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21
7
2
9/12
다이아1 # 몰락시비르 딱 189판 !!

- 치킨카레덮밥(2014-12-30, 조회수: 75184)

 궁금한거 있으신 분은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원하시는 정보는 Ctrl + F 로 찾아보시면 편해요~


2014. 3. 29


■ 현 다이아2... 치킨카레덮밥 <

■ 특성 변경

■ 카운터 픽 추가


2014. 4. 5


■ 피바라기에 대한 고찰


2014. 4. 6


■ 이전 글 수정

■ 각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2014. 4. 7


■ 가엔or 벤시

■ 스펠실드에 대한 고찰


2014. 4. 9


■ 4.5 패치에 맞춰, 스펠, 룬 변경


2014. 6. 20


■ 4.10 패치...


2014. 10. 23


■ 최근 원딜 현황..


트위치, 코그모, 코르키 상승세 (이 세가지 챔프중 솔랭을 위한 챔프는 코르키 뿐)

트타 하락세 (트타 궁, 공속너프 너무 체감심하네요)

루시안, 징크스, 시비르 그냥저냥... (루시안은 계속된 너프로 힘들지만... 그래도 쓸만함)

베인, 드레이븐, 그브, 케틀, 바루스 별다른 변화없음


결론. 

세기말이 왔습니다. 

솔랭으로 티어 올리고 싶으시다면!

다른 원딜은 일단 제쳐두시고, 루시안 & 코르키 두가지가 가장 좋습니다.

손에 맞는 챔프가 더 좋겠지만.. 제가 생각했을때는 위 두챔프가 가장좋습니다.


2014. 07. 14 에 썼던 글..


■ 전에 썼던 글인데 원딜러는 한번쯤 생각해 봐야할 문제이기에 끄적여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선 시비르는 현재


1. 스킬딜이 좋고

2. 라인 정리가 빠르고

3. 사거리 500


이라는 이유로 선 피바라기만을 고집하며

다른 템트리는 거의 없다싶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선 피바라기 대신 선빌지워터를 가는

템트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 글을 보시면 왜 이 템트리가 좋은지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공략만 보러 오신 분들은 바로 아래로 가주세요!!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여기서 잠깐 넋두리나 적어 놓으려 합니다 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바로 아래 짤은 시즌3 종료 후, 프리시즌 ~시즌4 시작까지 시비르만 해서 올린 짤입니다.

시즌3 종료했을 당시 전 본계정(키사카) 골드1 99포, 부계정(치킨카레덮밥) 골드5 0포 였습니다.

전 이제껏 롤을 하면서 골드1 말고는 가본적이 없었습니다.


시즌2 종료때 점수가 1700 이었습니다.


시즌3 넘어오고 골드1 배치 받았습니다. 그리고 게임도 볼 줄 모르고 그래서 승률도 엉망이고, 원딜러도 아니었죠 ㅎ

참고로 말씀 드리면 전 시비르를 하기 전에 올라운더 였습니다. 모든 라인을 다 섰습니다. 그래서 하는 챔피언도 많고, 일반겜을 하면 너무 양학(골드주제에..)하는 느낌이 나서 싫었습니다. 처음하는 챔피언도 랭크에서 연습하곤 했죠..


그래서인지 골드1에서 85점만 넘어가면 1점씩 올랐습니다. 86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99 99 이런식입니다. 실제로 저렇게 연승해서 받았었습니다. 패배하면 4점이상씩 깎이죠 ㅠㅠ 이런 분들은 정말 다시 키우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게 제가 부계정인 치킨카레덮밥을 키운 계기입니다! 정말 85점에서 10연승이 넘어가는데도 승급전이 안뜨는 서러움..ㅠㅠ 아시는분 계신가요? 흐...


사설이 길었네요 ㅎㅎ



자!! 그리고 프리시즌 접어들고 바로 시작한게 치킨카레덮밥.

골드5 0포였던 계정을, 프리시즌 들어가서 배치를 볼 때, 일부러 졌습니다. 2승 8패 정도로 브론즈 2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 부터 시작한 연승.... 게임이 너무.. 일방적이라.. 그때 시비르를 했었죠.. 캬x하, 종x이, 이 두 방송을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원딜에는 이 때 빠져들었고 브론즈 부터 시작한 시비르가 정신차려보니 다이아에서까지 쓰고 있더라고요 ㅎㅎ 웃긴게 저 방송들 보면서 원딜 시작했는데 이젠 저 두 사람을 랭크에서 만납니다 ㄷㄷ..




위 두 짤 보이시나요? 다이아5~다이아1 구간에 모스트의 변화가 없습니다. 실제로 골드5~다이아1 까진 거~~~의 시비르만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간히 자르반, 애니, 쓰레시 하긴 했지만 20판 했을까 말까입니다 ㅎㅎ



스샷을 찍어 놓은게 별로 없다보니.. 증명하기가 좀 힘드네요 ㅎㅎ 위 그래프를 보시면 프리시즌 기간 맞죠~?

그 이전그래프가 없어서 아쉬운데.. 1500도 안됐을 겁니다. 다이아1 까지 기간은 한달도 안걸린 것 같네요..


브론즈로 배치받고 연승을 너무 하다보니.. 

브2-1-실5-3-1-골5-3-1-플5-3-1-다5-3-2-1 이런식으로 올라갔습니다.

2단 승급이 엄청 많죠 ㅎㅎ

승급전에서 승승으로 올라가면 mmr높을때 2티어, 패승승or승패승 같은 경우는 1티어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ㅎ

처음 시비르 100판 정도 승률은 80% 육박했는데 다이아 올라가서 조금씩 내려오더군요 ㅠ


요는 님들도 다이아가 꿈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겁니다!


물론 실력은 본캐릭을 키우고 있었다면...아직도 골드1......99포.....일지도 모릅니다.. 하하;


나름 프라이드 있었습니다 ㅋㅋ


골드1 99포 본계정은 이번 시즌4 넘어오고나서 올라운더로 천천히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는 다야5, 검색하실 분들은 '아리꼬리핥고싶다'로 해주세요 ^^


자 그럼 프리시즌, 시즌4 승률 보면서 공략 들어갑니다!! 아래로 아래로~~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58 (+2.5) 100.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4
  • 체력
    +40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12,188 IP

*추가-공용 원딜룬 드셔도 무방합니다 ^^

룬이 너무.. 당황스럽게 변경 됨에 따라.. 원딜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기본 고정방어룬이 너프를 먹고, 성장방어가 생김에 따라...
중,후반 한타페이즈에서 정글, 탑 라이너의 방어력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성장 방어룬이 버프가 됨에 따라.. 쓰긴 써야 할텐데.. 
모두 성장방어로 써버리면..
봇라인전 2레벨 싸움이 안되기 때문에 적당히 4개 정도만 성장방어로 변경 했습니다.
생흡룬이 1.5%로 변해버렸기 때문에 왕룬에 생흡3개를 박습니다. 
그래도 4.5% 밖에 안되죠 ㅠㅠ 라이엇 개객기;; 그냥 흡룬 2개만 박겠습니다. 3개를 넣자니 ad가 내려가고 부족한 생흡은 상대방도 같으니 실력으로 커버합시다.


전 일단 이렇게 셋팅 후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마 이렇게 계속 사용하게 될 듯 싶습니다..

빨강 : 공격력 9
노랑 : 성체 9
파랑 : 공속3 마젠3 마저3
왕룬 : 공속2 공격력1

이 셋팅도 괜찮습니다.

전반적으로 시비르가 참 많이 너프먹고 다른 원딜에 비해 밀리는 느낌이라 참 애매합니다.

전 여기서 시비르를 잠시 봉인 하겠습니다.

아직 다이아가 아닌 분들은 계속 쓰셔도 무방합니다.

다이아 이상 티어라면 좀더 효율이 좋은 챔피언이 많기 때문에 그쪽으로 올리시는걸 권장합니다.

징크스, 루시안, 트타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번 시비르 너프로 마나가 너..무.. 부족해요 ㅠㅠ
실드로 계속해서 쿨마다 막는 경우에도 마나 부족은 느껴집니다.

전 시비르를 계속적인 라인 푸시에서 이득을 보기 때문에 초반 갱에 취약하지만..
이를 버티거나 역갱을 봐주는 정글러가 있다면, 그만큼 돌아오는 이득이 많기때문에 전 라인을 항상 밉니다.

때문에 파괴전차, 꿋꿋함 두개가 매우 좋긴 하지만.. 전 마나 2포에 투자하겠습니다.
봇에 ap가 없다면 마저룬을 빼고 마나리젠 넣으시면 좋아요.

포식 특성포식포식이 버프를 먹었습니다. 버프아닌 버프죠.. 티도 잘 안납니다.. 그래도 꼭 찍어줍시다.. 이용할 건 다 이용해 먹어야죠 ㅎㅎ 원래 찍던거지만.. 안찍던 분들은 꼭 찍어줍시다!!


2014. 10. 23
* 주문연성, 무기연성, 광란

시비르 w의 경우 아무런 판정이 없습니다. 주문연성x 무기연성x
물론.. w키고 챔프에 직접 평평평 하는 경우는 주문연성o 무기연성x
무기연성이 켜지는 경우는 q스킬 뿐입니다. 왕복으로 2회 켜집니다. 무기연성o

또한 광란. 치명타에 공속이 올라가는데 이미 충분한 공속이 있으므로 찍지 않습니다.


전 무조건. 보호막, 점멸 스펠만 듭니다.   << 이번 4.10 패치 이후로 다시 들려고 합니다.

클린즈는 사치같아요. 스턴은 스펠실드로 막고.

배리어로 한대라도 딜을 더 박는 스타일을 선호합니다.ㅎ

물론 2개 이상이 들어오는 경우는 만들면 안되겠죠!

회복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이제 배리어를 잘 못 사용해서 딜을 모두 상쇄 하지 못했을 경우 회복이 더 좋습니다.

치감 없애는 것도 너무 좋고요.. 익저도 좋아졌기 때문에, 서포터는 익저를 드는게 맞고, 봇라인전 2:2 상황에서 회복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실험은 안해봤지만 점화 카운터로 사용가능 할 것 같습니다.
점화가 걸려있을 시 치감효과를 받은 만큼 회복이 된 후 치감은 사라지지 않고, 점화는 계속해서 지속됩니다. 결론은 점화걸리면 힐써도 반밖에 안참.



배리어 쓰겠습니다. 회복이 회복되는 느낌이 별로 안느껴지고 익숙하지가 않아서 뭔가 애매하네요 ㅎ 이속 증가는 확실히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취향껏 하시면 될듯 싶어요! 회복도 좋습니다.

2014.4.10
현재 첼린저 및 다이아1 상위 티어에서 봇라인 쌍힐 들고 라인전 오는 봇듀오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테스트 하고 있는 것 같고, 누커가 없는 적 한타 조합에서는 들만 할것 같지만... 그런 경우가 별로 없죠..' ';;

2014.4.13
아직까지 힐이 매.우.매.우.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이번 힐로인해 시비르가 간접 너프 먹은 느낌이네요.. 상대 원딜이 힐로 카이팅이 더 편해졌으니까요... 하하..

2014.4.17
힐로 다시 바꿀게요. 다른원딜이 힐들고 이속버프로 카이팅하면 봇라인전이 힘드네요.

2014.5.18
힐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속버프의 후유증일까요? 치감이 유지되지만 아직까지 힐은 계속해서 쓰이고 있습니다.


2014.6.20
힐이 1초로 너프 먹었습니다. 이젠 더이상 힐을 고집할 이유가 사라진거죠. 배리어로 다시 돌아갑시다!!

2014. 10. 23
힐, 배리어 둘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다보니 1초 이속이라도 절실할 때가 빈번하더라고요.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15/30/45/60/75 (+0.8/0.85/0.9/0.95/1.0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4. 10. 23
* 적팀에 카직스, 아칼리, 샤코, 렝가 등등.. 일땐 노란색 와드토템 업글(핑와버전)
* 적팀에 티모.... 빨간색 렌즈업글
* 특별한 케이스가 아닐경우 파란색 수정구슬 업글 (사거리 증가, 쿨탐 감소) 업글 필요성은 크지않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드레이븐은 어떻게 싸워도 맞딜을 하면 집니다..

서포터와 호흡이 중요해요.

비켜서라 스킬은 꼭 막아주시구요.

서포터로 좋은 챔프는 애니, 룰루, 레오나, 쓰레쉬, 나미 정도가 좋아요.

스턴으로 도끼를 못줍게 잘 해야합니다 ㅎ
트위치
트위치.. 독 터트리는게 정말.. 넘사벽이에요.

무난하게 서로 파밍하다가 곡괭이가 나온 시점부터

딜교가 어느정도 된 후 서포터와 함께 노려보세요~

정글과 3:3 이 싸움이 되고 트위치를 무는 상황이 오면

보통 시비르 궁을 이용해 이길 수 있어요. 물론 핑와는 필수 !
베인
6레벨 전에 우리편 서포터가 강력하다면.

적팀 서포터가 힐이 없다면.

이 두가지중 한가지만 만족한다면. 정말 영혼까지 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라면 좀 힘듭니다. 초반 cs차이를 최대한 벌려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모든 스킬이 시비르에게 씹히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적당한 때 마다.. 마나 달라고 평타 날리러 가세요.

케이틀린과의 라인전은 매우 무난 합니다.

서로 라인 미는 쪽이 유리하기 때문에 중간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서로 파밍 국면이면

한타에서 시비르가 더 좋습니다.
타릭
타릭의 스턴이 시비르에게 막혀서 매우 쉽습니다.

못 막으시면. 시비르 하면 안됩니다. ;

요즘 잘 안보이죠..
블리츠크랭크
선 그랩하는 블리츠는 매우 쉽습니다.

but.. 잘하는 블리츠의 경우 궁q / 플eq / 플e평타섞다가rq / 플eqr(가깝기때문에 막기 힘듬)

이런 류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약간.. 골치아플 수 있지만 쓰레쉬 보단 쉽습니다.

쓰레쉬가 무서운 이유는 2:2보다 w통해 언제고 정글러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위의 템트리에 빌지워터 다음에 곡괭이로 되어있는데


골드 여유량에 따라 다릅니다.


한번에 나올 경우에는 빌지워터 - 똥신 - 곡괭이 가 제일 좋습니다.


만약, 돈이 모여서 한번에 몰락이 나온다?


그래도 전 몰락을 포기하고 곡괭이를 삽니다.


몇번의 실험 결과 q와 w로 라인클리어 & 딜교환에서 더 좋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보통의 템이 나오는 순서는 

빌지워터 - 똥신 - 곡괭이 - 광전사 - 단검2개 - 몰락 - 스태틱 순입니다.




자 이제 !!!


선 빌지워터를 올리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피바라기는 프로들 사이에서 혹은 팀경기, 혹은 서포터가 원딜을 보호하는 능력이 탁월할 경우가 아니라면


정말, 혼자서 게임을 주도하기 힘듭니다.


솔로랭크에서는 특히, 원딜이 혼자 살아남기가 매우 힘들죠 ㅎ


원딜러들은 혼자 생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솔로랭크는 그런 곳이기 때문이죠 ㅎ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4. 4. 5. 추가분.


시비르도 피바가 좋긴 좋습니다.

몰락도 좋고 피바도 좋습니다.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기는판 - 원딜이 어떤템을 가든 던지지만 않고 착실히 생존하면서 딜을 넣으면 이긴다.

지는판 - 미드, 정글, 탑 어디든 터져서 괴물이 되서 혼자 살고 혼자 딜넣고 모든것을 해야한다.


1번째는 어짜피 이깁니다.

2번째는 생존만 하면 이길 기회가 보입니다.


피바라기를 갔을 경우.

이기는판에서는 당연히 이깁니다.

하지만 지는판에서.

레넥톤이 괴물이 되어 돌아왔다. 잭스가 몰락 트포 뽑고 왔다.

렝가가 점프를 했는데 때려도 때려도 안죽는다.

피바라기로는 답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몰락을 가면 한타이밍만 넘기면 몰락때문에 카이팅이 쉬워지고 생각외로 역관광이 잘나옵니다.

바텀을 혼자미는 적 정글, 원딜 짜르기가 수월합니다. 


솔로랭크는 혼자하는 곳입니다.

지는판도 자신만 잘하면 이깁니다.

보통 잘하면 안되죠. 혼자 와드하면서 한타도하고, 때로는 적 스플릿 짤라 주고, 내가 스플릿하고.

그런말도 있어요. 오더만 잘내려도 티어가 상승한다고.


맵보는 능력과 판단력을 기릅시다 ㅎㅎ


물론, 다이아 이상 티어에서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골드에서 시작할당시, 피바, 몰락을 같이 쓰며 플레까지 올라갔고

몰락으로 다이아1 까지 왔지만

솔직히 다이아 3~1구간에서는 몰락으로 이기려면 힘들었던게 사실입니다.


상위티어에서는 이기고 있을땐 이기지만

지고있을때가 문제죠.

적 챔피언이 무리를 잘 안합니다.

즉, 역관광 낼 여지가 별로 없다는거죠.

몰락시비르는 지속적인 평타로 추뎀을 입히는 방식이라 적이 무리를 해줘야 빛을 바랍니다.

다이아 이하 티어에서는 진짜 어떤 원딜이 와도 몰락시비르로 다 씹어먹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동영상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첫템 타이밍 


빌지워터1400

곡괭이 875

신발 900      total 3175

vs

피바라기 3200


ad차이 50(피바 풀스택 일 때),  템뽑고 바로 라인전에서는 25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하지만 빌지워터는 100의 마법피해 + cc가 있죠.

나머지 ad는 몰락 지속효과 현재 체력의 5% 추뎀, 액티브 최대체력 15% 추뎀&회복을 보고 가는겁니다. 

또한 신발의 공속과, 이속은 차이가 매우크죠. 평타한방을 더 섞을 수 있고, 카이팅이 적보다 좋아지며,

적 서포터의 스킬을 피하기가 용이해지고.... 어떻게 보면 피바 갓 나온 시비르보다 강합니다!!

암튼!! 좋습니다.

누가 그랬어요.

깡 ad올리기 보다는 ad와 공속이 조화롭게 올라가야!!

최고의 딜을 뽑을 수 있다고,

여기서 이속이 뒷받침 되어야만 추노가 가능하다고.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지 않나요?


보통 원딜분들 1550원 한번에 안나오시죠?

bf살라고 돈 모아서 가시는분들 계시죠?

아니면 아끼긴 좀 그래서 곡괭이 사고 템꼬이시는분들 계시죠?

제 템트리로 가시면 그럴 걱정없습니다.

아주 싸게 나눠서 올라가는 템이거든요 ㅎㅎ


그래서 딱 저 템일때가 시비르가 가장 강한 타이밍입니다.

시비르는 저템이 갖춰지고, 적은 피바를 뽑아 오거나 못뽑았을 타이밍.

시비르는 6렙에 빌지워터 cc기를 갖고 있는데 적은 공속도 없고, 이속도 없고, 데미지는 비슷할 때!

6렙 구간에 꼭!! 꼭!! 정글을 콜해서 킬 만들어 줍시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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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4. 7. 추가분.


가엔 or 벤시.

기본은 벤시로 시작합니다. 기본 체력도 잘 올려주고!!

말파궁, 아무무궁, 나서스슬로우, 말자하궁, 오리궁, 워윅궁, 니달리창, 소나궁, 애니궁, 그라궁, 제드궁 등등..

거의 모든 이니시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아주 최고의 아이템이에요. 정말 강추.

우리팀원들이 벤시를 3명 이상 들고있다면.?

상대팀은 벤시를 빼기 전까지 이니시 걸기가 참 힘듭니다.


하지만 가엔을 가는 경우가 몇가지가 있습니다.


1. 초기화 챔프류

카직스, 카타리나, 징크스, 카서스 정도일 때 갑니다. 상대방에 카직스, 카타리나가 있을 때는 거의 무조건 가주셔야합니다.. 팀원 모두가 가는선택이죠 이건 ㅎㅎ


2. 벤시를 가도 터질 것 같을 때. or 팀이 잘커서 딜이 모자르지 않을 때.

팀이 두루두루 잘 컸을 경우 뭘 가도 이기죠. 이럴 땐 점사를 당해 죽어도 부활 시간동안 어그로를 빼며, 팀원이 딜할 시간을 벌어주는 가엔도 괜찮습니다.


3. 적이 가엔이 많을 때.

적 챔피언이 3명이상 가엔을 입고 있다.

이렇게 되면 한타가 참 이상한 국면으로 흐릅니다.

가엔으로 되살아나는 시간동안 카이팅 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요.

스킬쿨이 짧은 애들은 가엔쿨동안 한바퀴가 돌아서

시비르를 노리는 애들이 있습니다.

가엔이 많다면 맞가엔으로 맞서줍시다.


4. 나만 살면 될 때.

솔직이 나만 살면 딜이 충분할 경우 그냥 벤시 쓰기도 하는데요.

왜냐? 이니시가 안걸리거든요 ㅎㅎ

벤시+주문보호막이면

이니시 걸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냥 취향.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엔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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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4. 7. 추가분.


시비르e 주문보호막에 대하여.


노틸러스 - Depth Charge(폭뢰)궁은 날아올 때 침착하게 막으시면 됩니다.

녹턴 -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공포는 줄 두개가 시전 되면 막을 수 없습니다.그 전에 막으셔야 합니다.

누누 - Absolute Zero(절대 영도)궁 터질 즈음 막으시면 됩니다.

다리우스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궁 점프 할때 막으시면 됩니다.

다이애나 - Lunar Rush(월광 쇄도)궁 보다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q막으시는 게 더 좋습니다. 궁초기화만 안시키면 별거 없어요.

드레이븐 -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궁은 지나갈때or돌아올때 중..한번 밖에 안막힙니다. 

람머스 - Powerball(대회전)달려와서 부딪힌 후 바로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켜줍니다. 100퍼는 아니지만 높은 확률로 도발을 씹습니다.

럭스 -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이 걸린 상태에서도 e쓸 수 있습니다. 침착하게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궁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을 막는게 베스트겠죠?

럼블 -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궁위에서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켜봐야.. 아픕니다 바로 나오세요..

레넥톤 -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자르고토막내기로 다가왔을 때, 바로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켜줍니다. 높은 확률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w막습니다.

레오나 - 2~5레벨 구간에서는 Zenith Blade(천공의 검)e는 맞아주고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를 막아줍니다. 6이후부터는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맞을 생각하지 마세요 피하고 이길 생각 하셔야 합니다. 6부터는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를 막아도 바로 Solar Flare(흑점 폭발)궁 날아옵니다.

렝가 - 딜렝가가 아닌경우 도약후 qqweq를 할 때, Bola Strike(올가미 투척)e날리는 타이밍에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원딜의 생명은..카이팅!

루시안 - The Culling(빛의 심판)궁은 한발밖에 안막힙니다.

룰루 -  Glitterlance(반짝반짝 창)q모션을 잘 보고 타이밍을 익히면 좋습니다.

르블랑 - 침착하게 인장이 터지는 스킬을 막아주셔야 합니다. ex) qr의 Mimic(모방)r, qw의 Distortion(왜곡)w, qe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e, 이도저도 아닐 경우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e만 막으시면 됩니다. 

리신 - 처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q를 막으시거나, Flash(점멸)플 Dragon's Rage(용의 분노)궁 or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방호 Dragon's Rage(용의 분노)궁을 막아주시는게 베스트!

리산드라 - Frozen Tomb(얼음 무덤)궁 막아주시는게 베스트. 저도 가~끔 성공합니다.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되나 봐요.

마스터 이 - Alpha Strike(일격 필살)q모션이 발동되면 막을 수 없습니다. 아끼고 다른챔프의 스킬을 씹어주세요. 아군의 스턴을 믿는게 베스트.

마오카이 -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w날아올때 막으시면 됩니다.

말자하 -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궁쓰기 전에 막으셔야합니다.

말파이트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 날라오는 걸 보고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쓰시면 됩니다.

모르가나 -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채널링이기 때문에 궁이 시전되면 막을 수 없습니다.

바루스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날아오는 궁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로 막을 수 있지만, 다른 챔프가 맞은 궁이 퍼지는건 막지 못합니다.

바이 -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궁 날아올 때 막으시면 됩니다.

벨코즈 -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궁.. 안막힙니다.

블라디미르 - Hemoplague(혈사병)궁..벌써 몸에 훌라우프 두르고 있으면 안막힙니다.

블리츠 - Rocket Grab(로켓 손)q막기는 쉽지만 Static Field(정전기장)rRocket Grab(로켓 손)q는 실드를 쓸 여유가 없어 끌려가니 조심합니다.

신짜오 - Three Talon Strike(삼조격)Three Talon Strike(삼조격)q 2타 맞고 3번째Three Talon Strike(삼조격)에 켜주시면 에어본 막습니다.

신드라 - Unleashed Power(풀려난 힘)궁은 한발만 막습니다. 차라리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스턴을 막거나 Force of Will(의지의 힘)슬로우는 막는게 더 좋습니다.

쓰레시 -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막는게 이상적이지만 반응을 못했을 경우, Flay(사슬 채찍)e는 맞아주고 The Box(영혼 감옥)궁을 씹어줍니다.

아무무 -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타이밍 이쯤에서 쓰겠다 or Flash(점멸)플래시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이면 우리팀이 3명은 묶이겠다 싶을 때 그냥 e켜줍니다. 높은 확률로 무무의 뻘 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칼리 - Shadow Dance(그림자 춤)r보다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q를 막아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인장이 터지는걸 막는겁니다. 르블랑은 Distortion(왜곡)w선마가 많아서 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q보다는 Distortion(왜곡)w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e같은 스킬을 막지만, 아칼리는 거의 무조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q선마이기 때문에 q만 막으면 딜이 반은 사라집니다.

알리 - Headbutt(박치기)wPulverize(분쇄)q모션에서 날아올때 쓰면 하나는 막습니다. 보통 알리는 Headbutt(박치기)w선마를 많이 하므로 먼저 막으면 좋습니다. 가장 베스트는 Headbutt(박치기)w거리를 아슬아슬하게 주다가 살짝 빼는 컨. 알리는 제자리에 Pulverize(분쇄)q를 찍게 됩니다. 이게 베스트!

애니 - Summon: Tibbers(소환: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어렵습니다. 예측 밖에는 답이 없어요.

애니비아 - 주 딜은 Glacial Storm(얼음 폭풍)rFrostbite(동상)e에서 나옵니다. 침착하게 Frostbite(동상)e만 막아줍시다.

애쉬 -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궁은 날아오는거 보고 막으시면 됩니다.

야스오 - 벤해야 합니다. 적으로 있을 경우. 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q3타 장전되있고, Sweeping Blade(질풍검)eSteel Tempest(강철 폭풍)q를 쓰러 들어올때만 잘 막아주시면.. 에어본을 막고 한번의 도망칠 기회가 있습니다.

오공 - Cyclone(회전격)궁은 첫타 에어본 당하기 전에만 한번만 막힙니다. 하지만 기껏해야 0.1초 늦게 뜨는것일 뿐.. 오공 궁에 에어본을 당한 후라면 실드를 켜봐야 마나수급도 못합니다. 결론. 오공 Flash(점멸)Cyclone(회전격)궁이 아닌 이상 붙어주지 말자.

오리아나 - 칼같은 타이밍에 써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공기팡! 만들어 줍시다.

워윅 -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궁은 막을 수 있지만 타이밍이 힘들죠.

이즈리얼 - 라인전에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궁이 제일 아프므로 부시속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궁을 조심합니다.

자르반 - q순간에 쓰면 에어본 막습니다.

자이라 -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궁 데미지를 막으려면 퍼지는 순간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실드를, 에어본을 막으려면 오므라드는 순간에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실드를!

자크 - Let's Bounce!(바운스!)궁 세번중 한번만 넉백을 막습니다.

제드 -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 그림자가 다가올때 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막으면 됩니다. 표식이 터지는 순간은 못막습니다. 하다보면 느낌이 오실겁니다. 저도 잘은 못막습니다. 타이밍이 힘들어서 6~70% 정도로 막습니다.

질리언 - Time Bomb(시한 폭탄)q터질 때는 못막습니다. 폭탄이 머리위에 생기기 전에 써야 막습니다. 시비르 카운터급으로 서포터로 오면 골치가 아픕니다. 패치됐네요. q막기가 수월해 졌습니다. 전보다는 라인전이 편해졌을거에요!

카르마 -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채널링이므로 시전이 된 후에는 못막고, 고무줄이 생기기 전에 막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짤 막는 용도로 이미 실드를 쓰므로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카서스 - 상대가 카서스면 e는 최대한 아끼고 카서스가 죽은 후 Requiem(진혼곡)궁을 막아줍니다. 어쩔 수 없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를 쓴경우 주변에 피흡을 할 미니언이나 정글을 빨리 찾고, 아니면 최대한 딜을 더 넣고 죽습니다.

카시오페아 -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 모션이 머리를 뒤로 살짝 빼는데 반응이 된다면 보고 막으시면 되고, 어렵다면 예측하시면 됩니다. 짧은 순간 딜 넣고 빠질 수 있게 설계합니다.

카타리나 - Death Lotus(죽음의 연꽃)궁은 칼날 한개만 막습니다.

케넨 -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궁은 번개 한개만 막습니다.

케일 - Reckoning(징벌)슬로우는 막아주는게 좋습니다.

퀸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실명은 막아주셔야합니다.

피오라 - Blade Waltz(검의 왈츠)궁이 시전되면 막을 수 없습니다.

피즈 -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궁이 날아올때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쓰면 물고기가 떨어지고, 먹힐 때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쓰면 데미지가 안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날아올 때 쓰고 카이팅을 추천. 먹힐 때 쓰면 그동안 슬로우가 묻어 있기 때문에 불편함.

헤카림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이속증가e 는 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안막힙니다. 평타판정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넉백도 당하고. 언젠가는 패치 할 것 같습니다. 헤카림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막으려고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실드 키지마세요. 마나는 오르는데 데미지와 넉백 둘다 들어옵니다.




아마 다 맞겠지만.. 혹시 틀린점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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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비르는 cc기가 없습니다.


하지만 궁으로 빠른 이동속도는 가지고 있지요 ㅎ


봇라인전의 갱킹은 보통 서포터의 스턴기, 시비르궁 두 가지로만


호응을 하는게 피바라기 시비르의 모습입니다. 뭐.. 어떤 분들은 bf의 깡딜로 호응하시더군요..;;


하지만 빌지워터를 가시면 cc기가 하나 생기는 겁니다 이차이는 매우커요!


보통 빌지워터는 6렙 구간에 파밍만 제대로 하셨다면 뽑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글러 갱킹에 호응을 하실 때 킬을 딸 수 있는 기회가 높아 지겠죠! ㅎ


봇 라인전에서의 시비르는 6레벨 이후부터

한번 따느냐 못따느냐에 엄청난 차이가 생깁니다.


갱킹으로 한번 킬을 내면 그 다음부터는 시비르의 궁쿨마다 킬 기회가 주어집니다.


첫 정글 개입에서 상대 스펠이 빠지기 때문입니다.


다음 시비르 궁쿨에 스펠이 돌아올 수 없기에.... 라인 프리징 능력이 된다면!

무한디나이 or 추노후 킬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다이아 구간이 아니면.. cs먹으러 오게 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참 좋은 말이죠 ㄷㄷ


거의 무조건이에요 다이아에서도 먹힙니다. ㅎ 


정글러에게 어필을 하세요! 매우 핫한 봇 라인전이 펼쳐집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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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07. 14 에 썼던 글..

원딜이란....?

블로그에 적었던 글이라 문체가 조금 상이합니다....


현재.. 피바라기가 오늘부로 약간 상향이 되었다.

최근까지 아이템 변화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몰락의 너프.
2. 피바의 변화.
3. 요우무의 변화.
4. 정수약탈자의 등장.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단연코 딜량을 어떻게 뽑느냐이다.
신템이 나왔다고, 루시안은 이제 쿨감템을 무조건 가야한다고....
그렇게 해서 님들은 티어를 올릴 수 있을까?

답은. No이다. 

롤은 템칸이 정해져있다.... 6칸 밖에 없다는 소리다.
잘 생각해야한다. 신발과 방템은 필수다. 방템을 안가는 분들은 티어의 한계가 분명있다. 극에 달한 컨트롤로도 채울 수 없는 부분이 있다는 거다.

자 그럼 우리에게 주어진 딜템의 선택지는 사실상 4개다. 

템트리를 어떻게 가야 후반에서도 원딜이 제대로 된 딜을 뽑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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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가 생각하는 원딜의 아이템 순서를 나열해 보았다. 

참고로.. 필자의 최고 레이팅은 다1 50점이다.

높다고도... 낮다고도 할 수 없는 애매한 점수지만.. 

많은 분들이 원딜로 티어상승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 글을 보고 느끼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



편의를 위해 위쪽부터 아래쪽으로 1, 2, 3, 4, 5라고 부르도록 하겠다.

현재 풀템일 때 가장 많은 딜을 뽑을 수 있는 템트리는 1번이다. 
이건 부정할 수 없다. (ex, 시비르, 루시안, 징크스, 트타, 트위치....)

물론 캐릭에 따라서 2번이 더 좋을 수도 있다.(ex, 코그모, 코르키, 이즈...)

물론... 드레이븐은.. 논외로 치겠다. 드레이븐은 역시 피바가 가장 좋아보인다..

아! 그리고 필자는 피바보다는 몰락을 너무!!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위 템트리에는 피바가 없다.


※ 추가. 최근들어 피바라기 흡혈에 대한 생각을 조금 달리 하고있습니다.

ap가 강할때, 지속싸움을 해야할 때 피바라기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 루시안, 케틀의 경우 1번에서 피바라기도 괜찮습니다. 시비르는 몰락 ^_^..


사실. 이유가 있긴 있다.

아이템은 분명 효율에 따른 순서가 있고, 각 시간마다 상대 캐릭보다 강한 타이밍이있다.

위 템은 신발을 빼고 왼쪽부터 오른쪽이 템순서이다.

내가 생각하는 원딜은 이렇다.... 
신발1, 주딜템1, 공속1, 방관1, 피흡1, 방템1


이렇다.
평균치로 설명하겠다. 
기본전제 도란2개 스택.
선 흡혈템을 갈경우는 주딜템이 4번째로 변경된다.

보통 주딜템이 나오는 시간은 10~15분이다.
보통 공속템이 나오는 시간은 ~23분 까지다.
보통 방관템이 나오는 시간은 ~30분 까지다.
보통 흡혈템이 나오는 시간은 ~35분 까지다.
방템은 40분 언저리..

여기서 한가지. 
가장 중요한 것이 있는데 라위의 위치를 잘 살펴봤으면 한다... 
5번은 여눈까지만 올린다고 생각하면 이것도 3번째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라위는 무조건... 3번째 템으로 나와야 한다.
물론.. 
퓨어탱(레넥, 쉬바나, 올랖, 자크...)이 적에 있을 때는 거의 무조건이다.
세미탱(그라, 라이즈, 이블린..)이 있는 경우에는 서로 성장차이를 보고 간다.
- 성장 차이가 엄청나다면. 그냥 다음 딜템을 올린다.
- 나도 잘크고 상대도 잘컸다면. 라위를 올린다.
- 그 외... 무조건 올린다.
존야미드 & 서폿(브라움류..) 일 때, 또한 라위를 올려준다.
- 그 외... 에는 경험상 흡혈도 괜찮다.

왜 3번째는 라위를 올려야 되는지 이해하고 몸으로 느낄 수 있다면.
이미 당신은 플레 이상이다.


※ 추가. 라위를 안올려도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하지만... 딜을 제대로 넣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라위를 올리지 않았는데 탱만 치고 있으면 답이 없습니다. 타이밍을 보고 세미탱, ap, 원딜 잘 쳐주셔야합니다. 이게 안된다면 무조건 라위를 가셔야합니다. 하지만 이건 다이아에서도 제대로 하는 원딜이 없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잘 가늠해 보시고 적어도 다이아 가기전까지는... 라위를 가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라위를 안올리는게 딜이 더 뽑히는 느낌이 오는 구간이 있습니다. 저역시 그랬구요... 그 구간이 오신다면 그다음 부터는 템선택은 자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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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이 너무 길었다.

현재 주요 쟁점은 위와 같은 최종 딜량이지만.

요우무와, 정수약탈자의 버프로 인해 템트리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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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확실하게 말해주고 싶다.
이기기 위해서는 새로운 템은 거들떠도 보지 말라고...

라이엇에서 분명 이렇게 언급 했습니다.
피바라기를 첫 주요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게 당연해지면서 나타난 두 번째 현상은 게임 중후반에 원거리 딜러의 영향력이 줄어드는 것이었습니다. 치명타나 공격 속도처럼 피해량이 곱으로 증가하는 능력치를 쌓지 않기 때문에 적의 튼튼한 탱커나 전사를 상대하기가 어려웠던 거죠.

필자는 치명타의 곱연산... 이'부분을 항상 생각하고 게임을 했었습니다..
현재 도란검3% 두개를 스택 후 바로 선인피를 갈 수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선 피바라기는 쓸모가 없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선 정수약탈자 또한 쓸모가 없습니다.

총 35~45% 까지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55% - 인피25%, 팬댄30%
45% - 인피25%, 스태틱20%  1번

40% - 인피25%, 요우무15%  3번
40% - 인피25%, 요우무15%  4번

35% - 인피25%, 트포10%   2번


치명타로 어느정도 템을 추려내면. 그 다음은 공속, 피흡량이 문제입니다.

1, 2번은 넘어가겠습니다.
3, 4번은 원딜로 쿨감을 맞추고 싶어 생각해 본겁니다..

3번은 쿨감 25% - but 몰락 전까지 공속이 아쉽죠... 
4번은 쿨감 35% - but 쿨감과 딜을 다 가져가려니.. 조금씩 아쉽게 느껴지는 템트리죠..

피바라기, 정수약탈자를 잘 안쓰는 이유 중 다른 한가지.

위 두 템보다 몰락을 갈 경우...
부족한 공속 + 체력퍼뎀이 인피와 같이 올렸을 때, 탱라인에게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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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이기고 싶다면 1, 2번 템트리 말고는 사용하지 말아라.
3번은 이번 패치로 루시안이 한 번쯤 가볼만 하다.

정수약탈자는 여전히 쓰레기다.
정... 써보고 싶다면 4번으로 사용하라.


초반 운영법 & 스킬

 시비르는 1렙에 w를 배웁니다. 왜냐!?


q를 찍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정말 비추합니다!!


리쉬를 하기위해 q한번 라인가서 2렙을 찍기 위해 라인에서 q한번 쓰면 마나가 반토막나 있는 상황이 와요 ㅎ


정말!! 인베를 가도 w가 좋고, 리쉬를 하기에도 좋고! 꼭 w를 찍어주세요!


라인전에서도 시비르는 q에 마나가 매우많이 소모가 되며 마나리젠이 특성에도 찍지 않기 때문에


마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스킬 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봇 라인전은 1~3렙 구간에 거의 흥망이 결정된다 싶을 정도로 중요한데요!!


시비르는 라인을 밀어주시는게 딜교환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ㅎ


먼저 라인에 가시면 처음 w는 2렙을 위해 바로 써주시고요


w에 평캔이 되기 때문에 두번째 w쿨이 돌아오면 평w를 이용하셔서 챔피언과 딜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레벨 스킬은 q로 적어놓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2렙에는 스킬을 찍지 않습니다.


이 말뜻은요 봇 라인전이라는 자체가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블리츠나 쓰레쉬, 애니와 같은 서포터라면 2레벨 구간에서 e를 찍어주는것이 거의 정석이다 싶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여기서 우리팀 서포터도 공격적이고, 스턴기를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그것이 상대방에게 적중시켰다면!? or 우리팀 서포터가 그랩에 당했다면?


바로 q를 배우고 딜교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


저는 그래서 매우 유동적으로 2레벨을 스킬을 찍구요.


보통 2레벨에 딜교환이 이루어 지지 않는경우... 이런 경우는 간간히 3레벨을 찍고 q, e를 동시에 찍기도 합니다.




스킬의 콤보는 특별한것은 없고, 평wq무빙(돌아오는q를 위해) 까지 챔피언과 딜교를 하고, 나머지w두방은


적챔피언의 위치나 거리를 보며 미니언을 칠지 챔피언을 칠지 결정하는 편입니다.




시비르는 e의 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q를 더 잘쓰는게 좋지 않냐!? 라는 소리를 하실 수도 있지만 적 스킬(또는 스턴기)를 막아주시는 것이


더 중요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스킬활용은 반응을 보면서 나중에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 하면 몰락, 광전사, 곡괭이 까지 나왔을 경우 15~25분을 생각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유리하다! 싶으면 라인을 프리징하시고 최대한 더 이득을 챙깁니다.


서포터는 미드를 가서 도와주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불리하다! 싶으면 스플릿형식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비르는 몰락+궁+스펠실드로 인해 치고빠지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라 함은 보통 10분을 전후로 용한타가 시작됩니다.


이쯤이면 빌지워터를 뽑고 더 늦게 용타임을 갖는다면 곡괭이도 나올수 있는 타이밍이죠 ㅎ


한타를 할시 원딜의 생명은 카이팅!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죠 ㅎ


시비르는 여기서 몇가지가 추가됩니다.


최대한 q는 적 딜러진을 맞춰 주시는게 좋습니다.


피바도 아닌데 q맞춘다고 달라지는게 있느냐!?


있습니다. 템트리에 분명 빌지워터 - 곡괭이 - 몰락으로 넣은 이유가 피바를 가지 못한데 있는 딜을 보충해주며


곡괭이가 나온 후부터 눈에 띄게 q딜이 매우 강해집니다.


물론 라인 클리어는 말할 필요도 없죠!




다음으로 궁타이밍입니다.


위 동영상은 팀 스코어 14 vs 20, 타워2개, 용2번, 밀리는 상황이었습니다. 쉔이 탑을 스플릿 하는 상황에서 끌려다니지 않기 위해 강제 이니시를 걸거나+타워를 빠르게 밀어버리려고 궁을 위협용으로 켰는데요. 그러다 아군 쓰레시가 이니시를 이상하게 열어버려서 지는 한타 분위기였는데 잘 넘긴 모습입니다. 


더 많은 몰락시비르의 라인전, 한타 영상 찍어서 추가하겠습니다. ㅎ


보통 시비르는 궁타이밍 하나로 실력이 판가름 난다고 해도 틀린 표현은 아닐겁니다.


한타가 이상하게 물리는 형국으로 시작되었다?


그럼 바로 궁을 켜줍니다.


한타가 무는 형국으로 시작되었다?


한명을 순삭할 수 있겠다? 싶으면 또 바로 궁을 켜줍니다.


하지만 바로 녹일 수 없겠다 싶으면 궁을 잠시 킵합니다.



한타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팀의 포지션입니다.


다른 표현으로 정돈된 한타라고 표현하나요?


정돈된 한타에서는 궁을 바로 켜주는게 좋습니다.


정돈된 한타가 아닐시에는 궁을 상황을 보면서 켜주셔야합니다.



시비르는 궁이 없을경우 생존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심할 경우에는 500이라는 사거리로인해 q로만 딜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한타가 길게 이어져 궁이 끝나는 상황이 생기면 시비르는 보통 q로밖에는 딜을 넣을 수 없게 됩니다..ㅠㅠ


시비르가 궁이 없는 타이밍!!


이 타이밍 때문에 전 몰락을 갑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시비르는 궁이 없을 경우 탑챔프와 1:1은 거의 무조건 지게됩니다.


자신이 정말 잘컸는데 피바라기를 간경우에 탑챔프와 1:1을 하게되면 궁이 없어 카이팅이 안돼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시비르는 케이틀린과 마찬가지로 라인을 밀수록 이득이 발생합니다.


w 튕기는 부메랑이 모두 hit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w를 너무 남발하시면 cs먹기가 어렵습니다. 시비르 하시는 분들이 하장 힘들어 하는 부분일 수도있지요 ㅎ


w를 쓰시면서 막타를 챙기는 연습 꼭 해주세요!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쉽습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만 조심하시고 빽무빙으로 딜교해주세요.

   맞딜은 시비르가 집니다. 1~5렙 구간 까지는 Buckshot(산탄 사격)범위 끝에서 맞거나 스펠실드로 막아주세요!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모션을 잘 숙지하시고, 궁을 막아주는게 베스트! 중하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우리팀의 서포터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우리팀 서포터가 수비적이다? Hell

   공격적이다? 서로 파밍 or 6렙 부터 시야만 장악하면 디나이 가능 (궁 & 빌지워터) 무서워서 못옵니다.

   그러다가 원코어 타이밍, 드레이븐이 피바라기를 들고,

   Blood Rush(광기의 피)달려와서 Spinning Axe(회전 도끼)톡 치고 빠지고, Blood Rush(광기의 피)두두두Spinning Axe(회전 도끼)톡..ㅌㅌ 

   이거 한방한방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짤 맞기 전에 그냥 궁 키고 달립니다.

   드레이븐은 전적으로 서포터에 따라 갈립니다.

   우리서포터가 드레이븐 도끼를 방해했다? 이겼습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서로 마나에 후달립니다.. 맞파밍 수준.. 중상

   Piercing Light(꿰뚫는 빛)이건 정말 막기 힘듭니다. 반응 속도로 막으려다가 실드 낭비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마나수급은Ardent Blaze(타는 불길)로 하시길 바라며,

   적 서포터가 그랩류가 없다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도 간간히 막는 연습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게 또 막는연습 하다보면 막히더라고요 ㅎㅎ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춘

   초반이 hell입니다. 발리면 끝도없어요ㅠㅠ 중상

   미니언을 끼고 Double Up(한 발에 두 놈)맞추는 걸 꼭 막아주셔야 합니다. 엄청 아파요..ㄷㄷ

   또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이 한발 밖에 안막히기 때문에..

   궁으로 빠르게 피해주거나 아예 플래시로 사각으로 빠져주셔야합니다. 가장 베스트는 서포터의 스턴이겠죠!


Varus(바루스) 바루스

   최근 바루스는 거의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선마가 많습니다. 이것만 막아주시면 전혀 무섭지 않아요.

   Blighted Quiver(역병 화살)터지게 하려면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이 두개를 사용해야만 스펠실드를 뚫고 데미지를 주기 때문이죠 ㅎㅎ

   근데 이렇게 돼버리면 마나가 없어서 금방 견제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라인 주도권을 잡으 실 수 있습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도 막아주시면 베스트! 개인적으로...상대가 바루스 & 애니 조합이 가장 무서웠습니다.

   애니 티버를 막지 못하는 순간 모든 콤보가 들어와서 스펠실드는 무슨.. 아무것도 못막고 죽습니다 ㄷㄷ


Vayne(베인) 서포터도 중요하지만 원딜러 본인이 카운터입니다. 

   맞딜에서 이길 수가 없습니다. 카이팅 잘해주셔야해요.중상상

   딜교 하실때 평w(베인이 Tumble(구르기)구르면 q 아니면 빠짐)까지만 합니다.

   Condemn(선고)선고를 이용한 3타는 실드로 막아주시는 센스 ^^ 


   베인 충을 박멸하기 좋은 서포터

   룰루Help, Pix!(도와줘, 픽스!) 베인 은신 보입니다.

   쓰레시Death Sentence(사형 선고) 한번 들어가면 The Box(영혼 감옥) 속에서 q맞고 난리납니다.

   카르마Inner Flame(내면의 열정) 지속적인 짤짤이는 정말 탈주를 부릅니다.

   애니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Boomerang Blade(부메랑 검)+On The Hunt(사냥 개시) 6레벨 타이밍에 몰락이 없는 베인은 카이팅 한번 제대로 못하고 죽습니다.


Ashe(애쉬) 애쉬

   주도권은 시비르에게 있습니다. q맞추기가 쉬워서요 ㅎ

   궁만 조심하면 편합니다. 중하

   라인을 푸시푸시 해줍니다.Ricochet(튕기는 부메랑)Ricochet(튕기는 부메랑)Ricochet(튕기는 부메랑)Ricochet(튕기는 부메랑) 마나부족할땐 발리를 먹습니다.

   모든 봇라인전의 핵심은 갱킹을 얼마만큼 안당하고 상대를 밀어 넣느냐의 싸움입니다!

   그리고, 6레벨 부터는 눈치싸움! 갱킹이 왔을때 상대방은 역갱인가?

   3vs3 이길 수 있을까? 언제 궁을 켜야하지? 이런 싸움입니다.

   다시말해서, 6전에는 밀고! 6부터는 살짝 당기는 라인에서 정글러콜 & 궁+빌지워터를 이용한 추노!


Jinx(징크스) 징크스

   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스왑을 잘하는 징크스와 못하는 징크스에 따라 극과극입니다. 중상 

   Zap!(빠직!)w선마라면 Zap!(빠직!)w만 막아주시면 됩니다.

   Switcheroo!(휘릭휘릭!)q선마라면.. 상황 보면서 막아주시면 됩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궁은 만피일때는 별로 안달기 때문에

   가능하면 그전에 피깎는 스킬 Zap!(빠직!) or 이동방해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정도만 막아줍니다 ㅎㅎ


Ezreal(이즈리얼) 가장 보편적인 놈입니다. 중

   잘하는 이즈라면 까다롭긴한데 어렵진 않습니다. 상대 서포터가 라인클리어가 별로라면..

   이즈는 cs먹느라 바빠서 견제는 상상도 못하게 됩니다. 대회에서 이즈가 잘 안보이는 이유이기도 하죠.

   이즈는 많이 발라 봤는데 여눈으로 Mystic Shot(신비한 화살)q파밍은 막을 수가 없어서 ㅠㅠ

   간간히 Mystic Shot(신비한 화살)q로 막타먹는거 실드로 막아줍시다!


Caitlyn(케이틀린) 편합니다. 케틀과의 라인전은 무조건 라인을 밀어주셔야 합니다. 라인을 못미신다면 정말 헬이죠 ㅎ

   답없습니다. 무조건 라인 미셔야해요 !!

   보통 사거리 차이로 인해 어렵다는 분들이 많으신데 딜교는 그냥 붙어서 평Ricochet(튕기는 부메랑)wBoomerang Blade(부메랑 검)q해주시면 됩니다.

   케틀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는 맞아주시고 그뒤에 바로 날아오는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를 스펠실드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ㅎㅎ

   6렙에 빌지워터를 띄운 시비르로는 6렙 갱으로 바를 수 있어요.


Corki(코르키) 너프돼서 고인입니다. 고인까지는 아니더군요..

   아... 그런 적은 있어요. 코르키 & 베이가 조합으로 베이가 스턴에 코르키 q쓰더군요.. 답없더라고요;;

   라인전 개발렸습니다 하하;; 근데 한타에서 개발랐어요 ㅋㅋㅋㅋ


Kog'Maw(코그모) 어려워요.. 어려워 그냥... 중상상

   w짤짤이 계속 맞을 것 같다 싶으면 빠른 정글러 콜로 라인 헤집고 난전으로 갑시다.

   본인 역량에 많이 달라지죠.. 그래도 위안인건 도주기가 없는 코그모!!

   6렙 역갱만 아니면 이깁니다!! 코그모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r 이거 시비르에겐 없는 스킬 맞죠? 

   On The Hunt(사냥 개시)On The Hunt(사냥 개시)On The Hunt(사냥 개시)로 살포시 다 피해줍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어렵네요.. 트리e를 실드로 꼭 막아주시고 딜교 우위를 못점하면 앞점프를 허용하는 순간 죽습니다..ㅠ

   한번 앞점프 시작해서 킬이 나버리면.. 계속 뛰더군요.. 근데 마땅히 대처가 힘든게 현실..

   강합니다 트리스타나. 어쩌면 트리상대로는 피바가 더 좋을 것 같네요. 솔직한 심정입니다ㅎㅎ


Twitch(트위치) 정말.. 극악입니다. 이제껏 시비르를 하면서 트위치가 상대하기 가장어려웠어요..

   Hell 독약병 꼭 실드로 막으셔야해요 못막으시면 집가셔야 함 ㅠㅠ

   은신으로 튀는척하고 다가오는거 특히 조심. 우리쪽 부시에는 핑와가 필수적입니다!!

   트위치 상대로도 피바가 조금 더 좋습니다. 이유인 즉슨... 트위치와는 맞딜이 안됩니다.

   아예 안되죠.. 서포터의 힘을 믿고 평Ricochet(튕기는 부메랑)wSpell Shield(주문 방어막)q 정도로 딜교 하는게 이상적인듯 싶습니다.

   몰락시비르는 피바보다 평타를 많이 섞기 때문에 이런 류의 챔프에게는 애매한건 어쩔 수 없네요 ㅎㅎ


Urgot(우르곳) 만난적이 없어서 패스할게요 ㅎㅎ

Quinn(퀸) 얘도 만난적이 없어서 패스!

Yasuo(야스오) 적팀에 야스오가 있다. 시비르는 딜을 넣기 매우 힘듭니다. 최악이죠.. 벤해주세요.ㅠㅠ

   시비르 500의 사거리로 야스오를 상대하는건... 정말 최악..최악.. 헬입니다.

 

마치며

 

몰락을 갔다고 팀원에게 다이아3 구간 까지도 구박이란 구박은 죄다 받았습니다.


더 낮은 티어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죠. 팀이 진다? 그럼 무조건 원딜러 템지적을 합니다...


야속하죠.. 시비르는 짧은 사거리로 인해 피바를 가서 q로 딜을 해야지 이럽니다.


또는 그브가 몰락 가는것 봤냐!? 이런식으로요.


그브는 계수 높은 순간딜이 qr이 있으며 시비르는 끽해야 q밖엔 없습니다.


w도 있지만 조건적이지요 ㅎㅎ


하지만 단호히 말씀드립니다. 시비르의 효율은 몰락이 정말. 피바라기를 앞설 정도로 좋다고 자부합니다.


이런 경우도 정말 많았습니다.


원딜이 딜이 없어서 진다. 라는 소리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 저는 끝나고 딜량을 보자고 하죠 ㅎㅎ


끝나고 딜량을 보면 거의 항상 1위를 합니다.


물론 이것은 본인 역량이지요. 얼마나 카이팅을 하고 적을 때리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니까요 ㅎㅎ



최근 4.1 패치로 인해 탑라이너의 템들이 너프가 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렝가, 레넥톤, 쉬바나, 문도 등등이


한타시작후 시비르에게 붙는다면 생존이 힘든건 사실입니다. 


끝으로 전 이번 재배치 전날 몰락시비르로 10연승을 하고 다이아1을 찍었습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 정말 좋아요 한번 해보시고 다들 티어상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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