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21
0
9
1/2
(극딜 서포터)동빛 은빛 심해에서 빠져나오고 싶은자

- 어나더클랜원(2014-12-12, 조회수: 5149)

 

(시즌 4)첫 배치로 실버 5를 배정받고

모르가나 서포터로 골드 2까지 올라간 유저입니다

 

 요즘 떠오르고있는 서포터 챔피언 모르가나입니다

 

 

모르가나의 장점과

                   단점은 밑에서 차근차근 이야기합시다

 

 

2014/12/11 첫 작성

2014/12/12 수정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21 IP

빨강에 마관을 박는 이유는 딱 한가지입니다

서포터는 다른 라인어들보다는 가난합니다

그래서 주문력 템을 많이 뽑지 못하므로

마법 관통력을 이용 해서 마법 데미지를 마저에 깍이지말고

최대한 들어 가야합니다

 

노랑의 방어룬은 봇 라인전을 할때 평타를 많이 맞기 때문에

방어룬 인것입니다

 

파랑은 마저와 쿨감 룬  중에서 선택입니다

상대팀 중에 AP딜러가 없다 그럴땐 굳이 마저룬을 들 필요가 없겠죠?

 

모르가나의 장점중 하나는 Q를 이용한 딜러 묶기입니다

3초동안 긴 시간 동안 묶기 때문에 원딜을 오랫동안 지켜줄수있습니다

 

한타 때 몇번을 묶느냐에 따라 한타가 뒤집어집니다

Q의 쿨타임은 고정 11초 

 보통 한타는 아무리 길어 봐야 10초 정도면 딜러들이 죽기 시작합니다

그럼 그 10초동안 Q를 최대한 많이 뽑아내야되는데

쿨감을 가지 않으면 한번쏘고 11초를 기다려야합니다

하지만 쿨감을 가면 9초 미만이기 때문에

딜을 더 넣을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취향입니다 반드시 따라할필요는

 없습니다) 

 

스펠은 대략 이정도로 찍습니다

 

유틸에 보시면 명상과 쿠키를 찍는 이유는 모르가나의 W는 초렙 때 정말

많은 마나를 소모합니다 견제 또는 라인을 민다고 W를 난사하시면

금방 마나가 모두 소진되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다른 공략글과는 다르게 디펜스에는 없는 포인트 들이 오펜스에 모여있습니다

이유는 일단 브론즈,실버,골드 구간에서는 제 경험상

 

우리팀이 저 혼자 AP이고 나머지 라인들이 AD이면 보통 마저는 올리지 않고 방탬만 둘둘 두르는것이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가나의 딜을 잘 모릅니다

그때  조금이라도 큰 모르가나가 Q던지고 W깔고 궁 을 써주시면 탱이 아닌이상

원콤 또는 반피 이상 깍으시는게 눈에 보입니다

 

우리팀에 AP딜러가 있다 하여도 초반 라인전을 Q만 잘 맞추신다면

쉽게 라인전을 가져갈수있습니다

Flash(점멸)은 필수입니다 점멸 궁의 연계는 한타를 파괴하거나

        이니시를 걸수잇는 스킬이므로 필수로 들어줍시다

 

 

Exhaust(탈진)Flash(점멸)이  서풋으로서 대표적이지만

모르가나에게는 더 적합한 스킬입니다

 

탈진을 걸면 이속이 느려져 Q맞추시는게 더욱 수월하며

궁을 썻을때 궁 범위에서 빠져나가지못하게 탈진을 걸어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도 쓸만합니다

 

W 스킬은 상대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W까시고 점화를 붙이시면 W의 데미지가 올라가는 현상을 볼수있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 원딜이 방어막이나 정화를 들을때 들어줍시다

 

Ghost(유체화)Revive(부활)Smite(강타)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서풋으로는 딱히 필요가 없을것 같군요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때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의 장점은  빠른 2렙을 찍는 다는것입니다

                          미니언이 근거리-원거리 미니언이 모이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의 한원에 들어갈수있습니다

               

               단점은 초반 정글 리쉬를 해준다고 써줬다가 자신이 먹는 경우가 몇번있습니다 

                         하지만 가장큰 단점은 1렙에 엄청 약하다는 것입니다

                         1렙 싸움은 불가능해도 싸우지말아야합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마스터 다음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마스터하는 이유는 저의 모르가는 극딜입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쓰신후 마스터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쓰면 딜이 원딜 못지않게 들어갑니다

 

상대 AP딜러가 무척 잘크지 않는 이상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먼저 마스터 해주세요

스킬 콤보

 6렙전 라인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평타→평타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Dark Binding(어둠의 속박)→평타→평타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먼저 쓰면 상대 원딜이나 서풋이 그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안 밟으려고

                         밖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출 확률이 더욱 올라가게 되는것입니다

 

6렙 후 라인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평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평타 입니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먼저 써 슬로우를 넣어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출

                              확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한타

 

라인전이랑은 다른점이 별로 없습니다

다만 다른점이라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나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더욱 많은 적에게 넣는것이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무리 딜이 중요하다고 해서 시야석을 버리고 다른 딜템을 가면 절대 안됩니다

왜 그런 말이있죠 롤은 시야싸움이라고

맞는 말입니다 시야는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의 위치를 파악해서 라인을 밀것인지

바론이나 용을 먹을 것인지 암살을 할것인지

낚시를 걸것인지가 결정 됩니다

 

모르가나에게는 존야만큼 좋은 템도 아마 없을 것입니다

궁을 썻을때 존야를 사용하면 나는 무적이 되며 상대에게는 궁이 들어가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때문에 어그로 끌기가 좋은 템이죠

 

다음 템부터는 자유이기는 하나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것은 공허의 지팡이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서폿은 좀 가난하기 때문에 딜템이 뽑고싶은만큼 나오기가 않기 때문에

마저를 무시해서  딜을 더 많이 넣야합니다

 

라바돈은 말이 필요없죠 주문력을 뻥튀기해서 이템 까지만 나와도 게임은 중반에 끝날수있습니다 (필자의 경험으로는)

 

라일라이 수정홀은 체력을 올려주면서 스킬을 넣을시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때문에 궁과 연계가 좋지만

방템을 원하시는 분은 방템을 가셔도 좋습니다

 

사실상 모르가나하면서 풀템이 나오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많은 분들이 쓰레쉬는 쉽지 않냐? 하시는데 그렇지가 않습니다
쓰레쉬는 1렙때 보통 를 찍습니다 평타 데미지가 굉장히 강하죠
이때 모르가나가 W를 찍은것을 확인하고 1렙 싸울을 걸라고 들어오는 똑똑한 애들이 있는데
절대 싸우면 안됩니다 90%집니다

또한 Q와 E가 쉴드로 막으면 된다고 하는데 Q의 사슬은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날라올수있습니다 날라온후 평타가 AP데미지라 방어막이 부셔지기 때문에
쓰레쉬가 평타를 때려 방어막을 부수거나 5초를 기다려 E로 당길수있기때문에
꽤 힘듭니다
브라움
브라움은 정말 골치 아픔니다
일단 너무 탱탱합니다
초반에 브라움에게 모르가나가 Q나 W를 난사하는건 마나 낭비입니다
브라움이 E를 켜주면 다는게 보이지도 않아요

브라움이 상대 서풋이면 서풋말고 원딜만 노립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아주 정말 잘하는 블츠가 아니면 왠만하면 쉽습니다
주의 하실점은 블츠가 달려온다고 생각없이 바로 E걸어 주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블츠의 궁극기로 방어막을 부실수잇기때문에 블츠 그렙을 보시고 걸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라인전에서 모르가나인 자신이 끌렸다고 해서 당황 하시면 안됩니다
끌리면 바로 자신에게 E를 걸어서 블츠의 강철 주먹을 막아주세요
그런다음 상대 원딜에게 Q를 걸어서 R을 쓰시거나 R을 써서 슬로우를 묻힌후
Q로 묶어 주시면 됩니다
알리스타
알리스타 손이 같다고 할때는 꽤 쉽습니다
알리스타는 초반에 보통 Q를 찍어서 방어적으로 갑니다
그럼 모르가나가 W로 라인을 밀기에는 아주 적합합니다
또 알리스타가 쿵쾅을 하려한다 했을때 늦게 걸어주신다고 한다면
알리의 W가 나간후 E를 걸어줘도 알리의 Q가 씹히기 때문에 날라갑니다
따라서 물리지 않고 방생이 되는 거죠
알리가 점멸 Q를 사용해서 W로 포탑으로 밀치려해도 블랙쉴드를 걸어주면
적어도 포탑 밑으로 들어가는 일은 없어집니다
알리가 초반에 그렇게 딴딴하지 않고 힐량도 매우 적기 때문에
라인을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별거 없습니다 서풋이기 때문에 할수있는 행동은 정해져있습니다

 일단 1렙때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사용해서 2렙을 빨리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싸움은 되도록이면 피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라인전에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로 포킹을 하시고 맞았을때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쓰십시요

 가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함께 바로 사용해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빗나가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만 켜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을 반복하면 마나가 없어지는 현상을 볼수있습니다

 

 세번째로

 우리는 (주문도둑의 검)을 사고 가는거니까 3스택이 모였을때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사용해주세요

 

 라인전 초반에는 마나가 굉장히 모자랍니다

 때문에 비상 상태인 상대의 정글러가 갱을 왔을때

 마나가 없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못거는 상황을 많이 볼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나 100정도는 사용하지 마시고 남겨 두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모르가나는 템이 조금만 나와도 굉장히 강해집니다

  그렇기에 주문도둑검을 활용 하여 돈을 많이 벌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cs를 먹기가 쉽기 때문에 원딜이 집을 갔을때 라인이 포탑 앞이다

  하시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쓰고 평타로 cs를 먹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 때는 마저탬을 올린 라인어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모르가나의 딜이 폭발하는 시기입니다

 이때는 존야와 쓸데없이 큰 지팡이만 나와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상대의 피를 많이 깍을수있기때문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많이 던지면서 많이 맞춰 상대에게 공포를 심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모르가나가 가장 힘든 시기입니다

 모르가나의 카운터인  밴시의 장막이 나옵니다

 왜 밴시가 모르가나의 카운터인 이유는

 밴시의 장막은 스킬을 1회 막습니다

 하지만 모르가나의 W는 밴시의 방어막을 제거할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또는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로 제거를 해주셔야하는데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의 쿨타임은 너무 길어서 마음대로 쓸수가 없습니다

그때는 팀원들에게 밴시를  반드시 지워달라고 부탁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모르가나의 한타는 정말 간단합니다

 멀리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딜을 넣어주신후 상대가 모여있다 싶으면

 자신에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걸어주신후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해서 상대의

 진영을 붕괴시켜줍니다

 자신에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걸어주는 이유는 블츠 같이 침묵이 바로 들어가는 까다로운 챔프들때문에

 Flash(점멸)로 들어가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을 썻을때 침묵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발동되지 않고 어그로로 인해 죽을 수도있습니다

 그러므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쓰는게 좋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첫 공략이라 무엇을 적어야할지몰라 생각나는대로 썻습니다 

 틀린 부분과 저와 생각이 다른 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 100판에 승률 70%를 유지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잡게 말씀좀 해주세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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