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50% (9표)
0% (0표)
50% (9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9
0
9/18
아리랑 아리리요(수정중)

- 백려(2015-11-10, 조회수: 31811)

아리는 역시 기본스킨이 좋은듯합니다

아리는 암살자다☆

아리의 장점
1.준수한 라인 클리어
2.변칙적 움직임 (중요)
3.강력한 로밍력 (중요)
4.현혹의 구슬로 인한 고정데미지 존재
5.마나 관리가 크게 힘들지 않음
6.최상위권 버스트 딜
7.사실상 카운터가 없음
8.스킬 사거리가 하나같이 길어서 최소한의 선제공격권 보유
9.한타시 프리딜 각을 만들기가 쉬움
10.눈호강


단점
1.물몸
2.매혹 혹은 궁극기 부재시 갱킹에 심각히 취약함
3.손을 많이 탐
4.타 미드라이너에 비해 코어템이 늦음


모바일이 아니라 pc버전으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아리 사랑해요 아리 ♥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선택입니다.


초 중반 라인전에서 큰 역할을 하며 후반기에도 미미하게 효과륿 보입니다.


쌍관 x9

성체 x9

성마저 x9

주문력 x3


아리의 평타 의존성과 판정에 초점을 둔 룬 

주로 스킬 사거리가 짧거나 평타 견제에 취약한 챔프에게 주로쓰임


쌍관 x9

고방 x9

주문 x9

주문 x3


대 ad근접챔프용 룬 장단점이 명확함

적 챔프에게 라인전 내내 계속 고통을 줄수 있고 주문력 데미지 역시 강력함

허나 마저가 없는 만큼 상대 ap누커가 잘 클수록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뽑도록 강요당함


마관 x9

성체 x9

고정주문x9

속 x3


로밍에 특화된 룬

주로 라인전 상대하기 싫은챔프들이 나올때 쓰이는 룬

라인복귀력이 좋고 로밍에 힘이 더해진다고 하지만

단점이 너무나 큼 초반 주문데미지가 전혀라고 할정도로 나오질 않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9

0301     2200
0031     1300
0013     0100
0031
0301
0100

주로 사용하는 특성

평타견제와 라인유지력에 중점을 둠
버스트 딜이 강력한 아리로서 가끔 1%모자란 딜을 채워주는 점화 넣어줍니다

매혹의 딜레이를 캔슬시켜 기습 공격을 가능하게하고 도주에도 매우 용이한 점멸 꼭 듭니다

상대편에서 버스트 딜이 강력한 챔피언들이 나올경우 방어막 또는 힐을 들어줍니다

방어막 Veigar(베이가)Talon(탈론)Ryze(라이즈)Lux(럭스)Syndra(신드라)Annie(애니)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
정말 버스트 딜이 최고로 강력하거나 
고통스런 상처가 있거나 
버스트 딜 이후에 딜이 급감하는 챔피언들의 경우에  듭니다

힐 LeBlanc(르블랑)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Vel'Koz(벨코즈)Yasuo(야스오)Zed(제드)
버스트 딜이 2%모자르거나 
고통스런 상처가 없는대신 버스트 딜 이후에 지속적인 딜을 넣는 챔피언들에게 주로 사용됩니다

혹은 로밍이 필요한경우 Teleport(순간이동) 근데 아리는 굳이 텔을 필요로 하지않습니다.

내가 상대 라이너 따라다니면서 로밍 못다니게 하는 운영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할때 텔을 듭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제 아리의 콤보가 굳이 Fox-Fire(여우불)로 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충분히 사출 딜레이가 짧아졌고 Charm(매혹)의 추가 데미지 상승효과도 없습니다


적당히 순서 맞춰서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최대한 나눠서 사용하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둘다 세번씩 사용할수 있습니다.




쿨감 0%기준                         쿨감  20%기준                         쿨감 35% 기준


Spirit Rush(혼령 질주)사용 유지시간 10초        동일                                       동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쿨타임 7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쿨타임 5.6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쿨타임 4.5초


Fox-Fire(여우불)쿨타임 9/8/7/6/5초        Fox-Fire(여우불)쿨타임 7.2/6.4/5.6/4.8/4초    Fox-Fire(여우불)쿨타임 5.8/5.2/4.5/3.9/3.2초


Charm(매혹)쿨타임 12초                 Charm(매혹)쿨타임 9.6초                      Charm(매혹)쿨타임 7.8초




매혹 역시 쿨감 20퍼 기준 두번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돌아오는 고정데미지는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Fox-Fire(여우불)1렙구간에 찍으시면 평타를 섞어서 초반 견제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는 사실상 딜링용이라기 보다는 포지션을 잡는데 사용합니다

Charm(매혹)은 1대1 상황이라면 기습적으로 맞춰서 사용합니다

 

한타상황에서는 원딜러나 미드라이너를 짜를떄 맞춰서 사용하지만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탱커에게 맞춰서 원딜에게 쏠린 브루저의 어그로를 잠시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탱커에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까지 다넣으란건 아닙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메자이 효율이 너무 좋습니다.

요즘은 선 (모렐로노미콘)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뽑은후 거의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뽑게 되는군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최고로 밸런스 좋은 미드라이너
아지르의 주력스킬이 아리보다 사거리도 길고
아리의 궁을 맞궁으로 막아낼수있다는게 함정
여우는 비둘기를 사냥할수없었다고 합니다.
카시오페아
밸런스 좋은 미드라이너
다만 도주기 부재가 심각하지만
자체적으로 너무 강력해서 자칫하다간 2대1도 역관광 당하기 쉬움
라인 능력껏 밀면서 로밍다닙시다.
빅토르
주력 스킬을 피하기가 어려움
데미지역시 강력함
머리에 쓰고있는게 아리팬티라는 설이 있음 그냥 싫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미드로 오는일은 거의 없습니다만은...오면 잼써요 냠냠냠
6렙되자마자 wreq 하면 코그모 삭제☆

트위스티드 페이트
설명이 필요한가요?
딜링도 모자라고 운영을 할라쳐도 매혹맞고 뒤지기 일쑤인데
별거없습니다 는./.... 잘하는 트페 만나면 어렵습니다
만약 트페가 일반적인 트페가 아니라면?
우리팀의 와드상황을 전부 살피고 바텀이나 탑에서 킬각이날때마다
우리팀 와드에 계속 몸을 노출시키면서 킬각이여도 함부러 물기 어렵게 게임을 조율해서 무난하게 게임을 흘러가게 한다면?
물론 입롤입니다
트페는 상대의 손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정말 트페가 실력이 좋다면 그건 힘듭니다
카서스
카서스 설명이 필요합니까?

딜을 못넣는데 우짤거야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6렙후 드디어 아리의 꽃 Spirit Rush(혼령 질주)이 옵니다


사실상 아리의 모든것이라고 할수이죠


스킬계급장에서는 최상급 S급 스킬중 하나(였었지... 너프만 없었으면 그래도 점멸이 3개)


6렙후 어려운 챔프라면 블루받고 라인강푸쉬하고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아리는 의외로 스플릿형 챔프는 아닙니다


아리의 활동반경은 


아군 억제기바론 드래곤을 선으로 이어서 만들어진 다각형 내부가 아리에게 좋은 활동반경이 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어느순간 한타가 일어날지 모르기에 


항상 아군 근처에서 3~5초내에 언제든지 진입할수잇는 정도의 거리를 두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짜르기 or 아군 원딜 지키기 or (IF) 선 보이드=적 탱커 녹이기


이정도입니다


사실상 암살이 불가능하다면 달려오는 적탱커에게 매혹맞추고 어그로 끄는 역할로 끝나지만


초반이 말렷더라도 보이드가 있으시다면 적 튼실한 탱커나 브루저 ex)쉬스펠하임 레미네이터 잭다라천 등등


아무리 잘커도 보이드 뜬 아리한테 맞으면 반피는 훅갑니다(그렇다고 탱커물라는 소리는 아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Lux(럭스) 난이도 하~HELL     도란링 2포


만약 럭스가 정말 잘한다면?

수읽기 싸움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리가 매혹 맞추려는 타이밍에 럭스가 점멸로 매혹피하면서 안쪽으로 파고들어 q맞춘다면?

원콤납니다

럭스가 호구다!!!

럭스 프리즘 빠진 상태에서 선제 공격하신다면 이기십니다


Syndra(신드라)난이도 normal   플라스크 4포 OR 신발 4포


아리가 신드라를 상대하기 힘들었던 이유가


자체적으로 너무나 딜이 강력했기 떄문인데


이제는 아닙니다 충분히 맞딜하면서 싸울수 있는 미드챔


Ahri(아리)사실 일겜을 잘 안합니다


Akali(아칼리)난이도 중상~상  도란링 2포


아칼리가 초반에 약하단 평가를 받는이유는 아칼리의 주력 딜링인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의 데미지를 주기 위해선 접근해야된다는 점과 6렙전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배웠을때와 배우지 않았을때의 딜량 차이가 심하기 때문인데요

그것이 없더라도무리한 견제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평 다맞아가면서 싸우면 아리로서는 답도 없습니다(맞을일도 없다)

적당히 평타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섞으시면서 견제하시고 6렙후에는 핑와를 사오도록합시다


돌진해오는거에 매혹맞추면 필승


Anivia(애니비아)난이도 下 도란링 2포


여우와 새의 상성은 아실거라 봅니다 애니비아가 독수리라도 되지않는이상


여러모로 간단합니다


애니비아의 6렙후 주력딜링인 장판은 맞궁으로 피해주시면 되고 


애니비아가 궁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조절하는 장벽마저 아리궁으로 넘어다니는것이 가능합니다


단지 초반의 경우 무리하게 잡아보겠다고 공격하면 안됩니다 그냥 운좋게 매혹맞추고 점화 안빼고<중요


알 만드시면 좋은데 불가능할거라 생각해요 그냥 6렙후를 노립시다


Yasuo(야스오)난이도 上 도란링 2포 OR 천갑 5포


진짜 발암 걸려요 얘만 나오면...


1렙에 Fox-Fire(여우불) 찍고 멀리서 평타와 같이 맞춰줍시다 보통 야스오는 거의 1렙 Steel Tempest(강철 폭풍)이나Sweeping Blade(질풍검)찍으니까요


그리고 안싸우시면 됩니다... CS만 챙기세요 뭘 뽑을게 있다고 얘랑 싸우겠습니까 ^^


CS 챙기는거 방해하려면 어차피 가까이 와야되는데 그럼 아리 Charm(매혹)맞을 확률이 있으니 


먼저 미니언 사이로 들어가지만 않으면 야스오가 미니언 마구잡이로 타면서 견제하려고 들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6렙을 찍으면 그냥 로밍다니세요 어차피 라인 푸쉬력 못따라옵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밀면 뭣도 못해요


굳이 이 바람쟁이를 죽여야 겠다 싶으신분들은 아군 적군 미니언 없는 상황에서 싸우시면됩니다


야스오를 상대할때에는 모든 미니언,몬스터가 적입니다


슝슝슝슝 거리면서 스킬피하는거보고 혈압오르고 싶지 않으시걸랑 야스오 장막이 빠지는 시간대를 잘 조절합시다


장막의 지속시간은 4초 매혹을 막는데 사용햇다고 치면 궁을 사용하기까지 장막 주위를 돌면서 


야스오의 칼날폭풍을 최대한 피해줍시다 그후에 평타 계속 섞어주시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야스오를 상대할때에는 평타도 데미지로 넣어야된다는걸 기억하세요



Orianna(오리아나)난이도 中 도란링 2포


비치발리볼이군요


오리아나의 Command: Attack(명령: 공격)의 경우 은근히 판정이 좁아서 무빙만 해주셔도 피해집니다


오리아나와의 결전은 6렙이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를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피해주시면 다이브 치지 않는이상 지지않습니다


6렙전에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사거리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사거리 차이가 없으니 공이 움직이면 맞대응으로 쏴주세요 


오리아나의 공보다는 아리 공이 더 아픕니다

 

물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 다맞으면 답이 없습니다

 

Zed(제드) 난이도 下~上 도란링 2포 or 천갑 5포 


가끔 제드 스킬 피한다고 신발 사시는분들 있는데 앵간하면 선 신발은 자제합시다


아리를 500판을 좀 넘게 하면서 가장 많이 만난 상대입니다.


500판중 150판은 제드랑 한듯 싶네요


제드랑 게임을 하실때에는 제드가 단순한 공격력 제드인지 방관 제드인지 잘 확인해야합니다.


룬 특성 세팅 잘 확인하시고 선 야몽이면 방관 제드읍니다.


공격력 제드라면 2도란 팔목 선데파 하는게 좋지만


방관 제드라면 1도란 팔목 라일라이 혹은 1도란 팔목 선존야  가시는게 좋습니다


제드와 1대1 싸움이라면 궁 두개는 있어야 제드와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할수있습니다.


5.2패치 이후로 무조건 선템은 존야입니다)


제드가 궁으로 집입한 순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피하는데 1번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그림자로 왔다갓다 거리는거 포지션 잡는데 1번


이렇게 두번 정도 있으면 도망치는것도 따는것도 가능합니다


궁만 잘쓰셔도 제드 스킬은 대부분 다 피할수 있습니다.


단 제드가 스킬 쓰지도 않앗는데 괜히 설레발로 궁빼고 표창 맞으면 답없습니다


Xerath(제라스)난이도  中


거의 손싸움입니다.


다만 아리보다 라인클리어가 좋고 마나관리에도 좀더 유리합니다.


제라스 구체만 안맞아도 아리가 유리하지만 제라스 역시 매혹을 피하면 차이는 없습니다.


사실상 둘의 싸움은 Charm(매혹)Shocking Orb(충격 구체)을 누가 맞추고 못맞추느냐 이거에 달려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Ziggs(직스) 난이도 中


역시 손싸움입니다.


다만 사거리가 길어 계속 포킹맞으시면 답이 없습니다.


빠르게 신발 뽑으셔도 되고 맞으면서 싸우겠다 싶으시면 심홀뽑고 들이대시면 됩니다.


Kassadin(카사딘) 난이도 下


쫄지마세요 실드 지속시간이 그리 긴편이 아니라서 


구체 맞아주고 적당히 거리 유지해서 구슬 맞춰주시면 딜교에서 유리합니다.


돌진형 챔프라지만 카사딘 이 돌진하는거와 아리가 돌진하는거 어느쪽이 유리하겠습니까?


들이댈수도 없고 스킬들이 짧아 아리가 유리합니다.



Karthus(카서스) 난이도 中


쉽다고 하면 쉬운챔이고 어렵다 하면 어려운챔이죠


딱콩이 수시로 들어오고 슬로우에 걸리면 일단 3대정도는 맞고 시작하는군요


다만 카서스 특성상 지속싸운에 유리하기에 아리가 첫코어가 나오는 시점에 치고 들어가시면


잡지 못한다고 해도 딜교에서 거의 무조건적으로 유리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난이도 中 ~ 下


뱀녀입니다.


상당히 라인전이 까다롭고 강력한 챔프입니다.


함부로 들이대다가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위험이 있습니다.


굳이 상대하려기보다는 독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정글콜 합시다.


선템은 가능하면 모렐로를 뽑고 2코어는 심홀입니다.


물론 궁으로 독 다 피해주시면 카시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독웅덩이 빠졋을때를 노려봅시다.


Katarina(카타리나)난이도 下


매우 쉬운편입니다.


카타입장에선 cs먹기도 거북하고 정글을 불러온다고 해도 아리를 잡는건 요원한 일입니다.


물론 아리가 매혹을 계속 빼주면 카타입장에서 편할겁니다.


카타한테 아리가 유리한 이유는 매혹으로 궁끊을수 잇고 


아리 궁이 카타궁범위를 아슬아슬하게 벗어나게 해주기때문이죠


카타가 포탑밖으로 나오려 하지 않으면 쭉쭉 밀어주면서 로밍다닙시다.


Kayle(케일) 난이도 中


손싸움입니다.


케일은 아리를 잡을 한방력이 모자라고


아리는 케일에게 스킬 다붓어봤자 중재로 케일이 살아갑니다.


케일 평타범위에 안들어 가게 조심하면서 라인전 해주시고 로밍다닙시다.








마치며

 수정은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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