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7.4% (9표)
5.3% (1표)
47.4% (9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0
19
11
9/19
TOP 누누랑 놀자.

- 꿈먹는고구마(2015-10-17, 조회수: 98277)

안녕하세요! 당신의 친구! 골론즙니다!

전 어디에나 있어요!

재밌고 신나는 탑누누를 합시다.

 

스킨은 누누봇이 좋지만 너무 비싸요!

골론즈도 할 수 있는 악마 같은 프리징을 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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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은 탑 누누 공략입니다.

주문흡혈 룬과 특성을 베이스로 우리팀 CS를 증발시키는 마술을 부리고

아이템이 더 좋을 때만큼은 유통기한에 방부제를 발라 봅시다!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공격 속도 +1.7%
    x5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주문 흡혈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2.48
  • 공격 속도
    +8.5%
  • 방어
    +9
  • 쿨감소
    -9.936%
  • 주문력
    +3.57
  • 주문 흡혈
    +6%
총 가격 : 16,088 IP

 룬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이룬이 있으면 공략대로 하기 쉬워요!)

 

 

정수 - 주문흡혈룬 3개

 

 누누의 잡아먹기는 고정피해! 그리고 수치도 높은 편이죠!

 주문흡혈룬 3개와 함께라면 당신도 1렙 회복기 100이상 달성!

 

 

표식 - 쌍관 4개 + 공속 5개

 

 여러번 해본 결과 패시브 차징도 쉽고, 얼음덩어리 덕분에 평타넣기가 쉽더군요.

 초반 우위를 목적으로 세팅합니다.

 

 

인장 - 고정방어 9개

 

 왕룬방어가 좋지만 주문흡혈룬을 박았으니 인장에라도 방어를 박읍시다.

 회복되는 체력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문양 - 성장쿨감 6개 + 고정주문력 3개

 

 본래 고정쿨감을 썼었지만 마나특성이 바뀐 뒤에 마나수급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효율을 높이는 식으로 바꿨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방어특성은 아시다시피 단단해지기를 시전하기 위해 찍은 것이고요.

유틸특성은 조금 더 악랄하게 프리징을 하기 위해! 초반을 더 여유롭게 가져오기 위한 특성입니다.

 

+ (현재 인벤 툴팁 변경 전입니다. 현재 찍는 포인트 위치는 위와 동일합니다.)

 

흡혈귀촵촵촵 

 

자 누누와 함께 신나는 먹방을 해봅시다.

항상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점화를 들고 있어야지

적버프를 Consume(잡아먹기)촵촵했을 때 바로 라인으로 가는 부담이 줄어듭니다.

또한 텔포로 오브젝트 컨트롤이야 할 수 있겠지만 그것은 아군 정글을 믿고 우리는 유통기한에

방부제를 바르도록 합시다.  

유통기한은 적 탑솔을 익혀 먹어야 늘어나는 거죠!

 

그리고 집에 거의 안 갈꺼에요. 아마...

적 탑솔을 괴롭히느라...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언을 Consume(잡아먹기)촵촵촵 가능하면Visionary(선지자)Ice Blast(얼음 덩어리)Ice Blast(얼음 덩어리)Ice Blast(얼음 덩어리)

 

스킬 활용 팁

  위의 스킬트리는 최대한 안정적으로 가기위한 스킬트리입니다.

  라인전에 여유가 생길수록 얼음덩어리에 1포인트씩 더 주시면 됩니다.(+ 상대 탑솔이 텔포를 들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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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스킬 활용 팁입니다.

 

 

Visionary(선지자)

 

  패시브인 선지자는 평타 공격을 5회 했을 때 가동 되어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 1번을 공짜로 사용하게 해주는...

 아주 악마 같은 패시브입니다.

  왜냐고요? 이거 Consume(잡아먹기)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님이 만나면 뫼비우스의 고리가 형성되거든요.

  맞고 Consume(잡아먹기) 무시하고 평타 Visionary(선지자)Consume(잡아먹기)(반복) 라인전 한정 - 체력마나무한

 

 

Consume(잡아먹기)

 

  잡아먹기는 주문흡혈 세팅을 하셨다면 프리징을 잘 못하시는 분도 쉽게 악마 같은 프리징이 가능한 스킬

 입니다. 흡총이 나온다면 이렇게 쉬울 수가 있나? 정도가 되므로 프리징에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푸쉬력이 딸린 누누이고 라인을 밀 이유도 없기 때문에 라인은 당겨져 있을 겁니다.

  당신은 CS를 먹으며 어느 순간 상대의 딜이 우습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관대해진 당신은 어차피 잡아먹을 미니언을 어여삐 여겨 수명을 연장 시켜줍니다.

  이윽고 미니언의 숫자가 10마리 정도 쌓이며, 아군 미니언이 도착하자마자 명예로운 죽음을 맞이합니다.

  -> 상대하는 탑솔은 먹을게 없어집니다. -> 생태계의 서열이 잡혀 탑라인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빨리 가져오실수록 누누의 유통기한이 길어집니다.

  요약 (안 아픔)->(적 미니언 약 10마리 남김)->(우리 미니언 증발)->(적이 나 때림)->

         (무시하고 잡아먹기)->(적 미니언 약 10마리 남김)->(무한루프)

 

 

  라인전이 끝난 뒤에도 풀템을 맞추시면 가장 이상적 조건하에 쿨타임 5.4초의 800대의 회복기가 됩니다.

 

  + 그 밖의 부가적 효과

 

 1. 늑대와 칼날부리, '바위게'에 잡아먹기를 시전하시면 적을 처치할 때마다 3초간 이동속도가 15%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 늑대, 망령)

 

 2. 블루버프, 레드버프(부하포함)에 잡아먹기를 시전하시면 크기가 커지며 체력이 10%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 골렘)

 3. 돌거북과 심술두꺼비, 드래곤, 바론에 잡아먹기를 시전하시면 평타와  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에 누누체력의 1%의 보너스

     데미지가 붙습니다.

     (뒤틀린 숲 : 아귀)

 

 4. 버프의 지속시간은 잡아먹기의 레벨에 비례하여 120 ~ 240 초 입니다.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시전한 대상과 누누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빨라집니다. 누누의 감초와 같은 스킬로써 아군 캐리에게 걸면

 부족한 캐리력을, 공성미니언에게 걸면 부족한 푸쉬력을 보충해줍니다. 그러나 Visionary(선지자)의 발동을 위해 빨리 찍으

 시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갱이다앗! 할 때 급하게 1포인트 주면 살아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탑누누는 요릭과 비슷한 목적(적 탑솔의 디나이)으로 픽이 되는데 다른 점은 누누는 탑라인의 서열 1위라는 것,

 요릭은 누누보다 궁극기의 기여도가 높은 편이며 주로 버스트딜 캐리가 있을 때 좋은 픽이고, 누누는 지속딜 캐리

 가 강력할 때 좋은 픽이라는 겁니다.

 

 

Ice Blast(얼음 덩어리)

 

  마나소모량이 많고 초반 데미지가 강한 슬로우 스킬입니다. 1레벨의 강점을 이용해서 초반부터 딜 교환의 우위를

 가져오시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급적Visionary(선지자)로 던지는 것이 좋으며 상대가 적은 피라서 킬의 위협을 느낄 정도가

 아닌 이상은 잡아먹기에 마나비중을 더 두시는 게 좋습니다.

 

  쿨타임이 짧고 공속과 이속을 모두 느리게 해서 강제 맞다이를 유도하는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점을 이용

 해서 템이 우위에 있을 때 Trinity Force(삼위일체)Sheen(광휘의 검)을 가주시면 상당한 딜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bsolute Zero(절대 영도)

 

  롤에서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스킬입니다. 부쉬에서 풀차지하여 기습하는 방법도 있으나 너무 무리해서 하려고

 하지마시고 이니시로 사용하기보다 한타의 중간에서 진형파괴용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 우위가 아닌 경우 누누는 원딜과 보조를 맞춰 한타를 진행하게 될 텐데 상대가 진입해 들어왔을 때

 상대 진형에 사선으로(엇갈리게) 들어온 상대 옆에서 궁을 시전하시면 비교적 쉽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딜러가 아닌 상대에게는 데미지가 크게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내가 생각하기에 지금 진형이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미련 없이 풀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전 후 바로 끊으시면 데미지는 약하더라도 궁극기의 영역에 있던 적에게 슬로우 효과가 3초간 지속되기 때문에

 도주에 좋습니다. 정 안되는 상황이면 희생해야겠지만 팀의 도주상황에서 여유가 있다면 자신도 살 수 있습니다. 

 

  또 초반의 프리징에서는 아군에게 적 탑솔을 미리 조심하라고 말하면 되지만 조금 시간이 흐른 후에는 자신 또한 내려

 가야하는데 라인클리어 용도로 사용하시면 빠르게 합류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2체포시작으로 마나 수급과 동시에 라인전을 강력하게 갑니다.

  후반 영약 섭취는 공템을 섞으셨다면 (강철의 영약), 퓨어탱이라면 (폐허의 영약)가 좋습니다.

 

  AD상대로는 위의 빌드 순서대로 가시고 최종템을 하나씩 맞추시면 되지만 AP가 상대일 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먼저 올리시면

 됩니다.

 

  여기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공속저하및 슬로우, 체력회복량의 증가, CC에 대한 저항으로 올렸습니다.

 

 

 

   의아하게 생각하실 부분이 신발의 격노 인첸트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Trinity Force(삼위일체)이실텐데

  이 템을 가는 타이밍은 '반드시' 자신이 템 우위에 있을 때 입니다.

   아니라면 AD강세시 Thornmail(가시 갑옷) AP강세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더 올려주시고

  (즈롯 차원문)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누누의 고질적인 문제인 푸쉬를 해결해준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누누는 아시다시피 모두의 성장이 어느 정도 되면 솔로캐리력이 특정상황이 아닌 이상 약한 챔피언입니다.

  그런데 아이템 우위에 있을 때조차 약하다고 인식이 되는 것은 누누의 스킬셋이 방어를 더 올린다고 해도

  기여도가 늘어나는 것이 아닌데 고기방패로만 가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인식이 안 좋은 챔프들도 5킬 10킬씩 먹으면 강한게 당연한데 스킬셋에 맞는 공템을 가지 않아서라고

  생각하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찾았습니다.

 

   템이 우위일 때 이상적 상황은 미니언을 끼고 싸우는 것이지만 아니더라도 탱부분은 이미 충분한 상태,

  상대가 밑에서 전설을 찍고 올라오지 않았다면 딜러를 물게 되는데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Trinity Force(삼위일체)Blood Boil(끓어오르는 피)Consume(잡아먹기)의 이동속도 버프가

  갖춰지면 Ice Blast(얼음 덩어리)의 짧은 쿨감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발동시켜 충분히 딜러를 죽일 수 있는 딜과 새로운 먹잇감을 계속

  찾을 수 있는 원동력이 생깁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경우 딜러를 물 때 Ice Blast(얼음 덩어리)와 다음 Ice Blast(얼음 덩어리)사이의 아쉬운 슬로우를 채워주며 평타의 데미지를 더욱 올려

  줍니다. Consume(잡아먹기)추가 마법데미지 버프와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있기 때문에 지속데미지 측면에서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보다 유리

  할 때 좋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즉 복합데미지는 순수AD나 AP에 비해 아이템간 시너지가 떨어지는 대신 템 우위에 있을 때는

  상대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모두 갖추기전에는 대처가 어렵기 때문에 아이템 우위를 살리기 좋습니다.

  초반의 케일이나 탑니달리를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쉽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멀리서 CS를 수급할 수 있는 챔피언을 상대로 프리징이 약한 편이나 기본적으로 라인전 우위가 목적인 누누이기 때문에 어려운 챔피언이나 쉬운 챔피언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누누의 캐리력이 낮은 만큼 상대의 성장 기대치가 낮은 챔피언일수록 부담이 덜합니다.
마오카이
멀리서 CS를 수급할 수 도 있는데 내가 피를 채우면 이 녀석도 피를 채웁니다.
설령 어찌어찌 성장을 억제 했다고 해도 궁극기의 한타기여도는 누누가 따라갈 수 없습니다.
팀의 봇라인이 아주 잘하기를 기대하는 수밖에는..

물론 라인전은 누누가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딩거의 포탑은 누누가 프리징하기 좋게 라인을 밀어줌과 동시에 체력 및 골드 공급원이 되어 줍니다. 딩거의 포탑은 좋은 골드 공급원이죠!
나서스
누누에게 부담이 가는 것은 성장기대치가 높은 챔피언이나 나서스만은 예외입니다.
라인을 당기고 우리팀 미니언을 증발시켜 버릴 거거든요!
다만 라인관리에 실패하셔서 나서스가 당겨버린다면 재앙이 닥칠 겁니다.

(1레벨에 얼음던지기를 찍어 주셔야 해요)
요릭
디나이계의 형제라고 볼 수 있지만 죄송스럽게도 구울이 너무 맛있어서 멈출 수가 없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아군 정글에게 갱을 오지 말아달라고 합니다. 만약 온다고 하면 킬 목적이아니라 초반에 긁어주는 정도만 해달

  라고 부탁합니다. (킬을 따는 것보다 프리징이 더 중요하고 큰 도움입니다.)

 

   + 단 아군정글이 못 컸거나 하드캐리 챔프라면 적 탑솔을 양념한 뒤에 먹여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 때 와드

   체크를 하셔서 아군 정글이 헛걸음 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상대가 버프 방어를 하지 않는 낌새이면 상대의 2번째 버프를 빼먹고 라인으로 복귀합니다.

 

   반대로 방어를 하는 낌새라면 블루팀일시 껍스를, 레드팀일시 고대돌거북을 냠냠하고 가시면 피는 빠져 있지만

   텔로 돌아오는 상대보다 라인에 빨리가게 되어 경험치면에서 앞서게 됩니다. + 최대체력 1퍼 데미지는 보너스죠.

 

   카정을 했을 경우 체력이 적기 때문에 잡아먹기로 피만 채우시고 포탑 밑까지 웨이브가 밀릴 때까지는 경험치만

  먹다가 체력이 회복되면 프리징을 시작합니다. (적이 적극적으로 라인을 밀지 않는다면 바위게를 드세요.)

   바로 라인에 갔을 경우 처음은 당겨지도록 유도하고 2레벨이 되면 Ice Blast(얼음 덩어리)를 이용해서 라인의 우위를 가져옵니다.

   상대의 체력이 없거나 들어오는 딜이 버틸만 해지면 바로 프리징을 시작합니다.

 

   상대가 귀환하지 않는 이상, 혹은 자신이 솔킬을 하지 않는 이상 집에 가지 않고 프리징을 계속합니다.

   귀환할 상황이 올 경우 라인이 천천히 당겨지게 해두고 첫 귀환을 합니다.

   (상대가 텔포를 들었을 경우 Ice Blast(얼음 덩어리)에 더 투자해서 텔포를 뺀 뒤, 다시 집에 보내버리고 첫 귀환!)

 

   한 번 우위를 가져오면 정글 개입 없이 무리하지 않는 이상 주도권을 내주지 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사옵니다. 악마같은 프리징을 시작합니다.

   적 미니언을 10마리가량 남겨두시고 적 챔피언이 오면 괴롭히시면서 Consume(잡아먹기)로 회복하시면 됩니다.

   체력이 무한이므로 Visionary(선지자)의 차징도 자유이기 때문에 마나도 무한입니다.

   적 정글이 와도 무시하면서 무빙만 조금 하시고 프리징을 유지하면 됩니다.(적 탑솔은 없는 것이기 때문에)

   잘 컸을 경우 미드와 서폿이 탑으로 올라와도 프리징은 계속됩니다.

 

  예) vs 초가스 중급봇(텔포 점멸)

 

 

후반 운영법

   아군캐리에게 버프를 걸어주시고 못 컸을 경우 고기방패를, 잘 컸을 경우 브루저역할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급적 미니언 옆에서 싸우는 것이 좋으나 어디를 가면 먹을 것이 있는지 먼저 생각하시고 전투를 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궁극기를 진형파괴 및 상대 딜러에게 데미지를 주는데 성공하시면 현재 아이템이 어떻든 최소한의 역할은

  해주신 겁니다. 

 

 

   밀리는 라인은 푸쉬력이 떨어질 뿐더러 성장기대치가 낮기 때문에 아군에게 맡기는 것이 베스트지만

  이번에 추가된 (즈롯 차원문)이 있을 경우 내가 가야만 하는 상황에서 라인정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대치상황 중에 갖은 포킹을 다 맞으시고 Consume(잡아먹기)를 계속 하면 상대의 마나가 먼저 마르게 됩니다.

   제 다른 공략인 초가스의 경험치룬(레벨 업)을 이용한 방법처럼 상대가 예측자체를 못하기 때문에 마나를

   허공에 날려버리는 일이 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또한 누누가 기여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나 전투지속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짧은 교전과 소강상태를 반복하면

   누누가 캐리하는 그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외에 Consume(잡아먹기)의 짧은 쿨의 회복기인 장점을 이용하여 딸피인 상태로 역관광을 한다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자이라와 렉사이 상대로 쉽습니다.)

 

 

 

라인관리

 

 

  1. 첫 번째 웨이브 때 내 쪽으로 밀어지게 하는 법(쉬운 순서대로)

 

 

     1) 버프 카정을 다녀오면 알아서 밀려있음.

 

     2) 미니언끼리 만나기전에 적 미니언에게 가서 뭉치게하면 줄줄이오는 아군 미니언이 점사당하여 아군

         쪽으로 라인이 밀리게 됩니다. (부쉬 및 적 탑솔의 스킬 조심)

 

     3) 탑 1차타워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원거리미니언과 근거리미니언 사이를 몸으로 비벼서 거리 벌리기.

         (위험도는 없으나 어느 정도 연습을 해야 함.)

 

 

 

  2. 라인클리어

 

 

     1) 아군 상황이 안정적이고 이득을 볼 타이밍이 아님 

 

         - 아군 중 성장치가 높은 사람에게 웨이브 처리 부탁.

 

     2) 아군 상황이 안정적이고 이득을 볼 타이밍

 

         - 탑 1,2차 포탑일 경우 버리고 이득을 취하러감.(단 적팀에 백도어챔프가 있을 경우 2차 포탑은 버리지 않음)

 

     3) 아군 상황이 위험하고 적 미니언이 아군 타워를 압박 중

 

         - 선택 [버린다] 타워를 포기하고 오브젝트를 취하거나, 대치상황에서 아군과 같이 있음.

         - 선택 [지킨다] 대치상황에서 아군 딜러가 빠져도 다이브의 위험이 없다면 아군을 보내도록 함.

         - 선택 [내가감] 궁으로 정리 후 새로운 적 웨이브 중 원거리 미니언 3마리만 잡고 아군과 합류(미는 라인형성)

                                (즈롯 차원문)이 있을 경우 쉽게 처리가능

 

 

 

   3. 라인전 중 미는 라인을 취해야 할 때

 

 

     1) 프리징으로 인한 이득을 충분히 봤고 아군이 이기고 있을 때

 

         - 프리징 지속으로 적 탑솔이 라인에 머문다면 성장을 멈추게 할 수는 있지만 정글을 먹거나 로밍을 가는 등의

           변수가 있기 때문에 라인전을 종료하는 것이 승리를 굳히는데 좋음.

 

     2) 적 탑솔이 탱커가 아니고, 프리징으로 충분한 이득을 봤을 때

 

         - 이 경우 포탑에 CS를 밀어 넣어도 상대는 CS를 먹지 못하게 되는데, 포탑에 맞는 것을 무시하고 얼음덩어리

           를 던지며 잡아먹기로 피해를 상쇄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 갱과 로밍만 조심한다면 적 탑솔의 자유 행동을

           제한하면서 킬과 타워에 대한 압박을 줄 수 있음. 

 

     3) 바위게 섭취

 

         - 압박을 하다가 잠깐 내려가서 바위게 섭취를 하면 장신구와 같이 활용하여 휼륭한 갱방지가 됨.

         - 라인을 당길 때도 바위게 섭취는 상대 탑솔의 미드로밍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좋음.

         - 다만 프리징 중이기 때문에 자주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대포 미니언 웨이브 일 때 상대 탑솔을 위협하는

           무빙을 취한 뒤 내려가서 먹는 것이 좋음.

 

   

 

 

누누의 캐리력을 보충해주는 챔피언들

 

   한타가 좋지 않은 대신, 라인전 필승을 목적으로 하는 누누지만 변수가 있는 만큼 항상 뜻대로 되는 건 아닙니다.

   또한 라인전을 이겼더라도 상대탑솔의 성장억제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와 시간이 흘러 후반이 되었을 때는 누누의

  부족한 기여도가 치명적으로 다가오게 되죠. 아래의 챔피언들은 그런 상황이 되었을 때 누누를 업고 캐리할 수 있는

  분들입니다.

 

  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Vayne(베인)Azir(아지르)Caitlyn(케이틀린)Kayle(케일)Kog'Maw(코그모)Twitch(트위치)Jinx(징크스)

 

 

 

 

 

 

 

 

 

 

 

마치며

   이상으로 골론즈의 별거 아닌데 내용만 긴 공략을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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