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3.3% (15표)
0% (0표)
16.7% (3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1
0
9
15/18
[시즌5] 미드애니 (+상세한챔프별상대법)

- 애니버프좀(2015-05-30, 조회수: 215422)

안녕하세요

  

시즌4 초기에 롤을 접하게됬고요 다른 챔프를 많이하기도 했지만

 

애니를 주캐로 쓰면서 현재 티어는 플래티넘이라

 

공략자 티어가 낮아 신뢰도가 떨어질지도 모르지만

 

이해도만큼은 자신있고 제 노하우를 전하고자 글을씁니다.

 

 

객관적으로 애니는 좋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카운터도 너무많고 파밍력이 좋은것도 아니고

 

점멸이 없다면 이니시걸기도 힘듭니다.

 

그럼에도 가끔가다 보이는 애니유저를 보면 그렇게 반가울수가 없었습니다.


저도 애니만 했던 사람으로써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해서 글을 씁니다.

 

 

아이디 : 미드애니교수님

 

저도 아직부족하다 느끼기에 애니성애자들 친추 환영합니다.

 

일반이랑 부캐합치면 애니약 4~500판 정도 한것같습니다.

 

플래티넘구간 승률 (롤을 많이 못합니다 ㅠ)



아이디 : 또다시이별 < 로변경함




추신 : 제가 잘한다고 생각하지도않고 그냥 애니 덕후로써 공략을 올렸는데


         정말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친추도주시고 지적도해줘서 놀랐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얘기하시길래 지금 군입대관계로 (자대도 최전방이라) 


         공략도 몇달간 최신화 못시키고


         예전처럼 애니에 대한 자신감도 없고 실력이 떨어져서


         현재 티어도 골드고 승률도 반반으로 브실골수준이 되었는대..


         신뢰도가 떨어지셨다면 죄송하다고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저는 룬을 무조건 이렇게 하나만 듭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룬은 초반을 보고 쓰는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고정 주문력에 힘을줘서 저렙구간에서 애니가 할수있는 최고의 딜을 하자 이게 컨셉입니다.

 

빨강 : 마관룬을 다박았을떄와 쌍관룬을 다박았을때의 마관차이가 크지않은 것같아 쌍관을껴서

       

         마관에 힘을주면서 동시에 초반평타에도 힘을줍니다

         

         돈이 부족하신 분들은 마관을 들어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노랑 : 방어룬을 낍니다. 체력룬도 고려해봤는대 미니언대미지와 정글러 대부분 ad기 때문에 방어를듭니다

 

         상대가 ap이면 체력룬을 껴도 될것같아요 (전 룬살돈이 없어서 ㅠ)

 

파랑 : 고정주문을 갑니다. 상대가 ap일떄 마법저항력을 고려해봤는대 저는 스킬은 무빙으로 피하고 내딜을

 

         최대한으로 주는게 성향상 잘맞아서 이렇게 들었습니다. 성장주문도 괜찮아요

 

왕룬 :  닥치고 주문력입니다 주문력 +15입니다.

 

        

    ps. 제가 다른공략 까는건 아니지만 애니공략중에 평타견제를 극대화시키라고해서 ad룬을 박는 공략을 봤는대

 

         제가 그분보다 티어도 낮고 실력도 딸립니다만. 그건 자살행위입니다 하지마세요. 트리스타나가 ap계수가 3.3

 

         이나 되니까 ap룬 박아야지 랑 똑같은 이치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스펠은 취향입니다 강요하지않아요.

 

하지만 미드애니를 사용할시 항상 전 이스펠을 니다.

 

이렇게 쓰는이유는 우선

 

1. 소환사 주문 10%가 작은 수치가 절대아닙니다. 플은 특히 도주기이자 이니시의 시발점이기 떄문에 포기할수가 없습

 

   니다. 또한 비스킷은 맞다이시 체력 20이 회복되기에 꺠알같이 점화딸피같은 킬각에서 살아남기 용이합니다

 

 

2. 21/9/0 디펜쪽도 생각해보았으나 정석으로 디펜을 찍었을때 체력바는 약 50~60정도 올라가고

 

   막기 꿋꿋함과의 시너지를더하면 초반에 약 체력80정도의 득이라고 보았을떄 그것보다는

 

    유틸9의 쿨감10%와 이속이 더 맘에들었고, 1렙 파워 맞다이만아니라면 디펜9보단 유틸로 인한 물약 스펠의

 

    효율이 디펜을 압도합니다 그리고 애니는 더티파밍을 막 하면서크는챔도아니고 마나가 그렇게 딸리지도

 

    않기에 룬친화력룬 친화력(Runic Affinity) 보다 비스킷 요리의 대가갑니다

 

 

3. 위험한게임 위험한 게임이 정말 좋은것같습니다. 남자의 싸움 점화걸고 1:1맞다이에서 특성효과로 살아남는 경우가 많

 

   았고, 이건 초반 한타 모두 개꿀특성입니다. 이거안찍는 공략은 티어가 다이아든 뭐든 그냥 스킵하세요.

 

 

4. 원래 처음엔 비전 검비전검을 찍었는대 애니가 평타 사거리가 길지만 모션자체는 굉장히 좋지않습니다.

 

   Zilean(질리언)같은 존재이죠. 그래서 주문+양날이 딜이 더 좋은것 같아 이걸로 찍습니다.

 

 

 

 

 

 뭐가 와도 이렇게듭니다. 이거 안들면 트롤입니다.

 

 

 

 

제가 텔을 못쓰는건지 몰라도 점화를 안드니 라인전을 하드하게 못해서 애니의 누커로써의 강점이 없어지는것 같았습

 

니다. 점화들어서 라인전에 힘을 주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제드 탈론같은 암살자한테 써보면 어떨까싶어 써봤는대. 결국 따지면 라인전에서 탈진은 생존기더라고요

 

맞다이는 이게좋을지몰라도 애니는 한방폭딜로 적을 압살해야 강점이 발휘되는거라 점화가 더 좋은것 같아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라인전 운영의 핵심은 q관리와 평타입니다.

 

평타는 사거리가 엄청나게 길기떄문에 상대방을 톡톡 쳐주면서 신경을 건드려줘야합니다


2015.5월 패치 애니 평타사거리 너프


진짜 어이가없지만 2015.5월 패치로 애니 평타사거리 625->575로 너프됬습니다.


처음에는 50정도 사거리 너프정도야 애니숙련도로 커버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걸로 서폿애니로 애니를 사용해도 평짤이 매우힘들어지고 미드에서 라인전에도


일방적으로 견제를 하지못해서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기본적인 콤보 1. 스턴->-평-      

                      (예전에는 w하고 평을 더 쓸수있었지만 스턴 패치후 역으로 상대스킬을 맞게되니 w하고빠집시다.)

 

                     2. 6렙후 ------Ignite(점화)-평하면서 상대 도주경로쪽으로 무빙

 

 

                    3. 애니 방화광 패시브 3스택일때  q날리고  e쓰면 스턴먹일수있어요

 

 

                    4. 티버궁은 명시된 거리보다 더 길게쓸수 있어요. 이건 스샷을 보여드려야하는대 없어서 ㅠ

 

                    5 6렙전 가장 많이쓰는 콤보입니다. Pyromania(방화광)-Flash(점멸)-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스턴모은상태에서 플wq점화)

 

                       보통 1~3렙에서 딜교를 걸게될텐데 보통 이럴경우 킬각이보이면 스턴을 모으고

 

                       w의 즉발스턴을 이용해서 킬각을 봅니다.

 

 

 

스킬 활용 팁

 

만약 내가 라인전에서 솔킬이나 정글러개입으로 2킬정도를 먼저땃다면

 

상대챔이 뭐든 체력바가 풀상태이든뭐든 그냥 궁콤보쓰세요 킬나오거나 체력바 1칸남고 집가야되요

 

저는 서로 유리함없이 대치하는 라인전상황에서도 킬각이 아닌대도 궁을써서 딜교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럼 상대는 집을 가던가 or 낮은 체력바이지만 집에가긴 싫어서 타워끼고 파밍을할것인대

 

그떄가 오히려 Flash(점멸)을 이용한 킬각잡기가 쉬워요 유용해요

 

 

 

 

1. 라인전에서     q의 관리가 중요해요 q로 막타를 손쉽게 먹을수잇어요

 

또 q로 막타를 먹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엄청나게 감소해요

 

이점을 이용해 q로 미니언을 드시면서 평타견제를 하는겁니다. 평타+q견제

 

견제가 짜증난 상대가 깝치면 그냥 스턴이든 상관없이 평-q-평을 하십시요 1~2렙 애니 못이깁니다.

 

하지만 이건 챔프마다 다를수 있습니다.

 

2. 왜 3~4렙에       e를 찍는가?

 

 애니를 잘이해하고계신사람이면 알겠지만 e를 통해 스턴관리가 용이합니다 마나도20

 

 애니e는 모르는분이 많은대 상대방이 기본공격을 했을시 방어마저를 높힐뿐아니라 마법피해도 줍니다

 

 맞다이에 적합해집니다. 무의식적으로 적도 딜교중 평타를 넣게될텐데 그게 순전히 딜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티버콤보를할때 e를쓰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딜교를잘해놔서 Flash(점멸)로 킬각을 보고있을땐 당연히 q나 w를찎어서 딜을 극대화합니다

 

 

3.    티버를 비비면 은근 딜에 도움이됩니다. 할거없는 티버 유령에 갖다두면 알아서 더티파밍되요

 

   이즈q같은 투사체 스킬을 티버를 애니앞으로 조정해서 몸빵세울 수 있어요. (alt+클릭)으로 조절해요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가 누가오든지 간에 대부분 도란링Doran's Ring(도란의 반지) 2포션을 시작을 합니다.

 

예외도 있을수 있으나 그건 밑 챔프별 공략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싶이 이후는 정말 유동적입니다. 못커서 귀환하고 신발만 살수도있고

 

킬줏어먹고 잘커서 초반에 쓸지를 살수도있고 있습니다.

 

템트리는 상대를보고 선템을 뭐로 가야 하는지만 알고 있으면 되는것 같습니다.

 

최종템만 언급드리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거의 필수적으로 가고 신발을 제외한 2개 항목은

 

라일라이+벤시 갈떄도있고 모렐로가서 쿨감에 신경쓰기도 합니다

 

이건 정말 어떻게 설명을 못드리겠네요 


그떄 자기의 돈상황이나 템상황 상대상황에 맞춰서 가야되는것같아요




코어템에 대한 설명만 언급을 드릴게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애니의 딜이 가장 잘나오게하는 템입니다. 선템으로 가셔도 무난합니다


               상대방스킬이 나한테 위협적인게 그다지 없다or

 

               최대한 빠르게 딜을 극대화시켜 한명을 녹이고 시작하겠다 할떄 갑니다 존야랑 대켑중 선템을 많이가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내가 잘커서 대켑안가고 존야가도 주요딜러 원콤이다or 

  

              제드 탈론 신드라같은 나에게 위협적인 궁극기를 십거나 이니시를 걸고싶다 할떄 갑니다 


              예전에는 존야를 선템으로 많이 갔는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존야를 쓰지않고 무빙으로 극복해야 겠다


              해서 보통 데켑을 많이가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거의 안가요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우선 영겁을 선템으로 가기는 부담스러워요 왜냐면 영겁을 선템으로가면 딜이 굉장히 안나오거든요

 

             누커가 딜이 안나오게되면 굉장히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영겁을간다고 애니가 탱이 되는것도 아니고요.

 

             생존은 존야로 버티는식으로 운영을 하시면되고

 

             영겁을 만약 2~3코어템으로 간다면 최소 20~30분 시간인대 영겁 스택이 힘을발휘하려면 50분게임

 

             가야됩니다 걍 이거갈바에 라일라이나 모렐로가세요 템은 6개가 최대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영겁보다 이게더 좋은것같애요 일단 슬로우때문에 한타나 슬로우를 이용한 도주에 용이해요

 

              대켑이나 존야는 쓸지라는 1600이라는 비싼템때매 굉장히 애매할 경우가 많은대 비하여

 

              라일라이는 하위템이 싸기떄문에 바로바로 코어템맞추기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선템으로 가긴 부담스럽고 3~4코어정도로 가면 무난하고

 

              상대방이 바코드 탱매타 조합일떄 가면 좋아요 


              그런데 라일라이는 딜을 바라고 선택하면 절대로 안되는 템이라는거 꼮 아시고 가세요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걍 가지마세요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데파보다 애니의 궁사거리가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애매해져요

 

              애니는 아리나 르블랑처럼 유틸성이 좋은 챔프가 아니예요. 아리나 르블랑처럼 순간 적에게

 

              거리를 좁힐수 없기떄문에 데파를쓸 각자체가 잘 나오지않아요

 

              애니는 안그래도 플이없으면 이니시걸기 힘든 챔프인대 그거보다 가까운 데파거리까지

 

              적이 와줄리가없어요 애니 하시는분들은 아실겁니다 왜 안쓰는지



              시즌5에 롤을 안해서 몰랐는대 사라졌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비추예요 대부분 성배를 가는챔프는 더티파밍을 하거나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피언들이 가는것인대

 

            애니는 블루를 안먹어도 될만큼 마나관리가 용이하고 또 그렇게 부족하지 않아요 그래서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이거갈바에 모렐로 가세요


            쿨감 10%라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책들고있는거랑 별 차이가없어요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는 최근에 가봤는대 괜찮은것 같아요 무엇보다 하위템이나 코어템자체도 굉장히 쌉니다.

 

            그리고 깨알같은 쿨감20%가 굉장히 꿀이고 상대챔프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체 사용효과의 반감효과도 좋아서 자주갑니다 선템으론 잘안가지만 최종템으론 가는편이에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은 최근에 추가된 템이라 제가 시즌5엔 롤을 많이안해서 이거에 대한 정확한 기준이 안서는데


           우선 애니로 루덴은 최종템엔 거의 필수적이긴 하지만 적어도 3~4코어에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루덴은 포킹이 되는챔피언 아지르 직스 정도에게 굉장히 적합하지 


           애니한테 루덴은 한방폭딜에 조금이나마 딜을 도와주는 용도로 생각하셔야 됩니다.

          원콤을 노리고 루덴을 가실바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시는게 딜이 훨씬 잘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얘도 답이없어요 왜냐면 한타나 라인클이런건 훨씬 제라스가좋고

라인전에서 이겨야하는대 q를 솔직히 피하는게 베스튼대 피하기가 힘들어요

사거리가 노답이라 몇번 맞다보면 집가게되고

제라스는 라인전에서 이겨야되는대 그렇다고 억지로 이기려고하면 다처맞다

더 터질수도잇음 참 어떻게 말해야될지모르겟음 다이아 미드애니유저 공략보셈 전못이김

오리아나
극복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애니 대표카운터픽이예요

뭐 오리 q를 무빙으로 피하고 이런식으로 말하시는대 솔직히 동실력이라고 가정했을때

그건입롤같아요. 한타면 한타 파밍이면파밍 라인전이면 라인전 전부 애니가딸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vs르블랑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쫄보마냥 뒤로빠져서 카드 파밍바께못해요

골카들고 깝치면 걍 맞아주셈 맞스턴으로 우리가이김

6이후 로밍만막으셈

애니6되면 원콤각임
카타리나
이건 솔직히 요즘 카타밴이 많은대 애니로 상대해보시라고 해봤음

왕귀한 카타 한타의 카타는 절대 무시못함

근대 라인전자체는 애니가 이기기 너무쉬움 미니언q팅기기만 너무맞지않음됨
탈론
이거나오면 조용히 외쳐주세요 탈고인

정글개입만없음 무조건이김

짤짤이치다보면 풀발해서 들오던가or 라인버리고 로밍가기 바꼐없음

 

팀파이트시 역할

애니의 숙련도는 w와 궁을 잘쓰는건대요

 

우선 궁은 생각보다사거리가 짧지않고 범위도 넓은편이라 플래시만잇으면 광역스턴딜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꼭 한타시 3인궁이상을 노리고 궁 아끼지않으셔도됩니다. 주요딜러가 깝죽되면 1인궁이라도

 

바로물고 5:4 유도하세요 그게좋습니다.

 

한타하는대 최대한 살아남아서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를 해주시고 탑탱커가 나만노릴떈 스턴상태에서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만해도 


벌써 3스택이예요

 

스턴관리해주면서 딜하시는겁니다.

 

이건 너무나 변수가많고 말로 표현할수가 없네요. 경험이 중요해요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이 챔피언상대법이 어려워서 알려달라시면 상세공략쓰겟습니다.

 

저는 정말 입롤 약파는공략 싫어하기도 하고 솔직하게 제 의견 주관적으로 적은것이니 양해부탁드려요.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Morgana(모르가나)Xerath(제라스)Pantheon(판테온)Malzahar(말자하)Orianna(오리아나)   겜하다보면 우리정글한테 화내게됨

 

 

Kassadin(카사딘)Zilean(질리언)Ziggs(직스)먹이사슬상 애니와 비교했을때 우위에 있음

 

Lissandra(리산드라)Lux(럭스)Ahri(아리)Lulu(룰루)Zyra(자이라)Zed(제드)Jayce(제이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Azir(아지르)Akali(아칼리)Swain(스웨인)Veigar(베이가) 손싸움

 

 

Fizz(피즈)Nidalee(니달리)Katarina(카타리나)Karma(카르마)Heimerdinger(하이머딩거)Viktor(빅토르)Riven(리븐)얘내뜨면 후픽으로 애니할만함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Yasuo(야스오)Talon(탈론)Kayle(케일) ㅋㅋㅋㅋㅋ

 

 

 


 

챔피언별 공략

 

Nidalee(니달리)니달리(하)

 

어떤 챔피언이든 상대가 니달리면 이거하나만 숙지하면 됩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창만 맞지말자. 미니언뒤에 숨어서 미니언먹으려하면 평타나Disintegrate(붕괴)로 견제해주자

혹시나 창을 맞더라도 당황하지말고 스턴을 모아서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달려들더라도 Pyromania(방화광)스턴을먹여 딜교손해를 보지말자.

 

한타자체는 애니가 좋을수 있으나 3코어쯤 나오고 던지는 창은 굉장히 아프다.

그리고 니달리는 서로 딜교하면 애니가 손해다 니달리는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힐이 있기떄문에 라인유지력이 좋다.

그리고 킬각볼때 더더욱 계산을 잘해야한다. Heal(회복)orbarrier(방어막)든 니달리는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도 있어서 죽을것같은대

 

살아남아 나만 스펠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떄문이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상)

애니는 대부분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 시작을 하는대 카사딘만큼은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을 한다.

우선 카사딘과는 평타견제가 매우매우중요하다 왜냐면 Null Sphere(무의 구체)카사딘q의 실드때문에

애니의 Disintegrate(붕괴)딜이 묻히게되고 그떄마다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딜을 다한다고해도 카사딘도 100% 플라스크시작이라

 

한 5렙쯤 되었을떈 오히려 애니의 마나만 부족해서 먼저 집을 가야될 수도 있다.

카사딘은  Nether Blade(황천의 검) 마나수급도 된다/ 그래서 카사딘의 q가 닿지는 않는 거리에서 평타로 최대한 견제를 하고

 

카사딘의 q를 맞더라도 실드가빠진후 딜을하는식으로 하면 좋다.

 

한가지 좋은 타이밍은 적당히 딜교가 되있는대 카사딘은5렙이고 애니가 먼저 6렙을 찍었을떄이다.

 

이때 승부를보자.

카사딘은 6렙이 되면 갱도 안되고, 보통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기때문에 애니가 풀딜을 넣어도 잘 죽지 않는다.

하지만 카사딘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과 같이 초반에 직접적으로 딜에 크게도움이되는 템을 가는것은 아니라

 

이 구간에 이득을 보면 좋다. 카사딘과는 운영으로 승부봐야하기 때문에 애니가 숙련자가 아니라면 많이 힘들것이다.

 

 

 

 

Zed(제드)제드(중)

 

우선 제드와 애니를 비교하면 잘하는사람이 이긴다.

 우선 라인전에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제드의 이콤보를 다맞는 호구짓은 하면안된다 적당히 거리유지를 하기바란다.

 

그리고 제드가 평타로 cs를 먹게 해서는 안된다 이게 중요하다.

이즈 q파밍 처럼 제드도 q로만 cs를 먹게하는 것이 좋고 미니언 뒤에있으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대미지가 반감되기에

맞더라도 애니가 Disintegrate(붕괴)평 정도 할 수있다면 딜교에서 그렇게 손해는 아니다.

중요한건 서로6렙타이밍인대 만약 애니가 제드에게 딜교를 하려다 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으로인해

 

하나라도 애니 스킬이 삑나게되면 스턴없는 애니는 바로 킬각이라고 보면된다. 나도 이런경우가 굉장히 많았다.

서로 킬각이라 제드에게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쓰러갔는대 하필 그때 제드가 궁을써서 내스킬은 묻히고 어이없이 죽는경우이다.

 

운영에 있어선 제드는 cs먹기가 거의 최상급이고 라인푸쉬도좋아 로밍가다 고속도로뚫리니 조심하자

 

선존야 가면 제드는 호구가되기때문에 그때까지 버티면된다.

 

 

Fizz(피즈)물고기 (하~중)

 

 

피즈와의 라인전에서는 애니에게 중요한게 한가지가 있다.

바로 Pyromania(방화광)스턴을 모으고 qw가아니라 Incinerate(소각)를 먼저쓰는 것이다. 맞췃다면 Disintegrate(붕괴)까지 연계하자

왜냐면 애니가 q를 딜교하려하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피즈는 e스킬로 애니딜을 막기 때문이다

그렇기때문에 애니가 조금 숙련되서 논타겟 스킬인 Incinerate(소각)의 스턴범위를 잘보는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스턴상태에서 피즈에게 Incinerate(소각)로 딜교를 하려다가 그게 삑나게되면 바로 빠지는것이 좋다

 

딜교에서 손해볼 수 있다.

피즈생각은 대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q로 들어와서 딜교를 걸고 애니스킬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로 십어서 탈출하면되지

라고 생각하기 마련인대 만약 애니가 Incinerate(소각)로 반응할 틈도없이 스턴을 걸고 빠진다면 굉장히 당황해한다.

 

그렇기 떄문에 상성상 애니가좋고 cs먹을떄 견제하면 디나이 시키기 충분하다. 몸도약하기에 킬각도 잘보인다

하지만 e로 스킬을 막을 수 있으니 스턴상태에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쓸틈도없이 죽을 정도의 체력바일때만 킬을 노려보자.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헬)

 

모르가나는 애니로 힘든챔프중 하나다

우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e스킬로 인해 스턴을 십을수 있다. Soul Siphon(영혼 흡수)주문흡혈로 피흡도된다.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그냥 w만던져놔도 파밍이됨

 

한타도 애니보다는 좋고 2:2싸움에서 애니보다 썜 

라인전에서는 절대로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를 맞으면 안됨. 근대 q가 좀 천천히 나가긴하는대 은근히 잘맞음 나도잘맞음

 

한대맞는순간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까지 들어와서 포션 2개씩 빠진다고보면됨

 

잘하는 모르가나는 q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억지로 맞추려하지않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w를 그냥 애니위에 뿌려서 애니 피관리를 유도해놓고

 

각을 봄. 하지만 모르가나 스킬들이 마나를 많이잡아먹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좋고.

 

스킬특성상 모르가나가 라인을 밀수바꼐없음 정글이랑 호흡이 중요함.

 

타이밍이 있다면 즉발스턴을 이용하는 것인대

애니의 Incinerate(소각)w나Summon: Tibbers(소환: 티버)r는 상대가 반응할틈도없이 즉발스턴이기 때문에 만약 맞았다면 모르가나가 Black Shield(칠흑의 방패)e를 쓸

 

타이밍조차없게되니 이를이용해서 견적을보면 좋음 하지만 힘듬.

 

서로 6렙인대 모르가나한테 q를 맞았다면 그냥 죽었다고 보면됨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중)

 

요즘 많이 나오는 리산드라이다.

 리산드라의 특성을 잘 이용할 필요가 있다. 리산드라의 Ice Shard(얼음 파편)q스킬은 사거리가 길지가 않다.

 

그런데 라인전에서는 굉장히 길게만 느껴진다 미니언뒤에있으면 팅겨져서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미니언 되도록이면 미니언 뒤에 있지말고 Ice Shard(얼음 파편)q를 맞는것을 최대하나 줄이자.

라인전에서 리산드라의 Ring of Frost(서릿발)w를 맞는다면 명백한 딜교 손해다. 그리고 사실상 절대로 맞을수 없는 스킬사거리다.

리산드라의 Glacial Path(얼음갈퀴 길)e는 라인전에선 사실상 쓸모가 없는 스킬이다.

리산드라는 Ring of Frost(서릿발)w스턴이 있어 갱호응이좋으니 라인을 중간쯤에 유지하는 정도가 가장좋고


2:2싸움은 왠만하면 피하는것이 좋다.

 

리산드라도 6렙 버스트딜이 상당한 챔프이니 조심해야한다. 대부분 애니리산 서로 킬각일 경우가많다.

 

그러나 리산드라는 굉장히 물몸이다. 피가 풀피여도 애니가 점화가 있다면 킬을 노려볼 수가 있다.

 

그냥 쫄지말고 궁을쓰자 

 

 

 

LeBlanc(르블랑)르블랑(헬)

 

르블랑도 애니에게 상당히 힘든 챔피언이다. 그러나 까다롭다고 느끼지만 르블랑의 침묵이 없어진 이후로

 

조금은 할만해졌다고 본다. 상대가 르블랑일떈 하고싶은 말이 많다. 나도 일반에서 르블랑을 많이 했었기 때문이다

 

내가 롤을 시즌4가 초기에 처음으로 시작하면서 애니공략도 많이봤었는대 그떄 애니공략에서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w로 날라오는 자리에 애니도 스턴을모아서 Incinerate(소각)w를 쓰라는 말도안되는 입롤 약파는 공략을 봤었다.

 

솔직히 자기가 스마트가 능숙하고 반응이빠르면 가능할 수도 있지만 나는 절대안되더라.


상대가 르블랑이라면 라인전에선 평타를 최대한 떄리되 서로 떄리는 어쩔수없는 때만 스킬딜교한다. 

르블랑의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가 애니보다 유틸성이 훨씬좋아서 일방적으로 맞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쿨감르블랑이 떠오르기는 하지만 한타에서는 애니가 좀더 좋은점은 변함없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르블랑이면 우선 Distortion(왜곡)w쿨이 약 10초정도임을 무조건 숙지해야한다.

초반에 w쿨이 10초정도이라는 것을 알고있다면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를 쓰고났을때를 잘 계산해서

 

너 스킬없지? 라는 식으로 플레이한다. 스킬이 없어 w로 인장을 못터트리는 르블랑은 사실상 할게없다.

 

그리고 w가 돌아왔을때는 다시금 거리를 내주지않는 식으로 한다.

 

그리고 르블상대는 1렙에 라인을 미는것이 좋다. q로 마나리젠도되고 쿨타임이 줄어드는 애니는 라인을 밀기가 쉽다.

 

그점을 이용해서 견제를 맞지않는선에서 푸쉬를 쫙쫙해준다. 르블랑은 cs먹기가 엄청나게 어려운 챔

 

프중 하나이다 포탑으로 미니언이 들어가게되면 스킬을 써서 먹는등 견제를 제대로 하지못하고, 자기 마나도빠지는 것

 

을 많이 보게된다. 요즘은 정글몹이 쌔져서 정글러 피관리가 힘들기에 2렙갱 타이밍만 넘기게되면 초반 라인을 밀어도

 

괜찮은것 같다. 서로 피관리가 좋지않을땐 스킬특성상 욕심버리고 집을 가는것이 좋다.

 

르블랑은 애니보다도 몸이 약한챔프이다.

그러나 Mirror Image(거울 환영)패시브때문에 킬각이여도 킬내기가 쉽지않다. 르블랑은 6렙기준 피통이 90%정도 여도

 

애니가 궁점화콤보를 넣으면 죽을 피통이다 그정도로 몸이 약하지만, 패시브떄매 잡기가 결코 쉽지않다. 

 르블랑이 핑~소리와함꼐 패시브가 터질무렵에 그위에 wIncinerate(소각)를 뿌리면 도망도 못가고 죽는 경우 종종생긴다

 6렙이후 르블랑의 w-qr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 등의 견제는 매우 짜증이 난다.

취향차이지만 선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등의 템트리를 가는건 솔직히 좋아보이지않는다. 이미 방어템을 간순간 미드 주도권 자체가

넘어가는것 같다. 롤은 패기싸움이다. 너 스킬 안맞으면 되지라는 마인드로 가면서, 최소한 지더라도 선템은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의 딜템이 좋아보이는 것이 내 견해다

 

 

 

Ahri(아리)아리(중)

 

 아리상대는 손싸움이다. 그래도 서로가 장인이라면 애니의 편을 들어주고싶다. 왜냐면 아리는 논타겟스킬 위주기 떄문

이다. 우선 다들 아시다싶이 Charm(매혹)아리의 매혹을 맞으면 안되고 라인전에서 6렙전 2번이상 맞는순간 라인전은 진거다.

하지만 Charm(매혹)는 미니언 뒤에만 있으면 맞을 각자체가 나오지않는다.

아리전에서 내가 중요시하는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q를 안맞는가이다. 그래서 무빙이 가장 중요한게 아리전이 아닌가 싶다.

근접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사이를 요리조리 다니면서 매혹각을 안주고, 아리에게Disintegrate(붕괴)q를 억지로 맞추는척하면서

 

옆으로 빠지는 식의 무빙을 많이 한다. 매혹만 맞지 않으면 맞딜하면 무조건 이득이고 평타견제는 애니를 따라올 자가

없다. 라인전에서 q가 타켓인점이 은근 크게 작용해서 생각보다 애니에게 Disintegrate(붕괴)각을 많이 줄떄가 많다.

Disintegrate(붕괴)가 맞는다면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 은 보너스기 때문에 라인전을 이기고갈수 있다. 한타력도 크게 뒤지지않는다.

 

보통 궁점화 기준 아리의 피가 70~80%정도이면 킬각이라고 본다.

 

 

Veigar(베이가)베이가(중)

 

내가 실버일때 텔포든 실버 베이가장인한테 엄청나게 털리고 연습해본 경험이 있다. 그떈 이 챔프를 몰랐었는대

 

생각해보면 라인전 자체는 애니가 밀릴것이없다. 우선 베이가는 초반에 마나가 엄청나게 딸리는 챔이다.

우선 베이가는 Dark Matter(암흑 물질)w를 맞추기 위해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e를 쓰고 딜교하는 식으로 해야하는대

베이가입장에선 딜교한다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ewq를 쓰게되면 이미 마나통이 남아나질않는다.

 

q로 스택도 쌓아야되는 챔프인대 함부로 난사하기 부담이된다. 마나통을 잘보면서 스택용 파밍으로 q를 쓴다면

 

주저없이 들어가서 딜교하면된다. 그리고 e가 즉발스턴은 아니다 약 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으니

e를 맞더라도 Flash(점멸)를 쓰면 플래쉬를 쓴곳에서 스턴이걸린다 죽을각에서 최소한 Dark Matter(암흑 물질)는 안맞을수 있다.

 또한 베이가는 몸이 Sona(소나)급이다.

 

그냥 풀피여도 애니의 궁점화콤으로 죽는각이다. 하지만 조심할것은 애니보다 베이가의 6렙콤보가 훨씬썌다.

 베이가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에 이어지는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Ignite(점화)는 상상을 초월한다 애니가 방어템을 가도 녹는다.

 

그렇기에 베이가보다 내가쌔져서 먼저 제압하자는 마음을 가져야하고

 

광역스턴은 애니보다 베이가가 좋지만 엄청난 뚜벅이다 이를 이용하자.

 

+

 

베이가를 설명하면서 하고싶은말이 있는대

베이가를 들면 Cleanse(정화)를 든다는 식의 생각은 하지않길 바란다.

상대가Rammus(람머스)Veigar(베이가)Fiddlesticks(피들스틱)이면 Cleanse(정화)를 든다? 솔직히 엄청 구시대적인 발상이다.

요즘 봇라인전에서 상대가 애쉬이면 Heal(회복)안들고 Cleanse(정화)들까?를 생각하면 간단하다.

그냥 Ignite(점화)점화드는게 낫다 저런류의 하드cc챔프한테 면역하기 위해 Cleanse(정화)를 든다면

라인전에서 너를 딸수 있다는 압박도 못줄뿐더러, Cleanse(정화)는 일종의 보험정도 밖에

되지않는다. 죽을 상황이면 어차피 죽게된다. 오히려 Ignite(점화)를 들면서 갱승을 노리자

 

 

 

 

 Lux(럭스)럭스(중)

 

사실 럭스 오리아나 아리와 같은 챔프공략법을 쓰려고 하면 굉장히 껄끄럽다.

 

왜냐하면 무빙이 너무나 중요하고, 스킬이 맞냐안맞냐에 따라 라인전이 갈리는대

 

스킬을 어떻게쓰고 언제쓰고는 공략의문제가 아니라 손가락 문제이다. 기본적으로 제가 럭스를 만났을때의

 

생각 정도만 읽어주셨으면 한다. 개인적으로는 럭스가 정말쉽지만, 객관적으로는 애니와 럭스는 손싸움이다.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는 당연히 맞지 말아야 하지만 상식적으로 사거리가 1100에 범위로 준수해서 안맞을 수가 없다.

어떻게 무빙을 하면 덜맞을까를 연구해봤는대 럭스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던질떄

괜히 뒤로뺴지말고 Disintegrate(붕괴)를 날리러 앞으로 가는 무빙을 하면 안맞을때가 많다.  Illumination(광채)맞는건 피하자

깡댐은 애니가 훨씬썌지만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로 맞딜하려다가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에 손해보고 피관리가 안되기

시작하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의 압박이 심해서 라인전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평타로 럭스가 cs를 못먹게 압박을 주는것이 정말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럭스는 마나소비량이 심하다

 

시작하자마자 라인을 살짝 미는형식으로 가서 미니언을 포탑에 낭비시켜서 럭스가 cs를 먹고자 스킬을 쓰는

 

것이 이상적이다. 가장 중요한점 내가 럭스를 쉽다고 여기는것은 6렙이후 주도권이 애니에게 있기때문이다.

 

서로 6이찍힐시 럭스가 애니를 따기는 쉽지않지만, 애니는 보이면 바로 킬각을 볼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선 대켑을 주로가서 이 이점을 주로 살리려 노력한다.

럭스와의 라인전에서 가장 짜증날때는 럭스가 블루를먹고 무한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날릴때이다. 다행히도 블루시간이 줄어들었지

 

만, 여전히 짜증이난다. 만약 이구도까지갔는대 서로 5:5싸움을 가는것이라면 애니입장에선 더 이득봐야한다.

럭스피가 90%정도 남았을때 궁점화콤보면 죽을각이지만 럭스의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실드량이 생각보다 많고 Heal(회복)을 주로들어서

 

보통 스킬이 안빠졌다면 70%정도에 넣으면 원콤각이라고 본다.

 

운영적인 면에선 논타겟인 면도 크고 코어템이 잘 안갖춰졌을떈 애니의 깡뎀폭딜이 쌔기때문에 중반한타에서는

 

압도할 수 있다. 후반엔 까다롭다 제라스 짝퉁으로 생각하면된다.

 

 

 

 

Syndra(신드라)신드라(어렵)

 

애니를 봤다면 신드라로 후픽으로 쓰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우선 애니가 신드라를 이기기힘든 가장 근본적

이유는 사거리때문이다. 우선 애니가 딜교를 하기위해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를 하러 달려들면

신드라 입장에서Dark Sphere(어둠 구체)q를 맞추기가 굉장히 쉽다. 스킬사거리자체가 신드라가 좋기때문이다.

또 만약 서로 킬각상황이면 빼는것이 좋은대 그 이유는 신드라의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e로 인해 스턴으로 선제공격을 당하기 때문.

이는 애니가 Summon: Tibbers(소환: 티버) 궁이 있어도 마찬가지이다.

 

이런 사거리에 따른 불리함때문에 먼저 맞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힘들다고 여기는 것이다

 

신드라는 스킬구성 자체가 딜중심여서 라인전에 최적화되있으며 파밍력도 준수하다.

 

신드라와의 라인전에서는 되도록이면 견제를 줄이는 것이좋다. 상대가 신드라라면 평타견제도 가급적 자제하고

절대 억지로 딜교를 하지않길 바란다.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로 막타를 먹는다던가 무빙하는 애니에게 허공에 스킬을

 

날린다던가 이럴때만 딜교를 하는것이다. 기본적으로 서로 단시간에 폭딜을 주는 누커이기때문에

 

애니vs신드라는 정글이 개입됫든 솔킬이든 한쪽이 1킬이라도 주게되면 완전히 미드축이 기울어지게된다.

 

그래서 다른 챔프상대보다 정글러의 차이가 상황을 많이 뒤집는 경우가 많이생긴다.

 

나도 보통 신드라전은 cs만 앞서자 라는 마인드로 주로하며 신드라가 신이나서 라인을 밀면서 우리포탑쪽으로

미니언을 넣어두고 Dark Sphere(어둠 구체)로 견제하며 자신의 라인전을 뽐내려할때 그곳에서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재미보는 경우가 많다.

 

신드라도 정말 체력이 약한 챔프라 보통 체력80~90%정도면 궁점화로 킬각을 노릴수 가 있다.

상대가 신드라면 신드라 Unleashed Power(풀려난 힘)궁을 무시하기위해 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간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ㅋ)

트페는 길게 말하진 않겟다. 우선 트페가 애니상대로 힘든점은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가 즉발스턴이 아니기 때문이다.

Pyromania(방화광)애니는 즉발스턴이다. 그래서 딜교 자체가 아예 성립이 안된다. 트페도 이를 인지하고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를

할것이다. 사실 트페가 대놓고 Pick a Card(카드 뽑기)Wild Cards(와일드 카드)wq를 노려도 맞고 딜교해도 큰 손해는 아니지만 노란카드들고

올때는 양심상 피해주는것이 예의이다. 이상 크게 말할것이 없다. 3방향으로 날라오는 Wild Cards(와일드 카드)q잘피하고

 

정글만 조심하면된다 라인전은 이걸로 끝이다. 피통 90%정도여도 킬각이 보인다.

애니가 스턴이 있기에 Destiny(운명)을 막을순 있지만 사실 로밍가는것을 막을 수는 없다. 그건 입롤이다 난 입롤을 싫어한다.

애니가 무조건 라인주도권자체가 있으니 트페가 아 미드힘들어하고 바텀등으로Destiny(운명) 로밍가면

 

애니는 웨이브 밀고 합류를 하던 고속도로를 뚫으면 된다. 끝

 

 

Akali(아칼리)아칼리(중)

 

아칼리는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챔프다.

 

왜냐면 6전에 눌러야 한다는 무언의 압박감이 있어서다. 서로 5:5가면 미드는 진거다.

기본적으로 아칼리가 대놓고 애니한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날릴수가 없다.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가 있는대 절대그럴수가없다.

아칼리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뿌리고 파밍을 하던가 살짝살짝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견제를 하는 버티기모드로 갈것이다.

그런대 그렇다고 애니가 대놓고 아칼리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위에 있어선 또 안된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아칼리 표식이 터지면

 

무조건 애니가 손해라고 봐야한다. 아칼리는 흡혈이 되는 챔프고 보통 신발4포션으로 시작하기에 포션에

 

우위가 있기 때문이다. 내 체력은 유지한 상태로 아칼리를 잘 견제하느냐가 승패를 좌우할 것이다.

6이후로는 견제를하다가 화난 아칼리가 Shadow Dance(그림자 춤)달려들면 Molten Shield(용암 방패)키고 Pyromania(방화광)준비하고 알아서 딜넣으면 된다.

그런대 짜증나는점은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정도로 딜교하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훅 숨는경우이다. 그래서 센스가 중요하다.

체력바를 보니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숨고 스킬쿨이 돌면 위험하겠다 라던가 아칼리가 딜교하고

미니언을 타고 도주할 수 있는 경우라던가를 잘 판단해야한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있으면 좋지만 항상 구매하기

 

솔직히 부담된다. 본다고 킬따는것도 아닌대 100원을 그때마다 쓸순없다.

 

그래서 무엇보다 아칼리전은 기본기와 센스가 중요한것같다. 애니로 견제를 얼마나 할 수 있냐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아칼리의 w활용을 얼마나 애니가 읽고있느냐의 싸움이다.

 

 

 

Ziggs(직스)직스(중)

 

사실 너프전의 직스는 견제가 너무 강력했지만 지금은 딜이 줄어든게 조금은 체감이 되는정도다

직스전에서도 미안하지만 당연한 말을 할 수 밖에는 없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q를 피하자. 더 이상 할말이 없다.

 

q를 얼마나 맞냐 안맞냐가 라인전의 승패를 가른다. 우선 애니의 깡뎀이 훨씬 쌔기때문에

 

직스입장에서는 애니와 파워 맞다이를 할 수가 없다. (=평타로 여유롭게 cs를 먹는 주도권은 애니에게 있다는 것이다)

 

이점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q나 e로 견제를 마구할 것인대 이걸 많이 맞게되면

 

피관리가 안되고 그럼 자연스레 애니는 직스와 딜교를 하지못하고 직스는 자신감있게 파밍을 하면서

 

더욱 심한 견제를 한다. 이게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전형적인 예이다. 스킬파밍은 허용하되

 

평타 파밍을 허용하지 않게되면 cs차이는 당연하게 난다. 직스입장에선 답답해할 것이다. 그러면서

 

킬각을 본다던지 하는것이 이상적이다. 직스가 폭딜누커는 아니지만 qwer를 다맞췃을시에

 

딜자체는 절대로 무시할수가없다. 조심하는게 좋다 특히 정글조심하자.

 

 

 

Kayle(케일)케일(하)

케일전의 핵심은 스턴관리이다. 우선 케일은 Reckoning(징벌)q로 슬로우를 묻히고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e로 지속딜을 하는게 챔프특성이다.

근대 애니가 스턴을 모으고있다면 성립이 되지않는다. 다가오면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하고 빠지면된다.

케일은 몸도 너무약해서 애니의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만 맞아도 갈비뼈나간다.

케일은 특성상 라인을 밀수밖에없어서 애니가 갱의 위험에 크게 노출되지않고 애니는 Disintegrate(붕괴)로 타워에서도

cs를 먹기가 좋다. 반면 케일은 푸쉬력은 좋지만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의 과도한 파밍때문에 놓치는 cs가 비교적 많이생긴다.

케일의 Intervention(중재)궁이 변수가 많아 비교적 까다롭긴 하다.

하지만 케일 피가 70%정도다 하면 케일 궁여부 상관없이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때려박음 죽는다.

 

즉발스턴이라 케일이 궁쓸 겨를도 없기때문이다.

 

케일이 정말 풀템나오고 왕귀하기 전까지는 모든면에서 애니의 우위라고 본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헬)



동등한 실력이라 가정할때 애니로써 진짜 짜증나고 답도없는 캐릭터를 뽑자면


제라스와 오리아나 입니다. 그중하나인 대표 카운터픽 오리아나 입니다.


우선 애니는 오리아나 상대로 모든게 다밀립니다.

한타력은 오리아나가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공기팡을 하지않는한 , 오리아나는 사거리를 이용해서 딜도되고


실드도있고 이속버프도있으므로 애니가 무조건 밀린다고 볼수있습니다.


라인클리어나 파밍력또한 오리아나가 훨씬 압도적입니다.


오리아나 뜨면 전 애니가 아무리 자신있고 좋아도 후픽으로 애니안합니다..


그렇다면 라인전에서 이기는것이 그나마 답이라고 할수있는대요 힘들지만 제 노하우를 담아서 말씀드릴게요

우선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1렙에 오리아가 e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으면 적극적으로 근접미니언을 한두마리 


빨리 제거하면서 압박하세요. 애니가 평타를 치면서 오리아나 심기를 건드리면서 플레이하셔야됩니다.

오리아나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키면 빠지면되고 설사 킨다고 해도 애니가 Disintegrate(붕괴)  정도 딜교했을때 무조건 이득입니다.

오리아나가 선 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찍었다면 무빙이 중요합니다. 1렙에 서로 Command: Attack(명령: 공격)Disintegrate(붕괴)를 맞교환하면 애니가 손해보지

않지만 오리아나는 무빙하면서 스킬을 Command: Attack(명령: 공격) 쓰기때문에 일방적으로 한대 맞고 시작할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Command: Attack(명령: 공격)까진 맞을수 있어도 오리아나의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qw를 절대 맞으시면 안됩니다.


오리아나는 직스전과 조금비슷한대요 피관리가 안되고 오리아나에게 주도권이 넘어가서 조금이라도 격차가 벌어지면 


오리아나가 그냥 맞던가 말던가 딜교환했을때 답도없습니다. 파워맞다이했을떈 애니가 무조건 오리아나보다 딜이 


잘나오고 또한 그래야만 합니다 안그러면 타워앞에서 공놀이당하면서 우리 정글욕만 하게됩니다.

애니eMolten Shield(용암 방패)는 또한 직접적으로 딜할수있는 스킬이아니라 6전에 애니는 스킬2개


오리아나는 스킬3개로 라인전하는거라 불리합니다.

최대한 평타와 Disintegrate(붕괴)거리 나왓을때 서로 맞딜을 자주하면서 피를빼고


보통 동템기준 체력바가 60퍼정도였을때 킬각이라고 보기떄문에 각을 잘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나마 유리한점이 있다면 애니Pyromania(방화광)의 스턴으로 시작되는 콤보는 피할수없지만

오리아나의 스킬을은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보고  Flash(점멸) 충분히 반응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어떻게든 미드에서 너랑 나 둘만 있다면 내가 이겨 라는 마인드로 플레이하세요.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하~중)



내가 한창 롤을하는 시즌4 세기말에 카타리나가 엄청떠가지고 밴도많이나오고 많이 만나보았다.


우선 라인전부터 말하자면 애니가 질수가없다.


그냥 카타리나가 뭘하든 그냥 스킬난사하면 딜교이득이다 무조건


운영은 시작에 근접미니언 한두대를치면서 아주살짝만 밀리게하고 미니언 근처에 있으면서


카타리나가 평타로 cs를 못먹게 하면된다. 이게제일 중요한것같다.

제일 안좋은 시나리오는 카타리나의  Bouncing Blade(단검 투척)q가 미니언에 팅겨서 애니한테 맞아 서서히 체력 관리가


안되는것인대 보통 이럴떈 카타리나가 내 미니언 이제 체력이 다없어지니 이 미니언한테 q를 쓰겠지?


라고 앞서생각하면서 그때만 안맞도록 무빙을하면 된다. 보통 q의 발사방향과 직각정도일때 잘안맞는것 같다.


내가 표식이 떠있거나 카타가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등의 딜교를 할것같다 혹은 딜교가 들어올떈 

보자마자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키는것이 도움이 많이된다 그리고 카타리나가 진입해도

그냥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그냥 패면 카타리나는 평타가 근접캐릭이기떄문에


라인전에서 애니를 절대로 압도할수가없고 무조건 주도권이 애니한테 있다. 이를 노리자


카타리나는 아마 라인전하는 내내 빡침을 느껴서 무리하게 딜교를 하려한다던가


애니에게 킬각을 줘버릴떄가 많다. 이렇게 맨탈이 부셔져갈때 솔킬을 노리기쉽고 또한 그럴떄 나온다.


파밍력도 카타보단 애니가좋다.


그럼에도 가장 무서운건 어디서 킬을 처먹고온 카타리나이다.


카타리나가 못커도 킬을 좀 어디서 먹고왔거나 내가 로밍가다 역으로 터져서 만회의 기회가 오면


한타에서는 확실히 카타리나가 애니보다 부각되는 것이 사실이다

아마 우리팀은 카타리나에게 cc기를 넣으려고 신경이 곤두설수밖에없고 실제로 Voracity(탐욕)쿨돌아서


2바퀴정도만 빙빙돌아도 이상하게 한타를 지는 경우가 많다 이것만 조심하면 크게 어렵지않다.

 

 

 


Talon(탈론)탈론(하)

 

상대가 탈론이라면 챌린저 탈론이 라인전 상대라도 이길자신이 있다.

 

우선 탈론은 노코스트 챔프도아니고 근접캐릭이라 아마 상대가 애니라면

 

cs먹기조차도 쉽지않을 것이다. 그냥 스킬사거리 되는대로 무한견제를 하면된다.

탈론은 보통 Rake(갈퀴손)w를 찍으면서 cs를 깔짝깔짝 먹으면서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Cutthroat(목 긋기)이 모두 찍히는 3~4렙에 한번 애니에게 들이댈것임이 분명하다.

이 부분만 조심한다면 탈론은 크게 어려울것이 없는대 애니가 파밍용으로 Disintegrate(붕괴)를 쓸때

 

스킬쿨동안 아주 살짝 빠져있는것이 좋다. 탈론이 딜교를 걸거나 기회를 보통 이럴때 잡기 때문이다.

탈론이 달려들면 애니는 바로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키고 스킬되는대로 Pyromania(방화광)을 이용해서 패주면된다.

 

침묵 사라져서 애니도 스킬을 쓸수있게 됬기 때문이다. 사실상 공략이랄것도 없다.

그냥 6렙에는 피통 70퍼정도면 킬각이라고 보면되고 탈론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궁이 은신이 있어서 아마

 

킬타이밍에 킬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있을것이다. 애니vs탈론은 보통 선빵을 먼저떄리는쪽이 무조건 유리하다

 

탈론이 스킬을 이용한 평캔이 진짜 엄청빠르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 보통 딜자체는 애니가 우세해서

 

전체적으로 쉽다.




Yasuo(야스오) 야스오(중)

 

우선 승률이 거의 최하위급인 야스오를 하는이유는 90%가 재밌으니까 이다.

 

제 티어가 플래티넘인대 대게 이구간 야스오충들은 대게 애니에게 십고통을 맛보다가

 

자기팀에게 까지 욕을먹어 탈주하는 경우가많다. 


평타너프이후로 야스오 상대법이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원래 예전 평타너프이후 야스오는 상대법이 간단했습니다.

애니의 평타를 이용해서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패시브의 방어막을 빼주고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로 딜교를 하는겁니다

 

야스오는 미니언을 타고 q를 쓰고 튀고 빠지는 식의 딜교바꼐 하지못하기떄문.


그런데 평타너프이후로 야스오 실드를 평타로 뺴기가 조금은 어려워졌고


무엇보다도 평타를 치려다가 e로 미니언을타고 애니에게 직접적으로 딜을할 수 있는 상황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평타를 쳐도 야스오가 다가오더라도 애니가 일방적으로 딜을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평타를 조심스럽게 쳐야합니다. 또 실드도 버프되서 몸이 좀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야스오 e는 같은대상에게 1번사용하고 나면 재사용쿨이 길기떄문에 그냥 다가오면 백무빙하면서

 

스킬난사 해주시면 되십니다.

우선 야스오는 선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이 대부분이라 피흡도 안되고

 Wind Wall(바람 장막)로 애니의 q와 평타를 막을수 있긴 하지만 쿨타임이 굉장히 깁니다.


한번쓰고나면 20초정도는 방어스킬이 전무합니다 .

 

몸도 약해서 서로6렙기준 야스오 체력바가 70퍼정도라면 궁점화콤을 넣으면 킬을 딸수있습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중)


 요즘 가장뜨는 챔프중하나인 카시오페아 입니다.


예전엔 평타로 카시를 잘 괴롭힐수 있었지만 지금은 힘이 듭니다...


우선 독을 우선 맞으시면 맞딜을 절대 하셔서는 안됩니다.


저도 처음엔 카시의 무서움을 모르고 스턴하나믿고 카시오페아랑 맞딜을 했었는데


dps가 거의 모든챔프중 원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속도 계속빨라져서 추노하면서 계속 Twin Fang(쌍독니)맞으실수 밖에없습니다.

행여나 맞딜 상황이 오면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만 빠르게 써주고 도망가시는게 가장 이상적이고

카시의 약점은 물몸입니다. 티어가 낮다면 카시의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q 를 잘피해주시면서 


Pyromania(방화광)스턴을 이용해서 딜하고 튀고 하는식의 경우가 제일 좋겠지만


혹시 이번 결승전에서 이지훈선수의 카시가 아지르 솔킬 따시는걸 보신적 있으신지요?


애니도 똑같습니다. 카시오페아가 거의 풀피라 할지라도 워낙 물몸이기 때문에 기회가 있습니다.


상대도 만만치 않다싶으면 무리하시지 마시고 6렙을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Ignite(점화)


카시도 억지로 애니에게 딜교를 할정도로 스킬사거리나 상성등이 좋은 챔프는 아닙니다.


또 중요한점은 카시vs애니는 선빵싸움입니다 정말 무엇보다도 먼저떄리는쪽이 무조건적으로 우위입니다.




Azir(아지르)아지르(상)


요즘 전 아지르가 너무 사기같이 보이지만 역시 이놈도 약점이 있습니다. 물몸이라는것


이건 제라스와 조금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되는데 절대 라인전에서 아지르 상대론


무빙 무빙이 제일중요합니다. 애니와 아지르가 서로 맞딜하는 상황이라면


애니가 무조건적으로 유리하지만 사거리도 짧고 후딜도 길기떄문에 딜교시엔 평타를 자제 하시는게 좋고 


무리하게 딜교를 하셔선 안됩니다. 아지르 스킬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자체가 애니와는 


사거리 차이가 우월하게 심하고 딜도 만만치 않아서 포션만 처먹고 타워끼고 있다가 맨탈만 터지십니다.


1렙부터 시작해서 일방적으로 맞지않는한 애니가 스킬딜 자체는 훨씬 쌔기떄문에

 

라인전에선 최대한 적 원거리와 근거리 사이에 있는 전진포지션을 처음부터 취해주면서


마나소비도 유도하고 주도권을 가져오셔야됩니다.





















 

 

 

 

 

 
















 

 

 

 

 

 

 

 

 

 

 

 

 

 

 작성자 12.29에 군대감 그전까지 공략쓸예정

 다른챔프

 계속 써갈 예정입니다........... 틈틈히 쓰겠습니다


 

 

 


 

 

마치며

Teemo(티모)가 사랑이듯이 Annie(애니)도 사랑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3.3% (15표)
0% (0표)
16.7%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