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28.6% (4표)
7.1% (1표)
64.3% (9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9/14
[방송 On]시즌5 용사 이블린으로 꿀빨아보세요 - 이블린의 정석 -

- Tyej(2015-01-03, 조회수: 48060)

패치되고 이블린이 쓰레기가 됬다고 많이 생각합니다.

 

근데 해보니까 더 좋아진거같아요. 이건 꿀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진짜 더좋아졌는데 많이 모르시는 것같아서 짧게 쓰려다가  쓰는 김에 제 이블린 노하우의 모든것을 담았어요.

 

제가 롤진짜 존나못하는데 이블린으로 결국 다이아까지왔거든요.

 

여러분이 저보다 손이 더좋아요. 티어 올리고 싶으신분들 그냥 이대로 따라하시면 되요.

 

전적보세요. 진짜 존나 못하는데 이블린은 잘하자나요?  

 

진짜 한번 믿고 꿀빨아보세요.

 

공략을 읽고 플레이를 직접 보고싶으신분은

 

http://afreeca.com/jhhero2000 방송으로 보러오세요.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가장 기본적인 이블린 룬셋팅입니다.

 

취향에 따라 소폭 변화를 줄수는 있지만 이대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성이 가장 좋습니다. 

 

특성은 취향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블린 만큼은 이 특성을 그대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천판이상의 이블린을 플레이 해본 결과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 특성을 사용하십시오.

 

 

대부분의 공략에서 이블린은 Smite(강타)Ignite(점화)를사용하는데요. 저도 원래는 강타 점화 유저였는데 Smite(강타)Flash(점멸)로 바꾸었습니다. 

 

초반 갱킹에서 Ignite(점화)의 고정데미지와 치유감소효과는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지만, Flash(점멸)의 유틸성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부족한 데미지는 Flash(점멸)로 따라가서 때려도 된다는 생각으로하니 생각보다 Ignite(점화)가 아쉬운 상황은 안오더라구요.

그에비해 Flash(점멸)가 없으면 아쉬운 상황이 참 많습니다. Flash(점멸)는 추격용 뿐만 아니라 도주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후반으로 갈수록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미 이블린에 익숙하신 분들은 Ignite(점화)를 사용해도 문제 없지만 이블린에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은 이블린 특유의 허약함에 몇번이고 회색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는 선택하실 수 있지만 본 공략에서는  Smite(강타)Flash(점멸)을 추천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8렙까지는 이견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이블린 공략에서 Hate Spike(증오의 가시)Dark Frenzy(어둠의 광기)Ravage(유린)순으로의 마스터를 하고 있고, 본 공략도 8레벨에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찍어줍니다.

 

하지만 그 후 Hate Spike(증오의 가시)선마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마스터하지 않고, Ravage(유린)를 마스터합니다.

 

본 공략은 근접 딜링에 상당히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 Ravage(유린) 스킬의 데미지가 생각보다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추후 설명하겠지만 본 공략에서는 (추적자의 검: 현자)를 가지 않고, (추적자의 검: 용사)를 가므로, Ravage(유린)의 효과가 좀 더 좋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Dark Frenzy(어둠의 광기)스킬에 더 투자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상황에서 스킬트리는 이 순서대로 찍어주세요.

 

제 공략을 읽으셨다면 처음부터 끝가지 그냥 제가 추천하는대로 해보세요.

스킬 콤보

초반 이블린 스킬 콤보는 별거없습니다. 그냥 다가가서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유린)를 날리고 계속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연타하시면서 평타를 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가까이 다가가서 평타를 계속 떄리면서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날리면 Hate Spike(증오의 가시)투사체가 조금 빨리 나가는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이 있으시면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으로 슬로우를 건뒤 진입하여 패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한 스킬 활용 부분인데요. 이블린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은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유린)지만 이블린에게 가장 중요하고 이블린의 실력을 가르는 스킬은 Shadow Walk(그림자 걷기)Dark Frenzy(어둠의 광기)입니다.

 

사실 우리가 이블린을 하는 이유는 정말 Shadow Walk(그림자 걷기) 딱 이거하나 보고하는겁니다.

 

Shadow Walk(그림자 걷기)을 활용하여 LOL 게임내에서 대체 불가능한 역할을 수행하는거죠. 중요한 점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없다면 여러분의 이동은 적에게 노출되지 않는다는겁니다.  Shadow Walk(그림자 걷기)를 활용하여 적에게 최대한 노출되지 않고 접근하여 스킬을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은신이 감지 되는 범위 밖에서 접근하면 정말 무궁무진한 갱킹이 가능합니다.

 

팁이 있다면, 적이 Sight Ward(투명 와드)를 박았을 것으로 예상 되는 지역에서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사용하지 않고 지나가는 것입니다.

 

은신이 유일한 장점인데 Sight Ward(투명 와드)가 있는 지역에서 스킬을 사용하여 은신이 풀리면 장점이 사라집니다.

 

또한 Shadow Walk(그림자 걷기)되었을때 이블린은 빠른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시면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습니다. 저는 이블린을 하면서 마나포션을 사본적이 없는데 초심자분들은 Shadow Walk(그림자 걷기)의 마나재생을 활용하시지 못하더라구요. 마나가 부족한데 갱킹을 해야하는 그런 상황에서 은신한채로 조금 걸어가시면 금방 마나가 찹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는 이미 대부분의 이블린 유저들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아실겁니다. 많은 공략에서 설명되있듯이, Dark Frenzy(어둠의 광기)는 적의 모든 둔화효과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둔화효과가 걸린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딸피를 처리해야하는 상황 등의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먼저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합니다. 은신 범위에서 갑자기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사용하여 막타를 쳐야하는 상황인데요. 조금 하시다보면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먼저 써야 하는 상황이 뭔지 아시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무작정 Dark Frenzy(어둠의 광기)로 진입하지 않고 Dark Frenzy(어둠의 광기)가 둔화효과를 풀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는 킬이나 어시를 먹으면 리셋되므로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에서 리셋시에 계속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사용하여 적에게 접근하여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는 그냥 최대한 많이 맞추셔서 광역 슬로우를 거시고, 최대한의 쉴드량을 얻으시면 됩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은 보통 이니시에이팅용으로 사용되지만 소규모 교전이나 카운터정글에 당했을 때, 죽기 직전에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를 써주시면 쉴드가 차서 살아 남으실수 있습니다. 이 점을 활용하여 다이브를 유도한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의 쉴드를 통해 역관광이 가능한데요. 사실 별로 나오지 않는 상황이니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을 쓰면 쉴드가 찬다 정도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은 정말 좋은 스킬이라, 잘 사용하시면 그 어떤 육식정글러의 궁극기보다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적으로 설명드릴 것은 (추적자의 검: 용사)입니다. 패치이후 도마뱀대신에 (추적자의 검: 용사)를 가야할지 (추적자의 검: 현자)을 가야할지 많이 고민하시고 있으실텐데요.

지금 현재 대부분의 유저가 (추적자의 검: 현자)를 활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인 체감으로 (추적자의 검: 용사)가 더좋은것 같습니다.

 

딜은 두템모두 좋지만 (추적자의 검: 용사)를 갔을 경우, 초반 정글링이 조금 더 수월하여 피관리에 도움이되고, 후반에도 좋지만 초반에 어느정도 성과를 올려야 하는 이블린의 경우 (추적자의 검: 용사)의 하위템들이 갱킹에서 더 강력합니다. 

 

그냥 저 믿고 (추적자의 검: 용사)가주세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같은 경우는 (추적자의 검: 용사)가는 사이에 적당히 알아서 올리시고, (추적자의 검: 용사)후 템을 저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혹은 ,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갑니다.

이블린은 몸이 약해서 적 미드라이너의 순간 딜링에 원콤이 나곤하는데,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그러한 부분을 상당 부분 해소시켜주며, 딜링에도 도움이 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이 정말 짱짱좋아요. 써보시면 압니다. ( 이번 패치로 100원 올라서 조금 부담스럽긴 한데, 그래도 정말 가성비 짱짱입니다.)

 

물론 적이 올AD라거나, AP비중이 적을 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생략하고 신발도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주는 센스는 필요합니다.

 

그리고 망했을땐 그냥 Hexdrinker(주문포식자)없이 탱템만 둘러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 공략을 따라하셨다면 망할리가 없으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 강력추천합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drinker(주문포식자) 이후에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줍니다. 그후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가주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줍니다. 마법저항력이 어느정도 확보 되었기 때문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까지 나오시면 최소한의 탱킹이 됩니다. 

 

템트리는 적 챔프와 우리챔프의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이 템트리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템트리입니다.

 

적이 올AD나 4AP가 아닌이상 이 템트리 그대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냥 하라는 대로 하시면 되요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워윅
현 패치에서 워윅은 오피에요.

그냥 밴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우리1픽이 밴하니까 공략도 필요없슴.

-> 그는 떠났습니다.
카직스
초반에 진짜 존나세고, 잘크면 후반도 무지막지해서 다른 육식정글러와 다르게 부담이 있습니다.

그리고 3렙 이블린이 고립 상태에서 잘못싸우면 2렙 카직스한테도 져요.. 진짜 미친놈입니다. 초반에 왠만하면 얘 만나지마세요.
엘리스
마방룬을 안들고간 이블린에게 재앙과도 같습니다. 고치를 맞으면 죽습니다.

튀어도 줄타기로 따라옵니다.

근데 초반에만 조심하면 6렙 이후에는 이블린이 더좋아요.

초반에 엘리스한테 안죽으면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적자의 검을 가실 경우 Smite(강타)에 고정데미지와 슬로우 효과가 있습니다. 이 것을 잘 활용해주어야 합니다.

 

추적자의 검이 나오신 이후에는 Smite(강타)는 정글몹보다는 상대 챔피언에 활용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시면 됩니다.

 

안그래도 은신으로 이블린의 갱킹이 굉장히 좋은편인데, Smite(강타)의 슬로우는 이블린에 꽃을 달아주었습니다.

 

Smite(강타)는 적의 도주기가 빠진뒤에 사용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어차피 이블린은 Shadow Walk(그림자 걷기)에 적에게 위협없이 접근할수 있고, 이블린이 때리면 적이 스킬을 사용하거나 점멸을 사용하여 도망갈텐데 그 후에 Smite(강타)를 사용한뒤 따라가서 잡으시면 됩니다.

 

Smite(강타)의 슬로우 효과로 인해 이블린은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와 함께 2단 슬로우를 걸수 있어 정말 갱킹이 강력합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을 사용하여 패신뒤 적이 도망가면 Smite(강타)를 사용하여 또 따라가서 패시면 됩니다.

 

진짜 갱 엄청좋아요.

 

초반 운영법

 이블린은 어떤 챔프냐면 지속딜은 은근 괜찮은데 몸이 정말 개같이 약합니다. 이블린이 가장 좋은 상황은 나는 맞지 않고 일방적으로 패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적 정글러가 강하다면 최대한 적 정글러의 동선을 피하여 2:1 혹은 3:2 수에서의 우위를 점하여 일방적으로 패십시오. 역갱 당하면 망합니다.

 

근데 아이러니하게 역갱에 당하면 존나약한데 역갱을 내가치면 또세요. 뭔소리냐면 적 정글러와 라이너가 우리 라이너에게 스킬을 몰빵했을때 내가 가서 존나 패면 엄청 셉니다.

 

이블린 처럼 역갱을 보기 쉬운 정글러가 없는데요. 그냥 상대 정글러가 올 것 같은곳에서 은신한채로 우리 챔프  옆에 서있으면 됩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에 감지되지 않기 때문에 적은 우리 라이너에게 돌진할 것이고, 그때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을 쓰고 그냥 존나 패면 이깁니다.

 

간단하게 초반에는 2:2를 피하고, 내가 어느정도 성장한 이후에는 적 정글러의 갱킹을 반격하면 됩니다.

 

그냥 Shadow Walk(그림자 걷기)때문에 나는 여기 있는데 적은 내가 여기있는지 모른다. 라는 것을 생각하시면서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정말 기본적인 부분인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 버프타임에는 제발 버프를 드셔야 합니다.

 

버프타임때 우리 버프를 사냥할 수 있는 동선을 짜세요.

 

중반 운영법

 내가 적 정글보다 잘컸다면, 적 정글러가 올곳에서 기다렸다가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을 모두에게 맞추고 다 잡아주시면 됩니다. 진짜

 

역갱의 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른 정글러들은 역갱하면 이기는 상황에서 멀리 빠져있다 돌진기로 돌진하여 역갱쳐야되는데 얘는 그냥 옆에 있으면되요. 존나 좋습니다.

 

내가 적정글보다 약하면 또 은신을 활용하여 적 정글 없는곳에서 이득을 보면 됩니다.

 

내가 잘크지 못했다면 그냥 지는 라인은 버리시고 무조건 이기는 라인만 가셔서 이득을 보세요.

 

초반에는 버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면, 중반부터는 오브젝트 싸움입니다. 중반이후 탑갱을 가는 것은 드래곤을 뺏길 위기에 처하는 것입니다. 진짜 드래곤 효과 존나사기자나요? 두번째 블루를 주고나서는 왠만하면 미드와 바텀에 힘을 실어주면서 용을 먹읍시다..

 

 

후반 운영법

최대한 많은 수에게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를 사용하여 이니시를 엽니다.  (한타시)

 

적 딜러진에 다가가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사용하여 다시한번 슬로우를 넣어줍니다. (2단 슬로우)

 

그래도 튀는 적딜러에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사용하여 잡습니다. 시발  슬로우를 3번 걸면 진짜 원딜이건 미드건 튈수가 없습니다.

 

근데 그거아세요?  Smite(강타)에 슬로우가 또있습니다.

 

즉 이블린은 슬로우를 4번 걸수 있습니다.

 

슬로우를 4번 걸수 있는 정글러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어느 정도 내가 컸다면 딜러를 물기 정말 좋은 챔프에요.

 

존나 탱탱한데 존나 쎄고, 슬로우를 4번 걸수 있는 미친 유틸성의 챔픕니다. 잘 사용하시면 후반에 진짜 혼자 모든걸 다할수 있는 챔프에요!

 

혼자 있는거 짜르는것도 수행할수 있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을 많이 맞추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대로 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Warwick(워윅)Kayle(케일)Master Yi(마스터 이)류의 챔프는 초반에 최대한 게임을 터트려야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그냥 초반에 사냥하고 있는거 카정가시면 잡아서 죽일수 있어요.

 

Fiddlesticks(피들스틱) 점화를 드는것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점화가 있으면 그냥 만나면 조팰수 있습니다. 근데 얘도 솔직히 후반갈수록 좋아서 왠만하면 밴합니다 저는..

 

Lee Sin(리 신)Elise(엘리스) 초반에 버티시면 후반에 결국 이블린이 더 좋아요. 님이 다이아1 이상이 아닌이상 님이 만나는 리신은 절대 후반에서 이블린보다 좋지못하니까 그냥 버티면 이깁니다. 6렙까지만 버티면 더 좋습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까다롭습니다. 초중후반 골고루 강해요. 점화 이블린의 카운터인거같습니다. 하지만 우린 점멸 이블린이라 괜찮아요. 얘도 되게 전천후로 좋다고보이는데 이블린이 한수위라고 생각합니다.

 

Vi(바이) 초반에 역갱 조심하시면 됩니다. 궁쓰는 곳이 뻔하니까 그 옆에서 대기 하셔서 일방적으로 때리시면되요.

어떻게보면 존나쉽고 어떻게보면 존나어려운데 초반에만 잘푸시면 얘 궁쓸때마다 이득보는 운영이 가능한게 이블린입니다.

 

마치며

 

 쓰다보니 존나 길어졌습니다. 제가 롤을 잘한다고 이런 사이트에 자신있게 글 쓸 수준은 아니지만 사실 이글을 보는 대부분의 여러분보다는 티어가 높아요.

 

그러니까 그냥 써진대로만 하시면 되요. 저 손 존나 안좋아요. 그말은 여러분이 이 공략을 100% 이해하시면 적어도 저보다는 높은 티어로 가실수 있단거에요.

 

그냥 무조건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afreeca.com/jhhero2000  아프리카 방송국이니까 방송할때 오셔서 조금 보시면 진짜 티어 무조건 올립니다.

 

 모르시는게 있으시면 질문하시면 다해드리겠습니다.

 

댓글이든 롤 메시지든 방송에서 문의든 질문해주세요.

 

끝으로 진짜 존나열심히 썻으니까 진짜 제발 이대로하세요 저보다 낮으시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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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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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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