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0% (6표)
8.3% (1표)
41.7% (5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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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4) 마관 탑,정글 세주아니. 수정

- 적색의제비(2014-12-25, 조회수: 42155)

공략 대폭 수정합니다. 그냥 다시 쓰는게 빠를정도.

역시 마관세주를 고집하던 저에게 탱세주는 어울리지 않았나봅니다.

마관세주 실험삼아 한두판 해보니 매력에 빠져나올 수가 없어요.

광역딜 , 광역CC , 탱킹 .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마관 세주를 소개합니다 !

그리고 굳이 탑으로 안가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자 한번 가봤는데 정글링도 빠르고 돈 수급도 잘됩니다.

오히려 탑 가서 망하는 것보다 돈 많이벌어요.

그리고 탱세주 랭크에서 계속 연구하다가 강등당함ㅋ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006
  • 체력
    +24.12
  • 쿨감소
    -4.98%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0,453 IP

빨강 - 마법관통력  정글은 공속룬.

노랑 - 고정방어 , 성장방어 . 성장체력 세개중에 하나 취향에 맞는대로 혹은 상대를 보고 들어주시면 됩니다.

전 성장체력룬을 듭니다.

패시브 덕분에 방어력도 어느정도 확보가 가능하고 후반 W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당.

파랑 - 고정 쿨감 6개 , 나머지 세개는 고정마저나, 고정주문력, 성장주문력 중에 아무거나.

왕룬 - 고정주문력

이외에 룬은 좋을것같은게 딱히 없어보여 실험해보지 않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9/21/0

공격적인 특성과 수비적인 특성

라인전을 보는 특성과 한타를 보는 특성

이라고 생각합니다.

21/9/0를 가면 라인전에선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별로 큰 효과가 나오진 않을 것 같아요.

Q에 퍼뎀도 사라져서 Q -E 딜교도 힘들어졌고

W를 돌리는 4초동안 붙어서 딜교를 해야된다는 건데

그러기엔 탱이 너무 약하고 딜도 잘 나오지 않습니다.

고로 9/21/0을 가서 딜교를 최소한으로 하고 라인을 버티며 갱을 부르는 방식이 더 낫다고 생각해서

9/21/0을 들었습니다.

전 정글갈 땐 이렇게 듭니다.

오펜스에서 세주아니가 찍으면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나머지 강력한 일격(쌍관)이라던가 대파괴(피해량 3퍼), 주문 연성 및 무기 연성은 찍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입니다.

굳이 디펜스를 버리고 투자하진 않았습니다.

탑갈때 특성입니다.

9/21/0 을 들었을 경우 딜교가 거의 성립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1/9/0 을 한번 들어보니 체감이 정말 다르더군요.

위에 정글특성을 들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마법사를 빼시고 처형인에 투자하셔도 괜찮습니다.

 

 

점멸은 고정으로 들어줍시다.

유체화를 들었을 때 끝까지 따라붙어주면서 추노가 가능합니다만

점멸만큼 다양한 플레이는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CC가 강력한 세주아니 이므로 점멸을 들어주시는게 더 많은 변수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세주아니로 솔킬은 사실 거의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점화를 드는 이유는 초반 2:2 상황이나 다이브를 치거나 당한 상황에 매우 쓸모있기 때문입니다.

텔포는 안그래도 CC가 많아서 로밍이 좋은 세주아니에겐 정말 좋은 스펠입니다.

바텀에 갱이 와서 위험한 상황에서도 세주아니가 등장하면 상황역전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점화, 텔포

텔포로 바꿨습니다.

점화 = 라인전에 힘을 보태겠다.

텔포 = 소규모 한타가 열리면 빠르게 참여해 힘을 보태겠다.

저는 세주아니 특성상 라인전보단 한타위주로 플레이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텔포로 바꿨습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단 W 선마는 거의 확정인 것 같네요.

E선마도 해보았지만 정글링도 느려지고, 갱킹도 약합니다.

할 필요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W선마 시 단점이라 함은 W를 키고 평타를 쳐야하는데

그 사이에 CC기를 맞으면 내려찍기를 못 할 수도 있다는 것과

휘두르는 딜이 4초 동안 1초마다 데미지 이기때문에

한번이라도 안맞으면 딜의 4/1이 깍인다는 것 입니다.

그래도 지금으로서는 W 선마가 제일 좋기에 W 를 선마하고

두번째로는 E 를 찍어줍시다.

쿨타임이 줄어들 수록 좋은건 Q 보다는 E 입니다. 게다가 슬로우량도 늘어나죠.

세주아니의 서리는 E 스킬의 패시브인데 4초 지속입니다.

이 서리를 한번 터트리고 다시 적용되는 시간은 E의 쿨타임이 정확히 4초 이하가 되었을 때.

즉 E의 쿨타임이 짧을 수록 서리가 붙는 시간이 짧아지는 거죠.

E를 3렙만 찍어도 W 돌리는 동안 서리 한번 더붙어요. 상대 딜러진을 계속 해서 괴롭혀줄수 있습니다.

써보시면 알거에요. 여러가지 많이 많이 많이 ! 좋습니다.

 

스킬 콤보

콤보 랄게 별로 없습니다.

Q - W - E 를 무슨 순서로 쓰느냐 그 차이에요.

Q 를 먼저 쓰는 상황은 딜교를 하면 무조건 이긴다거나 킬각이 나왔을 때.

W 를 먼저 쓰는 상황은 딜교 할때 혹은 상대가 가까이 근접했을 때

E 는 먼저 쓸 순 없기에 평 E W (평 W) 정도가 되겠네요.

 

 

.

스킬 활용 팁
.
 
 되도록 라인전이나 갱킹할 때 Q로 진입하지 마세요.
하나뿐인 도주기를 진입으로 사용하는 것이기에 잘못하면 스킬 다빼고 멍하니 있다가 죽어야합니다.
세주아니 스킬 활용은 꽤나 많은데
첫째로 Q 점멸 이 있겠네요.
누구나 알듯이 그라가스 E 점멸 , 쉔 도발 점멸 , 람머스 점멸 박치기 등등.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Q가 끝나갈 때 쯤에 점멸. 그라가스 E 점멸 , 람머스 점멸 박치기와 같이 다중 에어본도 가능합니다.
그 다음은 Q 궁 or Q 점멸 (순서상관없음) 궁.
사거리를 최대로 늘려서 먼 거리에서도 한타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한타를 압살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이거하고 안으로 들어가서 W 돌리다보면 죽습니다.
Q R 을 쓰고나면 E 터트려주고 딜러를 지켜주세요.
한타에서 탱킹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죽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별로 쓸 일은 없지만 알아두면 좋은 Q 점멸 R 입니다.
위에 쓴 Q R 이랑은 다른겁니당.
궁극기가 제일 앞에 있는 유닛을 맞추고 주위에 스턴을 주잖아요?
그래서 뭉쳐있거나 모여있는 상황에도 앞에서 탱커가 궁극기 각을 막아버리면
잘못하면 탱커 1인궁 나올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쓰는 건데 탱커한테 또는 진입용으로 Q 를 쓰고 점멸로 상대방 탱커를 넘어서 뒤쪽라인에 궁을 선사해줍니다.
별로 쓸 일은 없습니다. 왜냐면 옆으로 돌아가서 궁던져도 되고 대각선으로 Q타고 던져도 되거든요.
쓰는 상황은 단순히 탱커를 넘어서 뿐만 딜러만 무는거 뿐만 아니라
뒤쪽에 궁을 던져서 스턴이 닿는 범위에 탱커가 포함되어 있을시 입니다.
탱커가 궁각을 막아서 던지기는 애매한데 탱커가 스턴이 걸리면 녹일 수 있다거나 그럴때 쓰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일단 영겹 - 신발 or 가면 - 신발 or 가면 까지는 고정으로 갑니다.

Q 의 체력퍼딜 E 의 깡딜이 너프되서 더이상 마관은 못갈줄 알았는데

옛날보다 더 좋은 느낌도 듭니다.

아이오니아 와 마법사의 신발은 유동적으로 갑니다.

 

 

마관신을 가는 상황 :

적팀이 올 AD 이거나 AD챔프가 많을 때 , 적팀의 AD 딜러가 잘컸을 때.

쿨감신을 가는 상황 :

적팀의 AD챔프가 적을 때, 적팀의 AD챔프들을 신경쓰지 않아도 될때, 적팀의 AP가 잘컸을 때.

이렇게 되겠네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마법사의 신발을 갔을 때는 가면까지 뽑고나서 프하를 바로가기 때문입니다.

꿀같은 높은 방어력과 , 쿨감에 마나량까지. 체력까지 바라면 혼나겠지요...

룬과 특성으로 쿨감 10%를 들고 시작하는데 프하로 30% 까지만 맞춰도 쿨감은 충분합니다.

40%까지 가면 좋겠지만 굳이 무리해서 갈 필요는 없어요.

예를 들어 상대방 AD딜러가 잘컸는데 쿨감맞추겠다고 정령의 형상 가는건 바보같은 짓입니다.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가면 어느정도 쿨감에 여유가 생기므로 10%만 더올려도 35%. 굳이 프하를 갈 필요가 없죠.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는 건 갈 필요없는 프하를 대신해서 다른템을 사기 위해서 입니다.

적팀의 조합을 보고 높은 방어력이 필요 없겠다 싶을때 가주세요.

 

방어템

란두인 , 가시갑옷 , 프하 중에 상황보고 가시면 됩니다.

그냥 적당히 아 이거가야겠다 하면 가면되여. 저도 가는 상황을 말로하려니 어렵네요.

 

밴시의 장막 VS 정령의 형상

저는 밴시의 장막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만

세주아니로는 예외적으로 비사지를 갑니다.

꼭 밴시를 가야되는 상황이다 할 때만 가는편이고 나머지는 비사지를 가요.

비사지가 더 좋다는 뜻은 아니고 오히려 밴시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둘다 세주아니에게는 좋은 아이템이니 상황보고 골라서 가시는 걸 추천하는거 뿐이에요.

 

 

 정글

 전 시즌4 때도 망령을 갔었는데 이번에 망령이 상향되어 현자로 나왔습니다.

현자 - 마관신 - 가면.

이것도 마찬가지로 신발 고르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나머지 템들은 방어템을 위주로 유동적으로 선택해서 가주세요.

딱히 템트리라고 할것도 없네요.

돌격병도 나쁘진 않은 것 같은데 저와는 맞지 않더군요.

제가 정글링을 잘 못해서인지 세주아니가 정글을 잘 못도는 탓인지는 모르겠는데(아마 제가 못해서일겁니다.)

정글을 돌고 피관리가 잘 안되더라구요.

저는 갱보다는 정글링을 더 빠르게하는 초식초식한 플레이를 즐겨해서

폭발의 강타(보라색)를 가서 조금더 빠르게 편하게 정글을 도는 편입니다.

피관리가 잘 되시며 갱킹을 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겐 냉기의 강타(파랑색)를 추천합니다.

어떤 정글러가 써도 좋은 강타이며, 그것은 CC기 덩어리인 세주아니에게도 적용됩니다.

궁이 없을때도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외에 강타는 세주아니에게 그다지 좋은 것 같진않습니다.

평타를 자주치는 것도 아니고, 카정을 자주 가는 것도 아니니...

 

 

 

정글링을 해서 빠르게 레벨링을 하겠다 - 폭발의 강타

갱킹으로 모든 라인을 풀어가겠다 - 냉기의 강타

 

강타는 취향문제인 것 같습니다. 룬특과 마찬가지로요.

 

 

추후 업데이트 할께요.

아직은 저도 감이 잘 안오기때문에..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라인)

1레벨 때는 조금 사려주세요. 상대가 근접챔프이고 평타로 딜교를 하러올 때

평 W 로 대가리만 찍어주고 빠지세요.

2레벨 때 E 를 찍으셔도 되고 Q를 찍으셔도 되는데

Q를 찍는 것은 블라디가 2레벨 W를 찍는 것과 이유는 같습니다.

맞딜보다는 사리겠다는 겁니다. 상대가 초반에 강한 상대일 때 2레벨 Q찍고 사려주세요.

2레벨에 E 를 찍으셨으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상대가 가까이오면 평 W 튀면서 E 로 딜교해주세요.

킬각을 노려보겠다 하시면 과감히 Q로 진입하셔도 괜찮습니다.

아닌 경우에는 천천히 파밍해주시면 됩니다. 세주는 라인전에서 킬을 따야만 하는 챔프가 아니니까요.

정글

세주아니만의 정글루트가 따로 있는 것...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레드 (블루) 를 리쉬받고 바로 블루 (레드) 를 먹으러갑니다.

두꺼비나 골렘 스타트를 하게되면 피관리도 제대로 안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습니다.

강타는 선블루건 선레드건 무조건 레드에 써줍니다.

버프를 다 챙겼으면 근처에 유령이나 늑대를 먹고 3레벨을 찍은 뒤

갱갈 곳 어디없나 찾아보고 없으면 정글돌다가 귀환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라인이건 정글이건 많이 약한 세주아니입니다.

섣부른 진입 , 섣부른 갱킹은 금물입니다.

6렙이전에 역갱을 당하게되면 많이 말리게 됩니다.

 

중반 운영법

 6렙을 찍으면 일단 봐야될 곳은 바텀입니다.

세주아니의 궁이 가장 효율적으로 들어갈 수 있고 또 그렇게 들어갔을 때 제일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탑라인의 경우는 6레벨이 되면 라인을 밀고 미드 or 바텀 (용파이트) 에 참여합니다.

텔포를 타고 가든 , 걸어서 갔다가 텔타고 복귀하던간에 라인을 밀어두는게 좋습니다.

궁이 없을 땐 라인을 최대한 당겨주세요. 갱킹이 오면 살아가긴 하는데 피가 많이 빠집니다.

 

후반 운영법

 라인 정리는 최대한 다른 라이너에게 맡겨줍시다.

이니시 , 역이니시가 가능한 다른 챔프가 있다면 모르겠는데

세주아니가 라인정리를 하러가면 그 사이에는 한타를 열수도 받아칠 수도 없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은 최대한 상대 딜러에게 맞춰줍시다.

상황을 보고 궁을 쓰는게 맞지만

저는 원딜을 지켜야 하는 상황이라도 상대 딜러에게 궁을 쓴 뒤 남은 스킬로 우리 딜러를 지킵니다.

상대 딜러가 못컸어도 말이죠.

궁으로 상대 딜러를 묶어주면 나를 포함한 탱커의 피도 덜 까이고

여차하면 미드라이너가 상대 딜러를 잡아줄 수도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뎃.

 

마치며

 사실 세주아니 공략이라기보단

이번 패치에 대한 제 생각을 적은겁니다.

부정적인 시선으로만 보지 마시고 이왕 패치된거 좋은 점을 더 많이 찾아보는겁니다.

/////////////////////////////////////////////////////////////////////////////////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되게 쓸데 없는 말이 많고 공략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지만

잘 읽으셨다면 엑셀 한번씩만 부탁드릴께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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