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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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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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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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소라카

- 사과나무숲(2014-12-11, 조회수: 3570)

열심히 꿀빨던 과거의 소라카가 그리워 이렇게 다시 돌아왔습니다.


12/11. 체젠과 성장 체젠 하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w상향으로 힐량이 증가되었으므로 버프받았습니다.

템트리의 체젠 컨셉과 룬컨셉은 더욱더 체젠쪽으로 갈수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라이엇은 그걸 의도치않고 이러한 패치를 했다고하는데 점점 산으로가고있는 소라카. 하지만 아직 꿀빨기엔 여전합니다.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체력 재생 +0.56
    x9
  • 체력 재생 +0.27
    x9
  • 체력 재생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재생
    +15.57
총 가격 : 22,755 IP

컨셉은 제력재생입니다.

적 서폿이 ap일경우 빨룬가 파룬에 마방룬을 넣어줍니다. 노랑룬은 체젠그대로가져갑니다.


컨셉자체가 뒤에서 죽어라 힐을하면서 라인잘잡아서 생존하는컨셉이기때문에 방어력보다는 빠른체젠이 이득본다는걸 느꼇습니다.

워머그에 정령까지나오는시점에선 라인만잘잡아도 체젠과 힐량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물론 앞에서 물리면 답안나오는게 소라카입니다.

소라카가 바뀌면서 개발자 컨셉을 잘생각해보시길바랍니다.


저희에겐 누구보다빠른 힐이있습니다. 관건은. 이 힐을 모두쓰고 죽느냐 못죽느냐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더많은 힐을 하냐입니다. 힐못하고 그피로 적에게 맞아서 버틴다하더라도 소라카로서는 할게없는상황이나옵니다. 최대한 뒷라인또는 안보이는 위치에서 힐을하면서 아군을 생존시켜야 합니다. 절대로 앞에나서거나 적의 가시거리안에 있으면 먼저 제거대상이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취향이지만 저는 이렇게갑니다.


 역시 체젠이 컨셉입니다.

Heal(회복) 익져대신 들어줍니다. 우리조합이나 상대조합보고 익져반드시필요하다면 희생하셔야하지만 일반적인경우에서 소라카에겐 익져보다 힐이 더좋습니다. 왜냐하면 w 가이제 자기한테 안되기 떄문이오.( 한타, 라인전 모두 포함.. 생존 또는 한타에서 궁, 아군 피유지)


Flash(점멸) 따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익져를 들어야할경우 가끔 빼지만 생존기가없는소라카에게 정말필요하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w > e > q 순으로 선마.


왜 e 가먼저인가? 

재상용 및. 묶는시간.


2랩이 q가아닌 e 인이유?

- 돈템 돈수급을 위해. 또한 라인전 미니언을 안건드리고 적견제하기위해. (챔피언에게만 딜이들어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생각한 소라카의 모든 셋팅중 가장 중요한것은.


 전체 체력량과. 체력회복량.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팀원전체에게 지속적으로 힐을 할수있게만드는 환경입니다.



 첫템 주문검은 e로인한 원활한 골드수급을위해갔습니다.


 워머그는 내가 적에게 맞지 않는한 아주 빠른속도로 체력을 회복해주므로, 한타에서 제일 후방라인에서 아군 힐을 걸면서 q e 로 중요한 적의 이동밑 스킬을 방해하는 플레이를 할수있게 해줍니다. <뒤에서 힐만할경우 워머그가 있으면 크게 위험한 수준까지 체력이 내려가진 않습니다. >


솔라리는 정글러가 안갈경우 가줍니다. 현재의 소라카의 경우 솔라리 오오라 범위의 거의 최대거리 근처에서 힐을 하고 빠지는 식이기 때문에 우리팀 이니시 챔프에게까지 효과를 넣긴 힘듭니다. 하지만 솔라리까지 든 상태에서 우리원딜러가 죽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나머지템은 후방템으로 상황을 보고 가줍니다. 가끔 메자이나 데캡을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발 강화 대장은. 의외로 쓸모가많습니다.


기존에 있던 공략은 모두삭제하고 중요한거만 몇가지 적겠습니다.



기억하실건 챔피언만 조준키와.

아군 챔피언 단축키입니다.


챔피언조준키는 저같은경우에는 v로설정해서 한타할시 항상 v누른채로 아군에게 w를줍니다.

(미니언이나 잘못된 타겟에 힐을 낭비하지않게됨)


또한 아군챔피언단축키는 저같은 경우엔 원딜이나 중요탱커를 설정해두는데 b에다가둡니다.

w(힐) 의 단축키는 즉시사용은 w 일반사용은 c로 두개로 나누어둡니다.

그래서 평소엔 w로 즉시힐. b로지정한 타겟에게 사용시엔 c b  클릭하여 마우스클릭없이 바로 힐을줍니다.


그리고 한타에서는 반드시 적의 가시거리에 들어가지않도록 주의하시거나, 제일안전한 라인에서 최대한 힐을 해주고 나또한 살아나간다는 생각으로 싸우십시오.


그밖에 궁금점은댓글다세요. 나머지공략에서 챔피언상대 글들은 너무 일관적이게도 잘적어놓았길래 따로 안적습니다.


 

와드 위치

 

 저는 전선개념의 와드를 중요시합니다.

 

 

전선개념은 위의 스샷처럼 상대방의 이동경로에 최소한의 와드를 해서 일정지역을 안전화 구역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좌측 맵은 중간 라인에 와드 6와드를해서 용과 바론까지 와딩한것이고

우측 스샷은 적 라인으로 전진 전선으로 5와드로 적블루와 레드까지 와딩하여 길목을 모두 밝혀 아래쪽을 저희 영역으로 만든 와딩입니다.

 

 

 이스샷은 최소와드로 전선을 형성할수있는 위치입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이 밀리어 돈이 잘안모여 최소와드를 해야할 경우나 이기고있으나 국지전이 자주발생하여 무리에서 떨어질 시간이없을겨우에 하게됩니다.

 

좌측은 아군쪽 최소 4와드로 아군영역을 안전하게 유지하는것이고 우측은 적진 4와드로 용 바론 지역까지 안전하게 유지할수있습니다.

 

미드라인의 6와드 같은경우에는 리신이나 자르반 피즈 카사딘 같은 벽을 뛰어넘는 아이들을 대부분 전선에서 캐치 가능하지만 최소와드나 전진와드는 벽을 뛰어넘을 경우 캐치할수있으니 유의해서 와드하셔야합니다.

 

아래쪽 스샷은 구체적인 와드위치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미드 와드위치입니다.

 

 

미드와드를 위와같이 부쉬쪽이아니라 오르막길 끄트머리에 와드하여야 미드쪽 부쉬로 들어오는 길목과 아군 정글로 들어가는 길목이 캐치되기떄문에 반드시 이렇게 와드를 해주셔야 낭비가아닌 전선으로써 의미있는 와딩이됩니다.

 

기타 궁금한점을 댓글달아주세요

 

 

 

 

 

 

 

 

 

  

 

 

 

 

 

마치며

공략 쓸 레이팅도아니고 어디 명함 낼 내임드도아니지만

이래저래 소라카를 오래 파왔습니다.

 

그과정에서 소라카는 . 그냥 서폿 입문용 챔이라는 편견 때문인지

기존의 스타일에서 벗어나면 용납 자체를 못하는 분들을 너무 많이 겪어왔고

게임이 끝나면 편견가져 죄송하다는 말도 너무 많이 들어왔습니다.

 

조금이나마 이 공략으로써 편견과 소라카 유저가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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