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70% (14표)
0% (0표)
30% (6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14/20
뒤뚱뒤뚱 후반 강!제!캐!리! 귀요미 트타 공략. 2013년 12월 15일 시작.

- 준의(2014-12-31, 조회수: 198362)

쓰다보니 글이 꽤길게 됬습니다.

다 안읽으신분들은 뒤로버튼 살짝 눌러주세요ㅎ~

 

 

 

 

 

안녕하세요 준의입니다! 네ㅇㅇ

다시 장단점을 쓸생각이에요 트타는 귀엽고 강력한 챔프기에

좀더 사람들이 알하주고 그리고 귀여워 해줬으면 하는 생각에 공략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도 조금 어려운 축에 속합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가 시전시간이 있다보니..<잘쓰시면 좋아요 익숙해진다면..

 

 

그럼 이제 장점먼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장점

1.Draw a Bead(정조준)(정조준)과Rapid Fire(속사)(속사)로 인한 매우 다른 챔프와는 다르게

  매우빠르고 매우 높은 사거리로 안정적인 딜넣기가 가능하다.

2.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원딜중에 사거리가 가장긴 도주기를 가지고있다.<사거리 900

3.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로 초반에 300이란 타켓팅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엄청난 메리트죠.한번에 300데미지를 줄수 있는챔프는 거이 없습니다.

4.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와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으로 최강의 생존률<이..이건 장담 못함 아하핳;; 그런데 이만한 생존기 가진 챔프는 없어요

5.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를 뺀 나머지 스킬들은 다 다켓팅<논타겟이 별루 없어 손에 익으면 잘쓸 수 있다.

6.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는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초기화가 되서 추노 도주의 더 사기적이다!!

7.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보면 볼수록 귀엽다.ㅋㅋㅋㅋㅋㅋㅋ<게다가 뒤뚱뒤뚱걸어 다녀서 더 귀엽다!!ㅋㅋ

 

그다음 단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단점

1.Draw a Bead(정조준)(정조준)은 초반에 별루 쓸일이 없어 중후반을 바라봐야한다.

2.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의 패시브로 라인을 밀어버린다;;ㅠㅠ.

3.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점프의 시전시간때문에 바로 나가지 않고 몸을 움직인다면 점프가 캔슬된다..ㅠㅠ;;

4.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어쩔때 판단 미스를해서 밀쳐버리면 방생이 된다..ㅠㅠ

 

그리고 스킬설명 할때에 제가 점프의 단점을 이용해 활용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타를 많이 해보신분들을 점프를 어떻게 쓰는지 알고 계시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하여 점프의 시전시간을 이용한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ㅋㅋ

저는 트타 유저인데요 솔직히 랭크는 그다지
않습니다.
그레도 1번 써볼려고 했는데요 한번 써보겠습니다.
일단 공략 시작전에 트타의 장점 단점을 설명 하겠습니다.
장점 - 일단 모두 아시는 후반에 캐리를 해줄수 있게 해주는Draw a Bead(정조준)(패시브)정조준때문에 매우 긴사거리
         그리고 중반에 Rapid Fire(속사)(Q스킬)속사를 이용한 공속템 1개만 뽑아도
         매우 빠른 공속.
         그리고 Rocket Jump(로켓 점프)(W)로켓점를 이용한 사기적인!! 도주기!!
         그리고 Explosive Shot(폭발 탄환)(E)폭발 탄환을 통한 매우 좋은 라인 클리어 Explosive Shot(폭발 탄환)(E)평을 통한 짜증나는 짤짤이.
         Burst Shot(대구경 탄환)(R)대구경 탄환!! 이거 트타가 궁이 생기면 그때부터 생기는 강하지는 않지만
         무시할수 없는 폭딜!
         마주막!! 걸을 때 매우 귀여운 !!트타!! 너무 귀여워ㅠㅠㅠ 뒤뚱뒤뚱~~!!

단점 - 제생각엔 스태틱이 나오고 그리고 무한에 대검이 나오는대 까에지 너무 심한 딜로스.
         그리고 많이 안해보신 분들은Burst Shot(대구경 탄환)(R)대구경 탄환을 잘못쓰셔서 각을 펑~하고;;
         날려버리는 일이 많은....
         디나이를 당하는데 Explosive Shot(폭발 탄환)(E)폭발 탄환의 패시브 때문에 라인을 밀어버리는...ㅠㅠ;;
단점은 이게 끝입니다.
생각보다 적어요ㅋㅋ
자그럼!! 이제 시작!! 귀요미 트타 짱짱맨

 


2013년 12월 15일 일욜 - 처음으로 공략 시작.
2013년 12월 21일 토욜 - 루시안,시비르 챔피언 대응법 추가.
2013년 12월 29일 금욜 - 원딜 난이도를 삭제, 원딜의 특징설명, 적팀 라인전 어려운 조합 추가
2014년 01월 03일 금욜 - 아이템 전체 수정.
2014년 01월 05일 일욜 - 룬 오타 수정.
2014년 01월 14일 화욜 - 특성 전체 수정, 파랑룬 추가, 챔피언 대응법 조금 추가.
2014년 01월 21일 화욜 - 바텀에 대해 살짝 설명.
2014년 2월쯤 - 롤접었어요.
2014년 04월 29일 목욜 - 롤 다시 시작.
2014년 11월 06일 목욜 - 공략 다시 시작/트타 일러스트 변경.
2014년 12월 03일 수욜 - 여러분의 댓글 보고 수정합니다!
2014년 12월 04일 목욜 - 소소한 궁팁 추가
2014년 12월 05일 금욜 - 멘붕 실수로 시즌5지워버림..ㅠㅠ<ㅠㅠ시즌5공략 시작ㅠㅠ
                              - 어려운 조합 삭제
2014년 12월 11일 목욜 - 그냥 대대적인 수정<장단점 아이템 스킬트리등..
2014년 12월 29일 월욜 - 그냥 노래추가 그리고 어려운 챔프 쉬운 챔프 삭제
 
공략 이제 부터 한달 뒤에 해보고 올리겠습니다.
제 공략이 엑셀이 이렇게;;4개나 있을줄을?!
짱짱 공략 한달뒤쯤에 시작합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gSH5t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3,679 IP

다바꿔요!!

패치패치 흐음 저는 다른 원딜과 비슷한 룬을 써요

 

갈색? 주황? 머지?

어쨋든

 

주황 - 풀 고정 공격력 9개다 공격력으로 해요<저는..

 

         1개는 치명타 껴도 되요

노랑 - 공정방어 9개!!<다른걸 낄게 없어요 방어력을 높여서 봇에서 맞다이

 

          할때에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파랑 - 원딜이 Kog'Maw(코그모)Corki(코르키) 같은 AP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프들으 고정 마저를 끼세요!!

         서폿도 강력한 Annie(애니)라던가.. Annie(애니)라던가..<그런데 요즘은 애니 안보이더라고요?

왕룬 - 저는 다 공격력 낌니다.. 옛날에는 피흡가고 했지만 지금은 한번에 딜로 파팍!!하고요ㅋㅋ

         그리고 흡룬을 안끼는 이유는 아이템에서 다시 설명할게요

 

 

이게 끝입니다 옛날에 쌍관룬에다 피흡 그렇게 하면서 설명 했었지만 지금은 무난하게 낌니다.

물론 쌍관룬을 껴도 됨니다 그런데 트타 Explosive Shot(폭발 탄환),Burst Shot(대구경 탄환)이거 하양됬더라고요??

 

그레서 공격력으로 갈아 탔습니다ㅋㅋ.<젠장ㅠ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오펜22디펜8을 씁니다.

일단 저는 주문 연성,무기 연성이 두특성은 찍을려고 하다가 안찍었습니다.
그런데 이 특성도 꽤나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을 포기하고
3포인트를 정신력에 주었습니다.
그리고 양날의 검이거 저는 원딜을 할때는 원딜은 일단 생존!입니다.
딜도 넣는것도 그렇지만 원딜은 생존을 중심으로 하여
피해를 안받기 위해 저는 이 특성은 안주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분들 보시면 대부분마법의 갑옷을 하는데요
저는 체젠을 조금더 올려서 라인 유지력을 높이려고 했습니다.
마방과 물방도 조금밖에없는데 체젠을 주자해서 마법의 갑옷을 포기하고회복력에 2포를 주었습니다.
파괴전차를 포기하기가 조금 힘들었지만...특성이 남는게 없어 어쩔 수 없이 포기 했습니다.


나머지는 원딜과 다 똑같은 특성입니다.
 
 
에잇 다버려!!
흐음 누구나 쓰는 원딜룬이지요
 
네 하나하나 설명 하겠습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근접 - 2%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1%의 추가 피해를 입음
                        원거리 - 1.5%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 피해를 입음
 
제가 이거에 포인트를 안준 이유는 다들 아시죠?
 
제가 데미지를 더 주지만 저도 피해를 더 받기 떄문에 안줬습니다. 저는 생존이 1위이니까요!
 
분노(분노)공격속도 5%상승
 
원딜이라면 공격속도가 필요하죠!
 
짐승 같은 힘(짐승 같은 힘)18레벨 공격력 10상승(레벨당 공격력 0.55상승)
 
엄청 미미합니다...레벨당 공격력 0.55... 그레도 18렙을 찍으면 공격력10
 
후반에 템창이 없는데 롱소드 1개 있는거라고 생각하세요!
 
무술 연마(무술 연마)공격력 4상승
 
1렙때 공격력이 4상승해요 말이 필요없죠?<4가 얼마나 큰 치수인지 아레서 알려드리죠!!
 
장군(장군)추가 공격력이 5%상승
 
흐음 여기 이 장군!!5% 꽤커요는 개뿔..적어요;;ㅋㅋ
 
하지만 이정도면 트타가 코어3개 뽑으면 공격력이 200정도 됩니다.
 
그러면 10이 증가해요!!아하핳 네 그렇습니다..<계산해보니;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챔피언을 처치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최대 5%까지 회복됩니다.
 
이거 원딜한테 너무 꿀특성입니다. 제가 이거 옜날에는 안했었는데요?
 
그레서 옛날에 원딜 따고..서폿한테 죽고...준무룩...
 
그런데 요즘 이거 찍고나니까 원딜 따면 죽을 일이 없습니다!!오예!!
 
네 크흠ㅋㅋ 어쨋든 그렇습니다!!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방관 마관 6%상승
 
와 이건 진짜 올라오면서 개꿀입니다.
 
트타는 초반에 하이브리드 입니다.
 
초반에 ad보다는 스킬ap를 의존을 많이 합니다<쪼끔이여
 
그레서 제가 이 트타 공락을 첨에 시작했을때 쌍관룬을 언급했었죠.
 
한마디로 찍그셈ㅇㅇ!!
 
대파괴(대파괴)피해량 3%증가
 
말이 필요합니까?!
 
3퍼 증가 와 짱짱ㄱㄱ
흐음... 솔직히 원딜인데 점멸 방어막, 점멸 정화
이거말고 할게 있습니까?;;

정석!!!
Flash(점멸)하고 이거 둘중 하나가Cleanse(정화),barrier(방어막) 정석입니다.
솔직히 취양인데 점화 드는것보다는 방어막
점화드는것보다는 정화나 방어막이가 생존에 더 좋고 그리고 딜도 더많이 넣을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찌발라트릴 수 있다면 Ignite(점화)점화 드세요.
 
아하하.. 옛날엔 Cleanse(정화)하고  barrier(방어막)많이 들었죠
요즘엔 방어막은 안들지만 Cleanse(정화)는 어쩔때마다 들어요 아시죠?

 

 

 

 

 

원딜이 드는 스펠은 딱 4가지 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Flash(점멸)(점멸) 짧은 거리를 한번에 이동할 수 있죠.

점멸은 필수적으로 들어야하는 스펠입니다. 점멸을 드시면 생존률이 확 올라갑니다.

 

그다음으로 선택해야하는 3가지 스펠들

 

1.Heal(회복)(회복)말그대로 회복입니다. 나를 포함해 1명더 회복시키고 이동속도를 30%빠르게 해준다.

  좋은 스펠입니다. 도주 또는 2대2 맞다이를 강력하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상향먹어서 요즘 유행하는 스펠이죠. 저는 게임중 한70~60%는 회복을 듭니다.

 

2.Cleanse(정화)(정화)이것도 말그대로 정화입니다.

  적들의 cc기를 정화시켜줍니다.

  스턴, 슬로우, 탈진, Thresh(쓰레쉬)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선고, 침묵 등등 풀어 줍니다.

  하지만 제압스킬들과 Zed(제드)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죽음의 표식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제압스킬을 Warwick(워윅)워윅의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무한의 구속이 있죠

 

3.barrier(방어막)(방어막)말그대로인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스펠입니다.

  회복은 18렙일때 345만큼 회복을 시켜 줍니다. 하지만 방어막은 455 약100정도 차의가 나내요

  그리고 회복은 점화나 모렐로 같은 아이템이 있으면 효율이 확떨어 집니다.

  방어막은 암살자들이 많을때 내가 살아남기 힘들때에 많이 가줍니다.

 

 

이렇게 스펠은 마치겠습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때 스킬 찍지 마시다가 인베가 오거나 인베를 가실때는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안오거나 안가시면Explosive Shot(폭발 탄환)을 찍어주세요

Rocket Jump(로켓 점프)로 인베가서 쿼드라 딴적 있습니다!!

 

 

콤보 일단 


극초반 콤보

1.일단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평 이라던지 Rapid Fire(속사)(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평평입니다.

  그리면 초반에 꽤나 좋은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aitlyn(케이틀린)케틀은 저보다 높은 사거리고 제가 맞고 딜교에 노이득을 얻고 옵니다.

맞다이

 

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평(적당이 애들이 튄다면Rocket Jump(로켓 점프)로 따라가주시고) 피가 적당히 남았다 싶으면

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으로 끝내주세여.

 

둘중에 1명을 따고 돌아올수 있다.<또는 둘다 딸 수 있다.

2.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두명다 맞추는걸 추천하겠습니다.)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날아 가면서 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쓰세요 점프하는동안 스킬써져요.)평타를 때린다. 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으로 막타 평 해주세요.

 

스펠은 중간중간에 잘써주시고.무빙도 아시죠?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1.Rapid Fire(속사)(속사) 속사를 사용할때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미니언 먹을때.

    트리스타나는 미니언을 먹는 스킬이 없습니다.Ezreal(이즈리얼)이즈는 2마리의 미니언이 실피일때

    Mystic Shot(신비한 화살)(신비한 화살)로 미니언을 먹습니다.

    하지만 트리스타나는 Rapid Fire(속사)(속사)로 공속을 올려서 먹을수 밖에 없죠

    이럴때에 팍팍써도 됩니다. 마나소모가 없으니까!!!!

    이거 너무 좋은 상향같해요ㅠㅠ감사해요 라이엇님ㅠㅠ!!

   

    두번째 딜교 또는 견제 할때

    위에 말했듯이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과 Rapid Fire(속사)(속사)를 쓰시면 평타를 1대 또는 2대를 때릴 수 있습니다.

    초반에 평타가 60~70정도 됩니다. 그리고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이 2렙때 125입니다.너무해ㅠㅠ하양ㅠㅠ

    옛날에 1렙이110이였는데ㅠㅠ 그리고 원딜 초반 체력이600또는 800정도 됩니다.

    마방은 30~35정도 방어력은 30~40정도 됩니다.

    그리면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과 평타 2대를 때리면

    [{(70(공격력)-40(방어력))*2}+(125(폭발 탄환)-35(마방))]-800(체력)=650정도 되내요.

    150정도 깍았습니다. 이정도면 이득이죠.체력 물약 1개 정도내요ㅇㅇ

 

    세번쨰 맞다이 할때에

    맞다이 모르시는분 없으시죠? 맞다이 한국어랑 영어랑 섞여서 만들어진

    맞이 마주보다이고 다이가Die 죽다. 마주보고 죽다?ㅋㅋㅋㅋㅋ

    1명이 죽을때까지 서로 싸우는겁니다.<막상막하일떄 쓰이는 말

    일방적으로 맞아 죽는건 그냥 개쌔내로 표현되죠

    Rapid Fire(속사)(속사)속사 이스킬은 트리스타나의 맞아이 능력을 높여 줍니다.

    그러므로 맞다이 할때에나 싸울때는 Rapid Fire(속사)(속사)가 있는 편이 매우 좋습니다.

    Rapid Fire(속사)(속사)가 있을때나 없을때 꽤큰 차의의 딜량이 나오거든요ㅋㅋ

 

2.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점프를 사용할때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적들을 추노할때에

    트타는 너무 좋은게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가 초기화?!!!!!!

    Khazix(카직스)(카직스)의 Leap(도약)(도약)랑 비슷하지만 Tristana(트리스타나)는 1렙때부터

    카직스는 날개 진화를 시켰을때 부터Leap(도약)(도약 날개 진화)<노랐게 변했을때 부터

    게다가 슬로우 까지 있어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점프)를 맞는다면 거이 죽은 목습<슬로우 70%

    Singed(신지드)(신지드)의 슬로우가 마스터 하면 75%입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1렙때 부터!!

 

    두번째 도망갈때에

    앞에서 말했듯이 트리스타나는 원딜 최고의 사정거리 900이란 도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에는 시전시간이 있죠<몇초인지는 모르겠내요.

    하지만!! 단점을 장점으로 극복하면 됩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는 시전시간에 cc기를 맞아도 시전이 됩니다.

    예를 들어 꽤나 많이 아시는데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에 Rocket Grab(로켓 손)(로켓손)을 Rocket Jump(로켓 점프)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랭과 비슷한 Thresh(쓰레쉬)(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선고)도 가볍게 피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Thresh(쓰레쉬)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선고)는 계속 달려 있고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쓰고 돌질 할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의 Frozen Tomb(얼음 무덤)얼음 무덤이라던가

    Leona(레오나)(레오나)의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천공의검)이라던가

    Amumu(아무무)(아무무)의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슬픈 미라의 저주)라던가

    등등 피할수 있는게 정말 많습니다. 넉백 같은 것들만 안걸린다면 점프는 다 실행 가능 합니다.

    근데 애매한게 Vayne(베인)(베인)에 Condemn(선고)(선고)도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로 가볍게 피해 지더라고요ㅇㅇ

 

3.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폭발탄환이 사용할때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견제또는 딜교

    위에 말했듯이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평 해주세요ㅇㅇ

 

    두번째 피흡또는 피회복 방해

    후반에 간다면 Tristana(트리스타나)Vayne(베인)한테 맞다이 안져요.<은신만 볼수 있다면

    시야가 된다면 베인의 현란한 무빙을 씹죠.

    그리고 트타는 베인이 Final Hour(결전의 시간)(결전의 시간)을 쓴다면 은신 쓰기 전에 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을 재빠르게 써주면서

    거리를 벌리고 시야가 보이면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을 쓰시면 피흡이 50%깍기면서 평타 친다면 걍발라요.

    거리가 가까이 있다면 베인이 이겨요

    그리고 Dr. Mundo(문도 박사)(문도)같은 체력되지 체회복 되지 같은 Vladimir(블라디미르)모기 같은 놈들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으로 피흡을 방해 합시다.

 

4.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을 사용할때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막타 먹을때에

    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은 좋은 대미지와 타겟팅 스킬이여서 매우 좋습니다.

    그만큼 좋으니 안좋은 점도 있습니다. 그건 넉백..

    하지만 넉백은 라인전에서만 않좋아요.

    그레서 맞아이때 쓴다면 도망가 버리죠...

    그러니 신중하게 막타로 쓰시는걸 추천 합니다.

   

    두번째 도망칠때에

    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은 넉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인전 도중 정글을 못봐서 가까이 왔을때 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한번 써주시고 그냥 뒤로가세요.

    그럼 대부분이 그냥 가는길 가요 여차하면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도 있으니

 

 

 

 

 

이걸로 스킬 팁은 마치겠습니다.

 

 

 

 

 

 

 

흐음 일단 스킬 활용알리켜 드릴게요.

Rapid Fire(속사)(속사) - Q스킬은 언제나 맞다이 할때 써주세요 그리고 미니언 먹을떄 못먹을거 같은데!!

         공속이 빠르면 먹을수 있다!라고 생각할때 Rapid Fire(속사)써주세요 마나 그렇게 마니 달지 않아요.

         Rapid Fire(속사)가 1렙이라고 해도 공속을 30%나 올려주니까 꼭 맞다이 할때 써주세요.

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 - W스킬은 매우 중요한 스킬인데요 제가 이거 마구 써대다가;;마니 죽고 그렜죠;;

                           일단 이 스킬은 절대 미니언 빨리 밀때 절대!! 쓰지마세요.

                           적팀을 정확히 킬을딸수있다 라고 해서 킬을 딸때만 사용하지 미니언 빨리 민다고 사용하다 

                           제가 죽은적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Rocket Jump(로켓 점프)를 맞다이에서 많이 쓰지마세요

                           슬로우 80%매우 좋지만 점프로 들어가면 서폿과 원딜한테 다구리;

                           언제나 Rocket Jump(로켓 점프)스킬은 정확하게 킬타이밍때 도주할때 추노 할때

                           이세가지가아니면 쓰지마세요!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폭발 탄환) - E스킬은 매우 좋은 짤짤이 스킬입니다. 몸이 약한 친구에게나 몸이 튼튼한 친구들도

                           매우 강력한 딜이 들어가는 짤짤이 스킬입니다. 초반에도 말했다 싶이 Explosive Shot(폭발 탄환)

                           이렇게 (적이 피흡템이 나오기전에)짤짤이를 해주시면 매우 아파하고

                           나는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을 하고 빠지시면 적원딜은 진짜 그냥 맞습니다ㅋㅋ.

                           그러니까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그냥 짤짤이?네 별루 설명할게 없내요.

Burst Shot(대구경 탄환)(대구경 탄환) - R스킬은 진짜 중요합니다. 제가 오늘 트타를 첨하는 친구를 봤는데(플래입니다.)

                              그런데 궁을 쓰면 잡는걸 궁을 잘활용을 못해서 놓치는 장면을 봤습니다.

                              조금 답답하더라고요.;;

                              Burst Shot(대구경 탄환)은 언제나 막타입니다. 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으로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안그럼 방생; 애들한테 조금 욕먹을수도 있고 난 킬놓쳐서 찝찝하고;;

                              이Burst Shot(대구경 탄환)스킬은 조금 숙련되야 합니다. 마니 해보세요 ㅎㅎ;

 

                              마무리 꼭저걸로 지어야하냐고 머라고들 하셨죠.

                              꼭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지을 필요하는 없습니다.

                             하지만!!되도록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마무리를 지었으면 합니다.<센스있게 플레이해요~

                              라인전이 끝나신다면 한타떄는 Burst Shot(대구경 탄환)를 두구두구 아껴놨다

 

                              미드하고 옆에 있는데 정탱커나 정글러나 미드가 암살하러 올떄 뙇!!하고 쏴주세요.

그리고 마주막 선마 순서와 이유 제가 초반에 Rocket Jump(로켓 점프)W는 찍는 이유

일단 선마 순서는 Burst Shot(대구경 탄환)R-Rapid Fire(속사)Q-Rocket Jump(로켓 점프)W-Explosive Shot(폭발 탄환)E입니다.

궁은 올리면 올릴수록 데미지와 넉빽률? 이 증가 합니다ㅋㅋㅋ

그레서 후반에 적을 멀리 넉빽을 시켜 생존할수도 있고요

후반에 적 미드나 원딜을 Burst Shot(대구경 탄환)데미지를 이용해 소멸(??)시킬수 있습니다ㅋㅋㅋ

그리고 Rapid Fire(속사)를 그다음 선마하는게 트리스타나는 스킬에 AD계수가 붙어 있지 않아서

평타로 딜을 많이 넣습니다. 그레서 공속이 중요한데 이 Rapid Fire(속사)스킬이 공속을 올려주기 때문에

그다음 선마 스킬은Rapid Fire(속사)로 하시고요.

그다음 Explosive Shot(폭발 탄환)선마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Explosive Shot(폭발 탄환)이 스킬을 마스터하면 붙는 데미지가 260(1AP)입니다.

그런데 후반 한타때 솔직히 쓸대도 없습니다.아! 물론 치유감소 효과는 좋죠!

그레서 생존률 올릴려 Rocket Jump(로켓 점프)쿨탐을 감소시켜서 나의 생존률을 올릴려고 Rocket Jump(로켓 점프)

선마를 합니다.Rocket Jump(로켓 점프)1렙은 쿨타임이 매우 긴 22초입니다;

하지만 이걸 선마를 하게 된다면 Rocket Jump(로켓 점프)쿨탐이 14초로 변합니다.

한타를 하면 2번정도를 쓸수 있게되는데요.

이게 매우 꿀입니다. 저 쿨탐때매 몇번 살아 봤고요.

Explosive Shot(폭발 탄환)선마하시는분들도 취양이십니다. 하시고 싶다면 해도 되요ㅋㅋ

 

는 제가 요즘 해보니까 Rapid Fire(속사)는 하양 됬죠...그레서 요즘 Explosive Shot(폭발 탄환)을 3~4렙 정도 찍고 Rapid Fire(속사)를 마스서 합니다

그런데 라인전이 빨리 끝났다 하면 Rapid Fire(속사)를 선마해주시고 안끝났다 하시면 Explosive Shot(폭발 탄환)을 선마 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Rapid Fire(속사)가 마스터가 되면 무조곤!!Rocket Jump(로켓 점프)를 선마 해주세요~

아 그리고 Burst Shot(대구경 탄환)궁 꿀팁 알려드릴게요.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를 같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무슨 소리냐면 점프를 날라가는 도중에 궁을쓰면 궁이 나갑니다.

이걸 활용해서 봇라인 원딜이나 서폿이 개피인데 집에 안가고 뻐기고 있다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쓰고 도망오세요.

 

이거 점프 초기화 안되면 주그니까 신중하게 생각하고 쏴야해요. 

그리고 도망갈때도 점프 궁쓰시면 거리를 꽤 많이 벌릴수 있겠죠?

 

 

스킬 찍는건 취양입니다.

추존점..<진지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어
빌드
아이템에 대해 전체적으로 너무 복잡한거 같아서 조금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초반템을 설명드리죠.
초반템은 원딜 누구나가는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을 감니다.
이유는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은 체력70상승 <맞다이때 체력의 우위를 갖는다.
공격력7상승 <공격력을 높여서 평타를 쌔지게 한다
생명력 흡수3% <라인전의 유지력을 높인다.
이세가지 이유로 대부분의 원딜들이 도란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제가 왕룬에 피흡은 안넣은 이유는 도란검에 피흡3%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돈은 포션 1개를 삽니다.네그렇죠ㅇㅇ
 
초반템은 흡낫입니다. 일단 라인 유지력을 올리기 위해서 흡낫을 선템으로가고
그리고 부족한 딜을 채우기 위해 곡괭이를 갑니다. 그리고 선스태틱을 가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무한의 대검이나 몰락검을 먼저가는데 저는 선스태틱을 뽑습니다.
일단 이거는 제 취양이라 제가 무한의 대검을 선템으로도 가보고
선몰락을 선템으로 가봤는데 제생각엔 이 템트리가 가장좋은거같아서 이템트리를 씁니다.

 
핵심템
첫번째 핵심템
(스태틱의 단검)은 선템으로 올립니다. 초반에 지속딜도 좋아지고 무한의 대검이 나온다면 평타로 폭딜도 가능
         그리고 렙이 높다면 평타!로 포킹이 가능해짐.
         제가 미쳤었나봄; 스태틱이 선템은 맞습니다. 스태틱을 가면 딜이 엄청나요!!
         제생각엔 선 무한의대검보다 더 좋은거 같습니다.<써보시면 알아요ㅋㅋ
         그리고 평타로 포킹 하지마요;; 죽어요< 조금 만만하면 해도 되요ㅇㅇ

두번째 핵심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트타는 스킬에 ad계수가 없기 때문에 평타로 딜을 넣습니다.
         그레서는 치명타를 높이고 치명타 데지미도 높여야하기에 코어템입니다.
 
3번째 핵심템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이라는 이 아이템을 3번째 코어템으로 가는 이유는 당연이 탱커들이
         방템을 둘러서 제딜이 안들어 와서입니다. 원딜은 암살자가 아닙니다. 탱커에게도 딜을
        넣어야 하는 원딜입니다. 그레서 방관템을 3번째 코어템으로 해주시고요.

4번째 코어템은 딱히 없습니다.
이때부터는 왕귀이니까 자유대로가세요.

제가 추천해줄 아이템들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이라는 템은 피흡+체력퍼뎀 이라는 매우 좋은 패시브와 상대방의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회복하고 대상의 이속을 30%를 홉처온다는
       매우 좋은 액티브까지 있습니다.
       이 몰락검을 가는 경우는 나를물 챔프들이나 돌진기가 있는 탱커 챔피언들이있을때 갑니다.
        돌진해오면 액티브를써서 살아남을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는 체력+공격력+슬로우(30%확률)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아이템은 후반에는 그다지 효율이 안보이는 아이템이긴 하지만
       이아이템을 가는경우는 내가 적챔피언에게서 폭딜을 맞고 살아남아서 딜을 넣을수 있다면 가주세요.
       한마디로 체력만 있으면 살아남아서 딜을 넣을수 있는상황에 가주시기 바랍니다.
       얼망 AD많을때 가지마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는 공력력+마방+체력이 잃을수록 올라가는 공격력
       그리고 체력이 30%이하가 될경우 5초동안 400의 마법 흡수 보호막이 생깁니다.
       이 아이템은 당연이 생각하시는 거지만 ap챔프가 너무 강력해서
       원콤이난다 할때 이 맬모셔스를 간다면
       우리팀이 이기고 있고 그리고 AP적이 많을때가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 이거 정말 좋죠 저는 좋고 적팀은 짜증나는 아이템이죠ㅋㅋ적팀에 밴시많으면 먼가 빡치는...ㅋㅋ
        이 아이템은 적팀의 스킬 1개만 빠져도 살수 있다 하는 그런곳에서?cc기가 있을때 가셔도 됩니다.
        피즈의 궁도 막아주고요 람머의 도발도 막힙니다<하지만 도발을 밴시있는데 걸리가 없지..
        등등 스킬1개만 안맞으면 살수 있다하면 가주세요 밴시 마저도 있지만 체력도 조금 붙어있어 든든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이 가엔이란 아이템은 진짜 매우 좋습니다
         마방+물방과 죽엇을때 최대체력과 마나를 30%회복 시킨다.
         이아이템은 암살자가 있을때 정말 꿀템인 아이템입니다.
         암살자가 나를 죽이려 몰래 들어와서 몰래 죽이고 갈려고 할테인데
         암살자를 생각해보면 죽이면 먼가 쿨타임이 돌아와 그걸로 또 죽이던가 아니면
         도망가거나 하는 존재입니다.(물론 제드나 탈론 제외요)
         내가 가엔을 들고 있는걸 보면 암살자는 나를 노리지 않고 우리팀 미드 챔프를 노릴겁니다.
         그러니까 암살자가 잘컸다고 생각할시엔 이 템을 가주세요.
         후반에 갈템 없다할때고 가주세요.(데스 줄일수있어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란 아이템은 공격력+피흡이라는 좋은 아이템인데
         왜??피바라기가 안좋냐?? 라고 제가 생각하냐면
         피바라기는 공력력을 늘려 평타와 ad계수가있는 스킬데미지를 올릴려고 가는템이 피바라기입니다.
         하지만! 트리스타나 트타는 스킬에 ad계수라고는 코빼기도 찾아 볼수 없기 때문데 차라리
         몰락검을 가는게 효율이 좋기 때문에 저는 몰락을 가고있습니다.
         아하핳 피바라기 상향됬어요!!<트타한테만 아하하핳ㅎ!!!
         이거 방어막 너무 꿀이고요 피흡 20%도 너무 꿀입니다 요즘은 Rapid Fire(속사)하양뒤로
         잘가는 템트리입니다. 공속이 빨라지고 그리고 지속시간은 5초로 줄어들어서
         공격력을 올려서 평타 한방한방이 쌔게 해줘요!
 
 
(광전사의 군화: 격노)(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신발의 선택은 이 둘중에 한개를 골라요
              요즘 트타 공속이 하양되서 갑자기 엄청 엄청 엄청!!나게 느려짐;;체감쩌렁;
              그레서 옛날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거나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많이 갔습니다.<생존률좋아짐;
              하지만;;지금은 하양되서 그때의 공속을 찾고싶은 마음에 답답해서 공속 신발만 가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cc기가 많을때 가면 좋죠ㅎㅎ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 진짜 비추천 아이템을 설명하겠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제가 한 특성대로라면 Rapid Fire(속사)를 쓰고 몰락검과 스태틱이 나왔다면 치명타 3번이 터지면
         공속이 2.45가 나옵니다. 그런데 유령무희를 가면 2.5가 나오겠죠 최대 공속인?
         유령 무희는 유령 무희 나름에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반이 된다면 트타는 흔이 말하는 포킹도 가능해집니다.
         그러면 어쩔때 평타로 포킹을 해주실때 스태틱을 이용해서 조금 더 강력한 데지미를
         줄수 있는 저는 스태틱을 갑니다. 하지만 유령무희는 솔직히 취양이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애 초반에 진짜 답없어요. 잘하는 애라면...진짜ㅠㅠ눙물 나와요ㅠㅠ
저보다 초반에 사정거리 길어요;;
초반에는 짤짤이 하지말고 미니언만 먹고요 그리고 맞다이는 6렙되면 지지 않습니다.
케이틀린궁 다들 아시죠? 저는 바로 쓸수있지만 케이틀린은 못써요
쓰다가 맞아 죽습니다.
루시안
와 루샨 왜이럼? 저녀석 첨에 나왔을떄는 저러지 않았는데??
진짜 미쳐 주거요ㅋㅋㅋㅋ초반에 진짜 너무 사기에요
2렙되면 Q평 E평 하면 저는 피 쫙쫙달아요;; 맞다이 사기에요!!진짜 이런!!ㅠㅠㅠ
초반에 진짜 사려야해요 미니언한테 Q쏘면서 그거 저한테
맞출려고 하겠지만 그거 맞으면 안되요 ㅠㅠ
애도 6렙정도?는 앤 6렙도쌤;

하양되길 기다려요 라이엇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거머죠? 300입니다 아하~
베인 제생각엔 정말 쉬워요
베인 Q로 멋있게 무빙무빙~!하면 E평 트타는 타겟팅입니다
주의할것은 벽꿍?
초반에 베인 체력 너무 약해요 E평 한다면 체력 쫙쫚깍껴요
그러면서 베인은 뒤로 빠지겠죠
이즈리얼
애는 먼가 모든 애들이 쉽게 생각하는거 같음
애는 Q만 피하면 모든것이 만사 OK?ㅇㅇ
그러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머리말과 스킬에서도 말했지만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을 이용한 짤짤이

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평평(적이도망간다면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으로 마무리

이게 끝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이제 스태틱이 나왔을 쯤인데요 이때는 (템을보면서)적극적으로 딜교를 해주세요.

그리고 적원딜에 템이잘나왔을때는 상대를 보면서 적극적일 딜교를 해주세요

조금 사려주시고 딜교 스태틱의 스택이 찼을때마다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스태틱)해주세요

킬타이밍이있을때는 위에 콤보를 이용해서 따주시고요.

그리고 적팀원딜이 체력이 500정도 된다하면(방어막이나 주변에 적 서폿이 없을때)

당당히 들어가서 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써주시면 죿습니다.

그냥 당당하게 미니언 무시하고 남자다움을 보여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대치 상태 미니언을 먹으면서 상대 포탑을 밀려고 하면서

그런 대치 상태에서는 포킹도 가능하게 됩니다.

Draw a Bead(정조준)를 이용한 매우긴 사거리를 이용해 스태틱 풀스택인 평타를 이용해

레드까지 있으면 평타 계속 처주세요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쓰지마시고요

평타 1대만 처주세요 그러다가 2대 친다고 앞으로 갔다가 CC기 맞고 죽으시지 마시고

평타 1대씩만 처주세요 그럼 아파해요ㅋㅋ


 

원딜 대응법


일단 원딜 대응법 추가 전에

말해주고 싶은게 있는데 요즘

원딜 카운터는 없습니다.

바텀은 2명에서 하는거입니다.

탑이나 미드처럼 혼자 서는게 아니고 2명에서 같이 가는거입니다.

카운터? 그딴거 없습니다. 적팀 서폿과 우리팀 서폿의 센스와 실력으로

라인전이 결정 나는겁니다.(다들 아시죠?)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True Gift(진정한 용기)(진정한 용기)패시브로 인한 마방/물방

Buckshot(산탄 사격)(산타사격)QSmokescreen(연막탄)(연막탄)WQuickdraw(빨리 뽑기)(빨리뽑기)E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무고한 의생자)R을 이용한 강력한 폭딜.

그브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선템으로 가기 때문에 피흡이 없어서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해주시고 이녀석 떄리지 마세요.Explosive Shot(폭발 탄환)하양뒤에 딜이 안박혀요 조심하세요.

Explosive Shot(폭발 탄환)이게 2렙또는 3렙이 찍혔을때부터 짤짤이 해주세요.

그리고 그브는True Gift(진정한 용기)(패시브)진정한 용기 때문에

마무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월레 다른 원딜은 체력이 350정도 남았을때 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으로 마무리를 한다면

그브는 300정도가 남아있을때 하셔야합니다.

그러니까 맞다이 할떄 Burst Shot(대구경 탄환)을 잘쓰세요.

그리고 조심할건 적팀의 강력한 cc기가 있다 한다면 갱이 오지 않는 이상

맞다이 하지마세요.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만나 본적이..딱 1번 답없어요..;;ㅠㅠ

Lucian(루시안)루시안

Lightslinger(빛의 사수)(빛의 사수)패시브를 이용해 매우 아픈 지속딜.

제가 상대해봤는데요 초반에는 쉽습니다.

그리고 루시안이 렙이 높아질수록 강력해지니까.

그러니까 집갔다오기전에 6렙이 된다면 서폿하고 같이

킬 1번을 따주기 바랍니다.

킬을 못땃으면 정글러를 불러서 킬을 따거나 포탑 철거로 빨리 미드로 올라가 한타합시다.

그리고 주의할점이 Annie(애니)와 같이 봇을 온다면 갱이 안오는 이상 킬딸 생각은 하지 마세요.

절대 앞Rocket Jump(로켓 점프)하지마세요. 죽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만나 본적 없습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이녀석도 안보여요

Vayne(베인)베인 : 구룬다!!트타 : 굴러라!!

Tumble(구르기)(구르기)Q를 이용한 무빙과 Night Hunter(어둠 사냥꾼)(어둠 사녕꾼)패시브를 이용한 추노

Final Hour(결전의 시간)(결전의 시간)R과Tumble(구르기)와 Silver Bolts(은화살)(은화살)W를 이용한 후반캐리력

초반에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 하다보면 베인은 CS를 놓치게 됩니다.<깨아파함ㅋㅋ

그리고 알려드리자면 베인이 Condemn(선고)(벽꿍)을 시전할때Rocket Jump(로켓 점프)점프로 타이밍을 잘맞추신다면

스턴 캔슬 가능합니다.데미지는 들어옵니다.

베인을 만난 다면 꼭 디나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쫄지마요 초반에 Silver Bolts(은화살) 3번 맞아도 안아픕니다.

그리고 후반에 만난다면 싸우지 마세요. 풀템 대결은 당연히 트타가 이김니다 하지만 이기는건

시야가 보일때만!!! 기억하세요 시야가 보인다면 트타가 이겨요 하지만 은신을 보여줄 장신구가 있을때만

싸우세요.

Sivir(시비르)시비르

Fleet of Foot(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패시브를 이용한 무빙Boomerang Blade(부메랑 검)(부메랑 검)Q를 이용한 꽤나 강력한딜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주문 방어막)E를 이용한 CC기 짤짤이 캔슬On The Hunt(사냥 개시)(사냥개시)R을 이용한 공속과 무빙

시비르는 적서폿이 머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일단 조금만 잡히면 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를 통해 매우 강력한 딜이 들어오기 떄문에

CC기만 맞아도 매우 힘듭니다.

적팀이 강력한 서폿이 온다고 한다면 조심 또 조심합시다.

Ashe(애쉬)애쉬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신비한 화살)Q를 이용한 포킹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 이동)E를 동한 사기적인 도주기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정조준 일격)R을 이용한 폭딜.

이즈는 주딜이 Mystic Shot(신비한 화살)Q입니다. 그냥 무빙으로 피해주시 거나 미니언 뒤에서 맞딜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궁으 직격으로 맞으면 매우 아프니 Rocket Jump(로켓 점프)로 잘피해주시기 바랍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너무 서폿의 의존하는 챔피언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매우 긴사거리로 라인압박과 디나이.

케이틀린은 초반에 조금 힘들지만 내가 왜 조금이라고 했을까 매우 힘들어요;

 

당연히 중반가면 쉬워집니다.

초반에는 조금 사려주세요.제가 짤짤이를 하려 가면 케틀에게 3대 맞고 옵니다.

하지만 맞다이는 절대 질일 없습니다.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만 잘피해 주시면 맞다이 이깁니다.

Kog'Maw(코그모)코그모

Corki(코르키)코르키

Hextech Shrapnel Shell(마법공학 유산탄)(마법공학 유산탄)패시브를 이용한 개아픔!!!!!맞다이 개사기!!!.

이자식 너무 아파요 패시브 사기야!! 게다가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두개 나온다면? 맞다이 진짜 개발림 너무 아파요

진짜 신중하게 싸워요!!

Quinn(퀸)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손차이

당신의 손과 당신의 트리스타나 이해력과 서폿의 실력으로 결정납니다.

Twitch(트위치)트위치

 


 

 

 

마치며

봇라인은 1대1 솔라인이 아닙니다.

2대2 서폿과 원딜 2명에 실력과 그리고 조합으로 싸웁니다.

제생각엔 서폿의 실력 60%와 원딜의 실력 40%가 라인전의 승리인거 같습니다.

우리 서폿의 기량과 적 서폿의 기량을 잘보면서 싸우세요

 

새삭!!트리스타나유저님들!!

그럼 수고하세요.!!~


 

요즘 게임을 많이하면서 생각이 꽤많이 달라졌습니다.

원딜을 요즘 안하고 탑이나 정글을 하는데

옛날에 탑빵테 같은 공격적인 챔피언을 한다면 올공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올공이아니라 2개만 공템을 가고 나머지는 방템을 가는

그런 형식으로 원딜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안전또 안전 생존 또 생존 생각하세요.

원딜이나 미드가 죽으면 딜넣을 사람이 없어지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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