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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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22
5
3
2/2
탑/은 내가 지배한다/노 카운터/칼리스타/ (챔피언 별 상대법)

- Quelly(2015-03-12, 조회수: 27459)

안녕하세요 탑 칼리스타를 연구끝에 작성하게 된  Q_Q 라고 합니다 ^^

 

챔피언 별 템트리 및 상대법 위주로 글을 올리겠습니다.

 

잡담은 이정도로 마치고 글을 올리겠습니다.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11.96%
  • 방어
    +9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8,707 IP

표식 - 공격속도 및 공격력 9 개로 넣어주세요! (공속,공격력 2개를 섞으시면 안넣는만 못합니다)

 

*공속* (E의 중첩 데미지를 활용하자 이속 룬과의 시너지를 이용하여 딜을 더 넣어줄 수 있다)

*공격력* (일반 평타 견제와 스킬들의 데미지 증가. E의 중첩을 잘 못하는 상대이거나, 견제를 잘 못하시는 분, )

 

인장 - 공격속도 및 방어룬

 

*방어* 상대가 레넥톤,피오라 등 순간 근접이 가능한 상대들 한테는 1~2대 맞아줘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에 고정방어!

*공속* 상대가 접근하기 힘든 챔프라면 1대 2대 더 때려서 괴롭혀주자

 

문양 - 공격속도

 

*공격속도* 칼리스타는 문양에 넣어줄만한 효율좋은 룬들이 없습니다 따라서 공속을 더 올려서 빠른 패시브와 E 중첩을 노리자 (탑 라이즈 및 아칼리 럼블 등 AP 챔프가 올때는 인장에 공격속도, 문양에는 성장 마저 및 고정 마저를 넣어주세요)

 

정수 - 공격력, 공격속도, 생명력 흡수

 

*공격력*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주자)

*공격속도* (문양에 의미와 같음)

*생명력 흡수* (챔피언에 따라서 도란 검을 갈 수 있는데,이 때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주자)

 

Tip ! 공속이 1.00 ~ 1.50 이상일 경우 흡혈 룬을 넣어주면 맞으면서 싸워도 딜 교환 및 싸움에서 개이득 < 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적 피 300 본인 피 300 일때 서로 맞딜을 하게되면 남는 피는 적 피 200 본인 200 이상 이라는 개념)

 

룬은 필자가 연구한 끝에 나온 답이지만 사람마다의 취향 및 개인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이 아니고, 더 나은 룬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점 고려해주시고,더 나은 룬 트리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방영해 수정하겠습니다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필자는 마스터리를 22/5/3 로 갑니다
 
 
오펜스
 
(양날의 검) 은 필자는 제외시켰습니다.
이유는 솔직히 칼리스타는 몸이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1.5% 피해를 입히는 양보다 들어오는 양이 더 많기에 빼주고,
 
(포식) 을 1개 더 넣어주어서 부족한 피를 조금이나마 채워주자는 개념입니다.
 
(21/9/0   or   21/5/4  로 가실 때에는 빼주셔두 무관합니다.
 
 
 (주문 연성) 을 넣어서 E 중첩데미지를 향상시켜줍시다.
 
(무기 연성) 같은 경우는 평타로 중첩을 시키고 E (스킬) 을 터트리는 식의 칼리스타와 딱히 적합하지않다고 생각하여 배제하였습니다.
 
(물론 밑에 올리는 템트리*얼어붙은 망치*에 따라서 갈 수 있으며, E 스킬의 둔화 효과로 느리게 한 후,때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는 하지만 필자와는 안맞는것 같아서 배제시킴을 알려드립니다.)
 
 
디펜스
 
 
 (고참병의 흉터) 체력 36 대신에 이동속도 1.5% 를 더해줘서 조금 더 따라가 때려주자는 개념입니다.
 
디펜스에 9 포인트를 투자하여, 몸이 약한 칼리스타의 체력을 늘려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틸리티
 
 
(재빠른 발놀림) 은 디펜스에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같은 이유입니다.
 
 
 
 
 
마스터리 또한 필자 개인의 연구 끝엔 내린 개인의 답이며 다른 무궁무진한 좋은 마스터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취향대로, 상대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다르게 갈 수 있다는 점 알아주세요!!
 

 

  • 과 

  • 이 기본적이고,

     

     

  •  
  •  
  • 이나

     

  •  
  • 과 

  •  
  • ,

     

  •  
  •  
  • 이 좋을 수 있습니다.

     

     

    스펠은 상대와 상황의 따라서 조금씩 변할 수 있습니다!!

    탑 라이너 분들의 취향과 경험등을 살리셔서 센스있게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같은 경우는 상대와 맞딜해서 비슷하거나 내지는 부족하다 싶을 때는 빼주세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적인 부분은 주변 지인들의 많은 의견과 생각을 통틀어 내린 결론입니다.

     

    계속 앞서 말씀드린대로,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1렙에   를 찍어서, 초반부터 고통을 주고,

     

    2렙에   를 찍은것은 보통 정글러들이 3~4 레벨 (정글러 레벨) 사이에 옵니다.

     

    그럼 탑 라이너들은 2 내지는 3인데, 이 때   의 패시브 (기본 지속효과)를 이용하여 큰 데미지를 입혀주세요!)

     

    상황에 따라서 정글러가 죽었거나,다른 곳을 먼저 간다하면 3렙에 찍고서, 부쉬 등을 정찰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선마 하는것은 필자가 좋아하는 타입일 뿐입니다. ( 를 잘 맞추시는 분은  먼저 마스터 해주셔두됩니다)
     
     
    스킬의 내용 및 Tip !!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가 긴 가느다란 투사체를 빠르게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10/70/130/190/25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 태세 (P), 감시하는 혼 (W), 뽑아 찢기 (E)를 발동시킵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꿰뚫는 창이 계속 나아가서 다음 번 대상에게 뽑아 찢기 중첩이 모두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150.0
     
     같은 경우는 미니언에게 막타를 가격할 경우 관통되어 다음 대상에게 중첩되있던 창까지 같이 꽂히게됩니다.
     
    예 ) 미니언에게 평타 2대를 쳐서 창이 2개가 꽂혀있고,피가 적다 이 때,  로 관통시켜 다음 적에게 맞추면 적에게
     의 창 까지 합계 3개의 창이 꽂혀있다.
     
     

    감시하는 혼
    (Sentine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1.5초 안에 칼리스타가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12/14/16/18/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칼리스타가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소 100/125/150/175/200의 피해) 대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7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는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 할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2/14/16/18/20% 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칼리스타 가 입히는 사기적인 패시브가 있습니다! *(계속 피해를 주는것이 아니고 1번 발동되면 8초의 쿨타임이있습니다)*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칼리스타의 창이 대상을 꿰뚫고 4초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대상에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30/35/40/45% 늦춥니다. 창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25/30/35/40/45% 늘어나지만, 둔화 비율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뽑아 찢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는 무한중첩이 가능합니다 위에 적혀있는 4초는 공격이 중단되었을 시를 말합니다.
     
    예 ) 액티브 사용하지않고, 평타로 계속 딜을 넣어주게되면 계속 지속적으로 중첩이 됩니다.
    바론이나 용,바위 게 등을 계속 때려주면 창이 계속 박혀서, 무한 중첩이 됩니다!! *챔피언에게도 동일*
     
    액티브를 사용하면, 20/30/40/50/60 ( +0.6 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중첩된 창 1개당 25/30/35/40/45%의 피해량을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30/35/40/45% 늦춥니다!
     
    (단 둔화효과는 추가 되지않습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계약자를 칼리스타 옆으로 끌어옵니다. 최대 4초 동안 이 아군은 공격 받지도 않지만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칼리스타와 계약 맺은 아군은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부딪치면 멈추며, 좁은 반경 안의 모든 적들을 뒤로 밀어내고 계약자는 적의 최대 공격 사거리 끝에 위치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려면 계약자가 칼리스타로부터 1400 유닛 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사정거리: 1500.0
           
    는 활용 성이 엄청 다양합니다.
     
    계약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상황이 많습니다.
     
    탑 뿐만이 아니라 봇,미드, 어디서든지 계약자를 칼리스타 옆으로 끌어당기고 최대 4초동안 아무피해를 입지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약자는 스킬 사용 중, 스킬 사용 또한 금지됩니다.)
     
    여기서  의 팁은 부쉬 (탑라인 기준) 에 있을 때, 적 몰래 끌어당겨서, 이니시를 걸 수 있다.
    또는 계약자가 위험 할 시 범위 내에서라면 구해낼 수 있다.
     
    계약자를 통한 한타 이니시, 빠른 추노가 가능해진다.
     
    사정거리 1500 , 사용가능 범위 1400 입니다 (어마무시하게 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필자는 다른 부분보다 아이템트리에 대해서 엄청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칼리스타를 잘 이해하고, 활용 법을 살리기위한 좋은 템트리는 무엇일까 생각하면서 내린 결론의 템트리입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바뀌어야하고,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서 바뀔 수 있기에 위 처럼 섞어서 올립니다.

     

    어지러운 템트리의 이유 및 해설

     

    Step 1.

    레벨 및 템의 성능과 이유

     

    1레벨에는 도란 검 및 신발 이나 플라스크를 가줍니다.

     

    신발 - 탑 라이너들은 대부분 근접적인 부분이많고,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하지만? 칼리스타는 원거리에 패시브로 인한 기동성이 매우좋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상대가 도망가면 따라가서 괴롭혀주기 위해서 가는 아이템! (포션도 4개라구요~)

     

    도란 검 - (필자는 개인적으로 비선호하는 템) 은 앞서 룬 트리에서 올린 것처럼, 공격속도와 흡혈 룬을 넣어주셨을 경우

    부족한 데미지와, 흡혈 시너지를 이용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플라스크 - 룬에 이동속도 (안넣으셧더라도) 를 넣어주신 분들이 갈 수 있다 생각하는 템트리입니다.

    상대가 초반에 오래 버틸 수 있거나, 대치를 해야하는 상황의 상대라면 라인전을 오래함으로 cs를 많이 챙기자는 템입니다.

     

     

    위에 올린 템트리에 대해서 설명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챔피언에 따라 올릴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하려고 시작 아이템만 설명하였음을 미리 앞서 알려드립니다.

     

     

    Step 2.

    아이템의 성능 및 효과

     

    탑에 자주오는 챔피언 등을 상대로 내놓은 템트리입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이며,취향 및 생각에 따라서 다르게 갈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챔프들이 탱으로 먼저 템을 올린다면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선 곡태틱 (곡괭이 스태틱) 및 인피 or 빌지워터를 올려줍니당)

     

    아이템의 설명은 간단히 하겠습니다!

     

    칼리스타가 딜러라고 무조건 딜템만 가서는 아니됩니다.

    (쉬운 예 ) 50의 데미지를 2번 입히는게 90 데미지 1번보다 큰 데미지입니다.)

     

    칼리스타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피오라, 레넥톤, 이렐리아 등등 갑자기 들어올 수 있는 챔프들이 나오면 탱키하게도 가주셔야합니다. 템은 요즘 패치 후 750 원으로 올른 쇠사슬 조끼를 가주시면 맞딜하기 수월하게 됩니다.

    쇠사슬 조끼를 가주실 때에는 그 전에 곡괭이 이후에 올려주시는게 딜로스를 만회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많~이 아플시에 올려주시고 조금이지만 아프긴 아프다! 하면 거인의 허리띠를 가주세요!)

     (모르실까 사진 첨부해요 방어력 40! )

     

     

    반면 근거리 딜러가 올 때에는 1레벨에 도란 링 및 신발을 가주시고 첫 귀환시, 되도록이면 곡괭이를 하나 가주세요.

    공격력 25 라는게 숫자로는 낮아보이지만 느껴지는 타격 데미지는 엄청납니다. 그 이후에는 무난하다 싶으면 인피 및 스태틱을 올려주시고 후에 , 인피, 스태틱이 나왔다면 상황에 따라서 흡혈 템 또는 루난의 허리케인을 올려주세요!

     

    필자만의 알려드리는 다 알고있는 깨알 정보..? (건방떨어서 죄송합니다ㅠㅠ)

    칼리스타는 위에서 앞서 말씀드렸듯이 몸이 약하여 갱킹 당하기 쉬운 챔프입니다. (갱 당하면 거의 뒤진다봐야죠 하;;)

    하지만 칼리스타에게는 갱 방지를 위한  W - 감시하는 혼(가)이 있습니다.

    이걸 부쉬에서 잘 사용하여 맵 리딩 (어떠한 챔프든 어떠한 라인이든 제일 필요한) 을 해주세요!

    참고 하실 부분은  W - 감시하는 혼(가)이 있다고해서 와드를 안사도 된다? 웃기지말고 사시는게 좋습니다.

     

     

    간단하게 템트리는 여기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엄청 심플하다 하시는데!? 하;; 챔피언 별로 템트리 다 올려드리니까 걱정 ㄴㄴ 하십시오 하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이유 및 룬 트리.
    리븐의 대쉬 보호막 때문에 딜이 많이 먹히지않고, 그렇다고 E를 계속 써주면 마나만 많이 소비 될 뿐이며, 6렙 이 후에 궁 키고 들어와서 맞딜을 하게되면 칼리스타 입장에서는 많이 힘든 부분입니다. 리븐 같은 경우에는 인장에 방어,정수의 생명력 흡수를 넣어주세요

    템트리.
    도란 검 - 도란 검 or 흡낫 - 쇠사슬 조끼 - 이후 광전사 신발 및 다른 딜템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 법.
    (이해를 잘하고 컨트롤이 좋아야 입롤이 안됩니다.)
    대처 법은 리븐이 E (대쉬와 보호막) 로 접근햇을 때 패시브나 일반 무빙으로 뒤로 빠져주시고 리븐이 돌아 갈 때 패시브와 E (뽑아찢기)를 이용하여 때려줍시다.
    6렙 이후에는 반피 이하일 경우 킬각이기 거리유지를 잘 해주셔야합니다.
    (리븐이 점멸이 있을 경우 포탑 파밍과 정글러 호출을 강추합니다.)
    리븐이 점멸이 있을 경우 R-E-Q-점멸-W-Q-평-Q-R (입롤일 수 있지만 사실임돠..) 로 옵니다.. 6렙 때 주의 하세용~
    티모
    이유 및 룬 트리.
    티모는 평타에 지속 독 데미지가 있고, 데미지가 약한 챔프도 아니며, 기동력과 실명이 있어서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 6렙 이후에는 버섯 때문에 쉽사리 다니지도 못하구요ㅜㅜ

    템트리.
    신발 4포션 or 플라스크 - 주문포식자 - 이후에 시간과 라인에 따라서 템을 더 올려주세요
    주문포식자 이후에도 라인전이 계속 된다면 맬모셔스의 아귀로 먼저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상대 법.
    필자가 사실 티모 2천판 이상의 플레이를 하였기 때문에 누구보다 티모를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딴 얘기 죄송) 티모는 초반부터 라인전 끝 날 때까지 계속해서 딜교환을 하려고 올겁니다. 이때 따라서 딜교하지는 마시구, 미니언 막타 먹으러 CS때릴 때 평타 때려주는 식으로 견제 *(입롤입니다만 가능한거에요ㅜㅜ)* 를 해주시면서 라인 관리를 잘해주시고 정글러를 불러서 물몸인 티모를 괴롭혀주세요! 그 후에 주문 포식자가 나오면 딜교를 한번 시도해보시고,비슷비슷 하다면 싸워주시면 됩니다. (E 뽑아찢기의 무한 중첩때문에 티모가 불리한 면도 없지않아있습니다 다트는 주의해주시고 Q를 맞추신다면 무조건 이긴다고 봐야합니다.)
    피오라
    이유 및 룬 트리.
    하아.. 평타는 W (응수) 로 막아내서 칼리스타가 아프고ㅜ Q (찌르기) 로 2번씩이나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다면 어려운 챔프입니다 ㅜ 딜도 사기적으로 쌔구요
    (피오라 Tip 어떠한 챔프든 룬,특성을 공격력으로 투자해도 피오라만큼 나오지않습니다.
    피오라는 표식,인장,정수에 공격력을 넣어주고 1레벨에 W (응수)를 찍으면 1렙 공격력이 110~120 까지 나오는 챔프입니다..이러니 맞으면 안아프냐ㅜㅜ)
    어쨋든 따라서 룬 트리는
    표식 공격력 9개 - 인장 방어 9개 - 문양 공격속도 9개
    정수 - 생명력 흡수 2개 이동속도 1개 or 생명력 흡수 1개 이동속도 2개 입니다.

    템트리.
    첫 템은 도란 검 및 신발 - 도란 검 or 흡낫 (추천) 을 맞춰주시면 레벨 대가 서로 5~7레벨 사이 입니다.
    피오라 6레벨 이전에 무.조.건 거인의 허리띠 및 쇠사슬 조끼를 맞춰주시고 (허리띠 추천!)
    얼어붙은 망치를 먼저 올려주세요! (체력 업! 그전에 사둔 흡낫과 도란 검으로 데미지 업!)
    그리고 궁과 Q (찌르기) 이후에 도망가지 못하게 얼망으로 마무으리~! 해주심 됩니다.
    다른 템트리는 흡낫 이후에 쇠사슬 조끼를 가주시고,빌지워터까지 올려주시고 스태틱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패주세요~~ AP 나서스가 아니면 그냥 무작정 무대 및 라위 먼저 올려주시고 스태틱 올려서 패주세요~~ 개패듯 패줍시다. (옛 날에 개 잡아 먹을 땐 놀래켜 죽인 개고기가 맛있다하여 망에 넣어서 죽어라 팻다죠.. 으.. 잔인해 ;;)
    가렌
    걍 패주면 됩니다 헤헷
    (탱으로 갈 시에는 얼망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유?? 탱으로가는 가렌은 솔직히 안아파하며 뽑아찢기로 둔화를 걸어도
    해제시켜 버리는 스킬을 가진 가렌은 소용없으며 물몸인 칼리스타는 맞으면 아프고..
    궁 데미지가 어느 정도껏 있기 때문에 피통을 올려주고,지속 적인 둔화로 개패듯 패줍시다
    문도 박사
    4~6레벨 사이에 방어력을 대빵 높히고 오는 미ㅡ친 괴물 문도가 가끔 있습니다..;;
    주의 해야하는 이유가 때려도 안아픈데 칼 던지면서 불 키고 들어오는 문도는 꾀나 아파요..
    칼만 피해주시면 문제없지만 칼을 계속 맞아주고, 상황에 따라 1~2킬을 내주게되면 라인전이 라인전이 아니게됩니다.. 미니언을 잘 이용해 주시고, 칼을 잘 피해주세요~

     

    필자가 챔피언 별로 누구는 어떠한 템트리를 간다 ! 라고 하나하나 일일히 적을라 했지만

    곧 한국을 떠나는 필자라.. 시간이 부족하여 간단하게 적고자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하! 지! 만!

     

    걱정은 That's no~ no! 댓츠 노노 (스펠링 맞을려나.. ㄱ-;;)

     

    간단하게지만 이해하기 쉽게끔 어떠한 상대에게 어떠한 템을 가야하는지는 올려드리겠습니다.

     

     

    1.쇠사슬 조끼

    맞딜이 불가능하거나 매우아프고, 급격히 들어오는 애들 (피오라 이렐리아 트린다미어 레넥톤 리븐 등등..) 일 때.

    [이런 애들은 꼬집고 할퀴고 깨물어 버려야해! 헤헿]

     

    2.거인의 허리띠

    맞딜하면 내가 조~금 밀리는거 같고, 후 템으로 얼망을 올릴 때!

    얼망 올리는 때에는 내가 물리면 죽어서 피통이 필요할 경우와,위에 적었듯 가렌이나 피오라 등등 들어왔다

    돌아 갈 때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애들 일 경우!

     

    (들어올 땐 늬 맘이지만 나갈 땐 내 맴 풉..ㅋㅋ)

     

    3.인피 or 곡태틱 (곡괭이 스태틱) 갈 경우

    라인전이 무난하거나 내가 먼저 1~2 킬을 내어서 라인전이 수월하고 상대에게 위협이 될 때

     

    이거봐봐 1,2,3 번 딱 3개 적었을 뿐인데 차암 쉽죠잉? ㅋㅋ

     

     

    앞서 올린 아이템 빌드에 추가 설명 및 순서

     

    필자는 템트리를 평균적으로 이렇게 갑니다.

     

    1.힘들 때

    신발 - 곡괭이 - 쇠사슬조끼 - 무한의 대검 or 스태틱 - 무한의 대검 or 스태틱 - 루난의 허리케인 - 피바라기 및 몰락 검 - 벤시 및 가엔

    피바라기나 몰락 검 2개 다 가라는게 아니고 1개를 선택해서 가주세여~!! 템창이 부족할끼야 아마

    루난의 허리케인,스태틱,무한의 대검  이 3가지만 있어도 충분한 딜이 나오기 때문에 신발을 제외한 나머지 2개는 구지 딜 템으로 안가주셔두 됩니다!   (헤르메스 시미터,맬모셔스의 아귀,얼어붙은 망치 등등 딜탱을 같이 조합한 템도 나쁘지않습니다 !! 항상 템은 어떻게?? 유동적으로~~)

     

    (광전사 및 헤르메스 장화는 돈되면 사이에 껴서 올려주세영)

     

     

     

    이상으로 부족한 공략법을 귀중한 시간을 내주시면서 읽어주신 독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마치겠습니다.

    올 해 겨울은 따듯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비오고 하면 또 금세 추워질테니! 밤 낮 기온차 주의하셔서 감기 예방하시고!

    부족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 및 반영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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