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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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15
12
3
6/12
정글 텔렉사이 사용법

- Greif(2014-12-19, 조회수: 10074)

 

머리말-들어가기 전에
렉사이장점보다 단점더 두드러지는 챔피언입니다. 가급적이면 픽을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렉사이유저분들께 정글 텔렉사이 플레이를 하실때에는 '어시나 먹자'라는 마인드로 활용해주실 것을 미리 충고합니다.
(ㅇ3ㅇ ====ㅇ 잽잽 x3x 으악=렉사이)

렉이르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이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 바로 이 렉사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매복모드와 노매복모드라는 매복스킬 때문에 스킬이 덤으로 불어나버려서 체감 상의 총 딜링계수가 낮아져버렸다는 것입니다.

니달리제이스같이 스킬들을 자유자재, 적재적소로 사용하면 기대치가 높다는 점은 이해도만 높다면 충분히 정글로써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으로 활약하게 됩니다.
 
또한 렉사이의 스킬 구조를 따져보면 렉사이는 롤에서
'증원이 잦고 빠른 응원병'으로 만든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와 함께 2:2싸움, 카정취약하다는 단점공속룬을 통한 빠른 정글링으로 보완하여 적군에게 '함부로 싸웠다간 망한다.'라는 의식심어줄 수 있습니다.
 
*현재 정글의 주류픽을 이루는 리신, 자르반, 피들스틱, 워윅 등은 렉사이로 도저히 잡을 수가 없습니다.
리신 같은 경우에는 가장 앞에 있는 놈이 먼저 죽고
자르반은 앞에 있건 뒤에 있건 EQ,QE 스킬만 맞으면 죽습니다.
피들스틱이 전면 가로막고 EQW하면 답도 없구요
안그래도 딜량 좀스러운 렉사이를 상대로 워윅이 3렙배틀 뜨자고 대전신청하면 이길 재간 없습니다. (탑솔러로 올라오는 부류군들은 거의 다가 AD이며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하는 말인데. 요우무 내가 제시하니까 다들 따라오기 시작한다. 조금 조바심 느껴진다.
머리말-명심하셔야 할 부분
 
 
또한 팀랭이 아닌 이상 브론즈-플래 구간에서는 추적자의 검: 포식자<br />포식자보다는추적자의 검: 용사<br />용사를가는 것이 더욱 더 렉사이에게 이롭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물론 플래보다 위로도 추적자의 검: 용사<br />가 더 좋습니다.
렉사이의 갱킹 핵심인는 포식자의 스택보다는 공격력과의 시너지가 더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딜링이 약한 렉사이로써는 를 쓴 상태에서로 거리를 좁히며 들어가 다시 또 를 쓰게 되는데
결국 먼저 빠지게 될 때문에 이나같은 챔피언보다 갱승의 위험에 노출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되도록 많은 챔피언을 기절시킨다고 한던들 E의 고정피해량은 미미하고 Q의 딜링또한 약하기 그지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군 챔피언이피오라나 피즈 바루스나 드레이븐
또한뽀삐와 같이 기대 성장치가 높은 챔피언이 아닌 이상, 스플릿 푸쉬러가 아닌이상은 가급적 픽을 금지시합니다.
 
이 챔피언은 쉔이나 텔니달리같은 스플릿 푸쉬나 빽도어, 긴급상황 시 잦고 빠른증원에 특화되어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므로 팀원간의 원활하고 활발한 의사소통과 치밀하고 세심한 맵리딩이 요구됩니다.
 
2014. 12. 13 9.31 9시 31분 글 작성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1.36%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16,295 IP

렉사이의 방어력마법저항력은 많은 챔피언들 중에서도 으뜸 상위권에 속합니다.

평타 사거리도 근접중에서는 최상위권이지만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이동속도는 평범하지만 매복하면 이동속도가 '15'증가하게 되어 이동속도 상위권이 됩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정글링에 힘을 실어 카정을 회피하고 남들보다 잦고 빠른 갱킹을 위해 체력공격속도룬을 사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350이라는 이동속도에 +를. 혹시 모를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를 찍고.
정글링을 빨리 돌기 위해무술연마까지 찍습니다.
만약 갱킹에 더 힘을 실어주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인내심을 포기하고정신력과까지 찍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방어적인 특성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 하시는 분은, 15/12/3 특성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이런 마스터리도 괜찮습니다. (위 사진 참조)
 
 

점멸은 유용하긴 합니다. 하지만 궁극기의 쿨타임이 길고 기동성이 좋은 렉사이로써는 굳이 점멸을 택해야 하는 지가 의심됩니다.

보다는 렉사이의 능력치와 스킬구조를 보면 '긴급한 상황에서 증원병이 되어주는 존재'에 가깝다는 결론이 나왔기 때문에

 

또한 2:2싸움에서 불리한 렉사이의 선택지는 적군 정글러의 갱킹에 의해 결정 되므로

 

 을 들도록 합니다.

 

만약 적군의 정글러가리 신이나 자르반 샤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카운터 치기가 쉽기 때문에 공속룬을 들어 되도록이면 카정을 당하지 않도록 위치를 노출시키지 않고 조심스럽게 크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에 관해서

내가 Q선마 해봐서 아는데 진짜로 딜 안뽑힙니다. 스카너 QQQ랑 똑같음.

그냥 E선마하는게 훨배 낫습니다. 너무 딜 안나오면 Q2개정도 찍어주고.

 

어차피 갱가면 2:2가 아닌 이상 팀원이 따줄테고

공속룬이니까 Q마스터 할 필요도 없고 그때 그때 분노스택 쌓은 상태로 WQE로 들어가서 E딜만 충분하게 뽑아놓으면 장땡인겁니다.

 

렉사이의 가장 대표적인 행동패턴입니다.

렉사이는 리신이나 자르반 그리고 샤코같이 딜링에 최적화된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재치있는 스턴과 어시를 먹기 위한 딜링만을 추구합니다.

스킬 활용 팁

렉사이의 땅굴 파기는 되도록이면 기지에서 '주로 가는 라인 쪽으로' '쿨타임이 돌 때 마다' 써줍니다.

잘만 하면 본진에서부터 라인으로까지의 복귀시간이 30초 이내로 짧아진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렉사이의 는 적군에게 노출되기도 쉽고

없어지기도 쉬울 뿐더러 가 '원하는 위치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궁극기과 무력화되어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단점을 로 극복하고,

땅굴파기를 되도록이면 '적군에게 들키지 않는 위치' 즉슨 '조금 멀지만 여기까지는 올 것 같지 않다고 생각되는' 위치에 파놓으셔야 합니다.

★스킬 설명 팁(엔하위키를 참조하여 기술한 부분)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의 기본 공격은 5초 안에 최대 3회까지 주변 적에게 15/35/55/75/95 (+0.4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하면 처음 맞는 유닛 위에서 폭발하며 60/90/120/150/18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 9/8/7초 (사정거리: 325)

 

 

(Q)여왕의 진노

 

매복 전 스킬은 3연속 평타강화형 스킬로, 렉사이 주변에 광역 피해를 줍니다. 내가 딜을 넣은 건지 마는 건지 싶을 때면 아, 이게 스카너가 고인이 된 이유구나 라는 걸 알 수 있다 스카너는 스턴이라도 먹이지. 평타강화 스킬이라 평타-Q로 경직을 캔슬 할 수 있으며, 하지만 그럴 틈을 전혀 주지 않는다. Q역시 평타(!)로 취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딜(히드라) 가면 망함  여러명이 맞은 만큼 분노도 그만큼 많이 쌓입니다. 쓸 데 없음 하지만 얼어붙은 망치의 슬로우 같은 아이템의 주문 효과들은 매복 전의 Q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력기이자 계륵같은 스킬
이 점을 주의하시고, 되도록이면 렉사이를 플레이 하실때에는 '어시 먹자'라는 마인드로 생각하셔야 됩니다. ㅇ3ㅇ ====ㅇ 잽잽

x3x 으악

 

하지만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이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 바로 이 렉사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매복모드와 노매복모드라는 매복스킬 때문에 스킬이 덤으로 불어나버려서 체감 상의 총 딜링계수가 낮아져버렸다는 것입니다.

 

바로 니달리와 제이스 같이. 스킬이 많으면 많은 스킬 수 대로 사용할 줄을 알아야 하는데, 나온 지 얼마 안 된 챔피언이기도 하고,

연구도 부족한 결과 많은 렉사이충들이 랭크게임으로 범람했다.

 

 

RekSai_Q2.png(Q)먹잇감 추적
 
매복 후 스킬은 보라색 투사체를 쏘는 포킹기. 보기 드물게 관통형이다(!). 이것에 맞은 적은 렉사이의 시야에 들어온다. 그런데 쓸모도 없고 투사체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사거리가 아주 길다. 라는 점이 렉사이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깊은 빡침을 불러 일으킨다. 매복 전의 Q와 다르게 매복 후의 Q는 라일라이의 슬로우 등 주문효과가 적용된다. 하지만 광역스킬로 취급되어 효과가 줄어든다. 참고로 라일라이의 슬로우는 15% 아멘+주르르륵

 

또한 대미지도 낮고, 미미하지만. 그래도 스킬이니까 쓴다. 하지만 가끔씩은 그냥 평타를 때렸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상황도 빈번하게 일어나니 WW와 같이 써줘야 한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렉사이가 지면을 파고들어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시야 범위가 좁아지며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돌출 상태: 지면을 파고 들어갑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60/110/160/210/26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렉사이에게 가까이 있는 정도에 따라 최대 1초까지 주위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한 번 돌출에 맞은 유닛은 10초가 지나야만 다시 돌출로 맞힐 수 있습니다.


진동 감지: 전장의 안개에서 이동하는 적들의 위치를 렉사이와 아군이 감지합니다.
사정거리: 1650

 

RekSai_W1.png(W)매복 RekSai_W2.png(W)돌출
 
진동 감지 능력은 렉사이를 위해 추가된 신규 메커니즘이다. 잠복 상태에서 렉사이의 시야는 크게 줄어들지만, 적 챔피언을 포함한 유닛이 주변에서 움직이고 있다면 전장의 안개 너머에도 위치가 표시된다. 단, 이동 경로가 물결파의 형태로만 표시된다. 심지어 은신 챔피언도 감지된다! 따라서 상대 진영에 들어갈 때 빛을 발하는 스킬이다. 그럼 뭐해, 약해 빠진 챔피언인데 와드가 전혀 없어도 정글 내의 움직임이 훤히 보이기 때문. 렉사이가 상대편에 있다면 몰래 다가가 기습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 하지만 '움직임을 포착'하는 레이더라 움직이지 않는 적은 감지되지 않는다는 점을 적이 역이용할 수도 있다. 우리가 이거 가지고 팀랭할 거도 아니잖아? 상대하는 모두가 피곤해지는 마법의 기술
챔피언의 파동은 다른 유닛보다 좀 더 커서 구별할 수 있다. 동요하지 마시5  그리고 당연하지만 잠복해서 시야가 줄어들어도 아군의 시야는 볼 수 있다. 앞이 보이지가 않S5

 

이 레이더 같은 렉사이 전용 스킬은 정작 카운터가 많은 관계로 단숨에 쓸모가 없어져 버린다.
렉사이가 매복한다고 해서 상태에게 안보이거나, 충돌 크기가 변하지는 않는다.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분노에 비례한 피해를 입힙니다.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물리 피해를 입히며,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10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렉사이의 분노가 100일 때는 성난 이빨 스킬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피해량: (+1.6/1.8/2.0/2.2/2.4 AD)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 입구는 10분간 유지되며, 적이 파괴할 수 있습니다. 렉사이는 한 번에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RekSai_E1.png(E)성난 이빨
 
성난 이빨은 매우 높은 수치의 총 공격력 계수를 가진 1회성 근접 공격 스킬인데, 분노에 비례해 피해가 증가하고 분노가 100일 경우 고정피해를 준다. 렉사이가 공격적인 템을 갖추었을 경우 피해량이 끔찍해진다. 우리가 딜탱을 갈 수 밖에 없는 이유
만렙 용사+요우무(나머지 방템)기준으로 최소 400정도가 고뎀으로 들어간다

 

RekSai_E2.png(E)땅굴파기

 

땅굴 파기는 렉사이의 현 위치에서 지정된 위치까지 빠르게 이동하며 스킬을 사용했던 처음 위치와 도착 지점에 땅굴 입구를 만드는 스킬이다. 땅굴 입구는 스킬을 사용한 후에 자리에 남아, 렉사이를 한 쪽 땅굴 입구에 이동시키면 반대쪽 출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맵이 지저분해지는 부수적인효과 그냥 걸어가는 것보다는 땅굴을 생성하면서 나아가는게 더 빠르기에 단순한 이동기로 써도 좋다. 하지만 우리는 텔사이니까 막막 땅굴파고 다니다가 두더지잡기 당해도 난 모름

자크의 패시브로 생긴 젤리와 같이 땅굴 또한 적 챔피언이 1.5초 이상 밟으면 무너져 사라진다. 챔피언들마다 땅굴을 없애는 모션이 매우 의심스럽다던데.. 언젠가 땅굴을 없애는 모션을 요소로 한 편집영상이 나타날 것 같은 건 단순한 기분탓 또한 한 번 사용한 땅굴은 잠시 입구가 무너져서 사용 불가능 상태가 되며 땅굴 자체의 쿨타임이 지난 이후에야 다시 입구가 열린다. R을 통해 땅굴입구로 도착한 경우에는 쿨타임이 돌지 않는다. 하지만 그럴 일은 극히 희박하다.
렉사이의 땅굴은 최대 2개의 벽 혹은 지금까지 점멸로 넘지 못했던 벽까지 아주 수월하게 넘을수 있다. 할 줄 아는 건 하나도 없는 게 꾀만 부리고 도망만 잘 친다. 는 노점멸 GG 또한 땅굴 파기의 거리를 잘만 조절하면 땅굴입구가 없는데 렉사이가 벽을 넘어 도망치는 9와 3/4땅굴 도 가능하다. 영상 이 현상은 스킬 메커니즘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으로써 렉사이가 파고 나오는 땅굴은 반드시 장애물이 없는 평지에서만 설치가 되기 때문에 설령 앞에 얼마나 두꺼운 벽이 있던 평지가 나올때까지 무시하고 전진하게 되는 것이다. (!) 이 때문에 잘만 이용하면 렉사이도 충분히 벽을 앞에 두고도 땅굴을 이용한 변칙갱이 가능하다. 라는 부분은 참고까지만 하자. 괜히 이거 따라한다고 날뛰었다가는 라인에 갱승을 불러일으킬 수가 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렉사이가 엄청난 속도로 지정한 땅굴 입구로 이동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40/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1.5초간 정신을 집중한 후 렉사이가 공격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게 되며 지정한 땅굴 입구 쪽으로 이동합니다. 챔피언이나 포탑으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정신 집중이 중단됩니다.
사정거리: 25000
 
(R) 공허의 돌진
 
글로벌 궁극기. 트페+시비르 궁 짬뽕스킬. E 스킬로 생성해 놓은 땅굴 중 지정한 곳으로 매우 빠르게 이동하는 스킬. 시전시 모든 챔피언에게 렉사이의 포효가 들리며, 특이하게도 아군에게는 자동으로 렉사이의 이동 핑이 찍힌다. 쨔쟌. 내가 돌아왔다. 사용하면 상체를 일으킨 채 포효하며 정신집중하고, 이후 녹턴이 궁극기를 쓴 것처럼 지형을 무시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탑에서 봇으로 가는데 2~3초면 될 정도. 미리 땅굴을 파놓은 곳으로만 이동할 수 있는 제약이 있지만 사정거리는 쉔 궁처럼 맵 전체다. 땅굴 농사만 열심히 해놨다면 봇에서 일하고 바로 탑으로 가거나 우물에서 적진까지 가는 어마어마한 기동력을 가질 수 있어 아군 지원, 스플릿 푸쉬연속된 갱킹 필자와 라이엇 모두가 그렇게 됬으면 좋다고 추구하는 바 등에 활용하기 좋다.
하드 CC기에만 시전이 취소되는 다른 정신집중 스킬과 달리 렉사이의 궁극기는 피해를 입을 경우에도 시전이 취소된다. 사용 직전에 지정한 땅굴이 무너져도 취소된다. 여러부우우운 공속이 증가되요! 와우! 대신 시전이 취소되도 8초의 쿨 이후 다시 쓸 수 있다. 그리고 정신집중이 끝나고 이동하는 도중에는 모든 CC기, 공격, 투사체에 면역이 된다. 도착한 렉사이는 항상 매복상태로 변환되어 있다.
 
차라리 궁극기를 두번 쓸 바에야 텔을 한 번 쓰라고 권유드리고 싶을 정도로, 그리고 일부러 텔을 들어 스플릿 푸쉬를 강화하고 '궁으로 위험에 따른 회피가 가능하도록' 렉사이를 스풀릿 푸시챔프로 조치시켜놓은 이유입니다.
 
다 들리고, 다 알아채게 됩니다. 결국은 계륵이란겁니다. 보더 더 확실한 갱킹각을 원하신다면 당연지사 텔을 쓰실 것이시고, 텔이 없는 동안은 궁극기로 버티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로 텔과 궁극기를 통한 상호적인 관계로 보다 더 잦고 빠른 증원으로 갱킹을 가주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조건부지만 텔을 두 번 쓸 수 있다는 건 장점입니다.
텔을 든 트페보다는 부족할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그럴 리는 없겠지만
렉사이의 약한 갱킹을 작게나마 보완해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용사+요우무 만렙 기준으로 최소 400이라는 대미지가 고정피해량으로 들어갑니다.

 

또한 텔을 든 렉사이는 빽도어, 라인 푸시(쉔과 같이) 능하고,

라인클리어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

그리고 궁극기를 백분활용한다는 점에서 AD니달리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는 렉사이의 기동성을 한층 더 높여주며, 또한 요우무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해 빽도 및 기습적인 갱킹에서 두각을 보인다.

 

는 렉사이의 부족한 추노력을 채워주며. 빽도어에 도움을 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 신 같은 경우에는 카정에도 능하고 Q잃은체력 비례 피해량Q라는 무지막지한 딜링 때문에 상대하기가 꺼려지는 챔피언이다.
(피 없는 아군 탑솔러 막아 세워도 정작 내가 킬따여버리고 마는 이비통함을 누가 해결해 줄 것인가.
2:2싸움 일어나면 가장 먼저 앞에 있는 놈이 죽는다.)
가장 정통스러운 탑의 2:2싸움에서는 되도록이면 한 챔피언에게 많은 딜량을 '포커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렉사이의 딜링은
좀스럽고도 짠하기가 그지없다. 하지만 가랑비에 비젖는 줄 모른다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높고 체력이 많다는 점, 스턴기와 스킬 갯수의 차이를 이용해, 다양한 스킬로 착실하게 딜링해줘야한다.
샤코
샤코같은 경우는 더 답답하다. 적군 탑솔러와 함께 Q평 E평평평만 하면 아군 챔피언이 포커싱을 당할 수 밖에 없기도 하며
(보이지 않는 걸 어떻게 때려) 샤코의 치명타가 들어간 E스댐+ 점화를 드는 샤코 특성 상 이기기가 힘들다. 닷지 쳐라. 아니면 샤코 없는 라인 가라. 아니면 와드를 박아라.
자르반 4세
자르반은 EQ만 피하면 된다는 게 통설이기는 한데,
그것도 어디까지나 저티어나 개념이 없는 플레이어(꽁승 거저먹기)들에 한해서이다. EQ를 대신해서 맞출 자신이 없다면 QE를 써도 되는 건 물론이거니와
렉사이의 단점인 '내가 맞아주면서 딜링 하기'가 먹혀들지 않는 상대방이기도 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니달리 제이스와 같은 경우는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중적인 챔피언으로써 그 연구가 오래되었고 이해도가 높으며 '혼자서도 1인분을 하는 챔피언인' (이었던) 반면에
렉사이는 '팀원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라인 / 정글 운영법(엔하위키 참조한 부분이 있음을 알림.)

만약 적군 정글러가 리 신이나 샤코 자르반이라면

되도록이면 탑 대신에 미드나 봇을 찌르도록 하자.

하지만 렉사이 특성상 킬을 내기는 어려우므로, '자주 짜증나게 만들기' 전법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 전법은 탑 미드 봇을 와리가리하며 왔다갔다하게 만들기 때문에,

아군의 멘탈에 혼란과 자칫하면 라인 붕괴를 초래할 수 도 있다.

 

또한

 

갱은 적진으로 가는 루트를 다양하게 고를 수 있고, 매복상태에서의 ew콤보로 자르반의 깃창콤보와 유사하게 에어본을 걸 수 있으며 렉사이의 딜이 약한건 아니라 크게 어렵진 않다. 하지만 에어본 외에는 CC기가 없어 아주 강력하다고는 할 수 없다. 그거나 그거나

 

그리고 무엇보다도 렉사이의 강점은 ''을 다른 챔피언보다 더 많은 횟수 '잦게' 다닐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텔로 연계되어있는 렉사이의 스킬 구조는 적군에게 함부로 싸울 수 없다는 의식을 심어줄 수 있다.

 

초반 운영법

봇이나 미드 갱을 다녀와서,

4레벨을 찍고.

기지로 돌아와 기지에서부터 라인으로 복귀하기까지의 거리를 단축시키기 위한 땅굴 작업을 해놓는다. 

 

렉사이는 끊임없이 공을 들여야 하는 챔피언이다.

하지만 렉사이는 다른 챔피언들과는 달리 글동선이 비교적 자유롭고 갱킹이 편안하다. 최대한 이 점을 살려서 플레이할 것을 유의하라.

 

 

렉사이 운영법

중반으로 가면 슬슬 게임이 산으로 가기 시작한다. W를 최대한 많이 맞춰야 한다는 한타의 중압감때문이다.

하지만 굳이 한타를 유도하는 것 보다는,

와드를 박고 하는 빽도어를 통한 스플릿푸쉬스타일로 자신의 플레이방식을 굳혀가야 하고,

이 챔피언은 스플릿푸쉬에 '특화 되어 있는 플레이어'들이 하기에 좋다.

 

그러므로 한타가 일어나기 직전까지는 텔을 되도록 아껴주고.

다이브를 유도할 것인지, 포탑을 먹을 지. 이 두가지로 항상 판단해야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시의 렉사이의 역할은 되도록이면 RekSai_W1.pngW RekSai_E2.pngE RekSai_W2.pngW를 통한 주요 딜러를 묶어놓거나, 아니면 견제하는 역할을 도맡아야 하는데, 다른 적군 정글 챔피언들에 비해 팀파이트가 일어나면 딜도 힘들고 탱킹도 힘든 렉사이는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다이브를 유도하는 수 밖에 없다.

 

필자는 그게 승리의 지름길이라 보며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안겨준다고 본다. 그렇기 때문에 스플릿 푸쉬를 강요하도록 한 것이며,

렉사이의 이 좀스러운 스킬들에 대한 구제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한타가 일어났는데 매복하고 공격하고 매복풀고 공격하고를 언제 어떻게 다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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