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0명
73.3% (66표)
6.7% (6표)
20% (18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1
0
9
66/90
◆ 시즌5 마스터티어 탑애니공략 ◆

- 복숭아개(2015-10-12, 조회수: 431923)

  고3이라 수능전까지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아프리카 아이디 EP_복숭아개(gjs6228)

 

그냥양학아이디 << 부캐중

 

안녕하세요~ 애니장인 복숭아개 입니다 ㅇ.ㅇ

 

보통 애니를 미드라이너로 생각하시는데요.

 

저는 특이하게 미드애니가 아닌 탑 애니 로 마스터티어 유저입니다!

 

2014년 10월 20일 시즌4 공략작성

 

2014년 12월 9일 프리시즌 공략작성

 

2015년 1월 31일 시즌5 공략작성

  -  애니 E너프 및 R버프

 

2015년 5월 13일 천하제일 무술대회 우승.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현재 다이아1티어 계정 5개 보유중입니다.

시즌 5인 현재 다이아3티어 다이아4티어 두개를 보유중입니다.

시즌 5인 현재 마스터티어 다이아2티어(2개)를 보유중입니다.

 

티어를 빠르게 올리고 싶으시다면 미드,서폿애니보다 탑애니를 추천드립니다.

 

읽어보시고 시간되시는들은 엑셀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해요~

 

친구추가는 탑애니장인님 으로만 받습니다.

친구창이 꽉찼습니다.

 

부계정 탑애니장인님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151 IP

표식

  탑애니는 AP챔프지만, 긴 평타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룬을 두가지로 나뉩니다.

 

  ① 평타를 이용하는 짤짤이식 (쌍관)

 

  애니는 625라는 긴 평타사정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긴사정거리를 이용하여 짤짤이할때는 쌍관을 드는것이 좋습니다.

 

  쌍관룬은 상대가 Ryze(라이즈) Rumble(럼블) Teemo(티모) 등등 이동기가 없는 챔프일떄 들어줍니다.

 

  ② 누킹식 (마관)

 

 

  애니의 폭딜은 상대탱커드를 녹일정도로 강합니다.

 

  마관룬은 상대가 Nidalee(니달리) Renekton(레넥톤) Riven(리븐) Irelia(이렐리아) 같은 이동기가있는 딜탱챔프일떄 들어줍니다.

 

 

인장

 

  롤에있는 무슨챔프던, 평타를 칠수있습니다. 상대가 AP라도 애니처럼 평타짤짤이에

  딜교를 망할수도있으니, 무조건 고정방어룬을 들어줍니다.

 

문양

 

  문양도 두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① 안전을 위한 고정마방룬 (순간딜이 강력한 AP챔프 or AP챔프 3개이상)

 

  상대라이너가 순간딜이 강력한 AP챔프Rumble(럼블) LeBlanc(르블랑) Lissandra(리산드라) Azir(아지르) 같은경우일때는 라인전때 고정마방룬을

  가져감으로써, 딜교환을 좀더 수월하게 합니다.

 

  또는 상대챔프 5개중 AP챔프가(서폿포함) 3개이상일때 들어주세요

 

   ② 라인전에서 확실한 디나이를 위한 고정주문력룬

 

 상대가 순간딜이 강력한 AP챔프가 아닌경우Nidalee(니달리) Ryze(라이즈) Teemo(티모) 이거나, AD챔프일경우에는

  초반디나이와 라인전의 승리를 위해 고정 주문력룬을 껴줍니다.

 

정수

 

  탑애니를 할경우에는, 상대챔프가 무슨챔프가 나오던 고정주문력룬을 들어 상대를 디나이시킵니다. 

 

 

   ① 쌍관을 낀 평범한 AP룬 ( 쌍관 + 고정방어 + 고정마저 + 고정주문 )

 

 

 

 

 ② 마관을 낀 평범한 AP룬 ( 마관 + 고정방어 + 고정마저 + 고정주문 )

 

 

 

 

   마관을 낀 강력한 AP룬 ( 마관 + 고정방어 + 고정주문 + 고정주문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두가지를 사용합니다.

 

 

(모바일 샷)

 

 

  첫번쨰 특성은  요리의 대가의 순간회복과, 연금술사물약과 영약의 지속시간 증가를 이용하여

  초반 딜교환의 이득을 가져갈 수 있고, 포식을 통해 체력과 마나회복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샷)

 

 

  두번째 특성은 양날의 검 를 찍음으로써, 딜이 1.5% 증가하고

 주문 연성 과, 무기 연성 의 스텍을 이용하여 좀더 강력한 지속적인 딜교환을 하기위한 특성입니다.

 

 

 

  소환사의 통찰력를 안찍느냐고 물으시는분들이 많은데

  저는 소환사의 통찰력 를찍어 서머너스펠을 줄이는 것보다

 

  라인전을 확실하게 가져가 한타로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안찍습니다.

 

 

   확실한 킬각을 잡을수있는 Ignite(점화) 를들어 부족한 딜을 보충할수 있습니다.

 

  추노와 도주에 좋은 Flash(점멸) 은 필수겠죠?

 

  ※ 라인전에서 Nasus(나서스) Singed(신지드) 같이 솔킬을 따기힘든챔프는 Teleport(순간이동)도 좋습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 Q선마를 하시는데 그 이유는 Disintegrate(붕괴)쿨이 Incinerate(소각) 쿨의 절반이므로

 

  1:1라인전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Disintegrate(붕괴)선마가 쿨이 짧고 딜교가 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Disintegrate(붕괴)를 2번만 찍고 Incinerate(소각)선마를 합니다.

 

  탑애니는 라인전에서 우위를가져가면서 상대방 탑의 성장을 막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Incinerate(소각)스킬에 투자함으로 빠르게 라인을 푸쉬하고, 

 

  cs차이를 벌림으로써 디나이를 하는거죠. 

 

스킬 콤보

  6레벨 전 스텍이 없을경우 : 1렙 - 평타 Disintegrate(붕괴) 평타

                                        2,3렙 - Disintegrate(붕괴) Incinerate(소각) 평타

                                        4,5렙 - 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평타 

 

  6레벨 전 스텍이 있을경우 :   Incinerate(소각)거리를 잘재시는분들은 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딜교환 하시고

  아직 미숙하신분들은 Disintegrate(붕괴)Molten Shield(용암 방패)Incinerate(소각)순서로 딜교환 하시는게 좋습니다.

 

  Incinerate(소각) 을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상대가 쉴드나 대쉬기같은 스킬을 못넣게하기위해서입니다.

 

  6레벨 후 : 6렙전과 동일하게 딜교환을 합니다, 그러다가 상대HP가 800이하로

  떨어지시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맞추시고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 평타 평타 Disintegrate(붕괴)평타하면 잡아낼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붕괴 쿨타임은 4초인데,  쿨감 40%를 맞출시에 2.4초가됩니다.

  

   붕괴는 막타를 칠시 소모마나를회복하고 쿨타임이 절반 감소하는데요, 

  

   붕괴로 지속해서 cs를먹으면서 스텍을 쌓고, 위의 순서대로 딜교환하시면 됩니다.

 

 

    

 

   소각 쿨타임은 8초이며, 쿨감 40%를 맞출시에 4.8초가됩니다.

  

   소각은 붕괴에 비해서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데미지 증가폭이 높습니다. 

 

   또한, 0.85AP라는 상당히 높은 주문력계수도 가지고있죠.

 

   고로 소각을 맞추냐 못맞추고냐에 따라 딜의 차이가 눈에 띄게 납니다.

 

   

 

   용암 방패는 방화강 스턴 쌓기용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맞긴 하지만...),

 

   스킬마스터시 방어와 마저를 60이나 올려줍니다. 60은 아이템하나이상의 효율을 볼수있는 스텟입니다.

 

   너프가되어 방어와 마저 50을 올려줍니다. 대신 티버에도 적용이되고, 티버이속을 순간적으로 늘릴수있죠.

 

   또한, 마나도 적게들고 AP계수 0.2짜리 기본공격 반사데미지도 붙어있어 매우 좋은스킬이죠.

 

   라인을 정리할떄 소각과 용암 방패로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는 소각후 용암 방패 반사데미지 한번에죽습니다.

 

 

     

 

   소환 : 티버는 애니의 꽃이죠, 기본 데미지와 AP계수가 매우높으며, 

  

   긴 사거리와 범위를 가져서 방화광과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발휘하죠.

 

   더구나 깨알같은 티버의 평타데미지와 주변 주위피해도 무시하기 힘든 딜입니다.

 

   그러므로 딜교를할땐 최대한 빠르게 티버를 소환해주시고, 티버를 상대에게 움직이면서

 

   계속해서 피해를 누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티버에 용암 방패효과가 적용되도록 버프먹었습니다. 순간적인 이속증가를 얼마나 잘 활용

 

   하느냐에 따라 한타가달라질수있습니다.

 

  또한, 티버는 상대의 스킬을 대신 맞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쿨감애니 유저입니다

 

  애니는 극딜로 누킹을 하는 챔피언이긴 하지만, 의외로 쿨타임이 짧은편에 속합니다.

 

  그 장점을 최대한 살려 쿨감 40%를 빠르게 맞춰주신 후에, 탱키함을 더해주시면

 

  엄청난 딜을 쏟아낼 수 있는 애니가 완성됩니다.

 

  실제로 게임이 끝났을때, 극딜애니와 비슷한딜을 뽑아내실 수 있습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시작을 하는 이유는, 초반 주문력+15와, 기본지속효과인 5초당 마나 재생+3과,

 

  유닛을 처치할때마다 마나가 4회복됩니다. 또한, 체력까지 붙어있어 초반에 주는 475원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수있는 템입니다.  도란링 두개와 명상 포식 를이용하여 마나관리를 합니다.

 

 

  (모렐로노미콘)  은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와 주문력이 같습니다. 하지만, 500원이 더 비싼대신

  기본마나재생 +100%와 쿨감20%가 붙었죠. 더구나 상대에 Dr. Mundo(문도 박사) Volibear(볼리베어) 등의 체력채생이

 

  높은챔프를 상대로 치감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가격대비 최고의 템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는 120이라는 높은주문력과 50이라는 상당한 방어력을 갖춘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고유 사용 효과인 경직은 2.5초동안 챔프를 무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존야보다 먼저간 (모렐로노미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마술 덕에 쿨감 40%를 맞춘상태라면,

   Disintegrate(붕괴)쿨타임보다 더 긴 무적시간덕분에 스킬 쿨타임을 안전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는 100이라는 높은주문력과 400이라는 높은체력을 갖춘 아이템입니다.

 

  더구나 고유 지속 효과로 상대에게 피해를 입힐때 1.5초간 슬로우의 효과가 있습니다.

  짧은 쿨타임으로 돌아오는 Pyromania(방화광) 스턴과 슬로우라면, 상대원딜러와 미드라이너, 탱커들은 기어다니게 됩니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의 반사뎀과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의 주위지속딜에도 라일라이가 적용됩니다.

 

 

  (모렐로노미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4코어가 나오셨다면 여기부터는 상대에따라 템트리가 바뀝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에 AP챔프가 3명 이상이거나, CC기가 많을때 가줍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상대챔프중 눈에띄게 잘성장한 챔프가없을때 가줍니다. 저는 거의 필수템으로갑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상대 AD가 3명이상일때 가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와 Pyromania(방화광) 스턴으로도 상대를 잡지못할거 같을경우에 가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 AD챔프와 AP챔프 모두가 무난하게 컸을때나 ,

  팀원들중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뽑을 챔프가 2개이상일떄 같이가줍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상대 근접 AD가 잘컸는데, 체력이 부족하다 싶을때 가줍니다.

 

 

 


라인전

 

 

   탑애니를 하셨을때, 라인전은 왠만하면 우위에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이기는것 보단, 게임을 이기겠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디나이를 시켜주면서,

 

   상대 정글이 왔을때 역갱이나, 2:1역관광을 노리세요

한타 운영법

 

   제 템트리는 한방이 강력한 누킹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여러명을 맞출생각보다는,

 

   한명을 녹이거나 이니쉬용도로 쓰셔도 됩니다. 물론, 여러명을 맞출수있는 각이 나온다면

 

   맞추는것이 좋지만, 상대 서폿이나 원딜, 미드를 노리면서 한타를 4:5로 가져가도록 합니다.

 

 

 

 

챔프별 난이도 / 공략

 

 

Garen(가렌)  ★★★☆☆

가렌의 패시브Perseverance(인내심)때문에 솔킬은 많이 힘든편입니다. 하지만, cs디나이는 매우 쉬운편이므로

견제보다는 cs에 집중하시면서 라인을 밀어주시면 됩니다.

 

Galio(갈리오) ★★★★☆

갈리오의 패시브Runic Skin(룬 피부)때문에 마방만올려도 많은딜을 뽑아낼수 있지요...

더구나 Bulwark(방벽)를통해 방,마저를 올릴수도있고, 체력을 회복할수도 있습니다.

Pyromania(방화광)스텍이 없을때는 cs만 먹어주시고, Pyromania(방화광)스텍이 찼을경우에는 wq로 딜교환해주세요.

 

Gangplank(갱플랭크)★★★☆☆

 

무난하게 후반만 가더라도 갱플랭크보다 한타기여도가 높습니다.

갱플의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때문에, 애니의 스턴은 소용이 없어지죠. 더구나 패시브인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 때문에 기본공격과

 

q에 슬로우와 추가뎀지가 들어옵니다. 거리를 줬을경우에 킬이 나올수도 있기때문에,

멀리서 cs를챙기면서 평타짤을 날려주시고 Pyromania(방화광)스텍이 찼을경우에만 딜교환해주세요.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를 상대로 라인전을 지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라가스의 패시브Happy Hour(서비스 시간)인 때문에, 킬을따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cs만챙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6렙이후에 선궁을쓰시면, 플래쉬를뺴거나 킬을낼수있습니다.

상대의 Body Slam(몸통 박치기)스킬을 티버로 막으면서, 빠질수도 들어올수도 없게하는것이 핵심입니다.

 

Gnar(나르)★★★☆☆

 

 나르상대로는 1렙딜교환을 얼마나 잘하고 못하느냐에 따라서 라인전의 승패가 달라집니다.

나르가 분노를 쌓아 변신한 상태가 아니라면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최대한 피해주시고 딜교환을 하시고,

 

분노를 쌓은상태라면 딜교환을 하지마시고 상대가 들어올때 스턴을 넣고 빠지는식으로

 

라인전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가 나왔을경우엔, 점화를 들지말고 텔포를 들고 로밍을다니는식으로 플레이해줍니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텍만 쌓지못하게, 미니언을먹으려고 할때 스턴을 넣어주시고 평소에는 딜교환보다

 

cs를 중심으로 챙겨주세요.

 

Nunu(누누)★★★☆☆

 

6렙이전에 누누와의 딜교환은 절 대 이길수없습니다.  누누에게 qw를 맞추더라도,

누누의Ice Blast(얼음 덩어리)한번이면 딜교환이 비슷하게 됩니다. 하지만 누누의 Consume(잡아먹기)때문에 누누는 피가차게되죠.

 

6렙까지 딜교환을 하지 않으시면서 cs만먹다가 6렙때부터 딜교환해주세요.

 

Nidalee(니달리)AD : ★★★☆☆ AP : ★☆☆☆☆

 

AD니달리인 경우에는 라인전을 무난하게만가더라도 한타기여도가 높습니다.

 

AD니달리가 온 경우에는 부쉬플레이와 평타짤 때문에 딜교환이 상당히 힘듭니다.

 

상대가 cs를 먹으로왔을떄 q한방씩 날려주는 식으로 딜교환하시고 cs만잘챙기세요.

 

AP니달리는 서로 맞파밍밖에 못합니다.

 

 Darius(다리우스) ★★★★☆

 

Apprehend(포획) 이 없는 1레벨때는, 평타와q를섞어 딜교를 하실수있습니다. 하지만 Apprehend(포획)

 

찍는 2렙이후에는 한번끌리면 킬따이거나 빈사상태가 되기때문에, 딜교를 안하시고

 

 cs만챙기세요 6렙부터는 그냥 선궁쓰시고 딜교하시면 됩니다.

 Apprehend(포획)거리만 주지않으면 라인전 우위가져가실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작성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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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3% (66표)
6.7%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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