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6명
85.4% (82표)
1% (1표)
13.5% (13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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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한 탑 텔아칼리 운영법 및 팁 추가

- 아이씐낭(2015-11-08, 조회수: 743872)


템트리는 솔직히 정석 템트리가 잴 좋습니다 총검 존야 라일라이 데캡or공허 

이런식으로 가는게 딜도 되고 탱도 되고 잴 좋습니다

트포도 가보고 라일라이도 가보고 정말 이것저것 다 해본거같습니다 

선트포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급격하게 빠집니다

선라일라이는 자기가 말렸을때 가주면 괜찮습니다 

트포 아칼리를 하시려면 25분안에 게임을 터트려서 상대가 

아칼리눈에 보이기만 하면 죽일수있는 정도로 커야됩니다 너무 흥해버리면 

저같은경우 요즘 기동력신발과 민병대를 빠르게 올려 여기저기 빽업도 빠르게 다니고 

로밍을 많이 다닙니다 원래 제 스타일은 탑라인 압살을 목표로 많이했는데

요즘은 탑에 탱커들이 많아서 탑라인을 압살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상대 탱커가 조금 템 나오면 

잘 죽지도 않고 까다로워집니다 

그리고 탑 같은경우는 와드는 사지마세요 그냥 핑와하나씩 사시고 지워질때마다 하나씩 사시고 박아주세요 

와드는 9랩에 장신구 와드토템 노란색으로 업글하시면 충분합니다

저같은 경우 본케에서도 초록와드는 사지않습니다 

상대 탑 1차타워를 깬다면 무조건 와드토템업글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상대방 지역에 좀더 

깊숙히 들어가야하기때문에 와드를 필히 박으시면서 들어가 

상대 정글까지 먹어주면서 랩차이를 벌려주는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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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텔포아칼리를 사용하실때 도란검 1포션으로 시작하시고 1랩에 e를 찍으신다음 

블루팀일땐 늑대 퍼플팀일때 늑대 혹은 유령으로 시작합니다 q찍는거보다 빠르게 정리하고 복귀할 수 있습니다














첫템은 도란검1포로 시작해서 껍스를 치자마자 바로 1포션을 빨면서 시작해야됩니다 



아칼리를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게되는 킬각재는법입니다 

아칼리 특성상 6랩이후 3번이나 추노가 가능하기때문에 스킬을 사용한다음 뒤로 빠지는척하면서 계속 킬각을 재는것









6랩이후 봇 미드쪽을 텔포가있을시 항상 주시하고있어야합니다 빠르게 텔포로 합류하여 

이득을 극대화 시키시면 됩니다 조그마한 팁을 드리자면 f1~f5까지는 우리팀원들을 볼수있는 단축키입니다 







이후 트포 아칼리의 한타 후진입방식을 대충 찍어봤습니다





아칼리 특성상 한타가 끝나더라도 피 수급이 좋은편이라 최대한 집을 가지않고 

정글 및 cs를 먹으면서 상대방과 최대한 랩차이를 벌여주는게 좋습니다 

위 동영상에서 한타가 끝났을시 상대방과 3~4랩까지 차이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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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탑아칼리는 그냥 텔포를 들어주세요 그게 좋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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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너프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초승달 베기(E)
이제 더이상 초승달 베기(E)로 암살자의 표식(Q)이 터지지 않습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그림자 춤(R)
사거리가 800에서 700으로 감소했습니다.

궁극기 사거리가 어느정도 줄거라고 생각했지만 100이나 줄어든다면 

체감이 좀 클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아칼리의 핵심딜교인 q평qe를

뺏겼으니 예전보단 많이 힘들것이라 생각됩니다.

너프로인해 e스킬이 거의 필요없는 스킬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초반q표식을 예전처럼 깔끔하게 2번 터트리려면 의도치않게 

공속을 좀 높여야될것같습니다

업데이트되면 실험해보고 후기남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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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아칼리승률에 제 부케가 올랐네요 ㅎㅎ

아칼리 전체유저중 2등 다이아구간 1등입니다(다이아5이긴하지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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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시즌5 공략을 작성하게 되네요 아칼리를 접하고 벌써 3번의 시즌이 지났습니다

현역 아칼리 유저중 공략을 작성하시는분들은 별로 없고 공략 작성하신분들도 요즘은 아칼리를 거의 안하시는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요즘 시간이 없어서 롤 자체를 잘 못하지만 롤을 하게 되면 아칼리를 꼭 합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나 물어봐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스킬트리에 보면 장막 2번째 마스터에 대한 생각을 적어놨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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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랭 돌리다 우연히 KT 분들과 2판 연속으로 만났네요 2판다 이긴건 함정









탑 아칼리로 캐리력을 높여주는 운영 방법을 위주로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정독해보시고 느끼는게 있다면 분명히 티어가 올라갈 것입니다 

이 공략은 아칼리 뿐만 아니라 모든 탑솔러들이 보셨으면 합니다

탑솔러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라인 관리법등 많은 것들을 적어놨습니다

라인 관리 위주로 보고싶으신 분들은 추가공략 쪽에 라인/정글운영법 쪽을 바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mmr 1800~2100에서 플레이한 부계정 아이디입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2.12
  • 공격력
    +0.95
  • 방어
    +1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9.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558 IP
빨강:요즘은 공격력7개 공속2개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노랑:저같은 경우는 방어4개에 성장체력5개를 섞어서 쓰는편입니다 제가 올린것중에 적당한걸 섞어 쓰시거나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파랑:파랑에는 상대가 ap일때 ad일때 나뉩니다 상대가 ap일경우 저같은 경우는 고정마방을 6개 끼시고 성장마방을3개 낍니다 상대가 ad일땐 성장주문력6개와 마관3개를 낍니다(마관3개가 딱히 뭐 의미있는건 아닙니다 그냥 어쩌다보니 저는 이렇게 끼게 되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상대가 올ad가 아닌이상은 마저룬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칼리 같은 경우 암살자이기 때문에 강한 타이밍을 놓치면 힘든 챔피언입니다 상대에 ap딜러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마저를 끼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마저룬이라도 없으면 중반에 ap딜러가 너무 아파서 분명 720마저망토를 껴야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것만큼의 또 딜로스가 발생하는 것이구요 

왕룬:최근들어 사용하게된 이속룬입니다 원래 주문력룬만 사용했으나 이속룬2개와 특성에 유틸 이속3포를 추가해서 이속룬3개를 낀것과 같은 효과를 느끼기 위해 실험중입니다 제일 무난한건 주문력룬3개가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평소에 쓰는 특성입니다



약점 노출이 자기자신에게 적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듣고 과감하게 빼주고 

그다지 효율이 크지않다곤 하지만대마법사에 2포를 주었습니다 룬과 특성 그리고 아이템은 취향이 아주 강합니다 


그러니 누구의 것이 정답이다 라는건 없습니다 자기가 이것저것 찍어보고 괜찮다고 생각하는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 용이 버프로 바뀐이후 용과 대마법사 대캡 시너지효과가 엄청납니다 찍을수있으면 찍어줍시다(6+5+30(대캡이30증가 맞나요? ㅋㅋ)=41 ㅎㄷㄷ)







이속 특성입니다


이속룬과 함께 사용하는 특성은 22/5/3으로 대마법사2포를 빼주고 강력한 일격에서 1포를 빼서 

유틸에 재빠른 발놀림에 3포를 투자하는 특성으로 사용합니다 궁금하신것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위험한 게임이 마스터리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은게 있는데 이거 개 꿀 특성입니다 서포터가 아닌이상 무조건 찍으세요

1포인트로 이만한 효과 낼수있는 특성 없습니다 킬 또는 어시를 하면 잃은 체력의 5%를 돌려주는 특성입니다

맞다이에서 먼저 선킬따면 Ignite(점화)로 죽을각도 살려내는 스킬이고 특히 아칼리 특성상 피가 조금만 남아서 살수만 있다면 

괴랄한 주문흡혈로 그 체력을 배 이상으로 채울수 있습니다 꼭 찍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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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처음 접하는분들을 위한 특성


아칼리를 처음하시는분들은 25/5/0 특성보단 21/9/0 특성으로 초반 체력을 확보함으로 조금더 6랩까지 버티기 

수월하게 포인트를 분배했습니다
아마 저처럼 서머너 스펠을 이것저것 사용하는 아칼리유저들은 없을겁니다 

저같은 경우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Ignite(점화)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이것들을 다 사용합니다 상황에 맞게 어떤것이 이 조합에 가장 알맞는 스펠일까...

아무래도 저같은 원챔프 유저는 한계가 있을겁니다 저는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서머너 스펠에서 다양화를 시도해봤고

그것은 아주 괜찮은 결과였죠 여러분도 한번 Ignite(점화)Flash(점멸)이 진리다 라는 생각을 버리고 Ignite(점화)Exhaust(탈진)barrier(방어막) 등등 

여러가지를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밑에 전적으로 제가 최근 사용한 스펠들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올립니다








Ignite(점화): 진리의 점화 무난한 상황이면 점화로 솔로킬을 노려보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펠



Flash(점멸): 스펠에서 점멸이 없으면 말이 안되죠 상대방의 예측을 뛰어넘는 플레이를 하기에 아주 좋은 스펠 필수



Exhaust(탈진):   Riven(리븐) Zed(제드)와 같이 순간적인 폭딜로 아칼리가 콤보를 다 넣기전에 녹아버릴수도 있는상대로 괜찮음



Teleport(순간이동): 요즘 탑라인이 텔포메타. 빠른합류 및 운영이 필요하다 싶으면 좋은 스펠 사용하기전에 충분한 연습필요



barrier(방어막):어쩔수없이 미드라인갈때는 방어막을 많이 씀 신드라 같은 상대로 유용함 

폭딜을 가야되는데 몸이 부족하다싶을떄 가면 좋음



Cleanse(정화): 옛날엔 미드 트페상대로 정화도 꽤 들었음 요즘은 잘 안들지만 상대 확정cc가 너무 많다면 한번쯤은 고려해볼만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승달 베기를 3랩까지 찍고 장막을 마스터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장막을 먼저 마스터하는게 내키지 않으시는분들은

 

e3랩까지만 찍으시고 장막을 마스터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3랩이나5랩이나 라인 푸쉬속도는 차이나질않습니다.

 

스킬 콤보

1랩 콤보    q 대기 평q평









2랩콤보   q대기 w 평q평






이후 콤보는 동일합니다








6랩이후 콤보 q 대기 r평q평e


원래는 q대기 r평q평e 이지만 리산드라의 속박때문에 어쩔수없이 q대기 r평qr평e점화로 킬을 따내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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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유저들이라면 다 아실만한 콤보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상대방에서 던져 놓으시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쿨타이밍을 기다리다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이것이 아주 기본적인 아칼리 기본 콤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이라면 아무래도 Shadow Dance(그림자 춤)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밖에 없을텐데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의 활용같은 경우 어떤분이 처음으로 공략에 올리셨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은신 쿨타이밍을 없애는 누가 그러던데 일명 은신캔슬?이라고 말하더군요 이것을 사용하면 아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소화해내지는 못하지만 어줍잖게 따라하고 있습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끝에서 살짝 나가서 공격하고 바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들어와서 은신하고 상대방을 때리지 못하고 나만 때리고 


흔히 말해 일방적인 딜교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그런 기술입니다 


아마 다른 공략에 이 은신캔슬 활용 영상이 있을텐데 그걸 보시고 연습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한번 해보고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여러번 도전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븐의 평캔급 효율을 발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막의 활용



보통 아칼리를 많이 해보지 않으신분들은 상대가 핑와가 있든 없든 장막주위에 상대가 있으면 불안해하며 침착하지


못합니다 상대의 핑와 유무를 잘 파악한뒤 장막의 지속시간은 무려 8초나 되니 충분히 생각하시고 어디로 빠져나갈지


누구를 죽일지를 잘 생각해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극기 활용으로 암살하기








동영상과 같이 혼자 라인을 밀러오는 케릭터를 근처 미니언에 궁을 타고 총검으로 상대 이속을 느리게 한후q를 바로


던져 주시고 r평eqr평 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하위티어에선 혼자서 빈라인을 많이 밀러가기때문에


상당히 많이 먹히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Shadow Dance(그림자 춤)의 활용은 아마 이미 어느정도 아칼리를 사용해오신 분들이라면 다 Shadow Dance(그림자 춤)만으로의 활용법은 다들 충분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이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Flash(점멸)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좋은 활용이 될수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다들 이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아니냐고 하실텐데 


단순히 Flash(점멸) Shadow Dance(그림자 춤)가 아닌 Flash(점멸)과 동시에 Shadow Dance(그림자 춤)가 나가야됩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 사거리 800에 Flash(점멸)사거리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400정도를 합치면 한번에 1200정도의 거리를 좁혀버리는 사기적인 스킬활용이죠 



이 1200이라는 사거리는 mmr2800구간에서도 쉽게 예상할수 없는 사거리라 


어중간하게 거리를 유지하는 상대를 한번에 따라가 제압해버릴수있습니다 


fr을 거의 동시에 누른다고 생각하시고 써보세요 엄청난 사거리 차이에 상대도 안심하고 있다가 훅 가버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예전에 플레이한 영상중에 괜찮은게 있어서 녹화해봤습니다 집 컴퓨터 사양이 너무 안좋아서 많이 끊기네요...


대충 저런 느낌으로 쓴다는것만 알아주시면 됩니다 






핵심 아이템


아이템도 아까전에 말씀드렸지만 아주 유동적입니다



게임이 무난하게 흘러갔을때: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저는 이순서대로 갑니다



나만 엄청 흥해버렸을때: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런 식으로 나만 커버렸을땐 빠르게 로밍을 가서 

우리 라이너들이 그나마 좀 편하게 게임을 할수있게 풀어줘야합니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은 굳이 안가시고 다른 방템가셔도 무관)

마지막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적당히 바꿔주시는 센스 잊지 마시구요



나만 너무 못컸을때: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식으로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줘서 상대팀이 우리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쉽게 죽일수 없게 해주는게 관건입니다 










일단 상대가 ad이다 그럼 저같은 경우 첫템은 거의 Cloth Armor(천 갑옷) 5포션으로 시작합니다(물론 아마 모든 아칼리유저가 그럴꺼라 생각합니다 ㅎㅎ)

그리고 첫귀환에 상대와의 딜교가 할만하고 6이후에 내가 압살이 가능하다 생각되면 

바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하위템들을 돈이 되는대로 사고 포션사고 다시 복귀합니다(여기서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보단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2개를 사시는게 더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미드라면 Sight Ward(투명 와드)나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나 사서 가는 센스도 잊지 마시구요(저는 거의 탑을 주로 갑니다) 

허나 상대가 딜교가 빡세다 혼자 힘으로는 따기가 어렵겠다 싶으시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난히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그럼 두번째로 상대가 ap이다 그러면 저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5포션을 갑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5포션으로 탑에서 제일 많이 만나는 상대가 바로 Ryze(라이즈)에요 

Ryze(라이즈)같은경우는 최근에 너프를 먹고 엄청 안좋아졌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 같은경우 옛날에는 그냥 Ryze(라이즈) 상대로 맞으면서 버티고 버텨서 6랩에 너죽고 나살자 식으로 했는데 

요즘에는 이속룬에 이속 특성들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5포션으로 1랩부터 하드한 딜교환을 해줍니다 

그러면 상대 Ryze(라이즈)는 보통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에 3포션이나 2포션을 들고오는데 

저는 5포션으로 포션수로 딜교환을 해버리는거죠 

그럼 Ryze(라이즈)는 마나는 마나대로 다쓰고 포션은 포션대로 다쓰고 Ryze(라이즈)입장에선 아주 죽을 맛 일겁니다 

그렇게 1랩 딜교환을 하드하게 해주고 6랩까지 무난하게 찍을수 있어요 

잘하시는 분이라면 이속룬을 안끼고도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저는 이속룬을 들어야 편하더라구요... 

이속룬에 신발까지 들면 이속이 제가 알기로 392인가 나옵니다 저러면 그냥 2코어신발을 신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빠르죠 그리고 무난하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예전에 한번 여러가지 템 빌드를 사용해봤는데 괜찮은것을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뭐 저한테만 괜찮았던거 일수도있고 여러사람한테도 괜찮을거 일수도 있겠죠 




마관 아칼리라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바로 올리는 템트리입니다 

뭐하다가 이런 템트리를 생각하게 됐냐면 그때가 아마 Talon(탈론)이 엄청 판을 치던 때였을겁니다 

Talon(탈론) 템트리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서 관통력을 바로 엄청 높여버리는 템트리입니다 

근데 ad 암살자인 Talon(탈론)은 저런 템트리가 되는데 ap암살자인 아칼리는 저렇게 가면 안되나? 

싶어서 한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아주 괜찮았습니다 

상대가 Shen(쉔)이나 Renekton(레넥톤) 같이 단단하게 나오는 케릭터일수록 그 효과가 더 좋구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만 가다가 이런 관통템트리를 타면 체감딜이 아마 달라진것을 알수있을거에요 

뭐 요즘에는 하드탱커 탑라이너가 잘 안나와서 아쉽긴하지만 

혹시나 탑에서 하드탱커를 만나시는분들은 한번쯤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이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후에 바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올려주셔야되요!

그다음템트리는 여러분이 만들어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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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 선호도 및 템트리 선택 팁


Hexdrinker(주문포식자):선택 내 상대 맞라이너가 ap이고 아주 힘들때 첫코어로 뽑아줍니다 효율이 아주 좋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필수 무난한 상대이다 싶으면 선 총검템트리 타주시면 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필수 무슨템을 가든 2번째 코어로는 존야가 최상의 선택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선택 총검 존야 트리를 탔을때 우리팀에 정글러가 탱킹이 된다면 3코어로 선택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선택 1코어로 가끔 선택 리븐이나 다리우스 이렐리아 같이 고정대미지가 있거나 순간폭딜로 순식간에

녹아버릴수있을때 첫코어로 선택 아니면 무난하게 흘러갔을시 우리팀에 약간의 탱킹력과 cc기가 필요하다 생각이 될떄 3코어로 선택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필수 자신이 약간 못컸을시 3코어 무난하거나 잘컸을시 4코어로 적당




Guardian Angel(수호 천사):선택 극후반 한명이 짤리면 겜이 바로 끝나거나 할때 가주면 좋음 혹은 자신이 하드캐리중일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선택 상대가 2ap이상이고 상대 스킬을 하나 씹으면 좋다고 생각될 때 



Trinity Force(삼위일체):선택 게임이 스피드하게 진행되고 우리팀에 ap가 너무 많을때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삭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보류



Lich Bane(리치베인):선택 데스켑이후에 뽑아주면 데스켑과 시너지가 꽤 괜찮음 어느정도 후반 유통기한도 없앨수있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선택 상대가 올ad일때 존야이후 3코어로 선택 신발도 닌탑으로 가면 딜탱아칼리 완성




이 밖의 아이템은 저는 가지 않습니다 혹 다른 아이템중 괜찮은게 있으면 말해주시면 

사용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이녀석은 1랩부터 화방찍고 오면 찌짐을 당하면서 cs먹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럼블이 너무 무섭네요 ㅠㅠ...
아칼리 원챔프로 올리다보니 아무래도 이런저런 챔피언 다 만나본거 같습니다 간혹 아칼리 유저들 중에 하드카운터 챔프 어떠케 이기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면 저는 적당히 버티면서 6랩찍고 로밍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칼리를 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라인전을 이기기 위해서 아칼리를 하시는건지 아니면 그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 아칼리를 하시는건지 만약 단순히 라인전만 이기기 위해서 게임을 하는것이라면 아칼리보다 무상성 챔프인 제드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게임을 이기기 위해선 제드보다 아칼리가 더 좋은 픽일수도 있다는걸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챔프별 상대법


Gnar(나르) 나르 요즘 아주 핫한 챔프죠 저는 나르를 필벤합니다 선템으로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5포션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는 나르 사용하시는 분들이 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자주 가셨는데
 
요즘은 선 방템으로 탱나르를 하시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킬각도 잘안나오고 힘들더군요 

특히나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먼저 가는 나르는 거의 킬각이 안나옵니다 

나르 상대법을 굳이 찾아보자면 6랩까지 서로 집을 안가고 버티고있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서로 6랩찍고 Shadow Dance(그림자 춤)가 2개 찼을때 나르가 메가나르에서 나르로 변하기 직전쯤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묻혀 놓습니다 

그럼 메가 나르에서 나르로 변한 잠깐동안은 분노 게이지가 차지 않기때문에 Shadow Dance(그림자 춤)로 파고들어 풀콤보를 넣으면 

나르는 e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빠질려고하지만 아칼리에겐 한번더 정수가 있습니다 

따라가서 딜넣어주고 킬까지 만들어 봅시다 킬을 따냈다면 

그다음부턴 분노게이지가 없을떄 마다 들어가보시면 킬각이 나올겁니다 

근데 아마 아칼리가 나르로 킬을 딸수있을 정도로 나르가 허술하다면 Ignite(점화)없이도 솔킬이 나올겁니다 

그러므로 나르 상대론 Ignite(점화)보단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다른라인에 나르가 Teleport(순간이동) 타고 갈떄 따라가서 같이 합류해 줍시다







Riven(리븐)리븐 참 아칼리 입장에선 이녀석이 골치입니다 첫템으로는Cloth Armor(천 갑옷)5포션 추천드립니다

어떤사람은 리븐이 쉽다고도 하고 어떤사람은 리븐이 너무 어렵다고 

하고 전 리븐 많이 만나봤지만 아직도 쉽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리븐같은 경우 숙련도에 따라 그 실력이 엄청나게 다르기 때문에 서로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1랩구간에선 아칼리가 딱히 리븐에게 밀리진 않습니다 2랩까지도요 

하지만 3랩부터 리븐이 3가지 스킬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Valor(용맹)을 다 배울경우는 리븐이 좀더 우위를 가져갑니다 

6랩이후엔 서로 눈치 싸움이구요 리븐상대론 스펠을 Exhaust(탈진)을 들어줍시다 리븐의 버스트딜이 너무나 무서우니 말이죠... 

6랩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고 무섭게 들어오는 리븐은 정말이지... 후 아칼리가 이길려면 

리븐이 스킬이 한개 빠졌을떄 들어가서 풀콤보 박아줍시다 그럼 리븐들이 보통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고 맞다이 들어옵니다 

리븐이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쓰고 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하고 두번쨰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쓸때 Exhaust(탈진) 걸어줍시다 

느려저서 제대로 평캔도 못하고 딜이 확실히 조금 들어오는게 느껴집니다 같이 맞다이 해봅시다 

리븐 Wind Slash(바람 가르기) 스킬을 피할수있겠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점멸로 피해주시고 킬을 따봅시다 

한번 킬을 땃으면 리븐도 그리 어려운 상대가 아닙니다 쫄지말고 게임 합시다 


혹 자신이 선총검이나 선라일라이 둘중에 아무거나 가도 상관없다고 하시는분들은 리븐상대로 선라일라이 템트리를

추천드립니다 리븐 상대로 힘든건 한방딜이지 지속딜면에선 아칼리도 리븐한테 밀리지않습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 이놈 요즘 핫한 챔프입니다 첫템으로는 Cloth Armor(천 갑옷)5포션 추천드립니다 

미드나 탑에서 종종 보이곤 하죠 이녀석한테 저랩구간엔 그냥 나죽었소... 하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파밍합시다 

1랩부터 평타로 cs먹을생각 버리는게 잴 좋습니다 잘하는 제이스라면 1랩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찍고 원거리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하고 해머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평하면 

아칼리 반피 이상 날아갑니다; 바로 포션2개 빠지는거죠... 말도 안되는 딜입니다; 

그냥 6랩전까지 죽은듯이 최대한 파밍만 합시다... 상대 제이스가 딱히 견제가 그리 심하지않고 

그냥 서로 무난하게 cs차이 10개 이내로 6랩을 만들었다면 귀한하고 바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하위템들사주시고 

견제가 심하다 싶으시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가줍시다 

사실 우리의 첫템은 그리 중요하진 않아요 제이스의 첫템이 중요하지 

제이스가 첫템으로 만약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사왔다... 이거 정말 골치아픕니다.. 솔킬각도 잘안나와요... 

하지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제이스충이라면 말이 달라집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박아줍시다 풀콤보 박고 빠지는척하면서 Ignite(점화)걸고 따줍시다 

진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제이스충들... 감사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요즘들어 많이나오는 탑리산드라입니다 이녀석 같은경우 짧은 q 쿨타임을 이용해 짤짤이가

상당히 골치아픈 녀석입니다 저같은 경우 리산드라를 만나면 그냥 롱소드3포션으로 가서 최대한 버티면서

6랩까지 찍고 상대방 미드도 ap딜러이면 주문포식자 아니면 총검 하위템들을 사와서 6랩에 솔로킬을 

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q를 피하기 힘드신분들은 선신발로 이속을 올려서 피하시면 훨씬 쉽게 피하실수있으실겁니다

리산드라의 q의 핵심은 미니언을 맞추면 그 뒤로 스킬이 연장된다는것인데 q스킬 자체는 엄청 짧은편입니다

이말은 즉 리산드라와 미니언과 내가 일직선상에만 없으면 맞을일이 없다는것이기 때문에 저같은경우

최대한 부쉬쪽으로 많이 이동합니다 cs가 15개 정도 차이가 난다 하더라도 리산드라의 경우 몸이 워낙 약한

녀석이기 때문에 충분히 6랩이후에 원콤으로 잡을수있기때문에 너무 무리한 cs섭취는 포기하시고 6랩을

찍는것에 포인트를 두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리산드라가 q거리를 안준다면 먼저 r로 파고들어가서 딜교환을 걸고

원콤 각을 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인벤 미드 게시판에서 미드 1:1빵대회를 하는데 제가 참가했었던 영상입니다


그때 당시 하이라이트들을 모은 영상들입니다 너무 심각하게 보지 말아주시고 그냥 재미삼아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롤 인벤닉 '안비밀'







탑 라인 관리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탑 라이너라면 라인 관리법은 필수입니다 이게 얼마나 큰 거냐면 내가 킬을 땃어도 라인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오히려 킬 따인 상대가 더 이득인 경우도 발생할수 있고 1킬을 먹어도 2킬이상 먹은 효과를 낼수도 있는게 바로 이 


라인 관리법 입니다 우선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밀리는 라인과 미는 라인은 아주 기초적인 라인 관리법이고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 킬을 따고 더 이득 보는 라인 관리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솔로킬이든 갱킬이든 킬을 땄다 그러면 라인 상태부터 일단 살펴 봅시다 밀리는 라인인가요? 미는 라인인가요?


첫번째. 우리쪽으로 밀리는 라인이다 그럼 여기서 2가지 선택지가 나뉩니다 


1. 라인을 한번 쫙 밀고 라인을 리셋 시킨다


2. 미니언 숫자를 조절해서 내가 귀환하고 돌아왔을때 타워앞쪽에서 미니언이 있게 고정시킨다 


보통 미니언으로 라인을 고정시키는 미니언 숫자는 4마리가 가장 적당합니다 


1번이든 2번이든 그건 자신이 플레이 해보면서 판단해야 합니다 


두번쨰. 미는 라인이다 이때는 그냥 선택지가 없어요 정글이 있다면 핑찍으면서 같이 라인을 밀어달라고 합시다


이때는 누가 cs먹든 그렇게 신경 쓰지마세요 같은 팀이잖아요 보통 보면 정글러가 이럴때 cs먹는다고 빽핑 찍으면서


뭐라고 하시는분들 많은데 그러지마세요 그냥 빨리 같이 밀고 라인 상대 라인 손해만 봐도 이득입니다 빨리 밀고


빨리 집가서 정비해야죠 



이렇게 탑솔러라면 이정도 라인 관리법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될 사항이며 이것만 지켜도 1킬로 그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차후 읽어보고 더 보충하거나 더 필요하겠다 싶은 내용이 있다면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탑 선2랩찍는법




이런식으로 블루버프쫄몹을 빼먹고 시작하면 보다 쉽게 2랩을 찍을수있습니다 한번쯤은 플레이해보시길 권장합니다








6랩전까지를 초반이라 생각한다면 6랩전엔 최대한 사리면서 라인을 당겨주세요 


간혹 보다보면 라인을 미는라인인지 당기는 라인인지를 구분 못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우리라인이 밀리는 라인이 만들어지는 경우는 우리 미니언이 상대 미니언보다 많은경우,상대 미니언과 


우리 미니언의 숫자가 같지만 우리타워쪽에 더 가까울 경우가 밀리는 라인입니다


이럴떄 당기는 라인으로 만들려면 한번에 라인을 확 밀어버려서 


상대 타워에 미니언이 맞아 죽게 만들어버리는수밖에 없습니다


어중간하게 계속 막타만 치신다면 상대가 조금만 라인관리에 대해서 아는 유저라면 


자기 타워근처에서 라인 홀딩시켜버리고 아칼리를 디나이 시킬수있습니다 


항상 라인관리에 신경써주세요


(혹시 관리를 잘 못해서 디나이를 당하고있다면 정글러를 불러서 라인을 같이 좀 밀어달라고 합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은 6랩이후부터 존야가 나올 시점까지 하겠습니다


6랩이후론 라인전 상성이 마니 달라질수있습니다 아칼리가 선공권을 가질 확률이 아주 높죠 


상대 머리에 항상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박아두세요 난 언제나 너에게 딜교환을 할수있어 조심해 라는 경고라고 해두죠 


항상 딜교환 들어가기전에 맵을 한번 봅시다 


상대 정글러가 맵에 보이나 혹은 우리 Sight Ward(투명 와드) 위치에 발각이 되나 상대 정글러 위치가 확인된다면 


과감하게 딜교환 한번 해줍니다 


상대가 6랩이전 쫄보 아칼리만 보다가 6랩이후 확 달라진 아칼리를 보고 살짝 당황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아칼리라고 무조건 6랩이후에 이길수 있는건 아닙니다 만약 딜교환을 해봤는데 자기가 이길수 없다고 생각된다면 



과감하게 라인을 한번 밀고 밑으로 로밍을 한번 갑시다(로밍갈때 용이 있어야됩니다) 


밑으로 가다가 미드에 로밍각이 나온다 과감하게 들어가서 딜갱해줍니다 상대 미드 놀라서 Flash(점멸)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 미드라이너는 집을가야하고 나와 우리 미드라이너 정글러 용 핑을 찍으며 용으로 갑니다 


가다가 바텀이 갱각이 나온다 5인다이브 한번 가줍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Teleport(순간이동)라면 5인다이브는 조심스럽게 하시길 바랍니다)


다이브해서 킬이 나오면 좋은거고 안나오면 5인용 갑시다 용 먹고 다시 탑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면 라인이 우리 타워근처에있을겁니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상대 미니언이 우리 타워에 꼬라박히는 모습을 보고 다음 웨이브부턴 상대 쪽으로 밀리는 구도가 되기때문에 


지금바로 탑으로 가도 별다른 이득을 취할수 없다고 생각해 바로 용으로 달려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시점에


제가 합류하여 손쉽게 용을 먹을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예상하지 못한 리븐은 늦었으니 탑 타워라도 밀어야겠죠



영상이 다소 많이 끊기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그냥 용 타이밍이 대충 이런 타이밍이란 걸 알아두셨으면 해서


이렇게 미흡한 영상이나마 올리게 되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은 아무래도 한타와 밀접한 관련이 있겠죠 이타이밍이 되면 아칼리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있겠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온 아칼리는 한타의 왕이 될수있습니다 옆이나 뒤에서 요리조리 한타 포지셔닝을 잡아줍니다 


각을 보는것이지요 


한타가 일어났다 제일 이상적인 진입타이밍은 



아칼리가 들어가서 Shadow Dance(그림자 춤)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Shadow Dance(그림자 춤)평에 한명을 죽일수 있을때 들어가는게 가장 이상적인 진입타이밍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한명이 죽으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으로 잠시 어그로를 풀고 핑와가 깔리며 자기에게 포커싱이 쏠린다 


이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쓰던가 아니면 두번쨰 타킷을 정하던가 둘중 빠르게 결정해야합니다 


한타에서 Flash(점멸)은 아끼지 마시고 있는스펠 없는스펠 다 써서 두번째 타킷을 죽여줍시다 



그렇게 차례대로 죽여나가시면 한타는 승리로 끝나있을것입니다 







게임 굳히기 낚시


 



보시는 것과 같이 상대방 억제기 타워까지 밀고 빠지는척하다가 상대 성벽앞에서 렌즈를 돌리고 대기하다가


아무생각없이 라인 밀려고 오는 상대 라이너를 순식간에 짤라버리고 그대로 게임을 굳혀버리는 형식의 낚시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아칼리의 특성상 한타가 끝나더라도 피가 금방 회복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렌즈를 돌리고 성벽 안쪽에 시야를 밝힌다음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이나 롤 채팅방 '아칼리' 채널로 와서 질문주시면 시간나는데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공략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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