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45.5% (20표)
2.3% (1표)
52.3% (23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21
9
0
미입력
23/44
배드공략으로 시즌 마무리

- 문도랑(2015-11-11, 조회수: 27345)

 

20141214~ing

 

블라디를 픽하기 좋은 상황

- 우리팀에 나를 제외하고 AD가 많은 편일 때

- 우리팀에 이니시를 걸기 좋은 챔피언이 있을 때

- 우리팀에 블라디 궁과의 시너지가 좋은 한타 챔피언이 있을 때

 

블라디를 픽하면 안좋은 상황

- 적팀이 스플릿에 강한 조합일 때

- 적팀에 CC기가 많고 기동력이 좋을 때

- 적팀에 포킹 챔피언이 많을 때

 

 

미드블라디

-블루를 안먹어서 정글러가 고맙다하면 뿌듯해진다.

 -라인이 짧아서 갱회피가 쉽다.

-하지만 와드를 안박으면 탑에서도 찌르고 봇에서도 찔려서 잘 터진다.

 

탑블라디

-그냥 흔한 블라디다.

-요즘은 텔들라고 압박해서 부담스럽다.

-탱커도 아니라 더 부담스럽다.

 

 

한번에 쓴게 아니라 말투가 많이 바뀝니다 이해좀.

 

 

  

 

 

 

 

최근 전적

 

 

 

 

블라디미르 모1이고 2013년 10월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블라디미르만 파고 있음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도살자비전 검

도살자는 평타와 단일 대상에 대한 스킬 Transfusion(수혈)에 추가 피해를 입히고

주문 검은 평타에 주문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므로

특성을 둘 다 찍어주면 초반 파밍에 큰 효율을 볼 수 있어요 .

 

도살자빼고 약점 노출을 찍든 분노을 찍든 그건 취향임 .

 

요즘은 일단 간단하게 말하자면 Ignite(점화)Flash(점멸)을 기본으로 들고

상대가 절대 솔킬을 못딸거같거나 탑가는데 상대가 텔드는 챔이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을 듭니다 .

 

아래는 전에 적어놓은 스펠 설명임 .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에서 유체화점멸에 비해 솔킬을 쉽게 딸 수 있고

적팀 조합이 지속 싸움보다는 한번에 죽여야된다 싶을 때에는

유체화점멸로 꾸준히 EQ를 쓰는게 아니라 중반 블라디의 괴랄한 폭딜로

REQ점화면 미드원딜은 말린게 아니면 무조건 죽더라고요

점화 들 바에 유체화들어서 EQ 한번더 꽂는게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보통 EQ맞으면 빈사상태가 되서 도망가느라 또 EQ를 쓸 거리를 안내줍니다 ㅎㅎ

한번에 점화까지 걸어서 바로 죽이는게 더 좋을 때도 있어요

 

 

Ghost(유체화)Flash(점멸)

한타지향형 스펠로 최근들어 많이 보이는 스펠입니다 .

기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도주와 추노에 능하고 갱킹 회피가 뛰어납니다 .

단점은 초반 2대2 싸움에서 점화가 없기 때문에 불리하고

같은 이유로 점화가 없어서 라인전에서 킬각을 잡기 어려워요 .

한타 페이스로 넘어가면 유체화 점멸의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

요즘은 Ignite(점화)Flash(점멸)드는데 이게 초반 솔킬따기에 너무 좋아서

Ghost(유체화)Flash(점멸)들어서 한타 볼 바에 Ignite(점화)Flash(점멸)들고 라인전 터트리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잘 안듭니다 .

 

 

Teleport(순간이동)

확실히 CC기가 없고 로밍이 똥인 블라디미르에게

절대 어울리지 않는 스펠이지만

현 탑 메타가 주로 텔포를 들고 다른 라인을 풀어주는 경우가 많아요 .

-라인은 밀어야되는데 곧 한타가 열릴거 같다- 이런 상황이 많은데

이럴때 텔포가 있으면 편하고 6~7레벨 때 봇에 싸움열고 텔타면

대부분 손쉽게 최소 더블킬을 먹고 게임을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요즘 이 스펠만 듭니다 . 라인전에서 꼭 킬을 따야할 경우에는 점화 점멸 .

 

 

 

그냥 적응된 걸 쓰는게 정답인것 같네요 .

블라디에게 잘 맞는 스펠은 Ignite(점화)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정도가 있다는것만 알아두면 될 것 같습니당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레벨까지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찍어줍니다 .

 9레벨은 블라디미르가 Transfusion(수혈)를 마스터하는 레벨 ,

11레벨은 블라디미르가 Hemoplague(혈사병)을 2레벨 찍는 레벨 ,

13레벨은 블라디미르가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마스터하는 레벨로

 

9~13레벨이 블라디미르의 왕귀의 시작이자 강력한 구간입니다 .

 

스킬

 

Crimson Pact(핏빛 계약)

추가 체력 40 -> 주문력 1

주문력 1 -> 체력 1.4

(서로 중첩 불가)

 

여기서 중첩 불가라는건 체력 40이 올라서 주문력 1이 올랐는데

그 주문력으로 다시 체력이 1.4가 오르는게 안된다는거임

마찬가지로 주문력이 올라서 체력이 40 올라도 그걸로 주문력 1이 오르지 않음

 

흔히 딜을 올려도 탱이 되고 탱을 올려도 딜이 된다고 불리는 S급 패시브 .

효율이 주문력 올릴 때 얻는 추가 체력 > 체력 올릴 때 얻는 추가 주문력이에여 .

블라디미르가 딜을 가는 이유 중 하나 . 

 

Transfusion(수혈)

90/125/160/195/2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25/35/45/55(+0.25AP)의 체력을 회복

 

적의 체력은 깎고 나의 체력은 회복시키는 졸렬하고 사기적인 스킬임 .

피해량 자체도 나쁘지 않은 편에 노코스트 스킬이기 때문에 쓰면 무조건 이득 .

 

대신 초반 쿨타임이 10초나 되고 사거리는 600 밖에 안되므로

초반에 Transfusion(수혈)는 함부로 쓰면 안되며 CS는 평타로 챙기고 견제용으로 씁시다 .

9렙 넘기면 쿨짧으니까 무리하게 견제안하고 미니언먹을때 씀 .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2초동안 80/135/190/245/300(+0.15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

 

현재 체력의 20%를 소모하기 때문에 체력이 많을 때에는 아껴두는게 좋아요 .

2초동안 적에게 타겟이 되지 않아 타겟팅 스킬을 쓸 수 없고 논타겟을 피할 수 있는

반무적 S급 회피 스킬이고 Transfusion(수혈)와 마찬가지로 좋은 만큼 초반 쿨타임이 길고 후반에는 짧음 .

26초나 되는 대다가 의존도가 높아서 한번 빠지면 말리는 상황에는 쿨타임동안 줜나게 사려야됨 .

후반 한타에선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2번 이상 쓸 수도 있어 엄청난 광역 어그로를 끌 수 있어요 .

깨알 피수급으로 많은 적을 상대로 비빌 경우 체력 소모량보다 회복량이 많을 때도 있어요 .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60/85/110/135/160(0.45AP)-120/170/220/270/320(+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힘

한 스택 당 치료 효과 및 재생력이 4/5/6/7/8% 피해량과 소모량이 25% 증가

 

스택을 쌓을 때마다 피해량 , 피흡량이 증가하지만 소모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생각없이 스택 쌓으면 좋다고 쿨마다 써주면 자해하기 이만큼 좋은 것도 없어요 .

또, 스택쌓는답시고 초반 라인전에서 이 스킬을 자주 쓰면 라인도 밀게 되고 ,

그만큼 갱킹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머리를 굴려야 됩니다 .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견제할 때만 써주고 라인을 당겨야 할 때에는 미니언이 안맞도록

떨어진 후에 스택을 쌓아주도록 하며 라인을 당겨야 할때는 Transfusion(수혈)로만 견제해주세요 .

 

근데 이게 의외로 캐스팅 시간이 길기 때문에 추노/도주할 때는 쓰지 맙시다 .

아그리고 이거 제발 딸피일 때 쓰지 마셈 . 점화걸렸는데 이거쓰다가 디지는거 극혐

 

그라가스 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처럼  블라디도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이 가능합니다 .

적팀이 체력 1/3정도 남았을 때 블라디 스킬거리 간신히

안닿게 도망가는 경우가 한판에 한번은 꼭 나옵니다 . 이럴때 맨날 Flash(점멸)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해왔는데 이러면

모션때문에 적팀이 도주기 써서 사는 경우가 많았는데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ransfusion(수혈)하면 킬할 확률이 상당히 늘어남



Hemoplague(혈사병)

혈사병에 감염된 모든 적을 5초동안 모든 피해량을 12% 증가시키고

5초 뒤 150/250/35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힘

 

'모든'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한타 때 5인궁=캐리

그리고 제발 궁만쓰고 바로죽지 마셈 그래놓고 한타지면 니탓임

적팀이 뭉쳐있어도 팀원 호응 생각하면서 들어갑시다

 

그리고 궁 데미지도 12% 추가 피해가 적용되기 때문에 따지고보면

궁 피해량은 168/280/392(+0.784AP)라고 보시면됨 .


 

스킬 콤보

 

블라디미르의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입니다.

확실히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로 잃은 체력을 Transfusion(수혈)로 회복하며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의 깨알 피흡증가로 Transfusion(수혈)의 흡혈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가장 효율이 좋고 그만큼 알려진 콤보입니다 .

1/3정도 남은 적을 추격할 때에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Transfusion(수혈)를 주로 사용합니다 .

이 콤보에 대한 설명은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스킬 설명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

 

궁을 배우기 전 풀콤보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이고

 

궁을 배운 후 다이브 콤보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Hemoplague(혈사병)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에요 .

Hemoplague(혈사병)을 먼저 쓰면 적이 도망가거나 지속 시간동안 싸워주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를 쓴 후Hemoplague(혈사병)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됩니다 .

 

궁을 배우고 나서 풀콤보는Hemoplague(혈사병)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에요 .

라인전에서 이 콤보는 상대가 도주기가 없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

 

블라디미르 풀콤보는 Hemoplague(혈사병)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에요 .

 

너무 콤보를 의식할 필요 없고 사실 한타에서는

그냥 안죽고 무빙하면서 쿨 돌아올 때마다 꾸준히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해주면 됩니다 .

 

시작 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대부분의 딜이 단일이거나 평타 기반일 때

*이게 저항력 적용 이전의 피해량에서 피해량이 8 감소하는거라

다른 시작템과 효율을 비교했을 때 갈 이유가 없다네요.

때문에 요즘에는 안가고 있습니다.

상대의 주딜이 단일일 때만 갑니다.

ex)Gangplank(갱플랭크)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Akali(아칼리)Irelia(이렐리아)Kennen(케넨)Teemo(티모)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빡센 AD일 때

ex)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Lee Sin(리 신)Riven(리븐)Yasuo(야스오)Jax(잭스)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가 비교적 쉬운 챔피언이거나 자신 있을 때

*이게 선템으로 의외로 좋음. 갈거없으면 그냥 이거 가셈

2판 중 한판은 선템 이걸로 감. 절대 이상한 선템이 아님

ex)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Shen(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자신이 무빙에 자신이 없거나 이속이 중요한 상대일 때

ex)Garen(가렌)Nidalee(니달리)Lux(럭스)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hyvana(쉬바나)Singed(신지드)Hecarim(헤카림)

  

아이템 설명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이건 진짜 블라디를 위한 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님 .

가끔 딜로스가 심하다는 둥 흡책을 안가는 블라디가 있던데

물론 패치전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가 하위템일 땐 마나젠이 블라디에게 안맞아서

약간 고민하기도 했지만 저번 패치 이후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로 바뀌면서 무조건 갑니다 .

바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올린뒤 다른 코어템을 먼저 뽑은 후 나중에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을 완성합니다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블라디미르 한타의 꽃 .

한타를 하고나니 존야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꼈다 .

상대 조합이 존야가 있어야만 할거 같다 . 할때 사면되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죽기 직전에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시전해주면 5초는 더 버틸 수 있어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어그로끌다가 풀리자마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쓰고 도망가면 됩니다 .

블라디의 한타는 존야가 나왔을 때부터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님니다 .

20151111 존야가 너프만 먹네요.. 이제 가야할지 고민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딜도 늘어나고 체력도 늘어나고 흡혈도 많이하게 되는 만능 템 .

흥했을 때 2~3코어로 뽑아주면 상대 미드원딜 사르르르르 녹으면서 희열 느낄수 있음 .

5.13 때 버프먹고 나서 이건 개인적으로 모든 AP챔의 필수템이라고 생각함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AP가 많다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아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근데 상대가 탱커가 많으면 둘다가도 상관없긴한데 블라디는 갈템이 너무 많음

 


 

(리안드리의 고통)

 

다들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 다행이지만

혹시나해서 말하지만 블라디미르랑 이건 절대 어울리는 템이 아니에요 .

적의 체력에 비례하는 도트데미지를 입히는데 , CC기에는 2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

때문에 럼블은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 티모는 Noxious Trap(유독성 함정)의 슬로우와 도트데미지가 시너지가 좋아서 가지만

블라디미르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제외하곤 슬로우가 없고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하나 때문에 리안드리를 가는건

비효율적이고 , 더 좋은 아이템들이 많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물론 체력과 주문력 , CC로 블라디와 어울리는 템은 맞지만

블라디는 의외로 폭딜이 되서 이거 갈바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한번에 적을 죽이는게 나은 거 같음 .

5.13 때 PBE에서 언급된 라일라이 리안드리가 변경 없이 적용된다면 큰 버프라서 연구해보려고 함.

5.13 기준으로 지금 라일라이가 블라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에도 둔화량이 40%나 감소해서 써보니까 좋네요 .

연구 중입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AP템 모두 바뀌고 나서 자주 써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걸로 이동속도를 올릴 바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 상대의 이동속도를 늦추는게 팀원에게도 이득이라고 생각함니다 .

추노할 때에도 이거보단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추노하기 좋아서 이거 갈 바에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가는게 나은거같음 .


신발

 

신발은 거의 고정으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올려주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상대가 올AD이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CC기가 많고 AP도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초반에 게임이 제대로 터져서 우리가 뭘해도 이긴다 싶으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올려도 됩니다 .

초반부터 적팀 기지까지 밀어논 상태에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통해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 .

 

요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것만 가는데좋은듯

 

한타 한번 한번이 중요할 때에는 Ghost(유체화)Flash(점멸)에 날개를 달아주는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Ghost(유체화)Flash(점멸)=(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이라는 생각때문에 이 스펠아니면 왜곡을 안갔는데

블라디에게 의외로 점멸이 이니시와 생존 등 여러모로 중요해서 왜곡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타보다 운영,스플릿이 중요하고 자주 한타가 열린다 싶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우리집이 밀려서 빠른 백업이 필요하다 싶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을 가줍니다 . 

 

 


빌드

 첫 귀환 때는 돈이 된다면 대부분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사옵니다.

상대가 AD일 때 말렸다 싶으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을 산 이후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삽니다 .

이후 상대가 AD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가 AP라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바로 사줍니다 .

 

 

너무 흥해버렸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후에 바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릴 때도 있습니다 .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이 5.13 때 너프되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와 중첩이 안되기 때문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로 냅두다가 후반에 올립니다 .

 

 

보통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면 템칸 하나가 남는데

상대가 뚜벅이가 많다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 경우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후 바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도 무방함),

탱이 필요하거나 상대가 AP가 많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둘다 아니라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사줍니다 .

극후반에 풀템나왔는데 돈이 남고 한타가 중요하다면 신발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사기도 합니다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Guardian Angel(수호 천사)정도 한에서 템을 올려주면 됨 .

 

 

 

무난했을 때 풀템은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상대가 4AP거나 상대 AP가 잘커서 딜을 감당하기 벅찰때에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빼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가 1AP거나 올AD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말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상대 라이너만 AP인데 잘컸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기도 함)

상대팀에 하드CC가 전혀 없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말고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

딱 상대 조합을 봤을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큰 효율을 보기 힘들것같다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빼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신발 사는 타이밍은 눈치껏!



Sight Ward(투명 와드)

 

귀환할 때마다 와드는 꼭 사와야한다 블라디라면 더더욱 .

와드 살 돈이 아깝다고 생각하면 절대 안되요 .

 

영약

 

한타가 중요하고 나보단 팀원이다 싶으면 (강철의 영약)을 올려주고

내가 흥해서 내가 캐리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마법의 영약)을 올려주고

운영,스플릿이 중요하다면 (폐허의 영약)을 올려줍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트린은 6렙 전에 이득 못보면 평생 CS도 절하고 먹어야 되지만
그래도 초반에 최대한 견제하며 차이 내거나 킬 따내면 그 후에도
계속 이길 수 있음 . 6렙 전에 어떻게든 무난하게 크는거 막아야됨 .
근데 이게 중요한게 라인전도 분명 트린이 이겨서 블라디가 아 버티면서
라인빠지면서 미니언 먹고 왕귀해야겠다 해도 후반간다고 존재력이
트린과 블라디가 크게 차이나는 것도 아니다 . 오히려 적이 스플릿에
강하고 한타를 안열어주면 트린은 신명나게 포탑밀고 억제기밀고
막으러 오는애들 대가리 쪼개면 답이 없다 . 게임 내내 힘들기 때문에
블라디미르의 하드 카운터로 알려져있다 . 지옥 .
피들스틱
피들은 스킬 구성 자체가 블라디미르에게 쥐약이라서
상대가 정글 피들이면 라인전도 까다롭고 한타도 까다롭다 .
피들 W도 블라디 W로 씹을 수 없고 피들 궁을 끊을 수도 없다 .
사기적인 스킬 구성으로 갱킹이 매우 좋은 정글 피들은
뚜벅이 블라디에게 라인전 내내 끝없는 고통을 선사한다 .
라인전에서 6렙 전에는 피들 갱와서 아 W 쓰고 ㅌㅌ해야겠다하면
즉발 공포 걸어주고 으앙 공포 끝나면 바로 W야지 ㅌㅌ하면
침묵을 걸어주고 아 침묵 끝나면 빨리 도망가야겟다 하면 죽어있다 .
한타도 진영파괴에 블라디를 빨면 빨아라 하면서 빨려줘야된다 . 지옥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ㅎㅎ 상대 티모만나면 행복함니다
1렙 때 Q빨고 빠지면서 Q쿨마다 들어가고
2렙 때 EQ빨고 빠지면서 Q쿨마다 들어가면서
견제만 꾸준히 하다가 집갔다오면 그냥 원콤ㅎㅎㅎ

 

 솔직히 요즘 블라디는 씹사기라 대부분 챔피언은 씹어먹음 . 아래는 탑챔 기준인데

미드에서도 라인전이 힘든 애는 딱히 없고 로밍다니는게 짜증날 뿐임 .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中) Cloth Armor(천 갑옷)

Apprehend(포획) 거리계산을 잘해주면서 카이팅을 해줍니다 .

Apprehend(포획)에 끌렸다면 바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써주고 깨알슬로우 묻히고 빠져주세요 .

차피 쿨도 비슷하기 때문에 쿨동안 또 끌려서 죽을 일도 없고 괜히 맞딜하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Hemorrhage(과다출혈)때문에 절대 못도망가요 .

6렙 이후에는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씹어주는게 중요함 . 피하기 의외로 쉬움 .

 *지금 리메이크되고나서 천상계 벤률,승률,픽률 상위권

이거 너프먹기 전까지는 그냥 벤하셈

 

Rumble(럼블)럼블 (中~上)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못하는 럼블은 열관리도 못해서 딜도 약하고 견제는 견제대로 다맞아주면서

자기 피까인거 보고 쫄아서 하루종일 사리는데 이런 애들은 정말 쉬움 .

근데 잘하는 럼블은 블라디 카운터급으로 힘듬 ..

라인전에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하러갓다가 럼블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조지면 살살 녹음 .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맞을 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써도 데미지 들어가고 한타도 비슷비슷해서 그냥 냅두면 힘듬 .

하지만 스킬 구성이 참 애매한게 럼블은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때문에 라인을 밀게 되있는데 정작 생존기는 애매함 .

갱 ㅈㄴ 불러서 초반에 많이 따노면 1ㄷ1도 쉽게 이기니까 갱 부르세요 . 라인전 심각하게 편해짐 .

 

Riven(리븐)리븐 (中~上) Cloth Armor(천 갑옷)

 

얘도 럼블이랑 마찬가지로 못하는 애는 역으로 카운터칠 수 있지만 잘하는 리븐은 힘듬 .

대부분 1렙Valor(용맹)를 찍고 오는데 블라디Transfusion(수혈)가 즉발이라 대부분 예측으로 피함 .

때문에 초반에 달라붙으면 Valor(용맹)쓸텐데 쉴드 풀릴때까지 기다려줫다가 Transfusion(수혈)빨아줍시다 .

이게 라인전에서 많이 중요함 . 리븐 들오는데 괜히 Valor(용맹)에다가 스킬 꼬라박으면 딜교 손해가 심함 .

피 좀만 까여도 바로 킬각 잡고 다이브치는게 리븐이라 한번 실수하면 바로 따이기 쉬움 .

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와 Ki Shout(기 폭발)를 대부분 비슷한 타이밍에 쓰기 때문에 그 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피해야 됩니다 .

무리해서 들어올 때 기회 놓치지말고 침착하게 풀콤보 꼬라박으면 리븐도 나름 유리몸이라 잡을 수 있습니다 .

정 힘들면 갱부르세요 . 이것도 거리만 주면 들어오는 놈이라 호응하기도 쉬움 .

*걍 벤하셈

 

Swain(스웨인)스웨인 (中上)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가 단일 스킬도 피해량 감소해서 초반 스웨인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딜 확줄어듬 .

초반에 쫄지말고 스웨인이 스킬날릴때 맞지만 말고 같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로 딜교해주세요 .

6렙 전에는 라인유지력 블라디가 훨씬 좋고 6렙 후에도 점화걸고 패면 의외로 잘 녹음 .

Nevermove(부동진) 못피할거 같으면 과감히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써서 피해주세요 .

 

Xin Zhao(신 짜오)신 짜오 (中) Cloth Armor(천 갑옷)


초반에만 사리면서 그냥 라인 당기세요 . 짜오 할거없습니다 .

템 좀 나오면 E로 들어와도 3타만 W로 피하거나 거리 벌려서 안맞으면 딜교도 비슷하고

도주기도 없어서 한번 우위 갖게되면 다이브도 쉽게 할 수 있어요 . 초반에만 버팁시다 .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中) Cloth Armor(천 갑옷)


 이런 챔피언도 있었나요? 어렵다는데 라인유지력만 쓸데없이 좋은거니까 서로 파밍하다보면

후반가서 알아서 잉여되요 . 시간은 언제나 블라디 편입니다 .


Yasuo(야스오)야스오 (中) Cloth Armor(천 갑옷)


못하는 애면 쉬운데 잘하는 애가 잡으면 미니언타면서 딜교 일방적으로 하고 빠지니까 골치아픕니다 .

야스오가 잘한다 싶으면 첫번째 라인전에서만 버텨줍시다 . 집갔다오면 뭘해도 이깁니다 .

Q 3타 웅덩이로 피해주고 장막에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 꼽지만 않으면 이김 .

 

Olaf(올라프)올라프 (上)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Yorick(요릭)요릭 (中上)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中~上)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Kayle(케일)케일 (中上)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上) Cloth Armor(천 갑옷)

 

Fiora(피오라)피오라 (中) Cloth Armor(천 갑옷)

 

Hecarim(헤카림)헤카림 (上)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1레벨

적이 1레벨 때 뭘 찍었는지 확인하고 근접 딜러라면

거리가 될 때마다 최대한 평타 견제를 해주고

Transfusion(수혈)는 무조건 챔피언한테 쓰고 CS는 평타로 챙겨줍니다

적이 들어오는 만큼 빠지다가 적이 빠질 때 다시 들어가며

평타와 Transfusion(수혈)를 최대한 써주면 대부분 딜교는 이득봅니다

평타 견제는 부쉬 밖에서 평타 때린 후 부쉬 안으로 들어가고 반복 .

블라디 평타 어차피 한대한대는 약하니까 무리해서 평타견제는 절대 금물 .

 이런 식으로 카이팅하면서 딜을 넣으면 1레벨에서는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견제보다 파밍에 집중한다 .

 견제하지 말라는게 아니라 괜히 견제하다가 CS 놓치지 말라는거다 .

 

 극초반에는 Transfusion(수혈)는 즉발 평타,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광역 평타라고 생각하면서 CS먹자 .

괜히 너무 빨리써서 딸피로 미니언 놓치지 말고 최대한 늦게 써서 놓치지 말자 .

 

 CS는 꾸준히 먹는게 가장 중요하다 .

 라인전은 끝났을지 몰라도 한타를 안할때에는 라인밀고 더티를 반복

 

 블라디는 대치가 길어지면 상당히 불리하기 때문에 이니시 바로 걸지 않으면 최대한 대치는 피한다 .

 

 이니시열리면 딜러진 뭉친곳에 궁깔고 원딜 옆에서 딜넣는다 .

 궁쓸땐 호응을 생각하고 궁쓰자 .

 

 

Transfusion(수혈) 쿨이 1~2초 남았는데 딸피에 점화 걸렸다고 괜히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쓰지 말고

Transfusion(수혈)을 쓸 수 있는 적을 빨리 찾아야 함

정 안되면 점화 걸릴 때 앞Flash(점멸)Transfusion(수혈)로 피수급해서 살 수도 있음

 

 

스킬 팁

Transfusion(수혈)하면 평타 캔슬되고

Wind Wall(바람 장막)에는 Transfusion(수혈)데미지는 들어가는데 피수급은 안됨

Spell Shield(주문 방어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iposte(응수)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하면 둘다 무시하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표식이나 Ignite(점화)Drain(흡수)같은 도트데미지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상태에서도 데미지 들어가고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oul Shackles(영혼의 족쇄)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같은 스킬도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써도 범위에 들어오면 스턴되고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같은 스킬은 모션 보일 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쓰면 씹을 수 있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이 원래 타겟이 된 이후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써도 데미지 들어갔는데 오늘 만나보니까

맞은 다음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썼는데도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안에 있으니까 데미지가 안맞네요 . 패치된듯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도 베이가 리메이크되면서 그냥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쓰고 지나가지네요 .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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