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81.3% (26표)
0% (0표)
18.8% (6표)
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6
24
0
미입력
26/32
정글워윅. 안정적인정글링과 좀비늑대(4.21패치)

- 암나암나(2014-12-27, 조회수: 367158)

딜워윅의 시대는 갔다.


확실한점은

워윅을 하면서 아이템을 사는데는

유동성이 필요해졌다고 본다.

쓸데없는 아이템이 많이 사라졌다는 것과
정석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공지

너프 심각하게먹었는데? 포식자와 궁이 너프될줄은 알았지만 워윅 W까지 너프당할줄몰랐다. (정글링 아슬아슬함)
궁도 너무너프먹음 100이라는숫자가 크다.
(자세한 설명)
척후병사브르 -포식자
(강타)기본공격적중시 17-51, 마법피해 40> (강타)기본공격적중시 3초동안 60-162의 도트데미지,마법피해 25

워윅 W스킬(사냥본능)
지속시간 10초>6초

워윅 R스킬(무한의 구속)
250/335/420 > 150/250/350



수정사항



2014-12/07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브금수정, 마스터리수정, 와딩법추가, 벤순위 평균승률 일반승률 랭크별승률 추가


2014-12/08 정글루트수정, 피들스틱 팁
2014-12/10 마스터리 수정
2014-12/11 공지, 급 공략 총수정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990 IP
워윅이란

1순위는 공속이요

2순위는 쿨감이다.

공속은 빠른 정글링과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쿨감은 빠른 쿨감으로 갱을 많이 다닐수 있다. 

노랑룬은 고정방어룬껴도되고 성장방어룬껴도 상관없어 확실한건 방어룬을 껴야하는거야

뭐 다른의견있으면 그렇게 뭐라하지않을게.
룬은 자유니까

이제 쿨감을 올리지말자.
탱탱함을 손에 쥐어야한다


빨강에 쌍룬을 박은것도 약간이나마 더 딜을 넣기위해 박은것 뿐

공속룬을 박아도 되고 쌍룬 3~4개박고 마관을 박아주는것도 좋아


노랑의 성장방어룬은 이미 렙6전까지는 갱을 거의 가지않으므로 중.후반을 위한성장룬을 들었어

파랑의 성장마저룬은 이미 렙6전까지는 갱을 거의 가지않으므로 중.후반을 위한성장룬을 들었어.

룬은 자유


다만...
왕룬엔 꼭 공속을 박아주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어떻게가든 순삭은 되지않는다. 탱탱하게 가자. 순삭시키지못하면 차라리 살아남으며 탱커질을 하는게 좋다.

마술을 찍는이유는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쿨을 1초가량 줄여주기 위해서다.


다만적이 올 ad일 때는 마스터리를 이렇게 들어주자

다만 마스터리도 꼭 정해져있는건 아니야.

Smite(강타)Flash(점멸)

이것이 바로 진리다.
이건 수정사항이 없다.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75/6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워윅의 이동속도가 50% 빨라집니다. 또한 맵 전체에서 체력이 낮은 챔피언을 파악해, 전투 중이 아닐 때 대상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 속도가 35/40/45/50/55%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빨라집니다. 적의 체력이 20%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세 배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는 8초간 피의 사냥 표식이 남습니다. 이 스킬은 챔피언과 전투 중이 아닐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적이 아무도 없으면 피의 사냥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 빨리 줄어듭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mite(강타)>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평>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and  Smite(강타)>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왜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먼저 찍는 이유를 가르쳐줄게

블루나 레드먼저 안먹을거니까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찍는거야. 그리고Hunters Call(사냥 본능) 이거 쿨타임 엄청 길어...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찍고 업해서 Hunters Call(사냥 본능)  찍어서 레드나 블루를 치는게 정글링이 더 빠를거야.


그리고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는 탱커에게만 써주자


왜냐하면

갈망의 일격
(Hungering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적에게 75/125/175/225/275 (+1.0AP) 또는 적 최대 체력의 8/10/12/14/16% 중 높은 수치를 마법피해로 입히며 (몬스터의 경우 정해진 수치의 피해), 적에게 입힌 피해의 8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400

최대체력수치만큼 마법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체력이 회복하니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사냥꾼의 마체테) 하나만사
포션을 왜 안사냐면 포션을 샀다 치자 그러면 (척후병의 사브르)  집가서 바로 못사  (10초정도 기다려야해 -.-...)

다만 적 정글이 초식이면
(추적자의 검)이게 더 좋다.

 초식이 아니라 카정오는 챔피언이면(척후병의 사브르)꼭 사야해 왜냐하면
대형몬스터 처치 시 20골드 추가!
그리고 강타 도트데미지! 
왠 도트데미지냐고? 이거 초반 엄청쌔다           (Ignite(점화)급이야)

절대로 카정당할수가없어. 오히려 맞다이로 같이죽으면 모를까
그래서 (척후병의 사브르)을 들어주는거야
 (만약 (경비대의 길잡이) 강타 쿨이 안줄었으면 이걸 추천했을껄 그리고 이거 없어도 정글 잘 돌자나~)



꼭 초반에 (척후병의 사브르)(추적자의 검)사야한다.
안그러면 정글도는게 좀 아슬아슬해! 진짜 사야해...







자 이제 다음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요즘 워윅에대해 많은 토론을 하고있는 두 아이템!
Wit's End(마법사의 최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최후! 몰락!
자 이 내가 이걸 갈때?.... 닥치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사는게 좋을거야
다만 우리팀이 올ad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들어주는게 좋아. 왜냐하면 우리팀이 올ad면 적팀은 방어력만 맞추겠지?
그러면 마법저항력은 많이 안올릴거야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이것은 때릴때마다 마법저항력을 뺏어서 ap딜을 더 넣게 해준단말이야
이해못한다면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포식자 마법피해량이고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이것도 마법피해량이야
더이상 설명은 안할게
 
꼭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게 좋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이게좋다 라는건 없으니까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이거 너프먹었다는 소식들었지? (맨앞장에다가 올려놨을거야.)
마법피해량이 15나 떨어졌어! 흑..


그리고 공속템은 고민해보고 올려
우리팀이 딜만갔으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지말고 탱가는것도 좋은방법이야.



자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보자


워윅의 탱커함을 위한 최종아이템은 그때마다달라 엄청 유동적으로가야 좋단말야 그중 중요한 아이템을 꼬집어줄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네개의 아이템이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워윅스킬 Eternal Thirst(끝없는 갈증)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의 효율을 향상시켜줘  그리고 마법저항력에 쿨감까지! 꿀이야.
다만 올 ad면가지말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체력이 딸리고 ad가 좀 컷다싶으면 이걸 가주는게 좋아.

 

Thornmail(가시 갑옷) 좀 보다가 나중에 가는게 좋을거야 그런데 ad가 못컷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게 엄청좋을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 갈때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이거 거쳐서가니까 좋고 이제 순삭딜이  안되니까 
적들 CC기 다 뺸다음에 살아나서 딜넣는것도 좋을꺼야

 
자 다섯개의 아이템을 추천했는데 나머지는요? 라고 물어보는사람도 있을꺼야 
보채지마 왜 추천안했는지 가르쳐줄테니까




먼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체력과 마방을 올려줘서 괜찮을거같다고? 정령의형상에 란두인정도가면 어느정도 탱키함을 가게되는데? 다만 적cc기가 엄청많고 적ap가 넘크면 이걸 들어주는것도 좋아.
(단 적팀이 ap가없으면 올리지말자)



(얼어붙은 건틀릿) 쿨감과 방어력 그리고 효과는 좋아 그런데. 내 평가는 그저그렇다고 말할거야.
마나 올라가고 주문력 올라가고 방어력 올라가고 쿨감이 줄고 적 평타로때리면 이속이 느려지게 되는데
마나와 주문력이 필요없어. 그리고 때리면 적챔피언 이속이 느려진다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거쓰면 간단해
이것도 나쁘지 않은 템인것같아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이거쓰고 평타를 때리면 슬로우가 걸려버리잖아
그런데 그게 광역슬로우야 우리팀이 더 쉽게 공격할수있게 해줘
그리고 계속 쫓아가서 팰수도있어서 좋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쿨감.. 예전엔 쿨감이 중요했지만 지금은 쓸데없게되어버렸어
이거 올릴바에 차라리 Thornmail(가시 갑옷) 이걸 올리는게 나을거야 (다만 올ad면 올려주자)
이걸사면 지속적으로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을 긁을수있어! 마나도 적당하게 올라가서 장기적으로 한타할때 유리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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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신발에 대한 토론을 해보자!

먼저 신발의 종류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중에서 비추천될 신발먼저 선택하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너가 미드야? 그리고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딜로 먹고사는게아니라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평타판정으로 먹고사는거야!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공속은말이야..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에다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 요거둘중 하나가면 끝나 (솔직히 포식자하나로도 충분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차라리 이걸갈바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거가자. 이거가면 지속이속이 딸릴것같다고? Blood Scent(피비린내)이게있다.
이 세개는 절대가지말자. 가면 트롤급이다.

자 이제 남은것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네개의 신발인데..
그중에서 비추천될것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 두개의 신발이야.
탱은 후반에 올리면되고 초중반엔 갱과 빼먹기가 관건이거든

그러면

남는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두 신발이 관건이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거가서 빠르게 갱간다고쳐도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이 안돌았으면 실패확률이 높아. 
그리고 초반엔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쿨 진짜 길어 말도안되게 강타 2번쓸정도의 쿨일껄?
하지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걸 들어주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보다 싸고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2레벨되면 강타와 비슷한 쿨타임이 된단말야 
(30초 차이나는데 이정도면 비슷한편이지..)
지금은 빠르고 정확하게 들어가서 궁을 넣어 꼭 잡은다음에 빠져야해

그래서 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추천할게!
워윅은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빼면 시체라서 쿨감을 많이 올려줘야 이득이거든

사람마다 다른생각이 있으니까 이건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거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샤코
가렌
우리팀이다!!!!!!!!!!!!!!!!!!!!!!!!!!!!!!!!!!!!!!!!!!!!!!!!!!!!!!!!!!!!!!!!!!!!!!!!!!!!!!!!!!!!!!!!!!!!
카운터픽은 초반에 엄청난 갱을 해놓는 녀석들이야. 
집갈때 와드 하나씩사서 우리 라인전하는 사람들에게 와딩 하나씩 박아주자

영 힘들면 역갱노려봐... 다만 그건 비추천할게 진짜 Warwick(워윅) 렙6전엔 쓰레기다. 정말 쓰레기야
역갱노리다가 오히려 역역갱당할 확률이 진짜높아.
그래서 내가 초반갱을 안가는 이유중에 하나야. (CC기도없어서 갱갈바에 차라리 정글몬스터 하나먹어서 빨리 렙6찍자)





아! 그전에 이걸봐줘

Fiddlesticks(피들스틱) 이녀석 요즘 하면서 잘보이는데 만약 만난다면 한타하려고 먼저물지마

왜냐면말이야...
이거 하는녀석들은 꿀팁일텐데. 뭐 난 이런거 상관안하니까 가르쳐줄게 

보이지? 잘 안보인다고?

마력의 눈!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피들공략보고왔는데 이게없네 괜히올렸나..)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쪽에 시작하는사람은 두꺼비를Smite(강타) 써서먹고 블루먹은다음에 집가서(척후병의 사브르) 사서 레드먹자.

다만 적 정글이 초식이면
(추적자의 검)이게 더 좋다.

(척후병의 사브르) (추적자의 검)사서먹는게 더 빠르고 수월하거든




아래쪽은 레드시작이잖아.

그러면 골렘에다 Smite(강타)  써서먹자.






자 이제 정글가는법 정리할게


레드부터 시작하는 라인

골렘(강타)>레드>집>블루>두꺼비(강타)>늑대>닭둘기


블루부터 시작하는 라인

두꺼비(강타)>블루>집>골렘(강타)>레드>닭둘기>늑대


중간중간에 좀 남으면 맵 대각선에있는 몬스터도 먹어서 와딩해주는것도 좋은방법!







초반 운영법

 

 렙6까지 와딩 몇번해주면서 버텨달라고해 워윅은 렙6이전엔 쓰레기니까.

카정 조심하지 않아도대 이기진못해도 지지는않아! 

(다만 알고있을때 카정당하는것과 모르고있을때 카정당하는것은 완전 다르다! 와딩필수!)


중간에 용먹을수있는데 그건 핑와들고 먹어야해 안그려면 역으로 당할수있으니까 조심해!

(근데 이것도 용먹고나서 바로집가야하는거라서 안먹는것을 추천할게...)


용의 버프를 보면은

드래곤의 힘: 공격력과 주문력 +6%

드래곤의 지배: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 +15%

드래곤의 날개: 이동 속도 +5%

드래곤의 분노: 포탑과 구조물에 대한 피해량 +15%

드래곤의 위상: 모든 추가능력치가 두배로 적용되며, 3초 동안 공격 시 적들을 불태워 15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180초 동안 유지됩니다.


이 5개로 나뉘어져 


그중 위상은 보지말자 30판넘게 했는데도 위상까지 간 적은 없으니까


자 그러면

힘 지배 날개 분노 

이 네개가 있는데 버프보면 진짜 꿀이지?


먹는게 엄청 좋아 다만 다른 챔피언들과 같이 먹어야한다. 혼자먹는게 힘들어졌어...



4렙~5렙때 먹을수 있긴 있는데 똥신포기하고 단검사고 핑와들고 먹어야해 

그리고 용싸움 전보다 더 격렬해질거야


원래 하나만먹어도 힘 지배 날개 분노 다 적용됬어

근데 지금은 


1개먹으면 힘

2개먹으면 힘+지배

3개먹으면 힘+지배+날개

4개먹으면 힘+지배+날개+분노


이렇게 적용되고있어. 먹을수있으면 먹어주는게 좋아.

위는 같아 단


1번먹으면 공격력과 주문력 6%증가

2번먹으면 위와같은내용+포탑에입히는데미지증가 15%

3번먹으면 위와같은내용+이동속도5%

4번먹으면 위와같은내용+미니언과몬스터에입히는 피해가 15%만큼 증가


(추신 : 드래곤의 힘 8% > 6% 너프)


중반 운영법

 자! 렙 6됬다. 갱가는방법을 가르쳐줄게


달려들어서 Smite(강타)누르고 몇대 패준다음에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넣어주자.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이건 늦게 써주면 써줄수록 좋으니까

핵심은 우리팀이 호응을 잘해줘야해 못해주면? 에라 한숨나오는거지


다만 꼭 킬각이 보였을 때는 바로 Smite(강타)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써야된다!



이건 달라요

(추적자의 검) 나중에 강타써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로 넘어가자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을 이용해서 팀을 보호할수도, 적을물어서 스킬봉쇄도 가능해

다만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을 이용한 이니쉬는 하지말자


이유는 두개가있어

첫번째는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으로 이니쉬걸면 상대쪽 CC기에 궁이 풀리고 순삭되버릴수있고

두번쨰는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을 이용해 넣으면 순간적으로 들어가잖아 그러면 우리팀들이 바로 반응하질 않아.

그리고 상대방쪽은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스킬 하나가 빠져버렸잖아? 그러면 적팀쪽에서 이니쉬걸어서 끝내버린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이건 이니쉬용이 절대아니다 절대로!


다만 이거 하나는 제외하자

우리팀이 이기고있으면 걍 이니쉬걸어도 돼!



그리고 한타를 시작했을땐 원딜이나 미드를 물어주는게좋아.

다만 누구를 물것인지는 나도 몰라

정해지지 않았거든 미드를물수도있고 원딜을 물수도있고

자신이 판단할 수 없을것같으면 팀원들에게 누굴 물지 물어보자

그러면 적당한 답을 해줄테니까 말이야


 

팀파이트시 역할

 

 어그로꾼이다.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이걸 탱커에게 계속 눌러주며 피흡하면서 아슬아슬하게 잡힐듯 말듯 해주면 돼

챔피언별 대응법

초반 카정은 당할수가 없어 온다면?  역으로 죽여주자구!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역갱을 잘 봐야해 예전엔 적정글이 역갱노리기전에 순삭을 시켰지만

지금은 아니야 달라!  너프엄청먹었어!


그러니까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은 아껴두자 Smite(강타) 쓴 후 평타를 때린 후 잡을 것 같으면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이걸 써주는게 좋아.



 



마치며

 인증은 안할게

언랭에서 연구했는데 무슨 인증이 필요하겠어? 

다만 이상하게 가는 워윅친구들이 있는데 자세히 가르쳐주고싶어서 이 글을 썻을뿐이야.


잘 설명듣고 캐리했으면 엑셀! 주면돼!

배드줄때는 이유를 세세하게 가르쳐줘. 공략에 반영해볼게

그럼 바이바이!



아! 한가지 가르쳐줄게있는데

워윅 너프 심하게 먹는다는데?. 

추신..

워윅은 중반캐리챔프야.

극후반은 적챔프에 따라 달라진다. 왕귀가되느냐 유통기한이 지나느냐...


그리고 초반에 탑과 봇이 똥싸면

게임 그냥



존나힘들거라고 생각하면돼



ap워윅이라도 순삭되기를 바라며 3판돌렸는데

버티는건 졸 잘하는데 딜은 딸리더라고...


역시 워윅은 평타인것같아


공략봐도 승리하긴 어려울거야

이제부터 맵리딩, 판단능력으로 다루어질거같거든




진짜 너프먹은게 체감이되더라고 뼛속깊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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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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