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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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2
0
8
미입력
2/2
[다야]]쉽게 쓰는 강력한 탑미드애니

- Rokaf685(2014-12-13, 조회수: 3823)

미드에서 정말 강력하고 뛰어난 캐리력을 가진 애니입니다.

개인적으로 애니를 잘하면 다이아1까지도 충분히 갈수있을거라고 봅니다^^
제 노하우를 최대한 공개해드릴테니 많이 가져가셔서 도움되시길 빕니다^^

이번시즌 다이아1까지 갔다가 다이아2로 강등당하고
잠시 쉬면서 부캐를 키웠습니다.
-본캐-

-부캐-

현재 애니 승률랭킹 다이아에서 4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각 티어별로 보면 100판 이상하신분들은 승률에 거의 랭크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런고로 절 믿고 따라오시면 저 정도는 찍을수 있다는 겁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력
    +2.25
총 가격 : 3,073 IP
표식
기본적으로 애니는 다른 챔프에 비해 사정거리가 엄청 깁니다.
그걸 이용해 평타 견제를 위해서 쌍관룬을 껴줍니다.
은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애니 평타 정말 까다롭습니다
맞아보신 분들은 빡치죠 ㅎ;;
물론 쌍관룬이 없으면 마관룬 끼셔도 됩니다^^
쌍관룬은 마관은 2정도밖에 차이안나지만
방관이 8.1로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이왕이면 쌍관을 추천드립니다.

인장
인장은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큰틀로 보면 2가지 인데요.
vs AD 냐, vs AP냐

i) vs AD (AD를 상대할때)
이 때는 노랑에 방어를 껴줍니다
AD 상대할 때 방어가 없으면 안되겠죠?

ii) vs AP (AP를 상대할때)
이 때는 노랑에 성장체력을 껴줍니다.
AP 상대할 때 방어는 웬만해선 필요가 없습니다.

iii) vs AP (AP지만 상대방 견제하기 쉽다 예: 카타, 그라가스)
이 때는 노랑에 방어를 껴줍니다
왜냐하면 견제를 하기가 쉽기때문에 평타 Q 이렇게 넣다보면
어그로가 애니한테 끌려서 상대방이 딜교를안하더라도 상대방이 딜교를 한듯한 체력이 될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어를 껴야합니다^^

문양
문양도 vs AP, vs AD로 나뉘어집니다
상대가 AP면 마방, AD면 성장주문 껴주면 되겠습니다^^
이 성장 주문이 데캡으로 주문 뻥튀기 할때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정수
정수에서 저만의 룬이 나오는데
1공격력, 2주문력 입니다.
위의 표식 룬에서 설명했듯이 평타를 이용한 견제가 쎄다보니
공격력에 하나 줘서 초반 킬각을 더 쉽게 내기 위한 것입니다.^^
(예외로 이속룬이 가끔 추가 되기도 하는데 거의 잘 안쓰는 룬입니다)



룬페 1(공용AP룬)
표식 :쌍관
인장: 방어
문양: 마방
정수: 주문력2+공격력1

룬페 2(vs AD)
표식: 쌍관
인장: 방어
문양: 성장주문력
정수: 주문력2+공격력1

룬페 3(vs AP)
표식: 쌍관
인장: 성장체력
문양: 마법방어력
정수: 주문력2+공격력1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 무조건 22/0/8 씁니다
탑을 가든 미드를 가든 서폿을 가든 무조건 이렇게 듭니다.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양날의 검 딜을 올리고
주문 연성랑 비전 검로 평타 딜을 하다가 스킬딜을 넣어 딜을 더 올려줍니다.
소환사의 통찰력 <-요게 제일 가장 중요합니다..
애니의 생명이라함은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입니다.
점멸이 없으면 애니의 위력이 반감되죠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점멸 쿨을 줄여줘야해서 이렇게 들어줍니다.

(다른 특성은 제 고집인지 몰라도 정말 필요없는거 같습니다.)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드세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R ->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저는 다른분들과 다르게 Q선마를 합니다.

 Q선마를 하는 이유는 Disintegrate(붕괴)의 쿨을 보면 4초 밖에 되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딜을 자주 넣을 수 있죠

 견제하기도 편하고요(물론 단일딜만 보면 W가 더 셉니다)

 그리고 Q로 막타를 챙기면 Q쿨이 2초 밖에 안되기 때문에

 미니언 먹기도 편하고 타워끼고서도 미니언을 다 챙길수 있습니다.

 

 4렙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찍는데요. 스택 관리를 위해서입니다.

 Pyromania(방화광) 패시브는 스킬 쓸때마다 스택이 하나씩 쌓이는데 4스택까지 쌓은 다음에

 다음 나가는 스킬이 스턴에 걸리게 됩니다.

 4렙때 E를 찍어도 딜은 안모자라고 오히려 스턴 관리가 쉬워서

 견제하기가 더 편해집니다

스킬 콤보

  중간중간 평타를 넣는 이유는주문 연성 넣어주기 위해서입니다.

  i) 6렙 이전 콤보

     Disintegrate(붕괴) 평타 Incinerate(소각) 평타  

     여기서 마지막 평타는 때릴지 말지 고민을 잘 하셔야합니다.

     예전에 비해 레벨이 낮을때 스턴 시간이 줄어드는 패치를 당했기 때문에

     마지막 평타를 때릴려고 할 때 상대방이 스턴이 풀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보시고 '상대방이 스킬 쓸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무빙하세요

 

  ii) 6렙 이후 콤보

      Summon: Tibbers(소환: 티버) ->Disintegrate(붕괴) 평타 Incinerate(소각) 평타 (중간에 Ignite(점화) 걸어주시면 됩니다.

      티버 소환전에 거리가 멀다면 Flash(점멸)를 쓰고 해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설명은 정말 중요한 것만 하겠습니다

(어차피 하나하나 설명해놔도 해보지 않으면 잘 모릅니다.)


1. 패시브 낚시

애니 패시브Pyromania(방화광)가 채워지면

 에서    


소용돌이 치는 모습처럼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바뀌게 되면 다음 나가는 스킬에 스턴이 들어가는데

이렇게 패시브가 다 채워지면 상대방은

"아 스턴 쓰려나보다" 하고 사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다보면 킬각도 안나오고요.

그런 사람들을 방심 시켜주기위해

패시브 스택을 까지만 채워두고

Disintegrate(붕괴)스킬 Q가 날아갈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 혹은 Incinerate(소각)를 써줍니다.

Disintegrate(붕괴)스킬 Q는 상대한테 날아가는 동안은 스택을 안쌓고

상대한테 날아가서 상대한테 맞았을때(날아가던 도중 죽었을때도 포함) 스택이 찹니다.


정리하자면

  ->  Disintegrate(붕괴) -> Molten Shield(용암 방패) ->Pyromania(방화광) -> 스턴


이렇게 되는겁니다. 이거 잘 이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2. 티버 사정거리



Summon: Tibbers(소환: 티버)티버는 기본적으로 사정거리가 600이고 범위가 150입니다.

사정거리는 위 그림에서 제일 큰 원이고

범위는 작은 원입니다.

저 범위를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티버 사정거리를 정확히 잘 모르다보니

끝자락에 걸리는 티버에 자주 걸립니다.

거리를 잘 재시고 사용하세요^^

시작 아이템
아무생각없이 도란링 시작하시면 됩니다
단 하나의 예외라면 상대방이Kassadin(카사딘)이면 무조건
(수정 플라스크) 시작해줘야합니다.

아이템 설명을 하자면 왜곡을 빨리 가줘야합니다.
(마법사의 신발: 왜곡)을 빨리 가는 이유는 애니의 생명인Flash(점멸)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마법사의 신발: 왜곡) 들기전에는 270초이던 점멸이
(마법사의 신발: 왜곡) 업그레이드 하면 216초로 줄어들어 한타를 잘 열수 있습니다.

1) 상대 AP가 쎄다! 하면 무조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먼저 가야합니다.
대표적인 캐릭으로는Syndra(신드라)Malphite(말파이트)Fizz(피즈)LeBlanc(르블랑) 정도가 있습니다.

2) 상대 AD가 쎄다! 하면 무조건(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올리고 
많이 힘들다 싶으면 존야를 올리시고 괜찮다 하시면 그냥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올리세요

3) 공허 대신 존야를 빨리 뽑아야할때
   예)상대방 이니시가 더럽게 강한데 나만 문다 (Malphite(말파이트),Vi(바이),Wukong(오공),Nocturne(녹턴),Lissandra(리산드라))
이럴때 존야를 두번째로 가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운영할때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1레벨때 빠르게 라인을 밀어 2렙을 찍을거냐?! 

2. 상대가 견제하기가 쉬워서 견제를 계속 할 것이냐?!


이 2가지 정도인데 1번 같은 경우는 제가 웬만하면 하는 방법입니다.

Q로 막타가 먹기 편하기 때문에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하고 

스택을 쌓자마자 상대방에게 스턴을 날린 후 평평 해주면 알아서 딜교가 됩니다.


그리고 2번 같은 경우는 Katarina(카타리나)Gragas(그라가스)Shyvana(쉬바나)Renekton(레넥톤)Yasuo(야스오)Fizz(피즈) 같이 견제가 쉬운 상대한테만 하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애니는 이니시밖에 답이 안나옵니다.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만 2~3명 걸어준다면 지기가 힘든 싸움이 될거에요^^

애니 지속딜이 강한편인데 그걸 받쳐줄만한 체력이 없기때문에 이니시 한뒤부터는

좀 뒤로가서 사리면서 계속 Disintegrate(붕괴)로 지속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많이 나오는 챔프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탑+미드 애니라서 탑챔프 미드챔프 섞여있으니 잘 봐주세요 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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