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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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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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서폿 무시하지 맙시다.

- 렉사이서폿(2014-12-15, 조회수: 5899)

애초에 정글 케릭으로 나온 것 같은 렉사이로 정글이나 탑도 아닌 서폿을 간다는거에 의아함을 느낄 것인대

 

전 탑 렉사이가 탱탱함+생존+QWE에 딜 R을 이용한 빠른 라인복귀 and로밍에 좋은 점은 알고있고 정글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빠른 정글링+위치탐색+EW를 이용한 갱에 효용성은 알겠지만 보통 공템 위주로 가는 렉사이들을 보고 왜 하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두 라인 외에 해볼 역활이 없을까? 원딜은 애초에 무리 미드는 잘 모르겠고 서폿 쪽을 한 번 파 봤는대요.

 

W를 이용한 이니쉬와 패시브를 이용한 회복 qe를 이용한 딜에 의해 쏠쏠한 재미를 봤습니다.

 

그냥 한 번 쯤 생각 해 보는 의미에서들 봐주세요 ㅎ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제가 롤을 플레이하면서 쓰는 것도 아니고, 어디에 어떤 룬을 꼈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 룬에 대해서는 딱히 할 말이 없습니다. 전 흡혈이 조금 달린 AD흡룬을 주로 끼지만 적팀을 보고 체력 방어 마저만 달린 탱커룬을 끼기도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마나를 안쓰는지라 돈 획득+1까지 마나 없이 올리고

디펜에 숨돌리기까지 올인시킵니다. 숨돌리기를 찍는 이유는 W를 썼을 경우 패시브효과를 노리고 찍는 것이라 필요 없다 생각되시면 딱히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강건함에 하나를 더 주든 신속에 주든 그건 자기 마음이죠

필수 입니다. 렉사이 본인이 튼튼해도 기본적으로 탱커 위주로 가기 때문에 원딜이 죽으려 할 경우가 있으니 상대 원딜에게 탈진을 걸어 줘야 겠죠? 그리고 한타 때도 W를 이용한 에어본 밖에 없고 뚜드려 패는 역활인 렉사이가 원딜이나 다른 아군을 도와주기엔 탈진 만큼 적합한 것은 없죠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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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를 먼저 찍는 이유는 봇전 에서 선 이니쉬를 거는 경우가 W를 이용한 경우인지라 전 넣었습니다.

보통 W로 띄우고 평q평평e를 이용해 떄리고 다시 w를 쓰고 도주를 하죠

하지만 에어본의 경우 한 번 띄운 상대는 10초가 지나야 다시 띄울 수 있기 때문에 꼭 선마 할 필요는 없습니다

솔직히 q나 e를 쓰는게 더 딜이 잘 박히니 둘 중 하나를 골라 선마하는게 좋죠

전 그럴 경우 q를 추천합니다 e 같은 경우엔 고뎀이지만 분노 수치가 100에 달해야 추가 고뎀이 박히니 q를 찍어 1번 밖에는 안되는 평캔으로 딜을 넣는게 낳죠

스킬 콤보

 W->E->Wand클릭->평Q평평E->Wq후퇴 가 봇 라인전에서 가장 유용한대 w를 한 놈만 맞출 경우 자기가 안죽을 자신 있다 싶으면 나머지 한 놈도 맞춰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는 위에 말한대로 평캔이 됩니다 리븐 처럼 3번 다 되는게 아닌 처음 1번만 되죠

W후 Q는 빠르게 나가니 종종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데미지가 약하니 킬딸하려고 무리해서 쓰진 마세요.

 

W는 에어본 안맞은 애들 파악해서 이동 후 띄우고 10초가 지난 경우엔 다시 띄워주세요 w쿨이 짫아서 유동적으로 쓰는게 쉽습니다.

그리고 봇 라인전 당시 분노 수치가 쌓여 있고 체력도 달아 있다 싶은 경우 무조건 W박고 있으세요 체력은 채워야하니

아 참고로 W를 쓴 버로우 상태의 경우 상대 은신케릭의 이동경로도 보입니다. 렝가나 샤코 트위치 같은 애들이 은신을 키면 바로 버로우 해서 위치를 탐색합시다(아군도 보이는 것 같은대 눈치 빠른 아군은 저보다 먼저 따라가더군요..) 

 

E 솔직히 전 이게 제일 중요한 것 같은대요 궁과 연계하기 위한 땅굴 이니쉬를 위한 땅굴 튀기 위한 추적을 위한 여러 가지 용도로 쓰이죠 고정데미지도 무시 못하고요;

그리고 E를 상대 정글에 깔아 놓은 경우 상대편은 보이는 족족 없애려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5원을 주는 대신 맵리딩이 가능하죠 

 

R 뭐 있나요? 전 그냥 라인복귀용 용이나 바론 먹기전 미리 와드 깔러 가기용 으로 씁니다 애초에 궁을 쓰면 상대도 소리를 듣고 쓰는지 알기 때문에 로밍용으론 쓰기 힘들죠 그냥 쓰고 싶을 떄 쓰세요 ㅋ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방어력에 란두인과 마저에 정형입니다.

 

정형 같은 경우엔 패시브 효과를 올려주고 쿨탐 감소가 있어서 가지만 상대에 ap가 별로 못컸으면 안가도 됩니다

 

아이템 빌드도 역시 유동적 이지만 기본적으로 전 저렇게 갑니다. 원래 대충 쓴 것에 올렸기 때문에 안올리려다

 

참고만 하시라는 입장으로 올립니다.

 

정형을 빼고 가갑을 가는 경우도 가엔을 빼고 벤시나 다른 템을 가는 경우도 많죠. 신발도 강인함이 별로 필요 없는 조합이다 싶으면 닌신을 가기도 하고요 또는 로밍력 이니쉬용으로 기동력을 가기도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타워쪽에 땅굴을 하나 만들어 놓는게 좋고

WE를 이용한 이니쉬를 하고 땅굴을 상대가 안 부셨을 경우 땅굴타고 이동 EW 로 이단 이동 후 이니쉬가 가능합니다

 W를 썼을 경우 상대 정글이 오는지 안오는지 일종의 파동? 을 보고 체크도 간간이 해 주시고요

중반 운영법

 

 중후반 운영법은 비슷합니다 우리팀에 마땅한 이니쉬 케릭이 없다 하면 EW를 이용한 이니쉬 그 후엔 딜러들 특히 원딜 보호 용으로 W 에어본을 써주세요

 

돈이 템을 살 정도로 모이고, 궁 쿨이 됬다 싶은 경우는 근처에 땅굴을 파놓고 귀환 템사기 바로 궁 으로 라인 복귀를 노려줍시다.

또한 땅굴을 용 근처 바론 근처 기지 근처에 파놓고 라인이 너무 밀려있다 싶으면 타워 지키러 궁

한타 하려고 모인다 싶으면 최대한 가까운 쪽으로 궁

용이나 바론 먹을 때도 마찬가지로 상대가 먼저 먹고 있는 경우거나 내가 잘 녹는다 싶은 경우 빼곤 먼저가서 와드를 박으세요

 

 

사실 가끔 파밍용으로 궁을 쓰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W 후 E 땅굴 파기 같은 경우엔 도주용으로 쓰든 뭘 하든 잘 쓰셔야 합니다 상대 에어본 속박 이런거에 끊길 수 있으니 상대의 스킬을 잘 보고 씁시다 (추가로 애니랑 브라움의 스턴 같은 경우엔 먼저 땅굴에 들어 갔으면 스턴 걸린 채로 이동하더군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에어본을 이용한 이니쉬 또는 아군을 지켜주는 역활 입니다.

 

선 이니쉬에 경우 EW로 이니쉬를 걸고 란두인으로 이속 제한을 겁니다.

그 후 상대 챔프딜이 본인을 칠 경우엔 W를 안맞은 제일 가까이 있는 챔프를 한 번 더 띄워주시고 W로 피회복을 노립니다. 그리고 10초가 지난 상대를 다시 띄워버리는게 되겠죠

 

아군 이니쉬에 경우 이니쉬를 건 챔프나 우리 딜러 중 위치를 보고 E를 써서 상대 딜러 딜 방지 and 우리 딜러 보호를 합시다.

 

상대 누커가 폭딜을 이용한 이니쉬를 걸었을 경우엔 팀원들과 함께 도망을 가던지 아니면 살리기 위해 상대들이 오는 길로 가서 에어본+란두인으로 시간을 끕니다.

상대 돌진형 챔프(리븐 같은 애들이랄까요) 주로 AD계열인대 스킬로 건너오거나 그냥 달려오거나 점멸을 써서 오는 경우가 많죠 그럴 경우엔 바로 W로 에어본을 걸어 끊어먹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뭐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얘기해도 해봐야 알겠죠

 

일단 기본적으로 처음 써보는 공략 글 이기 때문에 허접합니다.

하지만 렉사이가 서폿으로의 활용성도 괜찮다는 생각에 글을 써 보는거구요

 

제일 하고 싶은 말은 렉사이로 공 좀 타지 말라 이겁니다; 한 개 정도는 나쁘지 않겠지만 아에 공트리로 박아버릴바에 차라리 다른 애들을 하는게 나으니까요(버로우 상태로 평타도 안쳐지는구만 왠 공템이여!)

 

어차피 방템을 타도 Q추가딜 + E 고정뎀 때문에 딜이 브라움 만큼 안나오지는 않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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