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0
2/3
【Jungle】▶땅굴벌레의 강림◀ Rek`Sai (계속 업데이트中)

- Reminyan(2014-12-15, 조회수: 1518)

Rek`Sai, The Void Burrower

※ 수정 사항 ※

14.12.15
렉사이 아이템의 대한 고찰 수정
룬 표식, 인장, 문양  확정
마체테 상위 마법 부여 - 포식자 확정
3티어 신발 - 민병대 확정
추천 아이템에 최후의 속삭임 삭제, 삼위일체 삭제

※렉사이 플레이 인증! 팀랭 2판도 섞여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렉사이가 나오자마자 플레이를 시작한 롤닉 BetaTester 입니다.

첫 공략글을 이렇게 적어보네요! 잘부탁드립니다.

첫 공략글인만큼 틀린 점도 있을 수 있으니, 수정사항 및 덧글 달게 받을게요. 티어는 골드1이고, 현재 이 글을 적는 현 시점에서 렉사이를 8판 정도 돌렸습니다.

우선 이렇게 공략글을 적게 된 이유는 이 챔프, 정말인지 저그 바퀴같은 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Rek'Sai(렉사이) << 땅굴벌레같이 생기지 않았음 ? ^오^

저그의 후예를 늘려보고자(?) 팀랭에서도 굴려보기도 했고, 일겜에서도 굴려보았습니다. 아직 신챔이기 때문에 승률이 꽤 괜찮더군요? 킬도 매우 잘나오는 챔프이기도 하구요.

용기를 가지고 이렇게 적어보았습니다. 그럼 공략 시작할게요!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레벨당 공격력 +0.13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3.31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0,762 IP

Mark
우선 표식입니다.

렉사이의 핵심은 정글링을 빠르게 녹일 수 있는 속도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공격력을 올리거나, 공격 속도를 올리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렉사이에겐 Q라는 광역딜이 있고, 추노도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공속룬은 조금 안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패시브로 인해 성장 공격력 룬을 끼더라도 정글링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정룬보단 좀 더 중·후반을 바라보는 성장 룬쪽에 많은 걸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렉사이는 1렙 스탯이 개깡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정글링을 위해 고정룬을 끼지 않아도 됩니다. 실제로 잘만 컨트롤해주면 쌍버프 챙기고 실피로 집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 공격력을 들어줍니다.

Seal
인장은 무조건 방어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 4때 체력 룬이 상향되서 좋아라하고 그 룬만 열나게 끼고 돌아다녀보았는데요. 정글 몹이 졸라 쌔져서 방어룬이 더 좋아졌습니다.

렉사이는 패시브로 인한 피 수급으로 인해 정글러 최대의 난관인 레벨 3을 찍기가 매우 편해졌습니다. 그래서 성장 방어룬을 껴도 처형이 뜨지 않습니다.

렉사이 1렙 방어력은 모든 근접 챔프 통틀어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고정 방어력을 껴서 정글몹의 데미지를 버틸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패시브에 피수급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글링에 별 지장이 없습니다. 성장 방어력을 껴줍시다.

Glyph
정글 몹 잡을 때 마법공격이 들어가진 않잖아요? 한타를 위해 성장 마법 저항력을 들어줍시다.

적이 올 AD일 경우엔 방어룬이나 체력룬 정도로 껴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Quintessence
마지막으로 정수입니다. 정수는 초반 최대의 난관인 정글루트를 돌기 위해 고정 공격력 룬을 낍니다.

렉사이는 추노에 힘이 많이 딸리는 챔프입니다만, 그렇다고 이속룬을 3개 박아넣는 건 비효율적임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속룬 참 좋아하는 이속게이에 속하는 놈이긴 합니다만 W 잠복시 이속이 붙기 때문에 불필요하다고 판단, 과감하게 짤라냈습니다.
실제로 렉사이는 잠복 E 땅굴을 통해 들어가는 챔프이므로 이속룬은 취향 정도로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예시 룬입니다. 저는 범용 룬을 착용하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랄게요.

저는 렉사이를 할때 아래 [P]AD N Deal 룬을 들고 돌았습니다.

이속과 공속을 중시한 정글 범용룬. 속도를 매우 사랑하는 속도게이들이여!!!! 이 룬을 강력 추천한DA!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렉사이는 21 / 9 / 0 확정인 것 같습니다.

9 / 21 / 0 도 생각해보긴 했습니다만, 정글 몹이 디펜 특성 몇개 더 찍은 거 가지고 데미지가 덜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그냥 정글몹이랑 너죽고 나죽자 식의 초반 플레이를 해야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러니 과감하게 오펜에 21 투자합시다.


분노 분노
렉사이에게 재사용 대기시간은 거의 불필요합니다. 그러니 마술은 버리고 분노에 투자.

양날의 검 양날의 검
이 특성 역시 한타에서 들어가 상대방의 공격을 버텨야하므로 뺍니다. 렉사이가 때리는 것보다 적이 나 치는 게 더 아프므로.

장군장군
이 특성이 구지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마땅히 찍을 게 없으므로 장군에 찍었습니다. 다른 곳에 찍으셔도 됩니다!


이 특성은 저만의 취향이니 다들 취향에 맞는 룬을 껴주세요!
렉사이가 탑을 간다면 저는 Flash(점멸)점멸 Teleport(순간이동)텔포를 들겠습니다만

렉사이는 태생이 정글러이기 때문에 가차없이 Flash(점멸)점멸 Smite(강타)강타를 듭니다.

Ghost(유체화) 유체화
유체화도 생각해보긴 했는데, 렉사이에게 이속 증가는 땅굴 쿨타임 돌아가는 동안 추노하겠다는 심보가 아닌 이상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제외합니다. 이놈은 이속에 투자하는 것보다 땅굴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의 대한 맵장악챔프라고 보고 있습니다. 땅굴 어따 써먹으시려구요! 땅굴!!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Passive : 제르사이의 분노

우리 렉사이가 바퀴 인증하는 스킬 첫번째 이유입니다.

잠복 시에 분노를 소모하여 피를 채울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 패시브, 초반 회복량이 거의 포션 1~2개에 필적할 정도인데다가 포션보다 더 빠르게 회복합니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Q : 여왕의 진노/먹잇감 추적

렉사이의 빠른 정글링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렉사이가 정글 태생이라고 확신할 수 있는 스킬이죠.

여왕의 진노는 빠른 정글링 및 한타 시에 적들에게 파고들어 광역딜을 넣을 수 있게 만드는 스킬이며

먹잇감 추적은 포킹용으로 우수하며, 좁아진 시야에서 적의 위치를 들어내게 만듭니다.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W : 매복 / 돌출

렉사이의 사기 스킬 중 하나.

매복 시엔 체력이 차며, 돌출을 했을 경우 주변 적들을 1초 동안 에어본 시킵니다. 또한 고유 지속 능력으로 주변 반경에 적이 있을 경우 적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만듭니다.

미니언 - 작은 원

공성 미니언 or 슈퍼 미니언 - 중간 원

챔피언 - 커다란 원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E  :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렉사이가 정글 태생임을 증명하는 이유 중 하나 + 렉사이가 저그 태생임을 증명하는 이유이기도 한 스킬입니다.

성난 이빨은 분노에 비례해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정글에서 분노 100를 전부 채워서 E를 날리는 경우는 그다지 없다고 전 생각합니다.

땅굴은 렉사이의 빠른 정글링 + 맵장악력 의존도가 높다고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땅굴을 만듬으로서 빠른 정글링과 합류가 가능하지만, 땅굴이 없어지면 렉사이가 할 수 있는 플레이가 매우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총 8개 밖에 만들지 못하지만, 8개나 유지하는 경우는 그다지 없기 때문에 막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땅굴 관리는 자신이 얼마나 렉사이를 잘하느냐 못하느냐로 갈립니다.


Void Rush(공허의 돌진) R : 공허의 돌진

렉사이 버젼 텔레포트@@@@@@@@@@@@@@@@@

1레벨 쿨타임 180초, 3레벨 쿨타임 120초의 이 미친 공허의 돌진은 기본 지속 효과에 공속 증가도 붙어있습니다. 이 스킬로 인해 땅굴의 활용도는 200%, 아니 그 이상의 효율을 보이게 할 수 있으며 텔포보다 쿨탐이 짧습니다(!)

아마 라이엇이 너프 시킨다면 이 기본 지속 효과의 공속을 너프시킬 거 같습니다. 쿨탐 너프는 에바잖아요?

 


렉사이는 땅굴로 시작해서 땅굴로 끝나는 챔프입니다. 적들에게 맵장악을 당해 땅굴이 하나 둘 지킬 수 없게 되면 렉사이의 효율은 땅바닥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정말 단순합니다.


초반 정글 콤보


2레벨 버프 몬스터 잡는 법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잠복 Q)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잠복 W) - 평타 - 캔슬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 평 평 평 - 평타 -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 평 평 평 -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W - 힐링) -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잠복Q) -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잠복 W) -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 평 평 평


이렇게 잡으면 포션 2개까지 전부 합쳐서 체력 절반이 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갱 콤보

렉사이의 갱은 이렇습니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잠복 E) -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잠복Q)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잠복E) -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 평 평 평 -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E)


그리고 아직 2일차이기 때문에 아시는 분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은 모르실 거라 생각하는 콤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잠복 E)를 통한 순간 접근 후에 Flash(점멸)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잠복 E)로 깜짝 에어본을 날릴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콤보를 유용하게 써먹고 있습니다.


여기서 땅굴의 꿀팁은 적 챔피언보다 좀 뒤에 써주시면 바로 에어본을 날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킬 활용 팁

렉사이는 땅굴로 시작해서 땅굴로 끝나는 챔프입니다. 땅굴을 어떻게 뚫고, 어떻게 움직일지에 대해 생각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3가지만 알아두시면 렉사이는 정말 정글을 돌기 편한 챔프로 거듭납니다. 바쁘신 분들은 이것만!


첫 번째

Q로 평타를 캔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땅굴은 사거리보다 긴 지형에 사용할 경우, 스킬 특성상 지


형을 뚫고 땅굴이 생성됩니다.


세 번째

땅굴설치로 적 챔피언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렉사이는 지옥의 3레벨 구간을 견디고, 추적자의 검이 나온 순간 포션의 의존도가 순식간에 낮아지는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게임 시간을 통들어 포션을 사는 구간은 극초반 ~ 중반 들어설 때 까지이며 제가 쓰는 룬과 특성으로 무장한 이상 정글몹은 순식간에 소멸되기 시작할 겁니다.

무슨 마법부여가 더 좋은가?
(추적자의 검: 용사)      vs      (추적자의 검: 포식자)
(마법부여 -용사) vs (마법부여 - 포식자)
현 액셀 공략 대부분이 마법부여 - 용사를 끼고 있습니다만 저는 좀 다르게 생각합니다.
렉사이는 워윅만큼 빠른 정글링을 가지고 있으며, 잘만 컨트롤한다면 자크급의 갱을 돌 수 있는 챔프입니다.
또한 렉사이는 적진을 돌입해 에어본을 먹임과 동시에 적 딜러를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포식자를 올림으로서 1:1 딜량을 높이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 물론 적 탱커진이 가렌이나 나서스처럼 고기방패급이면 마법부여는 용사로 가는 게 맞습니다.
※마법부여 용사를 가는 챔피언 예시※
Garen(가렌)Nasus(나서스) << 노답들 ㅡㅡ

 (추적자의 검: 포식자)
(마법부여 - 포식자)
포식자에 대한 제 생각을 다시 씁니다.
제가 탑렉사이를 두 어번 해보았습니다. 템트리는 썬파 -> 몰락 -> 탱템으로 올렸습니다만.
정글을 돌 때만큼의 딜도 나오지 않고, 탱도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바로 이 포식자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물론 용사를 가더라도 딜로스 구간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만, 앞써 말씀드렸듯이 렉사이 초반 스탯은 매우 출중한 편입니다. 고정? 저그의 후예인 렉사이는 진화하는 템을 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직스나 렝가처럼요!
후반까지의 딜링과 초반 딜로스 구역을 삭제해준다는 점에서 저는 포식자를 강력! 추천합니다.

신발 3티어에 대해서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vs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왜곡 vs 민병대
제가 이 두 아이템을 사용해본 결과
매우 흥했을 때는 왜곡이, 무난하게 컸을 땐 민병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런 고찰을 적은 이유는 바로 민병대 궁 시너지 때문인데요.
궁이 순간이동과는 달리, 그 땅굴로 날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날아가는 도중
민병대가 2초 소모되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매우 흥했을 땐 빠른 점멸을 사용하기 위한 왜곡을, 무난하게 흘렀을 땐 게임이 어떻게 될지 모르므로 민병대가 좋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3티어 신발 민병대
민병대가 더 효율이 좋다는 것이 판명됐습니다.
역시 민병대 짱짱이죠. 왜곡은 꼴릴 때 갑시다. 노쓸모 ㅡ;
점멸 225초 쯤 만들기 위해 왜곡 갈 바에, 3렙 궁 90초마다 돌아오니 그때마다 민병대 효과 받는게 더 좋습니다.


E 의존도가 너무 높은 렉사이를 플레이하면서 느꼈던건  자신의 이속을 올리거나, 혹은 적 챔프의 이속을 낮추는 템밖엔 답이 없었습니다. 히드라나, 트포도 사용해보았지만 히드라는 딜이 쌔지만 추노력이 딸렸고, 삼위일체는 갖추기가 너무 비쌌습니다. 암튼 두 템 모두 딜로스 구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렉사이의 추노력을 만족시켜줄 템을 찾아보았는데, 몰락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렉사이 몰락을 과감하게 추천드립니다.
성능이요? 현재 제 전적을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혹한의 강타와 함께 이중 슬로우로 적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위템인 빌지워터 역시 슬로우가 붙어있기 때문에 빠른 추노력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렉사이의 가장 중요한 아이템!!
그건 바로 와드입니다.
저는 렉사이를 '맵장악 챔프'라고 봅니다.
땅굴이 없어지면 렉사이가 할일이 없어지는 이유도 있고,
잠복 시에 급격히 좁아지는 시야 속에서 감지만으로 적챔프를 확인해야 하는데, 와드가 없을 경우 그 챔피언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렉사이를 플레이할 때 와드가 되어있지 않으면 상당히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와드는 꼭 구비하시고, 팀원들에게도 맵장악을 해달라고 계속 말해줘야합니다!!!!

몰락 이후 템은 적 챔피언에 따라 적절한 탱템이나 아래 추천목록을 보시고 올리시면 됩니다.

☆ 아이템 추천 목록 ☆

(굶주린 히드라 (근접)) 히드라
히드라는 렉사이의 딜량을 미친듯이 올려주는 마법의 물건입니다.
말그대로 모든 것을 철거합니다. 타워와 바론을 제외하고
미니언이든, 용이든, 정글몹이든 전부 순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렉사이가 매우 흥했을 때 몰락 이후 2번째 딜템으로 뽑아볼만한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단점으론 몰락이 이미 있기 때문에 2액티브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겐 비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우리 렉사이에겐 Q광역딜이 있습니다.
그것도 3번 들어갑니다.
또한 잠복W 돌출에도 물리 피해가 들어갑니다.
즉 1초 동안의 에어본으로 충분히 양날도끼를 5번 다 뿌릴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쐐기를 박는 템으로, 매우 흥했을 때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팀이 AD 시너지가 미쳤을 때 가주시면 마이라던가, 마이라던가, 마이라던가
그 AD 챔프가 전부 캐리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아이템을 낀 렉사이도 미친듯이 날뛸 것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삼위일체는 기본적인 효과에 붙은 이속 20 증가와 60증가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또한 평타 데미지 2배로 인한 순간 버스트는 1:1을 최강자로 만듭니다.
솔직히 삼위일체 이거 만능템이잖아요? 체력 올려주고, 마나 올려주고...
그러나 단점으론 삼위일체가 나오기까지 상당한 딜로스가 존재한다는 겁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적 탱커들이 방어력을 덕지덕지 박아놓았을 때 올려줍니다.
물론 그런 상황을 별로 오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 원딜이 노답이라면 올려줘야겠죠?
우리 봇 듀오가 노답일 때 가줍니다.
이미 그 게임은 반쯤 터져있겠지만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란두인 역시 체력과 방어력, 그리고 슬로우까지 붙어있어 렉사이에겐 개꿀템입니다.
추노기가 부족한 렉사이에게 전혀 버릴 것이 없는 템이죠.
AD 방어템으론 꼭 가주세요!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적 AD 평타챔프가 매우 아플 경우 가주시면 됩니다.
이 아이템을 낄 경우 적 원딜은 두려움에 벌벌 떨어야할 것입니다. 렉사이가 안죽거든요 (^오^)
땅굴벌레의 위대함을 체감하실 수 있게 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AP 방어템으론 정점이라고 생각하는 템입니다.
몰락 효율과 패시브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의외로 쏠쏠한 쿨감 10%를 붙여주기 때문에
렉사이에게 가장 잘맞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적 포킹이 매우 거셀 경우나 적 AP CC기가 짜증나실 경우 가는 템입니다.
정령의 형상보다는 조금 구리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진입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적 AP 챔피언이 3명 이상 있을 경우 가는 템입니다.
위의 2개보다 구리지만, 팀을 위해 가는 템이에요.
적 AP 딜이 거세다고 생각하시면 바로 올려줍시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시즌4에 들어서 이 아이템이 개똥쓸모가 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렉사이는 분노챔프인데다가 상대방 마관세팅이나 방관세팅 위주가 잘되어 있다면
마법 저항력이나 방어력을 올리는 의미가 그다지 없음으로 이 아이템을 올려줌으로서
고기방패의 시작을 알려줍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모든 아이템 템트리의 끝을 장식하는 아이템이죠.
아무것도 갈 템이 없을 때 1번 더 부활해서 고기방패를 다시 1번 하고 싶을 때 가주시면 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방관 옵션에 공격속도 증가, 이속 증가가 붙어있어 성능은 꽤 괜찮습니다만...
약간의 미묘함이 붙어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취향껏 올려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렉사이에겐 침묵을 가지고 있는 챔프 대부분이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쉽사리 들어가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고기방패를 자처하는 데마시아의 뚜벅이는 기껏 에어본을 띄워놔도 풍차돌리기로 애를 먹입니다. 거기다가 죽여도 죽여도 단단해져 와서는 한타를 방해버리죠.

한 마디로 노답입니다. 그러나 이 고기방패를 무시하고 딜러진을 없애버리시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가렌의 한계죠. ^오^
르블랑
추노력이 부족한 렉사이에게 르블랑은 거의 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이 분 너무 많이 보이는데, 렉사이 혼자 이 분을 몰아세우는 건 챌린져가 와도 못하기 때문에 밴을 추천드립니다.
워윅
우리의 돌아온 최상위 정글러 워윅입니다.

이 늑대는 노답입니다. 이 위험한 분자와 조우할 시 신속히 땅굴로 도망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한타시엔 카타와 똑같이 워윅 궁을 끊어주기만 하면 별볼일 없어지는 존재이므로 궁만 끊어주고, 팀 딜러들에게 이 위험분자를 맡긴 뒤에 적 진영을 파괴하러 들어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이 답없는 막대기는 시즌 5가 되자마자 다시 OP로 돌아왔습니다.
이 혐오스러운 놈은 확정 CC가 매우 강력해 렉사이가 선진입하기 껄끄럽게 만들며, 이 막대기의 혐오스러운 궁은 저희 딜러진을 와해시킵니다.
거기다 렉사이 정글 도는 것만큼이나 안정적이긴 합니다만...
그것 뿐입니다.
렉사이 매복으로 피들스틱의 위치가 감지되는 점, 피들 빨대 중에 땅굴로 순간 접근 후 돌출로 에어본을 하는 방법등으로 하드 카운터를 칠 수 있다는 점에 미루어 자기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막대기 역시 맵장악 챔프이기 때문에 얼마나 맵 장악을 하느냐로 게임플레이가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카타리나
시즌 5의 돌아온 OP 카타리나입니다. 허리돌림이 예술인데다가 킬을 쳐묵하기 시작하면 답없이 크기 시작하죠.

그러나 우리 렉사이에겐 확정 에어본이 있습니다. 그것으로 인해 카타리나는 제대로 들어오기가 껄끄러워집니다. 1초의 에어본동안 아무것도 못하는 카타리나 정도는 칼날부리만큼이나 약하죠. 그냥 때려잡아 줍시다.

그러나 그 1초의 유예동안 카타리나를 잡지 못하면 역으로 터집니다.
리 신
1티어 정글러 중 하나인 리신입니다.

얘도 피들스틱처럼 자기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6레벨때는 리신이 렉사이보다 반짝 쌔지므로 주의해주세요.
대충 제가 플레이해보면서 조금 어렵다, 혹은 조금 쉬운 챔프들을 나열해보았습니다.

렉사이의 가장 큰 카운터는 바로 CC기─ 특히 침묵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카운터로는 맵장악을 당하는 것입니다.

와드의 필요성과 땅굴이 가장 중요한 렉사이는 말리기 시작하면 고기방패라는 선택지밖에 존재하지 않게 되므로 자진해서 와드를 박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퍼플팀 시작일 경우, 독두꺼비 선스마 -> 블루 -> 레드(도착할 때쯤 강타 쿨이 돌아옵니다)를 먹고 추척자의 마체테를 사러 갑니다.

블루팀 시작일 경우, 돌거북 선스마 -> 레드 -> 블루(도착할 때쯤 강타 쿨이 돌아옵니다)를 먹고 추척자의 마체테를 사러 갑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두 버프를 먹은 후에 선택지가 갈리게 되는데요. 탑에 힘을 실어주고 싶으시다면 늑대쪽을 먹으러 가시고, 봇에 힘을 실어주고 싶으시다면 칼날부리를 먹으러 가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바로 자기 정글에 최적의 땅굴을 블루쪽 정글에 2개, 봇쪽 정글에 2개씩 4개 이상 파놓는 것입니다.

제가 발견한 효율적으로 파는 방법은 미드 라인에서 -> 늑대 캠프(혹은 칼날부리 캠프), 그 후 늑대 캠프 쪽은 독두꺼비 있는 쪽으로 파시고, 레드 캠프쪽은 레드캠프에서 돌거북이 있는 쪽으로 파시면 됩니다.

초반 갱을 갈 때는 라이너가 지킬 수 있는 위치 정도에 땅굴을 파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후 2번째 버프를 먹게 되면 5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 때부터는 적 정글의 역갱을 치기 위해 탑쪽과 봇쪽에 합류용 궁땅굴을 박아놓습니다.

혹한의 강타와 몰락으로 땅굴의 의존도가 높은 렉사이의 추노력을 높여 갱 성공율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와드를 박음으로서 스노우볼을 굴리기 위한 사전 작업을 해놓습니다.


※ 렉사이 꿀팁 ※


2번째 버프를 먹게 되면 렉사이는 6렙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필요 아이템으론 추적자의 마체테 , 단검 2개 포션 3개 신발 하나입니다.


인증 영상

 

중반 운영법

 슬슬 라인전이 끝나고, 각종 이득을 취하기 위해 움직이는 타이밍입니다. 또한 포식자가 올라간 렉사이의 첫 강력한 타이밍이기도 합니다. 렉사이는 한타에서 강한 챔프이기도 하고, 강력하지 않은 챔프이기도 한데요. 렉사이가 한타에서 빛을 발하려면 땅굴과 궁의 활용을 잘해야합니다.

그를 위해 맵 장악을 지속적으로 함으로서 땅굴이 제거되는 것을 막고, 땅굴을 통한 순간 접근 후, 에어본을 먹이는 브루저 역할 혹은 적 진입을 막는 안티 브루저의 역할을 하시면 됩니다.

단 브루저 역할로 들어갔을 경우, 확실하게 에어본을 2~3명 이상 띄워주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렉사이가 초중반에 얼마나 게임을 굴려서 이득을 취했느냐로 게임이 갈리게 됩니다.

후반에서의 렉사이 시너지는 초중반처럼 강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맞게 중반 때처럼 브루저 혹은 안티 브루저의 역할을 수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렉사이의 팀파이트 역할은 진입하여 적 진영을 와해하느냐, 들어오는 것을 막을 것이냐 두 가지로 정해집니다.

돌출에 붙어있는 확정 에어본을 최대한 맞추는 것이 관건임과 동시에 적 채널링, 진입을 막을 수도 있는 챔프이므로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별 대응법은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렉사이는 프리 시즌에 들어서면서 모든 정글러가 하향평준화 된 와중에 신챔프의 사기력을 풀풀 풍기며 나타난 녀석입니다. 렉사이에 대한 이해도는 9판밖에 플레이하지 않았지만, 높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렉사이 정글 미러전에선 아직 져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영상 하나를 첨부하며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제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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