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9
14
7
2/2
JUNGLE 9/14/7 하이브리드 트런들

- 인춘(2014-12-08, 조회수: 2839)

변화된 정글 루트와 딜탱템트리.


독두꺼비 스타트 할 경우 : 독두꺼비(강타 사용) -> 블루 -> 레드 (W + 강타 사용 피뻥 되는것으로 알고 있음.) 


작골 시작할 경우 : 골렘(강타 사용) -> 레드 -> 블루 (강타는 자기 마음대로) -> 두꺼비 (이떄 강타 사용하면 좋은데 피가 아슬아슬함.)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7
  • 레벨당 체력 +1.34
    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5.1%
  • 방어
    +7
  • 체력
    +48.24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1.5%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1,371 IP
공 6 + 공속 3 룬으로 안정적인 정글링을 도모

방 7 + 성체 2 룬으로 안정적인 정글링과 약간의 체력뻥튀기.

파랑룬은 당연히 성장마저.

왕룬은 2이속 + 생흡으로 안정적인 정글링과 빠른 이속을 통한 뚜벅챔프의 한계와 빠른 역갱을 도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9/14/7 초반 갱이 약한 트런들을 적당한 유틸과 빠른 강타 쿨로 많은 버프들을 수급.
유틸 7을 줌으로써 (경비대의 길잡이) 41초. 독두꺼비 + 골렘의 버프를 연속적으로 둘름으로써 빠른 정글링 가능.
빠른 강타 쿨로 칼날부리에게 써주고 지속적인 와드 지우기 가능.
(pbe 패치에 45초 -> 60초로 바꾼다고 하지만 그래도 54초)

인내심 인내심 인내심 숨돌리기 이 마스터리는 탑트런들에게는 매우 유용하지만
초반갱이 매우약한 트런들에게 이걸 포기하고 유틸성을 부여.


유틸 트런들? 연구중
Smite(강타)Flash(점멸) : 뚜벅이들의 희망 점멸 포기는 불가능으로 보임.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 : ??

Smite(강타)Ghost(유체화) : 유틸에 포인트를 투자해서 빠른 유체화가 가능하지만 뚜벅챔프의 특성상 점멸이 더 물기 좋음.
W와 시너지로 기대도 가능하지만 점멸의 변칙적인 플레이는 따라잡을 수 없음.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쿨도는 대로 ㅇㅅㅇ

스킬 활용 팁

King's Tribute(헌납) : W와 시너지를 발휘해서 피 수급량을 늘리도록 시행해야됨.

 Chomp(깨물기) : 쿨이 짧으니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정글몹의 공격력 약화 시켜줘야됨.

Frozen Domain(얼음 왕국) : 궁극 + 패시브 + 흡혈량 뻥튀기를 해줄수 있으니 언제 쓸지 잘 생각해야됨. 폭발 강타도 회복량을 늘려주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더욱 더 활용.

Pillar of Ice(얼음 기둥)

Subjugate(진압) : 한타 떄는 무조건 탱커들에게 써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굶주린 히드라 (근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Domain(얼음 왕국) 시너지는 한타때 트런들의 버티는 능력을 한층 올려줌. 흡룬 장착으로
딸피인 트런들이 잘 안죽는 것을 확인 가능.

포식자 업그레이드는 W공속 개 깡패 트런들에게 폭딜을 할 수 있음.
초반에 몸이 약한것이 흠이지만 정령의 형상이 나올 시 폭딜 + 히드라 흡량 + 궁극 으로 누구보다 떙떙한
트런들이 가능함.
트런들의 컨셉이 안티탱커라 적은 탱템으로도 충분한 탱 가능.

(저항 공성기) : 가봤는데 다이브할떄 엄청 유용. 쿨감 + 체젠 + 방어력 있었어 트런들한테 유용하고 액티브도 은근 꿀이라.
넥서스 앞에 포탑 2개에서 쓰면 포탑 2개 다 고장나서 자유 다이브 가능.

(정당한 영광) : 인벤러들께서 뚜벅챔의 희망템이라 해서 일단 올려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vs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거의 이게 좋음. 왜냐면 W와 정령의 형상 시너지는 밴시따위에 비교가 못됨 ㅇㅇ.

미드가 개똥싸서 스킬콤보 못버틸 떄에만 선밴시. 이 경우 빼고는 정령의 형상이 압승.


(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 vs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돌격병    포식자

우선 제 공략은 하이브리드 트런들로 포식자를 가지 않는다면 이 공략은 똥글이 되어버리고 맙니다.
각 마법 부여의 장점들을 나열해보자면

돌격병
1. 강인함
2. 이속
3. 쿨감

포식자
1. 엄청난 마뎀
2. 엄청난 공속
3. 평Q평을 이용한 포식자 활용.

장점들을 나열해본다면 돌격병이 매우 우세합니다만,
제 공략은 특성 + 룬으로 돌격병의 장점인 이속을 해결하고, 헤르메스의 신발로 강인함 역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초반에 기동력의 장화로 인한 스노우 볼링을 걱정할 수 있는데요.
초반에는 그냥 기동력의 장화 사시고 중후반쯤에 신발을 바꿔주세요.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주는거라 ㅎㅎ... (닌자의 신발 역시 좋습니다.)

만약 돌격병을 가실 거라면 다른 분의 트런들 공략을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돌격병을 포기한 것을 고려하고 특성과 룬을 짠것이라 ㅎㅎ...

그리고 포식자의 공속과 히드라의 시너지로 막대한 흡혈량 역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뛰어난 기동성으로 트런들이 조금 잡기 힘듬.
워윅
씹오피 당분간 애는 필밴 카드에서 내려올 일 없음.
트런들
내 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철 지난 문도지만 나오면 문도한테 궁 써주면 트런들도 문도만큼 단단해짐.
가렌
같은 뚜벅이.
자크
ㄷ ㅓ넣을게 없었어 자크넣어봄.
굳이 카운터픽을 뽑자면 초반갱이 매우 강력한 애들.
서로 맞정글링하는 정글러들에게는 강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독두꺼비(강타 사용) -> 블루 -> 레드 (W + 강타 사용 피뻥 되는것으로 알고 있음.) 

 골렘(강타 사용) -> 레드 -> 블루 (강타는 자기 마음대로) -> 두꺼비 (이떄 강타 사용하면 좋은데 피가 아슬아슬함.)

 

정글돌고 바로 (경비대의 길잡이) 뽑아주고 와드 몇개 사고 라이너들에게 갱방지 시켜주기.

와드 박아서 적 정글러 동선 파악이 매우 중요.

역갱하고 우리 라이너의 안정적인 성장과 나의 정글링을 위해서는

와드를 박고 운영하는 것이 중요.

 

초반 운영법

 W + 경비대의 길잡이 강타 효과로 피뻥시너지로 안정적인 정글링.

지속적인 와드 박고 시야 밝히기.


+


정글러의 기본은 1핑와 + 2와드. 이렇게 사면 돈이 빡빡하긴 한데 그래도 이렇게 들고다니는게 승률 높아지는 비법. 출처 : 정글왕 개소주로 기억.

 

중반 운영법

 드래곤 중심 와드 + 원딜에게 접근하는 정글러 or 탑에게 궁쓰기

 

후반 운영법

 탱커에게 궁쓰기.

 

팀파이트시 역할

 얼음기둥으로 이니쉬

W로 재빠른 접근으로 상대 원딜 물기(뚜벅챔프의 설계상 거의 힘듬)

궁극으로 상대 탱커 탱능력 약화.

 

주문흡혈 트런들 ( 연 구 중 )
이속룬 2개 + 주문흡혈1개 - 룬 이론 -
Subjugate(진압)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4/28 (AP100당 +0.02)%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Frozen Domain(얼음 왕국)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공격 속도가 20/35/50/65/8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8/11/14/17/2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1렙 20.4% + (W마스터기준) 4.08% + 정령의 형상
2렙 24.48% + 4.896 % + 정령의 형상
3렙 28.56% + 5.712 % + 정령의 형상

한번 연구해볼 가치는 있는듯.


유틸에 줌으로써 이속하고 생흡 3% + 주문흡 3%로 주문흡혈 5% 맞추는 것도 괜찮을듯??
생흡룬은 너프되서...

 

마치며

 추가 피드백 받아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