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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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21
9
0
2/2
탑 사이온 활용법

- 카렌티(2014-12-07, 조회수: 5088)

티어는 밝힐 수 없을정도로 낮지만

사이온을 어떻게 다루면 좋은가에 대해 말하고 싶어서 공략을 적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저항력 +4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02
  • 공격력
    +0.95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4.986%
  • 마법 저항력
    +5.34
총 가격 : 7,891 IP
룬은 다양한 룬을 사용해 봤습니다.

표식 : 공격력과 쌍관입니다. 전 cs가 고자라서 공격력 9개를 사용합니다.

인장 : 방룬을 씁니다. 하지만 체력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문양 : 고정쿨감 6개 성장쿨감 3개로 18렙 쿨감 10%를 사용중입니다. 마저도 좋습니다.

정수 : 고정쿨감 2개 마저 1개를 사용합니다. 쌍관도 좋습니다.

저는 이렇게 1렙 15% 18렙 20%의 쿨감룬을 맞췄고 다른 룬은 답답해서 못습니다만

쌍관을 들면 데미지가 묵직해지는게 느껴집니다.

룬은 취향이니 자기에게 맞는 룬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쓰는 특성입니다.

사이온의 라인전은 e를 통한 일방적 딜교환이며

템도 탱위주로 올리기 때문에 탱이 안되다는 느낌을 받은적은 없습니다.

물론 9/21도 좋으며 특히 방마저,수호자 특성은 꿀입니다.

제가 21/9를 쓰는 이유는 아래에서 밝히겠습니다.
저는 점멸 점화를 들어 사이온의 부족한 딜을 보충하며 라인전 솔킬도 노리는 플레이를 합니다.

물론 이건 제 티어가 낮아서 점화들고 라인전 폭파하는게 더 재밋어서 들기도 합니다.


 요즘 탑솔의 기본소양인 텔포 입니다. 그래서 사이온도 텔포를 드는 경향이 많고 저도 처음엔 텔을 주력으로                
썻습니다. 봇라인 지원후 복귀, 빠른 한타 합류 같은 다양한 사용법이 있지만 사이온은 이니시에이터로써 주도적으로 

싸움을 여는 역할입니다. 그래서 라인전인 끝나면 왠만하면 아군과 뭉쳐있는데다가 궁극기도 준 글로벌 스킬로 접근이 

쉬워서 활용 타이밍이 잘 나지 않습니다.

 텔포를 들고 있는 적을 상대할때는 6렙 전에는 봇라인에 탑에 텔포가 있음을 알리고 사리는걸 부탁하고 6렙이후에는 

사이온이 주도적으로 미드,봇로밍을 가줌으로써 적탑의 텔포 사용을 유도하는 편이 좋고 라인전중에 텔지원은 궁극기

로 캔슬하기도 쉽습니다. 

그외 
정글사이온적팀에 리븐야소제드가 있을때 들어주면 나쁘지 않음

ㅡㅡ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의 경우 e나 w를 찍어주며 어느것을 찍든 사려야 한다는건 똑같습니다.


왜 rewq 순이 아니냐면 w는 찍어봤자 늘어나는 쉴드량도 미미하며


 한타중에는 터치지도 못하며 쿨도 고정입니다.


q는 데미지 상승폭은 둘째치더라도 쿨감이 붙어있어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스킬 활용 팁

 

P :  사이온이 죽으면 공속이 대폭상승하며 (이 수치 고정입니다. 공속아이템으로 증가하지 않음) 평타에 적 전체체력의 10%의 데미지를 추가해 줍니다. 사이온의 모든스킬이 이속증가 버프로 바뀌며 서머너스펠은

사용불가 아이템은 사용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사실 사이온의 제2의 인생이며 이번 패시브 버프로 지속시간

이 길어져서 무시무시한 사이온이 될 수 있습니다. 얼망,란두인,정당한영광이 잘 맞습니다. 

Q : 2초간 충전이 가능하며 1초 이상 충전하면 에어본 그 아래는 슬로우를 겁니다. 좌우폭이 300정도이며 e를 맞은 적을 중앙에 놓고 시전했을때 이동기가 없다면 무조건 에어본을 띄울수 있습니다. 캔슬당하면 쿨이 2초로 줄어


들며 이는 쿨감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이온 딜의 핵심이며 어디를 노리고 충전할 것인지 얼마나 충전할 것인지는 


사이온의 한타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속박상태에서 시전시 공격을 바닥의 표시와는 다른 방향으로 날리는 


그가 있습니다. 벽과 평행하게 쓰는게 맞추는 팁이라면 팁입니다. 그리고 사이온의 위치가 발각되지 않았다면 바닥


의 범위가 보이지 않습니다.


: 사이온의 최대체력을 계수로 하는 쉴드와 적의 최대체력에 비례하는 데미지를 가진 스킬입니다. 미리 쓰고가는 w를 제외하고는 한타중에 터뜨리는것은 어렵습니다. 폭파 범위가 은근히 넓으며 상대의 스킬콤보가 끝나갈때 쯤 사용


서 딜 좀 흡수하고 뒤통수에 박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이온 탱킹의 기반인 체력증가가 붙어있으니 cs는 잘 먹도록 


니다.


E : 사이온이 함성을 지르며 공기를 맞은적에게는 방깍 20% 미니언을 밀어 맞추면 50% 추뎀이 붙습니다. 


사이온 라인전의 핵심이며 이것만 잘 맞추면 유지력 좋은 애들도 빌빌거리게 만들 수 있고 물몸들에게는 지옥을 보여


주는게 가능합니다. 이걸로 죽인 미니언이 아군챔프와 멀다면 타곤산이 안터지고 질리언 말자하와 함께라면 


대포동놀이가 가능합니다. 


R : 사이온의 궁극기 입니다. 이건 다루는 법도 맞추는 법도 하면서 익혀야 합니다. R을 다시 누르면


 캔슬 할 수 있으며 캔슬해도 적챔피언과 닿았다면 에어본과 데미지도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충격파의 범위도

 

좁지 않으니 이 범위를 잘 파악하면 제대로 박진 못해도 딜과 cc는 들어가니 너무 맞추는 것에 연연하지 말고


자리를 잘잡아 멈추는게 중요합니다. 


존야같은 무적기로 회피하려는 건방진 친구들에게는 H키 활용을 추천합니다. 존야 앞에서 H를 연타하면


 무적 풀리는 순간 맞습니다.(이걸 트레이스선수가 알았다면... 버그라서 안쓴걸까요) 


그외 가까운 거리인데 풀차징하고 때리고 싶을 때(부쉬에 들어가서 궁쓰고 h로 안나가다가 3초후에 풀이속으로 튀어 


나오면 잘 맞습니다), 궁으로 도주하다가 적 팀 약올릴때, 박기전에 어느방향으로 갈 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때, 코너링 할때등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사이온이 라인과 물가를 제외하고 갈 수 있는 루트입니다. 쉽게 가지진 않으니 봇전에서라도 연습해보시길


그리고 '아군' 아지르의 궁에도 막힙니다. ㅡㅡ 아군챔프는 통과시키는데 궁쓴 사이온은 아군이 아닌가 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아이템1
추천아이템2
시작아이템은 짤챔프면 도란방패 1포

e로 패죽이겟다 도란링 2포

ad챔이다 천갑 5포

무난하게 가겟다 플라스크 4포

정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어디나 취향이며 저는 ap 상대로는 플라스크 ad 상대로는 천갑 5포를 갑니다.

필수템
란두인 : 말이 필요한가?

닌탑 : ad 상대꿀템 

가시갑옵 : ad 상대 개꿀템

추천템
얼망 : 사이온의 딜템 가성비가 안좋지만 패시브상태에서 한대만 때려보면 다른템은 눈에 안찬다.
         올리다가 라인전 망하면 답도 없으니 눈치껏 올리자.

밴시 : 애매하다 방어막은 궁극기 중에 사라지고 한타중에 다시 생기지도 않는다. 하위템도 후져지고 그래도 ap가                    아프면 우선가게 된다.

솔라리 : 꿀템 마저가 조금 낮지만 쉴드 쿨감 버릴옵션이 없다 하지만 보통 정글,서폿이가니 중복으로 올릴필요는 없으             나 정글서폿이 극딜러면 흔쾌히 가주자

워모그 : 변경된 버전은 제법 쓸만하다. 가격도 싸니 가주도록 하자 체력퍼뎀이 많다면 자제하는게 좋지만 쉴드가 체력             계수인 사이온에게는 좋은템 언제 올리든 나쁘지 않다.

정당한 영광 : 탑의 승천의 부적 나온지 얼마 안되고 팀파이트 템이라서 라인전 단계에서 올리긴 부담스럽지만 옵션은                      좋다 하지만 유틸템이라서 탱킹,딜링은 별로다 패시브와도 잘 맞는다. 보통 이니시걸때 쓰니                                    까 패시브상태에서 자주쓰진 못한다. 

저항공성기 : do dive를 위한 템 마찬가지로 버릴옵션은 없으나 유틸성에 집중한 템이다. 순수탱킹력이 부족해 용쌈,바                   론쌈에선 불리하다. 반대로 다이브나 다이브방어에는 탁월한 성능이지만 탑이 올리기에는 애매한게 사실

멜모셔스 : 사이온의 딜템2 역시 가성비가 후지다. 적미드의 딜이 약하거나 반대로 강해서 마저템 2개를 갈때 사용한                    다. 보통 주포에서 멈췃다가 극후반에야 업글시켜준다. 너무 단단하면 반대로 적원딜이 기피하니 적당히
               물렁해지고 딜도 올리고 싶을때 가자

정령의 형상 : 미-묘 고유효과 다 좋지만 지속효과가 좀 걸린다. 사이온이 체젠 최상위권이라도 돈값 뽑기에는 부족하                      며 쉴드에는 적용도 안된다. 3마방템을 가야할때 마지막에 올린다.

썬파 : 탱커의 딜템이다. 라인전에서 망하면 얼망 말고 선파올리고 안전벨트 매자.

얼심 : 버릴게 없다 다만 체력이 없으므로 가갑과 얼심중에 선택해서 올리게 된다.

강철의 영약 : 둔화저항,강인함,강철의길 다 재껴두고 덩치가 산만해진다. 궁도 잘맞는거 같다. 확인해본적은 없다. 

주문검류 템도 가봤지만 사이온 스킬쿨은 긴대다 스킬연계가 중요한데 공격속도,모션이 안좋아서 스킬 사이에 끼

워넣기도 힘들다. 가지말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다리우스
레넥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럼블
하이머딩거
필자가 티어가 낮아서 다이아급에서는 상성이 어떻게 될 지 모른다.

하지만 스킬매커니즘상 힘들고 쉬운 챔프의 경향은 있다.

힘든 챔프는 미니언 앞에서 알짱대는게 가능한 챔프다. e는 그냥 맞으면 딜이 약해지고 그렇다고 qw 딜교하기에는 너무 

아픈 챔프는 힘들다 하지만 사이온의 라인전은 강하며 서로 노데스 상태에서 미니언 끼고 딜교하면 왠만하면 지지않는다.

이런 상대의 딜교의 핵심은 w이다. 적 딜을 잘 계산해서 쉴드가 깨지기 전에 터치도록 하자

그 외 유지력이 좋아 사이온딜을 무시하고 파밍이 가능한 챔프는 힘들진 않은데 지루할 뿐이다. 어차피 나도 안죽으니;

로밍이나 한타로 풀어보자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방템도 안두르는 물몸챔프가 있다.

e만 잘 맞춰주면 집가게 되있다. e를 잘 맞추도록 하자.

당연하지만 기동성좋은 챔프도 힘들다. 야소,리븐,르블랑,니달리등등



 

사이온을 플레이 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

 사이온은 잘 죽어야 한다. 사이온의 패시브는 희대의 op이며 최대한 패시브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사이온은 노딜챔프가 되서는 안되며 적절한 공템과 룬특으로 딜을 올려야 한다. 그래야 적챔프가 날 본다.


하지만 너무 물몸이 되면 빨리 녹는다. 아무리 패시브가 좋아도 몇대 맞고 죽으면 살아나 봣자 별거 없다.


마방템을 안가서 적 AP의 주의를 끌어본다던지 적진 한복판에 무리해서라도 들어간다던지 숫적우위를 점하면 다이브


도 밥먹듯이 하자


무작정 죽으라는 말은 아니지만 사이온은 잘 죽으면 한타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아군 딜러는 소중하다. 아군딜러에 어그로가 가지 않게 사이온이 어그로를 잘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암살자는 보통 도발면역이다. 딜러진이 잘 끊긴다면 딜러 보호를 위주로 하자


세상에서 제일 슬픈 사이온은 다 죽고 혼자남은 사이온이다. 듀로타 맷돼지 꼴나기 싫으면 딜러를 보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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