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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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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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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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5] 트페는 항상 움직여야 합니다.

- 광사박(2015-03-08, 조회수: 5088)

안녕하세요.광주사는박태언 으로 다이아 티어에서 서식하고있는

 

트페유저 입니다. 한때 카직스를 많이 했었으나,

 

지속적인 너프를 견디지 못하고 마저하던 트페 계속 하는 유저입니다.

 

엑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즌5에서 트페에게는 아직까지는 크게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6.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605 IP

빨간색에는 이렇게 쌍관5개 마관 4개를 박아주시면 방관 4.5 마관 6.5가 완성되고 게임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방관 5 마관 7로 되죠 e스킬에 있는 공속증가 덕분에 초반 라인전에서의 방관 5는 은근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ㅎ

 

노랑룬은 볼것도 없이 레벨당 체력 써주시면 됩니다. 파랭이에는 보통 레벨당 마저를 많이 답니다.!

 

한타시에나 라인전에서나 뭘 하든지 간에 힛앤런에 최적화된 챔피언인 트페에게 왕룬이속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의 경우에는 원래 이전에는 21/0/9 를 주로 사용하였으나,

 

미드에 어떤 챔프가 오건간에 유틸특성을 사용하게되면 라인전이 약한 트페가 가져올수 있는 장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쿨감 10%는 궁1렙 쿨이 긴 트페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옵션임에 틀림없습니다.

 

라인전이 약한 트페가 초반 라인전을 시작할시에 도란링에 비스킷3개를 들고 시작하는건 굉장히 초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끔 라인전 하다보면 비스킷 덕분에 점화 마지막 한틱에 안죽고 오히려 킬도 많이 먹어봤습니다.ㅎ

 

이외에 다른 마스터리도 많이 있지만 여기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21/0/9를 쓰시느눈들 계시는데 제가 유틸을 쓰는 가장큰이유는 쿨감10퍼와 처음시작할때 라인전이 약한

 

트페가 비스킷을 3개 들고 시작하는건 정말 큰 메리트 입니다. 쿨감 10퍼의 경우에는 첫궁타이밍이 오기전에

 

악마의법서 정도는 나올돈이 생기는데 귀환하고난다음 악마의 법서를 구매한 트페에게 쿨감 20퍼는

 

처음6렙에 궁쿨이 긴 트페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아주 유용한 스펠입니다.!

 

그리고 유틸 마스터리에서 왜 명상과 영혼의 힘에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으셨나 궁금하실분도 많으실텐데, 물론 어떻게

 

 

보면 흡혈귀에 줄 포인트를 명상에 주실수도 있겠습니다만, 제가 명상에 주지않는 이유는 유틸트페는 라인전을

 

이기기 위함이 아니라 라인전을 무난하게 하면서 우리편 라인에 영향을 주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라인유지력이 좋아야겠죠, 그렇다면 더더욱 영혼의 힘에 투자해야 하는것 아니냐고 물으실수도 있겠으나, 그렇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첫 코어템으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게 되는데 여기에서 하위템인 조화의성배만 뜨게 되어도 트페는 마나압박에서

 

다른챔피언에 비해 훨씬 자유로워 질수가 있습니다. 조화의성배 아이템의 옵션과 더불어서 트페에게는 스스로 마나를

 

채울수있는 블루카드라는 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이 스킬의 존재와 조화의성배의 힘으로 트페는 라인전에서든지

 

한타에서든지 마나에관련하여 큰 부담을 느끼는 챔프는 아닙니다.

서머너 스펠 이건 볼것도 없이 점멸 유체화 입니다. 트페에게 굉장히 좋죠 미드에서 생존기도 없는 트페에게 점멸 유체화

 

는 초반에 적 정글러의 갱킹을 두번 피할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스펠들입니다.

 

그러나 간혹 미드에 제드같은 AD딜러나 신드라같은 강력한 AP딜러가 올경우에는 탈진을 들어주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나 역시 트페는 점멸 유체화를 들고나서 신발에 왜곡을 부여하여서 한타에서 유체화를 키고 치고빠지는 트페는 정말

 

상대하는 입장에서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가끔 유체화 대신 탈진을 들어주는 거도 괜찮은 스펠입니다. 제드나 야스오 같이 들어와서 폭딜을 하는 챔프를

 

상대하는 경우에는 말이죠. 특히 제드를 상대로 6렙솔킬을 피할수잇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따로 설명드릴께 없습니다. 그냥 골카 맞추고 Q 와카 잘맞추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트페초보 유저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 골드카드를 뽑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카드의 순서는 블루 - > 레드 - > 골드 이렇게 나오는데 이게 처음에 뜨는 카드는 어떤 법칙이 있는게 아니라 무조건 랜덤

 

이라는 거죠 그래서  w를 누른순간 골드카드가 보여서 w를 다시 눌렀는데 그게 늦어서 블루카드를 날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래서 트페가 어렵다는 거죠. 골카만 바로 뽑을수있다면 트페만한 챔피언이 없을텐데 말이죠.

 

저같은 경우에도 골드카드가 처음 딱 떴을때 골카를 뽑기란 굉장히 힘듭니다. 그치만 더 높은 확률로 처음 뜨는 골카를

 

픽하기 위해서는 그냥 많이 해보는게 답입니다..하하 ㅋㅋ

 

그리고 트페는 궁을 키고나서 나시 궁으로 지정해서 그 위치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많은 분들이 궁키고 w를 누른

 

다음에 다시 유유히 걸어가면서 궁으로 위치이동을 하는데 이렇게 하시면 뽑아둔 픽카가 쿨타임이 만료가 되어서

 

다시 그 위치로 이동하게 되었을때 그냥 300원이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트페의 궁극기는

 

쓰고난뒤 다시 궁으로 위치지정을 해서 그곳으로 이동하는 그시간동안에 w를 눌러서 골카를 뽑는것이 궁을 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트페의 주력 딜링 스킬입니다.

 

3갈래로 퍼지면서 굉장히 사거리가 긴 스킬이죠, cs 챙기기에도 유용하며, 포킹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굉장히 피하기 쉽다는 점이죠..

 

그러나 벽을 이용해서 날리고, 적들이 무심코 한두번 맞으면 어느새 한타를 열기에는 부담스러운 피가 되있습니다. 카드 뽑기 (Pice a Card)

 

트페의 존재이유인 스킬입니다.

 

처음뜨는 카드는 무조건 랜덤이고 이후 순서는 일정합니다. 블루 - > 레드 - > 골드 순서인데

 

항상 골카만뽑아서 날리는건 아닙니다. 데미지 측면에서는 블루카드가 제일 높으며, 마나를 수급해줍니다.

 

레드 카드의 경우에는 광역딜링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적절하게 이용해주시면 한타때에도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특히 라인클리어할때 미니언이 일렬로올때 두번째 근거리 미니언에게 레드카드를 날리고 그후 와일드카드를 날리면

 

데캡이 나온 트페라면 한번에 라인클리어가 되는 현상을 보실수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을 할때 트페가 머리위에 카드를 띄우면 보통 상대 챔피언들이 뒷무빙을 치는데 이때 센스있게 레드카드를 미니언에게 맞춰서 상대챔피언에게 데미지를 주는것도 스킬활용의 팁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트페에게 굉장히 소중한 밥줄스킬인 골드카드인데, 이 스킬의 존재때문에 후반한타에서 아군원딜을 물어야

 

하는 적군 탑솔로와 정글러는 굉장히 부담감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리븐처럼 탱키함에 치중하지않고 딜링에 주력한

 

챔피언이라면 골카 + 와카 콤보와 아군원딜의 딜링에 순간 녹아버릴수 있기때문이죠. 이 스킬이 있기때문에 트페는

 

아군의 핵심딜러를 지켜줌과 동시에 자기자신도 폭딜을 할수있는겁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간혹 이스킬을 간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 이스킬을 잘 이해해주시고, 그대로 써주시면 굉장히 유용한 스킬입니다.

 

3스택이 쌓였을때 골카를 날리면 속임수 덱의 스택도 올라가고 와카를 빠르게 날리고 평타를 넣어주면, 생각보다

 

딜이 많이 박히는걸 보실수있을겁니다. 이 콤보한번 맞은 적 챔피언이 쉽사리 트페를 킬 내려고 욕심내기도 힘들것이구요,

 

그리고 이 스킬에 붙어있는 공격속도 증가 옵션은 초반라인전이 약한 트페가 cs수급을 훨씬더 원할하게 해줄수있는

 

아주 좋은 꿀스킬 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운명 (Destiny)

트페에게 유틸성을 부여해주는 스킬 운명입니다.

 

이 스킬의 경우에는 활용할수있는 방안이 너무나도 무궁무진 합니다.

 

궁을찍고나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지만 몇가지만 말씀드려보자면, 초반에 딜교를 팍팍 해준다음

 

서로 피가 없는 상태에서 트페가 먼저 뒤로빠져서 귀환모션을 취합니다. 그럼 적팀 미드라이너는 안심하고 앞으로 나올텐데, 이때 우리팀 정글러를 콜해서 내가 먼저 궁으로 들어가서 우리팀 정글러에게 갱 호응을 해주는겁니다.

 

그런데 이때 상대 적 정글러의 위치를 잘보고 들어가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그리고 탑이나 바텀이 라인 밀렸다 싶으면

 

빠르게 라인 밀어주고 그 라인에 지원해줘서 킬을 따낼수도 있는겁니다. 그런데 이 궁이 정말 좋은 이유는 거리 상관없이, 적챔피언 모두의 위치를 보여준다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트페의 궁극기 타이밍을 노려서 역갱을 노린다???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궁을 켰을때 적팀 정글러가 부시에서 숨어서 받아칠 준비를 하는지, 아니면 먼곳에서 정글몹을 먹는지 모든 위치파악이

 

가능하니까요. 그외에도 트페의 궁극기 활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존야가 나온시점에서

 

트페의 궁극기를 써서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는걸 무서워 하지마세요. 존야시에이팅은 생각보다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초반 미드에서 2:2싸움이 벌어졌을때에 적팀이 한명이라도 보이지 않는다면 주저말고 궁을켜주세요.

 

적팀이 지원을 오는지 안오는지 우리팀 지원이 더 빠른지 더 느린지를 파악하여서 이싸움을 계속할지 말아야할지

 

하는 판단의 근거가 되게 해주는게 트페의 궁극기 입니다. 꼭 내가 위치를 이동하기 위함이 아니라 적군의 위치파악도

 

트페가 궁을 써야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아이템 빌드는 저같은 경우에는 누가오건간에 도란링 +3포션 으로 시작합니다.

 

탈론이 오건 제드가 오건간에 말이죠. 그러나 정말 라인전이 자신없으신 경우에는

 

천갑옷 5포  + 마나1포션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최대한 빠르게 팔목보호대를 뽑이시는겁니다.

 

일반적인 템트리의 경우에 저같은 경우는 템을 저렇게 시작해서 1000원쯤이 모이면 첫 귀환 타이밍을 노려봅니다.

 

라인을 빠르게 밀고 집을 가는거죠. 근데 그게 여의치 않으면 그냥 상대방 귀환타이밍에 맞춰서 집에 가는 수밖에=_=;;

 

그래서 집을가서 820원짜리 악마의 법서를 구입합니다. 이템의 가장큰 메리트는 아무래도 쿨감 10퍼 겠죠.

 

모렐로를 첫템으로 갈경우에는 쿨감 20퍼가 성배를 갈 타이밍 보다 훨씬 이른타이밍에 완성되어서 트페의 로밍에

 

대한 부담을 더 덜어 주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트페는 첫블루까지 먹었다는 가정하게 쿨감이 30퍼가 됩니다! 그리고 쿨감 30퍼를 확보했으면 최대한 라인

 

클리어는 빠르게 해주고 그냥 죽어라 미니맵만 봅니다. 쿨감이 30퍼일때 아직 블루가 남아있을때 최대한 빨리

 

궁극기를 돌려서 다른 라인을 지원해 주는겁니다.. 그런데 다른 라인에 틈이 안보인다 싶으면, 그냥 상대 적 미드라이너와

 

약간 무리다 싶을정도로 딜교를 계속 해줍니다. 콤보는 골카 - > 와카 - > 평타1대 인데 여기서 포인트는 평타1대를 칠때

 

속임수덱 패시브를 활용해서 쳐주면 은근히 많은 딜이 박히는걸 볼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서로 무리해서 딜교를 한담에

 

우리팀 정글러를 콜합니다. 그리고 나는 이제 집에 가는 연기를 취해주는거죠. 이런식으로 집에 가는척했다가, 적 미드가

 

저의 귀환타이밍을 보고 자신은 라인을 밀고 집에 갈려고 욕심을 부릴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좀 앞으로 나왔다 싶으면

 

콜한 정글러와 함께 자신은 궁을타고 가서 골카 와카 콤보를 활용해서 킬을 따주는겁니다

 

 

.

  • Remove
  • 그리고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에 관해서도 말이 참 많이 나오는거 같은데, 이아이템은 초반 트페의 긴 운명의 쿨타임을

     

    20퍼 감소 시켜줄뿐만 아니라, 마법저항력, 주문력,그리고 아이템의 고유 지속효과 2가지 옵션 모두다

     

    어느하나 버릴것 없는 옵션입니다. 단점으로 치자면 어중간한 주문력 정도가 되겠는데, 이 성배아이템은 트페에게 있어서,

     

    초반,중반,후반 까지도 매순간 마다 가장 효율이 좋다고는 할수없지만, 항상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 상당히 많은걸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러므로 후반이 되었다고 해서 이걸팔고 다른아이템을 사실필요는 없습니다.

     

    빨리 나오면 나올수록 라인전과 로밍에 대한 부담감을 확 덜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첫번째 코어템으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보다는 모렐로노미콘이 더욱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6레벨 이전에 모렐로 노미콘이 나오지않아도, 모렐로 노미콘의 하위아이템에 쿨감 10퍼씩 붙어있어서 쿨감 20퍼를

     

    빠르게 완성할수있을뿐더러 이속도 올려주는 옵션이 좋기때문이죠., 그리고 주문력 + 80에 마나회복,치감효과,마나재생

     

    등 어느하나 버릴것 없는 정말 좋은 코어템이라고 볼수있습니다.

  •  

    최종아이템에서 마지막 한칸을 비워둔 이유는 마지막으로 가도 될만한 아이템이 총 3가지가 있는데,

     

    각 상황별로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먼저 첫번째 최종아이템

     

       (공허의 지팡이)

     

    이 아이템의 경우에는 트페가 딜의 핵심이고, 적팀에서 트페를 물만한 브루저가 별로 없어서, 한번의 존야로도 한타에

     

    서 꾸준히 살아남아서 지속딜이 가능한 경우에 공허의 지팡이를 가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최종아이템

     

    (밴시의 장막)

     

    이 아이템은 한타를 하기전에 적팀에 하드한 1인 cc기를 보유한 챔피언이 있다면, 밴시의 장막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바이의 기동타격이나, 블리츠크랭크의 그랩, 쓰레쉬의 사형선고 정도가 되겠네요.

     

    이렇게 이니시를 바로 열어버릴수 있는 cc기를 적팀에서 다수 의 챔피언이 보유하고 있다면, 후반 한타때 트페가 먼저

     

    이런 cc를 맞고 한타가 열려버리면 트페는 바로 죽어버리기 때문에, 밴시의 장막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제이스와 같이 지속적인 포킹으로 인해서 적챔피언의 체력을 날려버리는 챔피언이 있을때에도 밴시의 장막은

     

    마지막으로 가기에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세번째 최종아아이템

     

     

    (수호천사)

     

    이 아이템은 한타가 열렸을시에, 우리팀에 지속딜이 강력한 챔피언이 있어서, 내가 죽었다고 해서 한타가 그대로

     

    끝나는 경우가 아니라, 한번더 살아나서 우리팀 챔피언과 함께 딜을 넣을수 있는 상황이 나올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돈이 정말 많아지는 극 후반이라면, 가엔을 들고있다가, 가엔이 빠지게 되면, 공허의 지팡이 or 밴시의장막

     

    두아이템중 하나로 갈아끼우시는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그리고 한타를 하다보면 항상 내가 적진 한가운데서 죽는지,

     

    아니면 앞에 탱커라인이 버텨주는 상황에서 내가 뒤쪽 라인에서 적팀 브루저에게 물려서 죽어버린다던지, 전자의 경우

     

    에는 밴시와 같은 아이템이 효율이 높겠지만, 후자의 경우는 망설이지 마시고, 가엔을 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내가 어디서 죽을지 어떻게 아냐고 물어보실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한타를 게임속에서 하다보시면 티어에 상관없이 충분히 숙지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 궁에 골카 씹히면 그냥 죽는겁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머리위에 골카를 띄워놓고나서 와카를 제드에게 날리는 겁니다.

    그럼 제드는 골카인줄 알고 이 와카를 씹을려고 트페에게 궁을 쓰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신드라
    신드라 상대할때는 첫템을 도란링이 아닌 신발을 사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카사딘
    카사딘상대로 첫템을 도란검을 가고 2렙때 E스킬을 찍어서 견제를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그리고 도란검을 선택했을경우에는 라인전에서 견제에 목숨 거셔야 합니다.

    여기에 조건이 더 붙자면 우리팀 정글러는 갱킹이 강력해야하며, 적정글은 갱킹이 약한경우가 되야겠죠

    예를 들면 울편 정글러는 자르반인데 적 정글러는 마스터이 같은 경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요즘 많이 안보이더라..?
    아리
    매혹만 피하면되고 얘 6렙인데 얘 보는앞에서 블루카드로 미니언 때렸다가는 그냥 따입니다.

    많은 분들이 트페 카운터가 아리라고들 하시는데 그냥 픽카만 아끼면 무난하게 가는겁니다.
    오리아나
    서로 무난한 파밍!

    어려운 챔피언에 선정한 챔프는 말그대로 라인전에서 까딱하다가 솔킬따이기 쉬운 챔피언들이고

     

    그런데 여기서 라인전 약캐인 트페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이란 내가 솔로킬을 내기 쉬운챔피언이 아니라

     

    그냥 이 챔피언이면 서로 무난하게 라인전 할수있는 챔피언들인겁니다. 절대로 트페로 라인전 이겨볼생각 마세요.

     

    괜히 미드똥 위아래로 번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그냥 우리팀 버프 진입로에 와드를 박아줘서 적 카정에 대비하는게 다죠!

     

    초반 운영법

     cs를 잘 챙겨드세요! 라인전 하드하게 견제하시려면 3렙에 E스킬 찍어주시고 그게 아니면 3렙에 와카 찍어주시는 겁니다. 트페는 cs1개1개 놓치는게 다른챔피언 보다 더 아픕니다. 패시브 스킬덕분에 남들보다 cs놓쳤을때 좀더 눈물이 많이 나요.

     

    중반 운영법

     6렙을 찍었다면 트페가 할일은 일단 첫귀환에 악마의 법서와 와드 두개 핑와1개를 사서 핑와 위치는 여러분들이 그동안 해오면서 박아두시는 위치가 있으실텐데 저는 항상 적 레드버프 뒷편에 있는 부시에 핑와를 한개 박습니다. 그리고 나서 남은 와드 2개는 미드 양옆에 박아두는거죠. 그리고 첫귀환에 장신구 와드를 팔고 렌즈로 바꿔줍시다! 그리고 6렙이 되면 라인을 미니언 웨이브올때 두번째 근거리 미니언에게 레드카드 날리고 그다음 일직선 오는 미니언에게 와카를 날려서 라인 클리어를 최대한 신경써줍니다. 여기서 가장 포인트는 라인을 빨리 밀고나서 적 미드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입니다.

    일단 라인에서 트페가 보이지 않는것으로만 해도 상대팀 입장에서는 엄청난 부담입니다. 단, 이렇게 사라졌을때 와드에 걸려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첫귀환에서 장신구와드를 팔고 렌즈로 바꿔주는것은 굉장히 트페에게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수있습니다. 꼭 시야에서 사라져서 로밍을 가야겠다기 보다는 상대방에게 압박을 줘야겠다는 마인드로 하시면 됩니다. 물론 더티파밍을 하셔도 되구요.

     

    후반 운영법

     간혹가다 보면은 트페궁있으니 스플릿푸시 할께요. 라는 개소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말 위험한 오더입니다.

    트페처럼 생존기도 없고 그냥 믿을껀 궁하나인데 시야확보도 잘 안된 상태에서 스필릿 푸시를 하는건 말도안됩니다.

    설령 시야가 확보가 되있다 하더라도, 생존기가 부족한 트페에게 스필릿푸시를 하면서 하는 운영이란 제가 그렇게 추천하는 운영 방법은 아닙니다. 이렇게 말하면 궁을 타고 탈출하면 되지않냐는 말씀들이 있으실텐데, 흠...그말도 맞긴 맞으나 아무튼 저는 트페로 스플릿 푸시하는것을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그냥 서로  미드대치하다가 궁켜고 존야시에이팅이라던지, 아니면 적팀에 샤코나 이블린 피들스틱처럼 대치 상황에서 옆에서 호시탐탐기회를 노리는 챔프가 있을때는 우리팀도 같이 대치해주다가 갑자기 궁을켜서 따로 떨어져있는 챔피언들을 노려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한타와중에 원딜에게 달라붙는 은신캐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궁을 켠다던지, 정말 트페의 팀파이트시 역할은 무궁무진 합니다. 서포터처럼 원딜을 지켜주면서 딜을 할수도있고, 말파이트처럼 강력한 이니시에이팅은 아닐지라도 어쨌든 강력한 이니시에이팅을 걸수도 있는챔피언입니다. 그리고 한타가 시작됐다면 망설이지 말고 유체화는 바로 켜주세요. 유체화를 키고 픽카와카콤보해주시면 유체화 끝나는 동안에 3번은 이콤보 하실수 있습니다. 골카 1순위는 적팀 딜러에게 날려주면 좋겠지만, 트페는 파고들어서 적팀 딜러를 죽이는 것에 특화되 있는 챔프가 아니라 우리편 딜러에게 달라붙는 적팀브루저들로부터 골카로 지켜줄때 더 빛을 발하는 챔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한타중에 만약 궁을 킬일이 없어서 안쓰셨다면, 한타가 이겼을때 남은 잔당 처리에도 굉장히 유용한 궁입니다.

    물론 한타가 대패했을때 도주기에도 이만한게 없죠..하하

     

     

    챔피언별 대응법

     트페는 어떤 챔피언을 상대하든지간에 똑같은 마인드로 하시면 됩니다. 6렙전까지 최대한 딜교 피하면서 라인전에서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 온다고 하면 최대한 갱에 호응해주고, 상대편 정글위치 파악이 되지않는 경우 절대 일정선을

     

    넘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라인전에 임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더욱더 빛을 발하는게 바로 트페의 유틸특성과

     

    왕룬에 박은 이속은 6렙까지 버티는 트페에게 큰도움을 줍니다. 여러분 절대 트페로 라인전 이길생각 마세요.

     

    미드타워를 빠르게 밀리지 않는 선에서 버티기만 해주면서 6렙궁으로 다른라인에 영향을 주는게 트페라는 챔프의

     

    기본 모토입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라인전은 비록 이길수없겠으나 게임은 이길수있습니다.

     

    마치며

     트페 궁극기가 1렙일때는 쿨이 굉장히 길게느껴지겠지만, 쿨감 기본 30퍼가 셋팅 되있는 트페에게 있어서 궁극기는

     

    절대로 아껴선 안됩니다. 그냥 미니맵에 적군이 안보인다 싶으면 바로바로 켜주세요. 후반에 상대적 위치 파악만해도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 엑셀 한방씩 부탁드리겠습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썼습니다.수정 보완해나가야 할점은 지적해주세요.

     

    같이 의견 교환하면서 점점더 모든 유저가 함께 할수있는 트페를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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