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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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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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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점화로 킬딸 안하고 빠른 쿨로 슬로우 거는 강타 블크 (*주의 실론즈용)

- FelixRail(2014-12-16, 조회수: 3813)

솔직히... 저는 실론즈입니다. 자력으로 골드 이상 간 분들은 뒤로가기 누르시고 더 좋은 글 보세요.

더 좋은 글을 보기엔 우리 실론즈에겐 입롤밖에 안되는거 같아요.

골드 이상분들은 블크 장인 분들 플레이 따라 할 수 있을찌 몰라도 롤의 50%를 차지하는 우리 실론즈에게는 힘들어요.

 

 

실론즈는 미니언 사이로 아슬아슬한 그랩 같은거 날리기 쉽지 않아요. 아니 어려워요

또한 실론즈에서는 탈진은 쿨이 너무 긴거 같고 점화는 킬딸한다고 난리나요.

서폿이 점화로 실론즈에서 킬먹으면 겜 터져요. 원딜 던지거나 나가기도 해요.

 

비록 강타는 점화보다 치감도 없고 딜도 낮고 탈진보다 적 브루저를 무력화 하는데는 큰 힘이 없지만 그 두 스펠의 장점을 조금씩 가지고 있습니다. 점화가 도트딜이라 킬딸하게 되는 위험을 강타는 즉시 적용되는 딜로 위험을 감소하고 탈진의 슬로우를 1분마다 사용하는 것으로 그랩 보다 맞추기 쉽게 합니다. 추적자의 검이 나오기 전에 그랩과 강타를 섞어 쓴다면 실론즈도 가끔은 실론즈에서라도 멋진 그랩을 날려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써봅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12.78
총 가격 : 14,145 IP

골드 이상 분들은 솔직히 이 글 볼 필요도 없어요.

실론즈끼리 그냥 재밋게 놀아볼려고 만든 블크거든요.

그냥 빨강룬은 취향에 따라 방관 공격력 주문력 마관 쌍관 알아서 가시고...

왕룬에 이속룬 달아주실분은 노랑룬에 방룬 달아주시면 되고요.

상대 서폿이 ap포킹이 강하거나 하다면 파랑루은 고정 마방 가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것도 딱히 별거는 없어요.

그냥 전 방어가 좋아서 9/21/0 가는데 유틸이 필요하면 유틸로 가셔도 되는데...

굳이 쓸데 없이 그랩 잘 맞추지도 못하면서 공격에 21포 줫다가 녹아서 원딜 영혼 녹이는 누킹하진 말죠.

쿨감을 안주고 물리 딜쪽을 탄 이유는 템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강타 쓸때 정글러보고 선강타 쓰라고 하셔요... 효과 중첩 안되네요. 정글몹 1마리에 강타 첫 번째꺼에만 효과 생기니 정글러보고 강타 쓰라하시고 그담에 바로 연달아 써주시면 평타 2대 정도 때린 원딜이랑 라인 복귀 하시면 리시 빠르게 끝날썹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4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강타 블크는 시즌 2에서 부터 있었던 것으로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블크 미니언 적 이라는 구도에서 강타로 미니언을 제거함과 동시에 그랩을 날리는데

원래대로라면 그랩을 먼저 쏘고 미니언을 강타로 제거함으로 당기는 구도 이지만 자신 없다면 그랩 강타 하지 마시고 강타 그랩으로 쏘세요.

스킬 활용 팁

 

소강상태로 2렙을 맞게 된다면 강타의 쿨이 돌 때입니다.

그러면 스킬 콤보는

 

그랩 > 미니언에 강타 >에어본펀치

 

정도가 가장 이상적이에요.

만약에 그랩쓰면서 강타로 미니언 못뚫겠으면

 

미니언에 강타 > 그랩 > 에어본펀치

 

이렇게 편하게 하셔도 되요.

 

상대 챔프에게 강타를 날리는 것은 추적자의 검이 나오고부터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강타 블크라고 무식하게 마체테로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서폿템 가기엔 추적자의 검-현자 를 가져오는데 시간이 너무 걸립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서폿템은 포기하겠습니다.

그렇기에 서폿이 서폿템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봤을때 정말 ooo가 아니면 시야석은 갑니다.

그러므로 루비보석을 가서 체력을 올리는 동시에 체력포션을 2개 가서 뚜벅 뚜벅 걸어가면서 맞는 포킹을 포션으로 해결보는겁니다.

 

그랩에 정말 자신이 있으신 분은 마나포션 가셔도 안말리는데요.

애초에 마나포션이 필요하면 당겨서 승부를 못봣다는건데...

그랩 잘한게 아니라는거에요.

뭐 그랩은 잘 했는데 원딜이 딜을 못했다던지 안했다던지 라는 답이 나오기도 하는데...

역시 그런 경우에도 열심히 당겨봐야 별 이득이 없으니 맞을거 각오하고 포션으로 버티기라도 합시다.

 

추적자의 검-현자 는 쿨감이 20이나 붙었고 주문력도 80이나 됩니다. 당기면 의외로 강력한 딜을 선사하게 됩니다.

딜블크 가겟다고 선템으로 얼어붙은 건들릿이나 리치베인가는 경우 있는데... 리치베인이 주문력이 80입니다. 얼건은 끽해봐야 쿨감 10에 주문력 30이고요.

물론 평타에 주문검 효과 붙는거 있는건 압니다만 강타에 슬로우+딜 생겨서 1분마다 상대 위협주는거랑 깡주문가서 흥할찌 망할찌도 모르는 블크로 쌈박질 하는거랑 어느게 나을까요? 조금이나마 서폿으로써 모습 갖춰서 망나니소리 안듣고 딜할려면 저라면 추적자의 검-현자를 추천드립니다.

 

시야석 기동신 추적자의검 세가지가 나왓다면 그다음은 선택입니다. 아군에 탱이랑 ad가 많은데 주문이 없다면 얼어붙은건들릿 같은것을 가서 쿨감과 주문과 방어력을 동시에 얻으셔도 무방하고요. 아니면 리치베인가셔서 진짜 딜로 상대 후드려패셔도 됩니다.

 

우리팀에 딜러는 많은데 탱이 없다면 저 세가지 템 다음으로 얼어붙은심장이나 정령의형상을 권해드립니다.

얼어붙은심장은 쿨감과 동시에 슬로우 패시브를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블크의 고유패시브를 보충해줍니다.

정령의형상은 쿨감과 높은 마방을 얻을수 있고 무엇보다 서폿이라면 원딜 옆에서 원딜을 지키게 되는데 원딜이 힐을 쓰면 효과를 조금 더 잘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분 55초에 돌골렘이나 두꺼비 리시할 때 시작부터 강타 리시로 쓴다고 말하고 강타를 쓰는 것으로 아군 정글에게 내가 강타로 니 정글몹을 뺏어먹는 트롤이 아니니 걱정말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정글러가 무조건 선 강타 그담에 블크가 강타 하면 원딜이 평타 2방 정도 쳐놓으면 어느정도 리시는 끝납니다.

초반 운영법

 강타 쿨이 다 돌면 미니언에게 쏘면서 블크와 적챔피언의 일직선에 고속도로를 개통함으로 그랩을 편히 날려서 만나는 법도 있습니다. 그걸 위한 초반 강타입니다.

중반 운영법

 

 강타가 정글러와 블크 2명이 가졌기에 용을 잡기 참 쉽습니다. 핑와 하나 들고 조용히 정글러 불러서 와드 유무 확인하고 둘이서 오붓하게 용먹는 것도 방법.

후반 운영법

 

 정말 이니시가 나밖에 없다 한다면 적당히 걸어가서 강타 맞추고 당기세요. 강타 맞으면 점멸 안쓰고는 그랩 피하기 힘들어요.

 혹은 이니시가 굳이 내가 아니어도 된다 한다면 원딜보다 조금 앞에 서서 원딜에게 다가가는 브루저에게 에어본 펀치와 슬로우를 선사하며 그래도 꿋꿋하게 원딜을 물려고 간다면 그랩으로 당기고 침묵을 거는걸로 피통을 거덜내서 도주기도 못쓰게 해서 한놈 죽여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지키세요. 서폿이 나대고 딜링으로 캐리하려하면 그 겜 대부분 망하고 브루저한테 물린 원딜 멘붕해서 겜 나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뭐... 굳이 있을까요?

굳이 말하면... 2렙에 알리 당겨서 죽지 말고 2렙에 레오나 당기지 말고... 또...뭐 그런거 있잖아요. 왜 당기면 안되는 ㅎㄷㄷ한놈들... 그냥 그런거 당기지 마요.

마치며

 이 방법은 안쓸라고 했는데... 굳이 마지막에 하나 남기면요...

1분 55초에 1분와드를 상대 첫번째 버프에 뿌리세요. 대부분 그때 쯤이면 와드도 슬슬 사라질 수도 있고요.

인베확인은 개뿔 리시하기 바쁘고요...

 그럼 적 정글은 리시받고 룰루랄라 하면서 버프를 챙기겟죠. 적 정글이 부쉬쪽으로 당겨서 먹는다 싶으면 좀더 앞으로 걸어가서 부쉬로 적당한 시간에 그랩 날려보세요. 재수 좋으면 강타 날림으로 스틸 할 수도 잇어요. 하지만 당겨서 먹는다 싶으면 걍 라인으로 복귀하는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당겨서 먹지 않는다면 적당히 와드로 보다가 그랩으로 당겨서 강타 써서 버프몹 뺏어먹을 수도 있는데... 이때 실패하면 우리 봇듀오는 상대보다 항상 1렙 낮아서 개고통 받아서 블크ㅄ새끼라고 욕하는 팀원과 싸우다 겜 터질 수도 있으니... 굳이 하라곤 안해요.

 

무엇보다 첨부터 말했지만 골드 분들은 이 글 굳이 끝까지 보신 이유가 걍 재미로 보신거라고 생각하는데... 재미로 보셧으면 재미로 끝내주세요. 싸우자고 해봐야 이길 자신도 없어요. 실론즈 이겨서 어디에 자랑할려고요. 차라리 일진 초, 중딩이랑  싸워서 이겻다고 자랑해주세요.

 

암튼 실론즈의 4대신앙 블크 화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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