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53.8% (14표)
3.8% (1표)
42.3% (11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9
0
미입력
14/26
[D] 이즈리얼 900판 뽁뽁's 요우무 이즈리얼●

- 바람의에쉬(2015-01-01, 조회수: 45404)

원래 시즌4공략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미완성으로 시즌이 넘어갔네요.
그점 죄송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ㅠ
더욱 다듬어진 요우무 이즈리얼 공략 시작할게요

http://www.youtube.com/watch?v=wEC-Uq8zFrk
이건 제 가장 최근 매드무비 링크입니다. 보시고 참고하세요

지금 저의 닉네임은 "냥냥 고냥이" 입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4.26
총 가격 : 11,265 IP
이즈리얼은 공속룬을 들지않아도 Q스킬로 인해 cs챙기기도 편하고 패시브도 상향을 먹어서 충분한 공속이 나옵니다.
전시즌 그대로 이룬 들고갈게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이즈리얼은 사거리가긴 q스킬이 있기때문에 맞기보다는 때리는게 더 많아서 이득인부분도있고1.5% 추딜을위해 찍어주는거에요 (물어보는분이 많으셔서 따로 적어보았습니다)
상대서폿이 소라카면 점화를드시고 우리서폿에게 힐을 들어달라고 말하세요.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즈리얼 스킬에관해서는 네가지만 중요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1.무리하게 Q를 맞추려고 하지마세요 상대 도주기가 없을때만 사용해도 충분히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수있으니까요.

 

2.괜히 WE하려다가 비전이동 잘못써서 딜교환도 지고 손도 꼬이니까 WE는 쓰지않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WE숙련자라면 쓰셔도 상관은없음.

3. Q를쐈으면 무조건 맞춰라. Q를 맞추기만해도 모든스킬 쿨타임이 1초가 감소하니 얼마나 좋습니까. 라인전에서 챔피언이 안맞더라도 미니언에게라도 맞춥시다.

4.궁극기가 온일때 궁극기로 막타를 먹으려는 생각을 해선안된다. 궁극기가 온이면 딜교도중에 쓰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가까워야 피하기가 더 어렵거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4후반에 요우무상향버프 후 요우무이즈리얼을 하게된 뒤로는 웬만한경우 아니면 거의다 요우무 이즈리얼을 합니다.

그 이유는 요우무가 유틸성이 아주높기도하면서 공격적인면도 적잖이 갖추고있기 때문인데요.
왜 요우무를 가느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먼저 적고 시작하겠습니다.

이유는 대충 5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로 액티브효과가 정말 좋아서 엄청난 카이팅이 된다는점

두번째로 트포와 시너지가 아주좋다는점 페이지의 이속증가와 요우무 액티브를키면...크..

세번째로 조금이지만 방관옵션+공격력+쿨감 10%+치명타

이런 이유에서 가는것인데 요우무가 패치됬을때 인피,블써 등등 여러아이템들이 패치가되었잖아요.
 근데 그때 인피가 공격력이 80으로 증가하고 피바라기는 공격력과 생흡스텍이 사라졌구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인피를더 선호하셧고 지금도 그렇다고 봅니다.

인피의 치명타 데미지증가 옵션과 요우무의 치명타 확률옵션 그게 너무나도 잘맞다고 생각되어 요우무와 인피는 항상 같이 간다고 생각하시고 같이가는게 매우 좋습니다.

또한 이즈리얼의 떼놓을수 없는 필수템인 트포에도 치명타가 붙어있고 요우무 액티브와 굉장히 잘맞는 공격시 이동속도 증가옵션이 붙어있어서 카이팅에 매우 유용합니다.

일단 위에나온 템트리대로 가시되 신발올리시는건 자유입니다. (트포이후에 올리시는게 좋아요)
그 이후에 적이 방템이 많다하면 라위를가시고 체템이 많다하면 몰락을 가주세요.

하지만 둘다 어중간하다 하면 피바라기를 가셔서 차라리 깡딜을 높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라위를 자주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메이지 서폿중에 가장 초반견제가 아프다고 생각되는 브랜드 서폿인데요
몸은 매우약한대 초반 w견제와 3렙이후 eq를 맞으면 비전으로 바로빠진다고 해도 그냥 2/3의 체력이 날라가신다고 보면되요(원딜의 딜까지 포함해서)
이런경우에는 광휘의검이 나올때까지 초반라인을 푸쉬하지말고 버텨주면서 광휘의검 이후의 Q짤은 브랜드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짤좀 날리다가 죽여버립시다.
자이라
정말 매우 아픈 자이라인데요 자이라의 스킬을 맞지않아도 식물이 톡톡치는게 갈수록 점점아파지기때문에 짜증이나죠 스킬은 피햇는데 식물데미지가 엄청들어오니...
자이라는 초반에 끝을봐야 후반이 할만합니다.
초반엔 자이라의 스킬이 닿지않는 사정거리밖으로 나와주셔야 합니다.(선2렙을 찍지 못햇을 경우)끝에 사거리에선 자이라의 Q가 정말 피하기 쉽습니다. 그러면서 슬슬파밍하다가 어느정도 딜이나오는것 같다 하실때 죽이세요. 하지만 선2렙을 찍었을 경우에는 미친듯이 압박해주시고 갱호응을 하는 자이라의 E스킬만 안맞으시면 괜히 죽을일 없으니 E만피해주세요.
질리언
타게팅 짤짤이가 두개씩 터지네~
6렙전에 2킬이상 따지못하면 그냥 라인전은 개말렸다 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꺼에요.
그럴경우엔 갱킹으로 풀거나 해야겠죠
개말리지 않기위한 방법으로는 질리언이 폭탄을심을때 우리서폿과 함께 때리는방법 말고는 더 쉽게 질리언을 잡을 방법이 없다고 봅니다.
6렙이후에는 이길거같은 각이여도 함부로 싸우다간 질리언궁에의해 적원딜이 살아나면서 역관광 당하시니 조심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즈유저들은 베인이 쉽다고하고 베인유저들은 이즈가 쉽다고 하는데 베인은 이즈 라인전 못이겨요. 2:2에서 서폿차이가 심하지 않으면 라인전 웬만해서는 다이기시는게 맞는겁니다.
트위치
도주기 없고 몸약하고 쉰 하나만 떠도 맞딜 충분히 이기니까 쫄지마시구 6렙이후에 은신해서 암살을 노린다고해도 궁만 맞추면 무조건이겨요 점화가 걸려도 트위치는 스킬을 피할수가 없으니까요
코그모
너프 이후로 상대하기 되게쉽네요.
코그모가 라인전에서 딱히 단점이 도주기없는거 말고는 잘 안보이는데 W를 쓰고 그 W가 꺼지면 되게 안좋아지는 캐릭이라 몸 색 변하면 견제 당할일이 없고 오히려 맞딜을 시도해봐도 좋을정도로 딱히 위협이되는 스킬이 있는게 아니라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이즈리얼이 Q계수버프와 패시브 버프를 먹은이후에는 라인전 원딜끼리의 상성에선 아무에게도 밀리지않다는걸 느끼고있습니다.

허나 메이지 서폿들의 짤짤이는 여전히 아파서 카운터픽이라고는 뭐하지만 가장 힘들었던 서폿들을 적어볼게요ㅎ



아직 끝난거 아닙니다.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좀 바빠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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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1표)
42.3% (1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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