 로밍으로 격차를 좁힐수 있습니다. 팀간의 격차도 벌어질수도 있고요.


3)로밍을 가면 안되는 경우


첫째 , 미드 타워 체력이 바닥일때는 절때로 가면 안됩니다. 미드 타워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아시죠 ?


미드 타워가 부셔지는 순간 모든 부분의 시야가 차단 됩니다. 이러면 , 로밍 각 보기도 어렵습니다.


둘째 , 탑 로밍은 상대 봇듀가 집갔거나 큰 교전이 일어날때 빼고 가지 않습니다.


만약 적 정글러가 바텀 근처에 있고 아군 정글러와 자신이 탑을 갔다 치면 , 


자연스레 아군 봇듀는 압박을 받고 드래곤이 무조건적으로 뺏기겠죠. 드래곤이 요즘 중요한것은 다들 아시겠죠 .


어쩔수 없이 가야되는 상황이면 이득을 봐야됩니다. 정글을 카정 하거나 탑 타워를 밀거나.


4) 동선 확보 또는 적의 동선 차단


로밍은 상대의 시야를 피하거나 차단 시켜서 가는것입니다. 렌즈 와 핑와 를 이용해 상대의 로밍 동선 


차단 시키거나 자신의 로밍 동선을 확보 하는게 중요 합니다.  그리고 용 , 바론 앞에 있는 


바위게를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5) 아군 과 적군의 스펠 , 체력 상태 확인


저는 로밍을 갈때 매일 말합니다." 상대 스펠 뭐뭐 있죠 ? "


 .. 아군 , 적군 스펠 , 스킬 상태를 보고 미리 전략을 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아군 체력이 없는데 


무리하게 로밍가는것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습니다. 피지컬 능력으로 


봇듀를 딸수 있을수는 있지만 역으로 따이면 최악의 상황이 연출됩니다.


(상황에 맞게 가야하는것이고 라인 cs + 경험치 + 타워 손실을 고려하고 더 이득을 볼수 있다면 가는게 좋습니다)


3.로밍 타이밍 - > 블루 타이밍


블루 , 퍼플중 에서는 무난한 게임 흐름이라면 퍼플 팀의 블루가 일찍 나옵니다. 


그 타이밍을 이용해 정글러와 함께 봇을 가는것.


* 로밍 주도권이 있다는것은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라인 주도권이 있는것입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 삭제

아무리 상성이 불리하거나 유리하더라도 변수가 정말 많은 게임이라서


챔피언별 대응법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드에 대한 생각

05 - 15 추가


제드 너프 확정. 이미 북미서버에 적용이 됬고


 

내용은 궁을 시전한뒤에 궁 그림자로 바꿀려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1초.


 

제 생각으로는 승률이 살짝 하락하지 않을까 생각이됩니다.


 

확실히 숙련자분들은 빠르고 정확하게 암살하는건데 1초라는 딜레이가 생기면..


 

도주도 힘들고 궁으로 인한 낚시도 상당히 힘들것 같네요. 일단 한국 서버에 적용 되고 상황을 봐야죠.

 


결론: 제드에 대해 이해도가 높거나 숙련자 분들한테는 상당히 곤란한 패치 같네요.



05 - 25 추가



패치 이후 제드만 하면 지고 , 적 챔한테 대응할 여지를 준 좋은 패치지만



저는 더 이상 못쓰겠더라고요. 하지만 , 엄청 안좋은 챔프는 아니니깐 쓸 유저 분들은 사용 하시겠죠 ~

 

 


----------------------------------------------------------------------------------

마치며..

공략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

엑셀 댓글 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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